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 뜻 |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5369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지성 피부 뜻 –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2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3,594회 및 좋아요 74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정상피부와 비교할 때 기름샘과 땀샘 활동이 매우 활발해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타입이에요.

Table of Contents

지성 피부 뜻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 지성 피부 뜻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수부지 #수분부족형지성 #피부 #피부타입 #건조 #기름 #피지 #뾰루지
☞ YTN 라이프 채널구독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w6ExpwQS0TzmREIOo40Q?sub_confirmation=1
☞ YTN 라이프 홈페이지 https://life.ytn.co.kr/
*YTN라이프 채널 안내
Olleh 159번 / SkyLife 90번 / SK브로드밴드 157번 / U+ 145번 / LG헬로비전 115번 / DLIVE 138번 / t-broad 152번 / 현대 HCN 341번
[YTN 라이프 기사원문] http://lif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key=201810151310494108

지성 피부 뜻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지성과 건성 – 나무위키

사람의 피부를 피지의 분비량에 따라 분류한 것. 피지 분비량[1]이 많은 피부를 지성, 그 반대는 건성이라고 하며,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적당한 피부 …

+ 여기에 표시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3/1/2021

View: 5073

지성피부 뜻,특징 – 네이버 블로그

지성피부 뜻,특징 … 남녀노소 피부를 가꾸는 분들이 많은데요. … 특히나 신경써야 하는 피부이기도 합니다. … 지성피부 특징으로는 T존 부위에 집중적으로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5/2022

View: 4460

집에서 간단하게 피부 타입 알아보는 방법(지성, 건성, 복합성, 수 …

집에서 간단하게 피부 타입 알아보는 방법(지성, 건성, 복합성, 수부지 뜻) · 정보 알림/뷰티_패션 2019. 2. 3. 15:56. 반응형. 피부타입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 여기에 보기

Source: sho3603.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2

View: 6971

지성피부 건성피부 구분하는 방법 – job블로그

물로만 세안했을 때 10분 안에 피부당김이있으면 건성 피부입니다. 물로만 세안을 했을 때 기름이 더 생기면 지성 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or(건성 …

+ 여기에 표시

Source: readingchange.tistory.com

Date Published: 5/7/2021

View: 3800

지성 피부 뜻: 유분이 많은 피부. – WORDROW

어휘 한자어 의학 · 해초 목욕은 건성 피부보다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매일경제 2000년 5월 · 피부에도 건성과 지성 피부가 있듯이 비듬의 종류에도 건성과 지성이 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wordrow.kr

Date Published: 4/17/2021

View: 8597

속건조의 실체는 지성피부라니 수부지 뜻 – 핑크렌즈의 일상줌-인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하아.. 며칠 전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평생 건성피부인 줄 알고 살았는데요, 수부지 타입! 지성피부일 수도 있다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pinklens.tistory.com

Date Published: 4/20/2022

View: 2513

“지성 피부 / 건성 피부”를 영어로? – 영어 공부 – Tistory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는 말 그대로 “기름기”가 많은 피부이니, 이렇게 “기름기가 있는”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단어 “OILY”라는 단어를 …

+ 더 읽기

Source: reckon.tistory.com

Date Published: 6/12/2022

View: 7412

내 피부는 건성일까? 지성일까? (복합성,민감피부까지) – 생활정보

1.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수분이 모자란 피부 타입으로 각질이 들뜨고, 피부가 당기고, 볼과 눈가의 색이 칙칙하게 변하며 탄력이 떨어지는 게 건성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revenge1991.tistory.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2835

어떤 피부 타입이세요? – NIVEA – 니베아

중성, 건성, 지성, 트러블성의 복합. 복합성 피부는 번들거리는 현상이 잘 생기는데, 특히 T존이라고 불리는 이마, 코, 턱이 위험합니다. 대조적으로 뺨은 중성이나 건성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nivea.co.kr

Date Published: 12/19/2022

View: 41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지성 피부 뜻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지성 피부 뜻

  • Author: YTN2
  • Views: 조회수 163,594회
  • Likes: 좋아요 742개
  • Date Published: 2018. 10.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7-8PE3T80

지성피부 뜻,특징★

지성피부 뜻

; 피지의 분비량이 많은 피부

요즘 미의 기준에 맞추어 동안피부,꿀피부,

도자기 피부,윤광 피부 등 트렌드적인 코드에 맞춰

남녀노소 피부를 가꾸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얘기한 지성피부를 갖은 분들은 피지 분비량이 많아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 다른 피부보다 손이 많이가고

특히나 신경써야 하는 피부이기도 합니다.

