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캘란 18 년 |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157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맥 캘란 18 년 –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생명의물-위스키를 즐겁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173회 및 좋아요 55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맥 캘란 18 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 맥 캘란 18 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맥캘란 #생빈 #맥캘란18 #macallan18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5XiIXSEQwk9Pq-Drnq8zQA/join
위스키사랑 가득한 남자와 위스키에 빠져보려는 남자
두남자의 위스키에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스토리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 알람설정 등은 큰힘이됩니다.
다양한 피드백과 궁금하신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의것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 하세요.
#맥캘란18 #생년빈티지 #구매꿀팁
인스타그램 💖
생명의물 바 : minu_bar
위스키가이드 : whisky_guide
생명의물편집자 : water_of_life2021
생명의물 바 🥃
동탄 minubar

맥 캘란 18 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맥켈란 18년 가격, 남대문 면세점 기준 정리

맥켈란 18년 가격 ·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소매점 기준 – 40만 원 초중반 · 주류백화점 및 주류 상가 – 38만 원 ~ 40만 원 · 트레이더스 및 코스트코 – 30만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dhhdc1.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2

View: 4424

맥켈란 18년 쉐리 오크(맥캘란) > 싱글몰트위스키

450,000원 · 390,000원 · 0점 · THE MACALLAN DISTILLERS LTD.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kajawine.kr

Date Published: 4/14/2022

View: 2568

더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

맥캘란 최고의 베스트셀러로서 18년 숙성의 플로럴향과 허니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밸런스의 제품입니다. 가격은 주류 백화점 …

+ 여기에 표시

Source: yourstoryteller.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1

View: 7797

더 맥켈란 18년 ‘쉐리 오크 캐스크’ 2021(The Macallan – 블로그

이번에 보관을 시작할 위스키는 더 맥켈란 18년 ‘쉐리 오크 캐스크’ 2021(The Macallan 18 Years Old ‘Sherry Oak Cask’ 2021)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2/2021

View: 9229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맥켈란 18년’ – 투자하는 아빠

맥캘란18년 테이스팅 노트 … Dried fruits and ginger with hints of vanilla and cinnamon. … Soft and rich, with hints of spice, clove, orange and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tsunrise.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355

[위스키] 맥켈런 18년 (The Macallan 18 years old Sherry Oak)

오늘 이야기할 술은 스카치 몰트, 그중에서도 제가 아주 좋아하는 상표인 맥켈런(The Macallan)입니다. 맥켈런 중에서도 셰리 오크(Sherry Oak) 18년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darkone.egloos.com

Date Published: 10/1/2022

View: 170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맥 캘란 18 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맥 캘란 18 년

  • Author: 생명의물-위스키를 즐겁게
  • Views: 조회수 44,173회
  • Likes: 좋아요 559개
  • Date Published: 2021. 9.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AMb_uYrIio

맥켈란 18년 가격, 남대문 면세점 기준 정리

맥켈란 18년, 정말 맛있는 위스키죠. 셰리에 환장하는 저로써는 이보다 더 맛있는 위스키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런 위스키입니다.

사실 맥켈란 18년 이상의 라인업을 먹어보지 않아서 이런 소리를 하는 거지 맥켈란 21년, 25년 이런 거 먹으면 또 18년은 겉절이로 밀려날 듯하네요.

아무튼 오늘 맥켈란 18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남대문과 이 마트 같은 소매점, 면세점, 인터넷에서 가격이 어느 정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다른 셰리 위스키가 궁금하다면? ▼

맥켈란

맥켈란, 정말 유명한 위스키입니다. 싱글몰트 대표적인 브랜드 뽑으라면 무조건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위스키 브랜드죠.(글렌피딕, 글렌리벳, 맥켈란)

또한 맥켈란은 재테크용 위스키로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예전에 실제로 있었던 한 일화를 들려드리자면, 영국에서 한 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이 태어나고 생일 때마다

맥켈란을 한 병씩 선물했는데요. 나중에 그 아들이 30살이 넘고 선물 받은 맥켈란을 팔아서 집을 샀다고 할 정도로 맥켈란은 재테크용으로도 뛰어난 위스키입니다.

