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생기는 과정 |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상위 132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점 생기는 과정 –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은근한 잡다한 지식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1,993회 및 좋아요 1,6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점은 피부표면의 표피 속에 있는 멜라닌 세포나 표피 바로 밑에 있는 진피 속에 있는 모세혈관 또는 진피 바로 밑에 있는 피하조직에 있는 지방세포나 결체조직이 뭉쳐서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 생기는 과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 점 생기는 과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분명 피부에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느날 점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자기점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뇌를 채워줄 은덩어리 지식들 은근한 잡다한 지식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 : https://toon.at/donate/silver-magazine
문의 : [email protected]
블로그 : https://pguin.tistory.com/1641
#점점 #생기는 #점

점 생기는 과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피부에 점이 생기는 원인과 다양한 점의 종류 – Daum 블로그

몽고반점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없어지는 점이기도 하다. 아기가 태어난 이후 1~2년 내 멜라닌 세포가 활성도를 잃으면서 세포가 서서히 사멸하는 과정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0/9/2022

View: 5635

점으로 내 건강 상태 확인하기

내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 점이 생기는 원인은 체내 멜라닌 색소 증감, 혈관 분포와 … 멜라닌 색소 침착이나 중간 형성 과정에서 색소가 변색되면서 생긴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nhis.or.kr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8775

점생기는 이유 서로 다른 점 색깔(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 청영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 점은 어느 한 조직이 불균형적으로 성장한 것이다. 혈관 조직으로 된 점도 있고, 색소를 포함한 세포나 모낭 세포가 모 여서 점이 생길수도 …

+ 더 읽기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4/25/2022

View: 6423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 대서방과 경험치쌓기

일반적으로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사춘기 이후에 생기는 것들로 주로 자외선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점을 생성하는 세포가 피부 속에 숨어 있다가 …

+ 여기를 클릭

Source: hello-onl.tistory.com

Date Published: 8/26/2021

View: 8684

“몸에 점이 많아요”…피부에 점과 잡티가 생기는 원인은? – 하이닥

기미, 주근깨, 점, 잡티, 모반처럼 피부에 생기는 색소 질환은 보통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는 외부 환경이나 호르몬 변화, 유전적인 원인으로 발생한다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7/27/2022

View: 9123

점이 생기는 이유 궁금하셨나요?

점이 생기는 이유 궁금하셨나요? ; 도톰하게 올라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점도 있구요 ; 사이즈가 커다란 점의 경우 ; 점은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eenfneenfn.tistory.com

Date Published: 1/22/2021

View: 6099

점생기는이유 무엇일까요? – 우리 모두 행복해지기

그래서 피부 트러블과 점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중에서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 모두 사춘기를 거치는 과정에서도 점이 많이 생길 수 …

+ 여기에 보기

Source: happylets.tistory.com

Date Published: 9/14/2021

View: 1181

점 생기는 이유 / 점 커지는 이유 4가지 – ㄱㄴㄷ – Tistory

1. 점 생기는 이유 · 1. 특정 부위 고도한 자외선 노출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겨기는 과정에서 세포가 점의 형태로 변형될 …

+ 여기에 표시

Source: luckysevens.tistory.com

Date Published: 6/5/2021

View: 288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점 생기는 과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점 생기는 과정

  • Author: 은근한 잡다한 지식
  • Views: 조회수 141,993회
  • Likes: 좋아요 1,624개
  • Date Published: 2019. 11.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_Pn_lt5atdE

점이 생기는 이유와 종류 – 점이 안생기는법

점은 모반세포라는 점세포가 모여 생기는 것으로, 대개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나 약 1%의 신생아는 태어날 때부터 점이 있으며 이것을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이라고 합니다.

선천성 점은 뿌리가 깊고 색이 진하며 크기도 대개 1.5cm 이상으로 큰 편이고 튀어나온 경우가 많습니다. 선천적인 점의 경우 1%이상에서 악성 흑색종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특히 점의 크기가 20cm 이상인 경우에는 약 6-12%가 악성 흑색종으로 이행하므로 가능한 한 조기에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일반인에게 악성 흑색종이 발생되는 빈도는 0.4%입니다.

