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원데이 보험 |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54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렌트카 원데이 보험 –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BCNEW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317회 및 좋아요 15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앵커 ▶
가족과 함께 비행기나 기차로 여행 가시는 분들에겐 늘 따라다니는 고민이 있죠. 현지에서의 이동수단 렌터카인데요. 그런데, 렌터카를 빌릴 때 마다 보험을 들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인데, 오늘 +NOW에서는 렌터카 보험, 어떻게 해야 할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NOW 지금 시작합니다. 오늘은 행복자산관리연구소 김현우 소장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안녕하세요.
◀ 앵커 ▶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요즘 제주도 여행객이 늘었다는데, 특히 렌터카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런데 이 자동차 렌트할 때 드는 보험이 렌터카 업체마다 제각각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 건가요?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네, 렌터카 업체마다도 다르고 조건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먼저 보험의 종류부터 알아보면요, 크게는 두 가지인데, 사고가 났을때 상대방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의무보험’이 있고 또 자신의 차량이나 신체를 보상해주는 ‘자기차손배보험’ 보통 ‘자차보험’이라고 하죠.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해서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먼저 의무보험부터 살펴보면요, 렌터카 업체가 운용 중인 차량에 대해서 보험에 가입하는데, 이게 업체마다 제각각입니다. 어떤 렌터카 업체는 비용을 아끼려고 대물보험, 그러니까 사고가 났을 때 상대 차량에 대한 피해보상을 최소 가입 한도액인 2천만 원까지만 보상하도록 가입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2천만 원이 넘는 상대 차량의 손해는 차를 빌린 사람이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 앵커 ▶
요즘에 차값이 많이 오르기도 했지만 제주도 같은 경우에는 고급 차나 수입차들도 많은데, 보통 자동차 가지고 계신 분들이 개인차 보험을 들 땐 이런 한도를 5억, 10억씩 많이들 하잖아요. 이걸 차를 빌릴 때 좀 높여달라고 요구할 수는 없나요?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그건 어렵습니다. 의무보험은 렌터카 업체가 일률적으로 보험사랑 체결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는 보험사가 렌터카 차량에 대한 대물보상을 꺼리는 이유도 있습니다. 렌터카 차량이 상대적으로 사고도 빈번하고 음주사고 같은 대형사고도 많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최근 3년간 사업용 차량의 음주 교통사고에서 렌터카가 차지하는 비중이 85%가 넘었어요.
휴가철에 술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20~30대가 많았다는 분석인데, 렌터카 업체를 통해서 보험 조건을 바꾸는 방법은 사실상 불가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개인이 자동차 보험을 들었다면 보험사 특약중에 남의 차를 빌려서 운전할 때 상대방 피해를 보상해주는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이라는 게 있는데요, 같은 사유로 렌터카는 가입이 안 됩니다.
◀ 앵커 ▶
방금 말한 다른 차 운전담보 특약이라는 건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났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인데. ㅜ렌터카에는 적용이 안 된다는 얘기군요.
결국, 렌터카 빌려탈땐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는 얘긴데, 그러면 아까 구분했던 의무보험 말고 내가 빌린차에 대한 보상, 보험은 상황이 어떻습니까?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보통 ‘자차 보험’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이게 우리가 자기 자동차를 보험 가입할 때 드는 그 자차 보험하고는 완전히 다릅니다. 아마 많이들 모르실 텐데, 이게 보험회사의 보험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렌터카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일종의 유사보험이에요. 자동차 사고가 나면 상대방의 차는 아까 얘기한 의무보험으로 한도 금액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내가 빌린 차, 렌터카에 대해서는 아까 그 의무보험으론 보상이 안 되거든요.
그래서 차를 빌릴 때 계약서에 ‘차량손해면책서비스’란 담보가 들어있는데, 업체마다 일반자차·완전자차·슈퍼자차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불러서 이용자 입장에선 더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어요.
◀ 앵커 ▶
이게 업체가 자체적으로 운용하는 보험 상품이란 건데, 보장 범위가 어떻게 됩니까?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이게 이름이 다양한 만큼이나 내용도 복잡한데요. 가장 보장성이 높은 상품의 경우 보험료가 하루에 3~5만 원 정도로 비싼 편인데 정작 면책사항은 아주 제한적입니다.
업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기는 한데, 예를 들어, 어떤 업체는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음주운전 같은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는 한 푼도 보상해주지 않는데요. 아주 정상적인 사고가 아닐 경우 보험의 도움을 받을 수가 없는 겁니다.
◀ 앵커 ▶
렌터카 업체에서 운용하는 이런 보험 말고 기존 자기가 갖고 있던 보험이나 다른 보험 상품은 선택할 수 없는 건가요?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전혀 없는 건 아닌데요, 한 가지 방법으로는 하루 단위로 자동차 단기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어요. 보험료는 하루 약 3천원 정도로 저렴한데 손해 범위도 1천만 원으로 한도가 제한적입니다. 대상에도 제약이 있는데, 몇 시간 단위로 차를 빌려 쓰는 카셰어링 차량이나 외제 렌터카는 가입이 안 됩니다.
◀ 앵커 ▶
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아까 말씀드린 대로 기존 자동차 보험 가입자의 경우엔 일부 특약을 통해서 내 자동차 보험의 보장을 그대로 렌터카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1년에 1만 원 남짓인데,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또 모든 보험사가 다 이런 상품을 운영하는 건 아니어서 지금 가입한 보험사 상품을 꼼꼼히 따져보셔야 하고요.
가입 시점에만 이런 특약을 받아주는 보험사도 있다는 점 유념하셔야겠습니다. 보험사마다 보상한도나 휴차료 보상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또 요즘 11인승 같은 다인승 차량 많이 운전하시는데요. 예를 들어 요즘 많이 이용하는 카 니발같은 차량은 겉보기로는 차이가 없지만 10인승 이하인지 여부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달라진다는 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 앵커 ▶
오늘은 휴가철, 피서지에서의 자동차 렌터카 보험과 관련해 유의할 점, 챙겨야 할 대목 알아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김현우/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 ▶
수고하셨습니다.
◀ 앵커 ▶
지금까지 재택플러스 였습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mbc제보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292655_34943.html
#재택플러스, #렌터카, #보험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렌트카 원데이보험(단기 자동차보험) 100% 활용하기 Part 2.

