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염 자가 치료 |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최근 답변 101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요도염 자가 치료 –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메디컬티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422회 및 좋아요 4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도염이란?
자연치유가 가능한가요?
요도염은 성병으로 취급되나요?
요도염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병원유튜브\u0026의료영상 \”메디컬티비\”
http://www.medicaltv.co.kr/
02-521-9085
#메디컬티비 #요도염 #요도염증상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요도염 자연치료 자가치료 가능한가? – ▷ 창술사의 세상이야기 ◁

요도염은 성병 중에 흔한 질병 중에 하나로 성접촉을 의해 바이러스 균이 옮겨서 전염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초기 증상은 소변을 볼 때 느낄 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ikwoo.tistory.com

Date Published: 11/2/2021

View: 3588

남자 요도염 증상 및 자가치료 가능 수준 알아보기 – Canada Talk

요도염은 성교에 의해 전파는 요도의 염증성 질환으로, 요도가 매우 짧은 여성보다 요도가 긴 남성이 주로 걸리는 질병입니다. 원인에 따라 임균과 비임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atalk.kr

Date Published: 6/9/2022

View: 1609

요도 가려움 원인과 치료법 자가 치료 원한다면 – 도담패밀리

멸균 상태로 유지가 되어야 하는 곳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한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특히 요도염 초기 증상을 잘 알고 대처를 하시면 큰 질환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dodam-fam.tistory.com

Date Published: 11/21/2022

View: 9143

비임균성 요도염 증상 및 초기 징후, 원인, 자가 진단, 치료, 자연 …

요도염 종류; 요도염 원인; 요도염 증상; 요도염 자가진단 하기; 요도염 치료; 경과 및 합병증; 요도염 자가치료 및 자연치유; 예방 및 방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ealth-research-life.com

Date Published: 6/25/2022

View: 7699

요도염 자가진단 증상과 자연치유 어떻게 될까요?!!약국 약으로 …

요도염 자가진단 으로는 소변볼 때의 통증, 따끔거림, 불쾌감, 가려움, 잔뇨감, 액체고름 분비물 등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 자연치유가 되지만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ellbeingilbo.com

Date Published: 7/1/2022

View: 2760

요도 가려움 자가치료 시도하기 전 필독 3가지 – 생생 웰빙정보

요도염은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성병의 일종입니다. 분비물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하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길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el-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4/30/2022

View: 5070

방광염,요도염 자가치료 방법있나요? / 성병에 버바크린 좋대서

방광염,요도염 자가치료 방법있나요? / 성병에 버바크린 좋대서 – -. 여기가 해외(호주)라 도움이 필요한데요,,. 말도 안통하고, 병원비,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8/2022

View: 3423

요도염 걸리면 성관계는 가능한가요? – AFKFEOL

임균성 요도염- 증상이 비교적 빠르게 나타나므로 자가치료를 해야 합니다. 외부 자극에 성기가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배뇨 통증, 부정출혈이 있는 경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luesma.tistory.com

Date Published: 3/9/2022

View: 74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요도염 자가 치료

  • Author: 메디컬티비
  • Views: 조회수 8,422회
  • Likes: 좋아요 45개
  • Date Published: 2022. 2. 2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bO-QGFEQFw

▷ 창술사의 세상이야기 ◁

요도염은 성병 중에 흔한 질병 중에 하나로 성접촉을 의해 바이러스 균이 옮겨서 전염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초기 증상은 소변을 볼 때 느낄 수 있습니다. 소변시 요도 부위에 따가운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원인균에 따라 ‘임균성 요도염’ 과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분류됩니다.

임균성 요도염은 임질균에 의해 발생하며 비임균성 요도염은 임질균이 아닌 세균 감염에 되었을 때 나나타는 질환을 말합니다.

요도염에 감염이 될 경우 짧으면 7일에서 길게는 21일에 걸쳐 잠복기를 가지게 됩니다.

요도염에 걸리면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끼는 것이 대부분이나 일부 증상이 느껴지지 않는 무증상도 나도기도 합니다.

증상은 없지만 보균자로 남아있기 때문에 타인에게 전염시킬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요도염 증상

증상은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남성이 더 심한 통증을 겪게 됩니다. 이는 요도염 부위가 부어오르면서 소변을 볼 때 염증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임균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은 다른 증상이 나타납니다.

