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알레 띠 뉴 브리카 |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54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놀고먹끼-퇴근하고 한잔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256회 및 좋아요 20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홈카페 #비알레띠뉴브리카2020
여러분 안녕하세요~ 놀고먹끼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2020년 신형 비알레띠 뉴브리카 제품이 도착하여,
첫 사용기를 촬영해봤습니다
비알레띠 뉴브리카는 집에서 낮은 비용으로 괜찮은 퀄리티에 에스프레소를 추출가능한 모카포트라서, 요즘 같은 시국에 홈카페나 캠핑가서 갬성있게 한잔 때리면 좋을것 같아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시어 세척법과 길들이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피랑 같이 먹으면 맛있는 원팬토스트도 함께 공유해드리오니, 괜찮으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출처 : YouTube Audio Library, Royalty Free, Medium Electronic, Disco and Lounge
편집 및 BGM : VLLO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비알레띠 브리카 – 쿠팡!

쿠팡은 로켓배송 – 비알레띠 브리카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모카포트, 비알레띠, 비알레띠 뉴브리카, 비알레띠 모카포트, 브리카, 비알레띠 모카포트 2컵, 비알레띠 …

+ 더 읽기

Source: www.coupang.com

Date Published: 12/11/2022

View: 276

비알레띠 뉴브리카 2컵 – 메가커피 공식 쇼핑몰

비알레띠 뉴브리카 2컵. * 옵션추가 모카분쇄커피200g상품은 갓볶은메가커피로 당일로스팅되며, 모카분쇄상태로 출고됩니다. 옵션추가 모카분쇄커피200g상품이 포함된 …

+ 여기를 클릭

Source: m.megacoffee.co.kr

Date Published: 7/21/2021

View: 218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 Author: 놀고먹끼-퇴근하고 한잔
  • Views: 조회수 28,256회
  • Likes: 좋아요 209개
  • Date Published: 2021. 1.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CDhiCleSEA

홈카페의 시작, 커피창고

제품특징

+ 브리카 시스템으로 진한 황금빛 크레마 형성

+ 알루미늄 제품으로 빠른 에스프레소 추출 가능

+ 진하고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추출

+ 크레마의 양이 많으며 오래 지속됨

+ 식기세척기 사용불가

주의사항

!! 배송시 압력추가 풀려있을수 있습니다. 꽉 잠겨 있는지 확인후 사용하세요.

!! 제조과정에서 녹방지 기름과 쇠가루등이 제품에 묻어 있으며 통관절차로 안쪽포장이 뜯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 추출시 상하단 연결부위에서 커피가 새는 경우 안쪽 스크류에 식용유를 발라 부드럽게 하여 사용하세요.

!! 상단 H2O라인까지 물을 채워 옮겨 담으시면 추출하는 데 최적의 양이 됩니다.

!! 제품이 너무 과열되어 손잡이가 녹은 경우에는 소비자 과실로 교환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식기세척기,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사용불가합니다.

비알레띠 코리아

BIALETTI NEW BRIKKA YELLOW

비알레띠 뉴 브리카 옐로우

비알레띠 브리카는 진정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브리카는 카페나, 에스프로소 바에서와 같은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커피 메이커입니다. 기존 모카포트보다 진하고 딥한 향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뉴 브리카를 사용해보세요. 단 몇 분만에 아름다운 크레마를 가진 에스프레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비알레띠 뉴브리카 모카포트 사용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4 bar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가 생성되는 비알레띠 뉴브리카(NewBrikka) 모카포트 사용방법과 실제 사용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구입 계기와 사용

저는 지인인 이탈리아 사람을 통해 모카포트 사용방법을 배운 뒤, 언젠간 직접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를 뽑아 마시겠다는 생각으로 이태리 비알레띠 뉴 브리카(New Brikka) 모카포트 2인용을 구입했습니다. 원래 혼자서도 2샷(도피오)을 즐기는 편이라 2인용 모카포트는 제가 사용하기에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용량이었습니다.

비알레띠 모카포트는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이태리 지인도 제게 커피를 타줄때 비알레띠로 타 주었고 실제로 제게 추천하기도 비알레띠 제품을 추천해주었죠. 이탈리아 사람들이 모카포트 사용법을 소개하는 영상에도 대부분 비알레띠를 사용하고 있어서, 구입에 크게 망설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비알레띠 뉴 브리카 모카포트의 박스를 살펴보면, 1919년 비알레띠의 역사와 모카포트 사용방법 및 특징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제품이므로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 표시사항도 적혀있었습니다.

◆ 모카포트 사용법

뉴 브리카 모카포트의 간단한 사용방법도 제품 내 안내문이 포함되어 있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알레띠 뉴브리카 모카포트의 사용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① 물은 모카포트의 상단부(주전자) 부분을 이용해 보일러(물탱크)에 물을 채운 뒤,

② 커피를 바스켓의 끝부분까지 채워주는데, 절대 탬핑하듯 눌러서 담지 않도록 합니다.

③ 추출 시간은 주전자의 표시선까지 추출이 될 경우 즉시 열원에서 제거합니다.

④ 천천히 커피를 따라내어 거품(크레마)이 잘 보존되게 합니다.

그밖에도 동봉된 설명서에는 모카포트의 보관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안내문이 별도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한글로 된 문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용방법을 확인했으니, 모카포트 길들이기를 하면 됩니다.

