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 효능 남자 |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마카 효능 남자 –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근알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9,841회 및 좋아요 85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마카성분 중 아미노산은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남성의 발기부전, 정력과 여성의 생리불순, 갱년기 증상, 불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이미 페루에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마카를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마카 효능 남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 마카 효능 남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병맛 근알의👨‍⚕가 돌아왔습니다! (짝짝짝)
19금 같으면서도 아닌 이번 편의 주제는 바로 마카입니다!
과연 마카가 남자, 여자에게 정말 좋은지,
성기능 향상이나 피로회복/체력에 도움이 되는지, 근거로만 알려드립니다. 😊
바쁘신 분들을 위한 한판 정리 ☞ 00:08:38 (댓글에서 클릭하시면 한방에 넘어가요!)
[목차]1) 마카를 먹으면 남성 성기능이 좋아질까?
2) 마카를 먹으면 여성 성기능이 좋아질까?
3) 여성 성기능 개선법
4) 남성 성기능 개선법
5) 근알의의 한판정리
(그외: 마카를 먹으면 피로회복/체력에 좋을까? 00:01:54)
———————————————————————————————
👉본 채널 내 모든 ★의학정보 영상★은 데이터 객관성/신뢰도를 위해 상업성 광고를 일절 진행하지 않고, 닥터에비던스 수익금으로만 제작하고 있습니다. 의학정보 영상 광고를 문의주시더라도 진행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닥터에비던스: http://bit.ly/2Xsrx3G
ㄴ근알의가 직접 1년간 전성분을 연구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며,
섭취대상별로 섭취 근거가 확실할 때만 제품을 만듭니다.
👉 닥터에비던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revidence/
👉 근알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r.kim_evidence/
———————————————————————————————
*Copyrightⓒ 닥터김바이오로직 All rights reserved.
본 영상 내용은 출처만 명시해 주신다면 방송, 배포 가능합니다.
단, 출판, 수정은 금합니다.
———————————————————————————————
*본 영상 내 삽입된 일부 이미지는 Shutterstock.com의 라이선스 하에 사용되었습니다.
———————————————————————————————
#마카 #마카효능 #마카효과

마카 효능 남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카 효능, 남자의 천연 스태미나 – Naver Post – 네이버

호르몬의 균형과 신체 스테미나 등에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남성에게 굉장히 좋은 효능이 있다. 마카는 16세기 안데스 지방에서 전사들이 체력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9/22/2021

View: 1141

마카 효능 5가지(성기능, 호르몬, 항산화 등)와 부작용 소개!

1. 남성의 성기능과 생식력 향상 마카를 섭취하게 되면 남성의 성적 기능과 함께 생식력을 강화시켜 임신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eyondtop01.tistory.com

Date Published: 7/11/2022

View: 6821

남자의 힘이 불끈, 마카 영양제 리뷰와 인기제품을 알려드려요

마카는 페루의 인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어주고 에너지를 만드는 걸 도와주어서 남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여성에게도 좋은 성분 …

+ 여기에 표시

Source: myherb.app

Date Published: 6/29/2022

View: 1181

마카의 섭취와 효능, 남자 마카 효능, 여자 마카 효능

마카의 섭취와 효능, 남자 마카 효능, 여자 마카 효능 · 1. 남성의 성욕 개선 · 2. 생식능력 개선 · 3. 적혈구 회복 · 4. 만성 피로 개선 · 5. 뇌 기능 강화 …

+ 여기를 클릭

Source: songhaya.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1196

마카 효능 6가지, 남성의 건강에 정말로 좋은 이유는?

마카는 각종 연구 결과에서 남자의 정력을 높이고 정자의 형성을 개선하며, 테스토스테론을 DHT로 전환하여 전립선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healthtips.co.kr

Date Published: 12/24/2022

View: 3245

마카 효능 총정리 부작용 블랙 여자 남자 영양제 추천 – 건강지식곰

현재 많은 분들이 마카 효능도 잘 모르시면서 주변에서 건강에 좋다고 … 마카 – 마카 효능 – 마카 복용량 부작용 – 마카 효능 여자 남자 (남성, …

+ 여기를 클릭

Source: healthbear.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1

View: 1676

마카 효능 부작용 남자 호르몬 성분 일일 섭취량 총정리

마카는 페루 남성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페루 남성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정자수가 늘어난 것을 확인했으며 호르몬을 균형 …

+ 더 읽기

Source: yourlibrary.tistory.com

Date Published: 4/11/2021

View: 7170

블랙마카 효능 남자들은 주목! – 꿀음료

일반적으로 영양과 활력을 되찾아주는 옐로우 마카가 가장 인기가 있는 식품이지만 남자라면 블랙 마카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마카 종류. 마카는 아연, …

+ 여기에 표시

Source: honeysoju.tistory.com

Date Published: 7/5/2021

View: 246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마카 효능 남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마카 효능 남자

  • Author: 근알의
  • Views: 조회수 109,841회
  • Likes: 좋아요 853개
  • Date Published: 2019. 12.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KthDAJF8sE

마카진쿠 남자 정력강화제? 마카 효능 좋다길래 샀어요

마카진쿠 남자 정력강화제? 사봤습니다.

요즘 기력이 없어 영양제라도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여 찾아봤습니다. 남자 정력강화제? 마카 효능? 노골적이지만, 비실비실하는 것보다 좋다는 생각에 찾아보니 마카가 슈퍼푸드였더라고요.

