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마케팅 Ppt |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상위 132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아디다스 마케팅 ppt –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뉴일리 Newily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26회 및 좋아요 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라이벌 시리즈 3부작 1탄은 바로 아디다스와 나이키입니다.
신발장을 열면 무조건 있는 신발 브랜드 중에 하나가 바로
이 나이키와 아디다스 중에 있을 것 같은데요.
그들은 언제부터 라이벌이 되어진 것이였을까요?
그들의 역사는 그들의 마케팅은?
평소 궁금했던 나이키와 아이다스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rack : 봄에 듣기좋은 BGM 모음
Music by 브금대통령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Watch : https://youtu.be/RmFf5BURob0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스포츠용품 마케팅 사례분석 글로벌 해외(아디다스) – KINX

(2)핵심전략. 2. 아디다스 트렌드상품. 3. 아디다스 SWOT분석. 4. 아디다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아디다스 마케팅 4P전략.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cw.xcache.kinxcdn.com

Date Published: 9/4/2022

View: 4876

아디다스 (ADIDAS) 어떻게 다시 일어섰을까? – 브런치

처음에는 아디다스가 우세했지만 뒤이어 나이키가 아디다스를 넘어섰다. …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그들의 광고 / 마케팅 전략은 먹혔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0/24/2021

View: 7196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 네이버 블로그

아디다스는 지난 한해 미국 시장 점유율이 두 배 이상 늘어나 10%를 … 그렇다면 성공한 스포츠 기업, 아디다스는 무슨 마케팅 전략을 썼을까?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30/2021

View: 863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디다스 마케팅 ppt

  • Author: 뉴일리 Newily
  • Views: 조회수 1,226회
  • Likes: 좋아요 8개
  • Date Published: 2020. 3.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KAEpwm12yU

아디다스 마케팅

The Best Seat in Baseball, But You Have to Stand!: The Game as Umpires See It Lee Gutkind

(5/5)

Free

아디다스 (ADIDAS) 어떻게 다시 일어섰을까?

스포츠 브랜드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브랜드 2개가 있다. 아디다스, 나이키. 이 두 브랜드는 이제 스포츠 브랜드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선발주자인 아디다스 후발주자인 나이키. 처음에는 아디다스가 우세했지만 뒤이어 나이키가 아디다스를 넘어섰다.

심지어 2013년에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 브랜드 랭킹 4위까지 떨어지기에 이른다. 그렇게 아디다스는 어떻게 된 일인지 소비자들에게 서서히 나이키보다 아래 단의 브랜드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그렇게 무너질 듯했던 아디다스는 최근 들어서 눈부신 브랜딩과 퍼포먼스로 나이키 20.1% / 아디다스 19.7% 지지로 정말 근소한 차이로 그 격차를 좁혔다. (참고로 위 자료는 국내 조사자료로 세계시장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으나 분명 유의미한 자료라고 볼 수 있다.)

과연 아디다스는 어떻게 브랜딩을 했기에 이렇게 불과 3년 ~ 4년이라는 시간만에 그 격차를 좁힐 수 있었을까?

필자는 그 비밀은 바로 브랜딩과 그들의 소비자 접근방식에 있다고 생각한다.

1. 스포츠가 아닌 생활 속으로 들어선 아디다스

– 스포츠 브랜드라고는 하지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스포츠 브랜드를 입고 신고 소비한다. 비단 운동을 할 때 만이 아니라 회사에서, 쇼핑을 할 때, 친구를 만날 때 아주 가깝게 스포츠 브랜드를 소비한다. 대부분의 패션 브랜드가 그렇듯 그들의 디자인은 특정 상황에서 빛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빛나도록 그렇게 디자인되었다.

스포츠 브랜드라고 해서 운동을 할 때 더 빛나는 것일까? 아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나이키는 아디다스에 비해 더 생활과 밀접하게 디자인되었다. 아디다스는 조금 늦게 생활에 더 밀접하게 다가간 것. 그리고 아디다스가 생활과 더 밀접해지자 두 브랜드의 격차는 빠르게 좁혀졌다.

복고풍이라는 이름하에 오리지널이라는 별도의 브랜드를 만들어냈고 결국은 성공했다. 그리고 아디다스는 조금 더 스포티하게 오리지널은 조금 더 패셔너블하게 그렇게 소비자들에게 소비되기 시작했다. 결과는 #성공적.

