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코딩 테스트 |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sk 코딩 테스트 –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인싸담당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595회 및 좋아요 1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sk 코딩 테스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 sk 코딩 테스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취준 정보를 가장 빠르게 공유받는 취준생 공식 커뮤니티 ✨HIINT✨
실시간 직무별 정보 공유\u0026취업 정보를 오픈카톡방에서 만나보세요.
HIINT 커뮤니티 입장하기 👉 https://bit.ly/3J7ULtc
HIINT 커뮤니티 참여 코드 👉 hiint
————————————————————————
🎥 제휴/협업 문의 👉 https://bit.ly/39EU11y
📞 문의 메일 👉 [email protected]
😎 제이콥 인스타 👉 @inssajacob
————————————————————————
‘취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인싸담당자에 나오는 다양한 선배들의 방법과 이야기를 듣고
자신에게 꼭 맞는, 취업의 길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 어쩌면 고단하고 외로울 수 있는 그 길에
저희 인싸담당자가 함께 하겠습니다.
취업준비 기본 중의 기본
직무선택, 현직자인터뷰 아직이라면🤔
현직자 200명 오디오로 바로 만나는 곳 OZIC
👉 https://bit.ly/3t0lNfE
📝 강점찾기/직무분석/역량사전 무료배포
👉 https://bit.ly/3t1npWA
😎 Jacob과 함께 ‘내 직무’ 찾자!
🏆 OZIC 부동의 1위 콘텐츠
👉 https://bit.ly/3I44Yoi
👀 직무분석, 취업꿀팁 더보기
👉 https://bit.ly/34Dz8RW
📚 자소서가 안 써지나요? 읽고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 목차 확인하기👉 https://bit.ly/3rExjKU
————————————————————————
#코딩테스트 #개발 #IT

sk 코딩 테스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코딩테스트 :: 2022년 SK ICT 패밀리 개발자 채용 2차 코딩 …

$%name%$님! 내가 이름을 안가려도 가려주는 친절한 프로그래머스!!! 아무튼 어제(3월 19일 토요일)에 Sk ict 패밀리 2차 코딩테스트를 보고 왔습니다 …

+ 더 읽기

Source: qgqg264.tistory.com

Date Published: 8/15/2022

View: 3163

2022 SK ICT 챌린지 1차, 2차 코딩 테스트 합격 후기 – pushback

2022 SK ICT 챌린지 1차, 2차 코딩 테스트 합격 후기. pushback 2022. 4. 4. 16:04. 1차는 4제출, 2차는 2솔로 합격했다. 1차, 2차 모두 거의 구현에 가까운 문제들 …

+ 여기를 클릭

Source: pushback.tistory.com

Date Published: 9/14/2021

View: 4562

2022 SK ICT Family 개발자 채용 챌린지 후기 (SK 코딩 테스트 …

1차 코딩 테스트는 2022년 3월 12(토) 10시~13시까지 총 3시간 동안 4문제를 풀어야 했다.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고, IDE를 사용해서 복사+ …

+ 여기에 보기

Source: code-lab1.tistory.com

Date Published: 3/9/2022

View: 167

[코테후기] 2022 SKT ICT 1차 코딩테스트 – 합격 – CastleRain

[코테후기] 2022 SKT ICT 1차 코딩테스트 – 합격. CastleRain 2022. 3. 12. 14:16. 날짜 : 22.03.12 10:00 ~ 13:00. 문제는 총 4문제가 출제되었고 시간은 3시간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castlerain.tistory.com

Date Published: 10/19/2021

View: 1578

[슼대전] 떨리는 코딩테스트 준비와 관련된 사연!

[슼대전] 떨리는 코딩테스트 준비와 관련된 사연! SK Careers Editor 15기 권지나 SKCE가 취준생의 궁금한 점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skcareersjournal.com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1508

20220612 SK텔레콤 코딩테스트 후기 – 훈발자 – Tistory

20220612 SK텔레콤 코딩테스트 후기. Hunveloper 2022. 6. 12. 13:28. 반응형. [2022 SK텔레콤 T-WorX for Developers 챌린지]. 2022 SK텔레콤 T-WorX for Developers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unucho.tistory.com

Date Published: 9/18/2022

View: 140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sk 코딩 테스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sk 코딩 테스트

  • Author: 인싸담당자
  • Views: 조회수 5,595회
  • Likes: 좋아요 121개
  • Date Published: 2021. 12.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is-zh5Rf_c

코딩테스트 :: 2022년 SK ICT 패밀리 개발자 채용 2차 코딩테스트 후기

반응형

$%name%$님!

