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28645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분석하라윤파고[Yoonpag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8,268회 및 좋아요 54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정보처리기사실기 #정보처리기사실기공부법 #정보처리기사실기공부방법
영상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 번 꼭 부탁드릴게요 😋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보처리기사 필기에 이어 실기 합격 후 실기 시험을 2주 학습 플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정된 정보처리기사 실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프로그래밍 파트에 대한 이해도가 1도 없으신 분들은 프로그래밍 파트에 대한 별도 학습 기간을 1주일 정도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단 본인이 산 실기 참고서 그 이상으로 하려고 하지 마세요!!! 참고서에 있는 내용이면 충분합니다) 영상을 만들어 놓고 보니 너무 전공자 기준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아 살짝 재수 없네요…ㅋㅋㅋ 걱정마세요 여러분 여러분들만 어려운 게 아닙니다^^… 저도 어려웠고, 모두들 다 어려워해요! 끝까지 힘내자구요!!!

00:53 수제비 책을 선택한 이유
해당 영상에서 수제비 책을 추천하긴 했지만 비전공자 기준으로 봤을 때 NCS 기준으로 짜여있는 시나공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책이 다들 잘되어 있어서 시나공, 수제비 다 좋아요~! 본인 취향에 맞는 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01:33 수제비 책을 공부한 방법과 잡은 공부 기간(2주)
05:47 실기 시험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07:37 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 관련 참고자료는 아래 링크 참조(참조만 하세요!!! 저거 다 보고 따라하려면 이번 해에는 시험 합격 못합니다! 참고하시고 눈으로만 빠르게 학습하시는 걸 추천)

[윤파고 블로그 링크] – 윤파고의 초단기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2022년 6월 1일 고도화 완료!
https://blog.naver.com/dbswjdgkssla/222754385883
필기 공부에 특화하여 빠르게 CBT분석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필기에서 중요한 개념과 용어들만 추려서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제가 작성한 책 구매 안 하셔도 필기 시험 합격하시는데 전혀 지장 없습니다~! 다만 돈 쓰시는 만큼 공부 시간은 그 어떤 학원보다 확연하게 줄여드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빠르게 1-2회독 하고 바로 CBT 분석을 시작하세요! 그 어떤 참고서보다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윤파고 블로그 링크] – 윤파고의 All in One(필기+실기)_2022Ver책 출시 알림
https://blog.naver.com/dbswjdgkssla/222815792969
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통틀어 가장 중요한 파트인 DB와 프로그래밍 파트만 별도로 추려내어 개념을 정리하고 출제된 기출 문제와 해설에 대해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2023년 시험 과정 개편과는 무관하게 보실 수 있는 책으로 주로 2022년 실기 시험을 대비하시는 분들과 2023년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윤파고의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포함) 프로그래밍/DB 파트 특강반 개설 안내] – 필기/실기 통합
https://blog.naver.com/dbswjdgkssla/222709185631 (5주과정)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맞춤 과외를 받자니 너무 비싸고 혼자 공부하자니 너무 불안하시다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구성은 알차게! 오프라인이 아니더라도 오가지 않고 매주 구글 미트로 프로그래밍/DB 파트 수업 및 코칭\u0026플랜 관리를 해드립니다~! 해당 상품은 소수 정예 상품으로 한 팀당 10인 이상 넘어가지 않습니다. 어느 학원보다 저렴하지만 강사진은 현업에서 실제 일하고 있는 프로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feat.윤파고 /IT숑쌤

[윤파고의 비전공자를 위한 정보처리기사 공부 전략 정리] – 윤파고 코칭 실기 합격자 후기도 있음!
https://blog.naver.com/dbswjdgkssla/222590511516

[데이터 베이스 기초 무료 강의] : https://www.youtube.com/watch?v=MJsOoA8yM7A

[코딩 무료 강의] : 듣지 마세요 ^^ 본인이 선택한 참고서에 있는 범주를 벗어나려 하지 마세요 코딩까지 뭐 완벽하게 마스터 하겠어! 하시는 분들은 입사하시고 여유 가지면서 그러시고,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책이나 강의 따로 보시면 내년은 되어야 합격 합니다…^^

[수제비 카페]https://cafe.naver.com/soojebi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공자 정보처리기사 시험 팁 [필기 5일, 실기 3일 벼락치기]

