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즈 평균 수명 |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157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말티즈 평균 수명 –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조폐국김달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222회 및 좋아요 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말티즈의 역사, 성격, 털빠짐, 신체능력, 수명, 사회성, 겨울코 (snow nose)
BGM: Rolling Heads – Unicorn Heads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말티즈 수명 평균 15년, 잘 걸리는 질환은? – Potent Blog

평균적인 말티즈 수명은 약 12년 ~ 15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는 강아지의 생활 습관, 운동량, 먹이, 건강 상태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otent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3/14/2021

View: 7329

말티즈 수명 얼마나 될까요? – 네이버 블로그

이러한 말티즈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평균 적으로 알려 진 것은 12년~16년정도를 산다고 알려 져 있어요 10년이 넘어가면서 노견이 된다고 들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2021

View: 7815

말티즈 성격 수명 가격 특징 – 로보트 – Tistory

말티즈 수명은 일반 다른 강아지와 비슷하게 12-15년 정도인데요.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살기도 합니다. 말티즈를 오랫동안 기르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

+ 더 읽기

Source: robot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1/30/2021

View: 6971

말티즈 정보 총정리 (성격, 지능, 수명, 키우는방법)

평균 수명은 12-16세라고 나와있지만 요즘은 17-18세까지 사는 소형견들도 참 많습니다. 저희 아이도 17세까지 살았었고요. 지능은 영리한 편입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dddays.tistory.com

Date Published: 3/9/2022

View: 4371

‘푸들 14.7살 말티즈 13살’ 평균수명 얼마 – 노트펫

그 다음으로는 몸무게 5킬로그램 이하의 초소형견들이 차지했다. 포메라니안, 토이푸들, 말티즈 등이 초소형견에 포함된다. 평균 수명은 13.8세였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notepet.co.kr

Date Published: 3/15/2021

View: 7225

말티즈 성격과 특징, 수명 – 미쓰 독 러버

말티즈의 평균 수명은 12~16년 정도로 비교적 건강한 편이나, 감염병에 약한 경향이 있다. 이런 감염병은 예방접종만 제대로 실시하면 큰 문제는 되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lovedogforever.tistory.com

Date Published: 10/5/2021

View: 581

귀여운 ‘말티즈’ 성격과 평균수명은 어떻게 될까 … – 에프이타임스

말티즈 성견의 크기는 10~12주 사이에 몸무게를 가지고 성견이 되었을 때 몸무게를 짐작한다. 성견이 되면 이 시기 몸무게의 약 2배가량이 된다. 평균 …

+ 여기를 클릭

Source: famtimes.co.kr

Date Published: 3/13/2021

View: 9454

말티푸 강아지의 수명은? – 미도그 가이드 – Mi Dog Guide

말티푸의 평균 수명은 12~15세입니다. 때때로 Maltipoos는 17년 이상을 살았습니다. Maltipoos는 푸들과 말티즈 개 혼합 품종입니다. 이 두 품종 모두 더 작고 일반적 …

+ 여기에 표시

Source: midogguide.com

Date Published: 2/12/2021

View: 8662

말티즈 꼭 알고 키우자! (성격, 털빠짐, 교육법, 수명, 가격, 사료 등)

말티즈의 평균 수명은 15년 정도입니다. 보통 12~16년 정도인데 최대 20년까지 살기도 해요. 사람도 그렇듯 어떠한 환경에서 어떻게 생활하냐에 따라 …

+ 더 읽기

Source: cms.gynews.kr

Date Published: 1/23/2022

View: 329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말티즈 평균 수명

  • Author: 조폐국김달리
  • Views: 조회수 2,222회
  • Likes: 좋아요 29개
  • Date Published: 2021. 1.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8DQiFnu_g

말티즈 수명 평균 15년, 잘 걸리는 질환은?

말티즈는 귀여운 외모와 작은 체구 덕분에 아파트 생활이 많은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강아지 중 하나입니다. 말티즈는 활기차고 주인과 함께 놀기를 매우 좋아하는데, 의외로 경계심이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작은 소리나 낯선 상황에서는 짖음이 많은 견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총명하고 주인에게 애교를 부릴 줄 알아서, 귀여운 강아지를 선호하는 견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평균적인 말티즈 수명 및 특징, 말티즈가 잘 걸리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세요.

말티즈 수명

[동물과 사람] – 말티즈 성격 및 특징, 슬개골 탈구에 주의하세요

말티즈 수명

평균적인 말티즈 수명은 약 12년 ~ 15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는 강아지의 생활 습관, 운동량, 먹이, 건강 상태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 말티즈 수명: 12년 ~ 15년

체중 : 2kg ~ 3kg

수컷 체고 : 25cm

암컷 체고 : 22cm

요구하는 운동량 : 1일 평균 20분

말티즈 수명 및 특징

말티즈는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와 몸은 비례한 크기를 나타내며 둥그런 두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늘어지고 팔랑거리는 귀는 낮게 위치해있으며 털이 풍성한 하얀색입니다. 눈과 코는 검은색이며 주둥이는 중간 길이로 점점 좁아집니다.

말티즈는 대체적으로 매우 활동적입니다.

침을 흘리거나 코를 고는 경향은 낮습니다.

경계심이 많아서 짖음이 많습니다.

털이 길고 직모이므로, 주기적인 미용이 필요합니다.

말티즈는 태생이 애완견이므로, 주인의 보살핌이 중요합니다.

말티즈는 똑똑한 견종은 아니기 때문에 배변 훈련을 시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장모를 가지고 있으므로, 털이 엉키는 것을 막기 위해 매일 같이 빗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눈물 자국을 예방하려면 매일 눈 주위의 털을 씻겨주어야 하며, 식사 후 입 주변 털도 씻어줘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털갈이를 적게 하므로,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한 견종입니다.

