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 전자 통신 기사 |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19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파 전자 통신 기사 –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라이센스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74회 및 좋아요 8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라이센스맨 입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파일 입니다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합격응원합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전파전자통신기사실기 #전파전자통신기사실기1과제 #GOC교육 #라이센스맨 #자격증 #공부
[블로그]https://blog.naver.com/oo4114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파전자통신기능사 – 나무위키

당시에는 1~2급(현 기사 및 산업기사)의 감독을 받아서 무선으로 모스 부호 송수신 및 무선 통신을 할 수 있는 자격이었다. 1931년에 ‘무선종사자 3급’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7/12/2022

View: 4656

전파전자통신산업기사 –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 Q-net – 큐넷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시험일정, 시험정보 안내, 통계자료 등 수험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644-8000(유료), 평일(월~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q-net.or.kr

Date Published: 2/15/2021

View: 8853

최강 자격증 … – 전파전자통신기사 필기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포인트 현황 · 방문자 현황 · 전자문제집 CBT 최신 기출문제, 복원중, 해설집, 자주 하는 질문 모음 · 전파전자통신기사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20년 09월 26일(4회).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omcbt.com

Date Published: 10/18/2022

View: 7746

2019년 1회 전파전자통신기사 합격 후기 – 인생가는대로

정보통신기사를 따려다 보니 관심을 가지게 된 또다른 통신 자격증. 전파전자통신기사는 필기부터 작년 1회차에 처참하게 떨어졌던 기억이 있어 올해 …

+ 더 읽기

Source: sunmay.tistory.com

Date Published: 7/18/2022

View: 6343

전파전자통신기사 객관식 필기 기출문제 CBT 목록 – 킨즈

전파전자통신기사 18. 전파전자통신기사(2020. 9. 26.) 전파전자통신기사(2020. 6. 6.) 전파전자통신기사(2019. 10. 12.) 전파전자통신기사(2019. 3. 9.).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inz.kr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8998

전파전자통신기사 필기 합격후기 – 준비과정, 팁 – 블로그

결국 4과목(통신영어 및 교통지리), 5과목(전파관계법규) 이렇게 두가지과목만 공부하시면 됩니다. ​. 4과목 (통신영어 및 교통지리) 기출문제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8306

[통신] 전파전자통신기사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행

전파전자통신기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는 통신분야의 자격증으로서 국내외 향해를 하는 선박에서 공중통신과 조난,긴급,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ldinfo.tistory.com

Date Published: 6/5/2022

View: 926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파 전자 통신 기사

  • Author: 라이센스맨
  • Views: 조회수 1,674회
  • Likes: 좋아요 86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1. 12.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n1EWexyTmo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국가기술자격, 원서접수 및 시험관련 정보 원서접수, 시험일정, 합격자발표, 정보안내!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시험일정, 시험정보 안내, 통계자료 등 수험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644-8000(유료), 평일(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휴일(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2019년 1회 전파전자통신기사 합격 후기

정보통신기사를 따려다 보니 관심을 가지게 된 또다른 통신 자격증.

전파전자통신기사는 필기부터 작년 1회차에 처참하게 떨어졌던 기억이 있어 올해는 도전을 좀 망설였는데요.

일단 질렀습니다.

1. 전파전자통신기사 필기

필기는 1) 디지털전자회로 2) 무선통신기기 3) 안테나공학 4) 통신영어 및 교통지리 5) 전파관계법규

이렇게 5과목입니다.

무선설비기사를 합격했다면 3과목까지 면제가 되어 4, 5 이렇게 2과목만 보면 되고,

저는 방송통신기사가 있어 1과목 디지털전자회로만 면제되어 4과목을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 4 ,5 과목 : 학원 특강 (1일) (과목면제문제집만 사서 독학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2, 3과목 : 필기 기출

시험은 기출력이 좋았지만, 많이 못풀어보고 가서 시험장에서 문제 풀면서 아, 떨어지겠는데 하는 마음이었어요.

그런데, 아슬아슬하게 2문제 차이로 합격했습니다.

2.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필기를 붙고 나니, 실기에 대한 걱정이 스멀스멀 올라왔습니다.

실기는 장소가 무.조.건. “부산”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밖에 없어

이왕 시험보러 가는 김에 주말 부산 여행을 계획해도 괜찮습니다.

시험 접수는 모바일로는 안 되고, PC에서만됩니다.