후천성 점은 선천성 점에 비해 비교적 크기가 작고 색이 옅은 편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극히 드물지만 후천성 점에서도 악성 흑색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점의 색이 짙어지고 불규칙해지거나 크기가 갑자기 커지고 출혈이 되는 경우, 점에 궤양 또는 딱지가 생기고 주변에 새로운 점이 생기거나 주위 임파선이 부을 경우에는 암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에 점이 생기는 원인과 다양한 점의 종류

점은 의학용어로 ‘모반’이라고 부른다. 점이 왜 생기는지는 의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멜라닌 세포가 피부에 많이 증식되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생아의 1% 전후로는 선천적으로 점을 갖고 태어나는 ‘선천성 모반’이 나타나는데 성인의 대부분은 주로 태양광선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점이 생긴다.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뉘는 점이 생기는 원인

아기의 엉덩이와 등에서 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선천성 모반(점)인 몽고반점

선천성 모반 중 대표적인 것이 몽고반점이다. 멜라닌 세포가 표피로 이동해야 하는데 표피 아래층인 진피에 머물러서 생기는 것이 몽고반점이다.

몽고 민족 계통에서 많이 생겨 몽고반점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아기의 엉덩이와 등에서 주로 나타난다. 몽고반점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없어지는 점이기도 하다.

아기가 태어난 이후 1~2년 내 멜라닌 세포가 활성도를 잃으면서 세포가 서서히 사멸하는 과정을 거치고 점은 이내 사라진다. 하지만 여러 개의 몽고반점이 뭉쳐서 나타나거나 엉덩이가 아닌 다른 부위에 나타나는 몽고반점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태양에 노출되면서 멜라닌 색소로 인해 생기는 후천적인 점(모반)

후천적인 점은 태양에 노출되면서 멜라닌 색소로 인해 점으로 변하면서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우리 몸에 점이 없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대부분 사람은 작거나 흩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데 불편하지 않다.

하지만 점이 갑자기 커지거나 얼굴 주변으로 점이 집중돼 나타날 때는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의학적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모양과 색에 따라 다른 다양한 점의 종류

연한 갈색의 특징적인 모반을 나타내는 신경섬유종

점은 종류도 다양하다. 형태나 발생 위치, 색상을 주의 깊게 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 질병과 동반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신경섬유종이다. 피부에 특징적인 모반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연한 갈색의 점이 겨드랑이 등에 나타나면 주의 깊게 봐야 한다.

큰 점 주변에 작은 점들이 생기거나 척추 주변에 점이 생기면 의심해야 할 신경 피부 멜라닌증

신경 피부 멜라닌증도 점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질병 중 하나다. 모반 세포는 뇌나 척수에도 있는데 이게 이상을 일으켜 간질 발작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큰 점이 나타나면서 이 주변에 작은 점들이 나타나는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다. 또 척추 주변에 점이 나타나면 의심해봐야 한다.

색상에 따라 초기에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점

흰색 점은 멜라닌 색소가 파괴돼 나타나는 점이고 붉은 점은 모세혈관 기형인 경우다.

검은색 점은 멜라닌 색소 때문에 나타나는 점으로 깊은 층에 위치하면 푸른색으로 보이기도 한다. 점이 튀어나오는 경우는 흔하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피지선 세포가 증식돼 점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점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과 치료 후 관리법

점을 제거하는 가장 대표적인 치료법, 레이저 시술

점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흔하게 쓰이는 치료 방법은 레이저다. 의료용 레이저를 통해 광 에너지를 피부 조직에 쬐어 점 세포를 태우는 방식이다.

치료 후 다시 점이 생기는 예도 있는데, 이는 점의 뿌리 부분을 제거하지 못해 다시 자라 올라오는 경우다.

이런 경우 다시 피부 레이저를 통해 제거하면 되기 때문에 여러 번 시술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점을 제거한 후 피해야 하는 음주와 흡연

점을 제거한 후에는 음주 및 흡연을 피해야 한다. 피부 세포의 재생과 회복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또 사우나와 찜질방 같은 곳에서 강한 열을 받으면 땀이 분비되면서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점을 제거한 부위를 문지르거나 마사지를 하는 등 자극을 주는 것도 피해야 한다.

