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묘한의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0,589회 및 좋아요 77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아토피피부염,지루성피부염 등 피부염이 발생하고 나서 생긴 색소침착은 언제 없어질까요? 이유와 기전을 알려드립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묘한의사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카톡상담: sam1077
http://www.sam1075.com
10년 이상의 치료노하우 ▲경희샘한의원 홈페이지▲
전화상담: 02-882-1075
경희샘한의원
위치안내: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11 요셉빌딩 2층(교대역 4번출구)
https://blog.naver.com/barunsam1
www.sam1075.com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반갑지 않은 질환, ‘접촉성 피부염’ – 네이버 블로그

접촉성 피부염은 주로 홍반, 부종 등을 동반한 습진 형태의 병변으로 일부에서는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 성 병변, 다형 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10/2022

View: 355

접촉성 피부염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임상 양상은 습진, 괴사병변,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성 병변, 다형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등이 나타나며 유병율은 4~7%에 이릅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원인. 접촉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nam.kumc.or.kr

Date Published: 12/7/2022

View: 571

피부염과 색소침착

안녕하세요 선생님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 -> 지루성 피부염으로 고생하고 있는..환자입니다^^스테로이드는 쓰고 싶지 않아서 여러가지로 알아보던 중 선생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aftertherain.kr

Date Published: 5/10/2021

View: 58

N 의학정보( 접촉성 피부염 [contact dermatitis] ) – 서울대학교병원

일부에서는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성 병변, 다형 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등도 발생할 수 있다. 원인. 1) 원발성 접촉피부염 비누, 세제 등과 같은 알칼리와 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nuh.org

Date Published: 9/4/2022

View: 5273

접촉성피부염의 증상

원인물질에 따라 가끔 괴사 병변,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성 병변, 다형 홍반, 색소 침착의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C_Img12_003.jpg.

+ 여기를 클릭

Source: hyewonclinic.com

Date Published: 1/1/2021

View: 5161

접촉성 피부염 – 하얀메디컬

사람에게만생기는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으로 구분이 됩니다. 자극물질에 접촉된 부위가 가렵고 염증이 생기며 긁다보면 색소침착이 발생하기도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medical.kr

Date Published: 3/27/2022

View: 4204

‘접촉성 피부염’ 애프터 케어 HOW TO | 한경닷컴 – 한국경제

보타닉센스 멜라닌 컨트롤 이레이징 팩 145달톤의 저분자 화합물 카르본과 192달톤의 이오논 성분이 피부에 깊이 스며들어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 침착을 …

+ 더 읽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4/22/2021

View: 3971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 – 한충섭원장의 피부이야기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극이 반복될수록 피부에 색소침착 …

+ 더 읽기

Source: www.hanskinstory.com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9160

5월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비상…”긁지마세요” | 연합뉴스

<유박린 /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방치하면 가려워서 긁기도 하고 피부 병변 자체가 자꾸 악화되기 때문에 색소 침착이 오게 되고 피부가 …

+ 더 읽기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2/1/2021

View: 742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 Author: 묘한의사
  • Views: 조회수 40,589회
  • Likes: 좋아요 770개
  • Date Published: 2020. 12.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SH2K3fTy2E

반갑지 않은 질환, ‘접촉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을 피하고 싶어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에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는 ‘접촉성 피부염’이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이나 워터파크, 계곡 등 사람이 밀집된 곳에서 생길 확률이 높은데요. 특히 여성 중 스타킹,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부위나 목걸이, 반지 등 액세서리를 한 부분이 벌겋게 부풀어 오른 경험이 있다면 이것이 바로 ‘접촉성 피부염’입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외부 물질과 접촉으로 생기는 모든 피부염을 말합니다. 접촉물질 자체의 자극 때문에 생기는 원발성 접촉피부염과 접촉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에게만 생기는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구분되는데, 피부가 따갑거나 가려운 것이 특징이에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의하면 접촉성 피부염의 환자 수가 2009년 5,556,700명, 2010년 5,898,857명, 2011년 6,108,150명, 2012년 6,439,146명, 2013년 6,768,570명으로 5년간 약 21%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강렬한 자외선 및 장마철 빗물, 오염된 물에서의 물놀이 등도 원인이 돼 무엇보다 여름에 가장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 알려져 있어요.

