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별 반지 의미 |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292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손가락 별 반지 의미 –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홀릭스주얼리 – HOLICS JEWELRY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5,918회 및 좋아요 2,87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모두 알고계셨나요?
손가락마다 반지를 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엄지링, 검지링, 중지링, 약지링, 애끼링까지
제대로 설명해드릴께요^^
925실버 주얼리 전문 홀릭스 입니다
귀걸이, 반지, 팔찌, 목걸이를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하려하는데요
평소 알고 싶었던 주얼리 스타일링, 관리, 보관방법, 의미 등
주얼리, 악세사리의 소소한 팁, 노하우등을 함께 공유 할테니
많은 구독과 사랑 부탁드려요~
[홀릭스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holic-s
[인스타그램]holics.925silver_jewelry
페이스북][블로그]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정보] 열손가락 반지 위치 의미 공지사항 – 다이아몰

오늘은 약지 이외에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했을 때 의미에 대해서 재미있게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 엄지 첫번째 손가락.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

+ 더 읽기

Source: diamall.co.kr

Date Published: 5/22/2021

View: 765

손가락별 끼는 반지의 의미 – 비즈폼

손가락별 끼는 반지의 의미. 엄지 첫째 손가락인 엄지에는 어떤 종류의 반지든 간에 되도록 끼지 않도록 한다. 엄지는 자유를 갖게 하는 것으로 그 자유를 억압하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bizforms.co.kr

Date Published: 7/19/2022

View: 343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손가락 별 반지 의미

  • Author: 홀릭스주얼리 – HOLICS JEWELRY
  • Views: 조회수 285,918회
  • Likes: 좋아요 2,878개
  • Date Published: 2019. 2.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00NVInE9F4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구매가이드 & 각인 TIP

반지를 사고 싶은데 호수를 체크하려니

어디에 착용해야 할지 막막하여

고민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1. 엄지 손가락

(1) 왼쪽 :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놓은 목표가 있고 이루고 싶다면

왼손 엄지손가락에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오른쪽 : 엄지 손가락이 가지는 의미 답게 리더를 뜻하기도 하며,

나 자신을 드러내고 어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자신감을 가지고 싶다면 오른쪽 엄지에!

참, 이 위치는 솔로라는 뜻을 보여주기도 한답니다. (솔로분들 필독!)

2. 검지 손가락

(1) 왼쪽 : 목표를 가리키며 나아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변치 않는 우정을 상징하기도 하여,

우정링을 이쪽에 많이 착용하기도 한답니다:)

(2) 오른쪽 : 오른쪽 엄지손가락과 의미가 비슷하며,

사람들 앞에서 통솔하거나 리더십을 발휘할 때

착용하면 좋은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중지 손가락

(1) 왼쪽 :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가 있으며

어떤 일에 대해서 책임감과 신뢰를 보여주고 싶은 순간에도

착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2) 오른쪽 : 영감과 직감을 상징하며,

복을 받을 수 있는 손가락 반지 위치라 하여

탄생석등의 자신과 관련된 반지를 착용하면 행운이 온다고 하네요:D

4. 약지 손가락

(1) 왼쪽 : 사랑을 상징하기 때문에

커플링이나 결혼반지를 주로 착용합니다❤️

이미 다들 알고 계시죠?

(2) 오른쪽 : 마음의 안정, 안도감을 주는 위치로

이성적으로 냉철한 결정을 할 때 좋은 취지에요:)

5. 새끼 손가락

(1) 왼쪽 :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가 있으며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2) 오른쪽 : 매력을 어필하고 싶을 때 착용하면 좋은 위치에요.

매력과 행복을 상징하여 행운을 바랄 때도 많이 착용한답니다:)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평소에 착용하던 반지들 착용하는 손가락마다 의미가 있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셨을 텐데요.

대표적인 약지, 검지 등 몇몇 손가락의 의미만 알고 계셨을 거예요.