후천적으로 생기는 점은 태양광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 노출은 피하고 되도록 집에서 머무는 것이 좋다.

특성에 맞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점(모반)

모든 시술은 전문의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피부암도 점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점을 제거할 때는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해당 점의 특성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점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절제하거나 피부 이식술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참고: 서울대학교병원, 식품의약품안전처

경향신문 박순봉 기자

점생기는 이유 서로 다른 점 색깔(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주근깨는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지만 주로 살결이 흰 사람에게 많이 생긴다. 주근깨는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유전적 요인이 주요 발생원인이다. 보통 햇빛은 검은색의 피부 색소인 멜라닌의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이 멜라닌이 피부색을 결정하며 피부가 햇빛에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피부 속의 색소 세포가 햇빛에 반응하는 정도는 고르지 않으며 개인별로도 차이가 있다. 점도 주근깨와 마찬가지로 멜라닌의 결합체이다. 점은 한 개씩만 나는데 비해 주근깨는 다발로 생기는 게 차이점이다. 또한 주근깨는 멜라닌이 피부의 바깥층, 상피에 있지만 점은 멜라닌이 간혹 피부의 안쪽층, 진피에 있다.

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햇빛이 강한 날에 외출할 때는 모자를 쓰는 게 좋다. 여드림은 되도록 건드리지 않는게 좋으며, 짤 때는 피부결에 따라 짜는게 좋다.

눈에 띄지 않는 점은 그냥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지만 얼굴이나 손바닥, 목 등 계속해서 시선이 닿는 곳에 있는 점이거나 점 때문에 자존감이 떨어진다면 점제거를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특히 점의 크기가 점점 커진다든지 색이 진해지거나 껍질이 벗겨지는 경우, 출혈이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다.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반응형

사람의 몸에는 평균 144개의 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그 점은 매력을 올려줄 수 있는 점이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잡티 일 뿐입니다.

얼굴에 난 점은 누구에게나 신경 쓰이는 점인데요. 이 점은 왜 생기는 걸까요? 없던 점은 갑자기 생기기도 하지만, 있던 점은 쉽게 사라지지 않아 점을 빼는 과정이 있는데요.

멜라닌 세포라는 색소 세포의 덩어리인 점은 의학적으로 모반이라고 말합니다.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 선척적인 또는 유적적인이라는 뜻을 가진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생긴 모양과 색상 등의 형태를 통해 현재 내 몸의 건강의 이상도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 몸에 있는 점의 색상과 모양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점이 생기는 원인

우선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몇 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몸에 일반적인 검은색 점이 나는 경우와 빨간색 점이 나는 경우로 나뉠 수 있습니다.

검은색 점의 원인은 크게 자외선, 유전적 요인, 후천적 요인 그리고 여드름 흉터나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는데요.

① 자외선의 요인

우리의 몸에 있는 점은 멜라닌 세포가 모인 모반 세포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이 모반 세포는 자외선에 의해 생성이 촉진되기 때문에 장시간 외출 시 점이 만들어질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외출을 나가는 경우 얼굴이나 바깥으로 드러나는 신체 부위에 자외선 차단용 선크림을 바르도록 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 자외선 때문입니다.

② 유전적인 요인

가족 구성원 중 점이 많은 분이 있는 경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상대적으로 점이 많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에 난 큰 점이나 몸의 특정 부위에 있는 점이 같은 가족인 경우 비슷한 위치에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의 역할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③ 후천적인 요인

어린 시절 몸에 점이 별로 없던 사람들이라도, 살아가다 보면 갑자기 점이 생기곤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지방세포나 조직이 뭉쳐 생기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사춘기 이후에 생기는 것들로 주로 자외선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점을 생성하는 세포가 피부 속에 숨어 있다가 자외선에 의해 활성화되는 경우 점이 되는데요. 이 점은 선천적인 점보다는 상대적으로 작고 색도 옅다고 합니다.