페루에서 온 마카는 고대 마야인들도 건강관리를 위해 섭취했으며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잉카제국 전사들이 체력 보충을 위해 섭취했다고 합니다. 또 현대에서는 미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 식량으로 마카를 선정하기도 했다는데요.

그럼 마카는 무엇일까요?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마카는 비타민, 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하여 약 4,000년 전부터 페루인들의 체력보충 및 건강식품으로 섭취한 식품입니다. 마카는 식물이 자라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마카씨앗이 자라는 등 강한 생명력을 지녔습니다. 한국의 산삼과 비교될 정도로 귀하다는 마카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마카진쿠 30정 : https://qoo.tn/A1XvTR/Q107578318

일본직구로 배송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별도의 배대지도 필요 없이 바로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는데요. 중국직구와 달리 일본 직구는 배송비가 비싸요~ 그래서 묶음 배송이 유리합니다. 페루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마카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천연 마카성분을 무려 1500mg나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6알이나 먹어야 하니 1통이 1달분입니다.

마카의 효능은 굴의 1.5배, 더덕의 10배, 부추의 11배, 마늘의 26배 아르가닌, 철분, 아연, 칼슘을 갖추었습니다.

▶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마카는 더덕의 10배 이상의 철분, 부추의 11배 이상의 아연, 마늘의 26배 이상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을 정로도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고, 면역력과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노년층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폐경기 증후군에 도움을 준다

마카는 여성들의 폐경기 증후군에 복용하면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경기는 여성의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수면장애, 감정변화, 안면 호조 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마카는 이런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 의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마카가 폐경기를 겪는 대상자들의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효과를 보였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마카에는 칼슘,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갱년기 이후 호르몬 조절과 뼈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줘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에 걸릴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 생식기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마카성분 중 아미노산은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남성의 발기부전, 정력과 여성의 생리불순, 갱년기 증상, 불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이미 페루에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마카를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울증 및 스트레스에 도움을 준다

마카에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고 세라토닌과 엔도르핀 생성을 촉진시키는 플로보노이드 및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마카성분인 지방산은 뇌 보호를 비롯한 기억력 개선과 인지능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 뇌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마카에 함유된 영양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뇌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로 인해 학습능력, 기억력 및 인지능력 퇴화와 뇌졸증 위험 가능성을 낮춰주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 에너지 향상에 도움을 준다

마카에 포함된 영양성분은 운동능력과 정신적 에너지 향상에 도움을 줘 운동선수를 비롯한 평소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큰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마카에는 단백질과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영양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근육회복을 돕고, 운동 뒤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에서 살다온 와이프한테 물어봤습니다. 일본어를 난 모르니…

6알 먹으라고 합니다. 일본의 까다로운 의약품체계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마카 먹은지 1주일째! 기분 탓인지 효과가 있습니다.

마카진쿠는 마카 1500mg, 아연 13mg, VE 12mg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1으로 2통이니 두달 먹어보고 이야기하겠지만, 무언가 챙겨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찾아본 마카가 효과가 조금 있는 느낌입니다.

마카진쿠 구매 : https://qoo.tn/AEiQPR/Q107578318

직접 구매하고 체험한 후기입니다.

마카 효능 5가지(성기능, 호르몬, 항산화 등)와 부작용 소개!

반응형

마카의 사용은 3,000년 전으로 거슬로 올라갑니다. 역사적으로 이 뿌리채소는 고대 페루인들이 무역을 위한 통화의 형태로 사용을 하였고 또 약용 성분으로 인해 천연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 서식하는 십자화과 식물의 일종인 마카는 순무와 크기와 모양이 비슷하고 줄기는 녹색이며 뿌리는 노란색, 보라색, 검은색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 뿌리는 아래에서 설명드릴 여러가지 마카 효능을 제공하는 부위로써 영양성분의 원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ywholefoodlife.com

그러면 마카에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마카는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릴만큼 다양한 성분이 많이 있는데요,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C, 철분 등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가지 이상의 아미노산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항산화물질인 피토케미컬(식물성 영양소), 항암효과가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 폴리페놀(polyphenols)을 함유하고 있어 매우 유용한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마카 효능 5가지

1. 남성의 성기능과 생식력 향상

마카를 섭취하게 되면 남성의 성적 기능과 함께 생식력을 강화시켜 임신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2년에 페루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서 마카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수치와 성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를 하였는데요, 21~56세의 남성에게 12주간 하루 1.5g의 마카를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테스토스테론 수치에는 큰 차이가 없었으나 성욕에 대한 자기인식 테스트에서는 성적욕망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ncbi.nlm.nih.gov/pubmed/12472620) 그 외에도 마카가 남성불임과 관련하여 정자의 질과 운동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한 연구도 있었습니다.