렌터카 뿐만아니라 타인의 차를 운전할 경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원데이보험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 어제 예고해드린대로.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14/2021

View: 4988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 하루씩, 최대 7일까지! · 저렴한 보험료로! 1일 보험료 : 9,170원 (30세 이상, 종합형 기준) · 빠르고 간편하게 3분 만에 가입 가능!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educar.co.kr

Date Published: 6/4/2022

View: 8363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 보험상품 – 삼성화재 다이렉트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운전한 차량의 수리비용 등을 보장해 드립니다. (해당 차량이 가입한 보험의 초과 손해만 보상): 렌터카를 운전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

+ 더 읽기

Source: direct.samsungfire.com

Date Published: 4/25/2022

View: 2074

다가온 여름 휴가철···렌터카 빌리면 보험은? – 서울파이낸스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 상품을 전면 개편했다. 승용차로 한정되던 가입 차종을 외자체·승합차·장기렌터카(1년이상 대여)로 확대하고, 대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eoulfn.com

Date Published: 9/26/2022

View: 5208

렌터카 수리비 부담스럽다면…보상 빠른 `원데이 보험` – 매일경제

특히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은 값비싼 렌터카 회사의 차량손해면책제도(CDW) 대신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의 자차 보장에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0/21/2021

View: 7705

원데이 자동차보험 이용전 꼭 알아야할 3가지 – 아무도 모르는 진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다른사람의 자동차, 렌트카(렌터카) 모두 가입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insurance-all.co.kr

