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ovieGaG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7,028회 및 좋아요 32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교실에서 샹륜이 샤오위에게 만나자고 쪽지를 보내는 장면, 그러나 샤오위가 보이지 않는 아이들은 마지막에 있는 칭이(증개현)에게 이 쪽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결말에 나옴).

Table of Contents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재미있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 영화정보
제목 : 말할 수 없는 비밀 (Secret)
장르 : 멜로, 로맨스, 판타지
상영시간 : 101분
개봉일 : 2008년(대만)
감독 : 주걸륜
출연 : 주걸륜, 계륜미, 황추생, 증개현

#비밀 #시간여행 #주걸륜 #계륜미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말할 수 없는 비밀 不能說的秘密, Secret, 2007 2008.01.10. 개봉 2015.05.07. 재개봉 장르: 멜로/로맨스, …

+ 여기에 표시

Source: movie-world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2

View: 9516

말할 수 없는 비밀 – 나무위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술고등학교로 전학 온 샹룬은 아버지의 …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9/2022

View: 1511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 결말 (스포 O)

20년 전 옛 건물 음악 연습실에서 피아노 아래에 떨어진 천식약을 주우려다가 피아노 바닥에 끼인 악보를 줍는데 시간을 넘나드는 힘이 있는 악보 secret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araksil-hyejin.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2

View: 8203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우연히 발견한 피아노 악보로 인해 시간여행을 하게 된 과거의 샤오위와 미래의 샹륜이 사랑에 빠지면서 일어나는 청춘 …

+ 여기를 클릭

Source: elise6.tistory.com

Date Published: 12/17/2021

View: 6479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후기 – 쾅쾅의 세계

작품 소개 개봉 날짜: 2008년 1월 10일, 2015년 5월 7일 재개봉 러닝 타임: 101분 관객 수: 약 17만 명 (2022-03-13 기준) 네이버 네티즌 평점: 9.27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urrr-kk.tistory.com

Date Published: 11/29/2022

View: 9958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 널 만난게 이미 불가사의야!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상륜은 교사 아버지 영향을 받아서 피아노 천재였고, 이로인해 예술 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다. 상륜은 학교를 구경하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appingstart.tistory.com

Date Published: 10/10/2021

View: 6804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 줄거리 및 결말포함 / 주걸륜x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 줄거리 및 결말포함 / 주걸륜x계륜미 주연. 영화넷 2020. 3. 27. 11:56.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 ( 결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 여기를 클릭

Source: startdramaworld.tistory.com

Date Published: 2/8/2021

View: 19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 Author: MovieGaGa
  • Views: 조회수 37,028회
  • Likes: 좋아요 326개
  • Date Published: 2020. 8.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0uVvTBlyOVc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년 대만의 로맨스 영화 – Secret(不能說的秘密)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줄거리, 결말은 감독 주걸륜이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로 만든 영화입니다. 그는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작곡을 하고 감독을 했으며 주연 배우로 연기를 했습니다. 특히 말할 수 없는 비밀의 피아노 배틀 촬영지가 유명한데, 주걸륜 감독이 졸업한 타이베이현 신베이시 단수이 구에 있는 사립 단수이 고등학교라고 합니다.

주걸륜, 계륜미, 증개현, 황추생이 주연으로 연기했습니다. (이 글은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시크릿, 촬영지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샹륜(주걸륜)은 교사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피아노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학생입니다. 그는 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가는데, 학교를 구경하러 다니다가 누군가 피아노를 치는 소리를 듣고 끌리듯 가게 됩니다.

문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다가 눈을 마주친 여학생. 그녀는 샤오위(계륜미)였습니다. 같은 반 수업에 들어온 그녀, 내리는 비 때문에 더 자세히 서로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생기고 마침내 친해집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꾸만 비밀이라고 말하며 사라지곤 했습니다. 그 후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그 유명한 피아노 배틀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교실에서 샹륜이 샤오위에게 만나자고 쪽지를 보내는 장면, 그러나 샤오위가 보이지 않는 아이들은 마지막에 있는 칭이(증개현)에게 이 쪽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결말에 나옴).

그리고 평소에 샹륜을 좋아하던 칭이는 음악실에서 피아노를 치는 샹륜에게 갑자기 키스합니다. 마침 이 모습을 보게 된 샤오위는 충격을 받아 뛰쳐나가고, 밖에서 청소부인 다용이 샤오위가 갔다고 하는 소리를 듣고 부리나케 쫓아갔지만, 이미 그녀는 보이지 않습니다.

마법의 Secret 악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몇 개월이 지나고 샹륜은 졸업 기념연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칭이는 불안해하는 그에게 안심하라며 자신의 팔찌를 매주었습니다. 연주를 하는데 나타난 샤오위, 연주를 하다 말고 쫓아가서 안아버리는 샹륜. 하지만 그 후 또 샤오위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샤오위를 찾던 샹륜은 뭔가 이상한 점을 알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샤오위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던 것입니다. 샹륜이 샤오위에 책상에 앉아 있는데, 책상 위에 수정액으로 저절로 글이 쓰여집니다. 我是小雨(나 샤오위야)…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샹륜은 아버지를 통해서 샤오위가 20년 전 이 학교에 다니던 학생이라는 알게 되었습니다. 이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줄거리는 과거로 바뀌며 피아노 밑에서 Secret 악보를 줍는 20년 전의 샤오위가 나옵니다. 악보의 속도대로 치면 미래로, 더 빠르게 치면 과거로 갈 수 있는 마법이 걸린 악보였습니다.

시간 여행을 할 수는 있지만, 그때 처음 본 사람만 그녀가 보이고 만질 수 있습니다. 악보에는 그때 처음 본 사람이 운명이 될 것이라고 적혀 있었고, 영화 첫 장면에서 샤오위가 처음 본 사람이 샹륜이었던 것입니다.

과거와 미래의 사랑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줄거리 중간에 샤오위(계륜미)가 총 108걸음을 걸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것은 샹륜의 교실까지 눈을 감고 이동하면서 알게 된 것이었습니다. 처음 본 사람만 샤오위와 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첫 사람이 샹륜(주걸륜)이길 바라면서 말입니다.

칭이(증개현)와 샹륜의 키스 장면을 본 후 과거로 돌아온 샤오위, 그녀는 선생(샹륜의 아버지)를 찾아가서 상담합니다. 황당한 이야기에 걱정하는 선생. 그런데 반장이 이 사실을 알고는 퍼트려서 샤오위를 외톨이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이 일로 상처받아서 폐인처럼 살게 된 샤오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졸업식날이 돼서야 학교에 들른 샤오위는 선생님과 사진을 찍은 후, 샹륜의 말이 불현듯 떠올랐습니다. 20년 후의 일이지만, 샹륜이 졸업하는 날 음악실 건물이 철거된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더 이상 시간 이동 마법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급히 미래로 가서 또 눈을 감고 108걸음을 간 샤오위, 눈을 뜨자 샹륜이 보입니다. 그런데 샹륜이 손목에 하고 있는 것은 칭이의 팔찌… 그동안 샹륜에게 칭이가 생겼다고 생각한 샤오위는 절망하며 교실로 가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수정액으로 我愛 (난 널 사랑해) 愛我 ?(넌 날 사랑하니?) 라고 쓰는데, 이것이 앞에서 샹륜이 본 신비한 수정액 글자인 것입니다. 하지만 샤오위는 천식약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급하게 미래로 오느라고 챙기지 못했고, 결국 쓰러집니다.