맥켈란은 원료인 맥아 건조 과정에서 이탄 처리를 하지 않아 피트 향이 없는 싱글몰트 위스키로도 유명한데요. 제가 또 피트를 싫어하고

셰리의 그 과실, 포도 향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그런 맛 밖에 없습니다. 개가 똥을 끊지 저는 맥켈란은 못 끊겠네요.

맥켈란 18년 가격

맥켈란은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 답게 18년도 굉장히 고가에 거래됩니다. 제가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소매점 기준, 면세점 기준, 남대문 기준, 인터넷 기준으로 가격을 정리해 드릴게요.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소매점 기준 – 40만 원 초중반

주류백화점 및 주류 상가 – 38만 원 ~ 40만 원

트레이더스 및 코스트코 – 30만 원 중반(잘 안 팜)

남대문 시장 – 37만 ~ 39만 원

면세점 – 36만 원

최근에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가끔 팔기는 하는데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에서는 잘 안 팔고 면세점도 품절인 경우가 많아서 온라인에서 확실하게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에서 37만? 38만 하던 게 요즘엔 품절돼서 사지도 못 하네요. 40만 원 이상은 줘야 할 것 같습니다.

맥켈란 18년 가격

맥켈란 18년 맛

맥켈란 18년 셰리 캐스크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말씀드리지 못한 게 있는데요. 위에 정리한 맥켈란 18년 가격은 셰리 오크 기준입니다.

더블 캐스크 18년은 저거보단 더 싸니까 참고하세요. 맥켈란 18년 셰리 오크 기준으로 맛은 플로럴 함, 피트 없고 진한 오크 향

그리고 18년부터는 뭔가 점도가 있다 해야 하나? 밀도도 굉장히 높고 단맛도 세고 노징에서 주는 포도 향이 정말 압권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그 포도 향만 따로 모아서 향수로 쓰고 싶은데요. 맛도 맛이지만 18년부터는 향이 정말 끝내 주니까 기회가 된다면 한 번 큰맘 먹고 질러 보시는 게?

맥켈란 18년 맛있게 먹는 법

절대로 맥켈란 18년을 얼음에 타서 드시지 마세요. 차라리 소주에 얼음을 타서 드세요. 맥켈란 18년 정도 되는 위스키는 냄새만 5분 정도 맡아야 되는 위스키입니다.

무조건 유리잔에 1/4씩 따라서 니트로 드셔야 하고요. 여기에 좀 더 향을 풍부하게 하려면 따뜻한 물을 한 4방울 정도? 떨어뜨려 주면

도수가 낮아지면서 기화되며 맥켈란 18년의 포도 향이 집 안으로 퍼지는 데 진짜 향수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향기롭습니다.

와인 좋아하시면 맥켈란 18년 싫어할 수가 없는 위스키니 도전해 보시죠. 오늘 맥켈란 18년 가격과 맛, 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글렌피딕 18년 가격, 맛 평가

반응형

그리드형

더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

반응형

더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

더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

안녕하세요.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하나인, 더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맥캘란 10년 산입니다. 맥캘란 10년은 Fine Oak, Cask Strenth, 1824가 있습니다. 정규 라인업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물량이 없어서 가격이 오르는 제품입니다. Fine Oak는 쉐리캐스크와 버번캐스크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Cask Strenth는 숙성원액 아무런 처리를 하지않고 병입한 제품으로 강렬한 맛과향이 살아있다. 1824는 면세점 전용상품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10만 원대입니다.

맥캘란 12년 산입니다. 통에 따라 쉐리오크와 파인오크로, 캐스트 숫자에 따라서 더블 캐스트, 트리플 캐스트로 나뉩니다. 작가 폴 파컬트는 맥켈란(Macallan) 12년산을 그의 저서에 소개하였는데 “세계 최상의 12년산 싱글몰트 위스키(Single Malt Whisky)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말라”라고 적혀있다고 하네요. 가격은 주류 백화점 맥캘란 12년 쉐리오크 기준으로 115,000원입니다.