내가 이름을 안가려도 가려주는 친절한 프로그래머스!!!

아무튼 어제(3월 19일 토요일)에 Sk ict 패밀리 2차 코딩테스트를 보고 왔습니다.

사실 1차 코딩테스트를 마치고 2차는 당연히 과제전형으로 진행이 될줄알았습니다. 직군을 나눠서 모집하기도 했고 그래서..?

백엔드로 지원했기 때문에 rest api 구현이라도 연습을 해놔야 하나…하던 참에 테스트 안내를 들어가보니 똑같이 알고리즘 유형이더라구요

시험은 4시간동안 4문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알고리즘 문제에 4문제 4시간을 준다고해서 어느정도 난이도가 높게 나올것 같다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보다도 난이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난이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진짜..

개인적으로 기업 코딩테스트들 중 카카오 1차 코딩테스트가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하는데, 카카오 1차보다도 더 어려운 시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 후기를 남겨보자면

우선, 저는 4문제 중 2 문제를 풀었습니다. 1,2번을 푸는데 3시간을 썼고 3번 문제를 읽는 순간부터 1시간동안 남은 두개 중 하나라도 더 풀수있을까? 싶어서 거의 반 포기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좀 특이했던게, 카카오1차와 같은 느낌으로 코드를 제출하면 약 20개 정도의 테스트케이스에 대해서 채점을 진행해준다는게 특이했습니다. 덕분에 1번문제를 풀고 테케2개가 맞길래 확신에 차서 제출 누르고 넘어가려고 했었는데 20개 돌리니 절반도 안맞는걸 보고 코드를 고칠 수 있었습니다…

1번

문자열 처리와 관련된 문제었습니다. 부분 문자열과 관련된 문제! 사실 난이도가 높지는 않았는데, 뭔가 되게 짜잘짜잘 구현할게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2번

운영체제와 관련된 내용을 코드로 구현해내는 문제었습니다.

삼성전자 프로시험(사외에서 B형이라고 불리는)과 굉장히 유사한 유형의 문제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문제를 읽고 잉? 이거 우리회사에서 4시간 주는데 … 이걸 네문제 중에 한문제로 낸다고? 하는 생각을 했슴다..

3번

서로 다른 두개의 트리가 제시되는데, 두 트리를 같게 만드는? 아무튼 트리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보고 정말 어떻게 접근을 해야될지 조차 감이 잡히지 않았었습니다.. 사실 알고리즘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다고 생각했던 자만심 가득했던 과거에, 이제 알고리즘 문제 보면 아예 접근도 못하겠다! 이런 문제는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는데… 아직도 어떻게 푸는지 모르겠… 푸신분들있으면 힌트좀 주세요 ㅠㅠㅠㅠ

4번

문제도 못읽었슴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4문제 중에 2솔을 했고, 이 결과로 1지망으로 쓴 회사에 붙여 줄지를 모르겠습니다 ㅠㅠㅠㅠ

면접 준비를 해야되나 말아야하나….

결과나오면 저번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하겠슴다 ㅎㅎ

그리고 합격!!!

반응형

2022 SK ICT 챌린지 1차, 2차 코딩 테스트 합격 후기

1차는 4제출, 2차는 2솔로 합격했다.

1차, 2차 모두 거의 구현 에 가까운 문제들이었다.

물론, 2차는 1차에 비해 적절한 자료구조 의 사용이 요구되었다.

굳이 따지자면 1차는 백준 사이트 기준 실버, 2차는 골드 수준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아쉬웠던 2차였다)

매우매우 아쉬운 점은 2차에서 1번 문제를 해결할 때 시간복잡도가 살짝 애매한 것 같아서 후순위로 미루고 풀었는데.. 이게 알고 보니까 카카오 1차 코딩테스트처럼 정답을 바로 알려준다.

이럴 줄 알았으면 일단 구현해서 제출했지 ㅠㅠㅋㅋㅋ

어떤 기준으로 합격컷이 난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4지망에 합격했다.

