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상위 95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금융 읽어주는 여자 천덩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6,472회 및 좋아요 2,4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어있는 상품 설명서 기준으로 설명드렸습니다~
청약상품의 경우, 가입요건이나 혜택등은 계속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가입시점에 확인한번 더 해주세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았습니다.
까다롭고 복잡한 상품이라 상품 설명서를 함께 보며 설명해드립니다
이번 상품설명서는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니
제가 적은 자막을 위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영상은 상품 설명서가 어렵게 되어있어서,
은행에 확인을 해가면서 해석을 해드렸어요
마지막에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을 위주로 Q\u0026A도 준비해봤어요~!
아 너무 어려워요 청약~~~!!
이번에도 완성본을 보니… 이해하기 어려워 하실 분들 계실 것 같아요ㅠ
자세히 설명하다보면,, 이렇게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주택청약종합저축 영상 링크 :
https://youtu.be/17nrC1FriHE

감사합니다^^!!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주택청약 – 신한모바일 웹

모바일인터넷영업점전화신규신한통마이홈플랜 주택청약종합저축. 국민주택청약, 민영주택청약 모두 가능한 만능 청약상품, 내 집 마련의 시작! · 모바일영업점청년 우대형 …

+ 여기에 보기

Source: oldm.shinhan.com

Date Published: 12/18/2021

View: 3725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방법, 신청하기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 [모바일] 소득확인증명서 발급하기 · [인터넷] 소득확인증명서 발급하기 ·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 청년 우대형 …

+ 더 읽기

Source: mingom2.tistory.com

Date Published: 3/19/2021

View: 6067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전환 후기(비과세 신청 서류 확인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2019년 1월 2일부터, 이전에는 만19세~29세)을 대상으로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을 유지하면서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4859

청년우대 청약통장 신한은행 어플로 가입

청년우대 청약통장 신한은행 어플로 가입 · 1. 실명 인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2. 주민등록 등본 (무주택 세대주인지 확인) · 3. 무주택 확약서 (해지할 시 무주택 …

+ 여기에 보기

Source: 00831.tistory.com

Date Published: 9/23/2022

View: 5649

신한은행 주택청약 – 청년우대형 청약종합저축 전환 필요서류

신한은행 주택청약 – 청년우대형 청약종합저축 전환 필요서류 · 1)예금주가 연속 3개월이상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 2)예금주가 무주택자로 …

+ 더 읽기

Source: hotissue2030.com

Date Published: 9/19/2022

View: 3604

신한은행 주택 청약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한 후기(22년 7월 기준)

오늘은 제가 신한은행에서 들고 있던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을 이번에 3.3%이율에 비과세 혜택이 있는 청년우대형으로 바꿨거든요.

+ 여기에 표시

Source: nicecarrot2.tistory.com

Date Published: 4/12/2021

View: 6715

신한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저축 전환하기 + 5.5% 금리 …

친구는 신한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만든 계좌라서,. 무조건 은행방문하여 전환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1단계를 마치고 [자격심사 서류제출] …

+ 여기에 표시

Source: yeon9218.tistory.com

Date Published: 7/9/2022

View: 141

[신한은행 청약추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솔직후기]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할게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 2만원부터 1500만원 이내 저축 가능 – 기본금리 기간별 상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almonii.tistory.com

Date Published: 7/4/2022

View: 9595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방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 재형기능을 강화한 청년우대형 청약저축입니다. 10년간 납입원금 5000만원 한도내에서 최고 연 3.3% 금리로 우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uduaaa.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1

View: 192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 Author: 금융 읽어주는 여자 천덩이
  • Views: 조회수 136,472회
  • Likes: 좋아요 2,471개
  • Date Published: 2019. 5.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4TaYMU50ww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방법, 신청하기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건 청약통장이죠.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민영주택, 국민주택 모두 청약이 가능한 통장인데 여기에 주택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재형기능을 강화한 통장이 바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으로 우대금리 및 비과세 혜택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담겨져 있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은 9개의 제휴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Mingom2.tistory.com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절차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가입신청 후 가입절차는 가입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1차자격확인 및 2차 자격확인을 통하여 자격심사를 진행합니다. 심사를 통하여 자격확인이 되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절차의 상세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절차 내용 STEP 1 자격심사 서류 제출 STEP 2 1차 자격확인 : 세대주여부 확인 STEP 3 2차 자격확인 : 소득대상여부 확인 STEP 4 최종 자격 확인 결과 통보

1차 자격확인은 민원24를 통하여 자동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차 자격확인은 홈택스를 통한 사후심사를 거쳐 고객이 입력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증빙서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2023년 12월 말까지이며, 가입하기 위해서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려는 은행에 방문하여 가입하시면 되는데, 이 때 소득확인증명서 및 병적증명서 등 소득을 증빙하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이 가능합니다.

