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업 단위 변경 |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9772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스케치 업 단위 변경 –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리된책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686회 및 좋아요 2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스케치업을 처음 사용할때 하시면 좋은 기본 설정 내용입니다. 단위및 툴바 설정내용이 있습니다.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inch 인치 ) – it-100 – Tistory

스케치업 단위변경하기. 일단 스케치업 툴에서 Window(창) > Model Info(모델정보) 로 찾아 들어갑니다. Units에 보면 Format 라고 규격을 정하게 …

+ 여기를 클릭

Source: it-100.tistory.com

Date Published: 3/14/2022

View: 5839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 inch / 인치 / cm / 센치 )

# 스케치업 단위변경하기. 일단 스케치업 툴에서 Window(창) > Model Info(모델정보) 로 찾아 들어갑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insurang.tistory.com

Date Published: 6/15/2022

View: 5082

측정 단위 관리 – SketchUp Help

모델 정보 창에서 단위 및 정밀도를 설정합니다. · SketchUp에서 모델을 연 상태에서 창 > 모델 정보를 선택합니다. · 왼쪽 사이드바에서 단위를 선택합니다. 단위 패널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help.sketchup.com

Date Published: 2/20/2021

View: 4611

[Sketch UP] 스케치업 “초간단”, 불러온 파일 “단위(Unit)” mm로 …

오늘은 스케치업 불러온 파일이 미터법이 아닌 피트(feet)나 인치(inch) 등으로 표현 될 때, 초초 간단하게 단위를 mm 또는 cm, m 로 변경해주는 방법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eomspick.tistory.com

Date Published: 12/10/2021

View: 8446

스케치업단위변경 – 기술자료실 – 스크린골프창업 – Daum 카페

스케치업단위변경. 안녕 하세요? 스케치업 버젼마다 레이아웃이 약간씩 다릅니다. 그러나 window 메뉴를 열면 model info 가 맨 위에 있는데요.

+ 여기에 보기

Source: m.cafe.daum.net

Date Published: 5/12/2021

View: 21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스케치 업 단위 변경

  • Author: 정리된책상
  • Views: 조회수 6,686회
  • Likes: 좋아요 27개
  • Date Published: 2019. 3.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Yufxh-6SDs

it-100 ::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inch 인치 )

[SketchUp] –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inch 인치 )

# 스케치업 단위변경하기

일단 스케치업 툴에서 Window(창) > Model Info(모델정보) 로 찾아 들어갑니다.

Units에 보면 Format 라고 규격을 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Inches 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mm 으로 변경하겠습니다.

Format를 Decimal 로변경하고 단위를 mm 으로 바꾸니 되었습니다.

그런데 숫자가 소수점 이하가 너무 길죠?

Precision 에서 소수점 이하자리수도 적당히 변경해줍니다.

완성!!! 드디어 사이즈가 원하는대로 변경되었습니다! ^^

@ 스케치업

이제 사용해본지 일주일 되었습니다.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듣기로는 구글에서 스케치업 회사를 인수해서 무료로 오픈했다고 합니다. 정말… 구글은 대단한 곳인거 같습니다. 여튼 이만한 프로그램 극히 드물고 또한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입니다. GOOD!!! ^^ 다운로드 및 사이트 : http://insurang.tistory.com/93

전문적으로 할것이 아니니 기본만 사용할 줄 알면 될꺼 같은데, 조금이라도 팁이 있으면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남겨놔야겠습니다.

단위변경인데요, 기본적인 단위가 다르면 그림도 그릴수 없고, 표기를 봐도 알수가 없으니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해보면서 캡처해뒀습니다^^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 inch / 인치 / cm / 센치 )

728×90

반응형

SketchUp – 스케치업 사이즈 단위 변경하기 ( mm / inch / 인치 / cm / 센치 )

관련글 【 추천 】 – 프로그램 ( ShareX / EasyBCD / EasyUEFI / Sketchup / EpicPen )

# 스케치업 단위변경하기

일단 스케치업 툴에서 Window(창) > Model Info(모델정보) 로 찾아 들어갑니다.

Units에 보면 Format 라고 규격을 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Inches 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mm 으로 변경하겠습니다.

Format를 Decimal 로변경하고 단위를 mm 으로 바꾸니 되었습니다.

그런데 숫자가 소수점 이하가 너무 길죠?

Precision 에서 소수점 이하자리수도 적당히 변경해줍니다.

완성!!! 드디어 사이즈가 원하는대로 변경되었습니다! ^^

@ 스케치업

이제 사용해본지 일주일 되었습니다.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듣기로는 구글에서 스케치업 회사를 인수해서 무료로 오픈했다고 합니다. 정말… 구글은 대단한 곳인거 같습니다. 여튼 이만한 프로그램 극히 드물고 또한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입니다. GOOD!!! ^^ 다운로드 및 사이트 : http://insurang.tistory.com/93

전문적으로 할것이 아니니 기본만 사용할 줄 알면 될꺼 같은데, 조금이라도 팁이 있으면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남겨놔야겠습니다.

