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민원실 시간 |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1824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경찰서 민원실 시간 –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경찰청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5,339회 및 좋아요 1,89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이나 교대로 근무하고 있어 직장인들도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주말은 민원실을 운영하지않기때문에 주중시간을 맞춰서 방문을 한다면 원하는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수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경찰서에서 상담 중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경기도 #남양주 #남양주북부경찰서 #실제상황
#경찰서 #민원상담 #민원 #호흡곤란 #응급상황
=====================================
#대한민국경찰청 공식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 잊지말고
많이 많이 눌러주시면 사랑합니다~ 😊😊😊🌸
대한민국 경찰청 https://c11.kr/8kvv 🚔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간단정리 – 빛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의 경우 보통의 관공서는 주5일제로 인해 업무를 보지 않는데요. 경찰서 …

+ 여기를 클릭

Source: raingirlsfeel.tistory.com

Date Published: 2/7/2022

View: 2800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점심시간 알아보기(경찰서 신고접수 …

경찰서 민원실에선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및 면허정지와 취소 범칙금, 면허증 갱신 및 분실, 국제면허 등의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업무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 …

+ 더 읽기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6/2/2021

View: 4523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평일 주말 정리해드릴게요 – imowner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점심시간이 있어서 교대로 근무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셔도 업무는 보실 수 있지만. 대기 시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imowner.tistory.com

Date Published: 4/27/2021

View: 8706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접수 이용 안내 – you_news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지역별, 경찰서별 조금씩 상이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love1718.tistory.com

Date Published: 3/16/2022

View: 1477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접수 새벽에도 가능 – 아빠의 블로그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 오전 9:00 ~ 오후 6:00 · 공휴일 및 새벽에도 당직 운영하는 곳 있음 · 우편물 발송으로 업무처리 가능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oad-cast.tistory.com

Date Published: 1/22/2021

View: 6358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알아보기 – 슬기로운 정보 생활

지금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과 업무시간 외 민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경찰서 민원실은 다른 일반 관공서와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 …

+ 여기를 클릭

Source: perfumeday02.tistory.com

Date Published: 10/26/2021

View: 6276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신고접수,경찰 민원포털 이용안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보통 경찰들도 공무원이기 때문에 지역별, 경찰서별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 더 읽기

Source: nmw15.tistory.com

Date Published: 9/13/2022

View: 571

경찰서는 여는데…법원 민원실만 점심시간에 불 꺼지는 이유

실제 사법부 소속인 법원과 달리 행정안전부 소속 경찰 민원실은 점심시간에도 운영한다. 민원실에 근무하는 경찰 공무원의 점심시간은 오전 11시 30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edaily.co.kr

Date Published: 9/26/2021

View: 6289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업무 종류 총 정리 – 정보월드

여러분이 궁금해할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00시부터 오후 6:00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픈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외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khloveon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3/2022

View: 520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경찰서 민원실 시간

  • Author: 경찰청
  • Views: 조회수 35,339회
  • Likes: 좋아요 1,890개
  • Date Published: 2022. 3.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48r220JCGw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경찰서교통민원실

얼마전 새벽벨튀를 당해서 경찰관의 도움을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새벽2시부터 현관벨을 누군가 누르는데 너무 무서웠습니다. 20분 간격으로 벨을 누르는데 새벽3시 30분까지 누르는데 소름끼치게 무서웠습니다.

관리실에 전화했으나 벨을 무음으로 하라는 안내뿐 도움을 주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어쩔수없이 112 신고하였고 새벽 3시 35분 경찰관3분이 오셔서 순찰돌아주셔서 마음편안하게 잠을 청할수가 있었습니다.

새벽늦은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출동해주셔서

불안함을 떨치고 잠을 잘수가 있었습니다.

24시간 늘 가까이에서 우리곁을 지키고 있어서 민원실도 24시간 운영하는줄 알고 주말에 방문했다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점심시간 알아보기(경찰서 신고접수 경찰서 민원실 토요일)

야간 및 휴일 민원처리센터는 정상근무시간 이외에 민원실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경찰서별로 2명씩의 경찰관이 당번근무를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민원을 24시간 원스톱으로 처리해 주고 있다. 때문에 경찰서 민원실별 업무시간은 번거롭더라도 방문하고자 하는 경찰서에 직접 연락해 확인해 보는게 가장 좋다.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사항을 신고접수하기 위해선 보통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한다. 대기시간은 대기인원 및 민원에 따라 길어질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다. 빠른 업무처리를 원한다면 방문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방문접수는 온라인 포털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최소 3일전 예약할 수 있다.