공장에서 생산된 모카포트는 처음엔 길들이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처음 사용하는 모카포트는 부드럽게 열릴 수 있도록 기름칠도 되어있고, 생산 과정에서 생긴 금속 가루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2~3 번의 추출과정을 통해 모카포트를 길들여줍니다. 저는 모카포트 길들이기를 하면서 모카포트 사용방법에 대해 익히고, 언제쯤 열원에서 제거해야 하는지 감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모카포트의 구조

모카포트는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는데, 뚜껑, 추출구, 주전자, 필터, 가스켓, 커피바스켓, 물탱크, 안전벨브가 그 구조입니다. 또 제품 부위별 소모품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태리에서는 모카포트를 물려주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최대한 관리를 잘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려고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 에스프레소 추출방법

먼저 위의 사진처럼 모카포트의 표시선까지 차가운 물을 채워줍니다. 컵라면 용기처럼 표시가 되어있어 맞추기 쉽더라고요. 4인용 모카포트에는 ‘H2O’ 라는 표시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다음 표시선에 맞춘 주전자의 물을 물탱크에 옮겨 담아줍니다. 예전에는 물탱크의 안전밸브 밑까지 채웠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사용설명서의 안내에 따라서 물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음 커피 바스켓 가장자리까지 모카포트용 분쇄커피를 담아줍니다. 나폴리 쪽 사람들은 커피를 산처럼 쌓아서 그대로 주전자를 체결해서 커피를 추출하면 더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일리(illy) 모카포트용 커피를 사용하는데 간편하고 좋더라고요. 커피는 기호식품이니 각자 취향에 맞는 브랜드의 커피를 마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카포트의 주전자와 커피바스켓, 물탱크를 잘 체결해주고, 하이라이트 레인지나 가스레인지에 중상 불로 끓여주면 위와 같이 커피가 분출됩니다. 조금씩 끓어오르다가 ‘콰르르’ 소리를 내며 커피가 분출됩니다. 표시선까지 끓어오르면 불에서 꺼내서 잔에 옮겨 담아줍니다.

이전의 비알레띠 모델에 비해 뉴브리카 모델은 4 bar의 기압으로 크레마가 추출이 잘 되어,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한 것과 비슷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저같이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선호하시는 분은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만들어 마실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추출이 완료된 커피바스켓의 모습

얼음잔에 물을 채워 넣고, 모카포트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부어주면 끝. 너무 간편하죠. 다만 보관할 때 모카포트에 수분이 남아있으면 부식될 수 있으니, 추출이 완료된 모카포트는 잘 닦아서 말려주셔야 합니다.

커피를 즐겨 마시다 보니 처음 구입했을 때 보다 색이 검게 변하기는 했는데, 나중에 식초와 물로 원래 색으로 돌릴 수 있고,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물이 끓으면서 물탱크 내 기압이 높아져 세척할 때 체결부위가 잘 안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안전밸브를 당겨서 물탱크의 압력을 낮춰주시면 잘 열린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 나중에 모카포트 관리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마련해보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시고,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커피박물관 카페뮤제오

2019 브리카 Vs 2020 브리카 무엇이 달라졌는가?!

프롤로그_모카포트와 크레마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짐과 동시에 홈카페 라는 키워드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집에서도 퀄리티 좋은 커피 한잔을 위한 많은 용품들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 중 우리는 멋진 에스프레소에서 볼 수 있는 크레마에 대한 갈망이 매우 큽니다.

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크레마 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그것은 생두가 로스팅이라는 과정중 생기는 원두의 기공 속에 이산화탄소와 오일 성분들이 남게되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해 곱게 분쇄한 커피가 고온과 고압의 추출 환경을 만나면서

기공안의 이산화탄소와 커피 오일들이 에멀전 형태로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압력에 의해 커피 속 이산화탄소(가스)와 오일들이 거품을 일으키며 추출한 커피 속에서 분리를 일으킨셈인데요.

고운 분쇄 커피와 추출 시 압력을 활용한다는 포인트를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모카포트이기 때문에

홈카페를 꾸려가는 우리들은 모카포트를 신중하게 살펴보고 비교하며 고민합니다.

그리고 모카포트계의 조상님 격인 이태리 브랜드 비알레띠를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그 중에서도 크레마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것이 ””””””””브리카”””””””” 라는 모델인데요.

오늘은 2020년 리뉴얼된 브리카의 뮤제오 정식 런칭을 기념하며

기존 2019 버전과 어떠한 부분들이 달라졌는지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1. 2019 vs 2020 무엇이 바뀌었지?

리뉴얼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면 역시 기본 스펙과 구성품에 대한 비교가 필수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ver.2019 와 ver.2020 의 구성품과 제품 전체적인 제원(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2019 vs 2020 브리카의 달라진 구성품과 스펙

(왼쪽 뉴 브리카 20202 / 브리카 2019)

제품을 살펴보기 전 패키지의 디자인에서도 미세한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사용 방법등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비슷한 내용으로 유지되고 있었는데요.

구성품과 제품에도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2020 버전엔 추가 구성품이 생겼어요~

구 버전 브리카 2019의 경우엔 브리카 본품 1개, 설명서 1개로만 구성품이 이루어져있었지만

신규 버전인 뉴 브리카 2020 에서부터는 브리카 본품 1개, 설명서 1개, 200ml 계량컵이 추가로 동봉되었습니다~!

