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플래너 회사 |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최근 답변 101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웨딩 플래너 회사 –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샤랄라샤오롱TV_생기발랄 라이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759회 및 좋아요 10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샤랄라 샤오롱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요!(-.-)(_._)
오늘은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저의 경험담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결혼 준비 하시는 분들
꼭 시청해 주시고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 주시는 것 알고 계시죠?^^
영상 봐 주신 여러분 모두
샤랄라~한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웨딩업체정리, 웨딩컨설팅업체 정하기 ⭐️ 소중한 결혼식을 …

다이렉트 결혼준비는 네이버카페로 커뮤니티를 제공하지만 또 엄연한 비동행 웨딩컨설팅 업체이기도하다. 비동행 플래너 웨딩컨설팅 업체중에서는 규모가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4/2022

View: 79

웨딩 플래너 총정리(하는 일, 비용 등) 및 상황별 업체 추천

플래닝 피를 따로 받는 업체는 라씨엘(3%), 르웨딩(미정), 헬렌조(3%), 레드이토(5%) 입니다. 다른 아이니, 베리굿, 블랑드봄, 플랜마주는 플래닝피를 …

+ 더 읽기

Source: dasim.tistory.com

Date Published: 9/10/2022

View: 3137

웨딩플래너 취업 | 직업별 채용정보 – 사람인

웨딩플래너 채용공고 | 직업(직종), 근무지역, 경력, 학력, 연봉 등으로 찾는 취업 … 접수/예약웨딩홀호텔영업웨딩플래너 외 … 결혼정보회사 커플매니저 공개채용.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aramin.co.kr

Date Published: 2/4/2022

View: 4516

웨딩플래너 – 나무위키

Wedding planner 웨딩 + 플래너, 즉 결혼식 준비를 보조하는 직업. 돌싱이 아닌 이상 웨딩 업계에 생소한 예비 신부, 예비 신랑에게 큰 지출이 계속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5/2021

View: 9018

웨딩컨설팅업체, 추천웨딩업체 1~3순위 소개!

어찌보면 가장 많이 들어본 듀오라는 업체가 3위라는게 의아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듀오의 웨딩플래너들은 듀오라는 이름에 자부심을 가지고 상담을 진행 …

+ 더 읽기

Source: sweetpocket.tistory.com

Date Published: 7/28/2021

View: 5327

웨딩컨설팅사업부

웨딩서비스 보증제도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업체 및 웨딩플래너 평가를 통해 사후관리를 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된 웨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kwppa.or.kr

Date Published: 4/1/2021

View: 3273

강남 웨딩컨설팅 – 인기순위 추천 순위닷

평일 10:00~19:30 연중무휴. 연락처 : 02-3448-8002. 웨딩플래너 웨딩디렉팅업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oonwidot.co.kr

Date Published: 10/14/2021

View: 4223

2. 결혼준비 : 웨딩업체 (플래너) 정하기

동행?? 비 동행?? 결혼 준비를 막 시작하는 열 커플 중 아홉 커플은 웨딩컨설팅 업체부터 검색해 볼 것이다. 예비신부들에게 가장 중요한 스드메 …

+ 여기에 보기

Source: since20210112.tistory.com

Date Published: 8/13/2021

View: 6980

베리굿웨딩

웨딩홀, 스드메, 스드메패키지, 스드메견적표, 허니문, 웨딩박람회, 혼수, 예물, 결혼준비, 웨딩스튜디오, 웨딩드레스, 예식장 정보 제공.

+ 더 읽기

Source: verygoodwedding.co.kr

Date Published: 3/1/2021

View: 822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웨딩 플래너 회사

  • Author: 샤랄라샤오롱TV_생기발랄 라이프
  • Views: 조회수 4,759회
  • Likes: 좋아요 108개
  • Date Published: 2020. 1.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qce7kg9sGI

⭐️ 웨딩업체정리, 웨딩컨설팅업체 정하기 ⭐️ 소중한 결혼식을 위한 파트너를 골라보아요 ❣️

5년이내 결혼준비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수 밖에 없는 곳.

내가 느낀바로는 결혼준비의 성지같은 곳이다.

내가 궁금한건 다른 예비신부들도 궁금한가보다.