한편, 이제야 모든 상황을 파악한 샹륜은 음악실이 철거되면 더 이상 그녀와 만나지 못한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음악실로 간 그는 피아노 실력을 최고치로 높여서 Secret을 연주합니다. 건물이 철거되고 있었고 그는 더 빠르게 속도를 높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건물이 파괴되기 직전, 마지막 연주를 끝내면서 과거로 돌아간 샹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결말은 과거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는 샤오위가 마법의 Secret 악보를 발견하기 이전으로 가 있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미래의 연습실은 파괴되고 그가 과거에 와서 샤오위를 만났기에 세상의 역사는 모두 변합니다. 모든 일은 없었던 것처럼 되고, 샹륜과 샤오위의 행복한 미래만을 의미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그들은 행복한 모습으로 함께 졸업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해석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최초의 설정은 샤오위가 발견한 Secret 악보에 대한 것입니다. 이 악보에는 미래의 운명에 대한 예언이 적혀 있었으며, 정상 속도로 치면 미래로 이동하고 빠른 속도로 치면 다시 과거로 이동하는 마법이 있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줄거리 중, 샤오위가 “집에 갈 때는 빠르게 친다”고 말한 것은 그 얘기인 것입니다. 대신, 그녀는 과거의 여자였기 때문에 미래의 단 한 사람에게만 보입니다. 교실에서 샹륜의 쪽지가 칭이에게 간 것은 그 뒤에 앉은 샤오위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에서 108보는 매우 중요한 의미입니다. 첫 번째는 샤오위가 오직 샹륜을 만나기 위해 얼마나 간절하게 원하는지를 나타내는 상징이고, 두 번째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OST인 Secret이 특징 때문입니다. 그녀가 첫 번째 본 사람만 그녀를 볼 수 있기에, 다른 사람을 보지 않으려고 눈을 감고 걷게 되고, 그래서 108걸음을 알게 된다는 설정입니다.

여기서 또 하나 알아둘 것은, 칭이와의 키스신에서 청소 아저씨 다용이 샤오위를 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즉, 그날은 첫 번째 본 사람이 다용이었기에 그만이 샤오위를 볼 수 있었고, 뒤따라 뛰어간 샹륜은 첫 번째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찾아봐도 샤오위를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초반에 피아노 배틀을 할 때도 샤오위가 칭이와 얘기하지만 샹륜의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결말에서 샤오미는 죽는 것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녀가 미래로 간 것이므로, 샹륜이 과거로 가서 그녀를 만나는 것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건이 됩니다. 즉, 샤오미가 미래에 온 것은 그보다 더 먼 미래에만 영향을 끼치지만, 샹륜이 과거에 나타난 것은 과거 시점 이후의 모든 역사가 다 바뀌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제 새로운 세상에서 사랑을 나눕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노래 시크릿(Secret)과 OST 수록곡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 줄거리 결말 원작 – 레이첼 맥아담스, 에릭 바나

영화 북 오브 러브 줄거리 결말 해석 – 실화 채링크로스84번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말할 수 없는 비밀

不能說的秘密, Secret, 2007

2008.01.10. 개봉

2015.05.07. 재개봉

장르: 멜로/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감독: 주걸륜

러닝타임 101분 대만영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배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주연배우

주걸륜 – 상륜 역

계륜미 – 샤오위 역

황추생 – 상륜 아버지 역

증개현 – 칭이 역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조연배우

소명명 – 샤오위 어머니 역

송건창 – 아보 역

황준랑 – 아랑 역

첨우호 – 피아노 왕자 위하오 역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입니다. 나는 너를 사랑해!너도 나를 사랑하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튼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는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요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지는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결말, 스포)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전체적인 줄거리

피아노를 전공하는 고등학생 샹룬은 한 예술고등학교(단강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전학 첫날 학교를 둘러보던 샹룬은 어디선가 나는 피아노 소리를 따라 갔다가 그곳에서 역시 피아노를 전공하는 샤오위를 만나게 된다. 샹룬이 방금 연주한 곡에 대해서 묻자 샤오위는 “비밀”(Secret) 이라고 답한다. 이후 두 사람은 서서히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어느날 샹룬이 음악실이 졸업식날 철거될 예정이라고 말해주자 샤오위는 두 사람이 처음 만난 날 연주했던 그 곡을 가르쳐주면서 자신은 다시 돌아갈 땐 이 곡을 빠르게 연주한다는 알 수 없는 말을 한다.

집에 돌아온 샹룬은 아버지와 대화하던 중 아버지에게서 과거 샤오위의 이야기를 모두 듣게 된다. 마침내 시간 여행의 모든 비밀을 알게 된 샹룬은 결국 음악실이 완전히 사라지기 전 본인이 음악을 연주해 과거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자전거를 타고 급히 음악실로 향한다.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결말

한편 아버지는 샤오위가 과거에 본인에게 남긴 “비밀” 의 악보를 보던 중 그곳에 샤오위가 남긴 글을 보게 되고 그 상대가 본인의 아들이란 것을 알게 된다. 아버지는 갑자기 사라진 아들이 철거중인 음악실로 갔다는 것을 알고 달려간다. 샹룬은 무너지는 음악실에서 샤오위가 가르쳐준 노래를 기억을 되새겨 가며 빠르게 연주하기 시작하고, 상처를 입지만 극적으로 음악실이 무너지기 직전 연주를 마친다.

너무 급히 연주한 나머지 샤오위가 본인을 알기 이전의 과거인 1979년으로 돌아간 샹룬은 다행히 샤오위를 처음으로 보게 되고 샤오위는 상처입고 지저분한 샹룬을 보지만 누군지는 알지 못한 채 미소만 지어 보인다. 샹룬은 과거에 머물게 되고 영화는 과거의, 즉 1979년의 졸업사진에 나란히 서 있는 샹룬과 샤오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막을 내립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 및 해석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주걸륜이 각본,감독,연출을 맡은 영화입니다.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네티즌들에게 먼저 인정받은 작품입니다만, 영화가 짜맞춘 구성이라며 높은 평점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결코 짜맞춰진 영화가 아닙니다. 한부분 한부분에 대한 모든 의미가 영화 속에 담겨있고, 그 부분들이 각자 하나의 톱니바퀴가 되어 영화를 이끌어나가며 감독의 의도를 끌어내기위해 열심히 맞물려 돌아가고 있기때문입니다.

영화<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가장 핵심요소는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과거에 변화가 일어나면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고, 이는 “시간여행을 하여 맨 처음 보게 된 사람이 운명이고, 그사람에게만 모습이 보인다는 것.”인데요

1. 피아노배틀 현장에서 칭요와 대화하는 샤오위?

극중에서 샤오위가 말하죠. 상륜을 보기위해 눈을감고 연습실에서 교실까지 108걸음을 걸어가지만 항상 눈을 떳을 때 상륜을 처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고요. 이 날도 눈을 뜨며 상륜을 보기를 바랬지만 상륜이가 아닌 칭요를 보게 되버린 것이죠. 그리하여 피아노배틀 당시에는 칭요에게만 모습이 보이게 되고, 대화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2. 샤오위와 상륜이 샤오위 집 옥상에 올라갈때, 1층에 있던 그 여인은 누구인가? 그리고 상륜이 돌아갈 때, 자전거를 타고 가는모습을 보던 그 1인칭 시점은 무엇인가?