두가지 버전의 각기 다른 점을 찾아보기 위해 제품을 살펴 보면 볼 수록 도플갱어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단순 페이스리프트만 되고 내부의 부품들도 동일한지 상, 중, 하로 주요 파츠별 디테일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A. 상(단) 커피 컨테이너 비교

B. 중(단) 커피 바스켓, 필터플레이트 등

*왼쪽 브리카 2019 / 오른쪽 브리카 2020

다음으로 보실 파츠는 분쇄 커피를 담을 수 있는 커피 바스켓 부분인데요.

크기 자체의 큰 달라짐은 없어보입니다만 바스켓의 대롱부분이 2019 브리카의 경우 얇고 길쭉한 형태라고 한다면

새로 변경 된 2020 뉴 브리카 부터는 대롱의 모습이 짧고 굵은 형태로 변경 되고, 바스켓 내부의 높이가 약 6mm 길어졌습니다.

바스켓의 단면에 음각으로 표기된 MADE IN ITALY 문구는 측면에서 가운데로 이동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단 파츠는 커피 바스켓을 제외하고도 두가지 품목으로 더 존재하고 있는데요.

바로 패킹을 막아주는 가스켓과 커피를 걸러주는 필터 플레이트 입니다.

하지만 두 파츠를 놓고 비교해보면 필터플레이트 표면에 MADE IN ITALY가 추가된 것 외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C. 하(단) 보일러 (물탱크)

마지막 파츠로 보일러(물탱크) 부분 입니다.

보일러는 물을 담고, 가열하면 증기압이 생성되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일러 또한 안전밸브의 위치, 높이와 크기 모두 동일한 사이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브리카 2019와 브리카 2020 간의 호환 가능 부분에 대하여 궁금해하실까봐 치수를 표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위 사진에도 짐작하셨듯이 제품 간 오차 없이 동일 사이즈이기 때문에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투명창 브리카, 보일러가 은색인 2019 이전의 버전들에서는 부품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2. 사라진 브리카의 압력추, 높은 압력의 추출과 크레마도 사라졌을까?

각 파츠별 호환성 여부까지 살펴보면 사이즈 변화없이 단순 페이스리프트 정도구나 할 수 있지만

사실 가장 결정적인 부분이 변경 되었단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바로 비알레띠 브리카의 심볼과도 같았던 추출구에 압력추가 사라졌다는 것 입니다.

비알레띠의 브리카는 2003년 투명창 브리카를 시작으로 시간이 지나며 약간씩의 디자인이 리뉴얼은 있었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리뉴얼이 진행되는 중에서도 추출구 위에 압력추 디자인은 항상 유지 되어 왔었습니다.

항상 유지 되어 오던 압력추는 일반적인 모카포트들의 추출 압력보다 더 높은 압력으로 추출 될 수 있게끔 해주었는데요.

압력추를 이용하여 추출되는 방식은 일상 생활 속 압력 밥솥과 같은 원리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추출구의 작은 구멍을 무거운 압력추가 막고 있음으로써 보일러(물탱크의) 속 물의 끓는 점을 높여주고

끊는 점이 높아지면서 보다 높은 증기압을 만들어 내어 바스켓을 통해 커피를 통과하여 추출되는 원리인 셈 입니다.

(산에 올라가서 냄비 밥을 지을 때 무거운 돌을 얹어주는 것과 비슷한 것이죠 ^^)

그럼 압력추가 사라진 2020 브리카는 어떻게 진한 크레마와 맛을 내어주는 것일까요?!

해답은 새롭게 디자인 된 압력추가 사라진 추출 기둥 속에 숨어있었는데요.

위 그림은 변경된 추출 기둥의 내부의 단면을 보여주는 단면도 인데요.

단면도 속 추출 기둥은 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좁아지고, 추출구 직전에는 새롭게 추가된 실리콘 밸브가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작동 원리는 커피가 좁아지는 추출 기둥을 통과하기 위해 추출 속도가 빨라지게 되고

추출 직전 새롭게 도입된 실리콘 밸브를 만나면서 높은 압력과 함께 곱고 부드러운 크레마를 만나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3. 이론은 OK, 뉴 브리카 2020의 크레마는 어떤 다름이 있을까?

압력추의 부재, 그에 따른 구조의 변화 그렇다면 기존의 브리카 커피 맛에도 변화가 생겼을까요? 또 사용법은 달라진 부분이 없을까요?

밑으로 내려갈수록 추가적인 설명을 하겠지만 사실 압력추 외에도 아주 작은 변화 한가지가 더 있었습니다.

기존의 브리카들은 추출 컨테이너 상단에 H20 라는 물의 화학식기호가 적혀있는 표시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표시선은 추출하기 전 물을 계량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지만, 변경된 뉴 브리카 2020 에서 부터는 별도의 200ml 계량컵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구 버전의 브리카들의 경우엔 표시선까지 물을 부었을 땐 약 86~96g 정도로 계량이 됩니다.

그럼! 표시선이 사라져 버린 비알레띠 뉴 브리카 2020은 물을 얼마나 사용해야 하나요?! 라고 질문이 들리는데요.

정답은 설명서 속에 있듯이 약 120g의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계량은 별도 계량컵을 활용하여주세요!!

레시피 상의 물 양으로 따지자면 약 14g 정도가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떨지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본격 추출 비교 (크레마 비쥬얼 / 객관적 커피 평가하기)

커피를 하기 위해 분쇄된 커피를 커피 바스켓에 담는 방법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바스켓 안에 커피를 차곡차곡 담아주고, 측면을 톡톡 쳐가며 빈공간을 채워주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였구요.

