무좀 베이킹 소다 |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무좀 베이킹 소다 –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人도울 건강이야기 박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9,197회 및 좋아요 3,82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人도울 건강이야기의 박쌤입니다😀
오늘은 지긋지긋한 무좀을 박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구독하시고 더 많은 건강 정보 얻어가세요 ^^
✅영상에 나오는 준비물:
● 손세정제
● 알로에, 벌꿀
● 목초액
● 식초[사과, 현미 등], 식용 구연산
● 식용 베이킹소다
● 퐁퐁
● 비닐 봉지, 랩, 화장솜, 양말, 세숫대야
✅네이버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
카페에도 많이 놀러오세요👇
https://m.cafe.naver.com/ca-fe/qnftkwh3373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발바닥 무좀 증상 ) 식초,베이킹소다 활용법 꿀정보 모음집

다양한 방법들에는 감염증의. 심각성이 따르기도 하는데요. ​ · – 사과식초 ! 사과식초에는 산성이라서 · – 티트리 오일 ! 티트리 오일의 경우는 · – 베이킹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4/2022

View: 3803

무좀 없애는 천연 민간요법 베이킹 소다 활용 – marka

이 방법은 천연재료를 이용한 민간요법으로 즉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발가락 사이에 베이킹 소다를 듬뿍 뿌려주면 수분을 흡수하여 무좀균에게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smb.tistory.com

Date Published: 6/8/2021

View: 1001

손발톱무좀치료-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 YouTube

손발톱무좀치료-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뱃살 잃는 가장 좋은 방법/3 일 안에 배를 제거하는 것은 배꼽입니다https://youtu.be/LNMPuJuhV2g7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7621

지긋지긋한 무좀, 깨끗하게 항복을 받아내는 방법 – 다음블로그

베이킹 소다액에 발을 담그는 것도 방법이다. 베이킹 소다는 수분을 빨아들여 곰팡이를 죽인다. 무좀 걸린 발 주변을 건조하게 만들어 무좀균의 …

+ 여기에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7/17/2022

View: 6647

베이킹 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는 방법 – 프렌치 케찹

베이킹 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는 방법 · 1. 발이 견딜 수 있는 온도로 물을 끓입니다. · 2. 애플사이다 식초를 넣고 큰 대야에 붓는다. · 3. 15-20분간 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frechketchup.tistory.com

Date Published: 6/30/2022

View: 1440

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 건강을 위한 발걸음

발이 견딜 수 있는 온도로 물을 끓인다. · 애플 사이다 식초를 넣고, 이것을 큰 대야에 붓는다. · 15∼20분간 발을 담근다. · 15∼20분이 지난 후 발에 물기를 닦고, 베이킹 …

+ 여기에 보기

Source: steptohealth.co.kr

Date Published: 2/17/2022

View: 7360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치료법 총정리 – 또다시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치료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생활속에서 각종 찌든 때나 묵은 때 등을 제거할 때에 널리 사용되어지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ewbieda.tistory.com

Date Published: 12/8/2022

View: 4708

[건강한 가족] 무좀 원인균 42종 아무 약 바르면 안 돼요 – 중앙일보

손발톱 무좀 치료제 고르기 여름이면 무좀 환자의 고민이 깊어진다. … 식초·아세톤이 도움이 된다 X 식초·아세톤·베이킹소다·소주 등 살균 효과가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8/19/2021

View: 6593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로 없애기 –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하지만 잦은 병원 방문에 따른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집에서 치유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와 베이킹소다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appylife2424.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2

View: 7700

발톱 무좀의 간단한 가정 치료법 3 가지 – 블로그

베이킹소다와 식초에 담그는 트리트먼트 · 사과 사이다 식초를 발을 담글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의 물에 희석하여 큰 대야에 부으세요. · 15분 가량 발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kr.iherb.com

Date Published: 11/27/2021

View: 479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무좀 베이킹 소다

  • Author: 人도울 건강이야기 박쌤
  • Views: 조회수 149,197회
  • Likes: 좋아요 3,823개
  • Date Published: 2022. 6.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JLKx3y215U

( 발바닥 무좀 증상 ) 식초,베이킹소다 활용법 꿀정보 모음집

1. 통증이 아주 심할수있고

발에 신경을 쓰지 않을때에 잘 발생한다고해요

발의 신체 부위는 중요한 부분이지만

종종 사람들에게 관리대상이 아니기도 한답니다

정말 신경을 안쓰게 되지요

말의 무좀의 심각성을 및 유형으로는

사람마다는 다르겠지만

어떤사람들에게는 간헐적으로 생기고

어떤사람들은 계속해서 재발이 진행된다고해요.

아주 심각한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지만 만약에 잘 낫지 않는다면

면연력이 약하다는 신호일수있다고해요

예를들어서 쓰라리고 갈라지고 귀찮고 아픈증상들이

이어진다면 피부질환으로도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이럴때 제때 발견을 하고

완전히 없앨수있는 방법 꿀팁을

아는것이 중요하다고해요!

