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놀라 효능 |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최근 답변 242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래 놀라 효능 –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영척박_영양척척박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7,380회 및 좋아요 3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1. 1. 에너지 그래놀라는 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
  2. 포만감 혈당 균형을 유지하며 매우 포만감이 느껴지는 음식이다. …
  3. 혈액 건강 …
  4. 장 건강 …
  5. 신경 안정 …
  6. 면역 체계 강화 …
  7. 젊고 건강한 뇌 …
  8. 아름다움

Table of Contents

그래 놀라 효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 그래 놀라 효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 ) 영척박입니다.
간편한 아침대용 시리얼! 마트에 그래놀라 제품이 정말 많더라고요~
오늘은 그래놀라 제품 10개를 비교해보려 합니다. 수많은 제품 중에
그래도 더 건강한 제품을 드시고 싶다면 ‘이것’의 함량을 비교해서 고르세요!
영상에 자세히 비교해 놓았답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제품🔹
실제 영척박에서 사용하거나, 추천하는 제품들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함께 공유해요!
더 좋은 제품 및 상품이 있다면 언제든 추천해주세요 🙂
*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크런치 시리얼 : https://coupa.ng/bZ4yr4
*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 시리얼 : https://coupa.ng/bZ4yv4
* 캘로그 통귀리 그래놀라 : https://coupa.ng/bZ4yTD
* 캘로그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 https://coupa.ng/bZ4zSg
* 마켓오 오!그래놀라 야채 : https://coupa.ng/bZ4zbl
* 마켓오 오!그래놀라 검은콩 : https://coupa.ng/bZ4zXI
* 캘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미숫가루 검정콩 : https://coupa.ng/bZ4zhE
*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 골든넛츠 : https://coupa.ng/bZ4yNQ
* 퀘이커 크렌베리 바나나 : https://coupa.ng/bZ4zq2
*조단스 컨트리 크리스피 그래놀라 레이즌 : https://coupa.ng/bZ4z13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
.
.
▼ 더 자세하고 다양한 꿀 정보는? ▼
* 당식닥터 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difood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edifoodlab
* 네이버 블로그(영양학으로 보는 식품리뷰): https://blog.naver.com/healthynutriclinic
*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official.medifoodlab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edifoodlab
* 제휴문의/ 강의요청 : [email protected]
#그래놀라 #그래놀라추천 #다이어트그래놀라 #당식닥터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레시피 #당뇨레시피 #초간단레시피 #당뇨병 #혈당관리 #혈당조절 #당뇨관리 #당뇨식단 #다이어트 #체중조절 #임당식단 #임당관리 #당뇨식단 #식이조절 #건강관리 #영양정보 #건강꿀팁 #다이어트식 #당뇨식 #건강식 #시리얼 #그래놀라리뷰 #그래놀라비교 #당뇨그래놀라 #아침간편식 #간편식 #시리얼추천

그래 놀라 효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그래놀라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 블로그 생활

식이 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귀리에는 복합 당이 풍부하면서도 …

+ 더 읽기

Source: ghentm.com

Date Published: 9/13/2021

View: 9991

그래놀라 효능, 이래서 다들 먹는구나?

그래놀라 효능 · 1. 소화기능 개선 ·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3. 체중 감소 · 4. 암 및 빈혈 예방 · 5. 인지 향상 · 6. 스킨케어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ingu9.tistory.com

Date Published: 6/28/2021

View: 7089

그래놀라 효능 / 영양성분 / 칼로리 / 먹는방법 총정리! – 블로그

따라서 식욕을 떨어뜨리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렐린의 분비를 억제 해주는데, 비만인 사람들 뿐만 아니라 하루동안 배고픔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이 …

+ 더 읽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4878

그래놀라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기 – 생활 속 문화와 정보 나눔 공간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상의 이점을 풍부하게 제공하는 매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auroralsky.tistory.com

Date Published: 5/19/2021

View: 7761

그래놀라 효능 다이어트 효과 – 웰빙라이프

그래놀라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사 …

+ 여기에 표시

Source: 0101box.tistory.com

Date Published: 7/30/2021

View: 2392

그래놀라 효능 및 섭취방법과 수면시간기록-일주일기 3화

그래놀라 효능 섭취방법. 퀘이커 심플리 그래놀라. 나는 시리얼을 좋아한다. 왜? 편하고, 간편하며, …

+ 여기에 보기

Source: naktah.tistory.com

Date Published: 2/8/2022

View: 3958

든든한 아침을 책임질 ‘그래놀라’. 그래놀라로 손쉽게 건강챙기기 …

건강한 영양섭취 그래놀라건강한 식습관의 기본은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다. 최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단 … 그래놀라로 손쉽게 건강챙기기, 그래놀라 효능.

