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렌지 로 요리법 |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1031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자 렌지 로 요리법 –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10분요리 10m meal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5,114회 및 좋아요 1,05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자렌지만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쉽고 맛있는 요리 모아봤습니다.
  1. 전자렌지를 이용한 마요네즈계란토스트 만들기 …
  2. 비법 김풍이 만들었던 전자렌지 치즈볼 …
  3. 초스피드 반찬, 전자렌지 깻잎찜 …
  4. 전자렌지 고구마칩, 다이어트 간식 …
  5. 전자렌지로 만드는 계란밥찜 …
  6.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빵

Table of Contents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전자레인지요리
#간장계란밥
✔재료
밥 1공기, 달걀 1알, 간장, 참기름
✔요리방법
1.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에 참기름 1스푼 골고루 퍼트려주고 달걀 1알 깨준 뒤, 노른자 젓가락으로 5~7번 찔러주기
2. 위생랩 씌운 후, 구멍 5-7개 뚫어주고 전자레인지 1분 30초 돌리기
3. 완성된 달걀후라이에 밥 1공기, 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넣고 비벼주기
4. 기호에 따라 통깨 뿌려 마무리

#밥버거
✔재료
밥, 참기름, 참치, 마요네즈, 체다치즈, 달걀 (볶은김치나 구운햄 넣어도 맛있어요!)
✔요리방법
1. 밥 양념하기 : 밥 1공기, 참기름 반스푼, 김가루나 조미김 5~6장 부숴 넣고 비벼주기
2. 참치통조림의 기름을 따라내어 버리고 빈그릇에 참치, 마요네즈 1스푼 비벼주기
3. 약한불에 달걀 후라이 1개 만들기
4. 오목한 그릇에 위생랩을 깔고 밥-참치-체다치즈-달걀후라이 순으로 올려주기
5. 랩을 감싸 그릇에서 빼내어주면 완성!

#김치볶음밥
✔재료
밥1공기, 참치통조림(85g) 1개, 김치 한주먹, 설탕 1스푼, 참기름 1스푼, 고추장 반스푼
✔요리방법
1. 신김치나 일반김치 한주먹을 가위로 잘게 잘라준다.
2.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에 김치와 설탕1스푼, 참기름 1스푼 넣고 섞어준다.

(김치가 많이 신 경우, 설탕 조금 더 추가)
3. 참치통조림의 기름을 제거한 후, 그릇에 함께 넣고 다시 섞어준다.
4. 전자레인지(700w기준) 2분 30초 돌리기
5. 밥 1공기, 고추장 반스푼~1스푼 넣고 비벼준다.

#달고나토스트
✔재료
식빵, 버터, 설탕
✔요리방법
1. 버터1스푼, 설탕1스푼(식빵1장 기준) 섞어주기
2. 식빵 한쪽면에 도톰하게 펴 발라주기
3.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0도 10분 돌려주기

#스파게티
✔재료
스파게티 소스, 면

✔요리방법
1.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에 스파게티면 1인분과 물을 충분히 부어주기
2. 전자레인지 8분 돌리기
3. 그릇에 물이 남아있다면 버려준 뒤,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버무려주기
4. 전자레인지 2분 돌리기
* 모짜렐라 치즈 올리는 경우, 3분 돌리기

✔ 전자레인지 돌릴 때, 스파게티 면이 물을 많이 흡수해요! 그러니깐 물을 충분히 부어주세용!