무좀 없애는 천연 민간요법 베이킹 소다 활용

무좀 없애는 천연 민간요법 베이킹 소다 활용 방법입니다. 통풍이 잘되지 않는 꽉 끼는 신발을 오랫동안 신고 활동을 하다 보면 무좀균에 감염됩니다. 잘 씻는 것보다 잘 말리는 게 중요하며,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여 무좀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무좀균이 좋아하는 환경

무좀균은 진피 모양의 곰팡이들로 습도가 높고, 온도가 따뜻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여 미생물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발톱이 변해가면서 붉어지거나 따가워지고, 피부가 벗겨지게 됩니다.

무좀균은 발의 청결과 습도와 관련이 크며 샤워나 발을 씻고 나서 잘 말리지 않거나

양말이 젖은 상태로 신발을 오래 신거나,

땀이 가득한데 통풍이 되지 않는 신발을 오래신으면 무좀균이 잘 성장하게 됩니다.

가. 무좀 예방법

1. 발을 잘말리기

발을 잘 씻는 것만큼 잘 말리는 게 중요하며, 잘 말린 후 항진균제 분말을 발라주어 균이 성장할 수 없도록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2. 통풍이 잘되는 신발과 양말

신발과 양말은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사용하여 습도가 높지 않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며, 젖은 양말도 갈아 신어야 하지만 신발 역시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다른 신발로 갈아 신는 게 중요합니다.

양말은 땀 흡수와 배출이 나쁜 합성 섬유계 양말(등산양말)보다는

땀 흡수와 배출이 잘되는 면양말이 좋고 발가락 양말도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날씬한 신발을 선호하고 하이힐을 신는데

하이힐은 신발 앞부분이 좁아 발가락에 압력과 마찰이 생기고

스타킹이 땀 흡수가 잘 안되며 한번 흡수된 땀은 배출이 어려운 게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무좀 없애는 민간요법

1. 천연 마늘즙 족욕

따뜻한 물에 마늘을 다져 넣고 족욕을 하면 살균이 되어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에 큰 부작용이 없다면 올리브기름에 마늘을 다져 넣고 발가락 사이를 마사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피부가 욱신거리는 자극이 있다면 마늘 양을 줄이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심한 경우 피부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니 마늘의 양을 처음엔 적게 하여 적응이 된다면 늘려 나가세요.

2. 베이킹 소다 활용

이 방법은 천연재료를 이용한 민간요법으로 즉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준비물

뜨거운 물 7컵 (1.5L)

사과식초 125ml (양조식초도 괜찮아요)

베이킹 소다 3T (30g)

뜨거운 물일 수 록 좋으며 자신에게 알맞을 정도로 뜨거운 물을 준비합니다.

발을 넣을 수 있는 대야에 뜨거운 물과 식초를 넣습니다.

뜨거운 식초 물에 15 ~ 20분간 발을 담급니다.

발의 물기를 모두 닦은 다음 베이킹 소다로 발가락을 문질러 줍니다.

1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헹궈 줍니다.

발톱과 발가락 사이를 문질러 각질을 제거합니다.

매일 저녁 반복합니다.

발가락 사이에 베이킹 소다를 듬뿍 뿌려주면 수분을 흡수하여 무좀균에게 나쁜 서식 환경이 됩니다.

베이킹 소다에 레몬즙을 넣어 반죽하여 발라 주어도 레몬의 살균능력이 플러스되어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

오랜 시간 빵과 음식으로 섭취한 인체에 안전한 식품 재료

부패에 강한 저항성과 균에 대한 항진균성 그리고 알칼리 성분

여러 가지 증상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각질 제거와 알레르기 치료 효과도 좋습니다.

피부 감염에 효과가 좋으며 발톱 균을 감소시키는 활성 화합물도 함유

천연 데오도란트(냄새를 제거하고 땀을 중화시킴)

베이킹 소다

3. 식초 살균법

따뜻한 물에 식초를 넣고 족욕을 하면 무좀균이 살균이 되어 효과가 좋습니다.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식초를 많이 넣을 경우 강한 식초의 효과로 피부에 화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따뜻함 물 2에 식초 1을 사용하라는데 그렇게 하면 피부에 화상의 위험이 있으며

따뜻한 물 2 ~ 3L에 식초 2~3방울 정도로 잘 저어준 다음 발을 마사지하면

살균과 함께 발의 피로와 건강도 회복되어 좋습니다.

참고 : 피부에도 좋은 모낭충 제거방법

무좀을 없애는 천연 민간요법인 베이킹 소다 활용방법입니다.

A. 기미 잡티 집에서 없애는 방법 (레몬 스킨, 양파즙등)

B.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과 완화운동 스트레칭법

C. 몸이 붓는 이유와 간단한 예방법 설명

지긋지긋한 무좀, 깨끗하게 항복을 받아내는 방법

기온과 습도가 오르면 제 세상을 만나는 무좀(athlete’s foot, tinea pedis)은 곰팡이가 일으키는 피부병이다. 무좀은 피부과 전체 외래환자의 10∼15%를 차지한다. 이중 발 무좀은 33∼40%이다.