내가 궁금한 점들이 이미 다 질문되어있고 댓글이 없는 글이 거의 없을만큼 의사소통이 활발한 곳이라 답변도 아주 잘 되어있다.

그래서 나도 결혼준비를 하면서 모든 궁금점들을 여기서 다 풀었다.

민감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나와같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결혼준비를 하며 생기는 사소한 갈등들에 대한 고민에 대해서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싶은 문제들에 대해서도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전문적인 딱딱한 답변이 아니고 실제 결혼준비를 했던, 하고있는 카페의 회원들이 서로의 상황을 공유하며 또 자신이 필요한 것을 도움받고 하는 곳.

여러가지 후기나 소개글, 댓글, 계약내역 공개등을 하면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서 그런지 글이 엄~~청 실시간으로 올라온다.

또 비슷한 곳으로는

https://cafe.naver.com/wangja

웨딩 플래너 총정리(하는 일, 비용 등) 및 상황별 업체 추천

반응형

웨딩 플래너 총정리(하는 일, 비용 등) 및 상황별 업체 추천

안녕하세요 다심이에요.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 중 동행 플래너를 해야 할지, 비동행 플래너를 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이제 막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데 플래너 정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또 동행이든 비동행이든 정했다고 하더라도 어떤 플래너 업체에서 해야 할지 어려웠어요.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 차이점!

플래너가 하는 일, 플래너 비용, 플래너 업체 등등..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의 차이점

2.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의 장단점

3.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 업체 비교 및 비용

4. 어떻게 정해야 할까?

1.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의 차이점

동행 플래너: 스케줄 관리 예약, 결혼 준비 과정 동행(주로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투어, 결혼식 당일)

비동행 플래너: 스케줄 관리 및 예약

2.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의 장단점

비용면에서는 어떤 플래너 업체를 선정하느냐, 어떤 스드메 업체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다른데요.

당연하게 동행 플래너 비용이 비동행 플래너 비용보다는 높습니다.

그렇지만 동행 플래너의 경우 비동행 플래너보다 더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데요.

예를 들면 드레스 투어를 다닐 때 플래너의 안목에 따라 신부에게 더 어울리는 드레스를 찾아준다든지,

드레스 투어 때 보통 사진을 못 찍게 하기 때문에 드레스 스케치를 해준다든지,

스튜디오나 메이크업 시 사진을 찍어준다든지

스튜디오 촬영 때와 결혼식 당일 부케를 서비스로 해준다든지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동행 플래너의 장점은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고요.

3. 동행 플래너와 비동행 플래너 업체 비교 및 비용

1) 동행 플래너

동행 플래너 업체에는 아이니, 베리굿, 블랑드봄, 라씨엘, 르웨딩, 플랜마주, 레드이토, 헬렌조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플래닝 피를 따로 받는 업체와 스드메 가격에 녹여 받는 업체가 있는데요.

플래닝 피를 따로 받는 업체는 라씨엘(3%), 르웨딩(미정), 헬렌조(3%), 레드이토(5%) 입니다.

다른 아이니, 베리굿, 블랑드봄, 플랜마주는 플래닝피를 따로 받지 않아요.

보통 플래닝 피를 따로 받는 업체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2)비동행 플래너

비동행 플래너 업체에는 다이렉트, 마이셀프웨딩, 웨딩북, 아이웨딩 등이 있습니다.

이중 다이렉트, 마이셀프웨딩 등은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커뮤니티 활동으로 포인트를 쌓아 스드메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어떻게 정해야 할까?

우선, 동행 플래너를 하실지 비동행 플래너를 하실지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본 결과

스드메 평균 이상은 할 거다/ 나는 결정장애가 있다/ 스튜디오 촬영에서 누군가 내 사진을 따로 찍어줬으면 좋겠다/

뭔가 불만이 있을 때 업체한테 바로 따지는 건 너무 어렵다 누가 대신 얘기해줬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동행 플래너를

스드메에 돈 쓰기 싫다/ 나는 혼자 결정 잘할 수 있다/ 나랑 내 남자 친구 말고 잘 모르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게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비동행 플래너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동행, 비동행을 정하셨으면 플래너 업체를 정해야 하는데요.

이건 원하는 스드메를 먼저 정하셔야 해요.

스드메 다 정할 필요는 없고 스튜디오나 드레스만 보셔도 될 것 같아요.