※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증빙서류

1. 소득확인 증명서

2. (그 외) 원천징수영수증 (근로·사업·기타소득) 등

– 본인이 무주택인 세대주인 경우 : 주민등록등본

– 본인이 무주택이며 가입후 3년 내 세대주 예정자 : 해당 없음

– 무주택세대 세대원 : 주민등록등본, 세대원 전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모바일] 소득확인증명서 발급하기 ☜

[인터넷] 소득확인증명서 발급하기 ☜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하기

▶ 신한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스마트뱅킹 어플인 “신한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해당하는 단말기의 사양을 확인하고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단말기 어플 사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신한쏠 IOS 9.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S 4.4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우대금리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자격조건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비과세 혜택 ☜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가입방법

▶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방법

[▶사진 크게보기]신한은행-청년-우대형-청약통장-주택청약종합저축-가입방법-01.webp 0.05MB

[▲ 사진 크게보기 ▲]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청년형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데요.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신한은행 스마트뱅킹 어플인 “신한쏠” 앱 실행후 전체메뉴의 적금/청약 상품목록으로 이동하여 주세요.

해당 상품몰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들이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는데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선택하고 본인의 소득구분인 근로소득 또는 기타소득을 선택하여 가입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시 주의사항

1. 조특법 제87조 및 주택청약업무시행 세칙을 근거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비과세 신청 계좌에 한하여 적격검증 후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SOL을 통한 비과세 신청이 불가하므로, 비과세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 신규(전환)일로부터 2년 경과시 비과세 신청이 불가하므로, 요건 충족 고갹은 빠른 시일내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하여 비과세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728×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전환 후기(비과세 신청 서류 확인하세요)

자격심사 신청을 클릭했더니

젠장!!!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은 영업점 창구신규만 가능하대요.

친절하게 영업점 방문 시 준비서류 안내까지 해줘요…

다른 서류는 다 이해가겠는데

3번 등본 등재 세대원 전원의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가 필요하대요.

신한은행 고객센터, 집이랑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에 문의했는데 세대주, 세대원 꺼 전부 필요하대요.

★★ 2018.01.09 내용 추가합니다. ★★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세대원 전원의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다시 문의했는데요.

처음에는 세대원 전원 다 필요하다고 안내하시다가

제가 자격확인창에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등본에 등재된 본인, 배우자, 직계존비속에 한함)이라고 적혀있다고 형제,자매,남매 포함 안되는데도 필요하냐고 다시 물어봤더니

주민등록등본상 등재된 본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에 한해서만 필요 하다고 하네요.

형제, 자매, 남매는 가족관계 방계에 해당됨으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대요.

상담원분께서 혼선을 드려서 죄송하다고 하셨어요.

청년우대 청약통장 신한은행 어플로 가입

청년우대 청약통장 서류 및 가입조건

신한은행 모바일 쏠 어플로 가입 가능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7월 말에 출시된 청년우대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저소득.무주택 청년의 주택구입 임차자금 마련을 위해서 실시된 제도로, 삶의 가장 기본이 되는 주거문제로 인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을 위해서, 또한 결혼을 앞둘 때 내집 마련을 위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청년들이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내년 2019년부터는 만 34세 이하 청년까지 가입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청년범위가 “만19세이상에서 만 34세 이하”로 개정되기 때문입니다. 가입 연령이 확대되므로 더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청년우대 청약통장 혜택은 10년간 월 50만원씩 꾸준히 납입한다면 이자는 991만원이고, 이자소득 비과세는 104만원, 소득공제는 14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주택청약과 비교해보면 매월 20만원씩 10년 납입을 한다면 기존에는 216만원 이자 혜택이, 이상품은 396만원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또한 이자소득 비과세 적용 조건은 근로소득 연 3천만원 이하, 사업소득자는 연 2천만원 이하이며, 이자소득 500만원까지는 비과세를 적용받게 되고, 근로소득자는 우대금리와 소득공제, 비과세 혜택을 모두 적용받게 됩니다.