개정 후 정보처리기사 시험 팁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필기는 5일 벼락치기 했고 실기는 3일 벼락치기 했습니다. 필기는 20년도 4차시험 보고, 실기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15051015.ti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5625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 비전공자의 실패한 12일 벼락치기 …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 비전공자의 실패한 12일 벼락치기, 불합격자의 공부방법(이렇게 하지 마세요^^..) 토오오끼 2021. 11. 27. 18:25. 320×100.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ambeginnerdeveloper.tistory.com

Date Published: 4/7/2022

View: 4519

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60점 턱걸이 후기, 벼락치기 공부법 …

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60점 턱걸이 후기, 벼락치기 공부법, 마음가짐 … 3회 실기가 얼마 안남은 시점에서 멘탈 흔들리는 사람 (제가 그랬습니다.. ㅠㅠ) …

+ 여기를 클릭

Source: hyg4196.tistory.com

Date Published: 1/14/2021

View: 253

[정보처리기사] 실기 하루만에 합격한 공부법 꿀팁(독학)

정처기실기하루#정처기실기1일#정처기실기벼락치기#정보처리기사실기​. ​. 안녕하세요 김커피입니다~!!! ​. 오늘 2019년 정보처리기사 2회차 실기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8/2021

View: 8361

정처기 실기 벼락치기 후기 – 정보처리기사 미니 갤러리

필기 2일 벼락치고 합격해서 기분 좋게 실기 접수함졸프랑 수업 듣다보니 귀칞아서 책 한번도 안피고 중간 기간이라 중간고사 3…

+ 더 읽기

Source: gall.dcinside.com

Date Published: 4/26/2022

View: 1635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후기 – 잡동산

새벽 4시까지 벼락치기하고 자고 시험장 가면서 조금씩 봤다. 필기를 좀 열심히 했어서 그런가 커트라인 60점 여유롭게 넘는 76점으로 합격했다. 실기 tip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vmvm.tistory.com

Date Published: 10/9/2022

View: 9931

정보처리기사 실기 벼락치기 인강 추천부탁드립니다 – OKKY

정보처리기사 실기 벼락치기 인강 추천부탁드립니다. 시험 일주일 남았습니다. 공부를 지속해왔는데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가성비 좋은 인강 있으면 수강해볼까 싶어 …

+ 여기를 클릭

Source: okky.kr

Date Published: 5/9/2022

View: 6827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벼락치기로 합격 !!! | 두목넷

주의: 장문은 메모장 작성 후 붙여 넣기 하세요 20분 마다 새로고침 됩니다. 정보처리 기능사 합격했습니다. ( 필기 실기둘다 상시 ) 4/8 필기 – 70점 합격 4/26실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dumok.net

Date Published: 12/14/2022

View: 6258

[정보처리기사의 모든 것-실기편] 비전공자 | 초수합격 – MAXFIT

[정보처리기사의 모든 것-실기편] 비전공자 | 정처기실기후기 | 동차합격 | 초수합격 | 공부방법(Feat.수제비) ✏ | 정보 처리 기사 필기 준비물 업데이트.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5/11/2021

View: 615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 Author: 분석하라윤파고[Yoonpago]
  • Views: 조회수 38,268회
  • Likes: 좋아요 547개
  • Date Published: 2021. 7.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XbpZkKuCFA

전공자 정보처리기사 시험 팁 [필기 5일, 실기 3일 벼락치기]

개정 후 정보처리기사 시험 팁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필기는 5일 벼락치기 했고 실기는 3일 벼락치기 했습니다.

필기는 20년도 4차시험 보고, 실기는 21년도 3차 시험 봤습니다. [실기시험 날짜 잡힐때 마다 일정이 겹친 다른 일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미루다가.. 늦게보게 되었습니다.]

단, 저는 전공자이고, 파이썬, 자바, C 코딩과 SQL, 자료구조 등을 최소 초보수준은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시작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년도 기출문제는 개정 후의 기출문제만을 뜻 합니다.