■ 임균성요도염 증상

– 소변을 볼 때 소량의 무색 분비물이 나옵니다.

■ 비임균성 요도염 증상

– 고름 같이 끈적거리는 분비물이 나옵니다.

치료 방법 역시 어떤 종류의 요도염을 진단 받았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요도염 원인

대부분이 성관계 후에 해당 증상을 겪는 사람이 많지만 그렇다고 100% 성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드물게 요도협착, 진성포경, 세균성 전립선염에 의해 요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성접촉에 따른 전염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요도염 자연치료 가능한가?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지 않아도 비임균성 요도염은 2주 이내에 20% 정도가 자연치료가 되며, 6개월 이내에는 60% 가 자연적으로 증상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의 경우는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아도 1~2개월 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됩니다. 또한 6개월이 경과하면 화자의 95%가 증상이 없어지게 됩니다.

■ 주의사항

증상이 없어지지만 감염균은 계속해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감염균이 신체에 있을 경우 타인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으며 심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자연치료는 권하지 않습니다.

요도염에 걸리면 부끄러워서 이를 숨기며 병원조차 방문하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서두에 먼저 말했지만 요도염은 성병 중에서 가장 흔한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병원에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감염병이기 때문에 본인 뿐만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 가급적 치료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염되면 받는 치료는?

수술 또는 시술은 하지 않고 항생제를 치료를 합니다. 특히 초기에는 항생제를 단기간 사용해도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요도염 증상이 나타나거나 의심된다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의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병이 심해지면 만성화 상태로 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길게는 한 달 넘게 항생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뇨병과 같은 기저질환이 있다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요도 가려움 원인과 치료법 자가 치료 원한다면

소변을 볼 때 요도에서 느껴지는 가려움이나 기타 통증은 방치해서는 안될 중요한 임상적인 증상입니다. 멸균 상태로 유지가 되어야 하는 곳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한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특히 요도염 초기 증상을 잘 알고 대처를 하시면 큰 질환을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요도염 초기증상

소변이 나오는 통로인 요도는 항상 세균 오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경험하신다면 요도염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소변을 볼 때 요도가 가렵거나 불편하다.

소변을 볼 때 요도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느껴진다.

맑거나 누런 분비물이 나온다.

요도염은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살면서 한 두 번 겪어보실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자주 요도염을 경험하는 분들은 대게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연 일상 속 어떠한 실수들이 요도염을 유발하는 걸까요?

남성-여성-요도-위치

요도염 원인

대부분의 요도염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병을 일으키는 균 때문인데 크게 임질성 요도염과 비 임질성 요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인 균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으니 구분하세요.

임질성 요도염

요도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세균은 임질균입니다. 임질이라는 성병의 원인균이기도 한데,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며 통상적으로 관계 후 2~10일 정도면 증상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주로 항생제를 통해 치료를 합니다.

비 임질성 요도염

임질균 외에 다른 균으로 발생한 요도염을 모두 비임질성 요도염으로 총칭합니다. 임질성 요도염과는 다르게 다음과 같은 특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관계 후 7~20일 경 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트리코모나스 등의 세균이 주요 원인입니다.

개인 차에 따라 증상이 약해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원인 균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항생제를 활용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중대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치료에 소홀히 하시거나 자가치료를 시도하시면서 증상을 크게 키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요도염-증상-복통-배뇨장애

요도염 치료방법

요도염이 발병했을 때에는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비뇨기과를 방문하시면 정확한 처방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 과정 중에서 꼭 기억하셔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도염은 일반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자가 치유는 쉽지 않고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처방받은 항생제는 꼭 끝까지 복용해야 합니다.

중간에 항생제 복용을 멈추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치료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 실수 중 하나는 증상이 괜찮아졌다고 처방받은 항생제를 끝까지 먹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균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된 치료 실패로 항생제를 복용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장내 유익균이나 피부 정상세균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요도 끝 통증 방치할 경우

마지막으로 이러한 요도의 통증을 방치한다면 어떠한 문제가 생길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남성과 여성에게서 서로 다른 합병증이 야기될 수 있는데 여성의 경우 좀 더 그 피해가 심한 편입니다.

남성의 요도염 악화는 다음과 같은 질환을 유발합니다.