남성의 성기능과 성욕구 뿐만 아니라 성기능의 장애를 개선하는 것도 마카 효능 중 하나입니다. 2010년 우리나라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서 성욕에 대한 마카의 영향을 평가한 네가지 임상실험의 결과를 요약한 것이 있는데요, 그 중 두 건의 연구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서 성기능장애와 함께 성적욕망이 개선되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두 가지 연구는 긍정적인 결과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더 많은 임상실험 연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ncbi.nlm.nih.gov/pmc/articles/PMC2928177)

2. 여성의 성적 건강을 향상

여러 연구를 통해 마카는 여성의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고 성욕을 향상시켜 성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5년의 한 연구에서 항우울약품의 사용으로 인한 성기능 장애를 가진 여성에게 마카 뿌리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우울증이 있는 18세에서부터 65세의 지원자 총 57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였는데요, 흥분과 오르가즘 및 만족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마카를 섭취한 여성의 경우 성기능과 함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ncbi.nlm.nih.gov/pmc/articles/PMC4411442/)

마카는 또한 여성의 성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심지어 폐경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도 나타났습니다. 여성호르몬 수치의 균형은 생리적인 건강지수를 정상으로 만드는데 큰 작용을 하며 불임이나 체중증가와 같은 증상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8년의 한 연구에서는 마카가 폐경기 이후 여성의 심리적 증상과 성기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는데요, 이 연구에서는 6주동안 3.5g의 마카를 매일 섭취하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폐경과 관련된 우울증 및 불안을 줄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ncbi.nlm.nih.gov/pubmed/18784609)

출처 : stylecraze.com

3. 에스트로겐 수치의 정상화

에스트로겐은 임신 및 출산과 관련이 있는 여성 호르몬입니다. 이 중요한 호르몬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되면 월경이 불규칙해지고 몸이 붓기도 하며 심한 기분변화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에스트로겐이 너무 높거나 낮은 여성의 경우에는 배란과 임신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신체 내 에스트로겐 양을 조절하여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것 또한 마카 효능 중 하나입니다. 국제생물의학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 초기 여성 34명에게 마카를 1일 2회 4개월간 복용하게 하였는데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식은땀과 홍조와 같은 폐경증상을 완화시키고 골밀도도 증가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ncbi.nlm.nih.gov/pmc/articles/PMC3614644/)

폐경기 증상을 줄이는 것 외에도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수치를 조절하면 가임기의 여성의 건강과 함께 임신능력을 향상시키고 모발의 과잉성장이나 체중증가, 여드름과 같은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풍부한 항산화 물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 역시 마카 효능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카의 뿌리는 체내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glutathione)과 슈퍼옥시드 디스무타아제(SOD:superoxide dismutase)의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성분은 우리 몸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세포손상을 예방하여 만성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코의 동물 연구에 따르면 쥐에게 집중적으로 마카를 투여한 경우 항산화 상태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간의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크게 감소하고 혈당도 낮아져 만성질환의 발병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ncbi.nlm.nih.gov/pubmed/17333395)

신체의 항산화 성분의 수치를 높이게 되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손상을 예방하여 심잘질환 뿐만 아니라 암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신체 활력 증진과 우울증의 감소

정기적으로 마카 가루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먹기 시작한 후부터 생활하는데 있어 활력이 느껴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치 고농도의 카페인 에너지음료를 먹는 것처럼 신체에 에너지를 불어 넣는 것과 같은 효과인데요, 마카가 신체 에너지와 체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한 임상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015년 마카를 매일 3.3g씩 12주 이상 투여받은 폐경기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우울증 증상을 줄이고 이완기 혈압 수치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울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최소한 우울한 감정을 이겨낼 수 있을 만큼 신체 에너지가 증진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ncbi.nlm.nih.gov/pubmed/24931003)

신체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키는 마카 효능에 대한 정확한 연구결과가 있지는 않지만, 마카의 아답토젠 성분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혀줌으로써 부신이 받는 피로를 완화시켜 신체에 에너지를 주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부신은 우리 몸의 콩팥에 위치해 있고 스트레스를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몇몇 연구에서는 마카가 기억력과 집중력에 유익하다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2011년 동물 연구에서는 기억장애가 있는 실험쥐에게 검정색 마카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탈출실험에 유의미한 개선을 보이는 등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이 기억력과 학습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ncbi.nlm.nih.gov/pubmed/21780878)

* 마카 부작용 3가지

출처 : HerbalHealthBlog.com

마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있을지 모를 마카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섭취할 필요는 있습니다. 특히 특정 질환을 앓고 있거나 섭취량의 조절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갑상선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마카를 적당히 섭취하고 생식을 피해야 합니다. 이는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마카를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2. 호르몬관련 약물을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마카의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특히 성호르몬과 관련이 있는 유방암이나 전립선암과 같은 질병을 치료중인 환자들의 경우 의사가 처방한 약성분과 마카의 호르몬성분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의도치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3. 임신중이거나 모유수유중인 여성들의 경우에도 마카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까지 마카의 안정성에 대해 연구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임신과정에 있는 여성들이 이를 섭취할 경우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단할 수 없습니다.

* 정리

이상으로 마카 효능과 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카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일반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11번가나 옥션과 같은 온라인매장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주로 분말의 형태가 많지만 알약이나 액체, 추출물과 같은 형태로도 판매를 하니 원하시는 형태로 구매하여 드시면 됩니다.

