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옥수수 보관법 |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삶은 옥수수 보관법 –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봉자언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7,541회 및 좋아요 48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More videos on YouTube
  1. 옥수수 지저분한 껍질을 벗긴다.
  2.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한다.
  3. 삶은 옥수수 삶은 옥수수를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한다.

Table of Contents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껍질째 쪄서 냉동보관 하세요 쫀득하고
촉촉하게 갓 찐 옥수수맛을 느낍니다
#찐옥수수보관하기#옥수수맛있게삶기#삶은옥수수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삶은 옥수수 보관법 다시 먹어도 맛있게! – Life is Good!

그렇다면 삶은 옥수수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에 따라 먼저 옥수수를 삶아준 이후에 한 김만 식혀줍니다. 그리고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uzzle7.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1

View: 7156

옥수수 보관방법 (삶은 옥수수 보관법) – 꽃피당

옥수수 보관방법 (삶은 옥수수 보관법) · 1. 구매한 바로 그날, 늦어도 다음 날까지 모두 찐다. · 2. 삶는 것보다 찌는 것이 맛있다. · 3. 찐 것은 열을 …

+ 더 읽기

Source: tonightmovie.tistory.com

Date Published: 2/5/2021

View: 896

삶은 옥수수 냉동 보관법! 찐 옥수수 이렇게만 보관하면 1년내내 …

옥수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옥수수를 하나씩 랩으로 감싼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옥수수는 수분이 증발하고 옥수수 …

+ 더 읽기

Source: slowinfo.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4522

옥수수 보관방법 총정리 – 콘텐츠 리뷰어 도비

이미 찌거나 삶은 옥수수의 경우 냉장보관하게 되면 옥수수 알이 딱딱해지고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냉동으로 보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dobi-freedom.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6552

옥수수 찌는법 , 삶은 옥수수 보관법 – 네이버 블로그

옥수수 찌는법 , 삶은 옥수수 보관법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 ! 스티커 이미지. 찰옥수수는 7월~9월 지금이 제철 ^.^ 뭐든 제철음식은 제철에 먹어야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7/2021

View: 7126

옥수수의 올바른 보관 방법. 냉장과 냉동은 어느 쪽이 좋을까?

옥수수를 냉장 보관한다면 … 냉장 보관한 상태에서의 유통 기한은 일반적으로 2 ~ 3 일입니다. 원 상태에서도 삶은 것도 저장할 수는 있지만, 가능한 한 …

+ 더 읽기

Source: samemind.tistory.com

Date Published: 2/9/2022

View: 7575

[3분 정리] 찰옥수수 보관법과 삶는 법, 찰옥수수 특징 몽땅 정리

단, 소금과 뉴슈가 등을 첨가해서 삶은 옥수수의 경우에는 웬만해서는 바로 먹는 걸 권해드려요. 냉동한 뒤 올바른 방법으로 해동하지 않는다면 찐득 …

+ 여기에 표시

Source: ducksociety.tistory.com

Date Published: 12/25/2021

View: 663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삶은 옥수수 보관법

  • Author: 봉자언니
  • Views: 조회수 47,541회
  • Likes: 좋아요 480개
  • Date Published: 2020. 7. 3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n2IAq7T1aU

이렇게 쉬웠다니!! 옥수수보관법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삶은 옥수수 보관법 다시 먹어도 맛있게!

반응형

옥수수가 제철을 맞이하여 찰옥수수든 초당옥수수든 옥수수를 간식으로 드시고 계신 분 많으시죠? 찰옥수수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초당옥수수의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식감 중에 여러분은 어떤 것을 더 좋아하시나요? 주변에서 보니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는 호불호가 분명하게 나뉘는 것 같더라구요.