2. 소비자들과 만나는 통로의 방향을 잡다.

– 후발주자였던 나이키가 아디다스보다 발 빠르게 했던 것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이다. 나이키 런, 애플과의 제휴 등을 통해 보다 소비자들과 가까워졌던 나이키는 보다 빠르게 성장했다. 하지만 아디다스는 그렇하지 못했다. 그리고 뒤늦게 나이키의 좋은 아이템을 벤치마킹하기 시작했다. “마이런”

마이런을 비롯하여 아디다스는 다양한 부분에서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기 시작한다. 전략적으로 아디다스 오리지널 매장을 늘리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그들의 광고 / 마케팅 전략은 먹혔다. 상당히 파격적이었던 것은 아디다스 CEO인 Kasper Rorsted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TV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는 것. TV 광고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고 설령 드라마, 예능 등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광고를 켜놔도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아디다스는 알고 있었다. 그래서 전통적이며 값 비싼 TV광고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물론 프로그램에 대한 스폰서 광고 그리고 그 스폰서십을 통한 짤막한 간이 광고 (공식 TV광고) 정도는 진행하고 있는 것 같다만 생뚱맞게 어울리지 않는 프로그램에 대한 광고비 지출을 줄인 것이다. 대신 그들은 온라인 광고에 집중했다. 페이스북을 통한 페이지 관리, 스폰서드 광고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오히려 TV보다 더 많이 소비자들에게 노출되고 있다.

3. 콜라보 그리고 타겟팅

– 아디다스는 오리지널이라고 하는 브랜드를 통해서 여러 아티스트들과 콜라 보한 제품을 출시하였다. 스탠 스미스 시리즈로 대표되는 이 콜라보 제품은 프로덕트와 아트라는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기에 이른다. 그리고 그 타깃은 정확했다.

바로 마니아. 나이키의 대표 상품 라인인 조던 시리즈는 긴 세월을 걸침에도 불구하고 두터운 마니아층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충성고객이 많다는 것은 브랜드와 기업이 버틸 수 있는 힘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디다스는 아쉽게도 이런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제품 라인이 빈약했다.

하지만 이러한 아티스트 콜라보를 통해서 콜라보 제품을 찾는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고 그들의 팬덤은 조던보다는 부족할지 모르지만 충분히 아디다스라는 브랜드를 보다 널리 대중화시키는데 충분했다. 그렇게 해서 필자 역시도 아디다스의 팬이 되어버렸고 말이다.

아디다스의 브랜딩 전략은 아주 간단하다. 집중할 것에 집중하고 포기할 것에 포기했으며 소수의 소비자가 아닌 다수의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스포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 말이다.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미국에서 자란 러시아 태생인 테니스 선수 ‘안나 쿠르니코바’ 또한 이러한 예에 해당된다. 그녀는 테니스뿐만 아니라 신문, 잡지, 스포츠 신문에서도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디다스는 대개 선수들이 16~17세일 때 발굴해낸다. 계약을 맺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프로모션 매니저라고 불리는 전문가 100여 명이 있다. 이들은 각자가 맡은 스포츠 종목에서 전문가면서 마당발 인맥을 가지고 있어 트레이너와도 상당한 친분을 맺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데이비드 베컴, 보키 브라이언트나 델 피에로, 트레이시 맥그레디 같은 선수 등은 이런 인연으로 어린 시절부터 우호관계를 맺어왔다. 이 마케팅전략은 그들이 나중에 스타가 됐을 때 유리하게 작용한다.

아디다스의 글로벌 PR 책임자인 얀 르나우씨는 “이 같은 인연은 나중에 공 정한 가격에 원하는 선수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며 언론에서 볼 때도 어릴 적 관계를 강조하는 것이 신뢰감을 높이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오랫동안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는 걸 중시하는 것이 아디다스의 철학으로 알려질 만큼 아디다스는 관계 유지를 중요시한다. 이것 또한 아디다스를 성공으로 이끈 가장 큰 마케팅전략으로 볼 수 있다.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PPT ADIDAS 아디다스 기업현황과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 위기와 대응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 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

[Fashion:Sports] Hello adidas

반응형

easy point1. 설립배경

아디다스는 1948년, 독일인 아디 다슬러가 설립했다.

