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아하정보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52회 및 좋아요 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은 바이러스 감염과 혈액순환 장애가 증상 악화의 주된 요인인 만큼, 홍삼 등 면역력 강화와 혈액순환개선에 좋은 음식을 복용하며 건강관리에 나서는 것이 좋다.

Table of Contents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정신경염 #전정신경염에 좋은음식
지리산 자연방목 흑염소진액 한약무첨가 잊지말고 진하게 챙기세요 ^^
https://smartstore.naver.com/hfmars/products/4467487417
467487417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 YouTube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전정신경염 #전정신경염에 좋은음식지리산 자연방목 흑염소진액 한약무첨가 잊지말고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2/23/2021

View: 9301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 유익한 정보 저장소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 1. 아몬드 · 2. 양배추 · 3. 시금치 · 4. 양파 · 5. 마늘 · 6. 석류 · 7. 표고버섯.

+ 여기에 표시

Source: issue-do-ob.tistory.com

Date Published: 1/28/2021

View: 6490

전정신경염(vestibular neuritis) 증상 및 치료, 재활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하므로, 커피나 차, 초콜릿, 에너지 및 탄산음료는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

+ 여기를 클릭

Source: sitos310.com

Date Published: 1/22/2021

View: 5371

전정신경염 증상과 좋은음식 알아봐요 – 그리핀도르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 먼저 언론에 소개된적도 있는데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어지러움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소개된적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2zero.kr

Date Published: 3/9/2021

View: 5945

어지러움증 원인 중 하나 전정신경염, 그 증상과 어지럼증에 …

전정신경염이란? 귀 속에는 몸의 균형, 평형을 감지하는 전정기관이 있습니다. · 전정신경염,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 · 양배추 · 버섯 · 콩나물 · 어패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ggoms.tistory.com

Date Published: 3/9/2022

View: 8965

전정신경염 증상 주의 해 개선해요 – Naver Post – 네이버

오늘은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피고 좋은음식 함께 소개 하여 드릴께요. 평행을 감지하는 기관인 전정기관은 우리 귓속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우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12/14/2022

View: 1570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있을까요? – 아하

… 신경염이 와서 병원에 입원하고 고생했어요. 아직도 한번씩 뱅뱅 도는 느낌으로 약간 어질어질한데, 혹시 이럴때 증상이 나아질수 있는 좋은 음식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11/4/2022

View: 2649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하나씩 챙겨보세요! – 풀과나무한의원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등 관련 질환 역시 어느 하나에 국한되지 않는데요. 따라서 지속적인 어지럼증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uduto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1095

어지럼증 3대 원인… 귀에 걸린 감기 ‘전정신경염’ 아세요?

달팽이관에 인접해 위치한 전정기관은 평형기능을 담당한다. 전정신경염이란, 주로 전정기관의 한 쪽 기능이 떨어지면서 심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병 …

+ 여기를 클릭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8/8/2021

View: 992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 Author: 아하정보TV
  • Views: 조회수 652회
  • Likes: 좋아요 21개
  • Date Published: 2022. 2.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Z3QS3M8bs4

어지러움 계속되는 전정신경염, 원인과 증상··· 음식 궁합은?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구토가 나올 정도로 심한 어지러움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휴식을 취하면 사라지지만, 이 같은 증상이 하루 이상 이어진다면 ‘전정신경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우리 몸은 귀 안에 있는 평형 감지기관인 ‘전정기관’을 통해 몸의 평형을 유지한다. 전정기관을 통해 수집된 평형감각 정보는 전정신경을 거쳐 뇌로 전달되는데, 전정신경에 염증이 발생하면 뇌로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왜곡이 생겨 어지럼증이 발생될 가능성이 크다.

전정신경염은 어지럼증, 구역질, 구토, 보행실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도 청력에는 이상이 없는 특징이 있다. 현재 전정신경염의 정확한 원인은 규명되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감염이나 혈액순환장애가 증상 악화의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전정신경염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면역력 향상과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방법 중 가장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것이 면역력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효능을 모두 만족하는 음식으로는 ‘홍삼’이 있다.

홍삼의 면역력 향상 효과는 다양한 임상시험으로 밝혀졌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강원대학교 생약자원개발학과 손은화 박사팀의 연구가 있다.