+ 여기에 보기

Source: medicalreport.kr

Date Published: 2/16/2021

View: 3047

그래놀라의 효능과 추천하는 먹는 법 – 박문총론구

식사 대용으로 먹는 시리얼 중에서 그래놀라가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오트밀을 비롯한 다양한 곡물, 말린 과일, 각종 견과류 등을 꿀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udu1355kdu.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2

View: 544

식사대용 ‘그래놀라’ 먹는 요령은? – 코메디닷컴

그래놀라는 무엇? 곡물에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서 구워낸 음식이다. 곡물 중에도 귀리가 많이 쓰이는데, 귀리에는 섬유소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

+ 여기를 클릭

Source: kormedi.com

Date Published: 3/25/2022

View: 231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래 놀라 효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래 놀라 효능

  • Author: 영척박_영양척척박사
  • Views: 조회수 47,380회
  • Likes: 좋아요 303개
  • Date Published: 2021. 4.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SPK3omanY4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3분

그래놀라는 풍부한 영양이 함유된 훌륭한 식품이다.

마지막 업데이트: 06 8월, 2020

요즘 점점 그래놀라를 아침으로 먹는 일이 흔해지고 있다. 그래놀라는 단지 맛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아침 식사라서 인기가 높다.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며, 특히 하루 동안의 충분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그래놀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그래놀라는 풍부한 영양이 함유된 훌륭한 식품이다. 천천히 분해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그리고 다른 많은 영양분을 포함한다. 그래놀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왜 좋은지 좀 더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아침 식사로 스무디 볼을 먹어 보자

1. 에너지

그래놀라는 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에너지를 북돋워주기 때문에 힘을 다시 얻는 데에 좋다.

섬유근육통과 만성 피로와 같은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2. 포만감

혈당 균형을 유지하며 매우 포만감이 느껴지는 음식이다.

그래놀라는 아침이나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을 하는 사람이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해 준다.

3. 혈액 건강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그래놀라를 먹으면 높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자연 요법

4. 장 건강

그래놀라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한 소화를 돕고 변비와 다양한 소화계 문제를 예방한다. 하지만, 섬유질 소화를 돕기 위해 하루동안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5. 신경 안정

귀리, 씨앗 그리고 견과류는 신경계를 안정화하는 데에 큰 효과를 지닌다. 그렇기에 불안, 긴장, 스트레스 혹은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의 영향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

6. 면역 체계 강화

매일 같이 그래놀라를 먹는다면 계절이 변화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혹은 스스로 약하다고 느낄 때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자연스럽게 면역력을 높여주므로 약이나 다른 부가물 없이 병원균으로 부터 몸을 방어할 수 있다.

7. 젊고 건강한 뇌

그래놀라에는 노화 방지제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둔해지지만 그래놀라를 섭취하면 뇌 기능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기억력 및 집중력 감퇴와 관련된 다양한 뇌 문제의 발병을 막을 수 있다.

8. 아름다움

음식은 아름다움과 많은 관련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면 아름답고 건강한 머리카락과 피부, 손톱을 얻을 수 있다. 그래놀라는 완벽한 멀티 비타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영양이 부족하다면 탈모, 습진 등이 눈이 띄기 시작할 것이다.

9. 간 건강

간은 빈약한 식단과 오염, 부정적인 감정에 가장 영향을 크게 받는다. 그래놀라와 같은 특정한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영양분은 간이 레시틴을 생산하도록 도와 몸의 독소를 정화하도록 돕는다.

10. 갑상선 활성화

귀리는 요오드를 포함한 많은 미네랄을 함유한다. 요오드는 갑강선 기능 저하증을 자연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 중요한 갑상선의 활성화를 돕는다. 그래놀라를 섭취하면 피곤, 탈모 혹은 체중 저하와 같은 많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완화될 것이다.

11. 뼈 건강

그래놀라는 깨, 아몬드와 함께 섞이면 높은 칼슘 함량을 갖게 된다. 이 조합은 뼈와 치아 건강을 강화하는 데에 완벽한 레시피로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유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12. 모든 사람을 위한 음식

그래놀라의 가장 훌륭한 장점은 노인, 어린이, 운동선수, 임산부, 수유기의 엄마들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집에서 그래놀라를 만들 때에는 자신의 알레르기와 추구하는 식단에 맞춰서 설탕과 글루텐, 유제품 등을 제외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자.