여름철에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는 이유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피부가 외부 자극이나 마찰에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기온이 1도 올라갈 때마다 피지분비량도 10% 정도 증가하고, 빗물이나 강물, 워터파크 물 등에 섞여 있는 각종 오염물질도 피부를 자극해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인이 돼요. 원발성 피부염은 비누, 세제 등과 같은 알칼리와 산, 기저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은 식물, 금속, 화장품, 방부제, 약제, 고무, 합성수지 등이 원인이 됩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주로 홍반, 부종 등을 동반한 습진 형태의 병변으로 일부에서는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 성 병변, 다형 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등도 발생할 수 있어요. 가려움에 이어 심하면 물집, 자국, 구진이 생기고 결막염이나 통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이 나타나면 가장먼저 가려움이 나타나 자기도 모르게 긁게 되는데요. 되도록 긁거나 문지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야외에서 갑자기 가려울 때에는 시원한 물로 그 부위를 부드럽게 씻어내고, 초기에 한번을 제외하곤 물이나 비누로 자주 씻지 말아야 해요. 알레르기성 피부염은 반복될 경우 증상이 점점 심해지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게 좋으며,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병변이 가려워 침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덜 가렵긴 하겠지만 침 속에 있는 균에 의해 상처 부위의 2차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물파스나 연고 등을 바르고, 물집이 생겼을 경우 냉습포를 30분씩 3번 정도 붙이면 상태를 완화할 수 있어요.

여름에는 날이 더워 모공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데요. 너무 꽉 조이는 옷은 피하고 조금 헐렁한 옷을 입어 통풍이 잘되게 해야 합니다. 자주 땀이 차는 팔 안쪽, 겨드랑이, 무릎 뒤 등은 자주 씻어 말려 주는 것이 짓무름 예방에 도움이 돼요. 물은 미지근한 물로 자주 씻어 땀구멍이 막히지 않게 하고, 비를 맞았다면 바로 샤워나 목욕을 통해 씻어주어야 접촉성 피부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의 경우 저자극 비누를 사용하고, 원인이 되는 물질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자극이 강한 표백제나 세척제 등은 되도록 접촉하지 않고, 액세서리 등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물일을 하는 경우 면장갑과 고무장갑을 함께 착용하고, 장시간 물에 있지 말아야 해요. 물놀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은 긴 바지나 긴소매를 착용해 피부가 물질에 직접 접촉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이 오래가면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재빠른 치료로 깨끗한 피부 유지하세요~

[ 참고 : 자극접촉피부염, 국가건강정보포털, 2010.01.31.

접촉성 피부염, naver 건강,

강한 햇볕 피하고 벌레에 물렸을땐 긁으면 안돼, 농민신문, 2014.07.28

여름 장마철, 여성들 접촉성 피부염 조심해야, 뉴스원, 2014.07.24.

여름휴가, 바캉스 장소에 따른 피부 건강법 달라, 이데일리뉴스, 2014.07.26.

캠핑의 계절, ‘접촉’으로 생기는 피부 질환 주의]

접촉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이란? 접촉성 피부염은 외부 물질의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습진의 일종입니다. 임상 양상은 습진, 괴사병변,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성 병변, 다형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등이 나타나며 유병율은 4~7%에 이릅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원인 접촉성 피부염은 다양한 외부 물질의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물질 예를 들면 화장품, 염색약, 약제, 공기성 전달 물질, 목걸이, 섬유, 향료 등과의 접촉에 의해 발생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증상 접촉성 피부염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누구에나 자극적인 물질에 접촉한 경우에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직업성 피부 질환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주로 손이나 발 같은 노출 부위에 생기며 병변이 매우 다양하여 홍반에서 수포나 궤양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을 일으키는 데는 물질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피부염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그 외 여러 가지 요인인 피부의 상태, 부위, 나이, 환경요인(온도, 습도) 등이 관여합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누구에나 자극적인 물질에 접촉한 경우에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직업성 피부 질환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주로 손이나 발 같은 노출 부위에 생기며 병변이 매우 다양하여 홍반에서 수포나 궤양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을 일으키는 데는 물질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피부염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그 외 여러 가지 요인인 피부의 상태, 부위, 나이, 환경요인(온도, 습도) 등이 관여합니다.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은 어떤 물질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감작된 사람에게만 발생된 피부염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급성 발진의 형태인 홍반, 구진, 수포, 대수포 등이 나타납니다. 몸의 어느 부위에나 나타나며 만성인 경우에는 태선화, 인설, 균열성 피부염을 보입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치료 접촉성 피부염의 치료에 앞서 진단이 중요합니다. 진단에서는 무엇보다도 병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환자의 피부염 부위, 나이, 성별, 직업, 취미 및 접촉되었으리라고 믿어지는 모든 물질에 대한 다각적인 문진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첩포 시험, 유발시험 등 다양한 검사가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치료의 원칙은 원인 물질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회피하는 것입니다. 현재 발생한 접촉성 피부염에 대해서는 약물, 국소 스테로이드, 면역조절제, 광치료 등이 사용됩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정의 접촉피부염은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모든 피부염을 말한다. 접촉물질 자체의 자극에 의하여 생기는 원발성 접촉피부염과 접촉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에게만 생기는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구분된다.