고환염이나 부고환염

전립선염 및 전립선 관련 질환

방광염 및 방광 관련 질환

요도협착증 외

여성의 요도염이 악화되면 다음과 같은 피해가 발생합니다.

자궁경부염 및 자궁 관련 질환

난관염, 질염, 골반염

불임

신생아의 각막염, 기관지염 및 폐렴

비임균성 요도염 증상 및 초기 징후, 원인, 자가 진단, 치료, 자연 치유 : 여성, 남성

요도염은 방광에서 소변을 몸 밖으로 나르는 요도가 감염된 것을 의미합니다. 요도염 증상은 전형적으로 배뇨 시 통증을 유발하고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증가시킵니다. 주요 원인은 세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요도염과 요로 감염은 다릅니다. 요도염은 요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고, 요로 감염은 요로에 감염되는 것입니다.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요도염의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이 필요합니다.

요도염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이 질환에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남성의 요도가 여성의 요도보다 훨씬 더 길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성의 요도는 박테리아가 쉽게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작은 길이로 구조되어 있습니다.

Antimicrobe에 따르면 요도염은 매년 약 4백만 명의 미국인에게 발생하며, 이 중 80%를 차지하는 것은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 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가장 흔한 성병 중 하나이며, 대부분 성적 관계로 감염됩니다.

요도염 종류

요도염은 염증의 원인에 따라 임균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나뉩니다. 임균성 요도염은 과거 성병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임질균에 의해 발병하며, 요도염 환자의 20%를 차지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임질균이 아닌 유레아 플라스마, 마이코 플라스마, 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다른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요도염을 말합니다. 이 중 가장 흔한 원인은 클라미디아입니다.

그 외에 트리코모나스 같은 기생충 감염이나 칸디다와 같은 곰팡이, 성병과 무관한 물리 화학적 자극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요도염 원인

요도염은 대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임균성 요도염은 임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클라미디아균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해부학적으로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주로 성적 관계(질, 항문, 구강 포함)를 통한 성적인 경로를 거쳐 감염되거나 요로 감염, 세균성 전립선염, 요도협착, 진성 포경, 요도 내 도관 삽입 등의 비성적인 경로를 통해 감염됩니다.

요도염 증상

비임균성 요도염 초기증상은 성적 관계 후 1주~1개월의 잠복기를 거친 후 나타납니다. 이는 임균성 요도염의 잠복기보다 더 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며, 때때로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1. 남성 요도염 증상

요도염이 있는 남성은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보는 동안 찌릿하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음경 입구 근처가 가렵거나 타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정액이나 소변에 혈액이 섞여 있습니다.

요도에서 점액성인 요도 분비물이 생깁니다.

2. 여성 요도염 증상

여성 요도염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배뇨 중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적 관계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에서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외음부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하복부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열 및 오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질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도염이 있어도 눈에 띄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여성에게 해당됩니다. 남성의 경우 클라미디아나 가끔 트리코모나스 감염으로 요도염이 발생하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균성 요도염은 조기에 치료하면 비교적 잘 듣지만, 비임균성 요도염은 원인균을 찾기 어려워 장기간 치료해도 재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의 약 10~40% 정도는 항생제 치료 후 재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성병 감염에 의한 요도염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도염 자가진단 하기

요도염이 의심되면 자가 진단을 통해 질병 유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요도나 질의 분비물, 소변에서 화인되는 염증을 통해 진단합니다. 남성은 클라미디아 검사와 소변 검사를 시행하고, 여성은 클라미디아 검사와 임균에 대한 배양 검사를 시행합니다.

소변검사에서 시작뇨가 중간뇨보다 염증세포가 더 많이 나오면 요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요도염 치료

요도염 치료는 원인균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균에 감염된 경우 독시사이클린, 에리트로마이신, 메트로니다졸 등 항생제가 처방됩니다.

아지트로마이신, 독시사이클린은 클라미디아와 연관이 있을 때 요도염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되지만,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같은 다른 세균의 경우 아지트로마신, 목시플로사신에 더 잘 반응합니다.