④ 여드름의 흉터나 스트레스

얼굴에 난 여드름은 신경이 안 쓰일 수가 없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만들어진 여드름을 건드리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드름 흉터의 색소 침착에 의해 그 부위의 색이 검붉게 변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학업이나 직장, 인간관계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도 점이 생성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

검은색 점과 달리 빨간 점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에 생긴 붉은색점의 원인은 혈관종, 화염상 모반, 감염에 의한 피부염, 출혈에 의한 색변종, 노화 등이 원인이 됩니다.

출혈이나 염증에 의해 나타나는 특성상 그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① 모세혈관 증식에 의한 혈관종

혈관종에 의한 빨간 점은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보다 성인에게 더 많이 나타납니다. 나이가 더 들수록 노인성 혈관종으로 빌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혈관종에 의한 빨간 점은 악성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미미하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보기 좋지 않거나 찝찝하다는 생각이 들면 혈관레이저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② 모세혈관 기형에 의한 화염상 모반

화염상 모반은 일반적으로 색이 확연한 붉은색을 띠거나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후천적인 빨간 점의 경우 엷은 색으로 나타나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있던 모세혈관의 기형이 몸의 성장에 따라 같이 성장하게 되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 점점 더 빨간 점이 커지게 됩니다.

색이 너무 진하거나 클 경우 외부 활동 등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제거하는 게 좋겠습니다.

③ 감염에 의한 피부염

빨간 점이 감염에 의해 생기는 경우는 드물지만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와 접촉할 경우 종종 빨간 점 같은 형태가 관찰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 몸에 나타난 이상반응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④ 출혈에 의한 색변종

색변종은 혈관 밖으로 적혈구가 나와 피부의 색이 변색이 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빨간 점이나 보라색을 띠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약 3mm 미만으로 생기며, 시간이 지나도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도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⑤ 노화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면 빨간 점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얼굴보다는 팔이나 가슴, 몸 쪽에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노화에 의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그 외의 경우일 수 있으니 점점 더 커지거나 개수가 늘어난다는 생각이 들면 병원에 방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겨울에 점을 빼는 이유

얼굴에 난 점을 뺄 때 주위에서 점은 겨울에 빼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왜 겨울에 해야 한다고 생각할까요?

1년이 끝나고 정리가 된 후에 해야 하는 것인지, 2학기 기말고사까지 다 본 다음 편안한 마음으로 보라는 말인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자외선 때문이었습니다.

점을 빼는 데는 여름과 겨울을 크게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겨울의 바깥 날씨는 춥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야외 활동이 적어지게 되는데요.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겨울에 추천하는 것입니다.

점을 뺀 이후도 마찬가지입니다. 점을 빼고 나서 잦은 야외활동으로 인해 점이 다시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등으로 최대한 자외선이 닿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점 치료법

몸에 생기는 점은 필요에 따라 선택에 의해 제거하는 경우도 있지만, 점의 존재로 인해 외관상 또는 염증의 동반으로 인한 문제로 인해 제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이상이 없다면 그냥 놔둬도 상관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신경만 쓰이게 되는데요. 점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의 레이저를 통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점을 제거 후에도 주기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다시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점이 점점 더 커지는 경우

몸에 생긴 점은 쉽게 커지거나 작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에 띌 정도로 점이 커지는 게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상황은 피부암일 확률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외관상 문제가 생겨 나중에 치료할 때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피부암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면 굉장히 높은 확률로 완치가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전이로 인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방법

가장 기본적인 예방법은 바로 자외선의 차단입니다. 가장 중요한 게 자외선을 피하는 방법인데요. 사회생활을 하는데 자외선을 피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출 전 30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외부에서 오는 자외선을 차단시켜 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외부에서의 활동이 길어질 경우 주기적으로 덧발라주어 차단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어디서 들은 내용이 있습니다. 나이 들어 가장 후회하는 일 중 하나가 젊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다는 내용입니다.