필기 : 책 최소 1회독 + 전년도 기출문제들 다 풀고, 시나공에서 제공하는 해설보면서 나온 것 외우기 ( 어처피 객관식이기도 하고, 중요한 부분은 당연히 매년 시험문제로 겹치기 마련입니다. 시나공에서 해설지에 관련된 내용도 같이 넣어놨기 때문에 거기 있는 것들만 외워도 어느정도 풀 수 있게 됩니다. )

(실기때도 어처피 비슷한 내용이 나오기도 하고, 기초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들 이기 때문, 실기를 무난하게 보기위해 한번은 정독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 필기 시험보기 5시간전까지 전년도꺼 풀었을때 한번도 합격점 안나왔습니다. 하지만, 시험보러 가기전에 진짜 이거 지금 안붙으면 창피하다는 생각으로 시험지 풀고 해설지 다 외워서 가니까 70점 넘겼습니다.

제 생각에 하루전에 전년도 필기시험들 시나공 해설지만 다 외워서 가도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다른 친구는 그렇게 합격함) 하지만, 실기시험때 결국은 필기내용도 알고있는 상태로 시작해야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하루밖에 안남은 사람이 아니라면 책을 읽고 해설지를 외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실기 :

1. 기출문제 1~2개 풀어보고 모든 항목이 필답형인것과 난이도가 꽤 있다는것을 체감하고 당황스러움 느끼기 2. 공부하기

10월 13일 늦은 밤 , 수제비 족보 2개 풀어보고 절망함. ( 절망 시작.. 풀 수 있는게 거의 없음 )

10월 14일 , 수제비 실기 1회독 시작 (그래도 일단 시작)

출처 : https://m.blog.naver.com/solar3070/222477651509 (이분도 벼락치기로 붙으셨습니다.) 

자주나오는 부분 2,7,8,9,10,11 단원만 집중적으로 보고 나머지 부분은 진짜 대단원, 중단원 제목만 보고 내용 대충 뭐뭐있는지 확인하는식으로 슥슥 넘기면서 봄

10월 15일 책은 결국 16일 새벽에 다보게됨

16일 새벽 3시부터 7시까지 전년도 기출문제 + 시나공과 수제비에서 예상문제로 나온 족보 계속 풀고 틀린거 외우고 왜틀렸는지 확인하기 ( 이때 5개맞을때도 있고, 3개맞을때도 있고 …. 절망 가득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과 SQL에서 자꾸 틀려서 였죠, 하지만 이때 느낀게 문제에 제시되거나 코드에 나온 모든 줄은 다 답변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일부로 헷갈리게 꼬아서 낸다는 것을 알게 된게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시험때는 실수하지 않고 코딩문제와 SQL은 거의 다 맞춘 것 같습니다. )

7시에 씻고 시험장 갈때까지 https://gm-yeom.tistory.com/19

위 링크에 나온것들 계속 보면서 갔습니다.

시험 시작 전에는

응집도와 결합도, DB 정규화 // 기순통결시논우, 자스제외공내

이것만 집중적으로 봤습니다. (그것들에 대한 예시도 검색해서 확인.)

10월 16일 9시 시험보고 가채점결과 오십몇점 나오려나 싶었는데

11월 26일 간신히 60점 넘겨서 합격했네요. 솔직히 코딩문제가 꽤 나와줬기 때문에 공부한 양 대비 붙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운이 많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12개만 풀면 된다는 생각으로 시험 보기 전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고 공부해서 가시기를 바랍니다!!

(코딩과 SQL문제 6개는 나온다고 생각하고 6문제만 맞춰보자.. 라는 생각)

결론

필기 시나공 기출 해설지 다 외워우면 객관식이어서 무난하게 볼 수 있을 것 같고..

실기는 코딩과 SQL문제는 다 맞춘다는 생각을 하고, 응집도와 결합도, DB정규화 각 항목들이 어떤건지 예시와 같이 외우고 책을 자주나오는 단원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 공통적인 팁은 절대 시험보기 3~4시간 남았다고 포기하지 않기. 자지말고, 그때가 가장 효과좋은 벼락치기 시간이니까 모든 집중을 다해서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로 나온 족보는 꼭 다 풀고 시험 시작 1분전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름의 정리를 해둔 해설을 계속 외운다. (필기와 실기 모두 공통적으로 시험보는 날 새벽에 가장많은 집중을 할애하고 밤새서 갔습니다.)