피지 분비량으로 결정되는 피부타입 중 지성피부 뜻은

흔히 말하는 ‘개기름’ 이 많은 피부이며

지성피부 특징으로는 T존 부위에 집중적으로 피지선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에는 번들거리게 되고

공해 물질을 흡착하여 피부 표면을 불결하게 만듭니다.

본인의 피부타입을 똑바로 알고 피지 케어를 하는게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첫걸음입니다.

지성피부 특징으로는 유분때문에 화장이 오래 지속되지 못하며

모공속의 피지가 공기와 닿아서 블랙헤드가 잘 생기는게

지성피부의 특징입니다.

또한 지성피부는 유분이 많아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 피부이지만

과도한 유분은 트러블이 생길 확률을 높여줍니다.

가장 먼저 자기의 피부타입이 지성피부인지,

수분부족형 지성피부인지 확실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

집에서 간단하게 피부 타입 알아보는 방법(지성, 건성, 복합성, 수부지 뜻)

반응형

안녕하세요. 뷰티로운 생활을 꿈꾸는 BBingStory의 페이지 관리자 ‘삥이’입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는 더욱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씩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피부과를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히 자신의 피부가 건성인지 지성인지 혹은 복합성 피부인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발행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여러분이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직접 전문가와 상담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집에서 간단히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임을 사전에 알리는 바입니다.

간단하게 피부 타입 알아보는 방법

여러분들은 피부 타입을 알아보시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아마 주로 기름 종이로 T존과 U존, 이마 등을 닦아보며 나오는 기름의 양으로 판단하실 것입니다.

이 방법에는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깔끔하게 세안을 한 뒤 얼굴에 토너, 스킨, 로션 등 기초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은채로 진행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정확하게 피부 타입을 판단하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시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타입이 어떤 유형인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는 위에서 제시해드린 방법과 같습니다.

① 메이크업을 했건 안했건 폼 클렌징을 이용하여 세안을 꼼꼼히 한다.

② 세안 후 스킨, 로션 등 기초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상태로 피부를 그대로 공기 중에 노출시킨다.(약 2~3시간 정도)

③ 이마와 코(T존), 볼과 턱 등 그 주변(U존)을 기준 삼아 피지의 분비량을 체크한다.

이 방법을 이용하셨을 때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피부 전체에 건조하고 당김 현상이 있다. => 건성으로 추정 가능.

피부 전체에 피지 분비량이 많으면 당김 현상은 전혀 없다. => 지성으로 추정 가능.

T존은 피지 분비량이 있지만 나머지 부위에는 건조하다. => 복합성으로 추정 가능.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매우 조화롭다. => 중성 타입으로 추정 가능.

위와 같은 형태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계절, 주변 환경, 미세 먼지, 평소 관리 상태 등에 의해 피부의 타입은 언제든 변할 가능성이 높으니 평소에 관리를 열심히 해주시는 것이 최고로 중요합니다.

복합성 피부 중에서도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 타입 과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 타입 으로 나뉠 수 있는데 이는 피지 분비량에 의해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너무 많다면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 타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부지란?

수부지란 수분이 부족한 지성의 줄임말로 지성 피부이면서도 피부 속에 수분이 부족해 당김 현상이나 메이크업 백탁 현상 등이 일어나기 쉬운 유형을 말합니다.

주로 유분기가 많은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했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매우 번들거리기 쉬우며 메이크업을 수정하려고 했을 때에 애써 바른 화장이 허옇게 떠서 보기 안좋아지는 유형입니다. 수부지 유형의 사람들도 화장품을 고를 때에 신중히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부지 유형의 사람들은 비비 크림과 쿠션을 바르시는 것을 추천하며 마무리 단계에서는 꼭 뽀송뽀송하고 매끈한 팩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위에 링크에서 띄워드린 더 페이스샵의 매끈 뽀얀 팩트도 매우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초 화장을 하실 때는 수분 크림같은 것을 듬뿍 발라서 꼭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공감을 누르실 수 있으니 귀찮지 않으시다면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지성피부 건성피부 구분하는 방법

지성피부 건성피부 구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를 구분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피부관리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피부를 관리하는 시대입니다.

피부가 깨끗해 보이면 첫인상도 좋고 관리하는 사람으로 인식되는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피부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간단한 방법으로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구분하는 방법

(1)물로 세안해보기

물로만 세안했을 때 10분 안에 피부당김이 있으면 건성 피부입니다.

물로만 세안을 했을 때 기름이 더 생기면 지성 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세안 후에 유분기가 씻겨져서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모두 당김을 느낄 수 있습니다)

or(건성이라도 피부에 기름기가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복합성 피부

피부가 전체적으로 건성 피부이지만 기름기도 있다면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 타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체적으로 지성피부이지만 부분적으로 건조하면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라 할 수가 있습니다.