Date Published: 6/5/2022

View: 8101

[렌트카 렌터카 보험] 더케이 원데이 자동차 보험

1. 원데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기위해 플레이스토어에서 ‘원데이보험’을 받아주세요. 원데이 자동차 보험 · 2. 어플을 실행하고 첫 화면입니다. · 3. 본인 …

+ 더 읽기

Source: walkrail.tistory.com

Date Published: 8/1/2021

View: 1287

하나손보 ‘1일 단위 차보험’, 외제차·장기렌트카·화물차 보장 …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원데이자동차보험은 국내 최초의 1일 단위 자동차보험으로 타인의 자동차 또는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insjournal.co.kr

Date Published: 4/19/2021

View: 2507

오늘 하루 다른 사람 차를 운전할 때, 원데이 보험 가입하기 …

타인의 차량을 급하게 운전해야할 때 · 렌터카 대여시 저렴한 보험료가 필요할 때 · 등산을 갈 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보험이 필요할 때.

+ 더 읽기

Source: travel.woruk.com

Date Published: 4/18/2021

View: 831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렌트카 원데이 보험

  • Author: MBCNEWS
  • Views: 조회수 24,317회
  • Likes: 좋아요 150개
  • Date Published: 2021. 8.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8-xrQRU6vw

렌트카 원데이보험(단기 자동차보험) 100% 활용하기 Part 2.

렌터카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Part 1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비용을 절감하고 렌트카 자기차량손해의

일부를 보상해줄 수 있는

저렴한 상품입니다.

휴가를 떠나실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렌터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런 방법으로 사고에 대비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가고 싶은 저에게도

꼭 필요한 게 아닌가 싶네요…

다가온 여름 휴가철···렌터카 빌리면 보험은?

올해 휴가철 렌터카 예약 건수 전년比 1105%↑

렌터카·타차 특약으로 보상···원데이보험도 인기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직장인 유모씨(29세·여)는 휴가철에 친구들과 차를 빌려 부산 여행을 갈 예정이다. 운전을 맡은 친구가 있긴 하지만 5시간 동안 친구 혼자서 운전대를 잡기에는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 여기저기 가입 가능한 보험을 알아보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떠나기 전 ‘자동차 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7~8월 휴가철에는 렌터카 이용이 증가하고,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감을 느끼면 가족이나 친구끼리 운전대를 나눠 잡기도 한다.

2일 국내 최대 렌터카 중개 플랫폼 카모아에 따르면 올해 7~8월 렌터카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105% 증가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여행을 계획한 소비자가 작년보다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렌트가 업체에서 추천하는 자차보험의 보상이 탐탁치 않거나, 잠깐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면 전문가들은 어떤 보험을 추천할까?

자동차보험 가입시 ‘렌터카 운전담보 특약’을 가입한 경우 렌터카를 운전하다 사고를 냈을 때 ‘대인배상’, ‘자기신체사고’ 보상이 가능하다. 다만 자차보험에서 초과 손해가 났을 때 보상 가능해 자차보험 가입이 필수다.

일명 타차 특약으로 불리는 ‘다른 자동차 차량손해 특약’으로는 렌터카 사고 보상이 가능하다. 타차 특약은 보험가입자가 다른 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생긴 사고로 인해 운전한 다른 자동차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해준다. 대개 차량 대여 하루전 특약에 가입하고 하루 보험료는 1만원 미만 정도다.

타차 특약은 중간가입이 어렵다면 하루·시간 단위로 가입하는 상품인 ‘원데이 보험’도 있다. 이 상품은 별도 가입이 필요하고 만 21세 미만 운전자와 의무보험 미가입자는 가입은 불가하다. 현재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하나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고, 하루 보험료는 1만원 내외로 책정된다.