자외선 차단은 점의 생성을 막는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피부의 노화도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피부에 관심을 갖고 주의 깊게 지켜보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블로거에게 좋아요와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90

반응형

그리드형

점이 생기는 이유 궁금하셨나요?

점은 가족력이 있어 유전성이 짙다는 것 정도는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생기는 점 외에 살면서 어느날 갑자기 생겨나는 점.

대체 이유가 뭔지 궁금하셨을거에요~

오늘은 그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

사람마다 점이 생겨난 부위는 제각각이고

점의 크기나 생김새까지 제각각입니다.

보통 점이라는건 검은색의 좁쌀만한 동그란 모양으로

피부에 마치 물감으로 콕 찍어 발라논 듯한 느낌이죠

하지만 도톰하게 올라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점도 있구요

마치 사마귀가 커다랗게 난 듯이 덩어리 채 붙어있는 점도 있어요

이런 점이 생기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대부분 사이즈가 커다란 점의 경우

유전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유독 얼굴이나 몸에 점이 많으신 분도 계시죠

이 또한 가족 내에 점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태어날 땐 얼마 안가지고 태어난다 할 지라도

이후에 똑같은 부위로 비슷한 모양의 점이 생길 확률이 크답니다.

유전적으로 생기는 점이라 해도 이후에 발생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 싶다면 평소에 자외선차단제를 빠지지 않게 잘 발라주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서 집중관리를 해줘야 해요

그리고 또하나 알고 계셔야 할 부분이 있어요

점은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받는답니다.

스트레스는 정말 우리 몸에 좋지 않은 만병의 근원이기도 한데요

최고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긴 하지만

또 그렇지 못하단게 흠이에요..

그래서 가급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시고

빨리빨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아요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균형이 깨져 생긴 점의 경우

점차 날이 지날 수록 커지기도 해요!

만약 점이 커진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 걸 수도 있기 때문에

미루지 마시고 즉시 병원을 찾아가 제대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래요!

점이 생기는 이유.. 그 과정이 궁금하셨을거에요..

점이 생기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정의를 내려드리자면

점은 멜라닌색소의 변화로 인해 생겨나는거에요

그래서 여성보다 남성이 더 점이 많은 것이고 더 자주 생겨나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도 아셔야 되요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는 멜라닌세포를 더욱 활성화시켜

점을 생성하고 또 점을 키우게 됩니다.

점은 다른말로 모반이라 부릅니다.

보통 누구나 갖고 있는 흔한 점,

그냥 피부에 검고 동그란게 칠해진 것 처럼 생긴 점을

경계모반이라고 하구요

변형된 멜라닌 세포가 증식하면 점차 피부의 아래층으로 이동을 하고

그 영향으로 볼록 튀어나오는 복합모반, 진피모반이라 불리는

두께감이 있는 점, 사마귀같은 점이 생겨나는 거에요

왜 이런 세포들이 증식을 하는건지 정확히 밝혀진건 없어요

하지만 유전적인 영향과 자외선에 의한 영향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피부에 점이 생기면 점이 생겼다 한들

그저 미관상 좋지 않아보이기만 할 뿐

몸에 큰 영향을 주진 않기 때문에 무시하게 되는 존재인데요

하지만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점은 피부에 이상이 발생해 생긴 종양이라는걸 아시나요?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총 140~150개 정도의 점이 생긴다고 하죠

그 점들 중에는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것도 있지만

문제가 되는 점이 있기 때문에

그런 점이 생긴다면 반드시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서 전문의와 상담받고

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아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점은 우리 피부 속에 존재한 멜라닌세포에 의해 시작되요

피부 속에는 멜라닌세포가 몰빵되어 있는 모반세포라는게 있어요

이게 한곳으로 집중적으로 몰리게 됐을 때 까만 점이 생기는건데

자외선을 쬐게 되면 그 주변으로 점이 더 많이 생기기도 하고

점이 더 커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점이 생기는게 싫고 예방하고 싶다면

사시사철 실내에서까지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잘 바르고 다녀야 해요

특히 본래 멜라닌세포가 많은 남자들은 더더욱 조심!!

☆★☆

점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 중에 공통된 부분이 있더라구요?