2.지성피부와 건성 피부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1)여드름

피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여드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건성 피부는 피지가 밖으로 나오지 못해서 화이트 헤드가 생기고요,

지성 피부는 피지가 많이 생겨서 붉은 여드름이 생깁니다.

특히 붉은 여드름은 티가 많이 나며 잘못 관리하면 여드름 흉터까지 남는 정말 골칫덩어리입니다.

3.손은 항상 깨끗이

여드름은 세균이 많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게 되면 모공이 오염되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얼굴을 만질 때는 깨끗하게 손을 씻고 만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은 최대한 안 만지는것이 중요한거같아요. 무의식적으로 만지다 보니 세균 때문에 모공이 오염되서

여드름이 더 나는 것 같네요.

TMI

피지는 개기름으로도 불리나 피지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분비되는 것입니다.

4.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관리법

건성 피부 는 수분을 자주 보충해주며 유분 밸런스를 위해서 보습 케어가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 는 지성 피부라고 아무것도 안 바르면 더 악화됩니다.

매일 수분 젤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유분 밸런스를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글을 보고

자신이 어떤 피부타입인지 알고 그에 따른 올바른 피부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속건조의 실체는 지성피부라니 수부지 뜻

반응형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하아.. 며칠 전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평생 건성피부인 줄 알고 살았는데요, 수부지 타입! 지성피부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요!!

여러분 당장 지금 4개의 질문에 자신이 얼마나 해당하는지 세어보세요

1. 모공이 넓다

2. 여드름이 잘 생긴다

3. 각질이 잘 생긴다

4. 세안하고 나면 얼굴이 당긴다

.

.

.

.

.

.

.

.

.

.

.

두둥!!

위 항목은 ◈ 지성피부의 4가지 특징 ◈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3, 4번이 건성피부 타입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게 바로 오해라는 거!!

수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지루성 피부염이라 각질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 함익병 선생님이 디렉터 파이님 유튭 채널에서 언급하신 내용입니다)

화장품 리뷰를 하면서도 계속 T존부위는 유분이 있고 그 외 부위는 건조하고 각질이 고민이라고 얘기를 했었는데요. 하아.. 저는 모공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없지도 않으니 대체로 저 4개 항목이 해당합니다. 수부지타입 지성피부란 얘기죠!

반대 피부 타입을 알아볼까요?

◈ 건성피부의 특징 ◈

1. 모공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도자기 같다

2. 사춘기 때 여드름 없이 지나가고 태어나서 난 여드름이 10개 이하이다

3. 3일 동안 머리를 감지 않아도 기름기, 냄새가 없다

와…. 오….. 건성피부는 신의 피부입니까?!!!

그런데 저만 그런가요?(응… 너만..)

왠지 지성피부보다는 건성피부가 좀 더 여리여리해 보이면서 연약해 보이는? 이미지 때문인지

“어휴 난 지성이라서” 보다 “어휴 난 건성이라서…”라고 얘기하는 쪽이 더 좋아 보이는 미묘한 알 수 없는 심리가 있네요.

마치 쿨톤병 걸린 사람처럼요 ㅎㅎ 누가 웜톤이라고 하면 괜히 기분이 안 좋아지는 것처럼요 촤핫//

피부관리 측면에서 본다면,

건성피부 는 대신 지성피부보다 빨리 늙…는 다는 표현은 좀 그렇죠? 노화 속도가 빠르고 자외선에 취약 하니 나름대로의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을 것이고

반대로 지성피부 인 분들은 잘 안 늙는…장기적으로 볼 때 좋은 피부일 수도 있는 장점이 있지만 트러블도 발생하니 피부관리하기가 쉽지 않겠 죠?

요새 피부 타입의 추세가 여성 남성 구분 없이 수부지화 되는 경향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환경의 변화(미세먼지 등)에 따라 피부 타입이 세월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것이죠.

제가 지성 피부이라는 결과에 수긍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는 가운데 그래도! 그래도! 가운데 머릿속에 계속 의문이 생깁니다. 지성피부면 건조함이 안 느껴져야 하는 거 아니야? 하구요. 그래서 또 알아보았습니다.

지성피부에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유분과다형 지성과 수분 부족형 지성 입니다.

유분 과다형 지성 은, 수분 부족+ 피지 분비가 지나치게 많음 ▶ ▶여드름, 화장 잘 지위짐

수분 부족형 지성 은, 수분 부족해서 건조 악화 + 유분 OK ▶ ▶ 피부장벽 무너져 예민해짐

소위 수부지 타입 이라고 줄여서 얘기를 하는데

그 뜻은 바로 수분 부족 지성이라는 말입니다.