그래놀라는 매우 많은 영양분을 지닌 음식이라는 사실에 더불어 체중 감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다량의 섬유질과 당을 조절하는 그래놀라의 능력 덕분이다. 반대로, 저체중인 사람들은 그래놀라를 건강하게 먹으며 체중을 늘리는 데에 활용할 수도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그래놀라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그래놀라 효능 및 영양 성분, 섭취 시 주의점

그래놀라는 귀리와 견과류, 말린 과일, 씨앗, 향신료, 설탕이나 꿀과 같은 감미료를 넣고 구운 시리얼 일종으로, 단백질, 식이 섬유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이게 함유돼 있으며 필요에 따라 다양한 영양소를 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놀라의 주재료인 귀리에는 백미나 현미에 비해서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로, 식이 섬유 일종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19세기 후반부터 미국의 주식으로 사용되며 아침 식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통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꿀 등으로 구성된 그래놀라는 아침 식사와 스낵, 요구르트나 디저트에 추해 섭취하며 오랫동안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 글루텐이 없는 것부터 저당과 특별한 영양소가 첨가된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유래

그래놀라는 미국의 의사인 제임스 케일럽 잭슨이 병원식으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욕의 한 요양원을 운영하던 제임스 케일럽 잭슨 박사는, 건강한 식습관을 강조하며, 아침 식사 대용으로, 오트밀과 밀 옥수수 등을 사용해 만든 시리얼이 오늘날 그래놀라로 발전한 것입니다. 시리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하는 그래놀라는 다른 시리얼에 비해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달콤하고 식감도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영양 성분

그래놀라는 대부분 열량이 높고 단백질과 식이 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셀레늄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의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 B, E를 함유하고 있으며, 첨가하는 재료에 따라 달라서, 견과류나 종자가 많으면 단백질 풍부해지게 되고, 통곡물을 많이 넣으면 섬유질이 풍부해집니다. 또한, 말린 과일이나 꿀 설탕 등의 당분이 많아지면 열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며, 체중 조절과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아침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빈혈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고, 기억력과 인지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호르몬과 세포 성장을 자극해 뼈와 피부 건강,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귀리에는 복합 당이 풍부하면서도 지속해서 에너지를 공급할 만큼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미보다 열량이 낮으면서도 단백질은 두 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페놀 함량은 쌀보다 10배나 높습니다.

뇌 건강

그래놀라와 뮤즐리는 대부분의 재료와 영양소가 비슷하며, 주요 차이점은, 그래놀라는 말린 과일과 함께 꿀이나 시럽과 같은 감미료를 첨가해 구워 만드는 반면, 뮤즐리는 굽지 않고 말린 과일로만 단 맛을 냅니다. 또한 그래놀라 뮤즐리에는 견과류와 귀리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 B가 풍부하므로 각종 호르몬과 효소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씹으면서 뇌를 자극하고 뉴런과 신경 전달을 활성화해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만들기

그래놀라를 아침 식사로 먹으면 장내 균총의 구성과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제품을 구입해 그대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견과류나 오트밀 등을 첨가해 좋아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으며, 어디에나 가져갈 수 있는 편리한 이동성도 가지고 있어 등산객이나 야영객 등의 야외 활동 지향적인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도 좋고, 냉장고에 넣지 않아도 실온에서 보관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칼로리, 주의점

그래놀라는 통곡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면서도 용해성 식이 섬유와 불용성 식이 섬유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놀라는 상당히 열량이 높아서 100g당 552㎉ 정도로 거의 쌀 등 곡류 수준으로, 당분이 많이 들어갈수록 열량은 올라가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혈관계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300×250

그래놀라 효능, 이래서 다들 먹는구나?

요즘 대중적인 음식인 만큼 그래놀라로 만든 시리얼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에도 좋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그래놀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놀라란?

그래놀라는 오트밀, 옥수수, 현미 등의 곡물과 꿀을 섞어 오븐에서 구워낸 간편식의 일종입니다. 전체 혼합물이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지기 때문에 어디서나 먹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놀라는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그래놀라를 드시는 분들은 요거트, 꿀,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 청포도 등 다양한 과일과 섞어 드시거나 다른 견과류와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편의성, 맛이 우수하여 아침 대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효능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조절하며 체중 감량을 돕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등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아침 식사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빈혈을 예방하며 적절한 기관 기능을 촉진합니다.