* 발병위치 : 피부

증상 원발성 접촉피부염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의 증상은 비슷하며, 주로 홍반(동그란 붉은 점), 부종 등을 동반한 습진 형태의 병변이다. 일부에서는 여드름성 병변, 두드러기성 병변, 다형 홍반, 색소침착, 육아종성 병변 등도 발생할 수 있다.

원인 1) 원발성 접촉피부염

비누, 세제 등과 같은 알칼리와 산, 기저귀 등이 원발성 접촉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비누 공장에서 직업성 피부염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비누, 표백제, 세제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세제들이 주부습진을 포함한 습진을 일으킬 수 있다. 산의 경우 염산은 황산이나 질산보다 깊은 조직까지 침투하지 않으며 물집을 더 잘 만든다. 또한 황산은 다른 산에 비해 공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산이므로 이것에 의한 피부병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다. 기저귀피부염은 기저귀를 차는 유아의 회음부에 발생하며 보통 기저귀의 습기나 마찰에 의하여 생긴다. 이와 같이 원발성 피부염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들은 수없이 많다.

2)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식물, 금속, 화장품, 방부제, 약제, 고무, 합성수지 등 많은 원인 물질이 있다. 식물들 중 가장 흔하게 피부병을 일으키는 것은 옻나무이다. 야생 옻나무 즙뿐만 아니라 옻칠을 사용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옻닭을 먹은 후 전신적으로 구진성 홍반(동그란 붉은 점)이 발생하는 전신성 습진성 접촉피부염이 흔히 관찰된다. 금속 중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물질은 니켈, 크롬, 코발트 및 수은이다.

관련신체기관 피부

진단 접촉피부염 진단을 위해서는 먼저 환자의 병력, 나이, 성별, 직업, 취미 및 접촉했으리라 예측되는 모든 물질에 대한 다각적인 문진이 필요하다. 또한 피부 질환의 발생 부위와 발진의 모양을 보고 원인을 추정하여 첩포검사(원인으로 추정되는 물질을 등에 붙여 반응을 조사)를 시행한다. 신체 부위별로 접촉피부염이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 물질은 머리의 경우 염색약, 헤어 로션, 샴푸, 퍼머넌트 약 등이며, 이마는 머리에 바르는 것과 헤어핀 등, 얼굴의 경우 화장품이 대표적인 원인이다. 입술 및 입 주위의 경우 립스틱, 치약, 의치, 껌, 음식물 등이 원인 물질이 될 수 있다. 또한 귀걸이나 목걸이, 안경테, 향수, 금속 단추, 시계 등도 원인 물질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문진으로 의심되는 물질을 찾아야 한다.

검사 1) 첩포시험

원인으로 의심되는 물질을 피부에 부착하여 피부 반응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부착 후 2일과 4일에 피부 반응 여부를 판독한다. 피부염이 광범위할 때는 다른 피부가 과민하여 양성이 아닌데도 양성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원칙적으로 수주 정도 지난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다.

2) 유발시험

의심되는 물질을 하루에 여러 차례, 최고 10일까지 피부에 문지르는 방법으로, 첩포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지만 실제 원인으로 의심되는 물질을 찾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치료 원인이 되는 물질에 접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접촉성 피부염

접촉성피부염 왜 발생하나요?

접촉성피부염은 외부 물질과의 피부 접촉에 의해 생기는 피부질환이며 크게 원발성 자극피부염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나뉩니다.

치료를 통하여 교란된 면역체계를 바로잡게 되면 특정 물질에 대한 면역계의 민감도는 어느 정도 낮출 수 있지만

항원에 대한 항체는 몸 안에 남아있게 되므로 언제든 원인 물질과 접촉하게 되면

증상이 발현될 수 있으므로 원인 물질이 몸에 닿지 않도록 피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촉성 피부염’ 애프터 케어 HOW TO

[이진주 기자] 타고난 피부에 갑자기 이상 반응이 나타났다면 알레르기를 의심해볼 것. 평소 식습관과 생활 패턴이 크게 달라진 게 아니라면 특정 접촉에 의한 것일 수 있다. 아울러 온몸이 아닌 얼굴의 국소 부위에서만 가려움, 두드러기, 발적 등의 증세가 느껴진다면 더더욱 그럴 확률이 높다.