이게 팁일 것 같네요. 필기든 실기든 한번은 책 정독하는 기회를 가지는게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책은 필기,실기 둘다 수제비를 사용했지만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지 퀄리티는 시나공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시나공 쓰는 친구한테 해설지 빌려서 봤습니다 ㅠㅠ)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률

아래는 기사퍼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률 입니다. 2019년 개정이전에는 많은 기출문제 데이터가 도움이 되어 합격률이 높았던 것 같은데..

2020년 개정 후 첫 시험 5%..? 이후 확실히 난이도가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실기책에 안나온 내용도 시험문제로 나오기때문에 평소에 IT관련 용어와 뉴스를 잘 찾아보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 비전공자의 실패한 12일 벼락치기, 불합격자의 공부방법(이렇게 하지 마세요^^..)

728×90

지난 10월 16일에 올해 마지막 회차인 3회차 정처기 실기를 보고 왔다.

제목에도 적혀있듯이 실기 불합격 결과를 어제 받았다 ^^…. 후

불합격인데 공부 기록을 포스팅을 해야하나 고민을 좀 했는데..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에서 실기 시험 접수 글 이후로 글을 안적자니 찝찝하게 마무리를 못한 것 같아서

불합격이지만 간략하게 시험 후기로 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다.

2021년 정보처리기사 3회 실기 후기

60점부터 합격인데 나는 아주 부족한 점수로 불합격을 받았다.

시험 보고 나와서 답 복기하면서 점수 대충 예상했을 때 부분점수 최소로 받는다는 가정으로 57~59점으로 예상해서 아슬아슬하게 합격하거나 아쉽게 불합격할 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너무 안나왔다 ㅋㅋ … 어디서 틀렸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2021년 정처기 3회 실기 시험이 이때까지 푼 기출 문제들과는 아주 다른 유형의 문제였던 건 확실하다.

아래 사진은 시험을 보고 온 날 수제비 카페(https://cafe.naver.com/MyCafeMain.nhn?clubid=29835300)에 올라온 2021년 정보처리기사 3회 실기 총평이다.

https://cafe.naver.com/MyCafeMain.nhn?clubid=29835300

나는 애매한 비전공자인데.. 파이썬과 sql 문제는 계속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풀었지만 자바와 C 프로그래밍 문제는 띠용쓰였다. 이중 포인터 문제는 어떻게 풀어하는지 감도 안잡혀서 찍었는데 틀렸다 ^^…

진짜 너무 억울한(?) 건… 이때까지 모든 기출문제들이 약술형이 그득하고 단답형도 영어로 적는 건 몇개 없어서 나도 약술형을 전부 적고 오는 것을 목표로 시험을 대비했다. 또 프로그래밍 문제는 자신 있는 파이썬과 sql만이라도 꼭 맞추자 하는 생각이었다.

근데 어이없게도 이번 시험에서는 약술형이 단 1개 나왔다 ㅋㅋㅋ 그것도 완전 쉬운 GRANT 문제였다.

그리고 약술형 1개와 프로그래밍 문제 6개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진짜 과장 1도 없이 ALL!! 영어로 답을 적는 문제였다. 나는 처음에 시험지를 받고 무슨 토익 시험지를 잘못 받았나 생각을 할 정도였다 ㅋㅋㅋㅋ

물론 용어를 공부할 때 한글 말고 영어로도 공부하는게 정석이긴 하지만..

벼락치기를 하기 위해 기출 시험이라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부방향을 잡았던 나는 당연히 영어 단어는 중요한 것들만 체크했는데 이렇게 아주 시원하게 통수를 맞은 것이다.

그래서.. 불합격을 하게 됐다 ㅎ…

보통 1달 ~ 2주를 잡고 벼락치기 한다던데 나는 아이펠 과정을 하면서 해커톤 기간도 겹쳐서 (이것도 핑계라면 핑계일 수도 있겠다ㅎ) 12일 벼락치기를 했는데 열심히 안한 것도 아니라서 너무 아쉬운 결과였다.

불합격한 사람의 “이렇게 하지 마세요” 공부 방법

나처럼 실기 시험 쉽게 보고 벼락치기하는 비전공자가 있을까봐.. 절~~~대 하지말라는 의미로 공부 방법도 남긴다.

일단 필기 시험과 동일한 문제집을 구매해서 워너에듀(http://it.wannaedu.com/)에서 실기 강의를 아주 비싸게 구매해서 1회독을 했다.