연구진은 실험용 쥐에 홍삼 추출물을 투입하고 혈액검사를 시행해 면역물질인 사이토카인 IFN-γ(인터페론 감마)의 분비량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했다. 사이토카인 IFN-γ(인터페론 감마)는 면역세포인 대식세포를 활성화하고 항암효과를 내는 성분으로, 분비량이 많을수록 면역력이 강해진다.

실험 결과,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은 사이토카인 IFN-γ(인터페론 감마)의 분비량이 430pg/ml에 그쳤다. 하지만 홍삼을 투입하자 1,350pg/ml로 3배 이상 늘어났다.

홍삼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란 사실은 전북대학교 수의학과 김종훈 교수 연구팀에 의해 확인됐다. 연구팀은 심근경색을 일으켜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긴 쥐에 홍삼 추출물을 투여하고 심장에서 혈액이 뿜어져 나오는 양인 심박출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홍삼 투여군은 대조군과 비교해 심박출량이 10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면역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해 전정신경염 치료에 도움될 수 있는 음식인 홍삼은 그 제조 방식에 따라 영양분 추출률이 달라질 수 있다.

홍삼 엑기스 등 홍삼 제품 대부분은 홍삼을 물에 달이는 물 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이 방식은 홍삼 성분 중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 47.8%만을 추출할 수 있고, 나머지 52.2%의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은 달여 낸 홍삼 찌꺼기와 함께 버려지게 되는 단점이 있다.

이와 달리 홍삼을 제품에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홍삼’의 경우, 홍삼 그대로를 모두 분말로 만들어 제품에 넣기 때문에 버려지는 홍삼 찌꺼기가 없다. 자연히 물에 녹지 않는 홍삼 성분을 포함해 홍삼의 모든 성분을 섭취할 수 있고 영양분 추출률도 물 추출 방식의 2배 이상인 95%를 넘는다는 것이 ‘전체식 홍삼’의 장점이다.

전정신경염은 심각한 어지러움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줄 수 있다. 전정신경염은 바이러스 감염과 혈액순환 장애가 증상 악화의 주된 요인인 만큼, 홍삼 등 면역력 강화와 혈액순환개선에 좋은 음식을 복용하며 건강관리에 나서는 것이 좋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제이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정신경염의 원인과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정신경염의 원인

전정신경염은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전정신경염의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감염, 혈액 공급 문제,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1. 아몬드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몬드를 섭취하면 전정신경염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나무위키

2. 양배추

양배추에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배추를 먹으면 전정신경염에 좋습니다.

출처 – 네이트뉴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질산염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따라서 시금치를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나무위키

4. 양파

양파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혈관 벽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파를 먹으면 전정신경염에 좋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5.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혈액이 굳거나 뭉치지 않게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마늘을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네이트뉴스

300×250

6. 석류

석류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따라서 석류를 먹으면 전정신경염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나무위키

7.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혈관 내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따라서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전정신경염에 좋습니다.

출처 – 매경헬스

이렇게 전정신경염의 원인과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시간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250

전정신경염(vestibular neuritis) 증상 및 치료, 재활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vestibular neuritis) 증상 및 치료, 재활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은 귀의 평형을 담당하는 전정 계에서 뇌로 가는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겨 심한 어지럼증과 구역, 구토가 주된 증상으로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으로 이석증 다음으로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정신경염은 내이 신경의 염증으로 인한 신경학적 질환으로, 가벼운 증상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현기증과 불균형, 운동 감감, 메스꺼움, 시각 문제 등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심각한 어려움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은 내이 장애로 발생하게 되며 주로 전정기관의 한쪽 기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데, 10만 명당 3.5명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이석증은 보통 특정 방향으로 머리가 움직일 때 증상이 나타나지만, 전정신경염은 갑자기 발생해 수 분에서 수 시간에 걸쳐 길게 나타나고 증상이 완화됐다가도 걸을 때 더욱 악화하기도 하며, 노년층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석증과 달리 30~40대에서도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원인