말티즈 질병 & 질환

말티즈가 잘 걸리는 질환

사실 어떤 견종이던지 병이 걸리지 않는 강아지는 없습니다. 강아지를 건강하게 키우는 가장 중요한 것은 위생, 운동, 식습관, 스트레스 조절이지만 견종에 따라서 특히 더 잘 발생하는 질환이 있습니다. 강아지는 한 번 아프게 되면 병원비로 큰 돈이 지출되므로, 처음 입양을 할 때 건강 검진을 잘 받아야 하며, 키우는 도중에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는 안구 질환과 심장 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슬개골 탈구가 자주 발생하는 견종입니다.

저혈당 또는 수두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수두증은 두뇌가 압박을 받아 마비나 운동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심장 질환의 경우 5살이 넘어가면서 유병률이 증가합니다.

강아지가 숨을 헐떡이거나 산책을 하는 것을 힘들어할 경우에는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 수명 얼마나 될까요?

말티즈 수명 얼마나 될까요?

우리 나라에서 가장 흔하고 많이 키우는 종인 말티즈

말티즈는 많은 견종 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있는 종으로

성견이 되어도 작은 체구와 귀엽고 순한 성격에 여러 가정에서

사랑 받고 있어요. 이러한 말티즈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평균 적으로 알려 진 것은 12년~16년정도 를 산다고 알려 져 있어요

10년이 넘어가면서 노견이 된다고 들 하는데요~

이것도 커 오면서 어떤 환경에서 자라왔느냐에 따라서 많이 다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못먹고 자란 아이들은 더 일찍 죽는다고 합니다..

아마도 건강한 새끼 말티즈를 분양 받아서 가정에서 잘 먹이고 잘

재우며 접종도 다 맞추고 모든 조건이 갖추어 진 말티즈 수명은

18년정도 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알려 진 최 장수

견은 26년을 살았던 일본 강아지 라고 합니다.

말티즈 성격 온순하지만 질투심도 많아요

말티즈는 아주 영리한 견종에 속하는데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만큼 사람들의 기분도 잘 느끼고

주인의 감정변화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작은 소형견 이지만 어린

아이들을 친구, 또는 라이벌 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아이들에게

장난치거나 공격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가정에서 훈련을 잘

시켜주셔야 하고 대체적으로 그런 경우가 없다면 아주 온순한 성격

이라고 합니다.

말티즈는 장모종 이고 추위에 약해요

말티즈는 긴 털을 갖고 있는 강아지 인데요~

요즘에는 긴 털은 관리가 더 어려워서 짧게 미용 해 주는 집이 많죠

그래서 말티즈를 단모 종 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말티즈는 장모 종 이고 털을 기르 실 경우 관리를 꾸준히 해 주셔야

한답니다. 털을 길게 관리만 잘 해주어도 너무 예쁘고 우아한

강아지 에요~

따뜻한 나라에서 처음 발견 되었던 말티즈는 속털은 없고 겉털만

있는 싱글코트 견종 인데요 말티즈의 조상이 따뜻한 나라 지중해

몰타섬 으로 기원전 1500년경 유입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위에는

강하지만 추위에는 약한 말티즈 겨울 철 추위에 조심해야 하고 따뜻한

옷을 입혀 외출 해 주셔야 한다고 하네요!

영국 귀족의 영부인들이 집집마다 한 마리씩 길렀다는 말티즈

우아한 모습과 사람을 잘 따르고 온순한 성격에 옛날부터 사랑을

많이 받았던 강아지에요 말티즈는 성견이 되어도 30cm가 안 되는

작은 강아지 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초 소형견 에 속합니다.

작은 강아지 이지만 매우 영리한 강아지 이기 때문에 서열에도

굉장히 예민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열정리 훈련을 키우시면서

자연스럽게 꼭 시켜주셔야 하구요 호기심이 많지만 겁도 많아서

큰 소리에도 민감하고 주인에게 크게 혼났을 경우에도 주인과의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 성격에 말티즈 수명도 잘만

관리 해 주신다면 긴 시간 동안 주인의 곁에 있으니 여러 가정에서

많이 사랑 해 주시고 또 반려견으로 많이들 선택하시겠죠?

말티즈 성격 수명 가격 특징

반응형

말티즈

몰티즈라고도 불리는 말티즈는 실내에서 기르기 아주 좋은 강아지인데요.

생김새가 귀엽고 애교가 많아서 국민 반려견으로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는 견종입니다.

그렇다면 말티즈 수명과 분양가격은 얼마일까요?

오늘은 말티즈분양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말티즈 특징, 말티즈 성격, 말티즈 수명, 말티즈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말티즈 특징

말티즈는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견종이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한 견종인데요. 순백색의 털과 동그란 눈을 가지고 있어, 외모가 매우 귀여운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말티즈는 지능이 높아서 훈련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누구에게나 우호적인 성격을 가진 말티즈는 특히 초보자가 기르기 좋은 견종입니다. 말티즈는 눈물이 많아서 눈 주변에 털이 변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도 큰 편이라서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질병도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가 약한 편이라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발톱을 제때 깎아주지 않으면 슬개골 탈구 위험이 높아집니다.

◎ 말티즈 성격

말티즈는 활발하고 애교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사람을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혼자 있기를 싫어해서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응석쟁이 성격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반려인과 유대관계가 약해지면 헛울음이 많아지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처럼 좁은 아파트에서 기르는 경우, 스트레스가 심해져 성격이 난폭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잉보호로 인해 성격이 난폭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적당한 애정을 쏟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말티즈 성격을 좋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산책을 자주 시켜주거나 생활환경 등을 개선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말티즈 수명

말티즈 수명은 일반 다른 강아지와 비슷하게 12-15년 정도인데요.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살기도 합니다. 말티즈를 오랫동안 기르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키우는 경우에는 기대 평균 수명보다 짧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티즈는 보통 실내에서 기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천적인 질병이나 큰 사고가 없다면 평균 수명까지는 무난하게 사는 편입니다. 말티즈를 기를때는 산책을 자주 시켜주고 강아지가 혼자 있는 시간이 길지 않도록 반려인이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산책은 매일매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말티즈 분양 가격

말티즈가격은 강아지 생김새나 성별, 혈통,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말티즈 수컷 가격은 35만원이고, 암컷은 45만원 정도로 암컷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외모가 예쁘고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50-80만원까지 비싸질 수 있습니다.