그래놀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인지 활동을 증가시키며 피부의 질을 개선하고 뼈를 강화하고 새로운 조직과 호르몬 성장을 촉진하고 당뇨병을 관리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소화기능 개선

그래놀라의 첫 번째 효능은 소화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래놀라는 소화 보조제로 큰 이점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함유되어 있어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싶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조절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식습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근막 운동을 자극하여 장계의 평활근 수축을 돕고, 음식물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하며, 위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장 기능을 향상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비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불용성 섬유소는 설사의 발병률을 줄입니다. 또한 섬유질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죽상동맥경화증과 같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과 오메가-6 지방산을 동맥에서 제거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그래놀라의 수용성 섬유소는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류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과 정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라크는 혈압을 높이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인 아몬드와 호두와 같은 견과류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이라고도 함)

3. 체중 감소

그래놀라는 만성 비만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놀라의 섬유질은 음식을 팽창시키고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줍니다. 따라서 식욕을 감소시키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레린의 분비를 억제합니다. 비만인 사람뿐만 아니라 하루 중 비정상적으로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과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암 및 빈혈 예방

그래놀라의 높은 망간 함량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주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DNA의 구조를 바꾸고 건강한 세포를 암으로 바꾸는 세포 대사의 부산물인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유익한 화합물입니다. 망간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의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기본적으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혈액 내 철분 결핍이 원인입니다. 그래놀라에는 철분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 및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래놀라를 철분 보충제로 활용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인지 향상

그래놀라는 칼륨이 많고 나트륨이 적습니다. 혈관의 조영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혈관이 내려가면 혈관이 이완되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혈액과 산소 흐름이 증가합니다. 증가된 산소와 뇌로의 혈류는 인지 기능을 향상하고 신경 반응 속도와 신경 경로 형성을 증가합니다. 그래놀라의 혈압을 낮추는 효과는 또한 심혈관계의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그것은 또한 죽상 동맥 경화증, 뇌졸중 및 기타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의 가능성을 낮추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6. 스킨케어

마지막으로 그래놀라의 효능입니다. 그래놀라는 알파 토코페롤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한 끼 식사를 제공하면 일일 요구량의 2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모낭과 손톱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햇빛, 주름 및 조산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세혈관 벽을 강화하며 심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혈류량을 증가시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그래놀라 효능 / 영양성분 / 칼로리 / 먹는방법 총정리!

곡물에 각종 견과류와 말린 과일 등을 꿀 등에 섞어서 바삭해질 때까지 오븐에 구워낸 간편식을 ‘그래놀라’라고 합니다.

그래놀라의 주요 영양성분은 바로 ‘식이섬유’입니다. 그래놀라에 들어가는 견과류와 말린 과일에는 각종 미네랄(나트륨, 아연, 인, 마그네슘, 칼슘, 철)과 비타민(비타민 E, 비타민 C, 나이신, 티아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그래놀라는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리함과 다양한 영양소의 함유 및 맛도 훌륭해 현대 사회인들의 아침 대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기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상의 이점을 풍부하게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아침 대용 식품이다.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빈혈을 예방하며, 적절한 장기 기능을 촉진한다. 또한 그래놀라의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인지 활동을 증가시키며, 피부 질을 향상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당뇨병을 관리하며, 새로운 조직과 호르몬 성장을 촉진시키며,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놀라는 무엇인가?

그래놀라는 오트밀, 현미, 옥수수 등 곡물과 꿀 등을 섞어 오븐에서 구워낸 간편식의 일종이다. 전체 혼합물은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지고 제품으로 나온 것은 매우 편리하게 어디서든 먹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래놀라는 이동 중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캠핑하는 사람들,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 널리 사랑 받고 있다.

집에서 먹을 때 그래놀라는 요구르트, 꿀, 딸기, 바나나, 그리고 다른 종류의 과일과 함께 섞거나 다른 곡물들과 혼합하여 먹을 수 있다.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편리함, 맛도 훌륭하여 현재 아침 대용식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래놀라의 영양적 가치

그래놀라의 주된 건강상의 이점들은 주로 식이섬유를 포함한 영양소 때문이다. 그 안에 들어 있는 미네랄은 나트륨, 칼륨, 아연, 인, 마그네슘, 칼슘, 철을 포함한다. 비타민에는 비타민E, 비타민C, 니아신, 비타민E, 티아민이 포함된다.

그래놀라의 건강 이점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 보조제로서 매우 훌륭한 장점이 있다. 그래놀라에는 수용성 섬유소와 불용성 섬유소가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섬유질 섭취의 증가를 원하는 사람들이 흔히 소비한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조절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식습관에 잇점이 많다. 근막 운동을 자극하는데, 이것은 장 계통의 매끄러운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어 음식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하는 동시에 위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유발하여 장 기능을 개선시킨다.

수용성 섬유질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변비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불용성 섬유는 설사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섬유질은 동맥경화증,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심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이나 오메가-6 지방산의 동맥을 깨끗하게 해 줌 으로써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체중 감량

그래놀라는 만성 비만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낮다. 또한 그래놀라의 섬유질은 음식을 부풀리고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따라서 식욕을 떨어뜨리고 그렐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이것은 몸을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다. 비만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하루 중 비정상적인 시간에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흔한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그래놀라의 가용성 섬유는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는 역할도 한다. 혈류에서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줄임으로써 동맥과 정맥에 플라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이런 종류의 플라크는 혈압을 증가시키고 심혈관 계통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그래놀라에는 아몬드나 호두와 같은 견과류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좋은 콜레스테롤 또는 HDL 콜레스테롤로도 알려져 있다).