통증이 있다면 이를 완화하기 위해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페나조피리딘으로도 알려진 피리듐은 통증을 완화하고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과 배뇨의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병이 감염을 일으킨 경우에는 성병의 확산과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파트너도 함께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를 시작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의사의 권고에 따라 처방전을 끝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염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처방이 완전히 끝나고 나서 파트너와 치료를 마친 후 일주일을 기다려야 성적 행위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경과 및 합병증

비임균성 요도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부고환염으로 인한 불임, 결막염 등이 있을 수 있고, 여성의 경우 골반염, 자궁 외 임신, 질염, 자연유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생아의 경우에는 산도를 통해 전염되었을 때 결막염, 폐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의 결막염은 치료하지 않을 시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받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요도염 자가치료 및 자연치유

메릴랜드 대학 의료 센터는 가정 및 자연 요법이 기존의 의료 치료와 함께 진행되면 신체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은 비뇨기 건강을 위해 가공된 크랜베리를 섭취합니다.

크랜베리는 요도에 세균이 달라붙는 것은 억제할 수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소변의 산도를 높여 세균을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매일 200g에서 450g의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무가당 크랜베리 주스를 마시면 요로 감염이 잦은 환자의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랜베리 보충제는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중이거나 신장 결석이 있는 사람에게 권장하지 않습니다. 크랜베리 주스와 보충제는 와파린 및 쿠마딘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더불어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고 매일 6~8잔의 물을 마시면서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연적 또는 대체 요법을 사용하기 전에는 전문의와 상의한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 및 방지

요도염을 일으키는 많은 세균은 성적 접촉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성적 관계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예방 조치입니다. 아래의 팁은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파트너와 성적 관계를 맺는 것을 피합니다.

성적 관계 시 콘돔을 사용합니다.

세제나 살정제와 같이 요도를 자극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을 피합니다.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습니다.

안전한 생행위 외에도 요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요도염과 신체의 일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상태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성적 관계 후 바로 소변을 봅니다. 산성 음식을 피하고 살정제 노출을 피합니다. 특히 살정제가 요도를 자극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살정제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경우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배우자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가 필수입니다. 무엇보다 요도염은 성적 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인 만큼 청결한 관계를 유지하고 콘돔 사용이 예방에 가장 중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기간 근육 증진을 위한 BCAA의 5가지 효과 BCAA는 근육 성장과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보디빌더와 운동선수가 많이 애용하는 인기 있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더 읽기

김종국도 빼놓지 않고 챙겨 먹는다는 엘아르기닌의 놀라운 효능 아르기닌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형성하고 신체… 더 읽기

참고 자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지급받는 일정액의 수수료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요도염 자가진단 증상과 자연치유 어떻게 될까요?!!약국 약으로 해결 가능?!!

주로 성 접촉 등에 의한 바이러스에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요도염은 흔한 성병중의 하나입니다. 발병원인에 따라서 임균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나누게 되고, 증상과 치료방법에 각각 다르답니다

다른 질병과 달리 지인이나 가족들에게도 이야기하기도 곤란한 것이기 때문에 “벙어리 냉 가슴 앓듯이” 혼자서 고민하다가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도염 자가진단 초기증상은?

요도염이라는 것은 방광과 요도에 여러가지 이유로 세균이 생기고 그 세균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여러가지 이유라는 것은 성 관계나 대중 화장실, 사우나, 대중 목욕탕 등을 이용하면서 생긴 감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요도는 소변이 이동하는 통로이기 때문에 늘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은 편이며 잠복기도 길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무런 증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요도염 균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무증상인 경우도 상대방에게 옮겨 질 수 있습니다. 요도염의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기 때문에 요도염 자가진단으로도 조기대응할 수 있습니다

소변 볼 때 통증

소변시 따끔거림, 불쾌감

요도가 가려움

소변 후 잔뇨감

묽고 투명한 형태의 액체 고름

소변외에 끈적이는 분비물 등

요도염 자연치유 얼마나?!!

병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면역력을 높여 주면서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면 요도염 자연치유는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당장의 증상은 사라지지만 감염균은 체내에 계속 남아 있게 되면서 타인에게 전염 시킬 수 있답니다.