#치즈계란찜
✔재료
달걀 2알, 물 200ml(종이컵1컵), 소금 1T스푼, 설탕 1T스푼, 체다치즈
✔요리방법
1.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에 달걀 2알 깨주기
2. 소금 1T스푼, 설탕 1T스푼, 물 200ml(종이컵1컵) 넣고 골고루 저어주기
3. 뚜껑이나 위생랩을 씌운 후, 전자레인지 4분 30초 돌리기
4. 체다치즈 1장 올린 후, 다시 전자레인지 30초 돌리기

* 뚜껑 대신 위생랩 사용하는 경우, 위생랩을 씌우고 구멍 4-5개 뚫어주기!!
*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땐, 뜨거우니 손조심!!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자레인지로 할 수 있는 간단요리 모음 – 네이버 블로그

전자레인지로 할 수 있는 간단요리 모음 · 01. 피자빵 식빵 한 장에 토마토 소스, 원하는 토핑과 피자 치즈만 있으면 아주 간단히 피자 빵을 만들 수 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30/2022

View: 4723

“더운데 요리 어떻게 하지?!” 전자레인지로 뚝딱 만드는 밑반찬 …

반찬 재료 소개 · 자꾸만 생각나는 밥도둑 ‘마약계란장’ · 고소함과 달콤함이 어울러지는 ‘감자샐러드’ · 단짠의 환상적인 조화 ‘감자조림’ · 향긋한 깻잎이 …

+ 여기를 클릭

Source: hub.zum.com

Date Published: 11/1/2022

View: 4023

전자레인지로 이게 된다고? 7가지 요리 레시피! | 노써치 – 1boon

1. 슬라이스 치즈를 칼로 9등분 해줍니다. · 2.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치즈를 올려줍니다. 치즈가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간격을 살짝 띄워줍니다. · 3.

+ 여기에 표시

Source: 1boon.kakao.com

Date Published: 1/20/2021

View: 6674

[자취 레시피] 전자레인지 200% 활용 요리, 계란 프라이/마약 …

전자레인지는 사용방법이 쉽고, 설거지해야 할 조리도구가 줄어들어 많은 … 이번에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체더치즈로 만들 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dailypop.kr

Date Published: 5/26/2022

View: 3318

넣기만 하면 뚝딱! 나오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 …

1. 식빵에 마요네즈를 얇게 발라 주세요. · 2. 그 위에 설탕을 솔솔~ 뿌려주세요. · 3. 마요네즈로 식빵 가장자리에 네모난 틀을 만들어 주세요. · 4. 그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smartlifetv.co.kr

Date Published: 2/18/2021

View: 4141

평생써먹는 전자레인지 요리 9가지 너무 쉬워서 죄송합니다

( 전자레인지 700W 기준 )초등학생도 가능 ! 요리를 못하는 누구나 가능한 간편한 레시피랍니다.쉽게 만들고 인기있는 레시피로 모아봤어요~ 생각날때 한번씩 만들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pinterest.co.kr

Date Published: 8/16/2021

View: 6145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 계란찜 – 브런치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 재료 : 계란 3개, 물 200ml, 소금1/2스푼, …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누구나 잘 먹는 계란요리라 자주 해먹게 되는데

+ 더 읽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19/2022

View: 569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자 렌지 로 요리법

  • Author: 10분요리 10m meal
  • Views: 조회수 55,114회
  • Likes: 좋아요 1,050개
  • Date Published: 2022. 3.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od39QPOPB0

전자렌지로 만드는 초간단 베스트 레시피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전자레인지로 할 수 있는 간단요리 모음

10. 단호박찜

단호박을 수평으로 절반을 자른다. 숟가락으로 씨앗과 엉긴 속을 파낸 다음, 안에 꿀을 크게 한 수저 넣고 발라준다. 꿀은 단호박의 단 맛을 살려주고 특유의 냄새와 떫은 맛을 잡아준다. 단호박을 랩으로 잘 감싸준 후 전자레인지에 7분~7분 30초 정도 돌려준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단호박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취향에 따라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도 좋다. 치즈를 올릴 경우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더 조리한다.