1926년부터 다슬러 가족은 공장을 세워 가벼운 특제 육상형 운동화를 생산했지만

1948년에 가족간의 불화로 다슬러 컴퍼니는 둘로 나뉘었다.

하나가 아디다스, 다른 하나가 아디다슬러의 형제가 세운 푸마(puma)이다.

easy point2. 성장기

아디 다슬러는 제화공인 동시에 운동선수이며

열렬한 스포츠 애호가였을 뿐만 아니라

발명가와 기업가로서 장인정신, 품질, 혁신 등에 높은 가치를 두었다.

아디 다슬러는 항상 최고의 운동선수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고, 육상선수들의 모임에 참여했으며,

운동선수들의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 경쟁업체들과 함께 경기장에 참석했다.

그 결과 ‘기능제일’이라는 좌우명과 ‘선수들에게 최고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디다스는 진정한 운동선수들을 위해 스포츠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명성을 얻었다.

easy point3. 초기 마케팅 전략

아디다스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프로모션 전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세계 최고의 경기장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아디다스를 많이 애용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올림픽 경기였다.

올림픽은 권위있는 경기이자 최고의 운동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경기였으며,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운동화를 착용한 장면을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올림픽은 아디디스에게 이상적인 후원 대상이 되었다.

easy point4. 브랜드 구축 3 단 모델

첫째, 선수들이 아디다스의 제품을 착용하도록 하되 인센티브에만 의존하지 말고

실제로 아디다스가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는데 필요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사실을 인지시킨다.

둘째, 최고의 선수들이 주요경기에서 아디다스 신발을 신고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주말에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과 아마추어 선수들 같은

더 넓은 잠재 고객층을 확보하여 수요를 창출해낸다.

이 단계에서는 구전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층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이 주요 역할을 담당한다.

셋째, 위의 두 단계에서 운동선수들이 주 고객이 되면 일반 고객에게까지 파급된다.

easy point5. 아디다스의 위기

1980년경 아디다스는 매출액 10억달러,

몇몇 제품 카테고리의 시장 점유율 70%,

150종류의 운동화 스타일과 150개국 이상의 판매국가들이 있을 정도로 잘나갔었다.

그러나 1980년대 초기 아디다스의 브랜드 구축모델은 그 힘을 잃기 시작했다.

1970년대 중후반서부터 미국에는 조깅 붐이 일어났다.

아디다스는 팀 스포츠도 아니고, 경쟁도 없으며,

관계를 구축할 팀과 협회가 없었기에 조깅에 투자하지 않았다.

그렇게 하지 않아도 여전히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강력한 브랜드였기에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때 나이키가 조깅 붐이라는 흐름을 타 일반인들 사이에서 무섭게 치고 나가기 시작했다.

1978년 아디 다슬러의 사망으로 아디다스의 기술이 멈췄으며,

1985년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담당하던

아디 다슬러의 장남 호르스트 다슬러가 사망함으로

아디다스는 길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easy point6. 아디다스의 호전

1993년 봄, 프랑스의 은행들이 루이 드레퓌스의 투자 회사에 아디다스를 매각한다.

루이 드레퓌스가 아디다스의 CEO가 되기 전

나이키에서 상당한 경험을 쌓은 창조적 인물 피터 무어가 기용되었다.

아디다스의 상황이 호전된 데에는 새롭게 짜여진 경영진의 공이 크다.

그들이 시도한 첫 번째 작업은 서로 다른 여러 방향으로 뻗어나간

아디다스를 다시 추스르고 불필요한 제품 라인을 잘라내는 것이었다.

그런 다음에 그들은 아디다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구축을 위한 창조적인 방안들을 개발해나갔다.

easy point7. 아디다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1993 년경 )

핵심 아이덴티티 ○성능 혁신적인 제품 운동 기량을 향상시켜주는 동반자 ○적극적인 참여(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참여 뿐만 아니라) 최고 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도 참여 한계를 초월하고 한계를 뛰어넘음 ○정서적 편익 목표 달성의 기쁨 경쟁에서 오는 흥분 확장 아이덴티티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 ○패션이 목적이 아닌 스포츠에 헌신적인 진정한 선수들 ○운동선수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 ○1926년부터 존재해 온 오리지널 운동화 ○브랜드 개성 진실되고, 허세없고, 유능함 힘찬 느낌 지지가 되어주는 팀 동료

➁BI를 중심으로 하위 브랜드 구축

아디다스가 하위 브랜드 구축을 시작한 이유는

아디다스의 고객 스펙트럼이 일반 대중서부터 진지한 운동선수들까지의 넓은 고객층이 타겟이기 때문에

아디다스는 축구용 운동화에서부터 워밍업용 제품에 이르는

대부분의 제품 카테고리에서 제품과 가격의 범위를 다소 넓혀 수직적 확장을 꾀했다.

