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이끄 라통 |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54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러 이끄 라통 –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문화소개채널munch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41회 및 좋아요 1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러 이끄 라통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 러 이끄 라통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문화소개채널 컬쳐리뷰 culture review 입니다!
첫 번째 이야기로 태국의 러이끄라통이라는 축제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영상으로 만나뵙겠습니다!

러 이끄 라통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러이끄라통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3737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러이끄라통’ hashtag.

+ 여기에 표시

Source: www.instagram.com

Date Published: 9/21/2022

View: 5440

낭만적인 촛불 축제, ‘러이끄라통’에서 연꽃등 띄워보내기

‘러이끄라통(Loi Krathong)’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연등 축제입니다. 매년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열리는 이 축제는 수천 개에 달하는 연꽃 모양의 배가 강물을 환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findmybucketlist.com

Date Published: 11/19/2022

View: 718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러 이끄 라통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러 이끄 라통

  • Author: 문화소개채널munch
  • Views: 조회수 1,641회
  • Likes: 좋아요 13개
  • Date Published: 2019. 2.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1rNu0vpHOI

[INFO] 태국 러이끄라통 페스티발

강에 연꽃 봉오리 모양의 초를 띄우며 소원을 비는 태국의 ‘러이 끄라통’ 축제가 11월 28일을 전후로 방콕 및 태국 전역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러이 끄라통은 태국의 2대 명절 중 하나로 태국력 12월 보름에 행해지는데 사람들이 바나나 잎으로 만든 조그마한 연꽃 모양의 작은 배(끄라통)에 불을 밝힌 초와 향, 꽃, 동전 등을 실어서 강물이나 운하 또는 호수로 띄워 보내면서(러이) 소원을 빈다. 사람들은 끄라통의 촛불이 꺼지지 않고 멀리 떠내려가면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믿는다. 밝은 보름달 아래 고요하고 잔잔하게 흐르는 물을 따라 촛불을 깜박이며 부드럽게 흔들거리며 떠내려가는 많은 ‘끄라통’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이 축제의 기원에 대한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력한 것은 해마다 강의 여신인 메콩강에게 제사를 지내 죄를 씻고 불운을 물리치고자 끄라통을 물에 떠내려 보낸다는 설이다. 어떤 사람들은 강둑에 있는 부처의 발자국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라고 믿기도 한다. 한편 북부 치앙마이(Chiang Mai)와 동북부인들은 강 하구에 사는 가난한 이들을 위해 커다란 ‘끄라통’을 만들어 음식과 옷을 넣어 떠내려 보냈다. 이로써 자신의 죄를 씻을 수 있었다고 믿었다.

다양한 기원만큼이나 각 지역마다 축제의 형태도 가지각색이다. 연꽃모양의 바나나 잎사귀 보트에 초 등을 꽂아 강에 띄우는 게 가장 보편적이지만, 치앙마이의 경우는 등불 풍선을 만들어 하늘에 날린다. 이것을 치앙마이에서는 이뼁 페스티발(Yi Peng Festival)이라고 하는데 ‘콤러이’라고 불리는 등불 풍선을 하늘에 있는 신에게 날려 보내고, 등불 풍선이 날다가 떨어지는 곳에 슬픔과 액운이 묻힌다고 믿는다. 깜깜한 밤하늘에 수 많은 등불 풍선들이 흔들흔들 떠오르는 모습은 넋을 잃을 만큼 아름답다.

딱(Tak)지방에서는 러이 끄라통 싸이 페스티발(Sai Festival)이라고 하는데, 지역 주민들이 강둑에 모여 코코넛 껍질로 만든 수 백 의 끄라통을 물에 띄우고 춤과 노래로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가장 유명한 축제는 수코타이(Sukhothai) 지역에서 열리는 러이 끄라통 촛불축제다. 보통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 이루어지는데, 전등 행렬, 미스 노파마스(Miss Noppamas) 선발 대회와 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끄라통 띄우기, 각 종 전시회, 불꽃놀이, 민속춤 등이 축제기간 동안 펼쳐진다.

방콕에서는 짜오 프라야(Chao Phraya) 강에 여러 가지 모양의 등불을 떠내려 보내는 라타나꼬신 시대의 왕실 축제를 재현하는 형태의 축제가 펼쳐진다. 강변 주변을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을 하며 미스 노파마스 선발대회, 끄라통 콘테스트 등과 다양한 전통연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러이 끄라통 땀 쁘라팁 페스티발(Loi Krathong Tam Prathip Festival)은 아유타야(Ayutthaya) 지방의 축제로 아유타야가 한 때 수도였을 때부터 내려오는 축제이다. 노파마스 미인 선발대회 및 행진, 태국음식축제, 토산품 판매, 수상시장, 보트경주 등 다양한 축제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일반적으로 연인들을 위한 날로서 발렌타인 데이를 떠올리겠지만 태국에서는 러이 끄라통 축제가 그러하다. 태국에서는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기 위해 사랑하는 두 사람이 하나의 끄라통에 소원을 담아 강에 띄워 보내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각 타운에서 벌어지는 노래와 춤, 퍼레이드 등을 관람하면서 소원을 빌며 끄라통을 띄우는 행복한 시간을 갖거나 낭만적인 달빛 아래에서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는 매력적인 경험을 맛 볼 수 있다.

러이 끄라통인 11월 28일을 기점으로 전후 며칠간 각 지역별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도 각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다양한 행사로 많은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주요 지역의 축제 일정은 다음과 같다.