전정신경염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바이러스에 의한 전정신경의 감염이나 전정신경으로의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지만, 증상 발생 수일에서 수 주 전에 상기도 감염이 발생하거나 잠복 바이러스 재활성화에 의한 면역 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몸이 피곤할 때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 지서 발병할 소지도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은 전정 기능부전이라고도 하는데, 귀에서 뇌로 신호를 보내는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기거나 자극을 받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청각 증상 없이 장시간의 어지러움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또한, 진정 신경염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면증, 피로 누적,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이 약해진 상태에서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기도 하며, 귀 안의 전정신경에 바이러스가 침입하거나, 내이 동맥의 혈류장애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증상

전정신경염의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머리를 움직일 때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전정신경염은 급성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만성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급성 전정신경염의 경우에는, 증상이 갑자기 나타날 수 있으며, 잠에서 깼을 때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경우 전정신경이 손상돼 만성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은 하루 이상 어지럼증이 계속되기도 하는데, 심한 어지럼증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대부분 호전되지만, 후유증이 몇 달 동안 계속될 수 있으며 완전히 나을 때까지는 수주에서 1년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또한, 노인일수록, 전정기관 손상이 심할수록, 너무 안정을 취하거나 전정 억제제를 장기간 사용할수록, 회복 기간이 더디고, 어지럼증이 오래갈 수 있으며, 환자의 20%에서는 치료 후에도 이석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치료

전정신경염 초기 단계에서는 스테로이드가 손상된 신경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전정신경염에는 항바이러스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급성 전정신경염에는 현기증, 메스꺼움, 구토 등을 조절에 도움이 되는 전정 억제제, 항구토제 등을 사용하고 증상이 완화되면 약물 치유를 중단하고 전정 재활을 시작합니다. 너무 수동적으로 움직이면 보상조치가 느리므로 넘어질 위험이 없는 한도 내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전정신경염 치료는 일반적으로 머리와 눈을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고 TV 시청과 걷기 운동 등을 해서 전정기관의 기능이 회복되도록 하는 전정 재활 운동 치료를 하지만 증상이 호전된다고 해서 전정기관의 기능이 원래대로 회복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 손상된 전정 기능은 회복이 어려우므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제발 할 수 있어서 전정신경염 예방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하므로, 커피나 차, 초콜릿, 에너지 및 탄산음료는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콩 음식에는 식물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므로 다양한 콩류나 채소, 현미, 퀴노아, 귀리와 같은 음식이 좋고, 통곡물과 계란, 닭고기, 쇠고기, 양고기와 같은 신선한 고기나 생선, 올리브, 아마 씨, 야자유와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한 견과류와 허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250

전정신경염 증상과 좋은음식 알아봐요

반응형

남녀노소 불문하고 우리는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에서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는 많지만 원인도 그만큼 다양하죠 그런데 오늘은 전정신경염이라는 증상과 그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부쩍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있다면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정신경염이란?

귀의 가장 안쪽에 청각과 몸의 평형 상태를 감지하는 전정기관이라는게 있는데요 이곳에서 뇌로 전달하여 우리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전정신경 위쪽에 염증이 생겨서 청각과 관련된 증상은 없지만 계속 어지러움을 느끼는 질환을 전정신경염이라고 부릅니다. 보통은 30대 부터 많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과도환 스트레스

불면

과로

면역기능 저하

등의 원인으로 염증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봄이나 여름에 많이 나타나는데 걸린사람이 있으면 주변사람에게 까지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고 심한 감기를 앓고나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증상 확인해보자

보통 메스꺼움과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빙글빙글 도는 듯한 어지러움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증상이 몇분동안만 지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길게는 몇시간정도 지속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발생한 귀쪽으로 신체가 기울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명이 자주 나타나기도 하는데 귀쪽에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는 드뭅니다. 저도 한번 어지러움이 없어지지 않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사진을 찍을때마다 한쪽 어깨가 기울어져 있는 것처럼 찍히더군요. 하지만 저는 병원에 가지는 않아 현재도 그러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가봐야 할것같습니다.