청년우대 청약통장 가입조건

1. 만19세 – 만 29세 (2019년부터는 만 34세까지 가능)

2. 연소득 3천만원 이하 (근로, 사업, 기타소득 포함)

* 프리랜서, 학습지 교사 등도 가입 가능

3. 무주택 세대주

청년우대 청약통장 가입시 필요한 서류

1. 실명 인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2. 주민등록 등본 (무주택 세대주인지 확인)

3. 무주택 확약서 (해지할 시 무주택 가입기간 및 신분유지를 확인함)

4. 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직전년도 소득 확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

청년우대 청약통장 지원 내용

1. 10년간 총 납입원금 한도 5천만원까지 3.3% 우대금리

2. 2년 이상 유지해야 3.3% 적용 가능

– 1개월 ~ 1년 미만 : 2.5%

– 1년이상 ~ 2년 미만 : 3%

– 2년이상 ~ 10년 미만 : 3.3%

– 10년 초과 : 1.8%

청년우대 청약통장 납입방법

-납입 방법은 주택청약 저축과 동일하고, 1500만원까지 자유 납입 후 월 2만원 ~ 50만원 등 연간 600만원 한도로 납입 가능

– 가입 가능 기간은 2021년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가능

상품 가입 가능한 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총 9개 수탁 은행

저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모바일 신한은행 쏠 어플로 간편하게 가입했는데요. 굳이 은행에 가지 않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신한은행 쏠 어플로 들어가서 상품몰 > NEW 에 들어가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메뉴가 뜹니다.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서 자격심사 서류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세대주 확인이 되고, 소득대상 여부가 나와서 최종 자격확인 결과가 통보됩니다. 귀찮게 동사무소 갔다가 세무서 갔다가 은행갔다가 할 필요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니 매우 좋네요.

신한은행 주택청약 – 청년우대형 청약종합저축 전환 필요서류

728×90

반응형

남편의 주택청약 통장이 신한은행입니다.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청년우대형청약종합저축을 이제서야 신청하려고 알아보았네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주택청약을 청년우대형 주택종합저축 통장으로 전환을 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준비하는 과정이 많이 복잡하더라구요.

서류는 물론이고 자격대상이 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기존에 가지고 있는 주택청약을 온라인으로 신규 가입 하셨다면 온라인으로 청년우대형 통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오프라인으로 신규 주택청약통장을 만드셨다면 청년우대형 통장으로 변경할 때에도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은행 업무시간이 9:00 ~ 15:30 입니다. 참고하셔서 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먼저 방문하기 전에 콜센터에 전화하여서 필요한 서류를 문자로 받았습니다.

밑에 문자 내용을 참고하셔서 필요서류와 자격요건 등에 대해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신한은행

[Web발신]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심희선 상담사]

전화상담 중 요청하신 청년우대형 청약종합저축 전환가입 시 필요서류입니다.

1.신분증

2.청약통장+거래도장

3.무주택 및 세대주 입증서류(해당하는 요건의 서류 제출)

1)예금주가 연속 3개월이상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2)예금주가 무주택자로 가입일로부터 3년 이내 연속 3개월 이상 세대주가 될 예정자: 주민등록등본

☞ 요건 충족 시 해지 전까지 제출 및 세대주로 비과세 신청하는 경우 가입 시에도 제출

3)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주민등록등본, 세대원 전원((등본 상 배우자, 직계존비속)의 전국단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주민센터/최근 과세연도의 재산세(주택)분 발급)

4.소득증빙서류(택1)

①기본: 소득확인증명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

☞ 가입년도 1~2월: 전전년도분 가능, 3~6월: 불가, 7월 이후: 전년도분 가능

– 기본서류 준비불가 시

②근로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 확인본)

☞ 가입년도 1~2월: 전전년도분, 5~6월: 직전년도분, 3~4월/7월 이후: 불가

③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회사직인 날인)

☞ 가입년도 1~2월: 전전년도분, 3~6월: 전년도분, 7월 이후: 불가

④급여명세표(근로소득원천징수부,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등)

☞ 당해 연도 입사 등으로 위 서류제출이 어려운 경우(회사직인 날인)

5.각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용) – 창구비치

6.병적증명서(만 35세 이상으로 병역기간 차감 시 제출)