강의의 장점은 짧은 시간 안에 문제집 2권을 완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점은 작년에 찍은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내용을 전부 신뢰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강의에서는 영어로 답을 적는 문제가 기출에서 많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가볍게 봐도 된다는 말을 종종 했고 나는 그 말을 믿고 영어 용어를 준비하지 않았다. ㅎ

아무튼.. 빡 집중해서 아이펠 일과 끝나고 시간을 투자해서 1주일만에 강의 완강을 했고 동시에 문제집 2권의 1회독을 마쳤다.

강의 완강을 하고 나서는 이틀을 투자해서 문제집 뒤에 있는 기출 문제와 최종 모의고사를 따로 분권해서 3번 풀었다.

문제집 문제와 개정 이후의 기출 문제들을 풀면서 그때 그때 틀린 문제들을 전부 워드로 정리했고 틀린 문제와 관련된 개념들을 함께 정리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까 시험에 자주 나왔던 개념들 + 중요한 개념들이 A4 10장에 정리가 되었다.

남은 4~5일은 정리한 내용들을 암기하는데 시간을 썼다.

정리한 내용을 프린터 한 종이에 형광펜으로 줄을 그어가며 외우다가 반복적으로 암기하기 위해서 아이패드로 넘어와 깜지를 쓰면서 열심히 통암기를 했다.

강의를 들으며 문제집 회독을 하고 아이패드에 필기 + 정리 하면서 다 쓴 형광펜과 아이패드 펜슬 팁, 기화펜, 검은 펜 심이다. 이만큼 다 쓸 정도로 나름 열심히 벼락치기를 했는데 ㅠ…

열심히 12일동안 벼락치기를 해봤지만 불합격했다ㅋㅋㅋㅋ

아… 내년에 다시 봐야하는 것 맞는데 벌써 하기 싫다 ㅋㅋ큐ㅠㅠㅠ

비전공자니 전공자니 실기 시험에서는 그런 거 다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밍 문제 다 틀려도 개념 암기만 잘 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필기 후기 게시물에서도 말했지만 나의 게시물이 누군가에게 참고만 하는 글에서 그치고 정답이 되진 않았으면 한다.

결론 :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은 벼락치기 하지 마세요 !

728×90

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60점 턱걸이 후기, 벼락치기 공부법, 마음가짐

hyg4196

3회 실기가 얼마 안남은 시점에서 멘탈 흔들리는 사람 (제가 그랬습니다.. ㅠㅠ)을 위한 글을 하나 적어봅니다.

일단 바로 시작하자마자 본론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시험 기간이 얼마 안남았으니까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말고 바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이렇게 마음 잡기가 힘들죠..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ㅋ

이번년도에 기사 2회 실기를 보고 합격을 따냈습니다.

솔직히 합격 할 줄 몰랐습니다. 전 떨어진 줄 알았거든요.

자랑하려고 하는게 아니라(60점을 자랑한다는것도 말이 좀 이상하긴 하네요..ㅋㅋㅋㅋㅋㅋ)

60점 턱걸이라도 할 수 있었던건 시간이 얼마 안남았어도 해보려고 계속 물고 늘어졌습니다.

반응형

2021년 1회 실기가 그동안 나왔던 실기 시험들에 비해 역대급으로 쉬웠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 기회는 저에게도 왔었고 당시에는 ‘어차피 몇주 안 남았는데… 1회 맛보기 하고 2회때 열심히 해야지’ 마인드로 시험을 봤습니다.

당연히 떨어졌지만 여기서 진짜 후회 많이했습니다.. 망할 조금만 보고 갔으면 합격했을지도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후회를 하고도 2회 실기 계획은 그럴사하게 짜놓았지만

막상 계획대로 하려고 하니 잘 안되더군요… 핑계가 너무 많았죠… ㅠㅠㅠ

그렇게 계획대로 공부도 못하고 계획은 꼬이고 한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 제가 습관이 벼락치기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코앞에 닥치면 또 꾸역꾸역 하더라구요.. ㅋㅋ(물론 겁나 힘듭니다..)

그런데 2회도 그동안 다르게 서술형이 1개밖에 안나오고 쉬운편에 속하는 난이도였습니다.

결국 시험은 어떤식으로 나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제 지인은 다음 시험에 또 보지 ~ 하고 (시험 응시는 했습니다.)