유분 과다형 지성피부는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많이 당기지 않고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는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부위 별로 바로 당깁니다.

특히 메이크업을 한 후 몇 시간이 지나고 티존이 쉽게 뜬다! 하면 수부지 타입이라고 합니다 . 저는 여름철에는 메이크업이 찰떡같이 붙어있고 건조한 겨울만 되면 그렇게 메이크업이 뜨더라구요.

이런 이유에서 수부지 타입분들은 건성피부라고 오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피부가 당기고 건조한게 자주 느껴지니까요! 저처럼요!!ㅠ_ㅠ

그래도 내 피부타입,

긴가민가 하신 분들 있으시죠??

제 경우는 얼굴에 기름이 반들반들하게 올라오는 타입은 또 아니라서 기름종이는 가지고 다니지 않는지라 그래도 혹시ㅋㅋ 하는 의구심으로 피부 타입 테스트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피부타입 테스트 방법 ▼

1. 메이크업을 하셨다면 약산성의 클렌징폼 으로 얼굴을 구석구석 세안해 줍니다

(자극적인 세안제는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2. 물기만 수건으로 닦아 낸 후 1시간 기다려 줍니다

3. 기름종이를 준비합니다

4. 이마 → 코 → 볼 → 턱 순서로 각 부위에 한 장 씩 기름종이를 10초간 붙였다 떼어줍니다

5.

4장 모두 확실하게 유분기가 스며들었다.

-> 지성피부

몇 개의 부위 에서 흡수되었다

(양쪽 뺨에는 기름기가 없거나 적고 T존에는 유분기)

-> 복합성 피부

4장 모두에 유분기가 없거나 거의 없다

-> 건성 피부

4장 모두 고르게 유분기 가 있다

-> 중성피부

자! 여러분은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저는 지성피부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가 나왔습니다!

마침 제게 저 구석에 박혀있던 ㅋㅋ 기름종이를 부랴부랴 찾아내서 실험을 해주었어요.

기름종이는 차마.. 보여드릴 수가 없어서 ㅎㅎ ( 저 혼자 인증샷 찍고 보관중…ㅋㅋ)

T존 부위인 이마와 코 부위는 유분이 잘 묻어 나왔고 볼은 약간 턱은 거의 묻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좀 애매하죠? 어쨌든 건성피부는 아니라는 점은 확실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한 첫걸음은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케어 방법으로 관리 를 해주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건조해서 화장이 들뜬다고 생각해서, 무조건 건성피부인 줄 잘 못 알고 건성피부용 화장품들을 사용하셨다면, 막상 피부에 맞지 않는 것 같아 화장품 유목민 생활을 계속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다!라는 말처럼 (진부하지만 진실이죱)

모두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고 트러블 원인을 알아내어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

다음에는 수부지 스킨케어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지금까지 핑크렌즈였습니다 =_+//

▼모두 시원~하게 클렌징 하고 피부타입 테스트 해보아욧 ▼

https://ppinklens.tistory.com/8

반응형

“지성 피부 / 건성 피부”를 영어로?

“지성 피부 / 건성 피부”를 영어로?

사람들마다 각자의 성격과 개성이 있듯이, 각자 조금 다른 체질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과거에 이것을 동양에서는 사상의학이라는 개념으로 4가지의 체질로 분류하기도 했지요. 물론, 서양에서도 이것과 비슷한 “HUMORISM”이라는 개념이 있기도 했습니다.

사람들 각자가 다른 만큼, 피부 역시도 조금씩 다르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피부에서 기름이 흐르는 지성피부이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기름이 적은 건성 피부이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이러한 지성피부와 건성피부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성피부 / 건성피부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라는 말을 영어로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 내용을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단어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지요.

1. 지성 피부 = OILY SKIN 2. 건성 피부 = DRY SKIN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는 말 그대로 “기름기”가 많은 피부이니, 이렇게 “기름기가 있는”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단어 “OILY”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그 반대로, 건성피부는 말 그대로 “건조한 피부”이니, “DRY SKIN”이라는 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게에서는 “피부가 지성이세요? 건성이세요?”라는 말을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Do you have oily or dry skin?” (피부가 건성이세요 지성이세요?) “Is your skin oily or dry?” (피부가 건성이세요 지성이세요?)

이렇게 말이죠. 조금 더 쓰임을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product is for oily skin.” (이 제품은 지성에 맞는 제품이다.) “I have a combination of dry and oily skin types.” (내 피부 타입은 건성과 지성의 복합성이다.)