마카의 권장 복용량은 딱히 없지만 분말의 경우 하루에 약 1스푼으로 시작하여 최대 3스푼까지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카는 에너지와 체력을 증가시켜주므로 지쳐있는 현대인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JTBC에서 방송된 마카 효능에 대한 2분 27초의 짧은 동영상입니다.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 JTBC

* 자료참고

https://draxe.com/top-5-maca-root-benefits-and-nutrition/

반응형

마카의 섭취와 효능, 남자 마카 효능, 여자 마카 효능

728×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루의 인삼 혹은 산삼이라 불리고

고개 숙인 남성분들이 많이 찾는 영양제인

마카에 대해 알아보고 제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는 페루 해발 4000m 안데스 고원에 자생하는 식물로

과거 잉카제국의 전사들의 체력 보충시키기 위해 사용되어

마카를 먹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스태미나에 좋다고 알려진 부추보다 아연의 함유량이

11배나 높고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그리고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마카는

과거 잉카제국의 전사들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원료로

마카 젤라틴화 분말의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여기서 젤라틴화라는 것은 마카에 있는 전분질을 없애주는 것을

말하는데, 전분질을 없애면 마카의 흡수가 더 잘돼서

효과가 더 뚜렷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마카를 농축시킨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런 기능성으로 인해서 국내에서는 주로 남성 건강을 위주로

홍보하고 있는데, 여성 건강에도 마카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마카의 효능

1. 폐경기 증상 조절

2. 불임 증상 개선

3. 성기능 향상

4. 에너지 향상

마카는 호르몬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는데

마카 제품을 섭취하고 호르몬 불균형이 해소되었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마카는 호르몬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지는 않지만 마카에 함유된

호르몬에 재료가 되는 풍부한 미네랄이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마카의 효능

1. 남성의 성욕 개선

2. 생식능력 개선

3. 적혈구 회복

4. 만성 피로 개선

5. 뇌 기능 강화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이전에 소개드렸던 회사인 나우 푸드의

마카 750mg 제품입니다.

앞에서 설명을 드릴 때 국내에서는 일반 마카가 아니라

마카 젤라틴화 분말이 기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제품이 마카 젤라틴화 분말을 사용이 되었습니다.

영양성분표를 보시면 한 캡슐에 750mg의 마카 젤라틴화 분말이

함유되어 있는데, 약 4500mg의 마카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향은 고소한 향이 나기 때문에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도 어려움 없이 섭취가 가능할 것 같고 캡슐의

크기는 동전 하나로 큰 편에 속합니다.

이 제품은 마카를 농축한 제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마카를

섭취하였을 때 부작용이 없으신 분들이나 좀 더 높은 함량의

마카를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페루의 인삼 혹은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에 나온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728×90

반응형

마카 효능 6가지, 남성의 건강에 정말로 좋은 이유는?

마카는 기원전 16세기부터 약용 작물로 재배된 채소입니다. 마카 효능에는 에너지 증진, 지구력 향상, 성 기능 개선, 발기부전 완화, 혈압 저하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생식 능력 향상 효과입니다. 마카가 남성의 정력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원료를 전량 외국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순수하게 마카만 첨가된 영양제도 있고 아르기닌, 칼슘, 비타민,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첨가한 제품도 있습니다. 단순한 건강 보조 용도라면 마카만 첨가된 제품을 드시면 좋고, 성기능 개선 목적이라면 혈관 확장 효과가 있는 아르기닌이 함께 첨가된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란?

마카는 페루 안데스 고산 지대가 원산지인 채소입니다. 우리나라에 마카가 들어온지 몇년이 되지 않았지만 기원전 16세기부터 약용 작물로 재배되어 왔습니다. 마카의 핵심 영양소는 뿌리에 몰려있기 때문에 몸통보다는 뿌리가 약재로 사용됩니다. 대부분 건강 보조 식품으로 소비가 되고 있으나 해외에서는 빵을 만들어 먹는 재료로 소비되기도 합니다. 마카는 남성의 성 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 연구 결과에서 성 기능 개선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마카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정력을 높이는 영양제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마카 효능 요약

대표적인 마카 효능에는 발기부전 완화, 성기능 향상, 피부 건강 개선, 골밀도 향상, 면역력 증진, 전립선 기능 개선, 우울증 완화, 인지능력 향상 등이 있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소비되고 있으나, 마카가 생리 불순 개선에 효과가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여성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1.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마카 뿌리에는 폴리페놀, 글루코시놀레이트,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질병과 노화를 초래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염증에 대응하는 능력을 높이고 면역력을 개선합니다.

2. 생리불순과 폐경기 증상을 완화해요.

마카 효능으로 여성의 생리 불순 개선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마카를 복용하는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카에 함유된 리신과 아르기닌 등의 식물성 화학 물질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호르몬 불균형의 조절에 도움이 되어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개선합니다. 또한 폐경 후 찾아오는 안면홍조, 질 건조, 성욕 저하, 우울감 등의 갱년기 증상도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성 기능 향상에 좋아요.

마카 효능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남성의 성기능 개선과 발기부전 완화 효과입니다. 마카는 자연 비아그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뿐만 해외에서도 정력 개선에 좋은 식품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마카는 각종 연구 결과에서 남자의 정력을 높이고 정자의 형성을 개선하며, 테스토스테론을 DHT로 전환하여 전립선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자의 질과 양을 높이고 운동성을 높인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다만 마카를 먹는다고 해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4. 골다공증을 예방해요.

폐경기 여성은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칼슘의 흡수가 줄어들고 골용해 작용이 늘어나서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빠르게 증가합니다. 골다공증은 중년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며, 선천적으로 골밀도가 부족하거나 뼈가 약해지는 노인들은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마카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과 필수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으로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스트레스를 해소해요.