– 방콕 러이 끄라통 페스티벌

11월 24 ~ 28일

장소: 아시아티크 (Asiatique The Riverfront), 짜오 프라야 강

11월24일, 아름답게 장식된 짜오 프라야 강변에서의 오프닝 행사가 축제가 하이라이트이다.

– 수코타이 러이 끄라통 &촛불 페스티벌

11월 26 ~ 28일

장소: 수코타이 역사공원

– 치앙마이 이뼁 페스티벌

11월 24 ~ 30일

장소: 타페 게이트

– 아유타야 러이 끄라통

11월 24 ~ 28일

장소: 방사이 왕립 민속예술 & 수공예 센터

2020년 러이끄라통(로이끄라통) 페스티벌, 치앙마이 풍등축제 언제, 기간, 유래는?

태국 러이끄라통,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방콕 러이끄라통, 러이끄라통 축제, 태국 등불축제, 러이끄라통 유래, 치앙마이 풍등축제, 치앙마이 등불 축제

태국 러이끄라통, 로이크라통

태국의 11월을 상징하는 축제 중에 하나 중에 하나가 바로 러이끄라통 페스티벌이 아닐까 싶다.

이 날이 되면 태국 사람들은 가족 단위로 태국 전통 의상을 입고 바나나 잎으로 만든 연꽃 모양의 배에 초, 향, 꽃 같은 것들을 넣고 물에 띄워 소원을 빈다.

그래서 이 날이 되면 방콕 짜오프라야 강 근처에서 연꽃 배를 띄우고 기도를 하는 태국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로이끄라통 기간

태국 달력의 열두 번째 달의 보름으로, 현대 식 달력으로는 10월 말에서 11월 사이에 진행된다.

2020년 러이끄라통은 오는 10월 31일 토요일,

2020년 치앙마이 풍등축제인 이펭은 10월 31일 토요일 – 11월 1일 일요일에 거쳐 진행된다.

러이끄라통 유래

러이(Loy)는 물에 띄우다, 떠나보내다. 끄라통(Krathong)은 떠 있는 배, 장식 등을 뜻한다.

그러니 물에 둥둥 떠다니는 것을 띄운다는 뜻이다.태국 지인들에게 듣기로 태국은 물과 함께 지내던 나라라, (예전에는 물 위에 집을 짓는 수상가옥이 정말 많았다고 한다)

강의 여신이 메콩강에게 제를 지내는 의미로 죄를 씻는 나쁜 운을 물리치고자 작은 배라는 뜻의 끄라통을 띄워 약간 속죄? 죄를 씻어내는 행사라고 한다.

치앙마이 풍등축제

치앙마이 이펭 축제

치앙마이에서는 끄라통을 띄우는 것 외에도 등불에 염원을 담아 날리는 이펭(Yi Peng)이라는 축제도 열린다.

그래서 치앙마이에서는 로이끄라통 축제 기간이 되면 밤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등불을 구경할 수 있다. 이 것 때문에 11월에 치앙마이를 찾는 세계 각국의 여행객도 많다.

환경오염의 주범, 끄라통과 풍등

하지만 이 아름다운 행사의 어두운 면에는, 환경오염이라는 문제가 여전히 존재한다.

끄라통은 과거에는 바나나 잎, 또는 태국 전통 식물의 잎으로 만들어서 물에 띄웠지만 요즘은 이 끄라통을 띄우려고 바나나 잎 배에 스티로폼을 넣고, 그 위에 초를 꽂는 형식을 흔히 마트나 노점에서 파는데.

이 축제 시기에 한 두 명이 아닌 몇 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강에다 이 끄라통을 띄우게 되면 상상을 해보라. 강 속에 사는 물고기 및 다른 생명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정부에서 스티로폼으로 만든 제품은 금지시켰지만, 여전히 손쉽게 볼 수 있는 아쉬운 현실이다.

이 때문에 요즘에는 분해되기 쉬운 재질로 만들거나 아예 빵으로 만든 끄라통이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이 축제가 끝난 다음 날이면 강 주변을 청소하느냐고 바쁘다는 뉴스가 매일 아침 나온다.

치앙마이의 아름다운 풍등 축제도, 해마다 ‘불난리’를 야기시켜 문제다. 이 풍등들이 사원, 왕궁, 공항 및 재수 없으면 민간인의 거주지에도 떨어질 위험성이 있어 화재로 인한 문제도 적지 않다.

또한,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날아가다 나무에 걸리거나 새나 동물들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다. 그래서 이제는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만 콤로이(풍등) 등을 띄울 수 있다고 한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예전만큼 분위기는 덜 나겠지만, 그래도 아무 사고 없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낭만적인 촛불 축제, ‘러이끄라통’에서 연꽃등 띄워보내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연등 축제”

‘러이끄라통(Loi Krathong)’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연등 축제입니다. 매년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열리는 이 축제는 수천 개에 달하는 연꽃 모양의 배가 강물을 환히 밝히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데요. 방콕과 치앙마이, 수코타이 등 태국 전역의 대도시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등불 띄우기 외에도 전통 배 만들기와 여왕 선발 대회 등 특별한 체험과 퍼레이드가 준비돼있다고 합니다. 낭만적인 촛불 축제, ‘러이끄라통’에서 잊지 못할 밤을 즐겨보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러 이끄 라통

다음은 Bing에서 러 이끄 라통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 태국
  • 축제
  • 러이끄라통
  • 연등축제
  • loy krathong
  • festival
  • full moon
  • 치앙마이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YouTube에서 러 이끄 라통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1 태국가면 꼭 봐야할 축제 – 러이끄라통 (문화소개채널) | 러 이끄 라통,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