◎ 추천글

728×90

반응형

말티즈 정보 총정리 (성격, 지능, 수명, 키우는방법)

길을 걷다 새하얀 털을 가진 앙증맞은 강아지를 만나면 너무 귀여워서 눈길이 자꾸 가게 되는데요. 아이들마다 성격은 다르지만 외모처럼 새초롬하고 도도해서 더 귀여운 이 녀석들이 바로 말티즈라는 견종입니다.

말티즈 정보 총정리

한국인이 가장 많이 키워 국민 강아지라고도 불리며, 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덜 일으켜 저 자극성 동물로 간주되는 기특한 댕댕이들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 아이들의 성격과 체형, 장단점, 키우는 방법, 분양가까지,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작성했던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시베리안 허스키 – 매력 터지는 강아지 견종 (성격, 눈동자)

■ 목차 ■

기본정보 (체형, 수명, 지능, 역사)

성격

키우는 방법

걸리기 쉬운 질병

분양가

글을 맺으며

말티즈 기본정보 파헤치기

고향

이들의 고향은 이탈리아 남쪽에 있는 몰타섬이라는 곳인데요. 이름도 고향 이름을 따서 그렇게 지어졌다는 게 정설입니다. 하지만 지중해의 멜리타라는 지역이 고향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너무 체구가 작아도 잔병치레가 많으니 잘 자랄 수 있게 먹는 것에 신경써 주세요.

체형

평균 체고 18-30센티, 평균 몸무게 1.8-3.2kg 정도 되는 소형견입니다. 같은 품종이라도 체형이 있는 아이들은 5kg까지도 나가는데, 유럽에서는 작은 체형보다 오히려 4-5kg 정도 되는 체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외모

‘이 품종의 장점은 외모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수려합니다. 비단결 같은 긴 순백색 털에 동그랗고 새까만 눈과 코, 귀족적인 우아한 자태는 가히 출중하여 반려견의 외모 기준을 확 올려놓아 버리는 수준이라고 할 정도이지요.

예쁘고 기품있던 나의 첫 반려견. 지금은 무지개 너머에서 쉬고 있지요.

풍성한 털이 매력적인 꼬리는 동그랗게 등 위로 말려올라가 있고 귀는 털과 함께 아래로 늘어뜨려지는데, 이 귀부분과 모색만 빼면 요크셔테리어와도 많이 닮아 보입니다.

저도 그렇고 대부분 견주분들이 활동성을 위해서 탈을 짧게 미용해주셔서 그렇지, 직모로 계속 자라나는 비단결 같은 털을 땅에 끌릴 때까지 풀코트로 관리하면 가히 환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본바탕이 럭셔리 그 자체인 품종입니다.

평균 수명과 지능

평균 수명은 12-16세라고 나와있지만 요즘은 17-18세까지 사는 소형견들도 참 많습니다. 저희 아이도 17세까지 살았었고요.

지능은 영리한 편입니다. 검색을 하다 보면 영리한 순으로 순위를 매겨놓은 자료들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그것은 복종과 관련된 순위라고 하죠. 제가 셋을 키워봤는데 모두들 똑똑했습니다.

자기를 낳아준 엄마댕댕이와 함께 살았던 아이는 태어나자마자 엄마가 하는 것을 그대로 보고 배워 배변 실수를 한 것을 제가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을 정도니까요. 지금 저와 같이 살고 있는 아이도 얼마나 똑똑한 지 사람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을 기가 막히게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새근새근 자는 모습도 사랑스럽습니다.

사람과 함께한 개의 역사

앞서 이들의 고향이 이탈리아 몰타섬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기원전 10세기경, 몰타섬은 페니키아라는 곳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 이 일을 계기로 자연스럽게 말티즈가 유럽과 이탈리아 반도, 북아프리카 등으로 서서히 전해졌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이 아이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는 시대를 불문하고 통했는데, 귀부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여 지금의 이름이 생기기 전에는 로마 귀부인의 개 (Roman Ladies Dog)로 불렸다는 것만 봐도 알 수가 있습니다.

14세기경에 영국에 알려지게 되었고, 1888년 미국 켄넬 클럽에 의해서 정식 견종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그 이후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는 반려견이 되었지요.

다른 품종은 사냥, 집이나 양 지키기, 때론 서커스 동원까지 그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된 것에 반해, 이 품종은 다른 목적에 이용됨 없이 오로지 반려견으로서 대우받으며 살아왔다니 이것도 이들만의 매력 덕분인 것 같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똥꼬 발랄한 이 녀석들은 애교부리기가 특기입니다.

말티즈 성격

외모만큼이나 귀여운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매우 활발하고 생기발랄하지요. 또한 사람을 몹시 좋아해서 다정다감하고 잘 따르는데, 그게 지나쳐 항상 안겨있고 싶어 하는 어리광쟁이처럼 구는 강아지들도 있습니다.

사람과 뭔가 함께하는 걸 좋아하고 영리해서 배변훈련을 시키는 것도 수월한 편입니다. 깔끔한 편에 속해서 쉬를 하고 닦아달라고 하기도 하고, 한두 번 일을 본 배변판에서는 쉬를 안 하려고 하는 깔끔쟁이들도 있지요.

작은 공간에서도 잘 지내서 원룸이나 소형 아파트에서 키우기에도 무난합니다. 도시 거주자에게 적합한 품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반려견을 처음 키우시는 초보자 분들에게 권해드릴 만한 댕댕이들인데요.