마카 효능에는 신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을 개선하고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카에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과 지방산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엔돌핀과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엔돌핀과 세로토닌은 고통을 억제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입니다. 마카의 필수 지방산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두뇌로 전달되는 혈류와 산소를 증가시켜 뇌졸중과 인지 능력 저하를 억제하고 치매와 같은 퇴행성 신경 질환을 예방합니다.

6. 에너지를 생성해요.

마카는 미항공 우주국에서 선정한 우주식품으로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카 효능의 핵심 성분인 안토시아닌, 사포닌, 알카로이드 등의 생리 활성물질이 풍부합니다. 마카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와 정신이 원활하게 기능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에너지를 생성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마카 영양 성분

마카 뿌리 분말 100g에는 1일 권장 섭취량은 470%에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이로운 단백질 14g, 탄수화물 71g, 지방, 철, 식이섬유, 망간, 구리, 섬유질, 비타민B,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카 구입하는 방법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카는 주로 분말 또는 캡슐형 영양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카의 원료는 전량 해외에서 수입되지만 어떤 시설에서 제조가 되었느냐에 따라 품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카를 구입하실 때는 청결한 위생 환경에서 제조되는 국내산 마카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제조사에서 자체적으로 안전성 검사를 완료하고 검사 결과서를 안내하는 제품이 안전합니다.

마카 효능은 블랙마카, 레드마카, 옐로우 마카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제조하고 구매자들의 후기가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우푸드, 중외제약, GNC, 광동, 파워마카 등의 제품이 판매량도 많고 후기도 좋은 편입니다.

마카 복용법

사실 마카의 1일 권장 섭취량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5g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마카를 1일 5g 이상 과량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복통, 두통, 더부룩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마카 영양제는 마카 효능을 높이고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1일에 500mg에서 750mg에 맞춰서 제조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하루에 1500mg을 섭취하도록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마카 분말은 맛이 맵고 조리 과정에서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보관과 복용이 편리한 캡슐형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마카의 성기능 개선 효과는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힉 때문에 효과 없다라는 온라인상의 후기를 그대로 믿기보다는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 설명서에 안내하는 복용법과 복용량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마카의 흡수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마카는 식전과 식후에 관계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마카 부작용

마카는 기원전 16세기부터 약재와 식용으로 사용된 식물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뉴저지 브룬스위그 연구소에서 발표한 마카 효능에 따르면 마카는 인체에 독성을 유발하는 물질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부정적인 약리작용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마카가 간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지만 과량 섭취만 하지 않으면 매우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카를 과량 복용하면 소화불량,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신 마카 영양제의 상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또한 임신을 했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안전성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가 없으므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적인 질환에 의해 복용중인 약물이 있을 경우 담당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피부염

소화 불량

구토

메스꺼움

마카 복용 후기

마카가 함유된 영양제는 나우푸드, 파워마카, 익스트림 블랙마카 등의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의 마카 후기를 살펴보면 효과없다라는 후기도 있었으나, 대부분 남자의 성 기능 개선과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마카분말 효능에 대한 후기가 다른 이유는, 같은 성분이라 하더라도 개인의 체질에 따라 실제로 느끼는 효과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카는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 효능 총정리 부작용 블랙 여자 남자 영양제 추천

반응형

마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현재 많은 분들이 마카 효능도 잘 모르시면서 주변에서 건강에 좋다고 하니 복용하고 계십니다. 그냥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드시는 것이라면 먹어야 할 것들이 끝도 없을 것입니다. 최소한 내 몸에 들어오는 것이니 마카에는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정도는 아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카 총정리와 영양제 추천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 효능 총정리

▶목차

– 마카

– 마카 효능

– 마카 복용량 부작용

– 마카 효능 여자 남자 (남성, 여성 성별에 따라)

– 마카 효능 후기, 영양제 추천

마카

마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인 배추과 식물입니다. 기본적으로 먹거나 약용 식물로 사용이 많이 되었다고 하며 한국에 인삼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듯이 마카도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마카는 영양가가 뿌리에 많이 있는 식물로 특히, 원산지인 페루에서는 구우 먹거나 가루를 내서 빵, 케이크, 잼, 수프 등에 넣을 정도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카의 효능과 효과가 많다고 하는 이유는 마카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칼슘, 칼륨, 철, 구리, 망가니즈, 엽산, 아이오딘, 아연,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마늘의 약 26배

아연은 부추의 약 10배

아르기닌은 굴의 약 2배

철분은 더덕의 약 10배

마카

마카 효능

마카 효능 보통 노란색, 검은색, 보라색이 있으며 파프리카도 색상에 따라서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듯이 마카 또한 마찬가지로 색에 따라서 가지고 있는 효과와 효능이 조금씩은 다르다고 합니다.

보라색 마카 효능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노란색과 검은색 마카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성분입니다.

노란색 마카 효능은 해독효과에 좋다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검은색 마카는 블랙 마카로 불리며 철분이 많은 땅에서 재배가 되는데 이 때문에 건강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블랙 마카입니다.