(1차 + 2차) 결과로 줄을 세웠다는 의견도 있고, 2차에서 많이 푼 사람 – 동점자들 중 먼저 해결한 사람을 기준으로 줄을 세웠다는 의견도 있다.

1차에서 시간이 남아 나름 엣지 케이스도 찾아보면서 코드를 작성했기 때문에, 전자였다면 1지망에 합격하지 않았을까싶다. 그래서 후자가 킹능성 있지 않나.. 라는 의미없는 의견을 내본다.

2022 SK ICT Family 개발자 채용 챌린지 후기 (SK 코딩 테스트 후기)

1차 코딩 테스트는 2022년 3월 12(토) 10시~13시까지 총 3시간 동안 4문제를 풀어야 했다.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고, IDE를 사용해서 복사+붙여넣기도 가능했다. 제출 하더라도 정답을 알 수 없다. 테스트 케이스에 대한 결과만 나오기 때문에 예외 케이스를 잘 고려해야 했다.

아무래도 문제에 대해서 말할 수는 없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땠는지 대충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1번 문제 : Greedy 알고리즘을 사용한 간단한 문제였던 것 같다. 백준 실버2~ 골드5 정도 난이도 같았다.

2번 문제 : 조금 까다로운 구현 문제였다. 이 문제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그래도 다행히 잘 푼 것 같다. 백준 골드4정도 되는 문제 같았다.

3번 문제 : DP 문제였던 것 같은데, 시간도 부족하고 너무 어려워서 풀지 못했다. 백준 골드 1이상 일 것 같다.

4번 문제 : DFS를 사용해서 테스트 케이스는 다 맞췄지만, 분명 N이 커지면 시간초과가 발생할 코드를 작성했다 ㅠㅠ 백준 골드 1~2일것 같다.

아무튼 이렇게 3솔 정도를 했다. 4번 문제는 솔직히 틀렸다고 봐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조마조마하게 결과를 기다렸는데…

1차 합격!!

1차 코테는 어찌저찌 합격했다…!!

2차 코딩테스트는 총 4시간 동안 4문제를 풀어야했다.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고, IDE를 사용해서 복사+붙여넣기도 가능했다. 1차와 다르게 정답을 제출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래서인지 1차보다 난이도가 훨씬 어려웠다.

1번 문제는 간단한 문자열 처리 문제였다. 백준 실버 1정도의 난이도였다.

2번 문제는 매우 빡센 구현이었는데, 아무리 해도 예외가 몇개 발생해서 결국 풀지 못했다. 백준 골드 1~3정도 되는 것 같다.

3번 문제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DFS를 사용해서 몇 개의 케이스 정도 맞히고 나머지는 틀렸다.

4번 문제는 풀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이렇게 1.3솔 정도 했는데(2,3번 다 맞히지 못함)…

결과는….

2차 탈락…ㅠㅠ

아쉽게도 2차는 탈락하고 말았다..ㅠㅠ

그래도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ㅎㅎ

반응형

[코테후기] 2022 SKT ICT 1차 코딩테스트 – 합격

날짜 : 22.03.12 10:00 ~ 13:00

문제는 총 4문제가 출제되었고 시간은 3시간이 주어졌다.

유형만 보면 다음과 같이 출제가 되었다.

1. 그리디

2. 구현

3. DP or 수학?

4. 트리(?) -> 이해 못함

1번 그리디

1번 문제는 전형적인 그리디 문제여서 정렬을 하고 풀면 정답이 나왔다.

약간 비슷한 문제를 보자면 밑의 문제에서 가치가 추가되었다?? 정도면 될 것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9084

2번 구현

구현은 은근 머리가 아팠다. 각 경우를 생각해서 구했는데 다행히 O(n)만에 풀린 것 같아 조건안에는 다 풀 수 있을 것 같다.

중간부분에 머리가 아파서 그냥 하드코딩으로 구현을 했는데 정답이 나오긴해서 넘기긴 했으나 좋은 점수는 못받을 것 같다.

다른분들 푸신걸 보니 내 코드보다 반절이상 짧았다..

3. DP or 수학?

3번을 풀다가 시간초과가 나버렸는데 최단거리 경로구하는 공식을 팩토리얼사용하는것만 기억하고 있어서 엄청난 수의 크기로 인한 .. 큰값에서의 오류가 나버렸다.

이후 알게 된 점인데 최단거리를 구하는 공식에는 두가지가있다. (더 있을 수도 있다.)