병원 방문에 대한 당장의 창피함 때문에 병을 키울 수도 있고, 요도염은 흔한 성병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1. 임균성 요도염

임질균에 의한 감염을 임균성 요도염이라고 합니다. 임균성인 경우는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1~2개월 정도만 지나면 증상이 호전되어집니다. 그리고 6개월 정도가 경과하면 95%정도가 증상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2. 비임균성 요도염

임질균 이외의 균에 의한 감염을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 합니다. 비임균성인 경우는 2주이내에 20%정도가 자연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6개월 정도가 경과하면 60%정도가 증상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 질병을 방치하거나 완치하지 않으면 고환염, 전립선염 등의 합병증으로 번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저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자연치유보다는 비뇨기과를 방문해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생리 가려움 따가움 생기는 이유는?!!질염 가능성과 해결책은?!!

요도염 약국 약 해결은?!!

치료를 위해서 병원을 방문 후 정확한 진단을 하고 항생제 등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병원 방문에 대한 부담감이 있거나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요도염 약국 약으로도 해결은 가능하답니다.

시중에는 워낙에 좋은 약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효과는 다소 떨어질 수 있답니다.

한방 재료를 이용하거나 방광염, 요도염에 같이 먹어주는 약으로는 요비신, 요로신, 유로펜, 유로핀 등이 있습니다. 구입할 때의에 증상이나 상황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복용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임시적인 해결책으로 근본적으로 완치는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재발 위험도 존재하고 있답니다

잠시의 불편함과 창피함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잠복기 상태로 있는 것은 불안함보다는 확실한 치료가 훨씬 중요하답니다

▶항생제 소염제 차이 6가지와 부작용은?!!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도?!!

▶방광염 약국약 완치는?!! 초기증상과 방광염에 좋은 음식?!!

요도 가려움 자가치료 시도하기 전 필독 3가지

반응형

요도염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합병증으로 이어지거나 혹은 타인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요도 가려움이 느껴질 때 주의해야 할 각종 질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도염-통증-화장실

요도염 증상

요도 가려움의 주된 원인은 요도염입니다. 요도염은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성병의 일종입니다. 분비물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하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외의 주의할 요도염 증상 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염된 후 1~3주 정도 지나야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도 끝에서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요도 안쪽이 가렵거나 배뇨 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혹은 증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을 경우 성관계 파트너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습니다.

임균성 또는 비임균성으로 구별되며, 비임균성의 경우 증상이 약할 수 있습니다.

요도염은 주로 임균 또는 비임균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보균자가 되어 타인에게 전파할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더 요도염 위험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요도 끝 통증

혹시 소변을 보실 때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요도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요도염이 아닌 경우에도 배뇨 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상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병

요도염

방광염

전립선염

골반과 관련한 질환

요도 끝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요도가 아닌 방광이나 전립선, 그리고 골반의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질건강 유산균 리스펙타 장트러블

요도염 자가치료

정상적인 면역력을 가지고 계시다면, 그리고 감염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 많은 요도염 환자들이 자가치료에 성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심하지 않은 비임균성 요도염은 2주 이내 20%, 6개월 이내 60% 자기 치료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요도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으로부터 자유로워진 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자가치료에 성공하더라도 여전히 여러분의 몸속에는 요도염 유발 세균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파트너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인을 박멸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전문의의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혹은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당분간은 성관계를 피하셔서 타인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에는 간단한 항생제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늦어지면 골치 아파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 방광염,요도염 자가치료 방법있나요? / 성병에 버바크린 좋대서 – –

# 방광염,요도염 자가치료 방법있나요? / 성병에 버바크린 좋대서 – –

방광염

,

요도염 자가치료 방법있나요

? /

성병에 버바크린 좋대서

– –

여기가 해외(호주)라 도움이 필요한데요,,

말도 안통하고, 병원비,검사비도 만만치않고,

약국?가서 뭘할지 모르겠고, 한국 갈수 없고,,

이런 증상은 어떤 경우인지..? 막막한데요…

그래서, 자가치료 방법있는지 문의합니다.

증세는 소변볼때 찌릿찌릿 화끈하구요,,

자주보는 소변이 시원하지 않고, 소태증..?

쉬하다 중간에 멈추고 참는 느낌, 잔뇨감..?

왼쪽 척추옆? 뻐근하고 쓰라린, 요로결석..?

그런 느낌에 화장실가면 한두방울 나오고…

악취나는 혼탁한 소변에 작은피까지 나오고…

약간 더부룩하고, 속도 울렁거리고…

성병에 버바크린이 좋다는데,- 질문.

방광염, 요도염에도 효과있나요?

아니면, 다른 자가치료 방법 있나요??