하루에 몇분~몇시간동안 심한 어지러움이 있거나 구역질이나는경우

가만히 있으면 괜찮은데 갑자기 움직이면 어지러움증 호소

청력은 정상이나 간혹 이명이 들리곤 할때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전정신경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염증이 계속 진행될경우 확률적으로 이석증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보통 자연적으로 치유되기도 하는데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오래 지속이 된다면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하거나 재활운동을 통해서 치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먼저 언론에 소개된적도 있는데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어지러움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소개된적이 있습니다. 이 베타글루칸이라는 것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버섯인데요 버섯을 섭취해주면 전정신경염같은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질병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연이 풍부한 굴도 좋은 음식중하나입니다, 굴은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음식인데요, 만약 굴을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메스꺼움을 좀 줄여줄수 있는 양배추를 섭취하면 속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도 있으니 챙겨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전정신경염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요즘 간혹 어지러움을 느끼기게 많이 알아보고 있는데 저는 이것에 해당이 되는 것인지 모르겠어서 병원에 가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어지러움증 원인 중 하나 전정신경염, 그 증상과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반응형

어지러움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저 역시도 가끔 어지러움증으로 꼼짝 못할 때가 있어요. 주위가 빙빙 돌아 도저히 움직일 수가 없어 그때는 그냥 가만히 누워 있는데요. 이러한 어지러움증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인 전정신경염에 대해, 그리고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전정신경염이란?

귀 속에는 몸의 균형, 평형을 감지하는 전정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로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경우 바이러스 감염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증상으로는 심한 어지러움증, 속이 메스껍거나 구역, 구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정신경염,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은 염증의 하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좋아지게 하거나 체력을 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어지러우면 함께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속이 미식거리거나 느글거리는 증상이죠. 따라서 음식 먹기가 꺼려집니다. 이렇게 음식을 잘 못 먹을 때 양배추를 먹으면 속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보충으로도 좋고요.

버섯

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전정신경염 등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에는 비타민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콩나물의 머리부분에는 단백질도 풍부한데요. 따라서 어지럼증에 비타민도 공급할 수 있고,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 공급도 되기 때문에 좋은 식재료인 셈이지요.

어패류, 해조류

아연이 풍부한 굴, 전복,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 낙지 등, 각종 어패류,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아연도 풍부하고 어지러운 사람들에게 단백질을 섭취하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전정신경염으로 인한 어지럼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염증을 일으키기 쉬운 술이나 커피, 밀가루 음식, 튀김류 섭취를 피하고, 흡연 또한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 관리,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서민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전정 신경염으로 어지럽다면 오랜 시간 힘드셨을 듯 합니다. 전정신경염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증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운동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미식거리지만 않으면 뭐든 잘 먹는 것이 좋고, 운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가급적 어지럼증이 좋아질 때까지는 참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민석 드림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하나씩 챙겨보세요!

일상에서 종종 겪는 증상 중 하나인 어지럼증.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들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인데요. 그런데 어지럼증, 가볍게 생각해도 되는 걸까요?

▶잦은 어지럼증, 제대로 된 진단이 필요!

어지럼증은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흔히 빈혈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으로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개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게 되는데요. 크게 말초신경계, 전정기관, 중추신경계, 자율신경계 문제 등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등 관련 질환 역시 어느 하나에 국한되지 않는데요. 따라서 지속적인 어지럼증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고 그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적극적인 대처와 함께 일상에서의 올바른 습관 유지가 뒷받침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이지럼증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음식입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몇 가지 소해해 드립니다.

*구기자 – 구기자는 간 기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 분해로 혈액순환을 돕고 눈의 피로,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조류 –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하고 발암 물질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B,C,E 함량이 높고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어지럼증 원인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콩 – 콩은 고단백질 음식으로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어지럼증을 예방해줍니다.

*굴 – 만성 어지럼증 환자라면 굴이 좋습니다. 굴은 철분 코발트 같은 조혈성분이 다른 식품들보다 함유량이 많습니다. 또한 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소화흡수가 잘 되는 글루코겐이 풍부해 어지럼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매실 – 매실은 갈증 해소와 배탈이 났을 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실 속에 들어있는 피토케미컬 이라는 성분이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가 되는 만큼

앞서 어지럼증과 관련된 질환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특히 뇌졸중 증세와 구분이 힘든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합니다. 자칫 증상이 심해며 위협적인 상황으로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어지럼증 3대 원인… 귀에 걸린 감기 ‘전정신경염’ 아세요?

어지럼증 3대 원인… 귀에 걸린 감기 ‘전정신경염’ 아세요?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전정신경염으로 생긴 어지럼증은 자세 불균형이나 주변이나 자신이 회전하는 느낌, 걸을 때 비틀거림이나 병변측으로의 쏠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지속되면 구역,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전정신경염은 어지럼증의 3대 원인 중 하나다. 이석증 다음으로 어지럼증의 흔한 원인인 전정신경염. 전정신경염, 어떤 질환인지 알아본다.