이는 대체로 화장품, 마스크, 마사지기기의 사용 변화가 주범이다. 그동안 지속해오던 케어 루틴이 깨지면 좀처럼 피부가 적응하지 못하고 오히려 과하게 예민 반응을 일으키곤 한다. 문제는 피부염 초반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순식간에 얼굴 전체로 독성이 번져 컨트롤하기 어려워진다는 것.

따라서 작은 수포가 보인다면 즉시 내원을 통해 잠재워야 한다. 또한 원래의 컨디션을 되찾기 위해서는 염증이 잦아든 이후 한 달간은 자극 없는 스킨케어로 면역력을 강화하고 점차 재생과 미백 기능성을 추가하면서 피부 정상화를 꾀해야 한다. 그렇다면 초과민성 피부를 위한 애프터 케어템을 살펴보자.

증상 초기(1~2주) :: 세안 주의

피부염 초기에는 세안도 주의해야 한다. 손이나 수건 등 마찰로 인해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 그런 이유에서 일주일 정도는 가급적 물 세안과 자연 건조가 좋다. 이 시기에는 천연 유래 성분의 제품일지라도 따가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완전하게 헹구기 어려운 탓에 미세 잔여물이 피부에 흡착될 우려가 있다.

그렇게 한동안 잘 씻지 못한 피부는 피지와 노폐물로 가득한 상태. 따라서 어느 정도 호전된 후에는 pH 지수가 4.5~5.5 단계의 약산성 클렌저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 부드럽게 롤링해줄 것. 또한 현재 유분이 수분보다 많기 때문에 기존 보습 인자로 구성된 제품을 통해 붕괴된 밸런스를 회복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이 더해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 텍스처가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돕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유지한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와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증상 중기(3~4주) :: 집중 재생

상황에 따라 중기는 짧아지거나 늦춰질 수 있다. 더이상 가렵지 않고 물집이 사라졌거나 부기가 빠졌다면 집중 재생 케어에 돌입해야 한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약을 바르지 않는다고 다 나았다는 생각에 기능성 제품을 범용할 경우 일시적인 피부염이 아닌 만성화로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그러므로 피부 안팎으로 손상된 면역력을 확실하게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이는 재생과 진정 성분의 크림으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때 여러 제품을 레이어링하기 보다 하나를 계속 덧바르는 것이 컨디션 유지에 안정적이며, 영양과 유효 성분이 진피층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손을 사용한 마사지를 겸해주는 것이 좋다.

에스트라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기존 4종 시카에 특화 안티 스트레스 글루칸이 만나 강력한 피부 재생을 돕고 고농축 판테놀이 함유되어 수분과 진정 기능을 랩핑해준다.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10 free 포뮬라로 피부과 및 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해 문제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증상 말기(4~5주) :: 미백 개선

전체적으로 아무 이상이 없을 때부터는 염증으로 착색된 피부 톤을 완화시켜야 한다. 특히 붉은 발적과 진물이 생긴 부위는 피부가 늘어졌다 꺼지는 현상을 반복적으로 겪으면서 조직이 상대적으로 약해져 있을 뿐 아니라 멜라닌 세포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자칫 영구적인 색소침착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늦지 않게 미백 관리를 시작하여 착색으로 인한 노화를 예방할 것. 이는 활성 산소 억제를 돕는 화이트닝 제품으로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나아가 답답한 시트 제형보다는 에센스 팩으로 피부가 편안하게 숨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애프터 케어의 연장선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보타닉센스 멜라닌 컨트롤 이레이징 팩 145달톤의 저분자 화합물 카르본과 192달톤의 이오논 성분이 피부에 깊이 스며들어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상쾌한 민트 향과 달콤한 블루베리 향이 힐링 효과를 배가시킨다. 프랑스 비건 협회의 EVE VEGAN 인증과 피부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email protected]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극이 반복될수록 피부에 색소침착까지 생길수 있는 이유와 함께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시 치료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피부염

최근 갑자기 얼굴이 까매져서 오시는 분들이 더러 있으신데요. 보통 얼굴의 색소하면 기미를 떠올리시지만 기미는 얼굴 눈밑과 광대주변으로 대칭형으로 생기는 반면 얼굴 전체적으로 색소가 진한 갈색으로 갑자기 착색되면서 목에까지 생기는 색소질환으로 릴흑색증이라 불리는 질환입니다.