삼성화재의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가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보험이다. 보장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형사상 책임을 담보하는 법률비용지원 보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현대해상의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시간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최소 6시간부터 최대 10일(240시간)까지 고객이 원하는 시간만큼만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가입 즉시 보장이 시작된다.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 상품을 전면 개편했다. 승용차로 한정되던 가입 차종을 외자체·승합차·장기렌터카(1년이상 대여)로 확대하고, 대물배상 한도는 3000만원에서 대물1억원으로 상향해 보장을 강화했다.

KB손해보험의 ‘하루운전자보험(KB스마트운전자보험)’은 최소 1일에서 최대 7일까지 초단기 가입이 가능하다. 초단기 보험상품이지만 특약으로 상해입원일당과 상해로 인한 깁스치료비, 골절발생위로금(Ⅱ)도 보장한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렌터카 수리비 부담스럽다면…보상 빠른 ‘원데이 보험’

코로나19 영향으로 고향을 찾는 일이 부쩍 줄어든 올해 설이지만 연휴 기간 4일 동안 차량 운행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연휴 기간에는 장거리·장시간 운전을 교대로 하는 경우가 많다.부득이하게 다른 사람에게 운전대를 맡겨야 한다면 운전자 범위를 단기간 확대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이 특약은 가입한 시간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일 24시부터 종료일 24시까지만 보상 효력이 발생한다. 따라서 다른 사람이 운전하기 전날 미리 가입할 필요가 있다. 또 특약이 단기간 적용되는 것이라 운전자 범위에 해당되지 않던 사람이 기간을 초과해 운전하지 않도록 가입된 특약의 보험 기간을 명확히 확인해야 한다.자동차보험 가입 시 ‘다른자동차운전담보특약’에 가입돼 있는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가 타인 차량을 운전하다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본인이 가입한 종합보험에서 ‘대인배상Ⅱ’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보상이 가능하다.이와 함께 남의 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하루 단위로 가입하는 별도 상품인 원데이 보험도 있다. 현재 MG, 삼성, 현대, KB, 하나, 캐롯 등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2019년 9월 출시된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간편히 가입할 수 있다.이 상품은 만 21세 이상 운전자가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이다. 보장 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하루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과 달리 운전자가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므로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하기 위해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과 배우자 명의 자동차보험이 없어야 한다.렌터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이 상품은 유용하다. 만 21세 이상 운전자라면 누구나 렌터카 이용 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은 값비싼 렌터카 회사의 차량손해면책제도(CDW) 대신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의 자차 보장에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파손 시 수리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이승훈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데이 자동차보험 이용전 꼭 알아야할 3가지 – 아무도 모르는 진실

원데이 자동차보험 이용 전 꼭 알고있어야 하는 내용들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정리해드리는 내용들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원데이 자동차보험 이용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진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다른사람의 자동차, 렌트카(렌터카)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다른 사람의 차량이나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에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차량보험을 가입하고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사고를 냈어도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차량 수리비용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렌트카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도 렌트카 업체에서 가입한 보험으로 보상되지 않는 부분인 렌트카 수리비용, 휴차료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특약을 가입해야 보장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가입할 때 꼼꼼히 알아보시고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변호사비용, 형사 합의금, 벌금 등과 같은 법률비용도 보장해준다

사고가 났을 때 원만하게 해결이 안되면 법정싸움으로 갈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이 때 발생할 수 있는 변호사 비용, 형사 합의금, 벌금 등을 보장해줍니다.

물론 상한선과 보장 기준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보장기준이 있기 때문에 아예 없는 것보다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하루씩 가입을 하는거라 보험료 부담이 덜하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최소 1일에서 최대 7일까지 가입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전용 상품으로 현재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할 때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이건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중간 수수료가 붙지않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원데이 자동차보험 후기

원데이 자동차보험 후기 –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방법이 쉽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어 굉장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삼성화재의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경우 365일 24시간 아무때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방법도 버튼 몇개만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원데이 자동차보험 당일 가입하면 보험적용이 될까?

만약 자동차를 오늘 운행해야되는데 보험가입이 안되있다면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당일 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오늘 가입하면 바로 보험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원데이 자동차보험 외제차도 가입될까?