몇번을 다시 담아보았으나 신기하게도 브리카 2020 바스켓이 좀 더 많은 커피가 담기게 되었습니다.

브리카 2019 바스켓 : 약 17.8g

브리카 2020 바스켓 : 약 19.1g

* 물론 사람이 손으로 담으니 컨디션에 따라, 매번 상이해지겠죠?ㅎ

위에서 바스켓 사이즈를 비교할 때 정말 소수점 단위의 치수차이가 있었는데 그것이 원인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약 2g 정도의 오차는 모카포트 특성상 허용 가능한 범주라고 생각하고 추출을 계속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제가 테스트를 진행할 때는 뮤제오 살롱에 비취되어있는 롬멜스바흐 하이라이트 전기렌지를 활용하였는데요.

추출 완료된 시간은 두 버전 브리카 2019의 경우엔 4분 초반 / 브리카 2020의 경우엔 5분 내외로 추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간대는 추출 환경 등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제품의 크기와 담겨지는 커피의 양 등이 비슷한 수준이다보니 추출 또한 비슷한 형태로 나오게 되었는데요.

테스트를 진행하면서도 사실 마음속으로는 압력추의 부재로 크레마가 적게 나오면 어떻하나 걱정을 살짝 하기도 했었습니다 ㅎㅎ

그 걱정은 단순한 기우였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해주듯 도톰하고 풍성한 크레마를 보여주었습니다.

추출시 사용하는 보일러의 물양이 다르다보니 역시나 추출 후 브리카 2020의 에스프레소 양의 다름도 있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차이점을 좀 더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두 모델의 추출된 커피를 가지고 TDS 농도값을 활용한 테스트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 TDS (Total Dissolved Solids, 총용존고형물) : 커피 안에 녹아 있는 고형물(커피 성분)과 물의 비율

사실 테스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농도값 체크에 대한 부분을 참 많이 고민하였습니다.

두 가지 모두 비슷한 환경과 커피량, 물량을 가지고 있는데 큰 차이가 있을까? 라고 말이죠.

하지만 결국 농도란 것은 용액에 커피라는 고형 성분이 얼마나 녹아들었느냐를 체크하는 것이니

어쩌면 커피의 농도 즉 진하고, 연하다 라는 것을 구분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체크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두 가지 브리카로 추출한 TDS 농도값과 추출 수율을 계산한 표 입니다.

브리카 2020의 경우 추출시 사용하는 물량이 더 많아져 변수를 2가지로 테스트 하였고, 흥미로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변수1. 설명서에 나오는 레시피로 계량하여 ( 브리카 2019 – 86.7g / 브리카 2020 – 120.4g ) 추출하기

변수2. 추출시 보일러의 물양을 브리카 2019 버전과 동일( 사용 물량 86.7g) 하게 하여 추출하기

—————————————————————————————————————————-

결과1. 사용 물량을 86.7g으로 동일하게 사용하였을 경우 브리카 2020의 농도가 더 높게 추출되었습니다.

결과2. 농도가 진하게 추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브리카 2019 버전보다 안정적인 추출 수율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과3. 에스프레소 반자동 커피 머신 (씨메 CO-11)과 비교시 뒤쳐지지 않는 TDS(농도값)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부분은 브리카 2019를 즐기면서 느꼈던 특유의 날카로운 산미가

재질 외에도 농도(TDS) 값과 커피 추출 수율 (과다 추출)에서 관여하였을 수도 있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커남의 TMI. 에스프레소 추출 수율 바로 알기

(과다 추출은 커피의 긍정적인 부분과 더불어 부정적인 부분까지 함께 추출되어지는 것을 뜻합니다.)

객관적인 수치가 아닌 주관적인 관능 평가를 진행해보아도

브리카 2020 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마셨을 때는 날카로운 산미와 강렬함 보다는 한결 편안하면서도 커피의 밸런스가 좋아

에스프레소로 마셨을 때 입안에서 커피의 다채로운 맛을 찾아보고자 노력하는 저 자신을 보고 신기해하였습니다 ㅎㅎ

뽀너스로 추출 물량을 조절하여 에스프레소 머신과 비슷한 농도(강도)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겠습니다.

긴 비교 리뷰를 작성하고 나니 새롭게 카페뮤제오에서 런칭하게 된 브리카 2020은 사라진 압력추로 아쉬움을 주는 것이 아닌

객관적, 주관적 데이트를 모두 만족시켜준 홈카페 끝판왕 모카포트이지 않을까 하는 귀결이 나오는데요.