“더운데 요리 어떻게 하지?!” 전자레인지로 뚝딱 만드는 밑반찬 레시피 5

프로 귀찮러, 요리 똥손이라면 지금부터 주목!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만 기다리면 따뜻한 반찬이 뚝딱나와요~ 게다가 불을 사용하지 않아 복잡한 요리 과정도 생략되니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 딱인데요~ 시간절약! 영양만점!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반찬 만들러 가보실까요? (이 글은 요리책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와 책의 저자 ‘욜로리아’님의 유튜브 영상을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yoloria욜로리아

반찬 재료 소개

요리명 장보기 수량 기본재료 마약계란장 계란 8개 대파, 청양고추, 진간장(양조간장), 물, 올리고당(물엿, 설탕) 감자샐러드 감자 4개 오이, 콘옥수수, 계란, 소금, 마요네즈, 당근(선택) 감자조림 감자 4개 양파, 진간장, 물엿, 물, 조미료, 깨 깻잎찜 깻잎 2봉(약 60장) 진간장, 설탕, 후추, 고춧가루, 다진마늘 두부조림 두부 한모 대파, 고추, 양파, 다진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깨, 물

자꾸만 생각나는 밥도둑 ‘마약계란장’

주재료 : 계란 8개

기본재료 : 대파, 청양고추, 진간장(양조간장), 물, 올리고당(물엿, 설탕)

보관기간 : 5일

1. 꼬꼬찜기에 물과 계란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 30~6분을 돌려 반숙을 만들어줍니다.

2. 대파와 청양고추를 썰어주세요.

3. 지퍼백에 썰어 놓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TIP: 지퍼팩을 사용하면 적은 간장양념으로 계란장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4. 진간장 또는 양조간장, 물, 올리고당(물엿, 설탕은 0.8로 대체)을 1: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계량컵 50ml 소주 컵)

5. 전자레인지로 완성된 반숙을 넣고 소스를 부어줍니다. (TIP: 계란이 양념장에 푹 잠기는 사이즈의 작은 지퍼팩이 효과가 좋습니다.)

고소함과 달콤함이 어울러지는 ‘감자샐러드’

주재료 : 감자 4개

기본재료 : 오이, 콘옥수수, 계란 1개, 설탕 ½, 소금 조금, 마요네즈 듬뿍 3, 당근(선택사항)

보관기간 : 3일

1. 감자 4개를 자르고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2.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내주고 전자레인지에 7분 돌려주세요.

3. 돌린 후 포크를 이용해 먼저 샐러드용 감자를 으깨주세요.

4. 오이는 물기가 생길 수 있음으로 껍질만 돌려 깎아준 후 잘게 썰어주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짜줍니다.

5. 오이를 으깬 감자에 넣고, 물기를 뺀 콘 옥수수를 넣어주세요.

6. 전자레인지에 8~9분 돌린 삶은 계란 1개를 으깨줍니다. (TIP: 샐러드 양이 많다면 오이를 소금에 약간 절여야 합니다.)

7. 넓은 그릇에 모든 재료를 담아주세요.

8. 설탕 ½, 소금 살짝, 마요네즈 듬뿍 3스푼을 넣어주세요. (TIP: 당근이 있다면 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알록달록 보기 좋은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간을 할 때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단짠의 환상적인 조화 ‘감자조림’

주재료 : 감자 4개

기본재료 : 양파 ½, 진간장 3, 물엿 2, 물 2, 조미료 조금, 깨

보관기간 : 3-4일

1. 감자 4개와 양파 ½개를 썰어서 그릇에 넣어주세요.

2. 진간장 3, 물엿 2, 물 2, 조미료 조금을 넣어주세요. (액상 조미료는 ½스푼, 분말 조미료는 ¼스푼)

3. 감자조림 양념을 감자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TIP: 설탕말고 물엿을 꼭 넣어주세요.)

7. 랩을 씌워 구멍을 내주세요.

8. 전자레인지에 7분을 돌려주세요.

9. 깨 ½ 스푼을 뿌려주면 완성! (TIP: 감자조림은 국물이 있어 끓어 넘칠 수 있음으로 다진 마늘은 넣지 않습니다.)