에너지 보충 및 증가

많은 야외 등산객들과 캠핑 객들이 그래놀라를 휴대하여 가지고 가는데 그 이유는 그래놀라를 먹음으로써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적절한 간, 신장, 신진대사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 비상 식량으로 좋다.

암 예방

그래놀라의 높은 망간 함량은 주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제는 DNA 구조를 바꿔 건강한 세포를 암으로 변형시키는 세포대사의 부산물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유익한 화합물이다. 망간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이 발생할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빈혈 예방

빈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부분인 혈액 속의 철분 결핍으로 발생되는데, 빈혈은 과도한 피로, 두통, 인지장애, 우울증, 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놀라는 상당한 양의 철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다. 철분 보충제로 그래놀라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인지력 강화

칼륨 함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이 낮기 때문에 그래놀라는 혈관 조영제 역할을 하여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혈압이 내려가면 혈관이 이완되고, 스트레스가 감소하며, 혈액과 산소 흐름이 증가할 수 있다. 뇌로 가는 산소와 혈액의 흐름이 증가하면 인지 기능을 증진시키고 신경 반응의 속도와 신경 경로의 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혈압을 낮추는 그래놀라의 효과는 심혈관 계통의 긴장을 완화하고, 또한 동맥경화, 뇌졸중 및 기타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환의 가능성을 낮춤으로써 심장 건강에도 분명히 도움이 된다.

스킨케어

그래놀라는 알파-토코페롤로도 알려진 비타민E의 좋은 공급원이며, 한 끼의 음식을 제공하면 하루 요구량의 거의 20%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E는 조산, 햇빛, 주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세관 벽을 강화하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모낭과 손톱이 그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혈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래놀라 칼로리

그래놀라는 한끼로 30g정도를 권장량으로 추천하는데 그 양의 칼로리도 130kcal내외이니 적다고 볼 수는 없다. 포만감은 높은 편이니 한끼 식사로는 충분한 편이다.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으며 꾸준히 먹는 다면 몸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놀라 효능 다이어트 효과

300×250

그래놀라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그래놀라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사 준비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별로 들지않기 때문에 지속하기 쉬운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아침식사의 영양보급에 좋습니다.

그래놀라는 현미와 보리 등의 곡물을 가공하여 만들었으며, 구워내어 고소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라 누구나 먹기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중에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효능·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주의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 효과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효능·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식이섬유의 정장작용

현미와 보리 등의 곡물을 원료로 하는 그래놀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위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가기 때문에 정장작용이 기대되는 영양소입니다. 장내에서 대변의 부피를 늘려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지질, 당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비만예방에 매우 적합합니다.

▣ 혈당상승을 억제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는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기대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된 음식을 끈적이는 상태로 함으로써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혈당이 급상승하면 당을 지방으로 바꾸는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있어서 혈당조절은 중요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의식해서 섭취하도록 합니다.

▣ 포만감으로 과식방지

그래놀라에 들어있는 현미, 보리,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은 씹는 맛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쉽습니다. 저작 횟수가 증가하면 포만중추를 자극할 수 있고, 과식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속도도 완만하기 때문에 배가 든든해져 다른 간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 방법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올바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2끼를 대체

그래놀라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하루 식사 중 1~2끼를 그래놀라로 대체합니다. 매 끼니를 대체하면 영양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2끼까지만 대체하도록 합니다. 1일 1식부터 시작하면 무리없이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체할 식사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아침이며, 그래놀라에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에너지 보급에 매우 적합합니다. 저녁을 대체할 경우는 시간대에 주의하세요. 당분이 많은만큼 밤에 먹으면 지방으로 변하기 쉽기 때문에 자기 3시간 전까지는 다 먹도록 합시다.

▣ 1끼분 기준은 40~50g

그래놀라에는 당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과잉섭취는 칼로리를 초과하기 때문에, 1끼 분량을 적절히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를 할 때 그래놀라의 한끼당 섭취기준은 40~50g입니다. 그러나 제품에 따라 1인분 기준량은 달라지므로 패키지를 잘 확인하도록 하세요.