발을 청결히, 습기 없애야

일반적으로 무좀균을 비롯한 곰팡이는 따뜻하고 어두우며 습기 찬 환경을 선호한다. 땀이 찬 양말ㆍ신발이나 수영장ㆍ욕실ㆍ샤워시설 등에서 곰팡이를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이래서다. 발을 청결히 하고 잘 말리며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는 것이 최선의 무좀 예방법이다. 맨발로 해변을 걷는 것도 무좀 탈출에 유효하다. 소금과 햇살 모두 곰팡이를 죽이는 데 유효하기 때문이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리는 것도 중요하다. 이때 항(抗)진균제 분말을 발라주면 예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양말과 신발은 잘 맞고 통풍이 잘되는 것을 고르고 가능한 한 자주 갈아 신는다. 특히 발에 땀이 많은 사람들은 나일론 등 합성섬유 비율이 높은 양말을 피하고 면 소재 양말을 신는 것이 좋다. 발가락 양말도 도움이 된다. 여성은 하이힐과 스타킹이 문제이다. 하이힐 등 폭이 좁은 신발은 발가락 사이를 비좁게 만들어 마찰이 많아지고 땀이 나게 된다. 구두를 신을 때 착용하는 스타킹은 통풍을 방해한다.

가벼운 발 무좀(족부백선)이라면 바르는 무좀약을 한두 달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완치가 가능하다. 1주일 내에 가려움증은 물론 발가락이 갈라지거나 물집이 생기는 증상이 사라진다. 하지만 증상이 없어졌다고 해서 무좀이 완치된 것은 아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먹는 무좀약 복용을 고려해야 한다.

무좀균이 두려워 하는 식품들

식품이나 허브를 이용해 지긋지긋한 무좀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있다. 무좀균이 가장 두려워하는 식품은 아마도 마늘일 것이다.

마늘은 세균 뿐 아니라 곰팡이를 죽이는데도 유효 하기 때문이다. 무좀에 걸린 47명의 군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마늘이 무좀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마늘 치료를 시작한지 60일 뒤 무좀균이 사라졌다. 미국 뉴저지 주 해큰색대학 메디컬센터 연구팀은 마늘을 잘게 다져서 따끈한 물에 넣고 30분간 발을 담가 보라고 권장했다. 또 간 마늘을 올리브 기름과 섞어 무좀 부위에 문질러 보는 것도 시도해볼 만하다. 하지만 마늘은 일부 예민한 사람에게 자극이나 물집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마늘 즙을 바른 피부가 욱신거린다면 마늘을 사용하지 말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감초도 무좀균 등 곰팡이를 죽이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허브이다 . 감초ㆍ생강ㆍ계피를 넣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무좀균은 ‘비명’을 지른다.

베이킹 소다액에 발을 담그는 것도 방법이다. 베이킹 소다는 수분을 빨아들여 곰팡이를 죽인다. 무좀 걸린 발 주변을 건조하게 만들어 무좀균의 ‘항복’을 받아내는 것이다. 여기에 오레가노ㆍ로즈마리ㆍ타임(백리향)ㆍ클로브(정향) 등을 추가하면 더 효과적이다.

토마토소스에도 곰팡이를 죽이는 성분이 들어 있다. 식초도 세균이나 곰팡이를 없애는 데 유효하다. 미국 아이오와 대학 연구진은 식초가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며 마늘 분말을 첨가하면 그 효과가 더 커진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식초 1에 온수 2의 비율로 만든 액체에 무좀 걸린 발을 15∼20분가량 담그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액체에서 꺼낸 발은 잘 씻고 잘 말려야 한다.

식초 외에 빙초산ㆍ정로환 등이 무좀의 민간요법에 흔히 동원된다. 빙초산이나 식초에 정로환을 타서 바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화학적인 화상을 입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망된다.

무심코 폐기되는 호두 껍데기도 곰팡이 제거에 유용하다. 물을 담은 양동이에 호두 껍데기를 넣은 뒤 24시간가량 방치한다. 이어 호두 껍데기를 버리고 양동이에 마늘 등을 추가한 뒤 15∼30분 발을 담그고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티트리(tea tree)라는 허브도 무좀 치료에 유용하다. 호주 연구팀이 158명의 무좀 환자를 세 그룹으로 나눈 뒤 각각 50% 티트리오일 용액, 25% 티트리오일 용액, 가짜 용액(플라시보)을 4주에 걸쳐 하루 두 번씩 바르게 했다. 4주 뒤 50% 용액을 바른 그룹의 무좀 치료율이 64%로 25% 용액 그룹(55%)이나 가짜 용액 그룹(31%)에 비해 확실히 높았다. 티트리용액과 물 또는 식물성 기름을 1 대 1의 비율로 섞은 뒤 무좀 부위에 하루 3번 정도 발라주는 것이 적당하다. 단, 티트리가 일부 예민한 사람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심한 자극이 느껴지면 바르는 것을 중단한다. 또 티트리 용액은 소량만 삼켜도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절대 먹어선 안 된다.