7.비과세 신청 시 추가서류_창구비치(대상자만 신청 가능)

– 무주택확인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 비과세신청용)

– 비과세 신청자용 각서 및 정보제공 동의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

– 조세특례상품 설명확인서

※ 배우자 분리세대 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_배우자용), 배우자 신분증, 배우자의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 배우자도 내점해야 하나 불가 시 배우자 위임서류 추가(배우자 신분증 사본,배우자 본인발급 인감증명서,배우자인감날인 위임장)

☞ 서류는 [홈페이지>고객센터>자료실>업무양식]에서 양식출력 가능

[유의사항]

모든 서류는 방문시점 3개월 이내 발급 및 주민번호 13자리 기재된 원본으로 준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신한은행 주택 청약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한 후기(22년 7월 기준)

반응형

신한은행 주택 청약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한 후기(22년 7월 기준)

안녕하세요. 당근입니다.

오늘은 제가 신한은행에서 들고 있던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을 이번에 3.3%이율에 비과세 혜택이 있는 청년우대형으로 바꿨거든요.

저는 적금 청약 이런건 잘 모릅니다… 그래서 청년우대형의 존재를 안 지는 꽤 되었지만, 복잡해보여서 망설였었는데 실제로 해보니까 너무 쉬운거예요?

지금부터 제가 했던 고민들과 뽑아야하는 서류, 전환을 진행한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1. 청년 우대형 청약이란?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높은 확률로 신한은행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에 들어있는데, 청년 우대형이 좋다던데… 하면서 전환을 알아보는 분이시겠죠?

마이홈플랜주택청약은 현재 이율이 2년 이상일때 연 1.8%입니다.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다르다던데, 저는 2016년에 가입해서 이것보다 조금 낮았어요.

그런데 청년 우대형으로 변경하면 2년 이상일때 1.8+1.5%해서 총 3.3%의 이율을 가지는 겁니다.

거기에 비과세 혜택이면 이자에서 세금을 안떼니 더 꿀이겠죠?

청년우대형 청약 이자

2. 청년 우대형 청약 조건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만 34세, 연 소득 36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3. 청년 우대형 청약 전환 서류(근로자 기준)

블로그를 찾아서 돌아다니다보니 결론은 ‘하반기인 7월 이후가 준비해야 할 서류가 가장 간단하다’ 였습니다.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내 발급)

3.소득확인증명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

이게 다예요!

등본은 정부24에서 받으시면 되고요.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15&HighCtgCD=A01010001&Mcode=10200

이름이 언뜻 복잡해보이는 소득확인증명서 어쩌구… 이것도 알고보면 엄청 쉽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

홈택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 라고 검색하시고요.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

이 메뉴를 눌러서 로그인하시고 바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서류가 다 준비되었죠?

이제 은행으로 갑니다.

사실 마이홈플랜청약에서 청년우대형 청약으로 전환하는건 쏠 어플에서도 가능해요. 근데 왜 은행 창구로 가야하느냐?

첫째도 비과세, 둘째도 비과세! 외쳐 비과세!

쏠어플에서 전환신청을 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저도 전환이 가능한가 하고 들어가봤다가 해당 문구를보고 은행 창구를 갔는데요.

직원분께 재차 확인해봤더니 어플에서 전환할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없는게 맞았습니다.

사실 이거 이자때문에 전환하는거잖아요? 당연히 비과세 혜택 누리셔야죠.

거기에 덤으로 저는 청약을 들어놓고 입금하지 않은 시기가 있었는데, 전환하면서 지연(미납)된 회차도 한번에 채우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은행으로 갔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50번의 청약 횟수를 가지고 있고, 미납되어 채울 수 있는 회차를 10번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60회를 채우고 앞으로 더 횟수를 채워가는게 낫잖아요?

청약 지연된거 입금하는 법 따로, 전환하는 방법 따로, 그것도 후기마다 은행이 다르고… 이래 저래 알아보니 한번에 끝낼 수 있을지 불안하더라고요. 청약 미납금을 한번에 납부해도 회차 반영이 바로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말이죠.

근데 결론은 한번에 됩니다.

진행중

청년 우대형 청약 전환, 순서는 이렇게 됩니다.