경찰서 민원실 방문 신고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속

경찰서 민원실 방문접수를 위해 먼저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경찰 민원포털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 할 수 있다.

▣ 방문예약 안내 선택

홈페이지는 민원안내를 비롯해 민원신청, 국민신문고 민원 등 여러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민원신청’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준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평일 주말 정리해드릴게요

오늘은 평일과 주말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법 없이도 살 수 있을거 같지만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언제 어디서든 발생하게 되서

경찰서 민원실을 찾을때가 있습니다.

물론 분실도난 신고와 같은 업무 외에도

운전면허 갱신이나, 운전경력증 발급 등

다양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서

방문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경찰서 민원봉사실 업무시간에

대해서 정리해드려고 합니다.

평일과 주말 업무시간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평일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점심시간이 있어서 교대로 근무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셔도 업무는 보실 수 있지만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주말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의 경우

일요일에는 운영되지 않으며,

토요일만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여기에는 민원실 별로 차이가 있어

주말의 경우 미리 방문할 민원실에

연락을 해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민원 신청이나

서류 발급의 경우 인터넷을 이용하면

업무시간과 관계 없이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네이버에 “경찰 민원포털”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민원신청] 카테고리에서

[민원 신청 발급] 메뉴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민원 처리가 가능합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실분들도

[민원신청] 카테고리 메뉴에 있는

[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미리 방문 예약을 신청해서

대기시간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신청 양식이 나오면

신청자 정보와 방문할 민원실, 방문날짜,

방문 사유 등 방문 정보를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접수 이용 안내

반응형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경찰서에서 신고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각종 민원업무, 교통 관련 민원 등을 해결하고자 할 때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다만,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과 신고 접수방법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가셔야 두번 걸음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부터 타 지역별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신고 접수 방법을 설명드릴 테니 하단을 참고하세요.

목차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지역별, 경찰서별 조금씩 상이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부터 1시까지 입니다. 주말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업무시간

평일 기준 : 09:00~18:00

점심시간 :12:00~14:00

토요일 : 09:00~14:00

일요일 : 운영되지 않습니다.

민원 접수 예약방법

반응형

경찰서 민원 업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민원실을 직접방문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빨리 이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경찰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신청을 하시면 좀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경찰민원 포털 검색을 합니다.

2.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를 접속하신 후 상단메뉴 중 [민원신청] – [발급]을 클릭하시면 경찰서 민원실에서 할수 있는 민원 리스트를 확인 가능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경찰서 방문 전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을 클릭합니다.

4. 방문 예약접수 시 본인인증을 후 로그인을 합니다.

5. 신청인 정보, 방문정보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경찰서 민원 신청 예약바로 하기

경찰서 민원 신고

경찰민원포털 사이트에서 민원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 > 범죄신고를 클릭하신 후 양식에 맞게 해당 범죄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부터 예약하는 방법 신고 접수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예약 신청을 하실 때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접수 예약은 방문하기 3일전에 접수하는 것이 민원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면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는 방법

한글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2018]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접수 새벽에도 가능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을 제대로 알지 못해 신고 접수를 바로 못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경찰서를 다녀오니 새벽에도 신고 접수가 가능하고 알려주셨습니다.

1.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경찰서 민원실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간 정도 있습니다.

Q1. 그럼 직장인들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직장인들이 회사에 있을 시간이라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민원실에는 신고접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당직을 따로 세워 24시간 운영이 됩니다. 점심시간에도 교대근무가 있으니 업무 및 신고 접수는 충분히 가능할 수 있으나 점심시간에는 많은 민원으로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식적인 업무시간 외에도 주말(토요일 제외), 공휴일에도 접수는 가능할 수 있으나 지역마다 차이는 있어 방문전에 관할지역 경찰서 민원실에 연락을 하시면 안내를 해줍니다.