글 / 박태균 중앙일보 기자

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2분

식초는 식초에 함유된 활성 성분으로 발톱 무좀 치료하는데 좋다.

마지막 업데이트: 04 10월, 2018

발톱 무좀의 의학적 용어는 피부 감염증이다. 손발에 쉽게 증식하는 진피 모양의 곰팡이에 의한 감염이다.

손발은 보통 따뜻하고 습한데 노출이 되기 때문에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

그 결과 손톱이 변해가면서 붉어지거나 따가움, 까지는 증상이 생기기 시작한다.

항균 효과가 있는 재료들이 있어서 이런 것을 활용하면 자극적인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감염된 것을 치료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재료 중 베이킹소다는 쉽게 구할 수 있고 천연 제품이다. 세계 많은 곳에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 글에서는 발톱 무좀 치료에 효과적인 이유와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효과를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자.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균에 감염된 것에 효과가 나타나긴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완전히 다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완전히 치료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해야 하고, 다른 권장 사항을 따라야 한다.

항균 효과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애플 사이다 식초를 함께 사용하면 더 좋다.

베이킹소다와 애플 사이다 식초는 보통 집에 갖춰두는 재료이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기도 하다.

이 글도 읽어보자: 손발에 아린 감을 느끼는 이유

재료

물 6컵 (1.5 liters)

애플 사이다 식초 1/2컵 (125 ml)

베이킹소다 3 T (30 g)

활용 방법

발이 견딜 수 있는 온도로 물을 끓인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넣고, 이것을 큰 대야에 붓는다.

15∼20분간 발을 담근다.

15∼20분이 지난 후 발에 물기를 닦고, 베이킹소다 가루로 발톱을 문지른다.

1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헹군다.

발톱과 주변 피부를 문질려 각질 제거를 한다.

발톱이 괜찮아질 때까지 매일 저녁 반복한다.

베이킹소다에 레몬즙이나 과산화수소를 섞어 사용해도 항균 효과가 좋다.

발톱 무좀을 치료하는 데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베이킹소다는 하얀 가루이다. 수십 년 동안 요리를 할 때나 집을 청소하는 데 사용해왔다.

방부, 항진균 효과가 있는 알칼리성분이다. 여러 가지 감염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각질 제거제로 사용할 수 있고, 알레르기가 있을 때 사용해도 치료 효과가 있다.

피부 감염에 사용해도 효과가 있고, 손톱 표면과 안쪽 균을 감소시켜주는 활성 화합물도 함유되어 있다.

베이킹소다는 천연 데오도란트로 사용해도 좋다. 몸의 냄새를 제거하고, 발의 땀을 중화시켜준다.

이 글도 읽어보자: 손톱 곰팡이를 없애는 2가지 재료

또 알아두어야 할 것

감염된 데 사용하면 효과가 좋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몇가지 제안도 참고해보자.

습하거나 뜨거운 환경에서는 균이 더 번식하기 쉽다.

땀과 박테리아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바람이 잘 통하고, 오픈된 신발을 신는게 좋다.

손 발을 씻은 후에는 잘 말리는 것도 중요하다. 습기는 균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손톱 주변에 사용한 도구는 깨끗하게 씻고 항균 처리한다. 다른 손톱에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따라 했는데도 치료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보자. 다른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제때 바로 치료해 더 심각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하는게 무엇보다 제일 중요하다.

이 글은 어떤가요?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치료법 총정리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치료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생활속에서 각종 찌든 때나 묵은 때 등을 제거할 때에 널리 사용되어지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베이킹 소다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발톱무좀도 치료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치료법 은 어떻게 되는지?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잘못 알려진 발톱무좀 진실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

진피모양의 곰팡이에 의해서 생긴 것을 무좀이라고 하지요. 그리고 그것이 생긴 부위에 따라서 손톱, 발톱이라는 수식어가 앞에 붙는 것이구요. 따뜻하면서도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생기기 쉬운 것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차가운 겨울보다는 따뜻하면서도 습한 여름철에 생기기 쉬운 것이구요. 자주 씻어주지 않거나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주지 않는 등의 청결하지 못한 환경때문에 생기는 것이기도 해요, 그런 환경과 여건이라는 것은 미생물이 번식하는데에 최적의 환경이기 때문이예요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활용법

발을 적당히 따뜻한 물에 20분정도 담구어 두세요. 발을 충분히 불리신 다음에 깨끗이 닦아주시구요. 더 높은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물에 식초를 넣어서 사용하셔도 돼요. 식초가 없은신 경우에는 레몬즙이나 과산화수소를 같이 넣어 주셔도 되는 것이구요. 20분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깨끗한 수건이나 행주를 이용해서 닦아주시구요

그리고 나서 베이킹소다 가루를 발톱 사이 사이마다 골고루 문질려 주시면 돼요. 베이킹 가루를 묻힌 상태에서 15분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씻어 내시면 돼요. 한 두번에 당장에 원하는 결과를 보지 못할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위 방법과 절차대로 완치되어 질때까지 반복해 주시면 돼요.