맥캘란 15년 산입니다. 15년 숙성의 중급 라인업이며 스페인 올로로소 쉐리 캐스트를 이용한 쉐리오크 제품과 버번 캐스크를 사용한 이중 숙성 파인오크 제품이 중심이며 그 외에 다양한 빈티지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가격은 주류 백화점 맥캘란 15년 트리플 캐스트 기준으로 155,000원입니다.

맥캘란 18년 산입니다. 풍부하고 강렬한 풍미를 지닌 싱글 몰트 위스키들로 구성된 Sherry Oak 제품 라인에 속합니다. 풍부함과 미묘함을 더하기 위해 스페인 헤레즈에서 엄선한 올로로소 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서만 숙성됩니다. 맥캘란 최고의 베스트셀러로서 18년 숙성의 플로럴향과 허니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밸런스의 제품입니다. 가격은 주류 백화점 기준으로 380,000원입니다. 다음은 하이랜드 제품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맥캘란 21년 산입니다. 맥캘란의 하이앤드 제품으로 21년 숙성 원액을 쉐리와 버번 캐스크 혼합의 파인 오크 제품으로 고 숙성 원액의 공급 부족 현상으로 매년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케이스도 25년 30년과 같이 우드 케이스로 바뀌면서 더 고급스러워지고 맛과 향에 대한 평가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800,000원 이상입니다.

맥캘란 25년 산입니다. 맥캘란 25년은 1957년에 증류된 제품으로, 깊고 은은한 구릿빛 색깔에 셰리의 달콤함이 코끝을 스치며, 나무의 훈연과 감귤 향이 은은하게 배어납니다. 셰리 오크 통에서 오랫동안 숙성된 진하고 풍부한 맛과 아로마 향이 실크 같은 감미로움으로 입안 가득히 머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주류 백화점 기준으로 1,600,000원 이상입니다. 현재는 2,000,000원이 넘어간다고 하네요. 다음 제품은 맥캘란 30년 산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맥캘란은 글렌피딕, 더 글렌리벳, 글렌모렌지, 글렌 그랜트와 함께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싱글 몰트 중 하나이며, 지역적인 분류로는 스페이사이드입니다. 특히 고급 & 고가 위스키의 대명사격이며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맥캘란 30년 산입니다. 맥캘란 하이엔드 라인업중 최고급 제품입니다. 맥캘란 30년 산 제품의 원액 수급 부족으로 해마다 1000병가량의 한정수량만 생산하고 있으며 따라서 국가별로 구매할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어 가격은 더욱 치솟고 있습니다. 맥캘란 30년 산의 가격은 1,800,000원 이상입니다.

오늘은 맥캘란 제품군 중 맥켈란 10년, 12년, 15년, 18년, 21년, 25년 30년 정보 및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keep : 더 맥켈란 18년 ‘쉐리 오크 캐스크’ 2021(The Macallan – 18 Years Old ‘Sherry Oak Cask’ 2021)

지금 맥켈란 18년 2021은 가격은 한국에서 약 400,000원 ~ 500,000원 사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문제는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점입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가 없으며 구매하기 또한 쉽지 않습니다.

무슨 코인이나 주식을 보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떨어지긴 할까요?

물론 훌륭하고 맛있는 위스키지만, 그만한 값어치가 있냐고 물어본다면 역시 대답하기 어려운 건 맞습니다. 위스키의 가치 그리고 맛은 항상 주관적인 거니까요.

하지만 올라가는 가격 속에서도 또한 의구심이 들 겁니다. 과거와 마찬가지로요.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맥켈란 18년’

점점 구하기 어려워지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년’ 테이스팅

특별한 날 마시자고 보관해둔 맥켈란 18년을 꺼냈다.

맥캘란을 제조하는 에드링턴(Edrington)에서 non-age statement 제품들을 내놓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맥캘란의 플래그십 제품이라고 하는 ‘맥켈란 18년 셰리 오크’, ‘맥캘란 21년 파인오크’가 더 좋다.

2014년 당시 20만원 초반에 샀던 이 위스키는 이제 34만원 이상은 줘야 구매할 수 있다. 단기간에 가격이 50% 가까이 올랐다. 아무래도 원액도 부족하고, 그만큼 제품 생산과 공급이 딸리니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위스키 마니아라면 미리 물량을 챙겨놓는 것을 추천한다.