보험사에 따라 외제차 보험가입이 가능한 곳도 있고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삼성화재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경우 외제차, 법인차량, 카셰어링 차량,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본인 및 배우자 소유차량, 10인승을 초과하는 차량의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합니다.

대부분 다른 보험사도 비슷하짐나 가능한 곳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 방법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격을 비교하시면 됩니다.

가입할 때 보장하는 내용을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어떤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이 저렴한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가격비교를 정확하게 할 수 있어 저렴한 곳에서 가입이 가능할 것 입니다.

하지만 여러 보험사를 다 해봐야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과 같이 어느정도 이용자가 많은 대형 보험사 위주로 알아보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6. 원데이 자동차보험 나이제한이 있을까?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만 20세~21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인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7. 결론

오늘은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해당 차량 보험에 가입을 하실 분들께서는 오늘 정리한 내용들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가입 전 알고 있으면 도움되는 내용들로 구성해봤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트카 렌터카 보험] 더케이 원데이 자동차 보험

안녕하세요.

요즘은 자동차가 없으면 어디 돌아다니기가 참 힘들어서 자동차 렌트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차량이 아니라 빌린 차량이라면 사고가 나면 어쩌나 많이 걱정이 되는게 사실이에요.

이럴 때는 원데이 자동차 보험을 넣는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려고 하다가 알게된 보험입니다.

바로 원데이 자동차 보험, 단기 자동차 보험 !

저는 더케이에서 신청을해서 더케이를 위주로 설명드리지만 더케이 말고 다른 보험사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쉽게 결론을 말씀드리면 하루에 렌트카, 쏘카같은 공유차, 지인의 자동차를 빌렸을 때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보험을 넣는거에요.

예를들어, 지인의 차량을 빌렸다면 운행하기전 그 자리에서 보험을 가입하시고 타는 사례나, 만약 제가 사용하고 싶은 차종이 있는 업체에서 자차보험료가 비싸다면, 그 곳에서는 차량만 빌리고 보험은 그자리에서 따로 가입을 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사진을 보면서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원데이 자동차 보험의 설명입니다.

1. 원데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기위해 플레이스토어에서 ‘원데이보험’을 받아주세요.

2. 어플을 실행하고 첫 화면입니다. 등산 보험도 있네요. 자동차 보험을 눌러주세요.

3. 본인인증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해주세요.

아래의 설명처럼 지인의 자동차를 빌릴 때, 렌터카를 빌릴 때 마다 가입상품이 다릅니다.

여기서는 렌트카를 기준으로 포스팅할게요.

4. 위의 설명처럼 상품이 다르니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는 렌터카용을 선택하겠습니다.

가입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므로 운행하기 전에 반드시 가입해주세요.

5. 휴업일수의 50%를 보상하고, 자차의 한도가 1천만원인 것을 알려줍니다.

여기서 타인차량복구비용담보에서 타인차량은 렌트한 차량을 말합니다.

6. 렌터카 대여 지역과 회사명,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렌터카가 대인, 대물 의무보험이 가입되어있는지 묻습니다. 보통 렌터카 업체라면 당연히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7. 대여한 차량번호와 차종 등 내용을 기입해주세요.

8. 가입일수별로 보험비가 산출되어 나옵니다.

가입기간은 원데이 상품이라 1일에서 7일까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1일에 3,130원이지만 3일은 6,000원, 7일은 11,600원이 나옵니다.

가입기간이 길수록 보험료가 할인되어 계산됩니다.

9. 보험상품의 내용중 중요 부분에 대해서 동의를 받는 절차입니다.

기명피보험자 1인만 해당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최대 1천만원까지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자기 부담금은 50만원이에요.

차대차 사고에 대해서만 보상한다고 나와있네요.