영화를 유심히 살펴보시면 그 장면에서 1층에 어떤 한 여인이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분명히 그 여인의 모습은 샤오위와 샤오위 어머니와는 달랐습니다. 그리하여 이 부분에 대해 말이 많은데 저 역시도 20년 후의 샤오위를 말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과거의 변화가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했을 시, 과거에 샤오위가 살아있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도 살아있어야 한다라는 원칙에 따라서 말이죠 그리고 1인칭 시점은 아마 20년후의 샤오위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관객을 속이려는 감독의 의도가 아니었을 겁니다.

3. 칭요와 키스를 하는 장면 직전에 샤오위와 만난 대용이 “매번 방해해서 미안해”라고 말한 의미는 무엇일까?

“눈을 뜨고 처음 본 사람에게 모습이 보인다”라는 것을 여지없이 설명해주는 장면이죠. 그날은 샤오위가 대용을 처음 눈을 떳을 때 보게되었고, 대용은 “매번 방해해서 미안해”라고 말하며 사과를 합니다. 여기서 샤오위는 상륜이를 보기위해 시행착오를 여러번 겪었는데 눈을 떳을때 대용과 가장 많이 마주쳐 시행착오를 겪었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상륜이가 “샤오위가 갔다”라는 대용의 말에 놀라 샤오위를 찾았지만 바로 옆 연습실에 숨어있었던 샤오위를 보지 못했던 것도 설명이 되는 것이죠.(대용을 눈뜨고 처음 봤기때문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4. 졸업식날 상륜이 책상에 앉았을 때 낡은글씨가 생겼던 것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이 장면을 통해 “과거의 변화에 따라 미래도 변하게 된다”라는 전제가 확실해지게 됩니다. 샤오위가 칭요의 팔찌를 보고 절망하며 과거로 돌아가 자신의 자리에 앉게되죠, 교실에 있으라는 상륜의 말을 듣지하고 과거의 교실로 돌아가버립니다. 그 후에 상륜이가 팔찌를 돌려준뒤 샤오위를 못찾고 샤오위 자리에 앉았을 때 상륜이가 샤오위의 책상에 앉아있던 미래의 시간과 샤오위가 자신이 원래 존재하던 과거에서 자신의 책상에 앉아있던 시간이 우연히 일치하게 되버린것이죠.

쉽게 예를 들어보면 샤오위가 과거의 자신의 책상에 앉았던 시간이 1979년 2월 4일 1시 30분 25초라면 상륜이 자신의 책상에 앉았던 시간이 1999년 2월 4일 1시 30분 25초였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과거의 샤오위가 한글자 씩 써내려갈때마다 미래는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 책상에 한글자씩 낡은 글자가 생겨난 것이죠.

5. 졸업식 후 상륜이 샤오위의 집에 찾아 갔을 때 샤오위의 모습이 없었는데, 이것은 위의 2번 논지가 잘못됬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닌가?

과거의 졸업식 날 샤오위는 천식으로 죽게됩니다. 극중에서 샤오위가 말하죠 천식이 있기때문에 강한 자극을 받으면 안된다고, 하지만 상륜이가 칭요의 팔찌를 하고 있는것을 보고 강한 충격을 받게됩니다, 그리하여 샤오위는 그 날 천식으로 죽게되고. 이에 따라, 과거의 샤오위가 죽었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도 없어져야겠죠, 그래서 미래가 바뀌게 됩니다. 미래에서 샤오위가 삭제되는 것이죠. 극중에서 어머니가 음악이 흘러나오는 방을 상륜에게 안내하면서 샤오위의 방문을 열었는데 샤오위가 없자 “어? 얘가 어디갔지?”라고 말하죠? 이것은 졸업식 전에 존재하던 샤오위가 졸업식 후에 삭제돼버렸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것에 대해 어머니가 정신병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영화 그 어디에도 어머니가 정신병이 걸린 듯한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상기하지 못하셨기 때문이 아닐까 사려됩니다.

6. 20년 전엔 정상인이었던 대용이 왜 20년 후에 장애인이 되어있나?

영화를 보시면 샤오위가 반 애들에게 놀림당하여 반을 뛰쳐나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때 대용이 “놀리면 못써!!”라고 외칩니다. 하지만 그 중 과격해 보이는 한 남자학생이 책을 던지며 고함을 치는데, 이건 제 의견입니다만 그 남자학생이 책을 던진 후에 무슨 사건이 있었을 겁니다. 상해사건이나 무엇이나, 영화를 잘 보시면 그 장면 뒤에 뭔가 더있었을 것 같은데 짤린듯한 기분이 들겁니다. 아마 시간 관계상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이어서 삭제 된 것 같습니다만, 그 남학생이 폭력을 휘둘러서 대용을 그렇게 만들었을 거라고 봅니다.

7. 미래에서는 한 사람밖에 볼 수 없었던 법칙이 왜 과거로 돌아간 상륜에게는 적용되지않았느냐?(졸업식 사진으로 보아 사진이 찍혔다는 것은 모두에게 모습이 보였다는 것인데 이것이 어떻게 가능한 것이냐?)

이 부분이 영화에서 가장 난해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빠르게 연주하여 과거로 돌아간 상륜은 악보를 발견하기 전의 샤오위를 만나게 되는데 가장 타당한 결말은 상륜이 피아노를 빠르게 연주하여 돌아간 것으로보아 감독은 아마도 기준 시점을 과거로 잡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영화상에서 악보를 보면 “돌아갈 때 빠른 건반을 탄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에 미루어볼 때 돌아간다는 표현은 과거가 현재와 미래의 기준시점이 된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상륜이 과거로 돌아간 것은 샤오위가 시간여행 후 돌아간 것처럼 말 그대로 기준 시점으로 “돌아간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시점에 존재했던 과거의 샤오위가 모두에게 모습이 보였듯이 과거로 돌아간 상륜도 모두에게 모습이 보여야한다는 결말에 종착하게 되는 것이죠.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은 과거와 현재를 Secret이라는 악보아래 왔다갔다 하게 되므로 중간부터 보면 사건 순서를 헷갈릴 수 있습니다. 사건 순서를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샤오위, Secret 악보를 주움. – 1979년

2. 샤오위, 상륜을 만남. -1999년

3. 샤오위, 상륜을 보기 위해 음악연습실 ↔ 교실 간 거리를 재고 이것이 108보라는 것을 알게 됨. -1979년

4. 샤오위, 상륜의 피아노 배틀을 구경가서 칭이와 대화함.[19] -1999년

5. 샤오위, 칭이와 상륜이 키스를 하는 것을 목격함. -1999년

6. 샤오위, 상륜 아버지에게 상담을 받고 Secret 악보를 넘겨줌. -1979년

7. 샤오위,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며, 다용이 학생을 훈계함. -1979년

8. 샤오위, 졸업식 날 마지막으로 타임 리프를 하여 상륜을 다시 한번 만나다. -1999년

9. 상륜, 졸업식이 끝난 뒤 모든 것을 알게 되고 타임 리프를 시도하다. -1999년

10. 상륜, 과거로 돌아가고 Secret 의 마법이 풀려서 과거의 사람이 되다. -1979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9.27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9.16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171,785명