▣ 단품 섭취는 피한다

그래놀라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품으로는 영양이 부족합니다. 샐러드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이 편중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간식이면 10g을 기준

간식을 그래놀라로 대체할 경우는 10g을 기준으로 합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그래놀라를 간식으로 먹을 경우는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고려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무가당 요거트나 두유와 함께 섭취

우유는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래놀라와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줍니다. 그러나 약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무가당 요거트나 무조정 두유라면 영양만점인데다 섭취 칼로리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 다이어트 주의점

그래놀라 다이어트에 대한 주의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과식주의

그래놀라는 백미보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입니다. 그래놀라 1인분(50g)의 열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50~470kcal이며, 백미 한공기(150g)의 열량은 약 252kcal입니다.

또한 그래놀라는 우유나 두유와 함께 섭취하면 그만큼 칼로리가 더 증가하게 됩니다. 과식하지 않도록 한끼 섭취량을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 영양균형을 생각하고 섭취

그래놀라 다이어트는 하루의 영양균형을 생각해 식사를 구성하면 성공하기 쉬워집니다. 특히 그래놀라는 단백질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의식해서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가슴살이나 영양가가 풍부한 계란 등을 추천합니다. 또는 콩이 들어간 그래놀라라면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운동습관

다이어트의 기본은 섭취칼로리보다 소비칼로리를 더 늘리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병행하여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식사량을 줄이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오기 쉬운데다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분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향상시키길 바랍니다.

체지방 줄이는 법

현미밥 다이어트 효과

728×90

그래놀라 효능 및 섭취방법과 수면시간기록-일주일기 3화

728×90

반응형

그래놀라 효능 및 섭취방법과 수면시간기록-일주일기 3화

건강을 생각해서 이것 저것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엔 그래놀라라는 것을 먹어봤는데요, 결론은 저처럼 장이 예민한 분이라면 귀리류는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과장 조금 보태 얘기하면 24시간 내내 장 안에 가스가 차오르며 틈만나면 화장실 들락날락 해야합니다.

숙변제거라고하기엔 일상생활에 치명적일만큼 지장이 생기기에 저는 섭취를 중단하려합니다.

그래놀라 효능 섭취방법

퀘이커 심플리 그래놀라

나는 시리얼을 좋아한다.

왜? 편하고, 간편하며, 깔끔하기 때문에.

시리얼이 간식이냐 식사냐는 논외로하고 나로서는 한 끼 식사를 굉장히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메인 메뉴 중 하나이기에 썩 좋아하는 편이다.

본디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리얼의 경우 콘플레이크, 즉 옥수수로 만든 것이다.

그리고 근래에 건강에 관심을 갖고 다른 시리얼을 먹어볼까? 해서 구입한 퀘이커 심플리 그래놀라.

그래놀라는 시리얼 중 하나로 오트밀을 비롯한 곡물, 건조과일, 설탕 등을 섞어 오븐에 구운 것을 이야기한다. 즉 시리얼의 종류 중 하나라는 것.

오트밀 = 귀리라고 보면 된다. 귀리라는 것이 굉장히 억세 다양한 가공방식을 거쳐 먹기 쉽게끔 만든다고 하는데 아무쪼록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주기에 대표적인 다이어트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무엇보다도, 베타글루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독소와 숙변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문제는, 장이 예민한 사람의 경우 숙변제거를 넘어서서 아예 장을 쥐어짜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왜? 내가 그랬으니까.

그냥 일상생활에 치명적인 지장이 생긴다.

뭐 먹지도 않았는데 계속 화장실 가야함. 아, 이게 숙변제거인가? 숙변이니까, 장에 늘러붙어앉아있는 찌꺼기들이 배출되는 것이라 시원하게 쾌변이 불가능하고 그렇게 불쾌하게 배변활동이 이루어지는건가?

체감상 배에 가스가 늘 가득차있고, 수시로 화장실에 가야하는데 쾌변은 이루어지지 않음, 찔끔찔끔 나옴 + 배는 아픔.

섭취후 대략 이틀정도는 이러한 기조가 이어지는듯.

몇 번 먹어봤지만 대부분 비슷한 상황이 이어져 나에게는 귀리가 맞지 않는구나 싶어 섭취를 중단했다.

퀘이커 심플리 그래놀라 제품에 대한 디스가 아니다. 제품 자체는 굉장히 맛있다. 다만 단 맛이 꽤나 강해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 듯. 귀리와 더불어 함께 들어있는 건조과일 등 때문에 씹는맛도 괜찮음.

다만, 귀리가 나랑 안맞는다는 이야기.

장이 예민한 분이시라면 귀리류는 피하는 것을 추천드림.

728×90

귀리 부작용 배탈

그래놀라 먹는 방법은 특별할 것이 없다. 여느 시리얼과 마찬가지로 우유, 요구르트 등과 함께 섭취하거나 제품 그대로 먹어도 무방하다고. 취향 껏 섭취해주면 되겠다.