블랙헤드, 피지가 점으로 발전되느냐 인데요

블랙헤드나 피지 자체가 검이 될 수 있는건 아니지만

이 물음에 대한 답은 “YES” 입니다.

피지를 제거하거나 여드름을 짜게 되면 그 틈을 노려 색소가 침착해버리게 되요

그렇게 색이 변해 점으로 되버리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피지나 여드름은 병원에서 제대로 치료 받고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가장 좋구요

☆★☆

< 살면서 반드시 빼야만 하는 점!! >

이후 암이나 흑색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점입니다.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흔한 점이 아니에요

두툼한 두께와 짙은 색을 가진 점인데

날이 갈 수록 육안으로도 비교가 될 만큼 점의 크기가 넓어지고 커집니다.

이후에는 점 주변에서 붉은 출혈이 생기기도 하죠

이건 반드시 큰 병원에 내원해서

뿌리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셔야 건강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점이 갑작스럽게 커진다, 점 주변으로 출혈이 있다고 한다면

반드시 객관적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점은 제거술을 진행한 이후에도

색소침착, 자외선자극에 의해 언제든 다시 재발합니다.

따라서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실내에서도 선크림제를 잘 발라주세요~!

점생기는이유 무엇일까요?

점생기는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점생기는이유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점생기는이유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점생기는이유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저 또한 어렸을 적에는 점이 없었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뜬금없이 생기기도 했었어요.

피부 트러블 관리를 잘 못했을 때도 그 자리에 점이 생기기도 했었습니다.

이런 점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있으면 거슬리기도 해서 레이저 시술도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점생기는이유를 모른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도 모르고 스트레스만 받을 수 있겠지요!

살면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점생기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점생기는이유 무엇이 있을까요?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지만 추측성으로 알려진 내용이 있는데요.

멜라닌 피부세포의 급격한 성장이 원인이라는 추측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부세포의 급격한 성장으로 점생기는이유는 크게 4가지로 알려져 있어요.

1. 자외선

점생기는이유 중에서도 후천적으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 내용입니다.

피부에 노출되는 자외선으로 인해서 우리 몸은 스스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멜라닌 색소가 평상시보다 더 많이 분비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멜라닌 색소가 급격하게 모이다 보면 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호르몬

통계적으로 남자에 비해 여자가 점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월경, 임신, 폐경기 등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시기에는 피부의 변화도 함께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 트러블과 점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중에서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 모두 사춘기를 거치는 과정에서도 점이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점생기는이유와 대처하는 방법

3. 유전

점생기는이유 중에서 선천적인 이유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유전적인 내용인데요.

태어날 때부터 부모에게 물려받은 멜라닌 색소는 평균적으로 10개에서 40개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멜라닌 색소가 성장하면서 점점 짙어지면서 어느 순간 점이 생겼다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부모의 신체 부위 중에서 점이 있는 부위가 자녀들의 신체 동일한 부위에서 점이 생기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4. 피부 체질

유전적인 내용과 비슷한 원인으로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피부 체질로 인해서 점이 생긴다는 내용입니다.

피부가 얇을수록, 또 약할수록 점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피부가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앞서 말씀드린 점이 생기는 이유들 중에서도 더 높은 확률로 점이 생기는 것이죠.

이렇게 총 4가지의 점생기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대처를 하기가 쉽지는 않겠죠.

하지만 후천적인 원인으로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대처를 할 수가 있지 않을까요?

자외선 방지를 위해서 외출시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겠습니다.

또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평소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준다면 점이 생기는 것을 어느 정도 대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한방 정리

점생기는이유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추측성으로 몇 가지 알려진 게 있다. 추측성 이유로 알려진 내용은 자외선, 호르몬의 변화, 유전, 피부체질이 있다. 외출 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피부가 예민하다면 좀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 닥터지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선크림 솔직한 후기 글입니다.

2021.04.17 – [정보] – 닥터지 선크림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자외선차단제 솔직후기

점생기는이유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점 커지는 이유 4가지

신체에 있는 점은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지만 얼굴에 생긴 점은 상당히 신경이 쓰입니다. 작은 점이라면 빼면 되지만 점이 크게 자리 잡으면 빼기도 쉽지 않죠. 그럼 점 생기는 이유와 점 커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최대한 얼굴에 점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볼까요?