게다가 올해 초 에드링턴 코리아가 한국에서 철수하면서 제품 공급이 과거와 같지 않을 것이다. 이는 즉 가격이 더 오른다는 의미다. 최근에 맥캘란 12년 500ml 제품이 일부 편의점에서 풀려서 (아마도 에드링턴 코리아 재고 정리 차원에서) 위스키 마니아들이 맥캘란 12년 위스키를 사러 동내 편의점을 헤매고 다녔다고 한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맥캘란 18년을 비롯해 맥켈란 제품들의 공급이 더 원활해졌으면 하는 바람에 맥켈란 18년 셰리오크 리뷰를 해본다.

맥켈란 18년 셰리오크

먼저 라벨을 살펴봤다.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년 라벨

The Macallan

Highland Single Malt Scotch Whisky

사실 맥캘란의 생산지는 하이랜드(Highland)아니라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이다.

섬을 제외하고 붉은색 원에 해당하는 광범위한 지역이 하이랜드 지역이다. 맥캘란 증류소는 하이랜드 안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있다.

스코틀랜드는 과거 위스키 생산지를 중심으로 크게 하이랜드(Highlands), 로우랜드(Lowland), 아일레이(Islay), 캠벨타운(Campbeltown) 4개의 지역으로 구분했다. 이후 스페이사이드(Speyside), 아일랜드(Islands) 2개가 추가돼 총 6개 지역으로 구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캘란 위스키 라벨에 Highland Single Malt Scotch Whisky로 써 있는 이유는 맥캘란 위스키가 스페이사이드 지역 구분이 있기 전 아주 오래전부터 위스키를 제조해왔다는 역사와 전통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또 하이랜드 지역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스페이사이드 보다 높다. 즉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스페이사이드 지역이 하일랜드 안에 있긴 하다)

Exclusively matured in selected sherry oak casks from Jerez, Spain

이는 스페인 헤레즈 지방에서 생산하는 셰리 와인을 숙성시킨 오크통을 가져와 맥캘란 위스키를 숙성시켰다는 의미다. 맥캘란 셰리오크 위스키가 다른 위스키보다 비싼 이유는 여기에 있다. 스페인에서 달달한 셰리와인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번거롭게(?) 가져와 수작업으로 위스키를 담아 숙성시켰다는, 즉 생산 단가가 비싼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만큼 맥캘란 셰리오크 위스키의 맛과 향은 싱글몰트 위스키의 교과서라고 할 정도로 탄탄하고 고급스럽다.

Whiskies distilled in 1996 and earlier years

1996년에 오크통에 담은 위스키

맥캘란 18년을 깐다

병뚜겅의 향기를 맡아본다. 달달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맥캘란18년 테이스팅 노트

COLOUR

Light mahogany

옅은 (or 부드러운) 마호가니

NOSE

Dried fruits and ginger with hints of vanilla and cinnamon.

말린 과일, 바닐라 향이 살짝 가미된 생강, 계피

PALATE

Soft and rich, with hints of spice, clove, orange and toasted mature oak.

부드럽고 풍부한 풍미, 은은하게 맴도는 스파이스, 클로브(정향), 오렌지, 살짝 그을린 오크

FINISH

Lingering with dried fruits, ginger and orange zest.

입안에서 오래 머무는 말린 과일, 생강, 그리고 오렌지 껍질의 맛과 향

ABV: 43%

알코올 도수 43%

맥캘란 18년 테이스팅

먼저 첫 향은 매우 달달하다. 향을 제대로 맡기 위해서 잔을 흔들면서 알코올을 날린 뒤 다시 맡아본다. 마개에서 맡았던 그 고급스러운 달달한 향이 제대로 느껴졌다. 제조사는 테이스팅 노트에서 말린 과일과 바닐라향이 나는 생강이라고 했는데, 테이스팅 노트를 읽고 향을 맡아보니 여기에 언급된 향기 하나 하나가 제대로 느껴진다.

위스키의 색을 보고 향기를 맡았다

위스키를 입에 머금어 본다. 스파이시하면서도 달달한게 거기의 오크통의 역사가 느껴지는 맛이다. 다이어그램 상에는 oily는 좀 낮은 점수를 줬는데, 생각보다 입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부드럽고 좋다.