그래놀라 효능에 대해 검색하다가 알게 된 것은 그래놀라 자체가 오트밀, 곡물, 건조과일 등과 함께 설탕을 섞어 오븐에 구운 것이기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고 한다.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있어 혈당 균형을 유지해줘서 포만감이 느껴지기에 다이어트에 좋다는 논리가 완성되는 것 같은데 과한 당섭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게 맞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함. 너무 삐딱한가ㅋㅋㅋㅋ

아무쪼록 나는 옥수수시리즈만 먹는걸로.

수면시간기록

5월 첫 째주 수면시간기록.

월요일 – 여섯 시간 취침. 확실히 7시간 미만으로 자면 기상이 굉장히 힘들다.

화요일 – 여섯 시간 반 취침. 지난주 금요일 5시간 30분 잔 것의 여파가 계속 이어지는건지 정말 정말 피곤하다.

사이클이 낮부터 시작해서 저녁 먹은 직후까지 굉장히 졸림 – 조금만 있다가 자야지 – 갑자기 말똥말똥해짐 – 취침시간 늦어짐 – 취침시간 줄어듬 – 피곤 – 이렇게 피곤이 누적되는 듯.

무엇보다도 피곤하니까 굉장히 무기력해지는 것이 누워서 유튜브로 시간만 녹이다가 잠에 들어버린다.

그나저나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진짜 이쁜듯. 사야겠다.

수요일 – 일곱시간 취침, 일곱시간 취침이 좋다.

목요일 – 일곱시간 취침, 일곱시간 이상 자주니까 슬슬 몸이 돌아오는 듯. 확실히 하루 이상 무리해버리면 몸이 회복되는데까지 시간이 일주일정도 걸리는 듯, 이 날 꿈꿨는데 기억이 안난다.

금요일 – 8시간 30분 취침, 진짜 8시간 이상 자면 기상이 쉽고 즐겁다. 무엇보다도 일어날 때 몸이 개운함. 이 날은 특이한게 잠에 든 후 1시간 30분 있다가 깼고, 다시 네 시간 30분있다가 깼다.

얼추 1시간 30분 사이클에 따라 잠에서 깨는 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음. 사실 월~수 중에도 자다가 중간에 깬 날이 있는데 상세히 적지 않아 기억안남. 본디 일어나면 몇시간 잤고, 자다가 깼는지, 꿈을 꿨는지, 꿈을 꿨다면 무슨 내용인지 적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편인데 월~수는 그냥 피곤하고 정신이없어서 일어나서 뭐 잠자리가 어땠고 저땠고를 적을 정신이 없어서 못적었다.

토요일 – 8시간 취침. 깔끔하고 개운하다.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안좋았던 것은 날씨 뿐.

일요일 – 6시간 취침, 밤 새 코인보다가 늦게 잠ㅜㅜ

정리해보면 이번주 총 수면시간은 49시간으로 하루 평균 7시간을 잤다.

일단 목표치에 굉장히 근접함. 목표는 일평균 7~8시간 취침이니까. 다만 수면스케줄이 들쭉날쭉한 것을 조절해야겠고 되도록이면 7시간 이상, 8시간 이하로 꾸준히 수면시간을 챙겨나가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무조건 많이 자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성공한 사업가들의 이야기에서 꼭 등장하는 것이 마이너스가 최대치까지 찍혀버린 통장과 사무실에서의 쪽잠 등의 에피소드들이니까.

다만,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나라는 사람은 하루에 3~4시간씩 자면서 쥐어짜내려해봤자 제대로 된 효율이 나오지 않는 사람, 수면에 굉장히 민감한 사람이기에 수면시간을 챙겨나가려고한다.

실제로 미래에 대한 불안함, 현실에 대한 불만 등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많이 가라앉았고(여전히 불쑥 불쑥 튀어나오곤 하지만…)앞으로 바라보며 보다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됐음.

긍정의 힘! 믿음의 힘! 힘냅시다. 모두들 화이팅!

728×90

반응형

든든한 아침을 책임질 ‘그래놀라’. 그래놀라로 손쉽게 건강챙기기, 그래놀라 효능

건강한 영양섭취 그래놀라

▲곡물과 견과류로 만든 그래놀라는 아침대용으로도 좋아 인기가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한 식습관의 기본은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다. 최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단하게 먹는 시리얼, 요거트, 우유 등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아침 요리 그래놀라는 오트밀, 보리, 현미 등 건강에 좋은 곡물과 견과류 등에 꿀이나 설탕을 섞어 구운 것을 말한다. 그래놀라와 함께 건포도, 크랜베리 등 말린 과일들도 섞어서 새콤한 맛을 낼 수 있으며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보통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먹기도 하는데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고 다양한 곡물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다.