보시고 나는 여기서 꼭 하고 싶다! 하는 스튜디오나 드레스샵이 있다면

그 업체와 제휴된 플래너 업체를 고르셔야 하고요.

만약 나는 진짜 모르겠다..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쁘다 하는 분들이라면

제휴 업체가 많은 플래너 업체를 고르시는 게 좋겠죠?^^

대부분의 플래너 업체는 홈페이지에 제휴 업체들을 공개해 놨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동행, 비동행 플래너를 비교해보고 플래너 업체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웨딩컨설팅업체, 추천웨딩업체 1~3순위 소개!

웨딩컨설팅업체, 추천웨딩업체 1~3순위 소개!

결혼준비하시면서 워킹으로 할것이냐, 아니면 웨딩플래너에게 동행서비스를 받을것이냐 많이 고민 하시죠?

요즘은 보통 웨딩컨설팅업체(이하 웨딩업체)를 통해 진행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워낙 바쁜 세상이니까…결혼준비를 하면서 하나하나 꼼꼼히 다 신경쓸 시간이 없다는 이유가 가장 크겠죠?

그럼 웨딩업체 순위 3곳을 말씀드려볼까요?

그런데 순위란 것이 참 웃깁니다.

어떤 것을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순위가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랭키닷컴, 네이버 월간조회수 두 개를 기준으로 순위를 따로 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웨딩업체도 순위를 정해봤습니다…^^

랭키닷컴 순위 기준 웨딩컨설팅업체순위 추천

1위 : 듀오웨드[홈페이지 링크]

2위 : 아이니웨딩[홈페이지 링크]

아이니웨딩에서 정가 14,800원 신부수첩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글 참조!

신부수첩(웨딩다이어리) 무료로 받는 방법

3위 : 웨딩유[홈페이지 링크]

듀오나 아이니는 많이 들어본 업체인데 웨딩유는 처음 들어보네요.

웨딩업체 1위라는 아이웨딩이 6위라니…정말 믿을 수가 없습니다.

랭키닷컴은 일명 작업?이라고 불리는 순위올리기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네이버 검색조회수가 훨씬 더 정확합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량 기준 웨딩컨설팅업체순위 추천

네이버 월간조회수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1위 : 아이웨딩[홈페이지 링크]

네이버 pc기준 월간조회수 1만을 넘는 유일한 웨딩컨설팅업체입니다.

괜히 1위업체는 아니네요.

2위 : 아이니웨딩[홈페이지 링크]

월간조회수 약 8천회의 아이니웨딩입니다. 아이웨딩과 헷갈릴 수도 있지만 엄연히 다른업체입니다.

웨딩컨설팅업계에선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나름 유명한 업체입니다.

3위 : 듀오웨드[홈페이지 링크]

듀오라고 하면 많이 들어본 업체 같은데 오히려 아이니보다 검색조회수가 낮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들어온 듀오는 결혼정보업체 듀오입니다.

웨딩컨설팅시장에는 진입한지 오래되지 않습니다.

그럼 제가 추천하는 웨딩 컨설팅 업체추천순위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제 나름대로는 꽤나 정확하다고 생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ㅋ

1위 : 아이니웨딩[홈페이지 링크]

아이니웨딩을 첫번째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가격입니다.

아이웨딩이나 듀오웨드의 경우 연예인협찬이나 광고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단가가 아이니웨딩보다는 비싼편입니다.

그에 반해 아이니웨딩은 단가가 싼 온라인광고를 주로 하기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2위 : 아이웨딩[홈페이지 링크]

웨딩컨설팅업체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웨딩컨설팅을 해주는 상담사와 스드메업체를 동행해주는 플래너가 달라 좀 생소한 느낌을 받는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가격도 약간 고가인 편이고요.

3위 : 듀오웨딩[홈페이지 링크]

어찌보면 가장 많이 들어본 듀오라는 업체가 3위라는게 의아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듀오의 웨딩플래너들은 듀오라는 이름에 자부심을 가지고 상담을 진행하지만 듀오라는 이름만으로 메꾸기에는 아이니웨딩과 비교했을 때 가격차이가 좀 많이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제가 정리한 웨딩컨설팅업체순위…정확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정리해봤습니다.

웨딩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평생 한번뿐인 결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기 위함입니다.