초당옥수수는 6월 한 달이 바짝 제철이라고 하지만 찰옥수수는 지금부터 시작해서 9월 정도까지 계속해서 맛있게 맛볼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참 좋아하시는 분들은 산지에서 박스 단위로 주문해서 드시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한 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을 제외하고는 보관을 잘 해두셔야 먹고싶을 때 꺼내서 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은 지난번에 따로 포스팅 해두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라고, 오늘은 옥수수를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지 그 보관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옥수수 보관방법

옥수수는 수확하고 나면 시간이 지날수록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게 되어 단맛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옥수수를 구입하고 나면 주로 생옥수수 상태로 보관하기 보다는 한 번 삶은 상태로 보관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옥수수를 바로 삶지 못해서 장기 보관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는 옥수수 겉껍질을 제거하고 속껍질 한 겹 정도만 남겨 두신 후에 신문지나 키친타올로 하나씩 돌돌 말아서 공기 접촉을 최대한 막아줍니다. 이 상태로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은 상태로 냉동실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냉동보관한 옥수수는 다음번 먹을 때, 일반적으로 옥수수 삶는 방법보다 5분 정도 더 쪄주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삶은 옥수수 보관법

그렇다면 삶은 옥수수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에 따라 먼저 옥수수를 삶아준 이후에 한 김만 식혀줍니다. 그리고 옥수수가 수분을 머금고 있는 상태로 지퍼백 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을 합니다.

다시 먹을 때는 냉동실에서 꺼내어 실온에서 자연해동하거나 밥솥에 넣어서 데워 드셔도 좋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셔도 됩니다. 아니면 다시 삶아서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알갱이를 하나하나 떼내어서 옥수수밥, 샐러드 등 옥수수 알갱이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6.17 – [식품정보] – 옥수수 삶는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찰옥수수, 초당옥수수)

2021.06.07 – [식품정보] – 감자 삶는 방법 쉽게 맛있게!

반응형

옥수수 보관방법 (삶은 옥수수 보관법)

반응형

감자철이고 요즘은 또 옥수수철이 돌아왔는데요, 저도 어제 옥수수 한 박스에 60자루를 받았어요. 그런데 이 옥수수 보관방법이 어떻게 될까요?

껍질째로 받았을 경우와 혹은 선물로 까진 것을 받았을 경우, 양이 많아 한 번에 다 먹을 수 없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옥수수 보관방법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구매했을 때 바로 까서 모두 찌는 것이 가장 좋아요. 옥수수의 신선한 상태로 쪄내는 것이 맛이 가장 좋고 찰지고 쫀득쫀득하기 때문이죠. 집 냉동실에 자리가 충분하다면 무리해서라도 그 날 모두를 삶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삶은 옥수수는 먹기 좋은 갯수로 포장을 하는데요 이때 김을 충분히 빼주고 식혀주셔야합니다. 혼자 먹을 경우도 있을테니 1 ~ 2개 넣기도 하고, 가족끼리 먹을 경우도 있으니 5 ~ 6개 넣는 것도 좋습니다. 삶은 옥수수 보관법은 지퍼팩이나 일반 비닐팩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즉 옥수수 보관방법은 생으로 놓아두는 것이 아니라 모두 삶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처음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그냥 두면 안 되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옥수수의 당이 전분으로 바뀌어서 단맛이 사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보관방법, 생으로 냉장고에 넣으면?

껍질을 한 겹만 남겨놓고 다 까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고 싶을 때 다시 꺼내서 삶아먹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 방법에 찬성 의견을 드러낸 사람들은 적습니다. 만약 진공포장을 하지 않으면 옥수수 알 자체에 서리가 생겨 삶아도 맛과 식감이 다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으로 넣었다가 혼자 1 ~ 2개 먹고 싶을 때는 그 1 ~ 2 개를 삶아야하니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거든요. 하지만 옥수수 보관방법으로 모두를 한꺼번에 삶아 낱개로 냉동보관 해두고 먹고 싶은만큼만 꺼내 찜기에 찌거나 다시 삶아먹으면 됩니다.

시간 효율면에서도 이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냉장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분들도 있는데 처음 그 맛처럼 매우 좋다고 합니다.

삶은 옥수수 보관법에서 중요한 것은 지퍼팩에 넣는 것이 가장 좋고, 소량씩 넣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개만 먹고 싶을 때도 있기 때문이죠. 얼렸던 것을 찜기에 다시 쪘다가 남은 것을 다시 냉동하면 다음에 먹을 때 맛이 없습니다.