아래에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처럼 중국말이 이렇게 부드럽게 들리는 영화는 처음이었다. 전반적으로 깔리는 ost와 이미 유명한 피아노배틀같은 볼거리 그리고 풋풋하고 애틋한 멜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의 면장면은 단연 피아노 배틀! 사실 이거 아니면 명장면 없다. 빠르게 움직이는 손가락을 따라 움직이는 건반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 장면 역시 감탄만 나올 뿐 감동이 느껴지진 않는다. 피아노의 아름다운 선율이 아니라 오직 손기술에 의지하는 아쉬운 장면. 좀더 느긋하게 듣고 싶은데 너무 빨라서 그러질 못하겠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그들의 사랑이 피아노라는 매개체를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지만 하나씩 담당하고 있는 힘이 부족하다. 사랑은 절실하고 안타깝기만 하지, 그렇다고 진실됨은 정신 없는 흐름 안에 묻히고 음악마저 귓바퀴를 맴도려는 찰나 고꾸라진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까지 입혀 매우 낭만적인 청춘멜로를 보여주다가 인위적인 드라마와 감동을 위해 치밀함이라곤 아예 없는 반전을 써버려 후반부터는 비극성만 단조롭게 강조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10년만에 접한 영화. 대사들은 다소 유치하지만 둘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다시 봐도 피아노 배틀씬은 정말 최고고, 계륜미는 정말 사랑스럽다. 최고! 피아노 배우고 싶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서 두 주인공이 꽁냥대는 장면들이 실제 학창시절 썸타는 연인 같아 좋았다계륜미가 정말 예쁘고 수수해보였기에 더 빛을 본 영화라 생각한다.’대만 영화 치고’ 볼만한 영화가 아니라 내가 본 로맨스 영화 중 탑급이라 생각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진짜 말도 안 돼 중국 로맨스영화는 죄다 유치하고 뻔한 내용들일거라는 편견을 그냥 뿌리채 뽑아버렸다… 풋풋하게 설레는 사랑이 아니라 가슴아프고 절절한 사랑이야기일줄은ㅜㅜㅜ 보는 내내 영상미에 감탄하고, OST가 귀에 익은 노래라 놀라고, 스토리가 미쳐서 이마 깨면서 봤다 진짜 최고 개봉 당시 관객수가 이렇게 적은 게 이해안됨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 결말 (스포 O)

728×90

반응형

SMALL

개요

멜로 /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대만

101분

감독

주걸륜

출연

주걸륜 – 상륜 역

계륜미 – 샤오위 역

황추생 – 상륜 아버지 역

중개현 – 청의 역

소명명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670619470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샤오위는 사실 20년 전 예술고등학교를 다녔던 학생이었다. 20년 전 옛 건물 음악 연습실에서 피아노 아래에 떨어진 천식약을 주우려다가 피아노 바닥에 끼인 악보를 줍는데 시간을 넘나드는 힘이 있는 악보 secret 이었다. 악보에 적힌 속도대로 치면 미래 여행을 하고 빠르게 치면 과거로 갈 수 있었다. 샤오위는 미래 여행에서 상륜을 우연히 만나고 상륜에게 첫눈에 반했다. 하지만 그 악보에는 단점이 있었는데 여행 때마다 처음 본 사람만 샤오위를 알아보고 대화를 하고 스킨십을 할 수 있었다. 샤오위는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한 후 상륜을 제일 처음 보려고 옛 건물 음악 연습실에서 상륜의 교실까지 눈 감고 이동하는 걸 연습해서 108걸음이 걸린다는 걸 알게 된다.

샤오위는 청의와 상륜이 키스하는 걸 보고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는데 그 선생님이 상륜의 아버지였다. 선생님은 반장에게 샤오위를 신경 써줘라고 하지만 반장은 친구들과 공모해 샤오위를 왕따시키고 샤오위는 학교에 나가지 않고 결국 폐인처럼 집에서만 지내게 되었다.

졸업식, 선생님은 샤오위에게 졸업식인데 가는 게 어떻겠냐 설득하고 샤오위는 졸업식날 건물을 철거한다는 게 생각나 졸업식날 학교에 들르고 선생님과 사진을 찍고 음악 연습실로 가서 시간 여행을 한다. 상륜과 다시 마주하지만 상륜은 청의의 팔찌를 하고 있었다. 둘의 관계가 깊어졌다 생각한 샤오위는 교실에서 눈물 흘리며 수정액으로 책상에 ‘나 샤오위야, 난 널 사랑하, 넌 날 사랑하니?’라고 쓰고 천식이 심해져서 쓰러진다.

현재, 상륜은 아버지에게 샤오위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고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들은 곡이 시간 여행을 하게 해주는 secret이라는 연주곡이라는 걸 알게 되고 샤오위에게 그 노래 연주를 배울 때 집에 갈 때는 빠르게 쳐라고 했던걸 기억해 낸다. 상륜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해 주는 학교 음악 연습실로 가서 secret을 빠르게 치기 시작하고 철거 속도가 빨라지자 상륜도 빨리 연주해서 마침내 과거로 간다.

그 과거는 샤오위가 아직 secret 악보를 줍기 전이었고 20년 후의 음악 연습실은 부서져서 secret의 마법은 풀리고 상륜과 샤오위는 같이 졸업한다. 샤오위도 친구들에게 정신병자 취급을 받지 않고 둘은 행복하게 지낸다.

반응형

LIST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대만 영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우연히 발견한 피아노 악보로 인해 시간여행을 하게 된 과거의 샤오위와 미래의 샹륜이 사랑에 빠지면서 일어나는 청춘 로맨스 반전 영화랍니다. 사랑, 타임루프, 반전과 함께 음악영화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귀를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OST까지 잘 짜인 연출과 영상이 뛰어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꼭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이글에는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 영화만큼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대만영화, 로맨스, 음악영화, 타임 루프 영화 /감독:주걸륜/출연:주걸륜, 계륜미/평점:9.2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아버지의 영향으로 피아노에 재능이 있던 샹륜(주걸륜)은 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온다. 학교를 둘러보던 샹륜은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옛 음악실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그렇게 두 사람은 친구가 되어 피아노에 관한 얘기도 하고 같이 연주도 하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 샹륜은 샤오위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한다. 그때마다 샤오위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며 대답을 회피하고 “나와 함께 있는 시간을 소중히 생각해줘”라는 알 수 없는 말을 한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어느 날 샹륜이 샤오위에게 연습실에서 만나자고 쪽지를 보냈는데 그만 같은 반 여학생 칭이가 쪽지를 대신 받게 된다. 그리고 실수로 샹륜과 칭이는 키스를 하게 되고 이를 본 샤오위는 속상해하며 사라진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샹륜은 샤오위를 찾아 헤매지만 샤오위는 졸업을 앞두고도 나타나지 않는다. 졸업식날 기념 연주를 하는 샹륜을 먼발치에서 지켜보는 샤오위… 그녀를 발견한 샹륜은 연주 도중 샤오위를 쫓아간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하지만 샹륜의 손목에 칭이의 팔찌가(졸업 연주로 긴장된 샹륜에게 행운의 팔찌로 준 것) 있는 것을 본 샤오위는 오해를 하게 되고

“난 널 사랑해.. 너도 날 사랑하니?” 글을 남기고 쓰러진다.

샤오위의 집을 찾아간 샹륜은 샤오위와 젊은 시절 샹륜의 아버지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 그 사진을 아버지에게 보여준 샹륜은 샤오위에 대한 비밀을 듣게 된다.