문제 보고 이거 조금만 공부했으면 합격했을텐데 … (데자뷰.. 이장면 저번에도 봤는데…) 이럽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C언어, JAVA, PYTHON, SQL 은 하면 할수록 실력이 올라가니까 불합을 받아도 다음에 합격할 확률이 올라가니까 손해는 아니라고 봅니다.

공부법은 턱걸이 공부법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니까 공부법은 참고만 해주세요 ㅠㅠ 위험합니다.)

책은 수제비 실기 책을 구매하고 기출문제집도 구매해서 공부했습니다.

수제비 실기 후기 : 시간 없는 사람들한테 좋음, 빠르게 3~5회독하고 시험 볼 사람들에게 추천

https://cafe.naver.com/soojebi

수제비 카페에서 정보도 얻었구요. (광고 아님..)

카페 도움도 컸습니다. 기출문제를 많이 올려주셨는데 관련 문제 나온 경우도 있어서 도움이 되실겁니다.

시간이 없어서 실기 강의를 들을까 말까 했는데

제가 책만 보고 하는건 지루해서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결제하고 1회독 시작했습니다.

1회독은 가볍게 넘겨서 1주일

2회독은 단답형 외우면서 (단답 무조건 챙기고 서술형은 최대한 많이 보려고 함) 2주 걸리고

남은 1주는 기출집 문제풀면서 카페에 문제들도 풀었습니다. (SQL, 프로그래밍 매우중요 – 다 맞아야한다고 생각하세용 )

이렇게 해서 무조건 합격이라는 건 아닙니다… 턱걸이 공부법이니 .. 매우 위험하기때문에 적어도 2달 잡고 하셔야 안전합니다 ㅠㅠㅠ

마음 가짐

위에서 말했듯이 시간이 조금 밖에 없어도 결국 쌓이는게 지식이라 열심히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시험 합격하구 9월에 나름 복지좋고 조금 이름(IT 계열에서)있는 회사에 들어왔는데..

기사책에 나오는 용어들 다 안쓸것 같아도 어느정도는 사용하더라구요. (물론 안쓰는 것도 많습니다 ㅋㅋ)

IT 직종으로 가신다면 매우 도움이 되니까 시험 합격이 목적이긴해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한 학습을 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열심히 공부했는데… 불합 받으면 어쩌지 … 다음엔 합격할 수 있을까… 이번에 합격 못하면 더 힘들것 같은데..

저도 이런 생각으로 공부했고.. 암기처리기사 라는 말도 어느정도는 이해합니다 ㅠㅠ

운좋게 서술형 1개뿐인 시험에 응시했지만, 저에게 주어졌던 저 한달만큼은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여러분도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결국 내가 공부한게 다 나중엔 빛을 본다고 이야기 해드리고 싶네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나오는 용어들 대부분 기사책에 나와있습니다 ㅎㅎ )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이 합격 하시길 기원합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하루만에 합격한 공부법 꿀팁(독학)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필기 때와 다르게 문제지를 가져올 수 없어서 가채점은 기억에 의존해서 해야되요!

그런데 실기 시험은 주관식이라서 내가 맞게 썼나 기억이 헷갈린다는 ㅋㅋㅋ

저는 거의 시험 직전 하루동안 암기공부를 해서 제가 맞게 썼나 너무 헷갈렸어요 ㅋㅋ

https://blog.naver.com/spring_you1/221479492522

정처기 실기 벼락치기 후기

필기 2일 벼락치고 합격해서 기분 좋게 실기 접수함

졸프랑 수업 듣다보니 귀칞아서 책 한번도 안피고 중간 기간이라 중간고사 3과목 준비함

마지막 시험으로 목요일 딥러닝 중간고사보고 걍 잠

금요일 오전에 놀고 팀원 모여서 졸프 테스트/테스트케이스 계획서 작성하고 집 오니까 6시

밥먹고 그냥 시험삼아 봐야겠다고 생각해서 7시부터 시나공 실기 책 처음으로 핌

2 4 7 8 10 11이 많이 나온다길래 AB에서 모르는 거 한글 파일에 다음날 1시까지 정리(4쪽 나오더라)

1 Raid 2(모름) : 틀림

2 rollback/undo 부분 2~3점 나올듯 : 틀림(+2~3)