1. 점 생기는 이유

점은 크게 유전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분류됩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생기는 점은 아직도 정확히 왜 생기는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후천적으로 생기는 점은 대부분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침착되어 생긴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멜라닌이 무엇이길래 우리에게 슬픈 점을 앉겨주는 것일까요?

멜라닌 색소 : 인간의 몸속에 있는 세포 중 하나로, 자외선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세포. 햇빛을 오래 받으면 피부가 검게 되는 이유가 바로 멜라닌 세포가 흑색이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기기 때문이다.

자외선이 인체에 나쁜 이유 : 자외선은 일단 피부를 노화시키며, 점이 생기는 첫 번째 원인이다. 또한 구체적으론 DNA를 구성하는 4종류의 염기 중 티민과 티민을 결합시켜 DNA 결합 오류를 발생시키게 되고, 결합으로 손상받은 DNA 세포가 죽게 된다. 어려운 이야기는 그냥 사뿐히 무시하고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피부가 노화되고 피부가 검게 타고, 점이 생길 수 있다 정도만 알아두면 된다.

자 이제 점 생기는 이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알아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점이 생기는 이유는 자외선을 많이 받아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겨서 침착되어 점이 되는 것인데요. 점을 예방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이 필수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점이 생길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

1. 특정 부위 고도한 자외선 노출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겨기는 과정에서 세포가 점의 형태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피부의 면역체계도 낮아지고, 피부암이 발생될 수도 있는데요. 이를 막아주는 것이 멜라닌 세포입니다. 우리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과정에서 점이 발생하는 것이죠.

햇빛은 적당히면 보면 득이고, 오래 쬐면 독이됩니다.

2. 여드름, 잡티

여드름과 잡티가 생겼는데 관리를 잘하지 못해 자국으로 남게 되는 경우에도 점처럼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점은 아니지만 쉽게 사라지지 않고 정말 긴 시간 동안 남아 있을 수 있으니 각별한 관리를 해야 합니다.

3. 호르몬 불균형

신체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되면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생긴 점은 점점 커질 수 있고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노화

우리 신체가 노화되면서 세포들이 뭉치게 되어 점의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점이 생기는 이유는 더 있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2. 점이 커지는 이유

1년 전에는 분명히 점이 작았는데 지금 보니 점이 좀 커진 느낌이 들지 않나요? 육안으로 쉽게 구별하긴 힘들 정도지만 그래도 점이 커지셨다고요? 네. 그건 당신의 신체가 커져서 점도 같이 커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고요? 일반적으로 한 번 생긴 점은 웬만해선 커지지 않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점은 그 부위에 다시 과도한 자외선을 받아 또다시 멜라닌 세포들이 뭉치지 않는 이상 커지지 않습니다. 만약 점이 점점 커지고 있다면 피부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암이라는 단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심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피부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근육과 뼈에까지 전이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피부암 : 피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 대부분의 원인이 자외선 과다 노출이다. 육안으로 피부암이 의심될 경우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하고, 외과적 수술로 제거하여 치료한다.

피부암은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발생됩니다. 결국 점이 생기는 이유와 피부암도 같은 이유인 것이죠. 우리는 자외선 차단만 잘하면 점과 피부암을 80~9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도록 합시다. 단, 하루 20분 이내로 야외활동 시 굳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필요가 없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적당한 햇빛은 우리에게 이롭기 때문이죠. 또한 자외선 차단제는 화학물질이기 때문에 많이 바를수록 피부에 좋지는 않겠죠?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점 생기는 과정

다음은 Bing에서 점 생기는 과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 점생기는 이유
  • 갑자기 점
  • 없었는데 점
  • 점 유전
  • 왜 점 생기나
  • 빨간 점
  • 점은 왜
  • 은잡지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YouTube에서 점 생기는 과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없던 자리에 갑자기 점이 생기는 이유 | 점 생기는 과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