간단하게 색상에 따른 마카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렸고, 이제는 ‘마카’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성욕과 성 기능 증진 및 개선

많은 남성 분들이 복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효과입니다. 특히, 해당 효과에 있어서는 마카 효과 없다, 있다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으나 기본적으로는 성욕과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자료들이 많다고 합니다. 1회성의 복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당한 양의 마카를 영양제 형태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 약과 눈에 띄는 효과는 아니지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늘려주어 정자수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 호르몬의 균형

인간은 호르몬의 노예라는 표현을 합니다. 신체에서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는 경우에는 남성도 여성도 똑같이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런 호르몬의 불균형을 마카를 섭취하여 일부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랙마카

▶ 만성피로와 에너지 증진

보통 일반적으로 만성피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항상 에너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무엇을 해도 피곤하기 때문에 당연한 것인데 많은 전문 운동선수들은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운동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피로감도 굉장히 높은 편인데 최근에는 외국에 많은 선수들이 만성피로와 에너지 증진을 위해 블랙 마카 효능으로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억력 향상

마카를 섭취 실험에 의하면 실제로 학습 능력과 기억에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기억력에 관련된 질병에도 증상을 호전시켰다고 합니다.

▶중년 이상의 남, 녀 섭취 시 훨씬 좋다.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신체는 노화가 진행됩니다. 여성은 폐경기가 갱년기가 오고, 최근에는 남자들 또한 남성 호르몬 수치가 떨어짐에 따라서 호르몬 불균형으로 남성 갱년기가 생기는데 마카 영양제를 섭취할 경우에는 이런 증상들을 많이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에 올리고 있는 마카

▶ 임산부 건강 상태 개선

마카의 성분에는 칼슘, 철분, 엽산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을 보통은 임신을 하였을 때 영양제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마카는 이런 좋은 성분들이 함께 들어 있어서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 복용량 부작용

마카의 복용량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라고 하였습니다. 위의 좋은 효능과 효과를 보시고 나서는 다량 섭취하실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밑에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하시거나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복용량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각한 부작용 증상은 없는 편이나 섭취 시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의해주세요.

▶마카 복용량: 가루 형태 하루 5g

▶마카 부작용

발진

복통

위경련

마카 여자 남자

마카는 여자(여성)와 남자(남성) 모두에게 좋습니다. 마카 효능 중에 성욕 증진과 성 기능 개선이 많은 분들에게 가장 큰 관심이 있는 부분이다 보니 그럼 남자에게만 좋은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의 기본에는 ‘테스토스테론인 남성호르몬이 남자한테만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몸은 신기하게도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호르몬이라는 것이 굉장히 신기한 것이라 여성에게는 남성호르몬이 들어오면 그 균형을 맞추기 위해 에스트로겐인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고, 남성에게는 높아진 남성호르몬 수치를 맞추기 위해서 여성호르몬이 더 나오게 됩니다.

또한, 마카 효능에는 여성 생리, 폐경기, 임산부에게 모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폐경기인데 성욕이 늘어나서 힘들어지면 어떻게 하지?? 마카 효과가 없음 이러면 어떻게 하지?? 이런 고민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카 후기, 영양제 추천

사실 무엇이든 영양제 형태보다는 기본 형태로 섭취하시는 것을 가장 좋다고는 생각합니다. 영양제가 아닌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양제에는 위에 말씀드렸던 블랙 마카 효능, 보라색 마카, 노란색 마카 등 어떤 제품으로 만들어진 것인지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 분말 – 가루 형태: 보통 물이나 우유에 꿀을 넣어서 하루 권장량인 5g 미만을 넣어서 섭취합니다.

▶절편: 얇게 어슷하게 썰어서 꿀이나 설탕과 함께 절여서 섭취합니다.

절편의 경우에는 반찬 형태로 섭취하시는 분들은 적정량의 섭취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마카 후기, 영양제 추천

제 후기는 현재 뉴트리 코스트의 마카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1일 1캡슐을 섭취하는 형태여서 편하게 식후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구매를 할 때에는 공부를 크게 해보지 않은 상태로 구매하였는데 뉴트리코스트라는 회사 자체가 나우 푸드처럼 가성비가 좋고, 크게 제품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외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더라고요.

뉴트리코스트 마카와 나우푸드 마카 효능 두가지 다 섭취해보았는데 섭취를 할 때와 안 할 때에는 확실히 차이는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차이는 피로감이 줄어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마카의 효능과 효과가 조금씩 개선되는 부분이다보니 하루 하루가 엄청난 차이가 있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의 뉴트리코스트 마카, 나우푸드 마카

뉴트리코스트 마카= 10,950원, 180 캡슐 (2021.09.25 쿠팡 기준)

나우 푸드 마카= 12,600원, 90 캡슐 (2021.09.25 쿠팡 기준)

뉴트리코스트 마카

★저는 개인적으로는 현재 섭취하고 있는 뉴트리코스트 마카를 다 섭취한 후에는 다시 나우 푸드로 돌아갈 생각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영양제들을 워낙 많이 섭취하셔서 사실주의를 하셔야 하기는 합니다. 마카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있듯이 종합비타민, 단일 영양제를 복합적으로 많이 섭취하시는 분들은 꼭 각 영양성분에 부작용은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하고, 종합비타민에 단일 영양제를 섞어서 드시는 분들은 특히 지용성 비타민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확인해보신 후에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 ‘마카’이기 때문에 오늘은 마카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남들은 다 좋다고 하는 영양제가 회사를 바꿔 가면서 섭취해봤는데도 안 맞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꼭 여러분들에게 맞고, 좋을 것이라고는 말씀 못 드리겠지만 일부러 가성비 제품을 추천해드림으로써 가벼운 마음으로 섭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는 어떤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아예 가루 형태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카 효과, 효능을 보셨나요?? 네. 특히 피로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마카를 계속 섭취하실 예정인가요?? 네. 저는 계속 섭취할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카 효능 부작용 남자 호르몬 성분 일일 섭취량 총정리