들어보지도 못한 업체들이 마진을 적게해서 더 싸게 진행하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그런 업체의 경우 진행시 문제가 생기면 제대로된 처리를 해주지않는 경우가 많으니 순위권 내에 있는 상위업체에서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것이 2013년 2월 17일 이전이라면 더더욱이나 아이니웨딩을 1순위로 추천합니다.

2013년 2월 16일, 17일 양일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웨딩박람회를 진행하거든요.

웨딩업체의 경우 웨딩박람회를 진행하는 기간동안은 사은품이나 기타 할인혜택들이 많아서 한번 참여해볼만하거든요.

경품만 받으려고 참가하시려는 분들도 많아서 사전참가신청을 하셔야 박람회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업체구경하다가 오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아이니웨딩박람회 참가신청하기

++ 한국웨딩플래너협회 ++ 웨딩플래너,웨딩매니저, 웨딩플래너학원, 웨딩플래너교육, 웨딩아카데미, 웨딩컨설팅, 결혼준비, 드레스, 여행, 신혼여행

4 탄탄한 협력업체 네트워크

2001년 창립 이후부터 쌓아온 컨설팅 노하우로

최고의 협력업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분기별 평가를 통해

고객과 웨딩플래너에게 검증된 업체만을 제공하여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기순위 추천 순위닷

179. 노블레스아이 웨딩컨설팅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95-1 안국빌딩 3층 327호

평일 10:00~21:00 예약제로만 가능합니다. | 주말 10:00~21:00 예약제로만 가능합니다. | 공휴일 10:00~20:00 예약제로만 가능합니다.

연락처 : 02-546-5840

2. 결혼준비 : 웨딩업체 (플래너) 정하기

동행?? 비 동행??

결혼 준비를 막 시작하는 열 커플 중 아홉 커플은 웨딩컨설팅 업체부터 검색해 볼 것이다. 예비신부들에게 가장 중요한 스드메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은 워크인으로 따로 계약하는 것보다 컨설팅 업체를 통해 패키지로 계약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기도 하고, 직장 일로 바쁜 현대인들이 결혼 준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플래너를 통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치를 시작한 예비신부(신랑)이라면 크게 동행과 비 동행으로 나눠져 있다는 것을 미 알고 있을 텐데, 이 글에서는 두 가지의 의미를 정의하거나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장단점보다는 내가 생각하는 동행의 필요성에 대해서 얘기하고 싶다.

처음에 비 동행을 선택한 이유

컨설팅 업체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웬만한 웨딩 업체들을 많이 알고 있었고 (플래너 아니었음),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도는 대충 알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워낙 취향이 확고하고 선택이 빠른 성격이라 굳이 돈을 더 들여 동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비 동행 업체 중에 “내가 원하는 업체와 얼마나 많이 제휴되어 있는가”를 중점으로 두고 서치를 시작했다. 플래너와의 합도 중요하지만 플래너는 복불복 이니깐..

하지만 난 결국 동행 업체도 아닌, 비 동행 업체도 아닌 “동행 서비스”가 있는 제3의 컨설팅 업체와 계약하게 되었다.

제3의 업체와 계약한 계기

친한 친구가 먼저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다. 진행해주고 있는 플래너가 성격도 쿨하고 꼼꼼하다고 몇 번 칭찬을 했었는데, 워낙 정확하고 호불호 강한 성격의 친구의 말이라 믿고 소개받아 상담 예약을 잡았다.

회사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내가 원하는 스드메 업체가 많이 제휴되어 있었고, 플래너를 만나보니 말 그대로 차분하고 적극적인 성격이라 마음에 들었다. 거기다 내가 알아본 가격보다 훨씬 저렴했음에도 불구하고 비 동행 업체이지만 본식 드레스를 고르러 가는 날에는 “동행 서비스”를 해주는 서비스가 있었고, 운이 좋게도 그 당시 동행 서비스를 내가 원하는 날 무료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하니 바로 계약해버렸다.

계약한 업체가 장점이 분명한 업체이지만 단점에 대해서도 얘기할 거라 업체명은 비공개한다.