스파이시와 우디(woody)에 사과나 시트러스가 주는 달콤상큼한 느낌은 덜한 듯 화다. 그렇지만 종합적으로 위스키가 이렇게 고급스럽게 단맛을 내면서도 우디와 스파이시가 괜찮을까 싶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이다. 주변에 추천해주고 싶은 위스키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제품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맥캘란 18년

피니시가 진짜 좋다. 12년 15년 제품에서 느낄수 없는 묵직함이 느껴진다. 오래간다. 다만 테이스팅 노트에 적혀있는 오렌지 껍질 맛은 희미하다. 달달한 생강이나 말린 과일 느낌이 비교적 강하다.

스페이사이드 지역 위스키 특징답게 피티 부문에서는 특징적인 것은 없다. 참고로 Peaty 피티하다의 느낌은 병원 냄새, 크레졸 같은 소독약품 냄새 같은 강렬한 향기와 맛을 생각하면 된다.

한줄 리뷰

★★★★★

싱글몰트 위스키 갑 오브 더 갑! 강력 추천. 더 비싸지기 전에 최대한 사두고 싶다.

어떻게 마셔도 좋다. 안주로는 소고기 요리를 추천한다.

먼저 테이스팅 했던 글렌로티스 빈티지 리저브가 아반떼라면 맥캘란 18년은 독일 세단이다.

NeoType의 일상 칵테일 : [위스키] 맥켈런 18년 (The Macallan 18 years old Sherry Oak)