주차 중이나 사람과의 충돌, 혼자서 벽 등에 충돌한 경우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10. 네모칸 안에 있는 내용을 따라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11. 렌트한 차량의 앞, 뒤, 좌, 우의 사진을 찍어서 차의 상태를 등록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다음 단계는 결제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보험가입 절차가 끝났습니다. 렌트한 차량에 대해 보험을 가입했으니 마음놓고 운전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손보 ‘1일 단위 차보험’, 외제차·장기렌트카·화물차 보장…업계최초

원데이자동차보험 보장 강화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국내 최초의 1일 단위 자동차보험으로 타인의 자동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스마트폰으로 가입하고 즉시 보장이 가능한 자동차보험이다.

2012년 업계 출시된 이후 해마다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여 2019년 26만 6천건, 2020년 32만 6천건이 판매되었고, 21년도 1분기는 9만 1천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급증했다.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자동차보험 실적이 1분기에 급성장하게 된 이유는 1월부터 타사와 다르게 별도의 사진첨부 없이 신속하게 보험가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의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높였기 때문이다.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 판매가 급증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상품을 개편했다.

기존 원데이자동차Ⅰ,Ⅱ를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통합하여 신설하였고 승용차로 한정되었던 가입 차종을 업계 최초로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톤이하), 장기렌터카(1년이상 대여)로 확대했다.

또한, 든든한 보장을 위해 무보험차상해담보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형사상 책임을 담보하는 법률비용지원특약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대물배상 한도는 3천만원에서 대물1억원으로 상향하여 보장을 강화하고, 타인차량복구비용의 자기부담금은 기존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낮춰 고객의 부담을 한층 줄였다.

가입담보는 대인배상(대인Ⅱ),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타인차량 복구비용, 대인배상Ⅰ지원금 특약, 법률비용지원특약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선택담보와 가입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일 5500원부터 최대 1만5000원내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보장은 넓히면서도 보험료는 고객에게 큰 부담이 되지 않도록 상품개발에 집중을 하였다는 설명이다.

과거에도 원데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효력이 발생한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렌터카나 다른 사람의 차를 갑자기 운전하게 될 때 전날 가입해야 보장받을 수 있는 일반 자동차보험의 단기운전자 확대특약보다 편리했다.

여기에 보험기간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가입날짜를 미리 선택하여 원하는 날짜의 첫 날부터 효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입기간은 기존처럼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이면 누구나 가입이 된다.

최근 공유경제 흐름이 대세가 되면서 카쉐어링, 렌트카 등의 이용자가 많아지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층이 많아졌기 때문에 보험료는 저렴하게, 짧은 기간 운전자에게 필요한 담보를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면서 모바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자동차보험의 가입 니즈가 증가했다.

하나손해보험관계자는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일시적으로 가입하는 단기 상품임에도 보장 내용은 충분하다는 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저렴한 보험료로 실질적인 보장혜택을 제공하고 편의성을 높인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늘 하루 다른 사람 차를 운전할 때, 원데이 보험 가입하기(렌트카, 타인 명의 차 포함)

반응형

여행을 떠나자

친구들과 친구 차를 타고 조금 먼 곳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보통은 차 주인녀석이 운전을 다 하면 되지만, 거리가 꽤 되고 술도 한잔 하는 일박이일 여행이었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 번갈아가면서 운전을 하기로 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친구 차의 보험은 친구만 들어놨다. 우리가 운전을 하게 되면 만약 자그마한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의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될 것이었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길에 그런 걱정거리를 안고 갈 이유가 없었다. 친구 차로 여행을 갈 일이 있을 때는 만에 하나 내가 운전을 할 일이 있다면, 꼭 보험에 가입한 후 운전을 하시기를 당부드린다.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고 해서 운전이 가능한 친구들 전원이 다 후다닥 보험에 가입했다. 앱 설치 후 모바일로 인증하고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어서 정말 간단했다. 바로 “에듀가 원데이보험”이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에듀가 원데이보험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즉시 보장받을 수 있는 1일 단위의 자동차, 등산 보험이라고 한다.