향긋한 깻잎이 짭쪼름 ‘깻잎찜’

주재료 : 깻잎 2봉(약 60장)

기본재료 : 진간장 4, 설탕 ½, 후추 조금, 고춧가루 ½, 다진마늘 조금

보관기간 : 일주일

1. 진간장 4, 설탕 ½, 후추 살짝, 고춧가루 ½, 다진 마늘 조금 넣어서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2. 대파, 양파, 청양고추를 최대한 작고 얇게 썰어주세요.

3. 양념장에 재료를 넣고, 물 2스푼을 넣어주세요.

4. 깻잎은 한 장씩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놓습니다.

5. 깻잎과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반찬통 또는 그릇을 준비해주세요.

6. 바닥에 양념장을 깔고, 깻잎 3장을 올리는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7. 랩을 씌우고, 구멍을 내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줍니다. (TIP: 양념을 바를 때 깻잎 끝부분을 골고루 잘 발라주세요.)

부드럽고 매콤한 ‘두부조림’

주재료 : 두부

기본재료 : 대파, 고추, 양파, 다진마늘 조금, 진간장 4, 고춧가루 2, 참기름 ½, 깨 ½, 물 2

보관기간 : 2-3일

1. 두부를 잘라 접시에 올려 랩 씌우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5분 동안 돌려줍니다. (TIP: 수분을 날리기 위해 두부를 잘라주세요.)

2. 대파, 고추, 양파를 가늘게 썰어주세요.

3. 다진 마늘 조금, 진간장 4, 고춧가루 2, 참기름 ½, 깨 ½, 물 2를 넣고 썰어 놓은 야채를 넣어 섞어주세요.

4.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그릇에 양념장을 깔고, 전자레인지에 돌린 두부를 올려주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5.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은 후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주세요.

[자취 레시피] 전자레인지 200% 활용 요리, 계란 프라이/마약 토스트/치즈 과자

다들 전자레인지 많이 사용하시죠? 전자레인지는 사용방법이 쉽고, 설거지해야 할 조리도구가 줄어들어 많은 혼족들이 애용하는데요. 조리시설이 잘 배치되어 있지 않은 제 기숙사에도 전자레인지는 층마다 배치되어 있어 기숙사식이 제공되지 않는 이번 겨울 방학 때 저는 시행착오를 거쳐 전자레인지에 대한 여러 꿀팁을 얻게 되었어요. 오늘은 제가 얻은 전자레인지 꿀팁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현 기숙사생이 추천하는 전자레인지만으로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간편식

전자레인지만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정말 많지만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 두 가지만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밥의 퀄리티를 바꾸는 계란 프라이

저는 평소에는 그렇게 먹기 싫었던 집밥이 기숙사 생활을 할 때마다 너무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그중 가장 먹고 싶었던 것은 입맛이 없을 때 엄마가 밥 위에 올려주시던 계란 프라이였어요.

다들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계란찜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계란 프라이도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필요한 준비물은 날달걀, 위생 랩,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뿐이에요!

❶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에 물을 두 스푼 담습니다.

계란 프라이를 쉽게 옮길 수 있게 계란 프라이가 용기에 붙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❷ 달걀을 깨서 용기에 담습니다.

이때 반숙 계란을 드시고 싶다면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❸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평소 계란 프라이를 할 때 소금으로 간을 하시지 않는 분들이나 같이 드시는 음식에 충분히 간이 되어 있다면 생략하셔도 되는 단계에요.

➍ 포크나 젓가락으로 노른자에 두세 번 구멍을 내줍니다.

계란 노른자가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꼭 해주셔야 해요.

➎ 위생 랩으로 용기를 덮어주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두세 번 구멍을 내줍니다.

➏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려줍니다.

반숙, 완숙 등 기호에 맞게 몇 초 더 돌려주셔도 돼요.

➐ 전자레인지 계란 프라이 완성!