하지만 질투심이 많은 편이라 서열 교육을 잘하지 않으면 자칫 아이들을 이기려고 굴 수도 있어서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어느 품종이든 개체에 따라서는 입질을 하는 아이들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말티즈 키우는 방법

털 관리

부드럽고 새하얀 털이 매력 포인트이니만큼 관리를 해주면 더 좋습니다. 매일 하는 한두 번의 빗질은 모질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얀 모색을 가진 댕댕이들의 공통된 애로사항이라면 오염도 잘된다는 것입니다.

산책을 나갔다 오면 다리 부분만 먼지로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고, 습식을 하는 경우에는 입가 털에 착색도 잘 되지요. 또한 발을 핥는 버릇이 있는 경우는 발 털이, 눈물을 많이 흘리는 경우는 눈가 털이 붉게 변색되기도 합니다.

흙을 먹은거니. 뭘 먹은거니. 그래도 이쁘구나.

그래서 오염된 부분은 자주 닦아주고 잘 말려줘야 하며, 눈가나 발 주변의 털은 짧게 정리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특히 눈가나 발은 털이 빨개지도록 핥는 것을 방치하면 세균이 증식해서 피부병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산책을 자주 나가는 경우라면 다리털도 짧게 미용시켜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털갈이 시기를 빼고는 털 빠짐도 거의 없고, 속 털과 겉 털의 구분이 거의 없는 편이라서 사실상 털 관리가 어렵지 않은데요. 하지만 엉킨 채로 두고 잘 관리하지 않으면 털 끝이 갈라질 수 있으니 잘 빗겨주고 예쁘게 관리해 주세요.

★ 추천드리는 미용 스타일 ★

워낙 미모가 출중하여, 헤어스타일을 꾸며주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데요. 풀코트가 예쁘긴 하지만 치렁치렁한 털은 활동 하는 데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몸통은 짧게 하고, 얼굴은 동글동글하고 짧게, 귀털과 다리털은 길게 미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애견용 핀으로 머리를 꾸며주시면 아주 예쁜 댕댕이가 되지요. ^^

남아라면 분수머리없는 민머리 스타일로 하고 귀털만 길게 길러주시는 스타일을 추천드립니다.

귀 관리

귀가 쫑긋하게 개방되어 있지 않고, 아래로 내려가 덮여있는 형태라서 귓병이 잘 나는 편입니다. 목욕 후에는 반드시 귀를 열어서 잘 말려주시고요. 귀털이 긴 경우라면 목욕 후 몇 시간 동안은 양쪽 귀털 끝을 뒤로 묶어서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단 이때에는 귀의 살이 고무줄에 묶이지 않도록 털끝만 묶어야 하며, 묶은 후엔 반드시 다시 한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슬개골탈구에 걸렸다면 산책은 짧게 시켜주세요. / 귓털을 뒤로 잡아서 묶은 모습

산책

물론 나이가 들면 집안에서의 움직임이 덜해지지만 원래 몸집에 비해서 활동량이 많은 편입니다. 집안에서도 똥꼬 발랄하게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잘 놀지요.

이 아이들은 활발한 성격으로 산책도 좋아하는데요. 슬개골 탈구가 잘 일어나는 견종이기 때문에 산책할 때 무리해서 오래 다니는 것보다는 한 번에 10분씩 하루 2회로 나누어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산책을 많이 하지 않아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이 적어지면, 아이들 코의 색이 옅어지기도 합니다. 햇빛을 쐬면 이 색소는 다시 올라오는데, 당근을 곱게 갈아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추위

추위에 약한 편입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으로 감기가 들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고, 겨울철에 미용을 한 후에는 반드시 옷을 입혀서 체온을 유지시켜 주세요.

추위에 약한 품종입니다. 미용 직후나 쌀쌀한 계절엔 옷을 입혀주세요.

말티즈 가 걸리기 쉬운 질병

슬개골 탈구

유전적으로 슬개골 탈구에 잘 걸리며, 특히나 체구가 작은 개체들이 잘 걸립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뒷다리 근육을 늘려주는 것이 좋고, 미끄러지면서 탈구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집안 바닥에 매트를 깔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파나 침대에는 올라가지 못하게 하거나 애견용 계단을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슬개골 탈구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강아지 슬개골탈구 원인, 증상, 수술비용, 예방법

이첨판폐쇄부전증

이첨판은 심장의 좌심실과 좌심방 사이에 있는 판을 말합니다. 혈액의 역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첨판 폐쇄 부전증은 이 판이 잘 닫히지 않아 혈액이 역류하며 심장이 커지는 질환입니다.

이첨판폐쇄 부전증에 걸린 강아지들은 목에 뭐가 막힌 듯이 기침을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주 기침을 한다면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이 호전되지를 않는다면 이첨판 폐쇄 부전증도 의심해 보세요.

유루증 (눈물흘림증)

음식 알레르기, 눈물관 막힘, 유전적 결함, 속눈썹 등의 이유로 눈물이 지나치게 많이 흘러나오는 질환입니다. 눈가가 빨갛게 착색되었다면 유루증을 의심해 보세요.

자궁 축농증

자궁 축농증도 자주 보이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생식기에서 노란 물이 나오는데, 다음 다뇨, 식욕 저하, 구토, 불안, 기력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바로 진료를 받아보세요.

쉿! 가격 (분양가)

대략 30만 원-20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체의 성별과 상태, 그리고 분양하는 곳의 기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여러 곳을 알아본 후에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무지개 다리 건너는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하실 분만 키우기로 해요.

글을 맺으며

말티즈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키우며, 동시에 가장 많이 버리는 견종입니다. 몇 년간 농림축산검역본부에 공고된 유기견 중 혼종견을 제외한 품종 중에 13.4%를 차지하여 슬픈 1위를 했다고 하죠. 그렇게 유기견이 된 개들 중에 새로운 가족을 만나 행복하게 살아가는 경우가 몇 프로나 될까요?