< 사진 출처 - 맥켈런 홈페이지 (http://www.themacallan.com/) >

오늘은 일요일. 그야말로 굉장히 오랜만에 맞는 평온한 날입니다.최근은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평일은 말할 것도 없고 주말에도 바쁘게 뛰어다녔는데 오늘은 정말 최근들어 가장 평온한 날이라 이렇게 느긋히 글을 쓸 여유가 생겼군요.오늘 이야기할 술은 스카치 몰트, 그중에서도 제가 아주 좋아하는 상표인 맥켈런(The Macallan)입니다.맥켈런 중에서도 셰리 오크(Sherry Oak) 18년입니다.알코올 도수는 맥켈런 12년이 40도이지만 18년은 조금 높은 43도이고 용량은 700ml입니다.The Macallan… 어쩐지 이 상표는 제게 있어 여러 가지로 특별한 느낌이 드는군요. 처음으로 제가 접한 싱글 몰트 위스키이기도 하고 대학 때 아르바이트로 돈을 모아 큰 마음 먹고 구입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거기다 “위스키”라는 술에 대한 제 이미지를 뿌리부터 뒤흔들어 놓은 술이기도 하기 때문이군요.무엇보다 맥켈런이라는 상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그 맛에 있습니다. 세계적인 위스키 테이스터들이 “싱글 몰트의 롤스로이스(The Rolls-Royce of Single Malts)”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그 부드러움과 맛은 오늘날의 맥켈런이라는 명성을 얻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술이든 맛이 중요하지만 이 맥켈런만큼 한 번 마셔보면 그 맛에 매료되는 술도 드문 것 같습니다.이 맥켈런은 그 이름대로 스코틀랜드 하이랜드(Highland)의 스페이사이드(Speyside)에 위치한 크레이갈라치(Craigellachie)의 맥켈런 증류소(Macallan Distillery)에서 만들어집니다. 맥켈런은 스페이사이드의 오래된 증류소 중 하나로 글렌리벳(The Glenlivet)과 더불어 최초로 위스키 제조 허가를 받은 증류소라 합니다. 본래 이 증류소에서는 허가를 받기 전부터 위스키를 제조해왔지만 정식 허가를 받은 1824년을 맥켈런의 시작의 해로 삼았다고 하는군요.맥켈런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오늘날의 맥켈런의 명성은 이러한 6가지 요소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는군요.1. The Spiritual Home – 정신적인 고향. 1700년도에 세워진 맥켈런 증류소 인근의 이스터 엘치스 하우스(Easter Elchies House)와 그 주변의 산과 들, 강이 맥켈런을 만드는 환경이라 합니다.2. Curiously Small Stills – 작은 증류기. 스페이사이드의 증류소들 중 맥켈런의 증류기는 그 크기가 가장 작은데 이로 인해 훨씬 풍부하고 묵직한 질감의 위스키가 만들어진다 합니다.3. Finest Cut – 최적의 “Cut”. 여기서 “Cut”이란 위스키를 증류하고 그 증류기에서 술을 숙성시킬 통으로 옮기는 양, 즉 “잘라내는 양”을 말합니다. 위스키는 최초 맥아로 만든 원주(原酒)를 증류시켜 이를 나무통으로 옮겨 숙성시키는데 증류시킨 술 전체를 통에 나눠담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증류되어 나오는 술의 적절량씩 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합니다. 모든 술을 통에 담아 숙성시키는 것이 아닌 선별적으로 좋은 술을 받아 숙성시키는 것인 만큼 맥켈런 증류소에서 증류되는 위스키 원주의 약 16% 정도만이 통에 담겨 위스키로 만들어진다 하는군요. 이러한 “Cut” 기술은 스코틀랜드의 수많은 증류소 중에서도 맥켈런 증류소가 단연 최고 수준이라 하는군요.4. Exceptional Oak Casks – 선별한 오크통. 일일이 손으로 제조한 오크통을 선별하여 이를 이용해 위스키를 만든다 합니다.5. Natural Color – 자연적인 색. 착색을 하지 않은 오직 나무통과 원주만으로 만든다 합니다.6. Peerless Spirit – 완벽한 원주.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위스키를 위해 모든 통들을 주의깊게 살펴 통에서 꺼내 병입할 적절한 시기를 찾는다 합니다.오늘날 맥켈런은 크게 두 가지 종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맥켈런의 고전적인 스타일인 셰리통을 이용해 숙성시킨 “셰리 오크(Sherry Oak)”, 다른 하나는 2004년도부터 판매를 시작한 “파인 오크(Fine Oak)”입니다.먼저 셰리 오크는 전통적인 맥켈런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 온 상품으로 오늘 이야기하는 맥켈런 18년 역시 셰리 오크 숙성입니다. 셰리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강화 와인(fortified wine)으로 식전주로 유명한데 맥켈런 셰리 오크는 바로 이런 셰리를 숙성시켰던 통을 스페인에서 가져와서 여기에 위스키 원주를 담아 숙성시킨 것입니다. 이때의 셰리통은 내부를 한차례 그을린 오크통이었고 셰리 와인 특유의 풍미가 배어있어 셰리 오크 맥켈런은 진한 호박색을 띠고 마치 초콜릿과도 비슷한 달콤한 향과 오렌지와 같은 산뜻한 과일향을 갖게 됩니다.파인 오크는 셰리를 숙성시켰던 스페인 오크통, 셰리를 숙성시켰던 미국 오크통, 마지막으로 버번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이용해 세 차례 숙성시킨 독특한 상품입니다. 기존의 셰리 오크와는 다른 부드러운 맛을 특징으로 하는데 요즘은 이러한 파인 오크 상품을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셰리 오크 맥켈런과는 달리 같은 숙성년도라도 색상의 훨씬 옅습니다. 