2019년 1회차 기준으로는 토요일, 일요일 응시가 가능한데

토요일은 “시험 빨리 치고 부산여행을 하자” 라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시험 접수 시작~1시간 경과 이전에 마감됩니다.

제 기준 10시에 확인했을 때 토요일은 이미 마감… (토요일 접수하실 분들은 꼭, 1시간 이내로 접수하세요!)

실기 대비는 학원에서 일일 특강을 듣고, 연습해보는 것으로 대비했습니다.

장비조작이 포함된 작업형 실습시험이다보니 혼자서 독학하는 것보다는

강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좀더 자신감이 생기고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부산 한국해양수산연구원 “교육관”이 실기 시험장입니다.

대기실에는 칠판에 시험에 대한 안내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는 작업형으로

1과제 : 인마셋 C형으로 위성을 잡아 전문 전송하기 / 14분

2과제 : 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 4분

3과제 : 오실로스코프 측정 / 10분

으로 1과제는 45점, 2과제는 45점, 3과제는 10점입니다. 합격은 합쳐서 60점 이상입니다.

1,2과제를 잘 봤다면 사실상 3과제는 시험지에 이름만 쓰고 나와도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마, 올해까지만 3과제 skip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감독관님이 내년부터는 3과제를 제대로 안 보면

합격이 불가능하도록 실기 점수체계를 개선하겠다는… 얘기를 하시긴 했습니다. 올해 말 내년도 개정사항을

확인해봐야할 것 같아요.)

일요일 수험생들은 30명이어서 3과목을 비번호 10명씩 잘라서 동시에 시험보도록 진행했습니다.

비번호는 실기시험에서 수험번호처럼 쓰이는 번호입니다.

대기실에서는 2과제에 대한 안내사항을 특히 자세하게 해줍니다.

2과제는 4분을 이어서 조난경보~포네틱코드로 대답하는 조난호출과 조난통보까지 해야하므로 시간이 정말

빠듯합니다.

비번호 00번, 을 외치고 2과제는 시작하는데 막상 시험장에 녹음기는 없어보였습니다.

조난경보를 위한 VHF DSC장비를 조작하면서 막상 긴장해서인지 평소에 시뮬레이션하던 장비모양이랑

좀 달라서 낯설어보였습니다. 버벅이면서 조난정보를 입력하고 (다행스럽게도 쉬운 조난정보와 영어명이 같이 나와서 고르는 데 어렵진 않았습니다.) 캡을 올려서 Distress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니 삐-삐-삐 이런 소리가 실제로 납니다.

PTT키 (마이크) 를 들고

1) 조난호출 : 메이데이-메이데이-메이데이 디스이스 선명-선명-선명 콜사인 포네틱코드…~

2) 조난통보 : 메시지 애스 팔로우 ~ 포네틱코드 (숫자가 나오면 인 피겨스… 점이 나오기도 함)

조난통보를 할 때 포네틱코드를 많이 버벅여서 시간 내에 다 못 끝냈습니다. 끝나면 엔드오브메시지-까지 하고 끝나야 감점이 거의 없는데, 무려 몇 단어를 통으로 날렸고 엔드오브메시지도 못했습니다.

실격 아니면 불합격에 가까운 감점이 예상되어 이대로 불합격이겠구나, 생각하고 2과목에서 이미 의욕을 잃었습니다 ㅠ

1과제는 W45 / LES 001 / 서대서양을 잡아야 나오는 문제였고, 해역코드랑 LES를 매치하면 어느 바다를 고를지 알 수 있는 요령이 먹히지 않는 시험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퀵차트를 어느정도 외워갔고(점들 위치별로 어느 바다인지)

처음에 착각해서 동대서양으로 잘못 잡고 전문을 작성하였지만, 이후 목록에 Land Station(001) 이 나오지 않아 처음부터 다시 선택했습니다.

만약에 처음에 지역을 잘못 잡고 진행을 했다 하더라도 다시 선택했을 때, 기존에 작성했던 전문이 지워지지 않아 시간이 많이 낭비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잘못 잡았다면 꼭! 다시 잡으세요!)

그리고 1과제는 여유가 있는 과목이라 전문을 보낼 때 오탈자를 다 검수하고도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마지막에 전문 Transmit – SEND 한 이후에 “Logs” -> “Transmit Log” -> “VIEW” 에서 status가 ConfOk 가 나오면 전송이 제대로 된 것이므로 이걸 꼭 확인해야 합니다.

ConfOk가 되면 감독관님 자리에 프린터에서 출력하는 소리가 납니다. 이때, 시험을 완료하고 일어나면 됩니다.