먼저 미납 회차를 처리하고요. 그다음에 전환을 위한 해지, 청년우대형 청약 가입

저는 제 신한 계좌에서 제가 회차마다 내고 싶은 금액을 말하고 한번에 납입하는 형식으로 미납회차를 채웠고요.

그리고 해지 단계에서 방금 처리한 미납회차 입금액을 포함한 원금은 청약 통장으로 바로 옮겨지고 그동안 쌓인 이자는 제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사인과… 비밀번호 입력과… 은행 직원분께서 시키시는대로 쭉쭉하다보면 끝나고 통장이 나와요!

박수!!

이렇게 기존에 들었던 납입회차를 유지하면서, 미납회차 횟수도 채우고, 이자도 높이고, 비과세혜택까지 넣어봤어요.

신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음… 이지 피지… 그동안 왜 안했던거니 나 자신아…?

생각보다 모르는거 물어보면 설명도 잘 해주시고, 가입하니까 핸드크림도 선물로 주시더라고요.

아무튼 올해가 마지막이다, 어쩐다 말이 많지만 기준이 조금씩 완화되었으니 해당하시는 분들 어서 해보세요.

이상 당근이었습니다!

반응형

신한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저축 전환하기 + 5.5% 금리 신한마이홈 특판 적금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지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신한은행, 비대면으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저축 전환하기 2단계입니다.

▼ 신한 쏠 어플 통해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저축 전환하기 1단계 포스팅

yeon9218.tistory.com/53

참, 같은 신한은행 주택청약저축을 개설한 친구한테도 알려줬는데,

그 친구는 안되더라고요? 비대면으로 전환 가능한 주택청약저축 전제조건 이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개설한 주택청약저축이어야 한다 ] 입니다.

이걸 몰랐어요 .. 친구는 신한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만든 계좌라서,

무조건 은행방문하여 전환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1단계를 마치고 [자격심사 서류제출]까지 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포스팅할 예정인데요,

정상적으로 제출하고 심사완료 문자를 받고 진행했음에도, 저는 오류가 뜨더군요.

[한국 부동산원과 당행정보 불일치 오류] 이거때문에 엄청 열받았었습니다.

콜센터는 상담원과 직통으로 연결도 불가능하지, ARS는 더럽게 길지..

원인도 모르는 오류가 뜨는데 통화가 힘드니 엄청 열통터지더군요.

해결 방법부터 말씀드리자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는

상담원과의 전화한통으로 해결됩니다.

앱이나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어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해결해달라고 하면, 클릭 한방으로 끝난다고 합니다.

다시생각해도 불통터짐 상담원 연결이 안돼서 전화를 대체 몇통이나 한건지 .. ;

어쨌든, 1단계 자격심사 서류제출을 완료한 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전환 신규를 위한 자격검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자가 오면

다시 쏠뱅킹 앱을 켜줍니다.

1단계에서 진행했던 과정대로 다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저축 개설에 들어가면,

이제 하단에 [전환신규 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전환신규 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택공급정책 활용 자료 조사]를 기입해줘야합니다.

아무렇게나 써도 괜찮아요. 진행에 지장 없든 단순한 [설문]입니다.

희망입주시기는 오늘 이후의 날짜여야지만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그 뒤로는 막히는 것이 없습니다 🙂

하라는대로 쭉쭉 진행해줘요.

[전환해지]하시게 되면 그동안 부어두었던 주택청약저축의 원금과 이자를 입급받게 되고,

[신규금액]은 그동안 주택청약저축을 납입했던 원금이 들어갑니다.

이자는 제외한 원금만 신규금액으로 해서 확인눌러주시면 돼요.

그럼 청년우대형으로 주택청약저축 전환하기는 끝!

완전 간단합니다 🙂

신한 쏠뱅킹에 들어가서 [전체계좌 조회]를 눌러보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근로소득자용)]으로 이름이 바뀌어

신규개설된 주택청약저축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D

헌데 이것도 [신규개설]로 들어가서

현재 신한은행에서 특판하는 5.5%이율의 마이홈 적금도 가입 가능해요 !

5.5% 이율의 적금 흔하지 않으니까 꼭! 가입해두세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하고 나면,

중앙에 [청약통장 가입하신 분께 우대금리 드리는 적금],

신한 마이홈적금 가입하러 가기 ☜ 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개설해주세요 !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한 당일에만 가입 가능 합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일시지급- 단리식이고

적용이율은 1.2%이지만, 계속 진행해보면

이벤트우대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우대이자율 제공 요건도 매우 간단해요.