이렇게 하시면 발톱 무좀 뿐만 아니라 다리 부종을 해결해 주는데도 좋아요. 그리고 다리 각질을 제거해 주는데도 좋구요. 또한 발냄새를 없애주는데도 좋기 때문에 하루의 일과를 마치시고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드라마 등을 보면서 족욕한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예요.

전문의들에 의하면 베이킹소다, 식초, 마늘 등을 이용하는 민간요법은 살균력은 있지만 피부를 자극할 수가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피부염이나 화상을 일으킬 수가 있다고 한다는 점도

참고로 알아 두시기 바래요. 수 차례의 반복적인 절차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신 경우에는 당연히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구요. 요즘에는 병원에서도 레이저 등을 이용한 간단한 치료나 약을 이용해서 완치하는 방법들도 많기 때문에

전문병원에 문의하시면 돼요.

발톱무좀 잘못 알려진 진실

일반적으로 잘못 알려진 발톱무좀에 대한 진실들도 많다고 하네요.

웬지 청결하지 못하고 지저분할 것 같은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의 발톱무좀 환자가 많다고 하네요.그것은 발톱을 압박하는 하이힐을 신거나 땀을 잘 배출하지 못하는 스타킹이 주된 원인이라고 하네요.

그리소 손발톱을 뽑아버리면 치료가 끝난다는 것도 잘못 알려진 것이래요. 무좀균이라는 것은 손발톱이 자라는 부위에 서식하기 때문에 감염된 손,발톱을 빼 버린다고 해서 치유가 되는 것은 아니래요.

오히려 억지로 뽑아버리게 되면 2차 감염이나 덧나게 되면서 고생하시는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대요. 이상은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활용법 과 잘못 알려진 진실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0. 발등인대 파열증상 과 늘어났을때

0. 턱밑에 몽우리 와 지방종

0. 편도결석 안빠짐 과 흡입기 구매 확인법

[건강한 가족] 무좀 원인균 42종 아무 약 바르면 안 돼요

손발톱 무좀 치료제 고르기 여름이면 무좀 환자의 고민이 깊어진다. 갈라지고 색이 변한 발톱을 감추기 급급하다. 그러나 여름 한철 가린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건 아니다. 고약한 무좀균은 방치할수록 영토를 넓힐 뿐 아니라 치료가 더욱 어려워진다. 심하면 손발톱이 떨어져 나간다. 당뇨병·말초혈관질환·면역결핍 환자에게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전염성이 매우 강해 어설픈 치료로는 재발하기 일쑤다. 그렇다고 치료가 불가능한 건 아니다. 지긋지긋한 손발톱 무좀에서 해방되는 방법을 살폈다.

약 성분, 손발톱 통과력

사용 편리성 따져 선택

증상 비슷한 질병 많아

무좀은 진균(곰팡이)이 피부의 각질층에 침입하면서 발생한다. 손발톱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손발톱 무좀은 특히 고약하다. 손발톱 아래에 무좀균이 자리 잡아 치료가 어렵다. 대한의진균학회에 따르면 손발톱 무좀 환자 10명 중 2명(21.7%)이 치료에 실패한다. 치료 기간도 길다. 완치까지 족히 6~7개월(평균 31.7주)이 걸린다. 완치 판정을 받아도 1년 후 25~40%가 재발한다.

제대로 치료하는 환자는 극히 드물다. 대부분 ‘깨끗이 씻는’ 정도로만 증상을 관리한다. 핸드크림·풋크림을 바르거나 매니큐어·패디큐어로 증상을 숨긴다. 식초·빙초산·아세톤을 이용한 민간요법을 따르는 경우도 적지 않다. 무좀은 오래 방치할수록 치료가 어렵다. 감염 면적이 4분의 1 이하일 때 완치율은 92.4%지만, 감염 면적이 4분의 3 이상으로 늘어나면 63.9%까지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같은 연구에서 치료 기간은 15.8주에서 53.9주로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병·말초혈관질환자는 더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무좀균의 번식이 빨라지고 각종 합병증 위험을 높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다리 혈관에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감소하고 각질이 많아진다. 각질을 먹고사는 무좀균 역시 늘어난다. 실제 당뇨병 환자의 34%, 말초혈관질환자의 36%가 무좀을 앓는 것으로 보고됐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세포염·골수염·족부궤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만성·중증질환자 합병증 위험 높아