분명히 예쁘고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예쁜 강아지 한 마리 키워볼까?’, ‘우리 애들 교육용으로 데려올까?’ 하는 이런 단순한 생각으로 입양하지 말아 주세요. 최소 1년은 고민하고 입양해 주세요. 그리고 이 녀석들을 선택하셨다면 아주 사랑스러운 존재들이니 잘 가르치고 다독이면서 끝까지 꼭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푸들 14.7살 말티즈 13살’ 평균수명 얼마

[김민정 일본 통신원] 집에서 키우는 개가 별탈없이 10살이 넘어간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 움직임이 둔하고 시각과 청각 능력도 떨어진 듯하다.

과연 얼마나 오랫동안 살 수 있을지 슬슬 걱정되기 시작한다. ‘오래 사는 개는 20살까지도 산다던데 우리집 개도 그정도는 살겠지’하는 기대 혹은 희망을 품어보기도 한다.

일본에서 몸무게와 견종별 수명과 사망 원인에 대한 통계 조사 결과가 나왔다. 우리나라 개들보다 좀 더 관리가 잘 됐겠지만 우리집 개가 얼마 정도 살 수 있을지 미뤄 짐작해 볼 수 있을 듯하다.

지난 5일 일불수의사학회에서 발표된 일본 반려동물보험사 아나콤의 통계 분석 자료에 따르면 일본 개들의 평균 수명은 13.7세로 나타났다.

지난 2013년 4월부터 2014년 3월까지 반려견보험을 가입한 개 43만5987마리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우선 몸무게별로 가장 오래사는 개들은 평균 체중 5~10킬로그램의 소형견들이었다. 파피용과 시츄, 미니어처 닥스훈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그 다음으로는 몸무게 5킬로그램 이하의 초소형견들이 차지했다. 포메라니안, 토이푸들, 말티즈 등이 초소형견에 포함된다. 평균 수명은 13.8세였다.

몸무게 10킬로그램 이상 20킬로그램 미만의 중형견들이 13.6세였다. 웰시코기와 시바가 이에 해당한다. 그리고 20킬로그램에서 40킬로그램 사이의 대형견, 즉 대표적으로 리트리버는 12.5세의 평균수명을 기록했다.

몸무게 40킬로그램이 넘는 그레이트피레니즈 등 초대형견들의 평균 수명은 10.6세에 그쳤다. 대형견이 소형견보다 더 빨리 세상을 떠난다는 게 상식인데 이번 조사결과에서도 이렇게 나타났다.

견종별로 보자면 몸무게에 거의 비례했지만 예외도 있었다.

소형견에 속하는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가 15.1세로 가장 오래 사는 견종으로 조사됐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미니어쳐 닥스훈트(소형견)와, 토이푸들(초소형견)이 14.7세로 두번째로 오래 사는 견종이었다. 토이푸들은 초소형임에도 상대적으로 오래 사는 견종인 셈이다.

일불수의사학회 자료

마찬가지로 4위는 중형견인 시바가 차지했다. 14.5세로 평균보다 오래 살았다. 5위는 파피용(소형견)이었는데 14.4세였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키우는 개들의 평균 수명은 어떨까. 가장 많이 키우는 말티즈는 18위로 13세였다. 말티즈는 초소형견에 속한다.

역시 초소형견인 요크셔테리어가 13.8세로 11위에 올랐고, 소형견인 시츄는 13.6세였다. 포메라니안은 13.4세로 시츄와 거의 비슷했다. 치와와는 13.7세로 12위에 올랐다.

믹스견이 더 뛰어나다는 상식도 들어맞았을까. 10킬로그램 미만의 믹스견의 평균수명이 14.3세로 6위에 올랐다. 그리고 10킬로그램 이상 20킬로그램 미만 믹스견은 평균 13.9년을 살았다.

평균수명은 평균일 뿐 개별적으로는 차이가 심하다는 점은 염두에 둬야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견종별 평균수명의 차이도 사람 입장에서는 그다지 크지 않은 점도 기억할 필요가 있다.

한편 개의 사망 원인에서는 종양 즉, 암이 13.4%로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순환기 질환이 11.1%로 나타났다.

미니어쳐 닥스훈트, 골든리트리버, 웰시코기 등에서 암으로 죽는 경우가 많았고, 순환기 질환이 많았던 견종은 ‘치와와’ ‘시츄’ ‘카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 등으로 집계됐다.

견종에 따른 자주 나타나는 호발성 질환이 있는데 사망원인에도 이런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말티즈 성격과 특징, 수명

반응형

말티즈 성격과 특징, 수명

말티즈를 가족견으로 키우는 애견인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산책 나가서도 제일 많이 만나는 견종이 말티즈이니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견종이란 뜻일 것이다. 아름다운 털과 온순한 성격이 매력인 말티즈에 대해 궁금증이 생긴다. 이름은 왜 말티즈이고, 말티즈의 기원은 언제, 어디서부터 이고, 말티즈의 성격, 말티즈의 특징과 건강은 어떤지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말티즈 기원

말티즈의 역사는 2,8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정도로 고대부터 쭉 있어 왔던 견종이다. 지중해 시칠리아 남쪽의 몰타섬이 기원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고대 그리스 시대의 도자기 유물에서도 말티즈의 모습이 보인다. 심지어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티즈를 언급했을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견종이다.

소형견에 속하는 작은 크기의 말티즈는 대부분의 소형견들이 여러 교배를 거쳐 사이즈가 작아진 것과 달리, 처음부터 작은 크기의 견종이었다.

1,300년대 들어서며 영국 상류층의 여성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하면서, 더 작은 품종으로 교배가 이뤄져 다람쥐만 한 크기의 견종이 만들어졌으나 멸종했다고 한다. 1800년대에 미국에 소개가 되어 ‘몰타 사자개’로 불리며 전 세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귀족적인 우아한 외모로 전세계 애견인들에 사랑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으로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이기도 하다. 말티즈와 다른 견종의 교배로 탄생한 말티푸 (말티즈+푸들), 몰키 (말티즈+요크셔테리어) 등이 있다.