3 2000

4 ORDER score DESC

5 삭제시 참조하는 릴레이션은 반영안됨 : 틀림

6 a=20 b=2

7 extend() pop() reverse()

8 TKIP (영어 약자 그대로 썼더니 맞춤)

9 PUI(동작 어쩌구 써있길래 P 썼더니 앞에 자연스러운 N이었음 ㅋㅋㅋ) : 틀림

10 static dynamic

11 Car

12 JUnit (소웨공 커버리지 실습 개꿀)

13 경계값분석 동등분할 원인효과 그래프

14 120

15 >%/

16 IPMP (ㅋㅋㅋㅋㅋㅋ) : 틀림

17 유일성 최소성 (순서가 기억이 안남 바꿔 썻을수도 있음) : 틀렸다고 침

18 피싱 : 틀림

19 5 함수 지역변수를 메인 number로 착각함 : 틀림

20 ㄱㄴㄷㄹ

부분 점수 없어도 딱 60나옴 ㅋㅋㅋㅋㅋㅋ

한 달 붙잡고도 이거 떨어지면 휴먼 아닐 듯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후기

필기 실기 모두 한큐에 합격했다 ㅋㅋㅋ

준비물

수험표, 컴싸(필기), 펜(실기), 민증

내 상황

보안학과 4학년 1학기, 개발관련 프로젝트 2회 진행

전공자 후기, 공부방법

필기, 실기 모두 시나공으로 공부했다.

필기

시나공 같은 경우에는 각 단원, 챕터별로 중요도가 A, B, C, D 이렇게 매겨져있는데 정말 D 는 볼 필요가 없다. 시간이 없다면 C까지 제껴도 크게 상관이 없을 것 같다. 무슨 명세서? 요구사항 명세서? 같은 쓰잘데기 없는거 외우고 있을 시간에 A, B 랑 모의고사나 더 풀자. 필기는 3주 정도잡고 매일 2시간, 시험 직전 3일 좀 열심히 한 것 같다. 시나공 책 2회독하고 모의고사랑 기출 풀고 외웠다. 결과는 80후반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커트라인이 평균 60점 이상이기만 하면 되니까 필요이상으로 열심히 했다. 한 2주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필기 tip.

단어 앞글자 따가지고 외우기. ex)기순교 절시논우, 완일정명추 등등 (지금도 생각난다..)

이렇게 해놓으면 실기 공부할때 큰 도움이 된다. 나처럼..

실기

실기는 한 일주일? 공부했다. 필기때 시나공에서 C, D는 나오지도 않는거 보고 실기 공부할때는 A, B 파트만 공부했다. 정확히는 설렁설렁 읽었다. 그리고 기출 5개만 한번 풀어보고(풀이 + 채점 = 20분) 시험 전날에 열심히 해야지 하고 이틀 정도 안하고 있었다. 시험이 일요일 오후인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토요일 오전 9시였다.. 이걸 시험 9시간 전에 알았다. 새벽 4시까지 벼락치기하고 자고 시험장 가면서 조금씩 봤다. 필기를 좀 열심히 했어서 그런가 커트라인 60점 여유롭게 넘는 76점으로 합격했다.

실기 tip.

실기 커트라인 60점. 문제는 20문제. 문제 당 5점. 약술형은 1~2 문제 = 버린다

코딩 + sql 8문제 = 40점 다 맞는다치면 이제 단답형 4개만 맞으면 합격이다.

필기보다 실기가 더 기출이 중요한 것 같다. 내가 본 시험에서는 거의 기출문제 나왔던 챕터에서 문제가 많이 나왔다. 그래서 기출문제 풀고 문제 나온 챕터 가서 한번 전체적으로 훑기. 실기는 부분점수를 좀 후하게 주는데 (가채점 결과 50 후반..) 부분점수를 조금이라도 더 챙기려면 시나공의 A,B 챕터에서 주요 단어 키워드만 보고 넘어가지 말고 키워드의 설명을 전체적으로 읽고 넘어가는게 좋다.

[정보처리기사의 모든 것-실기편] 비전공자 | 정처기실기후기 | 동차합격 | 초수합격 | 공부방법(Feat.수제비)✏ | 정보 처리 기사 필기 준비물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다음은 Bing에서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YouTube에서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개정판) 2주만에 합격했던 공부 방법 😋 #정보처리기사실기 | 정보 처리 기사 실기 벼락치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