Q2. 방문이 도저히 어려우면?

신고접수를 할 때 방문이 어렵다면 우편물 발송을 하면 됩니다. 그전에 확인이 되어야 할 것은 접수 시 필요한 서류 체크입니다. 방문 시간도 없는데 서류가 빠져있다면 진행이 되지 않겠죠? 우편물로 신고 접수를 해도 민원실에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 오전 9:00 ~ 오후 6:00

공휴일 및 새벽에도 당직 운영하는 곳 있음

우편물 발송으로 업무처리 가능

2. 민원실의 업무

경찰서 민원실에서 진행하는 업무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통, 수사, 생활안전, 분실습득, 청원경찰, 실종아동, 범죄 수사, 사기죄, 형사 고소 접수 등 민원에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경찰서 민원실에서 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업무를 알고 싶다면 인터넷에 경찰 민원포털을 검색하시고 접속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한 업무들이 많으니 필요업무를 온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경찰 민원 포털

민중의 지팡이 경찰,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을 오후6시까지로만 알고 있어 접수를 못 하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민원실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알아보기

보통 많은 분들이 경찰서 민원실을 이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업무시간이 헷갈릴 수 있는데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다른 관공서와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경찰서 민원실 이용에 대해 같이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많은 분들이 경찰서를 언급하면 지구대나 파출소를 먼저 떠올리실 텐데요. 지구대와 파출소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것이 맞으나 경찰서 민원실은 일반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평일에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지구대와 파출소는 도난, 폭행, 가출, 미아, 교통사고 등 신고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교대 근무를 통해 365일 운영이 필요한 것이며 경찰서 민원실은 보통 고소장 접수, 서류 발급 등 민원 업무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른 일반 공무원들의 근무시간과 동일한 것입니다.

업무시간 외 민원 신청

그렇다고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경찰서 민원 신청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모든 민원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https://minwon.police.go.kr)를 이용하시면 상당 부분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경찰 민원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민원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찰 민원포털 민원안내

운전경력증명 발급 (국문/영문)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전의경 복무 확인증명서 발급 신청

도로 공사 신고

수사 사건 접수증 발급 신청

손실보상청구

긴급자동차 지정 신청

긴급자동차 지정 증재 교부 신청

경비원 배치 신고

경비원 배치 폐지 신고

집단민원현장 경비원 배치 허가

집단민원현장 경비원 배치 폐지 신고

경비원 복장 등(결정, 변경) 신청

차량 도색 등 신고

운전면허처분 이의 신청

어린이 통학 버스 신고

어린이 통학 버스 신고필증 재교부 신청

청원경찰 배치 폐지 통보

청원경찰 배치 신청

청원경찰 임용 승인 신청

청원경찰 무기대여 신청

안전기준 초과 승차 차량 통행허가증 발급

버스전용차로 통행 지정 신청

버스전용차로 통행 지정 증재 교부

제한구역 통행허가증 발급 신청

견인 등 대행법인 등 지정 신청

마치며

지금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과 업무시간 외 민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경찰서 민원실은 다른 일반 관공서와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되며, 운영시간 외 민원 신청은 경찰 민원포털을 통해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경찰 민원포털에서 모든 민원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가 위에 공유해 드린 목록을 잘 참고하신 후 온라인 민원 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신고접수,경찰 민원포털 이용안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 접수, 경찰 민원포털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정보와 경찰서에서 신고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경찰서의 각종 민원업무, 교통 관련 민원 등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지역별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와 신고 접수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신고접수 안내

1.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보통 경찰들도 공무원이기 때문에 지역별, 경찰서별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주말인 경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인 경우 운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말이나 휴일의 경우 당직자가 상시 대기하고 있으므로 경찰서 민원실 방문 전 민원실에 미리 연락하여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2.경찰서 신고 접수(민원접수) 경찰 민원포털

경찰서 민원 업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여 해결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미리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예약신청을 하면 더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를 접속하신 후 상단에 민원신청 발급 카테고리를 선택하게 되면 경찰서 민원실에서 할 수 있는 민원 리스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방문 전 방문예약 신청은 민원신청-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을 선택합니다.