(*1100W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린 계란 프라이 촬영 사진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려 구운 것처럼 프라이 겉면이 바삭하지는 않지만, 반숙 노른자의 촉촉함과 겉면의 바삭함이 프라이팬에서 조리한 계란 프라이와 정말 비슷했어요.

부모님처럼 요리는 못 하더라도 계란 프라이만 조리할 수 있다면 간장 계란밥, 밥버거 등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집밥의 종류와 퀄리티가 훨씬 늘어나요!

2. 간단하게 만드는 든든한 브런치, 마약토스트

뭘 만들어 먹을 시간은 없는데 배는 든든하게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 저는 전자레인지만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전자레인지 마약토스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필요한 준비물은 식빵, 마요네즈, 설탕, 날계란,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뿐이에요.

❶ 식빵 위에 설탕을 적당량 펴 발라줍니다.

저는 설탕이 없어 설탕 대신 연유를 사용했는데 단 맛을 줄 수 있는 재료 무엇이든 괜찮아요. 설탕은 한 스푼 정도가 적절한 것 같아요.

❷ 식빵의 겉면을 따라서 마요네즈를 뿌려줍니다.

이때 마요네즈를 뿌려주는 이유는 빵 중앙에 넣을 계란을 고정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겉면을 따라 잘 뿌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❸ 식빵 중앙에 날계란을 풀어줍니다.

➍ 포크나 젓가락으로 노른자에 두세 번 구멍을 내줍니다.

계란 노른자가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꼭 해주셔야 해요.

➎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려줍니다.

➏ 전자레인지 마약토스트 완성!

자른 단면 사진도 보여드릴게요!

(*1100W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린 마약토스트 촬영 사진입니다.)

겉바속촉을 사랑하는 저는 겉면에 두른 마요네즈가 바삭한 느낌을 줘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식빵 겉면 테두리를 싫어하시는 분이더라도 마요네즈와 잘 어우러져 바삭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굳이 안 잘라내셔도 될 것 같아요!

설탕(연유)의 단맛과 계란이 잘 어울렸고, 계란이 있어 보다 간식보다는 든든한 브런치 느낌을 줬어요. 길거리에서 파는 마약토스트와 비슷하지만 비교했을 때 조금 더 건강한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 치즈인 듯 치즈 아닌 치즈 같은 치즈과자

이번에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체더치즈로 만들 수 있는 치즈과자를 소개 드리려고 해요. 같은 체더치즈로 이렇게 색다른 맛과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필요한 준비물은 체더치즈, 종이호일,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뿐이에요!

❶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 위에 종이호일을 적당량 뜯어 올려줍니다.

종이호일을 사용하지 않고 그릇에 바로 치즈를 올릴 시, 원하는 맛과 모양의 치즈과자가 안 나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릇에 치즈가 붙어 잘 떼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❷ 체더치즈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줍니다.

큰 치즈과자, 작은 치즈과자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원하시는 크기로 잘라주시면 돼요. 저는 일반 체더치즈 사이즈 기준 9등분 했어요!

❸ 자른 체더치즈를 종이호일 위에 올려줍니다.

➍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려줍니다.

좀 더 물렁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1분, 더 딱딱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2분 돌려주시면 돼요.

➎ 종이호일에서 치즈를 떼어내면 치즈과자 완성!

(*1100W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린 치즈과자 촬영 사진입니다.)

체더치즈로 만들었지만 체더치즈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맛이었어요! 치즈 향이 풍기고, 치즈의 특유한 짭짤함이 있어 치즈와 비슷했지만 씹는 식감 때문에 과자 같았어요. 짭짤한 과자로 간식뿐만 아니라 간단한 술안주로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장 소개드리는 전자레인지 음식 세 가지 이외에도 콘치즈, 라면땅, 계란찜, 떡볶이 등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정말 다양해요! 제가 소개해 드린 음식들을 시작으로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를 적극 활용해 다른 음식들도 만들어 보셨으면 해요.