1과제는 무난하게 끝났습니다.

3과제는…음… 오실로스코프를 다룰 줄 몰라 결국 무엇을 돌려도 신호가 잘 나오지 않아 백지를 냈습니다.

정말 떨어지겠구나, 하고 자괴감이 들어서 그냥 부산 여행 잘했다, 생각하고 서울로 복귀했습니다.

그런데 4. 26.(금) 확인해보니 합격했습니다!

부산까지 간 보람이 그래도 있었습니다…ㅠㅠ

정말 기대도 안 한 합격이었고, 실기에서 핵심인 2과목을 망쳐서 당연히 떨어졌을 거라 생각했는데

또 전파시험보러 부산 갈 일은 없겠네요.

해양수산연구원에서 진행하는 GOC 교육은 실제 시험장에서 쓰는 장비들을 미리 만져보고

실기 대비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지만, 필기시험 보기 이전, 혹은 보고나서 바로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이미 대기순번으로 밀립니다.

GOC교육은 받을 수 있으면 받는 게 좋지만, 정 힘들다면 2과목을 만점받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GOC교육까지 받지 않더라도 학원 교육이나 동영상 등으로 보고 열심히 연습하면 합격은 가능하지만 실제 장비를 보면 좀 당황스럽긴 합니다.

내년에는 전파전자통신기사 내용이 바뀔 수도 있으니 올해 미리 따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통신] 전파전자통신기사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행

전파전자통신기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는 통신분야의 자격증으로서 국내외 향해를 하는 선박에서 공중통신과 조난,긴급,안전통신을 위하여 무선통신과 무선통신장비를 설계 및 수리를 담당하는 자격증입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의 기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격명 : 전파전자통신기사

◎ 주무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시행기관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연간 시험 횟수 : 2회

◎ 수수료 : 필기 18,800원, 실기 : 24,600원

◎ 출제기준

16_exam_standard.hwp 0.04MB

◎ 시험과목

– 필기 : 디지털전자회로, 무선통신시스템, 안테나 시스템 운용, 해상통신운용, 전파관계법규

– 실기 : 해상통신실무

◎ 검정방법

– 필기 : 객관식 4지선다, 100문항, 2시간 30분

– 실기 : 작업형 22분

◎ 자격증 관계도 : 전파전자기능사 -> 전파전자통신산업기사 -> 전파전자통신기사

◎ 시험 현황(필기, 실기 합격률)

필기현황 실기현황

◎ 기타 사항

– 2009년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

– 2010년부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이관 및 시행

– 국내외 향해를 하는 선박 무선통신을 위한 자격증이다 보니 주로 해양도시인 부산에서 주로 실기시험이 시행되고 있음

–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정보통신기사(2021년까지), 무선설비기사, 방송통신기사의 디지털전자회로 과목을 취득한 날로부터 2년간 면제받을 수 있음

– 2021년부터 시험이 일부 개정됨(전파전자통신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 필기에서는 기존 무선통신기기 -> 무선통신시스템으로, 안테나공학->안테나시스템운용, 통신영어 및 교통지리-> 해상통신 운용으로 과목변경이 이루어졌음

※ 실기에서도 1과제인 텔렉스 전송 배점이 기존 45점에서 30점으로(전송부분 시간이 기존 5분에서 3분으로), 2과목인 조난통신, 무선전화 송화 배점이 기존 45점에서 40점으로(Distress Button 클릭 시간이 기존 1분에서 30초로, 조난호출 시간이 기존 1분에서 30초로, 조난통보 시간이 기존 2분에서 3분으로 변경), 3과제인 통신측정에서는 배점이 기존 10점에서 30점으로 변경(기존 장비인 오실로스코프측정 5분이 스펙트럼 분석기로 교체되고 시간도 1분 늘어난 6분으로 변경) 마지막으로 과제별 0점인 경우 실격제도도 도입

관련 변경사항은 KCA 자격본부 유튜브 참고

이상으로 전파전자통신기사에 대한 자격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워낙 소수인원만 응시하는 시험이라 이 시험을 준비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관련 카페를 가입하셔서 정보를 얻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최종수정일

– 2021. 12. 17 : 모바일 화면 최적화를 위한 광고 코드 수정

♠구독,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파 전자 통신 기사

다음은 Bing에서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YouTube에서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실기 2과제 – 조난통신(조난경보, 조난호출, 조난통보), 무선송화발신 | 전파 전자 통신 기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