결말

1979년의 샤오위의 비밀

샤오위는 20년 전 예술 고등학교를 다니던 학생이었다.(샹륜의 아버지는 선생님) 어느 날 샤오위는 옛 건물 음악실에서 떨어진 천식약을 찾다가 피아노에 숨겨진 Secret 악보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은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피아노 악보였다. 현재와 과거를 이어주는 유일한 장소 옛 음악교실에서 샤오위는 첫 여행 때 우연히 샹륜을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된 것이다. Secret악보에 기보 된 속도로 치면 미래로 여행을 하고 그보다 빠르게 치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 시간여행의 최소 단위는 20년이다. Secret악보의 단점은 매 여행마다 제일 처음 본 사람만이 그녀를 인지하고 대화와 스킨십을 할 수 있다.(영화 중간에 샹륜이 아닌 친이를 먼저 보게 돼 잠시 실망하는 표정이 나온다) 항상 여행 때마다 샤오위는 샹륜을 제일 처음 보기 위해 눈을 감고 옛 건물 음악실에서부터 샹륜의 교실까지 이동하는 연습을 하는데 그것이 총 108걸음이다.

1999년 샤오위와 샹륜

샤오위와 샹륜은 옛 음악교실에서 우연히 처음 만났는데 그 시간이 샤오위의 첫 시간여행이다. 샤오위는 샹륜의 피아노 배틀을 구경가게 되는데 처음 만난 게 샹륜이 아니라 칭이라서 그녀와 대화하게 된다. 샹륜이 칭이 와 키스하는 것을 목격하고 샤오위는 충격받아 과거로 돌아간다. 샤오위는 졸업식날 마지막으로 타임리프 하여 샹륜을 만나지만 칭이 와의 관계를 오해하고 천식이 심해져 쓰러진다. 샹륜은 아버지로부터 샤오위의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듣게 되고 처음 만났을 때 들었던 Secrt곡이 시간여행을 가능케 하는 곡임을 알게 된다. 샹륜은 옛 음악교실이 철거되기 전 미친 속도로 피아노를 쳐 샤오위가 secrt 악보를 줍기 전의 과거로 돌아간다. 동시에 옛 음악실은 철거된다.

1979년으로 온 샹륜은 샤오위와 함께 졸업하며 과거의 사람이 된다.

‘그해 나는 샤오위와 함께 졸업했다.’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홍보나 영화 광고가 시작되기 전부터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실제로 2008년 국내 개봉 당시 15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국내 상영 대만 영화 최고 흥행을 기록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지에서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올해의 대만 영화상’등 에서 다수 수상을 했다.

감독인 주걸륜 이 14살에 겪었던 자신의 첫사랑의 경험과 회상을 각색하고 미화한 것으로 이영화는 본인이 직접 각본, 주연, 감독을 맡은 첫 데뷔작이라고 한다.

영화의 주무대인 담강예술중학교는 실제 주걸륜 의 모교이고 이곳에서 피아노와 첼로를 전공했다고 한다.

영화 속 샹륜의 피아노 연주는 모두 주걸륜 이 직접 연주했는데 CG를 이용해 살짝 빠르게 돌린 장면도 있다고 한다.

영화 조연 중에는 배우가 아닌 평소 주걸륜과 함께 일한 스탭과 가족들이 등장한다고 한다. 피아노 배틀 MC는 안무가 황심욱 , 피아노 배틀 상대 위하오역의 첨우호 는 평소 친분이 있는 대만 그룹 남권 마마 멤버라고 한다. 그밖에 럭비부 중 뽀글 머리 학생은 작사가 황준랑이고 생물 선생 역은 주걸륜의 친아버지라고 한다.

시간 여행의 주문 곡 Secrt을 양손 교차하며 연주하는 모습은 마치 과거에서 미래로 시간이 교차하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Secrt 문장엔 ‘여행을 마치고 나면 빠른 건반을 타고 돌아와야 하리라’ 라고 적혀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피아노 배틀- ‘두금’ 쇼팽의 곡을 편곡한 것 / 시간 여행 주문 곡- Secrt / 샹륜과 소우의 연탄곡- 샹륜 소우사 수련탄 (상륜과 소우가 네 개의 손으로 연탄을 했다는 뜻) 노소우 – 샹륜과 소우의 또 다른 연탄곡으로 초반 반주가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1번과 비슷하다./타이틀곡- 불능설적 비밀 /그 외 강어신- 청천 왜 왜 / 주걸륜이 졸업식장에서 연주한 곡은 레오폴드 고도프스키 의 ‘백조’ 를 편곡한 것이다.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들은 클래식 전공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고 한다. 원작의 예술적 템포를 무시하고 속도와 기교에만 치중해서 빠르게 치는 연주가 좋은 연주라는 잘못된 인식을 대중들에게 심어줬다고 한다.

샤오위의 생사여부는 열린 결말로 사건의 전말을 모두 알고 있는 샹륜의 아버지 시점에서는 샤오위는 천식으로 쓰러져 죽은 것으로 끝을 맺는다. 그리고 과거로 돌아간 샹륜은 “정상적으로 잘 살았다”라고 감독 주걸륜이 언급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였습니다.

<불멸의 연인>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1994

영화 [더 콜 The Call] 줄거리, 결말, 쿠키 내용 해석

반응형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후기

반응형

네이버 영화 포토 출처

◎작품 소개

개봉 날짜: 2008년 1월 10일, 2015년 5월 7일 재개봉

러닝 타임: 101분

관객 수: 약 17만 명 (2022-03-13 기준)

네이버 네티즌 평점: 9.27점 (2022-03-13 기준)

장르: 멜로/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등급: 12세 관람가

국내에서 리메이크 소식이 있는 명작 영화입니다. 국내 주인공은 도경수, 원진아 배우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에서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2022-03-13 기준)

네이버 영화 포토 출처

◎감독 및 출연진

감독: 주걸륜

주연: 주걸륜, 계륜미, 황추생, 증개현

조연: 소명명 등

주연인 주걸륜 배우의 감독 데뷔작입니다.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 주걸륜 배우의 청춘 로맨스 영화입니다.

네이버 영화 포토 출처

◎줄거리 및 후기

피아노 연주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상륜(주걸륜)은 예술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고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에 음악실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다른 이들과는 남달랐고 궁금해 하는 것을 물어보면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며 쉽게말해주지 않습니다. 둘은 점점 가까워지고 감정은 커져 가지만 이상한 점은 계속 늘어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밤 여학생 칭요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고 그 뒤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부터는 스포를 포함한 결말 및 후기입니다.

네이버 영화 포토 출처

졸업식은 다가오고 상륜은 피아노를 연주하는 중 샤오위가 자신의 연주를 듣고 있다는 것을 알고 따라갑니다. 샤오위의 집을 찾아가지만 샤오위의 어머니로부터 샤오위가 현재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듣고 충격에 빠집니다. 샤오위가 항상 말했던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는 것은 ‘Secret’이라는 악보이고 이 악보대로 곡을 치면 20년을 건너가 타임슬립을 할 수 있게 되고 이 후 처음 본 사람만이 자신을 볼 수 잇다는 것이었습니다.

졸업식 날 철거예정인 옛 음악실이 사라지면 더 이상 피아노를 쳐서 시간여행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상륜은 과거에 있는 샤오위를 만나기 위해 철거가 진행되고 있는 건물로 들어가 피아노를 치기 시작합니다. 철거 건물이 샹륜에게 날아오는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을 해서 샤오위를 만나게 되고 같이 졸업하며 영화는 끝이납니다.

네이버 영화 포토 출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아기자기한 청춘 로맨스이자 약간의 미스터리를 품은 판타지 영화 입니다. 로맨스 영화의 주된 내용 중 하나인 첫 눈에 반하는 사랑의 소재이지만 피아노라는 음악적 소재와 타임리프라는 소재를 만나 일반적인 로맨스 영화가 아닌 아름답고 신비한 느낌의 영화로 느껴지게 만들었습니다.