모쪼록 이 리뷰가 홈카페를 위해 모카포트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리뷰를 마무리해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짐과 동시에 홈카페 라는 키워드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동시에 집에서도 퀄리티 좋은 커피 한잔을 위한 많은 용품들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쏠리고 있는데요.그 중 우리는 멋진 에스프레소에서 볼 수 있는 크레마에 대한 갈망이 매우 큽니다.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크레마 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그것은 생두가 로스팅이라는 과정중 생기는 원두의 기공 속에 이산화탄소와 오일 성분들이 남게되고,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해 곱게 분쇄한 커피가 고온과 고압의 추출 환경을 만나면서기공안의 이산화탄소와 커피 오일들이 에멀전 형태로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쉽게 말해 압력에 의해 커피 속 이산화탄소(가스)와 오일들이 거품을 일으키며 추출한 커피 속에서 분리를 일으킨셈인데요.고운 분쇄 커피와 추출 시 압력을 활용한다는 포인트를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모카포트이기 때문에홈카페를 꾸려가는 우리들은 모카포트를 신중하게 살펴보고 비교하며 고민합니다.그리고 모카포트계의 조상님 격인 이태리 브랜드 비알레띠를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그 중에서도 크레마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것이 ””””””””브리카”””””””” 라는 모델인데요.오늘은 2020년 리뉴얼된 브리카의 뮤제오 정식 런칭을 기념하며기존 2019 버전과 어떠한 부분들이 달라졌는지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리뉴얼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면 역시 기본 스펙과 구성품에 대한 비교가 필수라 생각합니다.그래서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ver.2019 와 ver.2020 의 구성품과 제품 전체적인 제원(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왼쪽 뉴 브리카 20202 / 브리카 2019)제품을 살펴보기 전 패키지의 디자인에서도 미세한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전반적인 사용 방법등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비슷한 내용으로 유지되고 있었는데요.구성품과 제품에도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2020 버전엔 추가 구성품이 생겼어요~구 버전 브리카 2019의 경우엔 브리카 본품 1개, 설명서 1개로만 구성품이 이루어져있었지만신규 버전인 뉴 브리카 2020 에서부터는 브리카 본품 1개, 설명서 1개, 200ml 계량컵이 추가로 동봉되었습니다~!두가지 버전의 각기 다른 점을 찾아보기 위해 제품을 살펴 보면 볼 수록 도플갱어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단순 페이스리프트만 되고 내부의 부품들도 동일한지 상, 중, 하로 주요 파츠별 디테일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왼쪽 브리카 2019 / 오른쪽 브리카 2020다음으로 보실 파츠는 분쇄 커피를 담을 수 있는 커피 바스켓 부분인데요.크기 자체의 큰 달라짐은 없어보입니다만 바스켓의 대롱부분이 2019 브리카의 경우 얇고 길쭉한 형태라고 한다면새로 변경 된 2020 뉴 브리카 부터는 대롱의 모습이 짧고 굵은 형태로 변경 되고, 바스켓 내부의 높이가 약 6mm 길어졌습니다.바스켓의 단면에 음각으로 표기된 MADE IN ITALY 문구는 측면에서 가운데로 이동된 것으로 보여집니다.중단 파츠는 커피 바스켓을 제외하고도 두가지 품목으로 더 존재하고 있는데요.바로 패킹을 막아주는 가스켓과 커피를 걸러주는 필터 플레이트 입니다.하지만 두 파츠를 놓고 비교해보면 필터플레이트 표면에 MADE IN ITALY가 추가된 것 외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마지막 파츠로 보일러(물탱크) 부분 입니다.보일러는 물을 담고, 가열하면 증기압이 생성되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보일러 또한 안전밸브의 위치, 높이와 크기 모두 동일한 사이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혹시나 브리카 2019와 브리카 2020 간의 호환 가능 부분에 대하여 궁금해하실까봐 치수를 표로 만들어보았는데요.위 사진에도 짐작하셨듯이 제품 간 오차 없이 동일 사이즈이기 때문에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각 파츠별 호환성 여부까지 살펴보면 사이즈 변화없이 단순 페이스리프트 정도구나 할 수 있지만사실 가장 결정적인 부분이 변경 되었단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바로 비알레띠 브리카의 심볼과도 같았던 추출구에 압력추가 사라졌다는 것 입니다.비알레띠의 브리카는 2003년 투명창 브리카를 시작으로 시간이 지나며 약간씩의 디자인이 리뉴얼은 있었는데요.오랜 기간동안 리뉴얼이 진행되는 중에서도 추출구 위에 압력추 디자인은 항상 유지 되어 왔었습니다.항상 유지 되어 오던 압력추는 일반적인 모카포트들의 추출 압력보다 더 높은 압력으로 추출 될 수 있게끔 해주었는데요.압력추를 이용하여 추출되는 방식은 일상 생활 속 압력 밥솥과 같은 원리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추출구의 작은 구멍을 무거운 압력추가 막고 있음으로써 보일러(물탱크의) 속 물의 끓는 점을 높여주고끊는 점이 높아지면서 보다 높은 증기압을 만들어 내어 바스켓을 통해 커피를 통과하여 추출되는 원리인 셈 입니다.(산에 올라가서 냄비 밥을 지을 때 무거운 돌을 얹어주는 것과 비슷한 것이죠 ^^)그럼 압력추가 사라진 2020 브리카는 어떻게 진한 크레마와 맛을 내어주는 것일까요?!해답은 새롭게 디자인 된 압력추가 사라진 추출 기둥 속에 숨어있었는데요.