7월 ~ 9월까지 제철인 옥수수! 여름 최고의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삶은 옥수수 보관법을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옥수수 진짜 맛있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수확한지 얼마 안 되어 당분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수확한지 좀 되었다는 뜻이겠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옥수수 보관방법은 생으로 냉장고에 넣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쪄서 넣어야해요. 그럼 한 겨울에도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삶은 옥수수 보관법은 딱 열만 식히고 넣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김이 모락모락 아주 살살, 눈에 보일듯 말듯할 때 지퍼팩에 넣어주세요.

이유는 김이 모두 빠져버리고 옥수수가 식으면 알이 딱딱하게 굳어버리기 때문이에요. 그럼 다음에 다시 쪄도 그 딱딱한 식감이 남아있게 된다고 합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따끈한 기운이 남아있을 때, 그때 넣어주세요.

옥수수 삶는 방법

사실 삶는 것보다 찌는 것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더 달콤하고 쫀듯하고 옥수수 맛이 제대로 나죠. 따라서 옥수수 삶는 방법보다는 찌는 방법이라고 하는 것이 맛습니다. 찌는 방법은 냄비 위에 찜기를 올려주고요,

옥수수는 속껍질 한 겹을 남겨놓고 벗겨주세요. 다 벗기지 말고 한겹을 남겨놓는 것은 수분 증발을 막아 옥수수의 촉촉한 맛, 쫄깃한 맛까지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껍질 1겹을 남겨놓고 찜기에 올려 20분 정도를 센불로 쪄주세요.

그 뒤 10분은 약불로 줄여 더 쪄줍니다. 이렇게 30분이면 삶는 것보다 더 맛있는 찐 옥수수가 완성이 되는데요, 양에 따라 시간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일년 내내 먹고 싶다면,

옥수수 보관방법!

삶은 옥수수 보관법!

어떻게 하셔야 하는지 아셨죠?

1. 구매한 바로 그날, 늦어도 다음 날까지 모두 찐다.

2. 삶는 것보다 찌는 것이 맛있다.

3. 찐 것은 열을 식히고, 손으로 만졌을 때 온기가 느껴질 무렵 지퍼팩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한다.

4.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에도, 냉동실에서 꺼내 다시 쪄서 먹으면 제철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찔 때는 냉동실에 있던 것을 꺼내 헹군 다음에 삶아야 냄새도 제거되고 처음 식감이 살아납니다.

만약 정말 생으로 보관하고 싶다면 껍질을 한 겹 남겨놓고 신문지로 쌉니다. 다시 지퍼팩에 넣어서 냉장은 이주일, 냉동에 넣을 경우에는 3개월까지 옥수수 보관방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판매하는 업체나 농가들 역시도 구매후 찐 다음 냉동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기 때문에 이 점을 따르는 것이 옥수수 보관방법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삶은 옥수수 냉동 보관법! 찐 옥수수 이렇게만 보관하면 1년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갓 따온 옥수수는 그냥 먹어도 될만큼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관하면 할 수록 신선도가 떨어져 단맛이 사라지는게 옥수수의 특징입니다. 숙성해서 먹는 후숙과일이랑은 완전 반대되는 채소인데요. 옥수수를 상온이나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영양소가 점점 감소하고 하루만 지나도 영양성분이 절반이 될 정도로 민감한 식품입니다.

옥수수 맛있게 먹는법은 최대한 빨리 삶아내는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따서 삶아 먹는것이 최상의 방법이지만, 농사짓는게 아닌이상 바로 수확하는것은 어려운데요. 마트에서 산 옥수수는 삶아 바로 냉동보관해야 옥수수의 단맛과 영양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삶은 옥수수 냉동보관법을 어떻게 해야 보관해야 1년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 옥수수 냉동 보관법

삶은 옥수수를 바로 냉동보관하면 영양소와 단맛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옥수수를 하나씩 랩으로 감싼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옥수수는 수분이 증발하고 옥수수향도 날라가기때문에 삶은 후 한김 식히고 바로 랩핑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 옥수수 맛있게 삶는법 길거리에서 파는 옥수수 맛을 내려면 옥수수를 많이 찌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옥수수를 많이 찔수록 단맛이 배가되고 수염이나 옥수수껍질에 있는 성분이 우러나와 풍미를 살려주기때문입니다. 길기리표 옥수수는 삶는물을 버리지 않고 계속 쓰기때문에 옥수수를 삶을 수록 맛이 진해져 맛있는 옥수수가 되는것입니다.