처음 영화를 봤을때는 정말 신선한 충격이 왔었습니다. 그 당시 저도 10대라서 그런지 하이틴 영화의 첫사랑, 고교시절의 풋풋함이 더 잘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또한 영화 내에서 음악을 듣는 재미도 좋았습니다. 영화를 볼 때마다 건반을 두드리고 싶어지는 욕구가 뿜뿜 솟았습니다.

주걸륜 배우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감독뿐만 아니라 음악감독, 각본, 주연, 피아노 연주, 편곡 까지 도맡아서 했다는 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싱어송라이터로도 이미 대만에서는 유명한 것 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겪었던 안타까운 첫사랑의 경험을 소재 로 영화를 만들었다고 해서 더욱 낭만적이었습니다.

영화의 중간에 피아도 배틀 신이 있는데 그 당시 엄청 유행을 했고 패러디하는 영상도 많이 보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한때는 ‘Secret’ 악보만 외워서 건반을 치면서 과거로 돌아가자했던 그런 시절도 있었습니다. 허허허 대만 영화에 대한 편견도 깨준 영화이기도 합니다. 안 보셨다면 추천합니다! 국내 리메이크작도 촬영은 끝났는데 아직 개봉예정일은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계륜미 배우의 첫 모습도 청순미 뿜뿜에 참 예쁘다고 느껴졌습니다.

제 개인적 평점은

★★★★★ 10점

제게는 언제봐도 명작인 영화

건반을 두드리게 만들고 싶은 영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_^

‘공감♡’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_^

반응형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 널 만난게 이미 불가사의야!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작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작품은 잔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시작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Secret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개봉일 – 2008년 1월 10일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러닝타임 – 101분 장르 – 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멜로 감독 – 주걸륜 출연 – 주걸륜, 계륜미, 황추생, 증개현 등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에는 전체적인 이야기가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하시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읽어주세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상륜은 교사 아버지 영향을 받아서 피아노 천재였고, 이로인해 예술 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다. 상륜은 학교를 구경하던 중에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교실로 들어갔고 그곳에는 샤오위가 있었다. 그녀는 같은 반이었고 대화를 해보지만 그녀는 자꾸만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 말하면서 사라진다.

교실에서 상륜이 샤오위에게 만나자고 쪽지를 보내지만 친구들 눈에는 샤오위가 보이지 않았고 쪽지는 칭이에게 전달된다. 그리고 평소 상륜을 좋아했던 친이가 음악실에 있는 상륜에게 가서 입을 맞춘다. 이것을 본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샤오위는 충격을 받아 뛰쳐나가고 상륜이 그녀 뒤를 따라가 보지만 그녀는 보이지 않았다.

몇 개월 후, 상륜은 졸업 기념 연주를 하게 되었고, 치이는 상륜의 긴장감을 덜어주려 자신의 팔찌를 매주 기도한다. 연주를 하는 도중에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샤오위가 나타나고 상륜은 연주를 하다 말고 그녀에게 달려가 안아주지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말해주지 않은 샤오위는 그 이후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에 상륜은 친구들에게 샤오위가 보이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하게 되고, 상륜이 샤오위 자리에 앉았을 때 저절로 글이 쓰이게 된다.

상륜은 아버지를 통해 그녀가 20년 전 학교에 다니던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샤우 위는 시크릿 알보를 줍게 되고 악보의 속도대로 치면 미래 빠르게 치면 과거로 갈 수 있는 마법의 악보였다. 시간여행을 떠날 수는 있어도 처음 본 사람만 그녀가 보였던 것이었고 처음 본 사람이 운명이 될 거라고 적혀있었다. 그게 바로 상륜이었던 것이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갖고있는 샤오위는 교실까지 눈을 감고 이동하여 자신의 첫 사람이 상륜이길 바라며 걸어간다. 그런데 칭이와 상륜의 입맞춤을 본 후, 그녀는 상륜의 아버지 즉 선생님을 찾아가 상담한다. 선생님은 그런 샤오위를 걱정하고 이것을 반장이 퍼트려 샤오위는 은따를 당하게된다. 졸업식날에 학교에 들른 샤오위는 선생님과 사진을 찍고 상륜이 졸업하는날 음악실 건물이 철거된다라는 말을 떠올린다. 그렇게되면 더이상 시간이동을 할수 없으니 말이다.

그렇게 샤오위는 눈을 감고 108걸음을 가서 상륜의 앞에서 눈을 뜨고 그에게 걸린 친이의 팔찌를 보고 절망하면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뒤에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시작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그녀는 눈물을 흘리면서 사랑한다라는 말을 쓴다. 그리고 샤오위는 미래를 오느라 천식약을 챙기지 못해 쓰러지게 되고 상륜은 모든 것을 파악하고 음악실이 철거되면 그녀와 만나지 못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에 음악실로 간 그는 피아노 실력을 높여 시크릿을 연주하였고, 건물이 파괴되기 전 마지막 연주를 끝내 과거로 돌아간다.

장면은 바뀌어 그는 샤오위가 마법의 악보를 발견하기 전으로 돌아갔고, 미래의 연습실은 파괴되어 그가 과거에 와서 샤오위를 만났기에 세상의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그렇게 모든 일이 없던 것처럼 되고 상륜과 샤오위의 미래를 보여주면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막을 내린다.

2022.08.09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오직 그대만 줄거리, 결말 – 널 위해서 해줄거야!

감상후기

주제는 너무나도 식상합니다. 시간여행을 하는 것이기에 많이 나오는 것이라 흥미가 덜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서 그 잔잔한 사랑과 풋풋한 사랑으로 인해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작품에 끌리게 되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지만 상상을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작품을 못 보신 분들은 꼭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 줄거리 및 결말포함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7)

( 결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관람객 9.16

네티즌 9.27

기자.평론가 5.67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不能說的秘密, Secret, 2007

개요 : 멜로/로맨스,판타지,드라마 (대만)

버닝타임 : 101분

개봉 : 2008.01.10.

재개봉 2015.05.07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감독 : 주걸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출연배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성별,나이별 관람추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나는 너를 사랑해!너도 나를 사랑하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튼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는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요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지는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

첫 번째 리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방대한 스토리도, 유쾌한 재치와 통쾌한 해학도, 모든 젊은이들이 한번씩은 모두 꿈꿔보는 진득한 로맨스도 없었다. 다만 피아노 연주를 매개로 시공간을 초월한 순수한 사랑이 있었다

모두가 극찬한 그 영화.. 벅찬 감동과 탄탄한 구조의 스토리와 구성에서 오는 여운보다는 감독에게 뒤통수를 한대 얻어맞은 듯한 얼얼함이 남았다. 어줍짢은 지식과 글빨로 그 얼얼함을 표현하고자 자판을 잡으니 어떻게 이 감정을 풀어나가야 할지, 행여 우연히 이 영화평을 본 식자층이 비웃을까 두려움이 먼저 앞선다.

가히 충격적이다. 감동이라, 혹은 미처 상상치 못한 반전에서 오는 여운이라 짧게 표현하기에 두 남녀의 눈빛은 너무도 순수했고, 후반부를 위해 여러 복선을 설치해둔 작가의 수작이 조금은 괘씸할 정도로 고맙기까지 하다.