반응형

마카(Maca)는 페루 사람들이 거의 매일 먹다시피한다는 슈퍼 푸드이며 페루의 인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남자가 마카를 먹으면 활력과 정력이, 여자가 마카를 먹으면 활력, 생리,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카의 효과, 영양성분, 효능, 남성호르몬, 일일 섭취량, 부작용, 제품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

마카(Maca) 효과

젊었을 때는 피로회복도 잘 되고 건강에 문제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 듀크대학교의 연구팀에 따르면 인간은 26세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노화가 진행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문제없이 했던 일이 요즘에 들어서는 해내기 어려워졌다면 노화가 진행되었을 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늙는 것은 사실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심폐기능 저하, 지방간, 콜레스테롤, 면역력 저하, 만성피로, 피부질환 등을 겪을 수 있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도 인간의 몸에 각종 질병을 가져다주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마카를 섭취하면 남성에게는 활력과 성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여성에게는 활력, 생리, 폐경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20대, 30대 그리고 중년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카(Maca)란?

마카는 페루 안데스산맥의 해발 4,000미터를 넘어가는 높이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래서인지 혹독한 환경에서 온갖 풍파를 견디며 자라는 마카는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고 몸에 좋은 영양분들을 가득 저장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기원전 16세기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기르고 먹어왔던 식물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마카는 뿌리 부분이며 마카는 색상에 따라서 옐로 마카, 레드마카, 블랙마카 정도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블랙마카, 옐로마카, 레드마카 효능 차이

마카 영양성분

마카는 페루의 인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만큼 마카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에너지 드링크에도 들어있는 피로 회복 성분인 아미노산 18종뿐만 아니라 칼슘, 아르기닌, 아연,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B12, 미네랄, 폴리페놀, 파이토케미컬,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뜻 : 우리 몸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위험하지 않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

파이토케미컬 뜻 :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와 화학을 뜻하는 케미컬이 합쳐진 단어이며 항산화, 해독을 도와주는 물질.

글루코시놀레이트 뜻 :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자연의 선물 같은 천연 산화방지제.

아르기닌 뜻 : 피로회복제에도 들어있는 피로회복 성분인 아미노산 중 하나이며 단백질을 형성하거나 에너지로 사용.

여기서 주목할 점은 마카에 들어있는 원료의 함유량인데요. 아연의 함유량은 부추의 11배, 칼슘의 함유량은 마늘의 25배, 철분은 더덕의 10배 그리고 남성의 활력에 좋다고 알려진 굴의 성분인 아르기닌이 1.5배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 효능 남자

남자가 마카를 섭취하면 어떻게 될까요? 마카는 과학적으로 남자의 활력과 성 기능을 개선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를 섭취한 남성의 임상 시험의 결과 정자 수가 증가하거나 정자의 움직임이 활발해졌다고 하는데요. 한국 식품 영양과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의하면 12주 동안 마카를 꾸준하게 섭취한 21세부터 56세의 남자는 성 기능이 43%가 향상되었다고도 합니다.

마카는 미국 NASA에서 우주식품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그리고 우리나라까지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카가 주목받는 이유는 역시나 활력과 성 기능 개선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마카가 활력 증가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마카의 아답토젠(아답토겐)이라는 특성 때문인데요. 아답토젠은 항스트레스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마카를 먹으면 심혈관, 신경계, 근육계 등이 안정화되며 면역력과 활력이 15% 증가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 남성호르몬

남자가 마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은 점이 무엇일까요? 마카는 페루 남성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페루 남성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정자수가 늘어난 것을 확인했으며 호르몬을 균형 있게 만들면서도 특히 남성호르몬이 안정적이고 건강해지면서 활력이 생기고 정자 수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 30대가 넘어가면 자연스럽게 성 기능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중년이 되면 소변을 보기 어려워지는 전립선 비대증을 겪기도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우리나라 남성 평균 약 20~40%가 겪고 있는 병인데요. 40대가 넘어가면 많은 남자들이 말하지 못할 고통을 받기도 하며 최근에는 20대~30대의 전립선비대증 비율이 30% 이상 늘어났다고도 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도 없는데요.

마카를 섭취하면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마카를 꾸준하게 섭취한 남성들은 발기부전에 도움이 되거나 성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도 있었습니다. 특히 20대~30대 남자의 경우에는 마카를 섭취하여 관계 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카 섭취 방법

페루 사람들은 마카를 하루에 100g을 섭취해도 몸에 문제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우리는 마카를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우리나라에서는 마카를 뿌리 형태로 먹는 것이 흔하지는 않고 마카 뿌리에서 추출한 영양소를 분말(파우더) 제품 또는 알약 형태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카 파우더는 우유,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섭취할 수 있고 시리얼, 스무디,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면 간편합니다. 알약 형태의 마카는 제품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만큼만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카 일일 섭취량

마카는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페루에서는 마카를 매일 먹는다고도 말할 만큼 안전하다고 알려진 식품입니다. 마카 일일 섭취량은 제품으로 섭취할 때 1g(1g=1000mg)에서 많게는 5g까지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 부작용

마카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우리나라와 페루는 지역과 환경이 다르고 인종 그리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의 경우에도 적정량 섭취하면 잠이 깨고 집중력이 향상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잠이 오지 않고 두통이 생길 수 있는 것처럼 마카를 고용량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속 쓰림, 두통이나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민감하신 분이라면 가려움이 생길 수도 있으며 불면증, 간, 신장, 갑상선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병이 있다면 의사와 먼저 상담을 하신 후에 마카를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블랙마카

어떤 마카 제품을 먹어야 건강에 좋을까요? 만약 활력과 성 기능 효과를 기대하고 계시다면 마카 중에서도 블랙마카 제품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마카는 남자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분이 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블랙마카의 기대효과는 정자 활동량 증가, 근력 증가, 지구력 증가, 활력 증가, 면역력 증가 등이 특징입니다.