그동안 몰랐던 전자레인지 사용 꿀팁

‘전자레인지 사용 방법, 꿀팁이 따로 있나?’, ‘그냥 음식 넣고 돌리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자레인지를 작용 원리만 이해하면 전자레인지 사용할 때 생겼던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어요!

1) 음식에 물을 조금 뿌리고 데워줍니다.

아마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고 나면 음식이 좀 딱딱해졌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전자레인지의 가열 원리는 음식 내부의 수분이 전자파에 반응해서 열을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데울 때 촉촉하게 데우시고 싶다면 음식에 물을 약간 뿌려서 돌려주거나, 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털고 데워주면 돼요.

2) 음식은 용기의 가장자리에 놓아줍니다.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데울 때 음식이 골고루 데워지지 않아 음식을 몇 번 다시 돌리신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대부분 많은 분들이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데울 때 그릇 가운데 음식을 놓고 데우는데, 음식을 가장자리에 놓을수록 전자레인지의 전자파가 더 잘 도달해 그릇의 테두리에 둘러서 음식을 놓아야 더 잘 익는답니다.

3) 각진 용기보다는 둥근 용기에 담아줍니다.

전자파가 나올 때 각지거나 길쭉한 부위가 있으면 그 부분에 열이 집중되기 때문에 음식이 골고루 익지 않을 수 있어요. 반면, 둥근 모양의 용기는 사방에서 오는 열을 고르게 전달해서 음식이 일부만 가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싸고, 간단한 전자레인지 청소 방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취하거나 기숙사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전자레인지를 자주 사용하지만 그에 비해 전자레인지 청소는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안으로 들어가 있는 구조이다 보니 구석 부분은 잘 보이지도 않고, 어떻게 청소할지도 잘 몰라 전자레인지 청소는 미루고 또 미루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이런 분들을 위해 저는 전자레인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다이소 ‘전자레인지 스팀 클리너’를 추천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1분 스팀 클리너’이고, 다이소에서 2,000원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요. 한 봉지에는 세 개의 클리너가 들어있고, 향기 나는 물티슈 느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❶ 클리너를 뜯어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❷ 1분을 돌립니다.

❸ 클리너로 전자레인지를 닦아줍니다.

클리너를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전자레인지를 닦을 때 클리너가 뜨거우니 꺼낼 때 조심하시고, 반드시 고무장갑 등을 착용한 상태에서 청소해 주세요.

전자레인지는 우리에게 정말 익숙한 조리도구지만, 생각보다 전자레인지에 대해 모르고 있는 점들이 많았죠? 오늘 이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들이 전자레인지에 대해 모르고 계셨던 사실들을 통해 여러분들의 삶의 질이 올라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넣기만 하면 뚝딱! 나오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완성되는 전자레인지 초간단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가정집에도 자취방에도 대부분 가지고 계시죠? 이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힘들이지 않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여기 있답니다. 끼니는 물론이고 홈 파티, 아이들 간식, 야식에 술안주까지 모두 모두 가능한 초간단 전자레인지 요리! 시작해볼까요?

instagram ⓒmerry._.sol

콘치즈

재료 : 스위트콘, 마요네즈, 모짜렐라 치즈

1. 옥수수콘을 체에 밭쳐 물기를 쏙 빼 주세요.

2. 그릇에 옮겨 담은 옥수수콘 위에 마요네즈를 원하는 만큼!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모짜렐라 치즈도 원하는 만큼! 뿌려주세요.

4. 전자레인지 10분! 끝!

Tip. 마요네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원하는 만큼! 취향 가득 담아 넣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instagram ⓒseung_woo14

떡볶이

재료 : 떡, 양파, 파, 어묵, 물 400ml

양념 재료 : 고춧가루 1T, 간장 2T, 설탕 2T, 후추, 고추장 3T, 다진 마늘 1T

1. 양념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물 400ml에 어묵을 넣고 전자레인지 5분!