(답) < 방광염, 요도염, 자가치료방법,- 유레아,가드렐라,칸디다,헤르페스 자가치료성공 >

입병(마이코플라즈마,혐기) = 치통,치주염,비염,관절염,요도염,폐렴,구강성병/ 간편’멸균

▷ 바이러스,곰팡 균은 항생제 치료불가./ 빨갛상처,하얀백태 이유(냄새,가려움,통증).

# 버바크린은 예방가능, !!

버바크린은 직접 닿아야 살균하므로,

​신체내부 방광과 요도는 직접 닿지못하여,

‘복차살균제’ 로 자가치료합니다.

1. 감염원인과 처리.

▶ 방광염,요도염 자가치료 = 체내,복찰살균제 자가완치,

2. 자가체질개선3종실시 일주후 효과발생(체내복병,노화,-방지)

▷ 살속(인체내부) 병균 + 피부질환(빠른미백)은 체질개선 자연치유

​해결방법 : 체내면역력 증진(체질개선3종실시, 3일후’ 호전,시작)

1) 활력음료6종: 복차(福茶)<대생마다레비>,추가복차 1일,머그컵5잔

▶대추10+생강1(손바닦)+마늘1통+다시마2(손바닦)+레몬1+추가복차 – 닳인물

– 부담없는 자가치료’완치요법 추가문의, 소비자상담실(050-5820-1820)

2) 권장음식6종: 새살(피부)빨리생성,체질개선

①두유2개(아무거나)+②삶은계란1개+③한방편육(포크빌)2쪽④비타민씨1알,유한+⑤우루사200mg,1알(의원,의보)+⑥장음료(바피더스)

– 생강 : 살균(라피노즈- 세균 생물막 농녹균<방광염의 녹색고름>제거),정혈

3)​[금지음식20종]치킨,감자탕,라면,칼‘국수,중화면,빵(비스켓,도너츠,피자),튀김(오댕,감자칩,땅콩),빙과’크림,​김치(유산균),4발육류,햄’소시지,핫도그,조미료,사탕(치통,위염),담배​(대체-맥심,알’커피)→ 오곡’밥+[반찬]율금(카레),마늘’짱아지,생강’짱아지,다시마’짱아지,멸치조림,버섯,고구마,토종된장. /짱아지=마른재료+닳인물3회(조선간장) / 혈전,원인 = 밀가루(구루텐)+육고기(당독소)+김치(악성유산균)

⇔ 만성’속병(설사-장염,위염,식도염,대장,항문) + 체내항체생성 체내복병 ; 모두 자연치유

– 피부염증,체질개선에 리놀레산( 버바크린’쌀눈 ) 먹는다. – 별도검색 내용참조

​3. 감염예방(생활습관변경)

일상생활 용변시 변기(좌변판)와 생식기에 ‘버바크린’ 살짝 뿌린다.

// 간편하게 부담없이 평생 건강한 여성병예방 1석4조= 질염+방광염+요도염+성병

– 점크린7ml(구입처),- 피부종양 제거

( 검버섯,기미, 뾰루지, 종기, 쥐젖, 한관종,

편사, 곤지름, 욕창, 발톱무좀 ) 구입,판매.

< 좋은이유: 세균+바이러스+곰팡이+기생충 제거, 피부보호 >​

☞ ▼ 3단계 절차준수,- 점크린’만 사용효과 없다.(대충사용 금지)

얼굴엔 가제손수건, 다른피부 1회용장갑.

♪ 돌출종양(쥐젖,한관종,종기,뽀루지)엔 버바크린+버바미백크림+점크린 ≒ 버미점

오돌도돌 가려운 큰(대형) 두두러기,종양 피부병에 한개씩 버미점’작업

♬ 편평종양(곤지름,욕창,꼬리)엔 버바크린+(건조전)점크린+버바미백크림 ≒ 버점미

오돌도돌 가려운 작은(소형) 두두러기,좁쌀 피부병에 근데군데 버점미’작업

;; 반드시 동시 피부체질개선, 철저준수(금지음식+권장음식+신체활력음료)

​- 무균청결+체질개선3종⇒3개월,실시후 짜릿성감활성.

http://blog.naver.com/dadagga/220864285212

요도염 걸리면 성관계는 가능한가요?