사실 왼손 오른손의 구분도 다르고 열 손가락 모두의 의미를

다르게 해석하는데요

사진만 보더라고 이해가 가시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보] 열손가락 반지 위치 의미공지사항 – 다이아몰

평점

작성일 21.04.19 17:27:54

추천

조회수 34776  안녕하세요? 약혼반지는 왼손 약지에 착용하는 것은 익숙하게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때로는 열손가락 전체에 반지를 착용하시는 분들을 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약지 이외에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했을 때 의미에 대해서 재미있게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 엄지 첫번째 손가락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나’를 어필하고 드러내고 싶을 때 착용하는 반지로, 반지를 끼면 책임감과 추진력이 상승하고 자신이 속한 그룹의 리더로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왼손 엄지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강한 신념을 나타내고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 검지 두번째 손가락

오른손 검지에 착용하는 반지는 욕망,꿈,목표,의사전달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리더쉽 발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통솔력과 리더의 품격을 나타내는데 좋습니다. 왼손 검지는 친밀함의 상징으로 우정반지를 끼는 손가락입니다.

● 중지 세번째 손가락

오른손 중지는 직관과 영감, 아이디어를 상징하고

강한 행동력과 현실적인 힘을 원하고 행운을 원할 때 끼면 좋다고 합니다.액운을 떨쳐내고 새로운 복을 받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손 중지는 인간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자신의 힘과 능력을 의미가 있습니다.

● 약지 네번째 손가락

왼손 네번째 손가락의 경우에는 고대 시대부터 결혼과 약혼의 의미로 왼손 네번째 손가락인 약지에 반지를 끼웠다고 합니다.

약지에는 사랑이 흐르는 정맥인 베나아모리스가 심장에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사랑의 맹세’를 의미합니다.

결혼 반지나 커플링을 끼는 손가락으로 가장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손가락인 것 같습니다. 오른쪽 약지인 경우에는 ‘평화와 평안’을 상징합니다. 반지를 끼면 추구하고 원하는 모든일에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막내 새끼 손가락

오른손 새끼 손가락은 기회,변화,행운을 상징합니다.반지를 끼면 ‘나’ 자신의 호감도 어필능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변화를 필요로 할때 기회의 기운을 끌어주는 위치라고 합니다.

어떤손에 착용하면 예쁠지 고민해보다가 반지의 위치에 따라 의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하고 싶은대로 기록장

반응형

출처 visualdive

전 악세사리를 즐겨하지 않고 특별한 날에만 살짝 하는 편인데요. 요즘은 이런 악세사리도 자신의 개성의 살려서 다양하게 많이들 하는 것 같더라구요. 우연히 인터넷서칭을 하다가 반지의 손가락별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린 보통 약지나 중지에만 주로 했었는데 의미를 알고 끼면 또 기분이 남다르지 않을까 하고 남겨봅니다.

<엄지손가락>

요즘은 엄지손가락에도 반지를 많이 끼더라구요. 왼손엄지는 자유, 신념의 의미가 있고 오른손 엄지는 의지, 리더쉽을 뜻한다고 합니다. 또 어떤 의미로는 솔로를 알리기 위해 낀다고도 하네요.

<검지손가락>

검지손가락은 의사전달, 목표, 꿈을 뜻하는데 왼손 검지손가락은 친밀함, 우정의 의미로 친구들끼리 우정반지로 많이 낀다고 합니다.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바라는 목표나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의지의 뜻으로 많이 낀다고 하네요.

<중지손가락>

중지손가락은 영감과 직관을 뜻하는 것으로 성공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왼손 중지는 성공, 책임감, 신뢰를 뜻하고 오른손 중지 손가락은 일에 대한 성공, 인간관계, 협조를 뜻하는 것으로 중요한 일이 있을때 좋은 기운을 바라는 의미로 많이 낀다고 하네요.

<약지손가락>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약지손가락의 의미는 영원한 사랑을 뜻하고 있습니다. 보통 결혼, 약혼반지를 이 손가락에 끼게 되지요. 정신적인 안정과 평온을 뜻하기도 합니다.

<새끼손가락>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아주 작은 사이즈로 앙증맞으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 많은데요. 새끼손가락은 기회, 변화를 뜻한다고 합니다. 왼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기회, 새로운 변화를 도와준다는 의미이며,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소원, 행운을 뜻하는 것으로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행운을 바라는 의미로 많이 낀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로 졸업이나 취업반지로 많이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주로 어떤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시나요?