손발톱이 갈라지고 색이 변하는 게 전형적인 증상이다. 부스러지거나 두꺼워지기도 한다. 심하면 손발톱이 떨어져 나간다. 문제는 이런 증상이 무좀에서만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건선·구만증·태선·농포증이 비슷한 증상을 남긴다. 무턱대고 무좀 치료제를 사용하면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는 이유다. 서울성모병원 피부과 이지현 교수는 “전문가라도 겉모습만으론 구분하기 어렵다”며 “진균이 아닌 세균이 문제인 경우도 많고 감염이 원인이 아닌 사례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질환·고지혈증 환자라면 엉뚱한 치료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치료제가 워낙 다양해서다. 자신에게 맞는 치료제를 사용해야 빠르고 완벽하게 치료가 된다. 증상이 심하면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함께 쓴다. 먹는 약은 피부 발진, 간 독성, 소화불량 같은 부작용이 있어 병원에서 처방 받아야 한다. 감염 면적이 50% 미만일 땐 바르는 약만 써도 효과적이다. 손발톱 무좀엔 보통 연고 형태의 약 대신 매니큐어처럼 칠하는 형태의 약을 사용한다. 주블리아·로세릴·로푸록스·풀케어가 대표적이다.

무좀균 반응률·침투력·편리성 고려해야

손발톱 무좀 치료제를 선택할 땐 세 가지를 고려하면 좋다. 첫째, 약의 성분이다. 약마다 성분이 조금씩 다르다. 성분마다 무좀균에 반응하는 정도도 다르다. 42종의 무좀 원인균 중 가장 흔한 ‘티루브럼(T.rubrum)’균에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에 대한 실험에선 주블리아와 로세릴이 비교적 효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 0.008㎍/ml, 0.015㎍/ml의 농도만으로 진균의 증식을 억제했다. 풀케어·로푸록스는 같은 반응을 얻기 위해 0.25㎍/ml가 필요했다.

둘째, 약 성분이 얼마나 손발톱을 잘 통과하느냐다. 아무리 성분이 뛰어나다고 해도 두껍고 딱딱한 손발톱을 통과하지 못하면 그 밑에 서식하는 무좀균을 없애기 어렵다. 로세릴·로푸록스 같은 치료제는 약과 함께 들어 있는 사포로 손발톱 표면을 어느 정도 갈아낸 뒤 사용한다. 조금이나마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주블리아와 풀케어는 사포질 없이 사용한다. 침투력이 비교적 좋기 때문이다. 약 성분이 촘촘한 손발톱 조직에 흡착하지 않고 무좀균이 있는 곳까지 수월하게 도달한다. 이 흡착률을 측정한 결과 주 블 리아는 85.7%인 반면, 나머지는 98.1~99.5%인 것으로 나타났다. 발톱 아래 피부에 약 성분이 얼마나 도달했는지 살펴본 실험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5회 사용 기준으로 주블리아의 경우 46%가 도달했고, 나머지는 10% 내외였다.

셋째, 사용이 편리해야 한다. 바르는 치료제는 완치를 위해 최대 1년 가까이 사용한다. 완전히 뿌리 뽑지 못하면 쉽게 재발하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약을 사용하므로 꾸준히 바르는 게 중요하다. 편할수록 약을 빠뜨리지 않는다. 손발톱 무좀 치료제는 제품에 따라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약을 바르기 전 사포질을 해야 하는지, 바른 후 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지 살펴 최대한 간편한 치료제를 택하는 게 좋다.

tip 손발톱 무좀 오해와 진실

식초·아세톤이 도움이 된다 X 식초·아세톤·베이킹소다·소주 등 살균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웬만한 성분은 민간요법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이런 성분은 오히려 피부염·화상의 원인이 된다. 일단 발병하면 전문 치료제만이 답이다.

더러워서 생긴다 X위생 상태와 무좀은 큰 연관이 없다. 중요한 건 온도와 습도다. 무좀균은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한다. 대부분 직장인은 구두와 양말을 신고 생활한다. 발에 공기가 통하지 않고 땀이 차 무좀 감염의 위험이 커진다.

무조건 가렵다 X 손발톱은 케라틴이라는 단단한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여기엔 혈관·신경이 지나지 않는다. 주변 피부를 자극하기 전까지 가려움·통증을 못 느낀다. 대신 색이 변하고 두꺼워지거나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남성 환자가 많다 X전체 무좀 환자는 남성이 더 많다. 손발톱 무좀은 반대다. 연평균 손발톱 무좀으로 병원을 찾은 여성 환자는 64만 명, 남성은 56만 명 내외다. 발톱을 압박하는 하이힐, 땀이 잘 배출되지 않는 스타킹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손발톱을 뽑으면 치료가 끝난다 X눈에 보이는 증상을 없앤다고 치료가 끝나진 않는다. 무좀균은 손발톱이 자라는 뿌리 부분에도 서식한다. 억지로 손발톱을 뽑으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김진구 기자 [email protected]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 로 없애기

축축하거나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거나 땀을 잘 흘리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생기는 것이 발톱 무좀이랍니다.그래서 운동 선수들이나 군대를 다녀온 남성들이라면 누구나가 발톱 무좀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들이 있을 것입니다

의학과 기술의 발달되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나 약으로 치유를 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잦은 병원 방문에 따른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집에서 치유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무좀 원인은?!!