▲요거트, 우유 등과 함께 즐기면 식감도 더하고 맛도 더할 수 있는 그래놀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침 출근시 휴대하기 편한 그래놀라바로 즐길 수 있다. 견과류, 건과일 등이 들어가서 영양도 높을 뿐 아니라 맛까지 일품인 그래놀라. 평소에 먹기 귀찮아 섭취하지 않았던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고 몸에 좋은 통곡물, 견과류 등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영양 밸런스를 맞추는 데도 효과적이다. 곡물 섭취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변비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래놀라바는 휴대하기도 간편해 출근길에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그래놀라는 시중에도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가공 과정에서 당분과 나트륨이 함유되어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물론 손이 많이 가지만 원하는 재료를 넣을 수 있어 더 건강한 식단을 만들 수 있다. 그래놀라는 만드는 방법은 호두, 아몬드, 오트밀 등 다양한 곡물을 비율에 맞게 섞어 준 후 꿀, 설탕, 올리브오일 등을 넣어 끓여준 시럽을 넣어준다. 시럽이 곡물에 잘 스며들도록 골고루 섞어준 후 덩어리 그대로 바 모양으로 만들어 식혀주면 간단하게 그래놀라바가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그래놀라의 효능과 추천하는 먹는 법

식사 대용으로 먹는 시리얼 중에서 그래놀라가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오트밀을 비롯한 다양한 곡물, 말린 과일, 각종 견과류 등을 꿀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워낸 시리얼의 일종입니다. 그래놀라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래놀라의 효능

(1) 변비 개선 및 체중 감량 효과

그래놀라의 주 성분이 되는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 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은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 주고, 불용성 섬유 진 설사를 예방해 줍니다.

섬유질은 체내에서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레린의 분비를 억제해주어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1회 섭취량 30g당 100 – 150칼로리이기 때문에 섭취 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아침식사로 충분한 에너지 제공

그래놀라에는 다량의 곡물을 압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아침 식사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야외활동 시에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3) 두뇌 발달

그래놀라에 들어있는 풍부한 견과류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두뇌를 맑게 하여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놀라 먹는 법

(1)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 먹기

아침 식사 대용으로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요거트에 섞어 먹기

꾸덕한 그릭 요거트에 섞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3) 간편하게 그래놀라 바 형태로 먹기

등산이나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그래놀라 바를 섭취하시면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래놀라를 드실 때는 비타민을 보충해주기 위해 블루베리나 바나나 등의 과일류와 함께 드셔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식사대용 ‘그래놀라’ 먹는 요령은?

아침으로 그래놀라를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간단하면서 시리얼보다 ‘건강한’ 느낌 때문이다. 그래놀라는 과연 몸에 좋은 음식일까? 미국의 주간지 ‘타임’이 전문가들의 의견을 소개했다.

◆ 그래놀라는 무엇?

곡물에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서 구워낸 음식이다. 곡물 중에도 귀리가 많이 쓰이는데, 귀리에는 섬유소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견과류에는 건강한 지방이, 말린 과일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기본적으로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영양학자 신시아 사스에 따르면 “조리법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성분을 살피고 제조 공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료들을 꿀, 시럽 등으로 뭉치기 때문에 당분이 과해지기 쉽다는 것도 함정.

◆ 어떤 걸 살까?

고를 때 성분 표시를 꼼꼼하게 봐야 한다. 특히 당분은 설탕 대신 옥수수 시럽, 과당, 꿀, 유당, 엿기름, 맥아당, 메이플 시럽, 당밀, 자당 같은 명칭을 사용해 정체를 숨기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할 것. 사스는 “인공적인 재료가 들었다면 되도록 사지 말라”고 충고한다. 잘 모르는 재료가 들어간 경우도 마찬가지.

◆ 얼마나 먹을까?

브랜드에 따라 다르지만 1/3컵 정도가 적당하다. 그래놀라를 커다란 국그릇에 가득 먹는 것은 과하다는 의미다. 스포츠 전문 영양학자 낸시 클라크는 “성별이나 나이, 활동량에 따라 필요한 양이 다르겠지만 그래놀라는 절대 배부를 때까지 먹는 음식이 아니라는 사실만 명심하라”고 강조한다.

◆ 어떻게 먹을까?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바나나 또는 베리 류의 과일을 곁들이는 것, 호박씨 같은 견과류를 뿌려 먹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만약 자전거 하이킹을 가는 날이라면 귀리에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더한 그래놀라를 먹도록 하자. 풍부한 탄수화물이 몸을 움직이는데 효율적인 연료 노릇을 할 것이다.

이용재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래 놀라 효능

다음은 Bing에서 그래 놀라 효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YouTube에서 그래 놀라 효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 그래 놀라 효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