말티즈 사이즈

말티즈의 평균 키는 20~25cm 정도이고, 몸무게는 평균 2.5~4kg 정도의 소형견이다.

작지만 활동적인 말티즈는 하루에 최소 30분~1시간 이상의 운동은 필요하며, 현대 도시생활에 최적화된 견종이다.

말티즈 성격

말티즈는 온순하고 사람을 매우 잘 따르며, 상당히 영특하며 주인에 대한 애정이 강하다. 큰 개들에게 밀리지 않을 정도로 활동적이고 장난치기를 좋아해, 어린아이 와도 잘 어울린다. 가족 구성원 중에 아이가 있는 가정에도 좋은 패밀리 독이 될 자질이 충분한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낯선 소음에 민감하여 짖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어릴 때부터 사회화 훈련을 진행해야 한다.

말티즈 털

마치 하얀 눈으로 덮인 듯 반짝이는 새하얀 털을 가지고 있다. 이 멋진 털을 바닥에 끌릴 정도로 기른 말티즈의 사진을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장모종이기 때문에 털 빠짐이나 털 날림이 거의 없어, 개 알러지를 일으킬 확률이 낮다.

말티즈의 털은 우아하고 보기에 아름답지만, 깨끗하게 관리하는 게 쉽지 않다. 가장 큰 문제는 눈물자국과 입 주변의 변색이다. 길고 새하얀 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고가 필요하다. 그래서일까? 한국의 대부분의 말티즈들은 털을 짧게 자르는듯하다. 몰티즈 또한 장모 종이며 단일 모이기 때문에 추위에 약하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옷으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게 좋다.

말티즈 건강 – 걸리기 쉬운 질환

말티즈의 평균 수명은 12~16년 정도로 비교적 건강한 편이나, 감염병에 약한 경향이 있다. 이런 감염병은 예방접종만 제대로 실시하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망막 위축증 : 말티즈는 눈 질환에 취약하다. 망막위축증으로 시력이 감퇴될 수 있다.

: 말티즈는 눈 질환에 취약하다. 망막위축증으로 시력이 감퇴될 수 있다. 슬개골 탈구 : 뒷다리의 슬개골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탈구가 되는 상태로, 말티즈 등의 소형견에게 흔한 질환이다.

: 뒷다리의 슬개골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탈구가 되는 상태로, 말티즈 등의 소형견에게 흔한 질환이다. 잠복 고환 : 잠복고환은 고환이 복강에서 음낭으로 제대로 내려가지 않는 증상으로, 잠재적으로 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다.

: 잠복고환은 고환이 복강에서 음낭으로 제대로 내려가지 않는 증상으로, 잠재적으로 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다. 뇌수종 : 유전적 질환으로 뇌실 안이나 두 개 강속에 뇌척수액이 고이는 질병이며, 갑작스럽게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 유전적 질환으로 뇌실 안이나 두 개 강속에 뇌척수액이 고이는 질병이며, 갑작스럽게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간문맥 단락증 : 뱃속 태아 상태에서부터 발생하는 유전 질환으로 간의 일부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으로 수술이 필요하다.

: 뱃속 태아 상태에서부터 발생하는 유전 질환으로 간의 일부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으로 수술이 필요하다. 대장염 : 말티즈에게 흔한 질환으로 설사, 구토, 심할 경우 혈변 등이 있을 수 있다.

: 말티즈에게 흔한 질환으로 설사, 구토, 심할 경우 혈변 등이 있을 수 있다. 저혈당증 : 비교적 어린 강아지에게 주로 발생하며, 무기력, 불안증, 떨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 비교적 어린 강아지에게 주로 발생하며, 무기력, 불안증, 떨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기관 허탈 : 폐에서 공기를 내보내는 기관이 눌리면서 생기는 호흡곤란 현상으로,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한다.

처음 키웠던 강아지가 말티즈였다. 그래서인지 말티즈에게는 남다른 애정이 있다. 길고 하얀 털을 유지 하느라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아름다운 털 못지않게 애교스럽고 개성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에 죽고 사는 사랑스러움에 녹아내리지 않을 수 없는 견종이다.

반응형

귀여운 ‘말티즈’ 성격과 평균수명은 어떻게 될까?

▲처음 분양으로 많이 찾는 말티즈(출처=게티이미지뱅크)

털이 잘 빠지지 않는 소형견 종류

공원에서 길을 걷다보면 대부분 애완견을 데리고 산책을 나오는 경우가 있다.

국민 강아지라고 불리는 견종인 말티지는 털이 빠지지 않고, 하얗다. 강아지를 예쁘게 꾸미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키우기 적합하며, 하얀색인 만큼 털 관리는 필요하다.

푸들은 곱슬거리는 털과 풍부한 모량으로 사람의 머리카락보다도 덜 빠진다. 그 외에도 요크셔테리어, 시츄, 비숑프리제 등이 있다.

▲강아지 예방 접종은 필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예민한 말티즈 성격을 고치려면 사회화가 중요하다

원래 말티즈는 성격이 예민한 편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많은 애착을 보이거나 보호자에 대한 영역성이 강하게 인식되면 타인과 다른 강아지들에게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집에서도 낯선 소리나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다. 어렸을 때부터 사회성을 간접적이라도 많이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

3차 예방접종 이후에 가볍게 집 앞을 산책을 시켜주거나 티비 등을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사회화를 시켜준다. 말티즈는 대부분 슬개골 탈구가 있기 때문에 뒷발에 손대는 것을 싫어한다.

되도록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자제시켜주는 것이 좋다.

▲산책을 시켜주며 사회성을 기른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말티즈는 도대체 얼마나 자랄까?