이런식으로 폭 넓은 범위를 지원하게 되면

최고의 영역에서 신뢰와 권위를 상실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브랜드가 최고와는 거리가 먼 제품들을 품어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 네임은 더 이상 최고를 의미할 수 없게 된다.

아디다스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위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아디다스 이큅먼트 (adidas Equipment)

아디다스 이퀍먼트는 모든 영역의 제품과 의류에서 최고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큅먼트 하위브랜드는 농구화가 되었든,

워밍업용 의복이 되었든 간에 최고급 제품을 대표하게 되었다.

홍보활동은 이큅먼트 브랜드 제품에 집중되도록 했다.

왜냐하면 이 제품들은 흥미로운 뉴스거리이며

아디다스 에센스인 ‘기술에 바탕을 둔 성능’을 대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소 오래된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일반 소비자 시장으로 내보냈고,

Feet You Wear(핏 유 웨어) 기술 같은 최고급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오직 이큅먼트 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게 했다.

이런 식으로 이큅먼트 하위 브랜드가 지는 높은 수준의 성능을 유지해나갔다.

아디다스 이큅먼트 로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didas Originals)

아디다스는 스포츠 역사상 기념할 만한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신었던 신발이라는 멋진 전통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그 전통을 제품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인가?”

이것이 아디다스가 해결해야 할 과제였다.

이 물음에 대한 답으로서 하위 브랜드인 오리지널스가 붙은 신제품 라인이 탄생했다.

아디다스의 영광스런 전통 소겡서 빛을 발했던 운동화를 골라내어

다시 제작하고 다시 디자인하여 다시한번 출시하자는 전략이

신제품 라인에 고스란히 녹아있었다.

하위 브랜드인 오리지널스는 큰 성공을 거두어

아디다스 전체 판매량의 15% 가량을 차지하였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오리지널스 브랜드 운동화가 판매될 때마다

유서 깊은 전통을 지닌 정통신발 기업인 아디다스에 대한 신뢰가 커진다는 점이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로고

easy point8. 아디다스의 브랜드 전략 (adidas Brand Strategy)

1. 제품 카테고리나 비즈니스 단위로 브랜드 관리팀을 조직해 운영하였다.

축구는 축구 관련 팀으로, 농구는 농구… 혹은 비즈니스 단위로

축구용품을 독일 사무국에서 관리한다면 야구는 미국 사무국에서 관리하는 식으로 진행하였다.

이처럼 비즈니스 단위별로 조직을 재편하는 일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가도록 해주는 중심 역할을 했다.

그 과정을 통해 특정 스포츠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디다스 직원들은 자신들이 맡은 스포츠를 통해

그와 관련된 제품이 개발되는 고정을 배워나가며 해당 영역을 통달할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아디다스는 최고의 성능을 상징하는 브랜드로서의 신뢰를 다시 회복했다.

2. 팀과 이벤트를 통한 후원 프로그램

아디다스는 후원 프로그램의 초점을

세계적은 주요 이벤트, 스포츠 연맹, 그리고 스포츠 팀들에게 맞추고 있다.

반면 나이키는 개별 선수들과 훨씬 더 긴밀한 관계를 맺었고 그들의 성공적인 플레이에 초점을 맞췄다.

아디다스는 지속적으로 올림픽, 유럽 축구 챔피언십, 월드컵과 같은

주요 이벤트를 후원하는지 관심을 기울였다.

이 전략으로 아디다스는 가장 감동적인 스포츠 이벤트들과 인연을 맺었다.

아디다스는 이와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들 이에도

전 세계에 거쳐 국가나 지역의 스포츠 팀을 후원했다.

스포츠 팀은 그 팀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아주 의미 있는 생활의 한 부분이다.

따라서 팀 후원은 그들과 관계를 맺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준다.

3.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

1992년 여름, 베를린에 마르크스 -엥겔스 광장에서

아디다스는 새로운 이벤트 후원을 시도했다.