동행 서비스의 장점

나는 추가 동행 서비스를 드레스투어에 사용했다. 취향이 확고하고 결정이 빠른 성격이라고 말했지만, 수많은 드레스 중에 입어보고 싶은 몇 개를 고르는 것도 너무 힘들었고, 결과적으로 드레스투어를 마친 후에는 뭘 골라야 할지 몰라 수도 없이 변덕을 부리다 마지막엔 플래너에게 “저 못 고르겠어요”라고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드레스투어에 동행 서비스를 사용한 건 너무나도 잘한 일이었다.

내가 생각하는 나는 다리는 날씬하지만 상체에 살이 많고, 특히 팔뚝살에 엄청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얼굴은 둥글둥글해서 라운드넥보다는 브이넥이 더 잘 어울린다. 그래서 입고 싶은 드레스를 골라오라는 말에 내 콤플렉스를 감춰줄 만한 오프숄더나 브이넥 빤짝빤짝 풍성 드레스만 여러 개 골라갔다.

드레스샵 담당자에게 내가 골라온 드레스를 보여주었고 비슷한 스타일로 추천해 주신다고 하셨지만, 플래너는 “비슷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여러 개 보다는 무조건 다양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보여주세요”라고 재요청했다.

드레스를 입어보니 나는 내가 고집했던 풍성 드레스보다는 슬립 드레스가 더 잘 어울렸고, 브이넥을 입었을 때보다는 스퀘어넥이나 깊게 파인 라운드넥이 내 얼굴형을 더 돋보이게 해 주었다. 블링블링 드레스만 이쁘다고 생각했었지만 실크 드레스의 매력을 알아버리기도 했다.

3개의 드레스샵 중에 하나를 고르는 데에 있어서도 플래너는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두 개의 샵 중에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드레스뿐만이 아니라 샵의 분위기, 담당자의 성향과 내 성향이 잘 맞는지, 얼마나 나와 어울리는 드레스를 추천해 주었는지 등 여러 가지 꼼꼼하게 설명을 해줘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동행하지 않았다면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케치해서 설명해줄 수 없었을 것이다.

동행이 꼭 필요하다고 느낀 건 촬영 가봉 이후인데, 플래너 없이 가보니 알겠더라. 플래너가 동행했냐 안했냐에 따라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어떤 플래너가 좋은 플래너인가

이건 사실 처음에 알 길이 없다.. 모든 플래너는 첫 만남에 계약을 따내기 위해 적극적이고 친절하다. 그중에 나와 성향이 잘 맞을 것 같은 플래너를 골라 계약한다. 적극적이고 친절하며 나와 성향이 잘 맞아서 선택한 플래너는 계약을 하고 나니 불친절하고 나에게 소홀한 플래너가 될 수도 있고, 첫인상 그대로 나와 너무 잘 맞는 플래너가 될 수도 있다. 말 그대로 복불복이다.

그래서 나는 추가적으로 ‘나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플래너’인지 파악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의 계획과 의견을 존중하는 플래너가 아니라 자신의 주관과 생각을 주입하려고 하는 플래너를 만나면 혼란의 연속이다. 내가 원하는 것과 플래너가 원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해야 하는 그 스트레스는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

마무리

컨설팅 업체에서 일하면서 수많은 플래너들을 만나봤고, 내 결혼을 준비하면서 플래너가 세 번이 바뀌었는데 (관련해서 포스팅 예정) 사실 다 비슷하다. 정성을 쏟는 플래너도 있겠지만..! 그들에게 난 어차피 일일 뿐이고 우리가 원하는 정보는 그들의 주관적인 생각일 가능성이 크다. 결혼식에 로망이 없거나 너무 바빠서 신경 겨를도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플래너를 요기 나게 이용해서 뽕을 뽑되 너무 의지하지는 말자.

키워드에 대한 정보 웨딩 플래너 회사

다음은 Bing에서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 결혼식준비
  • 결혼준비
  • 스드메비용
  • 웨딩플래너
  • 결혼준비영상
  • 결혼식준비과정
  • 결혼준비후회
  • 결혼식준비영상
  • 결혼준비체크리스트
  • 결혼식
  • 결혼준비기간
  • 결혼준비싸움
  • 결혼준비비용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YouTube에서 웨딩 플래너 회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식 준비 꿀팁 1탄 | 웨딩 플래너 업체 고를 때 주의할 점 | 호구될 뻔한 리얼 경험담 | 웨딩 업체가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 이거 모르고 가면 손해야! | 웨딩 플래너 회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