곰팡이나 효모에 의해서 발병하는 발 질환의 하나랍니다.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거나 청결하지 못하면 주로 발생한답니다. 운동화를 장시간 신는 사람들이나 구두처럼 발 전체를 감싸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을 신는 사람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한답니다.

또한 균에 의해서 전파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좀에 걸린 사람의 신발이나 양말을 같이 신게 되는 경우에도 걸릴 수가 있답니다

위험성은?!!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변색이 된답니다 .그리고 모양이 변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초기에는 가려운 정도로 끝이 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악취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더 심해지면 발톱이 들뜨고 빠지기도 한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게 되면 몸 전체로 번지면서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위생상으로나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빨리 치유해야 하는 것이랍니다. 여러 가지 경로로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전파되거나 감염되기 때문에 빠른 치유가 필요하답니다.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로 어떻게?!!

무좀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한다고 해서 저절로 낫는 것은 아니랍니다. 평소에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고 발을 항상 청결하게 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그러한 생활규칙들을 지키면서 아래와 같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시면 빠른 치유가 된답니다

(1) 적당하게 따뜻한 물에 식초를 부은 상태에서 20분 정도 발을 담근답니다. 식초를 이용하는 이유는 살균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무좀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은 알칼리 환경이랍니다.

하지만 식초를 뿌리게 되면 무좀균의 반대적 성질을 가진 산성 환경이만들어지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2) 20분 정도 지나고 나면 발의 물기를 닦아내고 베이킹소다를 발톱에 골고루 묻힌답니다.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10분 정도 방치한답니다.

베이킹소다는 균을 직접 제거하지는 못한답니다. 다만 잡 냄새를 제거해 주면서 무좀균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답니다.

(3) 10분이 지나고 나면 베이킹소다를 닦아내고 발톱 주변에 있는 각질들을 제거한답니다. 위의 작업들을 매일 반복하시면 된답니다.

독한 약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두 번 만에 눈에 확 띄는 효과를 기대하시면 안 된답니다.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하셔야만 제대로 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의 독한 약보다 시간은 더 걸릴 수 있다는 것도 같이 알아두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하시는 저녁에 tv 등을 보면서 위의 방법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혈액순환과 부종을 완화시켜주는데도 좋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발톱 무좀 베이킹소다 식초를 사용해서 없애는 법에 대한 건강정보였답니다

▶ 발끝 치기 운동효과와 부작용 어떻게 되나요?!!

발톱 무좀의 간단한 가정 치료법 3 가지

면책사항

이 블로그는 지역 보건부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며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학적 조언 제공의 목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이 블로그는 지역 보건부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며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학적 조언 제공의 목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언급된 콘텐츠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의학 및 건강 관련 진단 또는 치료 옵션 관련은 의사 또는 의료 전문의와 상의하십시오. 블로그 정보가 의료 전문의의 조언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언급된 특정 제품에 대한 주장은 질병의 진단, 치료, 완화 또는 예방의 목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iHerb 직원의 글

발톱 무좀에 걸리면 아프고 가려우면서 발톱이 쉽게 부서집니다. 발톱 무좀은 신발처럼 축축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발톱 무좀은 전염성도 강해서 어떤 환경에서든 쉽게 옮을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에 걸리면 여러모로 불편하지만, 다행히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발톱 무좀은 가정에서도 몇 주만 치료하면 아주 효과적으로 퇴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가정 치료법은 발톱 무좀균의 생장을 중지시키고 이미 존재하는 무좀균을 효과적으로 박멸합니다.

발톱 무좀균이란 어떤 곰팡이인가?

전문용어로 손발톱 진균증(onychomycosis)이라고 부르는 발톱 무좀은 특정 유해 곰팡이가 발톱 바닥에 해당하는 발톱 조상(nail bed)을 따라 자라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 발톱은 두꺼워지면서 그 색과 모양이 변성됩니다. 변색된 발톱은 진한 노란색이나 흰색 또는 갈색을 띱니다. 곰팡이 감염은 변색된 작은 점으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그 크기가 점차 커집니다. 이때 발톱은 눈에 띄게 잘 부러지거나 부스러지며, 주변에는 염증 같은 것이 발생합니다. 경우에 따라 악취가 나거나 통증도 생길 수 있으며 감염 부위가 매우 가렵기도 합니다. 감염이 심해지면 곰팡이로 인해 발톱이 발톱 조상에서 들뜨고 발톱이 빠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발톱 무좀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영구적 손상이 초래됩니다. 만성 발톱 무좀균은 사람에 따라 발톱 조상에 심한 손상을 입히면 다시는 건강한 발톱이 자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발톱 무좀균이 피부와 다른 발톱을 따라 확산되면 피부가 붓고 갈라지면서 이차 감염의 위험이 매우 커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발톱 무좀은 몸 전체에 확산되는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발톰 무좀을 그대로 방치하거나 저절로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신속하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 무좀균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발톱 무좀균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면 발톱 무좀의 실질적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발톱 무좀은 대부분 피부 사상균(dermatophyte)에 의해 발생합니다. 하지만 곰팡이나 효모와 같이 다른 유형의 균도 발톱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균들은 따뜻하고 축축한 환경에서 가장 잘 자라기 때문에 땀을 잘 흘리는 사람이 운동화나 구두처럼 발 전체를 감싸는 신발을 신을 경우, 발톱 무좀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톱 무좀은 운동선수에게서 아주 흔히 나타나기 때문에 발톱 무좀을 “운동선수 발 질환(athlete’s foot)”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발톱 무좀균은 쉽게 퍼지기 때문에 공공 체육관이나 샤워장을 맨발로 돌아다니거나 무좀이 있는 사람의 신발을 신기만 해도 금방 감염됩니다. 물론 발톱 무좀균에 노출되는 모든 사람이 쉽게 감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체 기능이 건강한 사람의 경우, 무좀균과 싸워 이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면역 시스템이 약한 사람은 발톱 무좀균이 과잉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당뇨병 환자 또는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은 사람이 이러한 발톱 무좀에 걸릴 위험이 더욱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톱 무좀균의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