방문 예약접수를 하시려면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동 인증서,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인 정보,방문정보 등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신 다음 제일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눌러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신청하실 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접수 예약은 방문하기 3일 전에 접수하는 것이 원활한 민원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면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경찰서는 여는데…법원 민원실만 점심시간에 불 꺼지는 이유

[이데일리 이소현 김대연 기자] “점심시간이니 1시에 오세요.”20일 서울 도봉구에 있는 북부지방법원 민원실 직원들은 점심시간 전인 오전 11시 55분께 민원인들에게 이렇게 안내했다. 법원 민원실이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을 운영하는지 모르는 민원인들은 발길을 돌리거나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해 불편을 호소했다.이날 법원에 처음 방문한 의류업에 종사하는 이모(50)씨는 “부동산 등기 관련 업무를 봐야 하는데 당연히 운영할 줄 알고 왔는데 민원실에 점심시간이 있어 조금 당황했다”며 “아무래도 일을 하다 보니 바빠서 점심시간에 잠깐 여유를 내서 올 수밖에 없는데 민원실 운영을 안 하고 있어 불편하다”고 토로했다.점심시간에 텅텅 빈 법원 민원실을 내내 서성이던 자영업자 김모(49)씨는 “민원실은 당연히 열려 있을 줄 알았는데 점심시간이 따로 있는지 몰랐다”며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실제 법원 민원실은 점심시간이면 상주하는 직원이 1명도 없어 민원인이 도움을 받을 방법은 없다. 건설업에 종사하는 60대 강모씨는 “사건 번호를 알아내 경매과로 가야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며 “점심시간이더라도 상주하는 직원 한 명 정도는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 해결방법을 못 찾고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법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법원 문턱은 과거보다 낮아졌지만, 대국민 민원 서비스만큼은 제자리걸음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경찰서 민원실을 비롯해 주민센터, 우체국 등 다른 관공서 민원실은 공무원이 교대로 점심을 먹으면서 기본적인 민원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개방하지만, 유독 법원만은 그렇게 하지 않고 있어서다. 북부지법뿐 아니라 서부지법 등 서울 관내 다른 법원을 비롯해 전국 법원이 점심시간을 운영하고 있다.실제 사법부 소속인 법원과 달리 행정안전부 소속 경찰 민원실은 점심시간에도 운영한다. 민원실에 근무하는 경찰 공무원의 점심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로 교대로 점심을 먹기에 가능한 시스템이다. 강북경찰서 관계자는 “하루에 민원실에 방문하는 인원은 70~80명 정도 되는데 민원실 문은 점심시간에도 열려 있어 일반 교통 민원 등은 처리할 수 있다”며 “다만 민원실에서 수사 민원 상담이나 범죄경력조회 창구는 담당직원이 1명이라 12시부터 1시까지 운영이 제한된다”고 설명했다.법원 측은 다른 관공서와 달리 법원만 점심시간에 민원실을 운영하지 않는 것은 1981년 제정된 법원공무원규칙 제77조 2항에 근거한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규칙은 ‘공무원의 1일 근무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하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로 한다’고 돼 있다. 단, ‘소속기관장이 직무의 성질, 지역 또는 기관의 특수성을 감안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예외로 근무시간 외 근무를 명할 수 있다’는 단서가 붙어 있다. 그러나 법원이 재량을 통해 불편한 대국민 민원서비스를 개선하려는 명령을 내린 적은 관련 규칙이 제정된 후 40년간 전혀 없다.법원 문턱을 낮추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대국민 민원서비스를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에 법원 측은 ‘인력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들었다.서부지법 관계자는 “점심시간에 민원실은 운영하지 않음으로써 민원인이 불편하다는 단점은 있겠지만, 법원에 잉여 인력이 없다”며 “민원실 당직 근무를 하려면 단순히 민원만 접수하는 게 아니라 민원인을 응대하고 답을 해줘야 해서 본인이 맡은 업무를 알지 못하면 현실적으로 답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어 점심시간에 민원 접수를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북부지법 관계자는 “점심 당직 및 교대 근무와 관련해서는 소속 법원의 재량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업무 종류 총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여러분에게 도움일 될만한 정보인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입니다. 저는 평생을 살면서 경찰서에 딱 한 번 가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 경험은 바로 중학생 시절 집 근처에서 양아치들한테 돈을 뺏겼을 때인데요. 당시 집에 들어와 아버지한테 얘기를 했더니 아버지가 바로 나와서 그 양아치들을 사로잡았고 경찰을 불러 연행해갔습니다. 저는 피해자로 진술을 하기 위해서 경찰서에 간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경찰서에 간 경험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어떤 일로 경찰서에 방문하신 적이 있으습니까? 대부분 일반적인 경우에는 경찰서에 갈 일이 없겠지만, 가끔 경찰서에서 처리하는 민원이 있을 경우 방문하실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을 확인하지 않고 방문해서 업무 처리도 못하고 돌아오면 시간낭비가 되겠죠? 그렇기 않기 위해서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을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여러분이 궁금해할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00시부터 오후 6:00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픈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외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예를 들면 강남)의 경우는 주말에도 운영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방문할 지역의 경찰서 민원실에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정확한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을 파악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 종류