단위변경인데요, 기본적인 단위가 다르면 그림도 그릴수 없고, 표기를 봐도 알수가 없으니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해보면서 캡처해뒀습니다^^

728×90

반응형

측정 단위 관리

대부분의 SketchUp 3D 모델에 측정 단위는 최종 프로젝트의 성공에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건물은 일반적으로 피트 또는 미터로 모델링되며, 목공 프로젝트는 인치 또는 센티미터 단위로 모델링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sketchUp 모델에서 측정 단위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른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ketchUp 템플릿의 이해

템플릿은 SketchUp에서 새 3D 모델링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선택합니다. 템플릿은 모델 전체의 측정 단위를 결정합니다. 모델 정보 창에서 템플릿의 측정 단위를 보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SketchUp 시작하기에서 템플릿 선택의 기본 사항을 학습하십시오. 원하는 단위 설정을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템플릿을 작성하려는 경우 템플릿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모델 정보 창에서 단위 및 정밀도를 설정합니다.

SketchUp에서 3D 모델을 생성한 후 모델 정보 창을 통해 모델의 측정 단위를 전체적으로 보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SketchUp에서 모델을 연 상태에서 창 > 모델 정보를 선택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단위를 선택합니다. 단위 패널이 표시됩니다. 형식 드롭 다운 목록에서 원하는 단위 형식(건축, 십진수, 엔지니어링 또는 분수)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형식에 따라 다음 목록에 설명된 대로 단위 패널의 여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 정보 창의 단위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형식: 원하는 형식을 선택합니다. 옵션은 건축, 십진수, 엔지니어링 또는 분수입니다.

원하는 형식을 선택합니다. 옵션은 건축, 십진수, 엔지니어링 또는 분수입니다. 길이, 면적 및 용적: 드롭 다운 목록에서 각 측정 유형에 대해 원하는 단위를 선택합니다. 십진수 형식을 선택하면 길이, 면적 및 용적에 대해 서로 다른 십진 측정 단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이는 센티미터 단위로 측정하고 면적과 용적은 미터 단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기본적으로 선 길이는 센티미터 단위로 그리고 측정하되 엔티티의 면적 또는 용적은 미터 단위로 표시됩니다.

드롭 다운 목록에서 각 측정 유형에 대해 원하는 단위를 선택합니다. 십진수 형식을 선택하면 길이, 면적 및 용적에 대해 서로 다른 십진 측정 단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이는 센티미터 단위로 측정하고 면적과 용적은 미터 단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기본적으로 선 길이는 센티미터 단위로 그리고 측정하되 엔티티의 면적 또는 용적은 미터 단위로 표시됩니다. 정밀도 표시: 각 형식에 대해 측정을 얼마나 정확하게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축 옵션을 사용하면 인치의 1/64까지 측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링 옵션을 사용하면 최대 6개의 소수 자릿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형식에 대해 측정을 얼마나 정확하게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축 옵션을 사용하면 인치의 1/64까지 측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링 옵션을 사용하면 최대 6개의 소수 자릿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길이 스냅 사용: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그리기 툴이 텍스트 상자에 표시된 정밀도 수준에서 가장 가까운 단위로 스냅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그리기 툴이 텍스트 상자에 표시된 정밀도 수준에서 가장 가까운 단위로 스냅됩니다. 단위 형식 표시: 이 옵션은 십진수 또는 분수 옵션을 선택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툴 설명에 단위가 표시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숫자만 표시됩니다.

이 옵션은 십진수 또는 분수 옵션을 선택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툴 설명에 단위가 표시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숫자만 표시됩니다. 0″의 강제 표시: 이 옵션은 건축 형식을 선택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후행 영(0)이 단위 측정에 표시됩니다(예: 3′ 대신 3′ 0″).

이 옵션은 건축 형식을 선택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후행 영(0)이 단위 측정에 표시됩니다(예: 3′ 대신 3′ 0″). 각도: 드롭 다운 목록을 사용하여 각도를 얼마나 정확하게 표시할지(최대 소수점 이하 3자릿수까지) 선택합니다.

드롭 다운 목록을 사용하여 각도를 얼마나 정확하게 표시할지(최대 소수점 이하 3자릿수까지) 선택합니다. 각도 스냅 사용: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그리거나 측정한 각도가 텍스트 상자에 표시된 정밀도 수준에서 가장 가까운 단위로 스냅됩니다.

모델 정보 창의 기타 옵션에 대한 세부사항은 모델 정보 대화 상자 살펴보기(템플릿 설정 섹션)를 참조하십시오.

SketchUp 3D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때 정밀하게 모델링하고 측정 값을 확인하고 치수에 라벨을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툴과 기능이 특히 유용합니다.