타인의 차량을 급하게 운전해야할 때

렌터카 대여시 저렴한 보험료가 필요할 때

등산을 갈 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보험이 필요할 때

필요하다고 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다양한 보장 보험들이 있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건 자동차 보험이었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이틀간만 가입을 하면 되는 보험이었기 때문에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선택했다. 운전자보험보다는 보장내용이 포괄적이라고 판단했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저렴한 보험료로 타인의 차량을 잠시 운전할 때 가입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한다. 7일 이내,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타인차량 복구비용 등을 보장해준다고 한다. 사고는 안 나는게 가장 베스트지만, 혹시나 발생할지도 모를 경우 경제적 부담이 상당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에 가입해두는 편이 현명하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바로 가입을 진행하도록 해보자.

에듀가 원데이보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운전면허증 소지 여부를 체크한 후 하단의 ‘보험료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보험료를 계산하기 위한 정보제공에 동의한다. 선택항목은 체크하지 않는 편을 추천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휴대폰 혹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다. 나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인증했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차량유형을 선택해준다. 친구의 차량이었기 때문에 ‘타인 차량’을 선택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차량의 소유주로부터 운전을 허락받은 경우에만 보상이 가능하다고 한다. 차주를 옆에 태우고 갈테니 상관이 없었다. 렌터가일 경우에는 ‘타인차량’이 아닌 ‘렌터카’를 선택해야 한다. 이하 중요 확인사항을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7월 17일~7월 18일 양일간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보험 개시일시를 7/17로, 보험 기간은 1일, 보험종료일시를 7/18로 설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했다. 보험 가입은 최대 7일까지 선택 가능하다고 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챠량 정보 입력을 한다. 빌린 차량은 친구 소유의 차량이었기 때문에 의무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었고, 당연히 빌린 차기 때문에 내 소유가 아니어서 ‘아니오’를 체크했다. ‘예’를 체크할 경우 ‘본인이 소유한 자동차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란 메시지가 뜬다. 마지막으로 승용차라고 설정을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준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상품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저것 다 보장하고 한도가 가장 높은 종합형을 선택했다. 그래봤자 만원도 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에듀가 원데이보험

보험증권을 받을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약관 및 확인, 안내문을 다 확인한 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보장내용에 따른 보험료의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 두가지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결제를 선택했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계약체결이행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한 후 아래의 ‘동의완료’버튼을 클릭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결제를 위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기로 해놓고,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아이러니.

에듀가 원데이보험

카카오 페이 결제를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원데이보험’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카카오페이 결제를 완료해준다.

에듀가 원데이보험

이렇게 에듀가 원데이보험에 가입을 완료했다. 7일 가입시 최대 48%의 보험료 할인이 있다고 하니, 일주일 정도 남의 차를 탈 일이 생기면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에 가입해서 다닐 수 있을 것 같았다.

■ 총 평

신분증 사진촬영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단히 가입을 할 수 있어 편리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장내용이 충실하다고 생각했다.

7일 가입시 최대 48%의 보험료 할인이라고 하니, 차량 한대로 짧은 여행을 다닐 경우 유용한 상품이었다.

즐거운 마음과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서는 나들이길에, 단돈 만원도 되지 않는 비용으로 혹시나 있을지도 모를 상황을 미리 대비해두는 걸 추천드린다.

이상 에듀가 원데이보험 가입 후기였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렌트카 원데이 보험

다음은 Bing에서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 MBC
  • MBC뉴스
  • 뉴스데스크
  • newsdesk
  • 뉴스투데이
  • newstoday
  • 8시뉴스
  • 아침뉴스
  • 뉴스
  • 정오뉴스
  • news
  • 재택플러스
  • 렌터카
  • 보험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YouTube에서 렌트카 원데이 보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택플러스] 들자니 아깝고 안 들자니 불안…렌터카 보험 어떻게? (2021.08.11/뉴스투데이/MBC) | 렌트카 원데이 보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