경찰서 민원실에서 어떤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지 아시나요? 어떤 업무 및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지 알아야지 업무시간을 알아본 의미가 있겠죠? 이번에는 경찰서 민원실 업무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통 관련 민원 업무

운전면혀증 갱신 신청(2종) /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 운전면허 정기적성검사 신청(1종) / 운전경력증명발급(국문/영문) /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 도로공사 신고 / 긴급자동차 지정 신청 / 긴급자동차 지정 증재 교부신청 / 운전면허처분 이의신청 / 교통사고조사 이의신청 /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필증 재교부 신청 / 무사고 운전자 표시장 수여 신청 / 운전면허 수시적성검사 신청 / 운전면허증 갱신 발금(적성검사) 연기 신청 / 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응시원서 /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 자동차 운전 전문학권 지정 신청 / 안전기준 초과 승차 (적재) 차량 또는 차로폭 초과 차량통행허가증 발급 / 버스전용차로 통행 지정 신청 / 버스 전용차로 통행 지정 증재 교부 / 제한구역 통행허가증 발급 신청 / 견인 등 대행법인 등 지정 신청

2. 경비 관련 민원 업무

전의경 복무 확인증명서 발급 신청 / 경비원 복장 등(결정, 변경) 신청 / 차량도새등 (결정, 변경) 신고 / (경비원 복장 등, 출동차량 도색 등) 시정명령 이행보고 / 청원경찰 배치 폐지(감축) 통보 / 청원경찰 배치 신청 / 청원경찰 임용 승인 신청 / 청원경찰 무기대여 신청 / 제조·판매업체 신규등록 신청 / 제조·판매업체 변경 신청 / 제조·판매업체 재교부신청

3. 수사 관련 민원 업무

(성) 범죄경력조회 신청 / 수사 사건 접수증 발급 신청 / (사건사고 화재 도난 도난 해지 변사) 사실확인원 발급 신청

4. 생활안전 관련 민원 업무

지문 등 사전등록 신청 / 분실물 신고 / 실종아동 등·가출인 신고접수증 발급 신청 / (총검·도검·화약류·분사기·전자충격기·석궁) 소지허가 신청 /총포소지허가 갱신 신청 /엽총·공기총·석궁 소지허가 책임자 교육 수강신청 / 사격장 관리자 선임 또는 해임 신고 등

5. 경무 관련 민원 업무

손실보상청구

오늘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업무 종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저도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찰서 민원실에서 이렇게 많은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민원 종류를 보니 생각보다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시기 전에 업무시간을 꼼꼼히 확인하고 방문하셔서 허탕 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이전 01234567891011121314 이전 이전 012345678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경찰서 민원실 시간

다음은 Bing에서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 경찰청
  • 경찰
  • 경찰관
  • 대한민국 경찰
  • police
  • KOREA POLICE
  • 남양주북부경찰서
  • 호흡곤란 민원인
  • 경찰서에서 쓰러진 민원인
  • 응급실
  • 민원인 응급실
  • 대학병원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YouTube에서 경찰서 민원실 시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찰서에서 갑자기 쓰러진 민원인…지체할 시간이 없다!!😰 #shorts | 경찰서 민원실 시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