모두 좋은 의미를 갖고 있으니 열 손가락에 모두 끼어도 상관 없겠지만 각 손가락에 끼는 반지의 의미를 알고 나니

특별한 날이나 무언가 의미를 주고 싶은 날에 반지를 착용해도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손가락별 반지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

손가락별 반지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

여러분은 반지를 상상하면 어떤 손가락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커플링이나 결혼 반지를 착용하는 왼손 약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왼손 약지에 낀 반지는 자신이 커플임을 인증하는 하나의 방법이죠. 그래서 실수하지 않기 위해 호감이 생긴 상대의 왼손 약지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나머지 9개의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도 각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와 간단하게 혼자서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

손가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왼손가락은 서로 믿고 받아주는 의미, 오른손가락은 스스로를 내세우는 의미가 강합니다.

1. 엄지 thumb

◈ 왼손 엄지

신뢰/신념/강한 의지

◈ 오른손 엄지

권위/리더십/자유/솔로

엄지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솔로의 의미가 강하고 자신만의 의지나 신념, 강한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자리입니다. 오른손 엄지에 반지를 착용하면 애인이 생긴다는 말도 있죠.

2. 검지 index finger

왼손 검지

우정/친밀감/의리/관계

◈ 오른손 검지

소망/성공/목표/꿈

친구 간의 친밀감과 의리를 의미하는 우정 반지는 주로 왼손 검지에 착용합니다. 오른손 검지의 반지는 가리키는 손가락이라는 검지의 뜻처럼 소망과 목표, 꿈을 의미합니다.

3. 중지 middle finger

왼손 중지

인간관계/소통/안정

◈ 오른손 중지

성공/열망/집중/영감/아이디어/행운

새로운 영감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예술가의 반지 위치는 오른손 중지입니다. 행운을 가져온다는 복반지 역시 주로 오른손 중지에 착용합니다. 왼손 중지는 소통을 중요시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등 인간관계를 통한 안정을 원하는 사람에게 좋은 반지 위치입니다.

4. 약지 ring finger

왼손 약지

사랑/신뢰/영원/약속

◈ 오른손 약지

안정/평온/이성

영원한 사랑과 신뢰를 의미하는 커플링이나 결혼 반지는 주로 왼손 약지에 착용합니다. 오른손 약지에 착용하는 반지는 냉철하고 이성적인 사고나 안정감을 의미합니다.

5. 소지 little finger

왼손 소지

변화/기회/행운

◈ 오른손 소지

소원 성취/목표 달성/개성

왼손 새끼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새로운 변화와 기회,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이며 취업 반지의 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른손 소지는 찾아온 행운과 기회를 살려 목표나 소원을 성취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 요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대로 이루어진다면 참 좋겠죠? 반지의 위치를 결정했다면 다음은 자신의 손가락에 딱 맞는 반지 호수를 측정할 차례입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

반지 호수는 손가락 둘레나 반지 안지름으로 정합니다. 종이나 실 등을 활용하면 손쉽게 손가락 둘레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스트잇의 접착 부분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손가락을 감싼 종이의 겹친 부분을 펜으로 표시한 후 그 길이를 직접 측정합니다. 측정한 길이와 아래 KS 반지 크기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 손가락 둘레는 굵은 마디의 조금 아래 부분을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지 안지름은 KS 규격 사이즈이며 손가락 둘레는 참고용입니다.

표준 반지크기 KS D 9537

e나라 표준 인증 – KS D 9537 ▼

만약 자가 없다면, 모바일용 앱을 따로 설치하거나 자신의 모니터에 직접 자를 띄워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로 길이 측정하기 ▼

PC용 자를 이용할 경우 자신의 모니터 크기(00인치)에 맞게 자의 크기를 조정해야 합니다. ▼

모니터로 길이 측정하기 ▼

지금까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반지는 여러 가지로 특별한 의미를 주는 액세서리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일을 기념하거나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고 누군가에겐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겠죠. 여러분은 자신 만의 의미 있는 반지를 갖고 계신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지 손가락 의미 –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엄지, 검지, 중지, 약지, 새끼)

반지는 손가락에 끼우는 장신구로 한국에서는 두 개를 한 쌍으로 하는 가락지를 착용했지만 하나만 끼우는 일이 많아지면서 반가락지 = 반지로 줄여 부르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반지를 여성의 전유물로 알고 있지만 로마 제국 시기에는 남자들의 인감 역할을 하였으며 중세 유럽, 왕의 옥새를 반지로 만들기도 했다.