얼굴에 접촉성 피부염이 반복적으로 생길 경우 진피층 색소세포가 자극을 받아 얼굴 전체적으로 생기는 질환인데요. 과거 헤나가 얼굴에 흘렀거나 외부 자극성물질에 의해 얼굴피부가 염증을 일으키면서 잘 생겼지만 최근에는 화장품을 사용하다가 반복적인 자극에 의해서 잘생기는 색소질환이라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

사실 릴흑색증은 헤나나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자극에 얼굴피부가 반복적으로 노출이 될 경우 접촉성피부염이 악화되면서 색소침착으로 이어지는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할 경우 사용중인 화장품을 모두 중단하는게 중요하며 얼굴 피부를 자극하는 물질에 대한 차단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릴흑색증은 초기 진단이 정말 중요한데 생각보다 빠르게 얼굴 전반적으로 색소가 침착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얼굴 염증원인 물질을 차단한 후 남아 있는 색소는 레이저토닝 치료를 통해서 개선이 가능합니다. 릴흑색증을 치료할 때 또 알아두셔야 할 점이 색소침착이 표피가 아니라 진피층 색소과다분비로 인해서 생기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진피내 색소를 치료할 수 있는 토닝치료가 중요하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 색소치료 패키지

그래서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딱지를 만드는 일반적인 IPL이 아닌 표피손상을 일으키지 않는 피코토닝과 같은 저출력 레이저를 통해서 치료를 해야만 제대로 색소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자칫 표피조직을 손상하는 일반 고출력 레이저를 사용해서 치료할 경우 오히려 진피층 자극으로 인해서 더 많은 색소가 분비되면서 더 까매질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한답니다.

그리고 얼굴전체적으로 색소가 퍼져 있는만큼 넓은 범위를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인내를 가지고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이러한 릴흑색증 치료시 표피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진피내 색소를 제거하는 피코토닝 저출력레이저를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며 손상된 탄력과 모세혈관을 같이 치료할수 있는 혈관레이저를 병행하여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으로 인한 색소침착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5월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비상…”긁지마세요”

카카오톡에 공유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카카오 스토리에 공유 페이스북 메신저에 공유 네이버 밴드에 공유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 핀터레스트에 공유

닫기 카카오톡에 공유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카카오 스토리에 공유 페이스북 메신저에 공유 네이버 밴드에 공유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 핀터레스트에 공유

[앵커]

봄꽃이 절정을 이루는 5월에 기승을 부리는 질환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인데요. 피부가 발갛게 변하고 가렵다면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방치하면 세균 감염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이리 긁적 저리 긁적…

긁어댈수록 가렵기만 합니다.

옷깃이 스치는 목 부위는 붉은 띠를 두른 듯 달아올랐습니다.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입니다.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피부에 닿았을 때 붓거나 가려워지는 질환인데, 5월에 기승을 부립니다.

미세먼지나 황사가 날리고 스트레스까지 받으면 더 심해집니다.

<박유경 /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환자> “스트레스를 받는데다가 이게 막 올라오고 긁기 시작하면 너무 민망한거예요.”

날씨가 서늘해지면 가라앉기도 해 치료를 중단하기 쉽습니다.

<유박린 /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방치하면 가려워서 긁기도 하고 피부 병변 자체가 자꾸 악화되기 때문에 색소 침착이 오게 되고 피부가 두껍게 가죽처럼 변하게 됩니다…자꾸 긁다보면 2차적으로 세균 감염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도 알르레기성 접촉피부염의 주범으로 꼽힙니다.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 있다면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야 합니다. 햇빛은 노화뿐만 아니라 햇빛 알레르기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외부 물질로부터 자극받는 것을 막으려면 보습은 기본입니다.

<유박린/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보습인데 피부 보습이라는 것은 피부의 장벽, 갑옷을 입혀주는 것과 같습니다. 피부 보습이 잘 되면 외부 알레르기 물질로부터 보호가 되고 면역반응이 덜 일어나기 때문에…”

피부 반응검사 등을 통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파악해 차단하는 것도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뉴스Y 김지수입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다음은 Bing에서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 PIH
  • 염증후과색소침착
  • 아토피피부염태선화
  • 아토피피부염색소침착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YouTube에서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부염으로 까맣게된 피부, 왜 생기고 언제 없어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 접촉 성 피부염 색소 침착,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