위 그림은 변경된 추출 기둥의 내부의 단면을 보여주는 단면도 인데요.단면도 속 추출 기둥은 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좁아지고, 추출구 직전에는 새롭게 추가된 실리콘 밸브가 위치해 있습니다.때문에 이런 작동 원리는 커피가 좁아지는 추출 기둥을 통과하기 위해 추출 속도가 빨라지게 되고추출 직전 새롭게 도입된 실리콘 밸브를 만나면서 높은 압력과 함께 곱고 부드러운 크레마를 만나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압력추의 부재, 그에 따른 구조의 변화 그렇다면 기존의 브리카 커피 맛에도 변화가 생겼을까요? 또 사용법은 달라진 부분이 없을까요?밑으로 내려갈수록 추가적인 설명을 하겠지만 사실 압력추 외에도 아주 작은 변화 한가지가 더 있었습니다.기존의 브리카들은 추출 컨테이너 상단에 H20 라는 물의 화학식기호가 적혀있는 표시선을 볼 수 있었습니다.이 표시선은 추출하기 전 물을 계량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지만, 변경된 뉴 브리카 2020 에서 부터는 별도의 200ml 계량컵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구 버전의 브리카들의 경우엔 표시선까지 물을 부었을 땐 약 86~96g 정도로 계량이 됩니다.그럼! 표시선이 사라져 버린 비알레띠 뉴 브리카 2020은 물을 얼마나 사용해야 하나요?! 라고 질문이 들리는데요.정답은 설명서 속에 있듯이 약 120g의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계량은 별도 계량컵을 활용하여주세요!!레시피 상의 물 양으로 따지자면 약 14g 정도가 차이가 발생하는데요.과연 그 결과는 어떨지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커피를 하기 위해 분쇄된 커피를 커피 바스켓에 담는 방법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바스켓 안에 커피를 차곡차곡 담아주고, 측면을 톡톡 쳐가며 빈공간을 채워주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였구요.몇번을 다시 담아보았으나 신기하게도 브리카 2020 바스켓이 좀 더 많은 커피가 담기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람이 손으로 담으니 컨디션에 따라, 매번 상이해지겠죠?ㅎ위에서 바스켓 사이즈를 비교할 때 정말 소수점 단위의 치수차이가 있었는데 그것이 원인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는데요.약 2g 정도의 오차는 모카포트 특성상 허용 가능한 범주라고 생각하고 추출을 계속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제가 테스트를 진행할 때는 뮤제오 살롱에 비취되어있는 롬멜스바흐 하이라이트 전기렌지를 활용하였는데요.추출 완료된 시간은 두 버전 브리카 2019의 경우엔 4분 초반 / 브리카 2020의 경우엔 5분 내외로 추출이 시작되었습니다.(이 시간대는 추출 환경 등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제품의 크기와 담겨지는 커피의 양 등이 비슷한 수준이다보니 추출 또한 비슷한 형태로 나오게 되었는데요.테스트를 진행하면서도 사실 마음속으로는 압력추의 부재로 크레마가 적게 나오면 어떻하나 걱정을 살짝 하기도 했었습니다 ㅎㅎ그 걱정은 단순한 기우였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해주듯 도톰하고 풍성한 크레마를 보여주었습니다.추출시 사용하는 보일러의 물양이 다르다보니 역시나 추출 후 브리카 2020의 에스프레소 양의 다름도 있었는데요.이 부분에 대한 차이점을 좀 더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두 모델의 추출된 커피를 가지고 TDS 농도값을 활용한 테스트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사실 테스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농도값 체크에 대한 부분을 참 많이 고민하였습니다.두 가지 모두 비슷한 환경과 커피량, 물량을 가지고 있는데 큰 차이가 있을까? 라고 말이죠.하지만 결국 농도란 것은 용액에 커피라는 고형 성분이 얼마나 녹아들었느냐를 체크하는 것이니어쩌면 커피의 농도 즉 진하고, 연하다 라는 것을 구분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체크해보기로 하였습니다.두 가지 브리카로 추출한 TDS 농도값과 추출 수율을 계산한 표 입니다.브리카 2020의 경우 추출시 사용하는 물량이 더 많아져 변수를 2가지로 테스트 하였고, 흥미로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변수1. 설명서에 나오는 레시피로 계량하여 ( 브리카 2019 – 86.7g / 브리카 2020 – 120.4g ) 추출하기변수2. 추출시 보일러의 물양을 브리카 2019 버전과 동일( 사용 물량 86.7g) 하게 하여 추출하기—————————————————————————————————————————-여기서 흥미로운 부분은 브리카 2019를 즐기면서 느꼈던 특유의 날카로운 산미가재질 외에도 농도(TDS) 값과 커피 추출 수율 (과다 추출)에서 관여하였을 수도 있다는 부분이었습니다.커남의 TMI. 에스프레소 추출 수율 바로 알기(과다 추출은 커피의 긍정적인 부분과 더불어 부정적인 부분까지 함께 추출되어지는 것을 뜻합니다.)객관적인 수치가 아닌 주관적인 관능 평가를 진행해보아도브리카 2020 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마셨을 때는 날카로운 산미와 강렬함 보다는 한결 편안하면서도 커피의 밸런스가 좋아에스프레소로 마셨을 때 입안에서 커피의 다채로운 맛을 찾아보고자 노력하는 저 자신을 보고 신기해하였습니다 ㅎㅎ뽀너스로 추출 물량을 조절하여 에스프레소 머신과 비슷한 농도(강도)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겠습니다.긴 비교 리뷰를 작성하고 나니 새롭게 카페뮤제오에서 런칭하게 된 브리카 2020은 사라진 압력추로 아쉬움을 주는 것이 아닌객관적, 주관적 데이트를 모두 만족시켜준 홈카페 끝판왕 모카포트이지 않을까 하는 귀결이 나오는데요.모쪼록 이 리뷰가 홈카페를 위해 모카포트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리뷰를 마무리해봅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카페뮤제오] 2020 비알레띠 뉴 브리카 모카포트 무엇이 달라졌을까?