얼린 냉동 옥수수 삶는법

얼린 냉동 옥수수는 랩을 먹기고 언채로 물에 넣어 삶거나 찜통을 이용해 10분정도 찌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옥수수에 있는 수분이 증발될 수 있으며, 많은 양을 해동하는것이 어려우므로 물에 삶거나 찌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물에 삶을때는 설탕이나 소금을 약간 가미하여 먹으면 맛있는 옥수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옥수수 얼리면 영양소가 줄어드나요? 삶은 옥수수를 바로 냉동시킨 경우 생옥수수와 보다 영양소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생으로 방치하면 영양소와 단맛이 급격히 감소되므로 옥수수가 많을때는 한번에 삶고 일부를 냉동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해동시 옥수수에 있는 수분(영양소)이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옥수수 보관방법 총정리

오늘은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7~8월이면 제철 음식인 옥수수를 많이들 즐겨 먹으실텐데요. 옥수수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되지는 않지만 간식으로 즐겨먹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해서 먹는 경우가 많죠.

물론 대부분의 음식들이 그러하듯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구매한 옥수수를 바로 먹는 것이지만 옥수수는 다량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고, 한번에 많이 먹기 쉽지 않다보니 보관을 많이 하게 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제대로 된 옥수수 보관방법을 잘 모르셔서 실온에 두거나 잘못 보관하셔서 옥수수의 맛이 처음보다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보관해야 옥수수의 맛도 유지되면서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를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 보관하는 방법과 냉동 보관하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냉장보관법

먼저 냉장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장에 보관하는 것은 오랫동안 보관할 수는 없고 3~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물론 좀 더 오래 보관하더라도 먹을 수는 있지만 냉장에 오래 보관하게 되면 맛이 떨어지다 보니 단기간 보관시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냉장보관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냉장보관법은 생옥수수를 보관하는 방법에 이용됩니다.

1. 옥수수를 껍질을 벗기지 말고 껍질째로 신문지로 돌돌 말아줍니다.

2. 신문지로 돌돌 말은 옥수수를 지퍼백에 집어넣어 야채칸에 보관해줍니다.

※ 이미 찌거나 삶은 옥수수의 경우 냉장보관하게 되면 옥수수 알이 딱딱해지고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냉동으로 보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냉동보관법

다음으로 냉동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동 보관은 냉장보관에 비해 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2~3개월 정도는 당도와 식감이 잘 유지되며, 길게는 1년 정도가 지나더라도 다시 쪄서 먹을 수 있죠.

냉동보관의 경우는 이미 찌거나 삶은 옥수수를 보관하기에도 좋은 방법이며, 생옥수수를 보관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1. 옥수수를 쪄 준 후에 공기중에서 열을 식혀줍니다.

2. 적당히 식히고 옥수수가 굳기 전에 먹을만큼 지퍼백에 나눠서 담습니다.

3. 지퍼백에 담은 옥수수를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위에서는 찐 후에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봤지만, 생옥수수를 바로 랩이나 신문으로 싸서 냉동 보관하는 경우가 더 맛있다는 의견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때 냉동 옥수수를 꺼내서 다시 먹을 때는 쪄서 드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를 오랫동안 맛있게 잘 유지시키면서 보관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옥수수 찌는법 , 삶은 옥수수 보관법

* 삶은 옥수수 보관법

냉동실에 넣은 옥수수는

다음에 먹을 때 ,

찜기로 찌거나 물에 넣어 삶아 먹는게

바로 삶은 것처럼

다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수분이 날라가서

맛이 아쉬워 져요 !