블랙마카 제품 중에서도 건강에 진심인 김종국 님이 추천하고 있는 익스트림 블랙마카 1600 제품(블랙마카 1616mg 120정)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카 일일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는 1,616mg이 담겨있고 카사노바가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는 굴의 성분인 아르기닌과 밤의 문이 열린다는 뜻의 야관문도 포함되어 있어 남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는 여자친구나 아내가 구입하여 선물하는 경우도 많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익스트림 블랙마카 1600은 분말 형태가 아닌 알약 형태이며 동전보다 작은 크기여서 삼키기에 편하다고 하며 하루에 두 번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먹기 편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블랙마카 제품을 찾고 계셨다면 김종국 님이 추천하는 익스트림 블랙마카 1600의 자세한 성분과 후기를 보시고 더욱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기가 어려운데 아직 기회가 있을 때 마카를 섭취하여 활력을 되찾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랙마카 효능 남자들은 주목!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20~30 대등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 있죠. 페루의 산삼이라고도 불리며 천연 자양강장제, 자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마카”가 그 주인공입니다.

마카는 얼핏보면 순무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색상에 따라 옐로우 마카, 레드 마카, 블랙 마카 3가지로 나누며 각각의 효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영양과 활력을 되찾아주는 옐로우 마카가 가장 인기가 있는 식품이지만 남자라면 블랙 마카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마카 종류

마카는 아연, 망간, 요오드, 칼륨, 구리, 칼슘, 나트륨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플릭산, 라우르산, 미리스트샨, 팔미리트산 등의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오메가 6 같은 불포화 지방산 뿐 아니라 아미노산 19종,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블랙마카 효능

블랙 마카는 마카 생산량의 15% 정도만 생산이 되고 있는데요. 옐로우 마카, 레드 마카에 비해 가용성 당, 철분, 리보플라빈 등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에게 더 추천하는 블랙 마카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력 증진

한 연구에서 22세~44세 성인 남성가 4개월간 마카를 섭취한 결과 정자량, 사정당 정자 수, 정자 운동성, 운동성 정자수가 증가하였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또 경미한 발기부전을 겪는 남성 50명에게 마카 추출물을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국제 발기 기능 지수가 증가하고 심리적 성능 관련 점수와 신체적 사회적 성능 관련 점수가 향상하였습니다.

블랙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킨다는 결과도 있어 남성분이라면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블랙마카를 섭취한 양과 정자의 양은 상관관계가 없으므로 반드시 하루 섭취량을 지켜 드셔야 하는 것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기억력 증진

마카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마카 중에서도 특히 블랙 마카가 가장 큰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블랙마카 속 풍부한 미네랄, 철분과 칼륨이 뇌세포와 인지능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력 향상

마카는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특히 카페인과 같은 촉진제 없이 에너지를 증가시고 피로 해소를 시켜주어 운동선수들 중 마카 뿌리를 보충제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남성 사이클리스트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2주 동안 40km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어 에너지 증가뿐 아니라 지구력도 향상해 준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혈관 건강

블랙 마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혈액 내 산화질소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블랙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골밀도 강화

블랙 마카는 골밀도를 높여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있는 여성이나 관절염이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됩니다.

블랙마카 부작용

과다복용 시

몸에 좋다고 과다 복용하면 복통, 메스꺼움,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뿌리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두드러기나 피부 발진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갑상선 질환자 주의

갑상선 환자에게는 마카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약사나 의사 같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나 수유부 섭취 주의

임산부와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분은 마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 일일 권장량

갱년기 증상

– 3,500mg

정자수 증가

– 1,500 ~ 3,000 mg

발기부전 개선

– 2,500 mg

분말형태

– 5g

이상 블랙 마카의 효능 및 부작용과 섭취 권장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카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으면 되지만 요즘은 섭취하기 좋게 분말이나 추출물의 형태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음료나 요거트, 우유 등에 타서 먹으면 되지만 뜨겁게 끓여 먹을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마카 효능 남자

다음은 Bing에서 마카 효능 남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 마카
  • 마카효과
  • 마카효능
  • 마카체력
  • 마카광고
  • 마카추천
  • 남자영양제
  • 남자마카
  • 마카제품
  • 마카먹으면
  • 마카성기능
  • 마카피로회복
  • 남성영양제
  • 영양제
  • 건강식품
  • 마카정력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YouTube에서 마카 효능 남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성/여성 영양제 👉[마카]가 성기능, 체력, 피로회복에 도움될까? 의사👨‍⚕가 근거로 팩트체크 해드립니다!✔ [의학채널 근알의] | 마카 효능 남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