사랑들의 눈에 잘 띄는 도시 한 가운데에서 2명으로 구성된 지역의 팀들이

농구 토너먼트 경기를 벌인다는 계획이었다.

이 계획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1993년 한 해 동안 독일의 주요 대도시에서

66회 농구 토너먼트 경기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이벤트는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 Adidas Streetball Challenge’로 이름이 붙었다.

평일 중 하루나 주말에 유럽 주요 도시의 중심부에

농구코트는 물론이고 슬램덩크와 자유투 시합, 길거리 댄스, 그래피티 이벤트

스포츠 묘기 대회 등을 위한 장소가 마련되었다.

또한 힙합에서부터 랩에 이르기까지 여러 밴드들이 직접 부르는

라이브 뮤직이 함께 공연되었다.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는

서서히 아디다스 브랜드를 알리는 행사로 바뀌어

소비자들에게 아디다스 신발, 스포츠 의류, 다양한 스포츠 장비 등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경기에 참여하는 팀들은 아디다스에서 제공하는

모자, 반바지, 탱크톱, 재킷만 입어야했다.

특별히 설계된 길거리 농구 무대 장치들은

즐겁고 열띈 경기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세줄의 무늬가 들어간 신발을 신고

농구를 하고고있는 만화캐릭터는

길거리 농구대회의 공식 마스코트와 브랜드 심벌이 되었다.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그것을 통해 참여를 강조했다는 점이다.

구영꾼들도 환영을 받았지만 모든 사람들을 어떤 형태의 활동에든 참여시키려고 노력했다.

경기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농구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분의 코트를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젊은이들이 자신의 기량을 선볼일 특별한 장소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아디다스가 후원하고 있는

스타들을 초빙해 시범경기를 보여주었고

사인을 해주는 독특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자신들의 직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했다.

만약 아디다스의 공동후원이 없었다면

아다디스 길거리 농구대회라는 브랜드 구축 잠재력은

이만큼 클 수 없었을 것이고 더 많은 비용이 들었을 것이다.

공동후원사의 참여는 이벤트 개최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해준다는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연상 이미지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한 방안이었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리더십”

Summary

1. 브랜드가 제대로 구축되어있지 않으면 길을 잃기가 쉽다.

아디다스의 위기가 찾아왔던 것은

첫째로 조깅 붐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읽지 못한 것도 있지만

경영적인 측면에서 볼때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기업이 움직이지 않았기에 불필요한 브랜드 제품라인들이 생긴 것이었다.

둘째로 내부 브랜딩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내부 브랜딩이 제대로 되어있다면

아디 다슬러와 호르스트 다슬러가 사망한 이후에

아디다스가 그리 쉽게 길을 잃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렇기에 아디다스의 CEO가 새로 취임한 이후에

브랜드 구축부터 제대로 다시 잡아

불필요한 제품라인을 없애고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딩 전략을 세울 수 있던 것이다.

2. 개인보다는 다수, 혼자보다는 같이!

아디다스의 브랜드 전략적 후원은

개인 후원보다는 팀과 단체를 위주로 진행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함께 즐기는 올림픽 같은 대표성이 있는 이벤트에도 함께 했다.

또 다른 부분은

각 스포츠별 카테고리로 팀을 나누어

브랜드 전략팀을 만들었다.

그 결과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라는 이벤트가 열리게 된 것이다.

아디다스는 브랜드 유저들을 유치시키기 위해

유저들과 다이렉트로 연결고리를 만들었다.

그것이 함께 즐기는 이벤트였고,

그 결과 아디다스는 위기로부터 재기에 성공했다.

아디다스와 소비자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으로

브랜딩한 아디디스는 현재까지 굳건하게 서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아디다스 마케팅 ppt

다음은 Bing에서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 아디다스
  • 나이키
  • 아디다스나이키
  • 아디다스광고
  • 나이키광고
  • 아디다스 마케팅
  • 나이키 마케팅
  • 아디다스 나이키 마케팅
  • 아디다스 역사
  • 나이키 역사
  • 아이다스 운동화
  • 나이키 운동화
  • 아디다스 져지
  • 나이키 져지
  • 마케팅
  • 마케팅 전쟁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YouTube에서 아디다스 마케팅 ppt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디다스와 나이키 라이벌 이야기, 그들의 마케팅과 역사에 대해서! | 아디다스 마케팅 ppt,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