[이 적금 가입일에 신규한 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 적금 만기시까지 유지한 경우] = 1% 이율

[hey young 이벤트 우대이자율 대상고객 = 1991년 이후 출생자가 위의 우대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 3.3% 이율

기본이자율 1.2%

= 91년이후 생일자가 쏠뱅킹 통하여 마이홈 적금 가입하면 총 5.5% 이자율

한마디로 1년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하지만 않으면

5.5%의 적금 이율을 챙길 수 있다는 얘기에요 🙂

생각보다 몹시 쏠쏠해서, 남자친구도 가입시켰던 적금인데

저는 2017년에 개설한 주택청약저축이라 포기했었는데,

생각도 못한 가입 기회가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헤이영 특별금리 또한 운 좋게 해당하더라고요 !

위의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저축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한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

2022년 1월 1일부터 사라지는 상품이니 반드시 올해 안에 전환하시되

기왕이면 신한은행 마이홈 특판 적금도 헤이영 특별금리 제공하는 지금, 꼭 가입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신한은행 청약추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솔직후기]

728×90

반응형

신한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할게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 2만원부터 1,500만원 이내 저축 가능

– 기본금리 기간별 상이 / 최고금리 3.3%

– 24개월

-자유 적립식

– 만 19세~34세

가입대상

– 만 19세~34세

– 연 3,000만원 이하의 소득

셋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 무주택인 세대주(3개월 세대주 연속 유지)

-3년이내 세대주가 될 예정인 무주택자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나이, 소득, 무주택자 인지 Check 하기

저축방법

매 월, 해당 통장으로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로 납입하기

단, 국민주택 청약의 경우,

지정된 날짜에 입금하지 않으면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

되도록 청약은 자동이체 할 것을 추천해요.

저축잔액 1,500만원 기준으로

월별 납입할 수 있는 금액 범위가 달라요.

– 저축잔액 1,500만원 미만인 경우,

1,500만원 까지 회차별 2만원~1,500만원 입금

– 저축잔액 1,500만원 이상인 경우,

회차별 2만원~50만원 입금

전환신규

기존 청약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자격을

갖춘 경우에는 전환이 가능해요.

하지만, 전환시 약정 납입일은

전환신규 해당일로 변경돼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장점

1.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 일반 청약보다 2배이상의 금리가 적용돼요.

(어짜피 청약은 당첨될때까지 매달 납입&보관해야

하는데 이자율이 높으면 좋죠~)

또한, 가입기간 2년미만 해지시 우대이율은

당첨에 의한 해지의 경우는 적용받을 수 있어요.

2. 비과세 혜택이 적용돼요.

가입기간이 2년 이상 최대 10년까지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가 적용돼요.

일반 주택청약통장같은 경우, 이자소득세 14%가

부과되는데 청년우대형 청약같은 경우

이자소득 500만원까지는 비과세가 가능해요.

3. 연말정산시, 소득공제가 가능해요.

주택청약 소유시, 소득공제가 가능해요.

– 총 급여 7,000만원 이하

– 연간 불입금액(연간 240만원 한도)의 40%(96만원)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 방법

– 비대면 가입이 불가해서, 은행방문이 필수적이예요.

– 필요서류: 신분증, 소득확인증명서 or 급여명세표 or 원천징수영수증, 주민등록 등본

저는 동네 세무서에 가서

전년도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았어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가입인증

꾸준히 모아서 나중에 청약 당첨될때 보태야지 !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꿀팁

저의 경우, 연간 3천만원 소득을 맞추기가 어려웠어요.

다행히도 전년도 소득 기준이 평균 3,000만원이어도

가능하다고 해서 인턴기간 소득으로 계산하여서

가입할 수 있었어요.

올해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전환하려면 서둘러야 해요.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은

조건만 되면 무조건 빠르게 전환하는게

현명한 것 같아요. 강추! ❤️

반응형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방법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방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유지하면서

재형기능을 강화한 청년우대형 청약저축입니다.

10년간 납입원금 5000만원 한도내에서 최고 연 3.3% 금리로 우대합니다.