3. 떡, 양파, 파 그리고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랩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 8분! 끝!

Tip. 떡은 미리 불리고, 양파와 파는 조금 작게 손질해 주세요~

instagram ⓒhyejibluebird

모닝 계란빵

재료 : 모닝빵, 계란, 소금, 버터, 치즈(체다 or 모짜렐라), 파슬리가루

1. 모닝빵 윗부분을 조금 잘라주세요.

2. 빵 속을 조금 파내고 꾹꾹 눌러서 컵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3. 그 속에 계란을 쏘옥~ 넣은 뒤 노른자를 포크로 콕! 찍어주세요.

4. 버터를 살짝 넣은 뒤, 위에 치즈를 올려 주세요.

5.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생략 가능해요)

6. 전자레인지 1분 20초! 끝!

Tip. 노른자를 포크로 콕! 찍어주지 않으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수 있어요.

instagram ⓒ_seon__hwa_

마약 토스트

재료 : 식빵, 마요네즈, 설탕, 계란

1. 식빵에 마요네즈를 얇게 발라 주세요.

2. 그 위에 설탕을 솔솔~ 뿌려주세요.

3. 마요네즈로 식빵 가장자리에 네모난 틀을 만들어 주세요.

4. 그 안에 계란을 톡! 노른자를 포크로 콕!

5. 전자레인지 1분 30초! 완성!

Tip. 마요네즈 네모 틀이 그 안에 계란을 가두는 역할을 해요.

instagram ⓒmonicalee_22

만두 라자냐

재료 : 만두, 토마토소스 2T, 모짜렐라 치즈

1. 만두를 전자레인지용 컵에 넣고 토마토 소스를 넣어 주세요.

2.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3. 전자레인지 2분 30초! 끝!

Tip. 전자레인지에서 나온 만두 라자냐를 잘 섞어주세요.

instagram ⓒbaker_minjj

머랭 쿠키

재료 : 달걀 흰자 2개, 설탕, 짤주머니

1. 달걀 흰자 두 개를 큰 볼에 넣어 계속 계속 저어주세요.

2. 하얀 거품이 보이면 설탕을 넣어 주세요. (설탕은 듬뿍 세 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저어요.)

3. 윤기가 반짝 돌고 머랭에 뿔이 보일 정도가 되면, 짤주머니에 옮겨 담아 주세요.

4. 동그란 쿠키모양으로 간격을 두고 짜 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 2분! 끝!

맛있는 식사 후 디저트까지 완벽하죠?

간단한 재료와 요리방법으로 식사에서 디저트까지 모두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쉽고,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로 멋진 식탁을 채워보세요.

<기사에 사용된 이미지는 해당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두 허락을 받은 것으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 계란찜

냉장고에 보면 보통 계란은 필수로 구비해놓으실 것 같은데

매운것을 먹거나 혹은 반찬이 없을 때 가장 만만하게 만드는 반찬은 계란찜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전자레인지 계란찜만드는법 알려드릴 텐데요

워낙에 간단하게 만들어서 레시피랄것은 없지만 그래도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 재료 : 계란 3개, 물 200ml, 소금1/2스푼, 다시마 2개, 대파 약간

우선 만들려면 계란3개와 물이 필요해요

물은 200ml를 넣는데 물 넣는 것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좀 쫀쫀한 것을 좋아하면 물양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는 200ml가 적당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면 좋은데 저는 초간단 레시피라 소금을 넣고 사용했어요

새우젓을 넣었을 때보다는 맛이 덜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깔끔합니다

우선 만들려면 계란3개와 물이 필요해요

물은 200ml를 넣는데 물 넣는 것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좀 쫀쫀한 것을 좋아하면 물양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저는 200ml가 적당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면 좋은데 저는 초간단 레시피라 소금을 넣고 사용했어요

새우젓을 넣었을 때보다는 맛이 덜하지만 소금을 넣으면 깔끔합니다

우선 전자렌지로 만들려면 그릇이 중요한데요

저처럼 뚜껑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편리해요

아무래도 만들면 부풀어오르기 때문에 뚜껑이 있으면 편리하겠죠?