말티즈 성견의 크기는 10~12주 사이에 몸무게를 가지고 성견이 되었을 때 몸무게를 짐작한다. 성견이 되면 이 시기 몸무게의 약 2배가량이 된다. 평균 말티즈 성견은 3kg가 나간다.

식단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말티즈 평균수명은 12년에서 16년사이이다. 사람나이로 치면 64세에서 80세로 볼 수 있다.

[팸타임스=김영지 기자]

말티푸 강아지의 수명은?

말티푸스는 얼마나 오래 삽니까? 건강 문제가 거의 없는 작은 개이기 때문에 Maltipoos는 10-15년의 수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개의 식단, 운동 루틴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말티푸가 가장 오래 산 것은?

말티푸의 평균 수명은 12~15세입니다. 때때로 Maltipoos는 17년 이상을 살았습니다. Maltipoos는 푸들과 말티즈 개 혼합 품종입니다. 이 두 품종 모두 더 작고 일반적으로 건강합니다(더 큰 푸들을 가질 수는 있지만).

말티푸스는 어떤 문제가 있나요?

그들은 친절하고 장난스럽고 사랑이 많으며 많이 흘리지 않으며 가방에 들어갈만큼 작습니다. 따라서 어디를 가든지 강아지를 쉽게 데려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개 품종과 마찬가지로 Maltipoo는 특정 건강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모든 개 품종에는 이러한 종류의 위험이 따릅니다.

말티푸는 나쁜 개인가요?

말티푸는 매우 지능적인 동물이며 일관성 있고 올바르게 훈련하는 한 훈련하기 쉽습니다. … 말티푸는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말티푸가 공격적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말티푸스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말티푸스에게 건강에 해롭거나 유독한 음식

초콜릿 – 모든 초콜릿은 개에게 유독합니다. 소금 – 소량은 괜찮지만 많은 양은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파 – 양파는 반려견의 적혈구에 해로울 수 있으며 이것이 반려견의 식탁 조각을 먹이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내 말티즈는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습니까?

말티즈는 평균 수명이 14-15년인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입니다.

말티푸는 왜 절뚝거리나요?

푸들을 포함한 많은 소형견과 마찬가지로 말티푸도 레그-칼브-퍼스병을 앓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개는 축소되기 시작하는 뒷다리 뼈의 머리에 혈액 공급이 감소했습니다. 보통 개가 생후 6개월쯤 되면 나타나며 첫 번째 징후는 절뚝거립니다.

말티푸는 똑똑하다?

Maltipoos는 똑똑하고 훈련하기 쉽습니다. 말티푸는 일반적으로 다른 개 및 애완 동물과 잘 지냅니다. Maltipoos는 아파트와 가정 모두에서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실내에서 높은 에너지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티푸 가격은 얼마인가요?

Maltipoo의 비용은 보호소에서 입양하는지 또는 평판 좋은 사육자에게서 구입하는지에 따라 $600 – $4,000 사이입니다. 건강 보장, 마이크로칩 등과 같이 가격뿐만 아니라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도 있습니다.

소년 또는 소녀 Maltipoo가 더 낫습니까?

수컷 말티푸는 일반적으로 암컷 말티푸보다 주인에게 더 애정을 갖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수컷은 종종 친밀한 유대감, 충성심, 애정 면에서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수컷은 활동 수준이 높기 때문에 노는 동안 주의가 산만해질 가능성이 약간 더 높습니다.

얼마나 자주 말티푸를 목욕시켜야 하나요?

말티푸를 너무 자주 목욕하면 에센셜 바디 오일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매일 목욕하는 것은 실용적이지 않거나 권장되지 않습니다. 3주에 한 번 Maltipoo를 목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왜 말티푸를 사지 말아야 할까요?

분리 불안

일부 작은 품종은 몇 시간 동안 혼자 잘 지내지만 Maltipoo는 이러한 개 중 하나가 아닙니다. 분리불안증에 걸리기 쉬우므로 오랜 시간 일을 하면 아마도 당신에게 적합한 견종이 아닐 것입니다.

말티푸는 수영을 할 수 있나요?

말티푸는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 말티즈는 수영을 잘하지 못하는 작은 개 품종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Maltipoos는 Maltese보다 크고 푸들이 더 많아 털의 밀도가 낮아집니다. 이것은 젖었을 때 머리카락이 무겁지 않아 수영하기가 훨씬 쉬워지기 때문에 더 잘 수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말티푸는 어떤 인간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까?

개에게 안전한 인간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 Pinterest에서 공유 일부 인간 식품은 개가 먹어도 안전합니다. …

사과. 사과는 비타민 A와 C를 포함하여 개에게 많은 중요한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

흰 쌀. …

유제품. …

생선. …

닭. …

땅콩 버터. …

평범한 팝콘.

말티푸스 치킨 먹어도 되나요?

말티푸는 닭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를 조리하고 양념을 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구이, 구이, 데치거나 구울 수 있지만 허브나 향신료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개가 좋아하는 야채나 곡물과 함께 닭고기를 제공하거나 특히 훈련 중에 간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티즈 꼭 알고 키우자! (성격, 털빠짐, 교육법, 수명, 가격, 사료 등)

instagram: jrong.__

여러분! 강아지 좋아하세요? 최근 반려견을 기르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강아지의 입양까지 결정하실 때 강아지의 생김새, 외모 등을 가장 먼저 보시겠죠? 하지만 강아지의 성격이나 털빠짐, 교육법, 수명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 포스팅할 말티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려견을 데려오실 때 가장 많이들 키우시는 견종 중 하나가 말티즈인데요! 생기발랄하고 다정하며 아주 온순하다고 알려진 말티즈의 성격 먼저 알아봅시다.

말티즈 성격

instagram: jrong.__

말티즈는 다른 소형견종들에 비해 굉장히 사람을 잘 따르고 온화한 편입니다. 소형견종들이 대부분 위협을 느끼면 공격적인 성향이 높은데 반면 말티즈는 쉽게 위협을 느끼거나 공격 성향이 낮은 편에 속해요.