옥수수의 올바른 보관 방법. 냉장과 냉동은 어느 쪽이 좋을까?

반응형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모두 좋아하는 옥수수, 하지만 어떻게 저장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헤매 거나하지 않습니까? 옥수수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절차 및 냉동할 때 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옥수수의 올바른 보관 방법은?

옥수수는 저온 상태로 저장이 적합한 야채이므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은 피한다. 시간이 경과하여 단맛이 빠지는 특징도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먹어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단맛을 떨어 뜨리지 않기 위해 옥수수 저장 방법을 소개합니다.

옥수수를 냉장 보관한다면

냉장 보관한 상태에서의 유통 기한은 일반적으로 2 ~ 3 일입니다. 원 상태에서도 삶은 것도 저장할 수는 있지만, 가능한 한 빨리 드셔야 합니다.

생옥수수의 경우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지 않으면 옥수수는 수분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신문지를 적셔 몇 겹으로 감 쌉니다. 싼 경우 밀폐 봉지에 넣어 야채실에 넣고 옥수수 제거한 옥수수수염을 올린 상태로 둡니다.

삶은 경우

옥수수를 삶아 껍질과 수염을 잡아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랩으로 감 쌉니다. 옥수수의 열이 식 오면 냉장고에 넣습니다.

옥수수를 냉동 보관한다면

냉장은 2, 3 일 밖에 가지지 않습니다 만, 냉동하면 1 개월까지 연장됩니다. 생으로도 데친 상태로 냉동할 수 있지만 처음 상태보다 단맛이 떨어 버리므로 삶은 후 냉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명 일수는 생 · 삶은 모두 1 개월입니다.

생옥수수의 경우

옥수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1 개씩 랩으로 싸서 냉동해도 좋으며, 열매 부분만 분리하여 냉동해두면, 샐러드 나 볶음 등에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노동 시간까지 단축이 됩니다.

삶은 경우

옥수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전자 레인지에 따뜻하게 하거나 냄비에 삶은 후 1 개씩 랩으로 감사합니다. 밀폐 봉지에 하나하나씩 저장해두면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저장하고 오래 먹자

여름의 풍물이라고도 할 수있는 옥수수. 하지만,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나 혼자 사는 사람도 많고, 이러한 야채 다만 남아 쉽습니다. 이번에 소개 한 점에 주의하여 영양 만점 여름 야채 옥수수를 일 년 내내 즐겨 보지 않겠습니까.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랩을 제거하고 압축합니다. 삶은 경우는 물 상태에서 언 채로 삶아 보세요. 또한 찌는 경우도 냉동 상태 그대로 찜통에 넣고 10 ~ 12 분 정도 푹 찐 것입니다. 전자레인지의 경우도 랩을 제거하고 새 랩에서 이번에는 부드럽게 감싸 약 7 분 (500W의 경우) 가열하면 통통 맛있는 옥수수가 완성됩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 상승 조절과 변비 예방 등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건강에 좋아도 지나치게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검색해보시면 별의별 옥수수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로 옥수수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수확한 시기가 짧은 옥수수를 바로 삶아 드시는 게 제일 단맛이 많고 맛있는 옥수수 일 겁니다.

중독성 끝판왕~!! 마약 옥수수 레시피

하얀 치즈가루가 듬뿍 깃든 이곳의 음식은 한국의 포장마차 나 카페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마약 옥수수”라는 것. 불편한 제목의 네이밍이 붙을 정도로 맛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약 옥수수는 도대체 맛이길래…

마약 옥수수를 만드는 방법과 퓨전 레시피 등을 함께 소개합니다.

마약옥수수

“마약 옥수수”를 만드는 방법

▷재료

옥수수 : 1 개 생크림 : 80cc 버터 : 60g 설탕 : 1 큰술 마요네즈 : 1/2 큰술 · 가루 치즈 : 3 큰술 칠리 파우더 : 조금

▷만드는 법

1. 옥수수를 삶는다.