그리고 날카롭게 만든 호신용 반지도 있는데 남들이 알아보기 어렵다는 점을 이용해서 날카로운 장식을 달고 독을 묻힌 반지를 이용해 사람을 암살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렇게 장신구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 활용되기도 했던 반지는 착용하는 손가락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데 과연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손가락 별 반지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손가락 위치에 따른 의미

반지

1. 엄지

엄지손가락의 지문은 도장이 없을 때 손에 인주를 묻혀 지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로 치켜세우면 긍정, 아래로 내리면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엄지손가락은 강한 신념과 의지를 가진다고 볼 수 있으며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이외 오른쪽 엄지는 자유로움을 상징하기 때문에 오른쪽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나는 자유로운 솔로라는 것을 의미한다.

엄지손가락은 손의 기능 70% 이상을 담당할 정도로 중요하고 운동을 하면서 다치기 쉽기 때문에 불편해서 반지를 착용하는 일이 드물다.

2. 검지

보통 집게손가락이라고 부르는 검지는 무언가를 가리킬 때 쓰는 경우가 많으며 반지를 낄 때 약지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인다.

그중에서도 왼쪽 검지는 적극적인 성향을 의미하며 학생들이 우정반지라고 해서 친구들과 반지를 맞춰서 끼기도 한다.

하지만 연애를 하는 사람이 왼쪽 검지에 반지를 끼우면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달라는 의미로 볼 수 있으니 커플의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다.

오른쪽의 검지는 꿈과 에너지, 미래를 의미하기 때문에 무언가 나아가려는 힘, 사람을 통솔하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등 좋은 기운을 준다.

3. 중지

욕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가운뎃손가락은 의외로 행운이 상승하는 것을 뜻하며 직감력과 아이디어 원활한 인간관계 등을 의미한다.

중지 손가락에 반지를 끼우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왼쪽, 오른쪽 방향에 따라서 다른 해석이 가능하다.

왼쪽 중지에 반지를 끼우는 사람은 자신의 책임감을 어필하면서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신뢰를 높이기 위해 끼우면 좋다.

그리고 오른쪽 중지는 기발한 아이디어, 행운을 불러오기 때문에 좋은 일이 오기를 바라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주로 탄생석 반지를 많이 낀다.

4. 약지

다른 손가락에 있는 폄근이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움직이기 어려운 약지는 다른 손가락에 비해 중요도가 낮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무명지(無名指)라고 부른다.

하지만 왼손 약지 손가락의 경우 예외적으로 결혼반지를 착용하는 손가락이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랑이 깊어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런 의미를 가지게 된 이유는 고대 로마인들은 사랑을 의미하는 심장과 네 번째 손가락에는 특별한 혈관 베나 아모리스(Vena amoris)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오른쪽 약지는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곳에 반지를 끼고 있는 사람은 현재 마음이 평온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5. 소지

다른 사람과 약속을 할 때 주로 하는 손가락으로 남자들이 자신의 여자친구를 의미하는 은어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가장 얇고 짧아서 소중하다는 뜻이라고 한다.

오른쪽 새끼손가락은 이루고 싶은 소원을 의미하기 때문에 여기에 반지를 끼면 무언가를 위해서 노력하고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온다고 볼 수 있다.

왼쪽의 경우도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여 졸업을 앞둔 대학생,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려는 분들이 착용하면 행운을 불러온다고 한다.

새끼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애끼반지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약속을 잘 지키자는 취지로 친구들끼리 반지를 맞추는 경우도 많다.

혼자가 외로울 때면 오른쪽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껴서 인연을 찾고,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할 때는 왼쪽 약지에 반지를 끼면서 인연을 맺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오른쪽 약지에 반지를 끼워 평온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네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손가락 별 반지 의미

다음은 Bing에서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 UC92eHWrTyPK57oYgzfqbYbg
  • 실버
  • 925
  • 귀걸이
  • 반지
  • 팔찌
  • 목걸이
  • 연예인
  • 주얼리
  • 악세사리
  • 도매
  • 동대문
  • 동대문종합시장
  • 판도라
  • 판도라반지
  • 판도라참
  • 판도라스타일
  • 레이어드링
  • 가드링
  • 레이어드
  • 스와로브스키
  • 스와로브스키참
  • 탄생석
  • 탄생석반지
  • 탄생석달랑이
  • 큐빅
  • 악세사리부자재

#3 #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YouTube에서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 손가락 별 반지 의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