영화는 잔잔한 피아노 음악과 함께 시작된다. 전학생과 당 학교 퀸카와의 자연스런 만남과 설렘.. 그리고 그 사이를 파고드려하는 제 3자. 다소 뻔한 설정에 안타깝게도 영화 60%는 흘러간다. 대체 뭐가 재미있다는 거야! 그 시점 내가 잡고 있던 단서는 ‘천식’과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는 대사였다. 그래 작가와의 게임은 시작되었다. 후반부를 예측해주마. 아마도 커플의 사이에 끼어드려고 하는 칭요가 권모술수를 부려 샤오우를 곤란하게(엄밀히는 죽게)만들고 순진한 주걸륭을 차지하는데, 나중에 그 사실을 안 주걸륭이 충격을 받아 이렇게 저렇게 영화는 마무리 되겠지..(참고로 필자는 부끄럽지만 영화내용을 추리해서 단 한번도 맞춰본적이 없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스토리의 묘미는 바로 침소봉대 아니던가! 이런저런 연애이야기를 거치다 샤오우가 없으면 ’15’명 정도의 여학생과 교제를 할 것이라는 걸륭의 사소한 농담으로 샤오우는 심하게 토라지게 된다. 그 뒤로 학교에 보이지 않게된 샤오우. 갑갑한 가슴에 걸륭은 샤오우의 흔적을 찾아보지만 내리막길에서 사과 한무리를 엎지르는 노파가 가장 큰 결실일테다. 걸륭이 주는 사과는 한사코 먹지않겠다던 샤오우의 얼굴이 오버랩되며 갈등은 급물살을 타게된다. 걸륭은 노파에게 샤오우의 안부를 묻지만 천식으로 고생한다는 대답만 들을 수 있었을뿐. 그렇게 5개월여가 지나고 걸륭은 졸업식에 오케스트라 메인플레이어로 강단에 서게되었다. 샤오우와 약속했던 곡을 연주하는 순간, 퀭한 몰골로 나타난 샤오우..그리고 연주장을 뛰쳐나온 걸륭과의 해후! 역시 순정만화식의 상황 설정이다. 둘 사이를 시샘하던 제 3자, 칭요가 걸어준 손목걸이에 샤오우는 걸륭에게 실망을 넘어선 모멸감을 느끼게되고 그 길로 다시 사라져 버린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다시 찾아간 샤오우의 집에서, 그리고 선생님인 아버지에게서 그는 20년전, 자기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절 자기가 주인공인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여기부터가 가히 압박적이다. 전혀 예기치 않은(적어도 ‘천식’과 ‘말할 수 없는 비밀’이란 단서로 영화를 예측하려 했던 나에게는 전혀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였다.) 방향으로 흘러간다. 아직 이 영화를 접하지 않은 잠재 감상자를 위해 반전 내용은 적지 않겠다. (그들이 이 끄적거림을 보지도 않겠지만^^;) 다만, 모 영화의 카피처럼 당신이 상상하는 그 이상을 보게될 것이다고 언질은 던져두겠다. 남은 상영시간 30여분.. 숨막히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간간히 들려오는 피아노소리는 그 애절함을 더하고 순수했던 눈빛 대신 모종의 절망감이랄까? 애타는 눈빛을 띄게된 걸륭의 표정연기는 일품이었다. 목숨을 건 걸륭의 망자가 된 옛 연인을 찾는 모험은 시작되고, 시간은 20년전 과거로 돌아가 결국 둘은 해후하게 된다. 걸륭이 처음 만난 이성이 샤오우가 되는 반전상황으로. 영화는 그들의 장밋빛 미래를 졸업사진 한 컷에 남겨두고 그렇게 막을 내렸다

무작정 이 영화가 대단한 것은 아니다. 보는 내내 난 감독에게 질문을 던지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샤오우는 타인 눈에 안 보인다는 것을 어떻게 걸륭은 눈치채지 못했을까? 샤오우의 어머니는 내리막에 흩뿌린 사과를 거둬준 걸륭에게 왜 샤오우가 투병 중이라 했을까? 칭요가 남긴 파란색의 손목걸이와 건물 붕괴직전 과거로 돌아간 걸륭의 모험은 너무 뻔한 설정은 아닌가? 감독 당신, 프로가 아닌 아마추어지?라고 말이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실제로 걸륭이 목숨을 걸고 구 피아노연습실로 달려가고, 붕괴중인 건물 외벽 아시바[표준어로 강관파이프]를 5층이상 오를 때에도, 유리창을 팔뚝으로 깨뜨리고 건물 잠입에 성공할 때도, 건물 붕괴 시점 피아노를 연주하던 걸륭의 상황에도 그 어디에도 긴박감을 느낄 수가 없었다. 게다가 팔뚝의 피가 마지막 순간에 왜 한방울 백건반에 떨어져야했는지.. 제작자는 샤오우의 눈물 한방울과 대비시킨 착시효과를 노렸겠지만 필자의 시각에는 군더더기로만 내비쳤고 아무런 감흥도 일지 않았다.

감독의 미흡한 구성과 기획을 작가의 촘촘한 시나리오로 커버하고 있었기에 망정이지, 스토리마저 엉성했으면 독설가들 혀놀림에서 자유롭지 못했을 것이다.

각설하고, 이 영화는 원더풀하다. 기막힌 반전과 다시 한 번의 역전을 위해 뛰어가는 걸륭의 모션은 훌륭했고 샤오우는 너무 청순했다.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꼭 보라. 걸륭과 샤오우가 만나는 마지막 장면에서 피범벅이된 걸륭이 짓는 미소에서 아마도 한 순간은 헤어나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현재 사랑을 하고 있든 않든, 남자든 여자든.

두 번째 리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을 가능케 만들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대리만족을 느끼거나 자신의 일인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영화라는 이름의 시각적 매체라면 이 영화는 자신의 본분을 잘이행했는 듯 하다. 차가워지는 현실에서 기피하고, 낭만적인 멜로를 꿈꾸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고 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자칫잘못하면 유행지난 일본풍의 학생멜로물이란 아류작으로 추락할 수도 있었으나 영화는 예상외로 구성의 탄탄함을 보여주었다. 누구나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남녀의 멜로물이지만, 그 예상과 상식이 벗어나는 상황을 마치 가능한 일인듯이 만들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두배로 선사하는 재주를 가진, 가슴 뭉클함을 전해주는 영화이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또한 처음 여배우를 본 사람은 너무 수수하고 평범한 모습에 별로라고 할지 모르나 이 영화 전체적인 느낌을 봤을 때 주걸륜의 선택은 탁월했다고 본다. 영화 시작시 보이는 여배우의 평범함에서, 어느덧 영화 중반이 지날 때쯤엔 영화에 잘 어우러지는 여배우에게 빠져드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아마 이 영화를 통해 명성을 얻는 사람이 있다면 이 여배우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주걸륜의 무뚝뚝하면서도 한번씩 웃는 연기는 상당히 보는 이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고, 영화에 잘 녹아들어가는 그 연기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해나가고 있는 성장하는 배우의 모습을 느낄 수가 있어 신선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없을 수는 없다.

초반에서 중반까지 반전의 요소가 나오기 전,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의 내용을 예상케하여, 다알고있는 내용물을 겉모습이 다른 껍질로 포장해 마치 이것은 다른 물건인양 보여줘서 관객을 희롱하는 듯한 느낌과, 원만하고 자연스러운 진행이 아닌 부분부분 끊긴 필름을 이어놓은 듯한 대사들, 황추생과 주걸륜이라는 부자지간 사이에서 도는 무언가는 영화로 하여금 주걸륜과 계륜미라는 연인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만듬으로써 극의 주제를 약하게 만들기도 했다.