1. 팩토리얼을 사용하는 (가로 + 세로)! / 가로!*세로!

2. 파스칼 삼각형을 이용한 구현

여기서는 2번을 이용해서 풀면 쉽게 정답으로 갈 수 있었는데 2번에서 시간을 너무 쏟아부어서 아무생각도 안들었다.

갓호석님의 풀이방법을 보고 충격… 을 받았다. (저리 쉬운문제였나..)

4. 트리(?) 몰려..

4번은 한번 설계는 해봤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안풀리길래 넘겼는데 비슷한문제로 플5문제가 나왔다. (어짜피 못푸는 문제였다..)

https://www.acmicpc.net/problem/20188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2솔은 확실한데 3번 하나가 약간 애매하게 맞춘느낌이라 그냥 2솔이다라고 생각하는게 맞을 것 같다.

오픈 카톡방을 봤을 때 3솔이 커트라인이라고 하는걸로봐서 2차시험까지는 어려울 것 같다.

(가도 어짜피 떨어질 것 같다.)

올해 첫 코테는 이렇게 끝.. 계속 해봐야겠다. KT 코테도 가봤으면 좋겠다.

22.3.16 추가

2솔도 합격을 주는걸로 봐서 커트라인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것 같다.

KT도 오늘 서류 합격이 왔는데 카톡방을 보면 KT도 대국민시험2느낌일것같은?? (거의 다 붙었는것같다.)

SKT 코테가 이번주니 준비 열심히 해봐야겠다. 그래프랑 트리…

2차 코테 후기는 다음글에서….

[코테후기] 2022 SKT ICT 2차 코테 후기

[슼대전] 떨리는 코딩테스트 준비와 관련된 사연!

[슼대전] 떨리는 코딩테스트 준비와 관련된 사연!

SK Careers Editor 15기 권지나

SKCE가 취준생의 궁금한 점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SK㈜ C&C SW엔지니어가 알려주는 취준 팁!

20220612 SK텔레콤 코딩테스트 후기

728×90

[2022 SK텔레콤 T-WorX for Developers 챌린지]

총 4문제였다.

1번과 2번은 쉬워서 이정도면 합격하는거 아냐? 라고 생각했지만

3번부터 후…..

4번은 후우…………….였다

그래도 1번부터 3번까지 1시간 30분 걸렸고, 4번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하다가

BFS를 이용하기로 했고, 예제 1,2까지는 패스였는데 3번이 안되서 그냥 제출하고, 제출 종료후 문제해결했는데

시간보니 1시 7분… 결국 3솔했다.

1번 문제는 선택 정렬을 구현하는 문제여서 금방 풀었고,

2번 문제는 조건을 줘서 우선순위 별로 조건 체크 하는 문제여서 이것도 쉽게 풀었다.

3번 문제는 값이 크게 들어와서 당황했지만, 딕셔너리를 구현하여 O(1)로 구현하였다

이미 정렬된 값을 찾을때 그냥 선형탐색을 사용했는데 다음에는 이진탐색을 활용해야겠다

4번 문제는 BFS 혹은 DFS로 푸는 문제인데, 본인은 BFS로 풀고, 마지막 조건에서 생각하다가 못풀었는데

Baekjoon 9205 맥주 마시면서 걸어가기 JAVA (tistory.com)

이 문제와 비슷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론 : 본인피셜 합격라인 3.5솔 예상

그래도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느꼈다.

예전이었으면 2번까지밖에 못풀었을껀데, 4번도 어느정도 해결하고 시간이 오버하긴 했지만 해결했다! 뿌듯

결론

역시는 역시나

728×90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sk 코딩 테스트

다음은 Bing에서 sk 코딩 테스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 취업
  • 면접
  • 자소서
  • 취준생
  • 취업준비
  • 채용
  • 회사
  • 임원면접
  • 최종면접
  • 취준
  • 꿀팁
  • 경험
  • 문항
  • 인싸담당자
  • 지원동기
  • 1분자기소개
  • 공기업
  • 대기업
  • 연봉
  • 제이콥
  • 코딩테스트
  • IT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YouTube에서 sk 코딩 테스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SK, 현대자동차를 거친 개발자 출신 인사팀장 피셜 합격하는 코딩테스트 준비법 [나는 인사담당자다] | sk 코딩 테스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