소변을 볼 때 중요한 부분이 쓰라리고 자극이 되고, 요도 주변에 아픈 증상이 계속되며 진물이 나오는 경우 요도염을 의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성관계를 통해서 전파되는 질병인 만큼 숨기거나 공개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만성 요도염으로 발전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요도염이 무엇인지에서 요도염 치료방법, 그리고 보험금을 탈 수 있는지까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요도염에 관한 모든 것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전염율 80% 요도염, 자연치료 가능한가? 휴의증과 주의사항은?

요도염이란?

요도염 초기 증상

남자 혹은 여자 요도염 증상

콘돔을 끼고 성관계를 하면 될까요?

자기 치료 혹은 자연치유는 가능한가?

타이레놀을 먹으면 통증이 가라앉고 치유가 될 것인가?

1. 요도염이란?

요도염은 주로 파트너와의 성관계에서 전파됩니다. 클라미디아와 각종 세균이 성적 관계를 맺을 때 요도로 전달되어 병을 일으킵니다. 임질로 많이 알려져 있는 성병입니다. 남성에게 요도염이 나타날 때 거의 대부분이 임질인 경우다 대부분입니다. 여성의 경우 요도가 짧아 요도염이 일어나더라도 요도 자체에 감염보다는 질, 자궁경부, 자궁, 난소 등에 감염될 확률이 더 큽니다.

2. 요도염의 초기 증상

잠복기는 3일에서 2주 정도입니다. 소변을 볼 때 끝이 가렵거나 소변에서 진물, 약간의 피가 나오면 요도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잦고 긴박한 요의, 배뇨 중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의 경우 간단한 치료로 회복이 되지만,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만성 요도염 혹은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1) 남자 요도염 증상

소변을 몸에서 밖으로 나르는 요도라는 기관에 바이러스균이 침투한 것입니다. 간혹 무증상자가 있기는 하지만 잦은 소변, 긴박한 요의, 진물이 나오는 등의 고통을 수반합니다. 또한, 성기가 가렵거나 성관계 도중에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를 하는 경우에는 부고환염이나 전립선염으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2) 여성 요도염

여성 요도염의 경우 남성보다 무증상자가 많다고 합니다. 같이 성관계를 하더라도 남성 쪽에서는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여성의 경우에는 무증상인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여성 중의 절반 가량이 무증상자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요도염(임질)에 걸렸다면 반드시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 증상이 비교적 빠르게 나타나므로 자가치료를 해야 합니다. 외부 자극에 성기가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배뇨 통증, 부정출혈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 증상이 없거나 천천히 나타납니다. 항생제 치료에 저항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재발률이 높습니다.

3. 콘돔을 끼우고 성관계를 해도 전파가 될까요?

결론부터 이야기드리면, 콘돔을 끼우고 성관계를 하면 안 됩니다.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만큼 치료 후에 완치가 될 때까지는 어떠한 성관계도 금지됩니다. 오랄섹스나 콘돔을 사용한 성관계도 금지됩니다.

4. 자연치유가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비임균성 요도염의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특히 세균 감염이 아닌 경우 세균성 요도염에 비해서 자연 치유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를 선험적으로 알 수 없으며 병원에 방문해서 세균성인지 세균성이 아닌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 아픈 증상만을 가지고 임균성, 비임균성을 미리 알 수 없으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임질의 성질을 확인해야 합니다.

5. 타이레놀을 먹으면 요도염 치료가 가능한가?

요도염 치료를 받으면 항생제를 처방해줍니다. 바이러스 균이 침투하였으므로 이에 대한 저항을 기르기 위한 수단인데, 통증의 정도가 심해서 타이레놀을 먹으면서 치료를 병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통증 조절을 위한 처방이므로 의사가 처방해 준 약을 반드시 병행하여 복용하셔야 합니다. 즉, 타이레놀을 먹으면 통증이 가라앉는 효과가 있지 요도염 치료의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요도염 자가 치료

다음은 Bing에서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 의학정보
  • 질병정보
  • 건강정보
  • 메디컬티비
  • 메티
  • 메디컬
  • medicaltv
  • 영상제작
  • 영상마케팅
  • 요도염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YouTube에서 요도염 자가 치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도염]은 성병인가요?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요도염’증상과 치료방법 | 요도염 자가 치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