2. 팬에 생크림, 버터, 설탕, 마요네즈를 넣어 걸쭉하게 될 때까지 가열하여 혼합합니다.

3. 거기에 삶은 옥수수를 넣고 소스를 잘 썩는다.

4. 접시에 옮기고, 가루 치즈, 칠리 파우더를 뿌려주면 완성

요리 방법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쉽게 도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치즈는 3 큰술 정도 들어가지만, 치즈 중독자라면 듬뿍 뿌려 드시면 됩니다. 드셔보시면 왜? 마약옥수수하는지 아실겁니다.

반응형

[3분 정리] 찰옥수수 보관법과 삶는 법, 찰옥수수 특징 몽땅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찰옥수수 보관법과 삶는 법, 찰옥수수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찰옥수수는 다른 옥수수보다 알이 차져서 찰옥수수인데요. 보통 소금, 뉴슈가 등을 넣고 삶아서 먹는 옥수수가 찰옥수수예요. 알이 차지지만 초당옥수수와 비교했을 때 당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서 삶아 먹곤 하죠.

특히 검은색과 보라색이 섞여 있는 흑찰옥수수는 내장지방 합성 억제를 하는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찰옥수수 삶는 법

찰옥수수는 소금, 뉴슈가를 넣고 삶아야 해요.

찰옥수수는 차진 맛이 특징이고, 초당옥수수보다는 당도가 낮은 편이라 흔히 아는 뉴슈가, 소금 등을 넣고 삶는 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보통 물 2l 기준 옥수수 5개, 소금 1T, 뉴슈가 1T를 넣고 30 ~ 50분 이상 삶아주면 충분히 익어서 맛있는 옥수수를 즐길 수 있는데요.

만약 이 시간을 단축시키고 싶다면 압력솥을 이용하면 돼요. 압력솥을 이용할 경우 무려 10분이면 충분히 익은 옥수수를 즐길 수 있는데요. 단, 압력솥은 ‘압력’을 이용해 익히는 것이기에 너무 많은 양을 채우면 소용이 없어요.

찰옥수수 찌는 법

찰옥수수는 30 ~ 50분 쪄주세요.

찰옥수수를 그냥 먹는다면 삶아 먹는 게 가장 맛있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찰옥수수는 알이 크고 차지기에 ‘옥수수 밥’을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그럴 때에는 삶는 것보다 찌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옥수수가 너무 달아버리면 밥이 달아지게 되니까요.

찰옥수수 찌는 법은 간단해요. 찜기에 넣고 찌면 되는데 약 30 ~ 50분 정도 쪄주면 충분히 익은 옥수수를 즐길 수 있어요. 지퍼백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찌는 방법도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넣을 경우에는 약 10분 정도만 돌려주면 돼요. 시간이 부족하다면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이에요!

찰옥수수 보관법

찰옥수수 보관법 (단기)

찰옥수수 보관법은 조금 까다로워요. 약 2주 내에 먹을 계획이라면 안 익힌 옥수수에 한해서 냉장 보관을 하는 게 좋아요. 냉장보관을 할 때에는 키친타월이나 신문지 등으로 각각 감싸서 포장한 뒤 비닐봉지나 지퍼백 등에 넣어서 김치냉장고나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만약 한 번 익힌 옥수수라면 최대한 빨리 먹거나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 걸 권해드려요.

찰옥수수 보관법 (장기)

찰옥수수 장기보관법은 냉동보관을 하는 건데요. 방법은 옥수수를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건데요. 안 익힌 옥수수이건 익힌 옥수수이건 동일해요.

단, 소금과 뉴슈가 등을 첨가해서 삶은 옥수수의 경우에는 웬만해서는 바로 먹는 걸 권해드려요. 냉동한 뒤 올바른 방법으로 해동하지 않는다면 찐득거리는 물이 생기기도 해요.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삶은 옥수수 보관법

다음은 Bing에서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YouTube에서 삶은 옥수수 보관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옥수수 이렇게 쪄서 보관하시면 처음맛 그대로 맛볼수있습니다 | 삶은 옥수수 보관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