일반 청약통장 금리보다 1.5%포인트 높고 2년이상 통장 유지시

500만원까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당초 가입대상자를 근로소득자로 한정했으나

이를 확대해 사업및 기타 소득이 있는 자도 가입할수 있도록

근로소득자뿐만 아니라 1인창업자, 프리랜서, 학습지교사등도

가입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한쏠 앱에 들어가 가입할때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클릭합니다.

신규가입하기

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근로소득자와

사업이나, 기타소득자도 가입할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구비서류

1. 주민등록등본 (최근 3개월내 발급)

2. 무주택세대주 관련 입증서류

3. 소득확인증명서

(청년우대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및 과세특례신청용)

4. 병적증명서 (병역기간인정필요시 )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절차

자격심사 서류제출 –> 1차 자격확인 (세대주여부 확인)

–> 2차 자격확인 (소득대상여부확인 )

확인방법 : 홈텍스를 통한 사후심사

최종 자격 확인 결과 통보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비교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전환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한 고객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격을

갖춘경우 전환이 가능합니다.

기존 일반형에서 납입했던 금액과 기간들을 모두 유지해주고 전환일 부터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적용시켜 줍니다.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안내

국민주택청약

국민주택청약은 해당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에게 청약자격을 부여합니다

국민주택에 청약시 납입인정금액 및 납입회차는 당첨자 선정기준 중 하나입니다

민영주택 청약

민영주택 청약시 지역별 예치금액이 모두 납이되어야 순위발생 합니다

지역별 예치금액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바로가기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최저 1.80~ 3.30%

신한은행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대상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추가한 만능 청약통장이며,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의 전환신규시 기존계좌의 청약순위정보를 연속인정

가입대상

만19세~34 (병역복무기간 인정)이고 가입일 기준 직전년도 신고소득이 있는 자로서

다음중 하나에 해당하는장

1. 무주택인 세대주 (3개월 세대주 연속유지)또는

2. 3년이내 세대주(3개월 세대주 연속유지)가 될 예정인 무주택자 (단해지전까지 동사실을

입증해야함)또는

3.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가입자의 주민등록본상 등재된 본인, 배우자 및 직계존. 비속 전원이 무주택(형제, 자매제외)

가입기간 840개월

가입금액 : 2만원부터 1500만원까지

1.

저축방법은 적립식과 자유적립식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매월 통장의 신규일에 정기적으로 입금함

저축잔액에 따른 입금 가능금액

저축잔액이 1,500만원 미만인 경우

15,00만원에 이르는 시점까지 회차별 2만원~1,500만원 범위내 자유롭게 입금가능

저축잔액이 1,500만원 이상인경우

최차별 2만원~50만원 범위내 자유납입 가능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통장 비과세 대상

비과세한도

조세특례제한법87조 및 통법 시행령 제81조에서 정하는 요건 충족시

이자소득 500만원에 대하여 비과세적용

비과세대상

신규일 기준 무주택세대의 세대주로서 다음의 요건 모두 충족한자

1.신규 (전환)직전년도 총급여액 3천만원 이하 근로소득자 또는

신규 직전년도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는 종합소득액 2천만원 이하 사업소득자

2. 신규(전환)시 무주택확인서(청년우대형 비과세 신청용)를 제출한 자

(단 부득이한 경우, 신규일로부터 2년이내 제출가능)

3. 신규(전환)일로부터 2년이상 유지한 계좌

(국민주택규모 이하 당첨해지, 특별해지(사망, 해외이주등)은 예외)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적금 비과세 신청 서류

가입기간이 2년이상이고 가입당시 무주택세대의 세대주인

1.가입일 현재 세대주임을 입증할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최근3개월내 발급)

2. 소득확인증명서

3.무주택확인서(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 비과세신청용)창구비치

4.비과세 신청자용 각서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창구비치

비과세유의사항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전환가능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대상: 총급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이 있는 근로자로서 세법에서 정하는 무주택세대주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https://www.shinhan.com/index.jsp

키워드에 대한 정보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다음은 Bing에서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 청년우대
  • 청년
  • 주택청약
  • 청약통장
  • 청약
  • 주택청약종합저축
  • 청약이용방법
  • 청약제도
  • 국민주택
  • 민영주택
  • 은행원
  • 은행
  • 주택기금
  • 변동금리
  • 적금
  • 활용법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YouTube에서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34세 이하는 모여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설명서 가지고 왔습니다! 같이 읽어보아요 | 신한 은행 청년 주택 청약,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