측정 상자에 단위 지정: 사용 중인 툴에 따라 상자가 다르게 작동합니다. 선이나 원과 같은 엔티티를 그릴 때 측정 상자를 사용하여 정확한 치수와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위(모델 정보 대화 상자의 단위 패널에 지정됨) 이외의 단위를 사용하려면 측정과 함께 단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측정 상자는 예를 들어 이동 툴을 사용하여 엔티티를 정확하게 배치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SketchUp 인터페이스 소개는 초보자에게 유용합니다.

특정 툴에서 측정 상자가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선, 모양 및 3D 개체 그리기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참조하거나 이 측정 상자 빠른 참조를 확인하십시오.

사용 중인 툴에 따라 상자가 다르게 작동합니다. 선이나 원과 같은 엔티티를 그릴 때 측정 상자를 사용하여 정확한 치수와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위(모델 정보 대화 상자의 단위 패널에 지정됨) 이외의 단위를 사용하려면 측정과 함께 단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측정 상자는 예를 들어 이동 툴을 사용하여 엔티티를 정확하게 배치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SketchUp 인터페이스 소개는 초보자에게 유용합니다. 특정 툴에서 측정 상자가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선, 모양 및 3D 개체 그리기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참조하거나 이 측정 상자 빠른 참조를 확인하십시오. 엔티티 정보 패널에서 엔티티의 측정을 참조하십시오. 선의 길이를 알고 싶으십니까? 면의 면적이나 물체의 용적을 알고 싶으십니까? 엔티티를 선택하고 선택한 엔티티에 대한 관련 측정을 표시하는 엔티티 정보 패널을 열기만 하면 됩니다.

선의 길이를 알고 싶으십니까? 면의 면적이나 물체의 용적을 알고 싶으십니까? 엔티티를 선택하고 선택한 엔티티에 대한 관련 측정을 표시하는 엔티티 정보 패널을 열기만 하면 됩니다. 치수와 함께 측정 표시: 치수는 모델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측정 라벨입니다. 동적 치수 표시에 대한 이러한 세부 정보는 SketchUp 치수가 작동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치수는 모델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측정 라벨입니다. 동적 치수 표시에 대한 이러한 세부 정보는 SketchUp 치수가 작동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줄자 및 각도기 툴의 이해: 이 툴을 사용하면 정확하게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줄자로는 모델의 배율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Sketch UP] 스케치업 “초간단”, 불러온 파일 “단위(Unit)” mm로 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케치업 불러온 파일이 미터법이 아닌 피트(feet)나 인치(inch) 등으로 표현 될 때, 초초 간단하게 단위를 mm 또는 cm, m 로 변경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전에 포스팅 했던, “3D웨어하우스에서 모델 불러오는 법” 이에요

2020/12/16 – [Design/Sketch UP] – [Sketch UP] 스케치업 “작업시간”을 줄여주는 꿀팁! “3D웨어하우스”

이런식으로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이 작업 했던 파일을 받거나, 작업중 피치못하게 단위를 변경하게 될 때가 있는데요

정말 난감하죠

저도 예전에 프로젝트 할 때, 미국도면을 받아서 feet 단위를 보고 순간 너무 당황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당황하는 것은 저 하나로 충분해요!!

마우스 클릭 몇 번 만으로 바로 파일에 있는 모델들의 단위를 미터법 등 원하는 단위로 변경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일단 길이를 측정 한 상태로 우측 하단 길이 칸을 보세요

“feet 단위” 로 되어있죠?

이건 제가 보여드리기 위해 임의로 표현한 상태에요

아까 그 상태에서 “Window 탭 – Model info” 를 클릭해주세요

그렇다면 이렇게 창이 뜰텐데요

여기에서 “Units” 카테고리에서 Format의 단위 “Feet 를 mm 또는 원하는 단위” 로 바꿔주면 됩니다.

창닫기를 한 후, 기본 화면에서 다시 길이를 재보면 2000mm로 표현되는 것이 보이죠?

클릭 몇번 했을 뿐인데 벌써 원하는 단위로 변경이 완료됬어요!

정말 빠르고 간단하죠??

모르면 땀이 삐질삐질 나지만, 알고나면 너무나 간단한 “스케치업 단위 변경하는 법”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스케치업단위변경

안녕 하세요?

스케치업 버젼마다 레이아웃이 약간씩 다릅니다.

그러나 window 메뉴를 열면 model info 가 맨 위에 있는데요..

다른 버젼은 중간에 있는 것도 있어요..

중요한 것은 model info 를 클릭하면 창이 열립니다.

model info 맨 밑에 있는 Units 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mm 로 설정 하는게 있어요..

그냥 마우스로 꺼꾸로 세모를 클릭 하시면 mm가 나옵니다.

그런 다음 모델링을 하시면 우측 및 부분에 mm가 표시 됩니다.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쉽죠~잉?

키워드에 대한 정보 스케치 업 단위 변경

다음은 Bing에서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 스케치업
  • 스케치업 설정
  • 설정
  • 단위
  • 스케치업기초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YouTube에서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케치업 단위설정및 툴바설정, 템플릿 설정 하기 | 스케치 업 단위 변경,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