만약 반전에서 관객의 생각을 약간이나마 바꿔주는 피아노를 이용한 시공간의 차이라는 요소가 없었다면 이 영화는 위에서 말했듯 유행지난 일본멜로영화 따라잡기하는 아류작 취급을 받게 되었을 지도 모른다.

또한 시공간의 차이라는 요소가 점점 보고있는 관객들이 예상 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가자 이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이건 몰랐지?” 식의 억지스러운 느낌이 강했다.

주걸륜이 보인 연기는 성장해가는 배우를 보는 즐거움 또한 있었지만 “아직은..” 이라는 지울 수 없는 어설픔으로 좋은 각본과 영상, 음악을 가지고 굳이 자신이 감독, 극본 이외에 주인공까지 맡음으로써 너무 많은 욕심을 내지 않았나 싶은 생각을 들게 만들어 내심 아쉽기도 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하지만 분명한 것은 영화의 전체적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그 음악들.. 그가 뮤지션이란 것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그 아름다운 음악들과 멋진 영상은 이 영화가 그의 처녀작이란 것이 믿기지 않게 만들었다.

이 영화가 한국에서 개봉할지는 모르겠지만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꿈꾸거나 과거에 그런 사랑을 해보았던 사람이라면 한번쯤 보라고 부담없이 권유해주고 싶다. 그만큼 나에게나 본 사람들에게나 마치 내가 그 영화 속 주인공인 듯이 사랑에 대한 가슴뭉클함을 전해주는 영화였다.

만약 사랑을 해보지 못한 사람이 사랑에 대한 느낌이라는게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이 영화를 한번 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평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계륜미와주걸륜의리즈시절이겹쳣을때 탄생한영화 평범한 로맨틱영화인줄알앗더니만 반전이 영화를 흥미롭게 만들엇다 마지막 엔딩을 볼때즈음엔 누구나아련한감정을 느낄것이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베이징 올림픽이 배드민턴 열풍을 일으켰다면 이 영화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피아노홀릭을 일으킨 최고의 영화네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2008년까지 추잡스런 평점테러조작을 당했음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만점에가까운 점수를 받는다는건 그만큼 이영화가 시간에 빛이바래지 않는 명작이란 반증이겠지. 정직한 네티즌들이 그걸 증명주고 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영화.. 주인공들과 음악과 배경이 어우러져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주걸륜의 매력이 만퍼센트 발휘된 영화.. 정말 명작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영화를 처음 봤을땐 보이지 않던 그녀의 슬픈 표정. 왜 영화를 두번 보는지 알게 되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피아노 곡만 알고 있던 영화 ! 봐야지 봐야지 하다가 오늘 드디어 봤는데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에 열린 결말이 더 여운을 남겨준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내 서른 인생 최고의 영화. 보고 또 봐도 언제나 눈물나게 만들고, 음악에 감동받고, 배우들의 연기이 울컥하게 된다. 너무 소중한 영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역시 대만 영화는 색다른 감동과 감수성을 자극해서 좋습니다특히 주연들의 열연과 스토리 전개가 놀랍도록 감동적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10년만에 접한 영화. 대사들은 다소 유치하지만 둘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다시 봐도 피아노 배틀씬은 정말 최고고, 계륜미는 정말 사랑스럽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영화가 너무 아름답다 그립다 옛날이. 극 중 소팽은 10년을 사랑하고 헤어졌지만, 그 시간도 충분하다는 여주인공의 대사가 떠오른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두 주인공이 꽁냥대는 장면들이 실제 학창시절 썸타는 연인 같아 좋았다계륜미가 정말 예쁘고 수수해보였기에 더 빛을 본 영화라 생각한다.’대만 영화 치고’ 볼만한 영화가 아니라 내가 본 로맨스 영화 중 탑급이라 생각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감동적인 느낌보단 잔잔하게 울림이 있는 느낌이고 다채로운 피아노 곡들을 듣는 재미도 있어서 귀가 즐거웠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입니다.

사실 샤오위는 1970년대 살았던 사람이였고 상륜은 20년 후인 1990년에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샤오위가 시간 여행을 통해서 상륜을 만나 사랑을 한 것이였습니다.

1970년 천식 환자였던 샤오위는 지금의 구 연습실에서 천식약을 피아노 아래 떨어뜨리게 되고 그것을 주우려다 피아노 아래 숨겨둔 시크릿 악보 하나를 발견합니다.

“음표를 따라 여행을 떠나시오”

“처음 본 사람이 당신의 운명이리니”

“여행을 마치고 나면

빠른 건반을 타고 돌아와야 하리라”

악보에 적힌 내용을 보면 일반적인 속도로 연주하면 시간 여행을 하게 되고

빠른 속도로 연주를 하게 되면 원래 시간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단, 규칙이 있는데 시간여행자는 처음 본 사람에게만 얼굴이 보이고 소통할 수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 않고 오직 처음 본 사람하고만 대화나 스킨십이 가능했던겁니다.

영화 속에서 샤오위가 상륜에게 연습에서 교실까지 108걸음이 나온다고 말을 하는데

그녀가 말했던 108번의 걸음이란 예전 연습실에서 상륜이 있던 교실까지의 거리였습니다.

시간 여행을 온 샤오위가 첫눈을 떴을 때 상륜을 만나기 위해

눈을 감고 걸음을 쟀었던 것이었습니다.

샤오위는 미래에서 칭이와 상륜이 뽀뽀하는 걸 본 후 상처를 받게되고 샤오위는 자신의 현재로 돌아와 20년 후 상륜의 아버지가 되는 담당 선생님께 그동안 자신에게 일어났던

시간 여행의 비밀을 털어놓게 됩니다.

담임 선생님은 반장을 불러 샤오위의 비밀 이야기를 공유하며 앞으로 더 잘 챙겨주라는 뜻으로 지시를 하지만 오히려 학교 반장은 반 친구들에게 소문을 퍼트리며, 결국 샤오위는 주위 친구들에게 미친 사람 취급을 받게 됩니다.

상륜이 자기를 버렸다는 오해와 반 친구들의 놀림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받던 샤오위는 천식까지 더해지며 결국은 교실 책상에서 죽게 됩니다.

졸업식 저녁 날 모든 사실을 뒤늦게 알아챈 상륜은 철거가 한참 진행 중이던 옛 연습실을 찾아가 “시크릿”연주를 극적으로 완주하고 과거로의 시간 여행에 성공합니다.

철거로 인해서 피아노가 부서지기 직전에 극적으로 샤오위가 있는 과거로 온 상륜은

과거로 돌아간 교실에서 샤오위를 만나게 되지만 샤오위는 상륜을 처음 봤는지 알아보지는 못합니다.

상륜이 철거 직전에 과거로 오면서 시간 이동 수단이었던 피아노도 파괴되어서

시간 여행 후 처음 마주친 사람만 볼 수 있다는 시크릿 악보 마법도 풀리게 되어 버리는데요

엔딩 마지막 장면에서도 그해 졸업사진 옆에는 상륜과 샤오위가 웃으며 나란히 사진을 찍게되며 영화는 끝이나게됩니다.

이상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이였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영화,드라마] – 영화 리틀 포레스트 줄거리 및 결말 / 김태리x류준열x진기주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다음은 Bing에서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 주걸륜
  • 시간여행
  • 말할수없는비밀
  • 피아노
  • 시크릿
  • 타임머신
  • 대만영화
  • 영화리뷰 결말포함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YouTube에서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동주의) 19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리뷰 결말포함 영화추천] |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