모카포트 [카페뮤제오] 2020 비알레띠 뉴 브리카 모카포트 무엇이 달라졌을까? 카페뮤제오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2019 브리카 VS 2020 브리카. 무엇이 달라졌는가?! ​ 프롤로그_모카포트와 크레마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짐과 동시에 ‘홈카페’ 키워드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집에서도 퀄리티 좋은 커피 한 잔을 위한 많은 용품들에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데요. 그 중 우리는 멋진 에스프레소를 만나는 ‘크레마’에 대한 갈망이 매우 큽니다. ​ ​ ‘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크레마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 ​ 생두가 로스팅이라는 과정 중 생기는 원두의 기공 속에 이산화탄소와 오일 성분들이 남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해 곱게 분쇄한 커피가 고온, 고압의 환경에서 기공 안의 이산화탄소와 커피 오일들이 에멀전 형태로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 쉽게 말해서, 압력에 의해 커피 속 이산화탄소(가스)와 오일들이 거품을 일으키며 추출한 커피 속에서 분리를 일으킨 셈인데요. 고운 분쇄 커피와 추출 시 압력을 활용한다는 포인트를 가장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건 ‘모카포트’이기 때문에 홈카페를 꾸려가는 우리들은 신중하게 살펴보고 비교하며 고민하게 됩니다. ​ 모카포트! 하면 이제는 이태리 브랜드 비알레띠를 먼저 떠올립니다. 그 중에서도 ‘크레마’를 보여주는 모델은 바로 [Brikka, 브리카] 모델인데요! 오늘은 새로 선보인 2020년 뉴 브리카와 2019년 뉴 브리카에 비해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 2019 VS 2020 , 무엇이 바뀌었을까? – 기본 스펙과 구성품을 비교하여 전체적인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 ​ 1-1, 2019 VS 2020, 브리카의 달라진 구성품과 스펙 왼 (2020 뉴 브리카) / 오 (2019 브리카), 이하 동일 패키지 디자인도 작은 변화들이 있네요. ​ ​ 왼 (2019 브리카) / 오 (2020 뉴 브리카) , 이하 동일 짠- 구성품이 추가되었습니다. 2020버전에는 200ml 계량컵이 추가 동봉 되어 있어요. 보일러에 담는 물 양을 보다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답니다. 간편해졌어요~! ​ 도플갱어처럼 비슷한 2019와 2020년 버전입니다. 내부 부품들의 사이즈는 어떠한지 주요 파츠별 디테일을 소개할게요! ​ ​ ​ A. 상부 컨테이너 비교 ​ ​ B. 커피 바스켓, 필터 플레이트 부품 비교 왼 (2019 브리카) / 오 (2020 뉴 브리카) 커피를 담는 바스켓입니다. 조금 변화된 모습인데요! 바스켓 대롱은, 2019버전-얇고 길쭉함 / 2020버전-짧고 굵음 바스켓 내부는, 2020버전이 높이가 약 6mm 더 길어지고 MADE IN ITALY 문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 ​ C. 하부 보일러 비교 물을 담고 가열하면 증기압이 생성되는 보일러(물탱크)입니다. 보일러 내부 크기, 안전벨브의 위치, 높이 모두 동일한 사이즈임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 ​ 브리카 2019와 2020의 호환이 되는지 여쭤보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셨는데요. 사진으로 본 것처럼 사이즈가 동일하기 때문에 호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9와 2020의 2컵, 4컵의 상세한 부품별 사이즈는 아래 표로 확인해주세요! ​ ​ ​ ​ 2. 2020 뉴 브리카, 사라진 압력추.. 압력과 크레마도 사라졌을까? ​ – 2019와 2020 버전의 가장 결정적인 차이는 [압력추]의 유무 입니다. 비알레띠 Brikka의 심볼과도 같은 ‘압력추’가 사라진 2020뉴브리카 뭔가 허전하고 서운한 기분이 들기까지 합니다. ​ 비알레띠 브리카는 2003년 투명창브리카를 시작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디자인이 리뉴얼되었는데요. 오랜기간 동안에 디자인이 변경되면서도 압력추 디자인은 항상 유지되어 왔었는데 2020년에는 드디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브리카에서 추는 다른 모카포트보다 더 높은 압력으로 커피가 추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커피 추출구의 작은 구멍을 압력추가 눌러줌에 따라서 보일러 내부 물의 끓는 점을 높여주고 높은 증기압이 만들어지면서 바스켓을 통해 커피가 통과되어 추출되는 것인데요! 추로 인해 무게가 증가되는 방식은 마치 압력 밥솥과도 같은 원리로 작용합니다. ​ ​ 사라진 압력추! 그렇다면 2020 뉴 브리카의 커피맛은 연해진 것일까요?! 정답은 – 그렇지 않습니다! ​ 그 이유는 압력추가 사라진게 아니라 감춰진 것인데요. 새롭게 디자인된 ‘압력추’는 추출기둥 속에 쏙! 숨어있습니다. 2020 뉴 브리카의 단면도입니다. 추출구 내부 빨간색으로 보이는 것이 새로워진 압력추입니다. 추출 기둥은 위쪽으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형태로 그 끝에 압력추가 위치합니다. 이 압력추는 실리콘 벨브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를 추출할 때 점점 좁아지는 통로로 추출 속도는 빨라지고, 그 끝에 실리콘 벨브가 있어 더 높은 압력이 가능하게 된 것이에요. 결과는 진하기는 똑같은데 훨씬 더 부드럽고 고운 크레마가 형성됩니다. 바로 이 커피맛이 이번 2020 브리카와 2019 브리카의 가장 큰 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 ​ ​ ​ 3. 2020 뉴 브리카의 크레마는 어떻게 다를까? 압력추가 사라진 것 외 다른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왼쪽 2019 브리카에 있는 H20 표시선이 오른쪽 2020버전에는 사라진 것인데요. 이 H20표시선은 보일러에 담는 물의 양을 계량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뉴 브리카 2020에는 물 계량을 별도 계량컵으로 활용됨에 따라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H20선까지 물을 부으면 2컵의 경우 86~96g 담겨집니다. 2020 뉴 브리카 2컵은 계량컵으로 120g정도 담아주시면 됩니다. ​ ​ 두 커피를 추출하고자 바스켓에 차곡 차곡 담아주세요. – 2019 브리카 약 17.8g – 2020 뉴 브리카 약 19.1 g ​ 2020 브리카의 내부가 조금 더 넓어져서 약 2g정도 더 담겨집니다. 뮤제오 살롱에 준비된 롬멜스바흐 하이라이트 전기렌지를 사용했어요. 2019 브리카의 추출 모습, 쿠앙~하는 소리와 함께 추출됩니다. 2020 뉴 브리카의 추출 모습, 풍성한 크레마와 거품이 함께 추출되어요 ​ – 2019 브리카, 4분 초반 추출완료 – 2020 뉴 브리카, 5분 내외 추출 완료 ​ 보일러의 물양이 다르다보니 추출된 에스프레소 양도 각각 다릅니다. 두 브리카의 추출된 커피 평가를 위해 커피농도계를 활용하여 테스트하였습니다. 추출된 커피에 고형물(커피 성분)이 얼마나 녹아들었는지 체크하였는데요. ​ * TDS(Total Dissolved Solids, 총용존고형물)-커피 안에 녹아있는 고형물과 물의 비율 ​ 두 가지 브리카로 TDS와 추출 수율 값을 계산하였습니다. 브리카 2020의 경우 사용하는 물량이 더 많아졌기에 변수를 2가지로 테스트 하였는데요. 변수 1. 설명서 레시피대로 계량하여 추출 (물양 브리카 2019 86.7g, 브리카 2020 120.4g) 변수 2. 추출 시 보일러 물양을 2019 브리카와 동일(86.7g)하게 하여 추출 ​ 결과는, 1) 사용 물량을 86.7g 동일하게 하였어도 브리카 2020 농도가 더 높게 추출되었습니다. 2) 농도가 진하게 추출되었음에도 브리카 2019보다 안정적인 추출을 보였습니다. 3) 에스프레소 반자동 커피 머신 CIME CO-11 모델과 뒤쳐지지 않는 농도값을 나타냈습니다. ​ ​ ​ ​ 실제 알루미늄 모카포트 특유의 날카로운 산미와 찌르는듯한 강렬한 맛이 훨씬 좋아져 편안하면서도 밸런스가 좋은 에스프레소로 느껴졌으며 입 안에서 다양한 플레이버를 느낄 수 있을만큼 부정적인 쓴 맛들이 적었습니다. 2020 뉴 브리카가 있으시다면 꼭! 물량을 조금 적게 조절하여 에스프레소 머신과 같은 농도로 추출하여 음용해보세요! 길게 2020 뉴 브리카 리뷰를 작성하면서 사라진 압력추는 아쉬움이 아닌 새로움으로! 다가오게 되었답니다.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위한 뉴 브리카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오늘도 좋아하시는 원두를 골라 맛있는 나만의 커피를 만들어보세요! ​ ​ ​ ​ ​ ​ ​ 인쇄