발톱 무좀균을 치료하는 첫 단계는 발을 규칙적으로 닦고 완전히 말리며 발 전체를 덮는 신발이나 젖은 양말을 될 수 있는 대로 신지 않는 것입니다. 발톱 무좀균은 매우 쉽게 퍼지므로 감염된 부위를 만지고 난 후에는 항상 손도 깨끗이 씻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발톱 무좀균의 생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톱에 존재하는 무좀균도 완전히 박멸해야 합니다. 항진균제 파우더와 크림과 같이 발톱 무좀균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천연 치료제도 효과적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몸에 해로운 화학 물질 없이도 발톱 무좀균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트리트먼트

이 방법은 발톱 무좀균을 치료하는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의 하나입니다. 방법은 단순하지만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코코넛 오일에 항진균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 성분은 곰팡이 세포의 세포막에 침투하여 세포의 구성 성분을 해체시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에는 사람에게는 안전하지만, 곰팡이에는 독성을 발휘하는 라우릴산과 카프릴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톱 무좀균을 제거해 보세요.

재료:

코코넛 오일

비누

거즈, 필요한 경우

상처 부착용 밴드 , 필요한 경우

방법:

물과 비누로 발을 닦고 건조시키세요. 감염된 부위에 완두콩 크기의 코코넛 오일을 바르고 문지르세요. 발톱 무좀이 발생한 부위를 만진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은 다음에 코코넛 오일 병을 만지세요. 발톱 무좀균의 상태가 심각하면 오일을 바른 발톱 주위를 커즈로 싸고 상처 부착용 밴드를 붙여 코코넛 오일이 씻겨 나가지 않고 발톱에 오래 남아 있도록 하세요. 최소 하루에 두 번 정도 모든 감염 부위에 반복해서 코코넛 오일을 바르세요. 감염 부위를 만지고 나면 손을 물과 비누로 닦아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티 트리와 오렌지를 바르는 트리트먼트

발톱 무좀 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티트리 오일은 수 백 년 간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온 호주산 식물에서 추출하는 것입니다. 티트리 오일은 항세균 특성까지도 가지고 있는 천연 항진균제입니다. 이 방법은 티트리 오일과 오렌지 오일을 혼합물의 항진균 효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중성적 성질의 캐리어 오일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치료 방법을 사용하면 발에서 좋은 향도 남고 발톱 무좀균을 매우 빠르게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재료:

방법:

세 가지 오일 모두를 작은 그릇에 넣고 혼합될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 면 솜에 티트리 오일과 오렌지 오일의 혼합물을 묻힌 후, 면 솜을 발톱에 대고 부드럽게 누르세요. 오일이 감염 부위로 흘러내리도록 누른 후, 그대로 공기 중에 말리세요. 발톱 무좀이 사라질 때까지 아침, 저녁으로 반복해서 트리트먼트하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에 담그는 트리트먼트

이 방법은 발톱 무좀에 효과적인 두 가지 방법을 하나로 결합시킨 것입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는 인체의 피부보다 약간 산성의 pH를 나타내는 약산성 용액이므로 식초에 담그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발톱 무좀을 일으키는 대부분의 곰팡이는 알칼리성 환경이 조성되어야 잘 자랍니다. 따라서 사과 사이다 식초는 산성 환경을 조성하여 발톱 무좀 곰팡이균의 생장을 저해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식초처럼 곰팡이 균을 직접적으로 죽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쁜 냄새를 없애고 곰팡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합니다.

재료:

베이킹 소다 5 테이블 스푼

사과 사이다 식초 1 컵

발을 담글 수 있는 대야

수건

방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무좀 베이킹 소다

다음은 Bing에서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YouTube에서 무좀 베이킹 소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좀 없애는법/무좀 식초 알로에 베이킹소다/이 방법으로 하면 무좀 영영 끝이다! | 무좀 베이킹 소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