여기까지, “지성 피부 / 건성 피부”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내 피부는 건성일까? 지성일까? (복합성,민감피부까지)

반응형

1.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수분이 모자란 피부 타입으로 각질이 들뜨고, 피부가 당기고, 볼과 눈가의 색이 칙칙하게 변하며 탄력이 떨어지는 게 건성 피부에 해당됩니다. 건조한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피부에 균열이 생기는 일명, 피부가 트는 현상도 발생하죠.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 발생하는 건성피부! 불충분한 수분 섭취 과도한 열로 인한 수분 증발 등으로 인해 마치 피부에 가뭄이 생긴것과 같은데요,

이러한 건성 피부한테는 피부 표면에 직접적으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지성 피부

모공의 크기가 육안으로도 쉽게 보이고, 피부가 두꺼워 보이나, 피지선의 활발한 활동으로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번들번들 거리며 블랙헤드,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고, 특히 청소년기나, 젊은 남성에게서 발생하는 비율이 여성이 발생하는 비율보다 높습니다.

과도한 피지 분비는 주로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사춘기같은 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시기에는 피지 분비가 증가됨에 따라 여드름 같은 피부 질환도 발생하는 거죠.

또한, 인스턴트 , 기름진 음식, 밀가루 등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식습관과 피지의 분비는 관련이 많은데요, 특히 지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기름진 음식을 최대한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분들도 계실 텐데요, 나는 청소년기가 아니고 기름진 음식도 좋아하지 않는데 피부 타입이 지성이신 분들 있으시죠? 해답은 바로 막혀있는 모공입니다. 정상적인 모공으로 피지 분비가 원활히 배출되어야 하는데 모공이 꽉 막혀있다면 피지는 고이게 되고 고인 피지에 열이 발생하면 여드름, 습진, 지루성 피부염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모공은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민감 피부

온도가 변하면 피부가 쉽게 붉어지고,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각질양, 순한 성분의 화장품이 아니면 피부가 따갑고, 환경 변화에 따라 피부가 가렵고 탄력이 떨어지며 일정한 피부톤, 쉽게 거칠어지는 피부라면 민감 피부, 또는 예민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조직이 얇고 투명해서 모세혈관이 표면에 잘 드러나 보이며, 연령이나 피부 타입의 관계없이 일시적인 수면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또는 큰 수술을 한 경우,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 전, 후에 민감해지기도 하며 예민한 성격과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민감 피부는 온도 변화에 주의하고, 피부에 자극을 최대한 줄여주고 지나친 유분 공급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민감피부는 심리적으로 작용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심리전 안정을 우선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4. 복합성 피부

얼굴의 어떤 부분은 건조하고, 다른 부분은 피지가 번들거리는 특징을 가진 타입이 복합성 피부인데요, 대부분 볼, 눈 주변으로는 건조한 경향이 강하고 T존 즉 코, 이마, 턱은 일명 개기름이 반짝반짝하죠.

복합성 피부 같은 경우에는 미온수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되, 복합성 피부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볼, 눈가에는 보습력을 길러주고, T존은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것이 관건이죠.

복합성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초 제품을 잘 활용만 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피부가 바로 복합성 피부죠. 양배추, 당근 , 고등어 , 김 , 귤 등의 음식이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항상 편식하지 않고 비타민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서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모두 피부 미남 미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어떤 피부 타입이세요?

피부가 부드러우며, 모공이 작고 얼굴이 좋아보입니다. 거울 속에 이런 얼굴이 보인다면, 중성 피부입니다. 가끔 피부에 해로운 일을 저지르더라도, 결과가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중성 피부라고 해도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보습과 보호는 필수입니다. 자신만의 피부 관리 방법을 만들어 보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지성 피부 뜻

다음은 Bing에서 지성 피부 뜻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 YTN라이프
  • life
  • 건강
  • 시니어
  • 생활
  • 정보
  • 여행
  • 라이프백과사전-건강 365
  • 류시현
  • 허미란
  • 김연진
  • 피부타입
  • 건강정보
  • 복합성
  • 지성
  • 건성
  • 민감피부
  • 여드름
  • 화농성여드름
  • 수부지
  • 수분부족형지성
  • 건조
  • 기름
  • 개기름
  • 검은피지
  • 블랙헤드
  • 화이트헤드
  • 오돌토돌
  • 비듬
  • 모공
  • 뾰루지
  • 화장
  • 화장뜸
  • 딸기코
  • 퍼스널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YouTube에서 지성 피부 뜻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어떤 피부일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복합성, 민감성 / YTN 라이프 | 지성 피부 뜻,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