말티즈는 붙임과 사교성이 좋아 차분한 성격으로 사람과 함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호기심도 많은 편에 속해요! 하지만 다른 소형견 종류의 개들과 마찬가지로 두려움이 많은 편이라 자기방어적인 모습, 그리고 견주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어 하며 질투심도 강한데요. 어린아이들, 다른 반려동물인 고양이, 강아지들을 경쟁자로 생각하기도 하며 물거나 짖음의 행동을 보일 수 있으니 서열에 따른 존중교육과 사회성을 꼭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는 기본적으로 밝은 성격을 가진 활발한 견종이기 때문에 노는 것을 좋아하며 애교도 많은 성격입니다! 견주의 마음을 잘 캐치하는 편으로 눈치도 있는 편이라 초보 견주가 키우기에도 어렵지 않은 견종이기도 한답니다. 소형견 중에서는 활동량이 많고 민첩한 편이며, 분리불안증에 약한 편으로 혼자 있는 것을 매우 싫어하여 입양을 계획 중인 경우에는 생활 환경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말티즈 털빠짐

instagram: jrong.__

사실 반려견을 키우며 가장 우선적으로 확인하는 부분이 바로 털빠짐인 것 같아요. 예민하지 않아도 우리 집에 키울 반려견이 어느 정도의 털빠짐을 가지고 있는지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말티즈는 비교적 털 관리가 아주 쉬운 편에 속합니다. 말티즈이 경우 털갈이를 1년에 한 번 정도 하기에 털 빠짐이 적은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털갈이를 자주 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말티즈의 견주가 된다면 털 관리를 잘해준 것도 중요합니다.

말티즈는 장모종으로 털이 계속 자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털을 자르지 않는 경우 마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흰색 마법사 같은 모습을 보일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빗질을 게을리하면 털이 쉽게 뭉치고 꼬여서 나중에는 빗질을 하려면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가 필요하다는 거죠! 이러한 게 어려움이 있는 분은 말티즈의 털을 짧게 관리를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말티즈 교육법

instagram: jrong.__

참지 않는다는 우스갯소리로 말티즈는 ‘참지않긔’라는 말이 있는데요. 작은 사이즈의 사랑스러운 소형견 종류인 말티즈이지만 고집도 적당히 있어서 어린 강아지 시절부터 사회성 및 교육을 잘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릴 때는 너무 작고 하얗고 귀엽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킨십도 많이 해주고 보호자가 너무 많은 사랑으로만 키우다 보니 자연스럽게 예의가 없어지고 짖음도 많은 그런 개로 자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입질도 습관화가 되기도 하니 마찬가지로 훈련과 교육으로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티즈의 견주가 된다면 가장 주의해 주셔야 할 점은 사회성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해줘야 합니다. 모든 강아지 역시 사회성 교육이 중요하지만 예민하고 까탈스러워 외부 소리에 대해서 과민하게 흥분하고 짖거나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적절한 사회화 시기에 맞춰 다양한 경험과 과민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교육을 통해서 예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퍼피트레이닝, 배변교육 등 적절한 시기에 꼭 맞춰서 해줘야 하는 게 대부분 시기를 놓쳐서 문제행동이 발생되기도 하니 꼭 교육을 소홀히 하지 맙시다!

말티즈 수명

instagram: jrong.__

말티즈의 평균 수명은 15년 정도입니다. 보통 12~16년 정도인데 최대 20년까지 살기도 해요. 사람도 그렇듯 어떠한 환경에서 어떻게 생활하냐에 따라 평균 수명은 변경될 수 있으니 키우는 동안은 최선을 다해주는 게 견주의 책임이죠!

한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펫샵에서 분양받는 말티즈들은 슬개골 탈구를 90% 이상 가지고 있는데요. 어릴 때는 티가 안 나기 때문에 문제가 없어 보여도 조금씩 커가면서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슬개골 탈구 이외에도 각종 유전적 질병이 발생할 수 있어 알레르기, 유루증, 눈곱, 눈물자국, 기관지 협착증 등 굉장히 다양하죠. 이중 슬개골 탈구 같은 경우는 99% 유전이므로 만약 내가 키우는 말티즈가 슬개골 탈구가 있다면 이 개의 부모견이나 조부모견에서 슬개골 탈구가 있기 때문에 내 반려견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티즈 가격

instagram: jrong.__

말티즈가격은 60~200만원대로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말티즈의 외모나 혹은 남아인지, 여아인지 또는 사이즈가 작은지 큰지, 혈통이 좋고 나쁜 아이들에 따라서도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은 매장 직원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결정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말티즈는 기본적으로 다른 견종들에 비해 가격이 싸다고 알려져 있지만 한 가족이 될 수 있는 아이를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말티즈 사료

instagram: jrong.__

말티즈 사료로는 가장 흔하게 ‘로얄캐닌’이라는 전용 사료가 있습니다. 로얄캐닌 말티즈 전용 사료는 습식사료입니다. 로얄캐닌은 사료는 견종마다 다른 특성에 맞게 과학적, 영양학적 연구를 통해 필요한 맞춤 영양을 제공하는 라인이라고 합니다.

하얗고 부드러운 털을 가진 말티즈를 위해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보리지 오일과 비오틴을 함유해 말티즈의 건강한 털 관리 도움을 주는 말티즈 전용 사료로 추천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말티즈를 분양받기 전 꼭 알아둬야 할 몇 가지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하얀 털에 작은 체구를 가진 귀여운 말티즈와 오래 함께하고 싶은 견주분이라면 늘 건강관리와 환경 및 식습관, 생활습관을 신경 써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말티즈 평균 수명

다음은 Bing에서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 강아지
  • 말티즈
  • 반려견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YouTube에서 말티즈 평균 수명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티즈에 관한 7가지 사실 | 말티즈 평균 수명,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