메가커피 공식 쇼핑몰 : 비알레띠 뉴브리카 2컵

– 본 상품의 배송 가능일은 0일 입니다. 배송 가능일이란 본 상품을 주문 하신 고객님들께 상품 배송이 가능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단, 연휴 및 공휴일은 기간 계산시 제외하며 현금 주문일 경우 입금일 기준 입니다.)

– 본 상품의 평균 배송일은 0일입니다.(입금 확인 후) 설치 상품의 경우 다소 늦어질수 있습니다.[배송예정일은 주문시점(주문순서)에 따른 유동성이 발생하므로 평균 배송일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송비 : 기본배송료는 2,500원 입니다. (도서,산간,오지 일부지역은 배송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50,000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입니다.

– 상품 택(tag)제거 또는 개봉으로 상품 가치 훼손 시에는 상품수령후 7일 이내라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저단가 상품, 일부 특가 상품은 고객 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은 고객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제품의 하자,배송오류는 제외)

– 일부 상품은 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 제조사 사정으로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신발의 경우, 실외에서 착화하였거나 사용흔적이 있는 경우에는 교환/반품 기간내라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 수제화 중 개별 주문제작상품(굽높이,발볼,사이즈 변경)의 경우에는 제작완료, 인수 후에는 교환/반품기간내라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 수입,명품 제품의 경우, 제품 및 본 상품의 박스 훼손, 분실 등으로 인한 상품 가치 훼손 시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 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 일부 특가 상품의 경우, 인수 후에는 제품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를 제외한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반품이 불가능할 수 있사오니, 각 상품의 상품상세정보를 꼭 참조하십시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다음은 Bing에서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 놀고먹끼
  • 비알레띠
  • 뉴브리카
  • 2020
  • 모카포트사용법
  • 모카포트세척법
  • 비알레띠모카포트
  • 뉴브리카4컵
  • 원팬토스트
  • 토스튼만드는법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YouTube에서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알레띠 2020년형 뉴브리카 첫 사용기 l 원팬토스트에 커피한잔 | 비 알레 띠 뉴 브리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