뚜껑이 없어도 넓은 대접에 담아서 만들면 됩니다

단. 스테인리스는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 되니 저처럼 실리콘 용기나 유리용기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뚜껑이 없다면 1회용 랩을 씌어주면 됩니다

그릇에 계란을 3개 넣어서 풀어줍니다

그다음 아까 만들어준 육수를 넣어줍니다

육수가 없다면 물 200ml를 넣어줍니다

저는 간을 소금을 넣고 했어요

대략 스푼으로 1/2스푼을 넣으면 적당했어요.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1/2스푼을 넣고 만들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 소금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물과 계란과 소금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는데요

저는 젓가락보다는 포크를 사용했을 때 가장 빠르게 잘 섞이더라고요

달걀물이 잘 섞일 때까지 포크를 흔들어줍니다

달걀물이 완성되었다면 이렇게 체로 한두 번 내렸다 올렸다 해주는데요

그러면 계란을 풀다가 알끈 같은 끈을 걸러주면 좀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이것도 귀찮다면 생략해도 좋습니다!!

그냥 계란 물만 하는 것보다 저처럼 대파를 약간 넣으면 좀 더 영양적으로 좋겠죠?

당근이나 호박 버섯 등을 넣어주어도 좋아요!!

그다음 전자렌지에 넣기 전 뚜껑을 덮어줍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저처럼 뚜껑을 덮어주어도 좋고 뚜껑이 없다면 랩을 씌어줍니다

전자렌지에서 얼마나 돌려야 하나 고민이실 것 같은데요

저희집 전자렌지는 700w 5분 돌리니 딱 적당했어요

집마다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5분 돌려보고 열어본 후 덜 익었다면 2분 정도 더 돌려주어요!!

계란찜 전자렌지로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는데요

정말 초간단 레시피죠?

요즘 매운 것이 당길 때 배달 시켜두거나 만들고 난뒤

달걀찜과 먹으면 궁합이 좋잖아요

그래서 전자렌지로 후다닥 만들어주는데 재료 준비하고 만들 때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리니 정말 편한 것 같아요

불을 써서 만들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전자렌지로 만들 때가 너무나도 간편하기 때문에 선택했는데 정말 간편하고 편리한 반찬인 것 같아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누구나 잘 먹는 계란요리라 자주 해먹게 되는데

계란이 영양가도 높기도 하고 여기다 야채들을 넣어주면 야채를 안먹는 아이들도 잘 먹는 것 같아요

영상 레시피가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에서 만들어보세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내일 반찬으로 계란찜 어떨까요?

누구나 만들기 정말 간편해요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자 렌지 로 요리법

다음은 Bing에서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 전자레인지요리
  • 전자렌지요리
  • 전자레인지계란밥
  • 전자레인지간장계란밥
  • 간계밥
  • 간장계란밥
  • 밥버거
  • 봉구스
  • 밥버거만들기
  • 전자레인지김치볶음밥
  • 김치볶음밥
  • 김볶
  • 달고나토스트
  • 달고나
  • 전자레인지달고나
  • 스파게티
  • 전자레인지스파게티
  • 간단스파게티
  • 초간단스파게티
  • 치즈오븐스파게티
  • 치즈계란찜
  • 계란찜
  • 전자레인지계란찜
  • 전자레인지달걀찜
  • 십분요리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YouTube에서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등학생도 쉽게 만드는 전자레인지요리 6종 :: 간장계란밥, 밥버거, 김치볶음밥, 달고나토스트, 스파게티, 치즈계란찜 | 전자 렌지 로 요리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