평형기능 담당하는 귓속 전정기관 문제

달팽이관에 인접해 위치한 전정기관은 평형기능을 담당한다. 전정신경염이란, 주로 전정기관의 한 쪽 기능이 떨어지면서 심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병이다. 유병률은 10만 명 당 3.5명 정도다. 어지럼증의 가장 흔한 원인인 이석증은 보통 특정 방향으로 머리가 움직일 때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움직임을 멈추면 어지럼증도 1분 이내로 빠르게 가라앉는다. 반면 전정신경염은 갑자기 발생해 수 분, 수 시간에 걸쳐 심해지고 가만히 있을 때는 증상이 완화됐다가 걸을 때 더욱 악화된다. 30~40대에 빈도가 가장 높다. 또 청각과 관련된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것이 어지럼증의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히는 메니에르병과는 다른 특징이다.

전정신경염은 바이러스에 의한 전정신경의 감염이나 전정신경으로 혈액 공급이 잘 이뤄지지 않는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증상 발생 수 일에서 수 주 전에 상기도 감염의 병력이 있는 경우도 있다. 또 몸이 피곤할 때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나

전정신경염은 감기에 걸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에 의한 전정신경 감염이나 전정신경으로의 혈액공급 장애 등이 원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증상 발생 수 일에서 수 주 전에 상기도 감염의 병력이 있는 경우도 있다. 몸이 피곤할 때,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 면역력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에서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

급성기에는 자세 불균형이나 주변이나 자신이 회전하는 느낌, 걸을 때 비틀거림이나 병변측으로의 쏠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지속되면 구역,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

뇌졸중 배제 하는 검사를

전정신경염은 병력청취와 신경학적 점사, 병변 반대 측으로 향하는 회전성 수평안진, 두부충동검사에서 교정성 단속운동, 양온교대 온도안진검사에서 반고리관 마비를 확인해 진단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급성기에 응급실을 방문할 정도로 심한 어지럼증의 70%는 어지럼증에 대한 보존적 치료와 경과관찰만으로도 1주일 내 호전돼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1달 정도 지나면 큰 불편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증상이 수 개월~1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건국대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이동한 교수는 “중요한 것은 급성 어지럼증은 심각한 신경학적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뇌졸중 등을 배제하는 것”이라며 “초기에 늦지 않게 진료를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전정재활운동 해야

급성기에는 어지럼증, 구역, 구토 증상의 조절을 위해 전정억제제와 항구토제등의 약물치료가 필요하지만, 며칠이 지나 증상이 완화되면 약 복용을 중단하고 전정재활운동을 시작해 뇌에서 균형이 흐트러진 전정기능에 대한 보상작용이 잘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움직이는데 소극적이면 보상작용이 더디게 이뤄지므로, 넘어질 위험이 없는 한도 내에서는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정신경의 기능저하 정도와 적극적인 재활운동이 회복정도와 기간을 결정하게 된다. 전정재활운동은 말초 전정기능의 비대칭에 대한 중추의 보상작용을 돕기 위해 고안된 운동이다. 침대에 앉아 시선이나 고개를 이리저리 움직이는 간단한 운동부터 걸어 다니며 하는 운동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라도 빨리 전정재활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더 빠른 회복과 완전한 회복에 도움이 된다. 다만 전정재활운동 초기에는 어지러움이 당장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수용 가능한 범위내에서 참고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정신경염 재발 위험

감기에 걸렸던 사람이 다시 감기에 걸릴 수 있는 것처럼, 전정신경염도 재발할 수가 있다. 자주 재발하는 어지러움에 대해서는 추골기저동맥 허혈, 편두통, 초기 메니에르병, 청신경 종양 등의 가능성을 감별해야한다. 현재로서는 전정신경염의 주요 원인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추정되고 있어 전정신경염을 예방하려면 지나치게 무리하거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몸의 면역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다음은 Bing에서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 전정신경염
  • 전정신경염에 좋은음식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YouTube에서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정신경염에 좋은 음식 식품 7가지 살펴볼께요 | 전정 신경염 에 좋은 음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