저는 아직 이러한 파인 오크 맥켈런은 제대로 마셔본 적이 없으니 이에 대해선 언젠가 마셔본 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또한 맥켈런은 블렌디드(blended) 스카치 위스키인 페이머스 그라우스(The Famous Grouse)의 원료 중 하나로 쓰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군요.예전에 이 페이머스 그라우스에 대해 길게 이야기해 본 적이 있으니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합니다. 어쨌거나 이 페이머스 그라우스는 맥켈런을 비롯한 몇 개의 증류소의 위스키 원주를 이용해 독자적인 비율로 블렌드하여 숙성시킨 상품으로 블렌디드 스카치지만 맥켈런과 상당히 비슷한 인상이 있습니다. 특히 12년은 “스코틀랜드의 실크(Silk of Scotland)”라는 별명도 있는 만큼 꼭 마셔볼만한 가치가 있는 술이라 생각합니다.모처럼이니 두고두고 아끼는 녀석인 12년을 잠깐 꺼내봅니다. 이것도 셰리 오크 숙성품이군요. 한 병을 사서 두고두고 아껴 마시고 있는데 이제 약 1/5 정도만이 남아있습니다.이 맥켈런은 제가 처음으로 접해본 싱글 몰트 위스키인데 그전까지는 조니 워커, 커티 샥, J&B 등의 블렌디드 스카치만을 마셔봤었군요. 그때의 스카치 위스키에 대한 제 이미지는 “나무향 같은 것이 나는 짜릿하니 강렬한 술”이라는 단순하기 그지 없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중 큰 마음을 먹고 구한 이 맥켈런을 잔에 따라 한 모금 마셔본 순간, “위스키라는 것이 이렇게나 부드러울 수 있구나!”하는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군요. 처음으로 마셔보는 부드럽고 향긋한 맛, 달콤한 풍미 등 가히 새로운 세계를 본 듯한느낌이 들 정도로 스카치에 대한 이미지가 확 바뀌었고 어째서 몰트 위스키를 최고로 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뭐, 이런저런 이야기가 길었습니다만 18년을 잔에 한 잔…잔에 따라두면 강렬히 퍼지는 달콤한 향… 이제까지 자주 즐기던 12년과 비슷한 느낌이군요.잠시 비교를 위해 두 잔을 따랐습니다. 왼쪽이 12년, 오른쪽이 18년입니다.사실 이 둘은 얼핏 봐선 색으로 구분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나란히 놓고 자세히 들여다봐도 어느 쪽이 18년인지 알 수 없군요. 물론 확실한 방법이라면 직접 향을 맡고 마셔보는 것입니다.먼저 12년을 코앞으로 가져가면 특유의 달콤한, 마치 초콜릿이나 바닐라와 같은 향이 퍼지고 신선한 과일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잔을 기울여 조금 입에 머금고 굴리면 40도의 술이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의 부드러운 촉감과 산뜻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기분 좋은 맛입니다. 질감은 12년이라는 숙성기간이 일반적인 스카치들이 딱 마시기 좋은 기간임을 생각하면 여타 상표들에 비해 묵직하게 혀에 감기는 편입니다. 맛, 향, 질감에 있어서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만족감이 느껴지는군요.다음으로 18년을… 이쪽은 당연히 숙성기간이 긴 만큼 12년에 비해 다른 맛이 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선입견을 버리고 향을 맡아보면 12년과는 인상이 사뭇 다릅니다. 이쪽은 향에서부터 달콤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12년에 비해 느껴지는 인상이 강렬하군요. 특유의 달콤하고 과일과도 같은 신선함은 분명 12년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숙성기간에서 오는 진한 나무향과 스모키함 덕분에 한층 복잡한 향이 나는군요.한 모금 가볍게 머금고 굴려보면 이러한 강렬한 인상이 더욱 확실히 느껴집니다. 부드러움과 달콤한 풍미에 진한 나무향이 더해져 12년에 비해 훨씬 복잡한 맛이 나는군요. 어떻게 보면 가볍게 마시기 좋은 부드러운 맛이 취향인 사람이라면 12년쪽이 더 마시기 좋을 수도 있습니다. 18년은 좀 더 맛이 강해 술쪽에서 먼저 이쪽으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군요. 18년이 이 정도라면 이보다 더 숙성이 된 25년 이상의 맥켈런들은 어떤 맛이 날지 참 궁금해집니다.시중에서 12년의 가격대는 약 6~8만원 내외, 그리고 18년은 이번에 13만원 정도에 구입했군요.부드러운 맛과 향, 마신 후 남는 만족감으로 가히 이 자체를 “명품”이라 부르고 싶은 술입니다. 싱글 몰트의 첫 입문뿐 아니라 평생을 두고 즐겨도 후회가 없을 술이라는 느낌이군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맥 캘란 18 년

다음은 Bing에서 맥 캘란 18 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 위스키
  • 위스키추천
  • whisky
  • 맥캘란18
  • 생년빈티지
  • 구매꿀팁
  • 호갱안당하기

맥캘란18년 #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YouTube에서 맥 캘란 18 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맥캘란18년 사실때 이거모르면 호갱되십니다. (셰리캐스크) | 맥 캘란 18 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