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부 갈만한 곳 |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제주 동부 갈만한 곳 –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아일랜드 트래블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96,829회 및 좋아요 13,24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00:00 오프닝
조천읍 [관광지]00:39 함덕해수욕장
00:50 거문오름
01:03 산굼부리
01:15 제주돌문화공원
조천읍 [식당]01:28 상춘재
01:37 흑본오겹
01:48 뜰향기
01:57 방주할머니식당
조천읍 [카페]02:05 연화차
02:16 카페동백
02:20 카페더콘테나
02:24 카페델문도
02:28 5L2F
02:34 아라파파북촌
02:39 다니쉬
조천읍 [기타]02:43 만춘서점
02:47 구들책방
조천읍 [숙소]02:53 꿈꾸다펜션
03:06 동경신촌
구좌읍 [관광지]03:18 김녕해수욕장
03:29 월정리해변
03:42 지미봉
03:53 만장굴
04:04 아부오름
04:17 비밀의숲
04:26 스누피가든
구좌읍 [식당]04:40 으뜨미
04:52 곰막
05:03 천리식당
05:14 월정리갈비밥
05:20 톰톰카레
05:29 포세화
05:38 치저스
구좌읍 [카페]05:49 풍림다방
05:54 요요무문
05:58 카페록록
06:02 카페한라산
06:06 수카사
06:10 시적인순간
06:15 술의식물원
06:21 구좌상회 (조천읍 선흘리로 이전)
구좌읍 [기타]06:27 팰롱팰롱빛나는
06:34 여름문구사
06:37 아코제주
구좌읍 [숙소]06:42 동촌하우스
06:52 더스테어
07:03 스르르르
07:14 송당일상
성산 [관광지]07:31 성산일출봉
07:41 섭지코지
07:53 유민미술관
08:05 빛의벙커
08:19 두산봉
성산읍 [식당]08:30 편운산장
08:42 정체불명
08:53 고등어쌈밥
09:04 왕성참숯구이
09:15 산포식당
09:26 그리운바다성산포
성산읍 [카페]09:35 아줄레주
09:40 덴드리
09:44 도렐
09:48 보룡제과
성산읍 [기타]09:53 책방무사
성산읍 [숙소]10:00 취다선
표선면 [관광지]10:18 따라비오름
10:30 영주산
표선면 [식당]10:40 가시식당
10:51 판타스틱버거
11:02 성읍칠십리식당
투네이션 후원
https://toon.at/donate/63709929898381…
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면?! 소중한 후원은 컨텐츠 제작에 큰 보탬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 jejuisland_girl
협업문의 : [email protected]
식당과 카페의 광고영상은 일체 제작하지 않습니다
모든 영상의 저작권은 아일랜드 트래블러에게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도용 및 가공을 엄격히 금합니다
[ Video Source Support ]Youtube channel \”freeticon\” : https://www.youtube.com/c/Freeticon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곳 2박3일 제주 동부 여행코스 – 블로그

가족여행으로 제주 동부 여행을 즐기며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중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바로 제주 관곶이었어요. 관곶은 해안 도로를 가던 중 …

+ 여기에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7/29/2022

View: 6792

제주도 동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5

제주도 동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5 · 1. 비자림 · 2. 김녕 해수욕장 · 3. 종달리 마을 / 종달 마을 · 4. 두모악 갤러리 / 김영갑 갤러리 · 5. 광치기 …

+ 여기에 표시

Source: growingwhale.tistory.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5601

제주 동부 해안 도로 따라 가볼만한 곳(용눈이오름 부터 광치기 …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써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사실상 해외여행을 나갈 수 없게 된 지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oreumfamily.co.kr

Date Published: 8/16/2022

View: 3591

제주도 동부여행 추천코스 및 가볼만한곳|제주도 3박 4일 DAY 2

제주도 동부 여행 · 01 중문색달해변 · 02 산굼부리 · 03 상춘재 · 04 비자림 · 05 용눈이오름 · 06 휴안스테이호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oksusyu.tistory.com

Date Published: 8/25/2021

View: 6493

제주동부 (남원, 표선, 성산)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제주동부 (남원, 표선, 성산)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 1.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제주 동부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일출 보러 많이 가기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jistock.tistory.com

Date Published: 3/26/2022

View: 196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제주 동부 갈만한 곳

  • Author: 아일랜드 트래블러
  • Views: 조회수 796,829회
  • Likes: 좋아요 13,246개
  • Date Published: 2021. 8.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bLO_Bhjhuw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서남해 쪽에 있는 가장 큰 화산섬으로 상고 시대에는 양, 고, 부 삼성신이 세운 탐라국이 있었으며 1946년에 전라남도에서 분리되어 도로 승격하였고 2006년에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 자유 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하여 도에서 제주특별자치도로 승격하였다.

이러한 제주에서는 목축업, 농업, 임업, 수산업, 관광 사업이 발달하였으며 해녀와 말이 유명하다. 명승지로 백록담, 삼성혈, 용두암, 만장굴, 천지연 폭포 따위가 있다. 동서 73km, 남북 31km의 타원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비자림 김녕미로공원 제주씨월드 백약이오름 제주조천스위스마을 에코랜드 테마파크 사려니숲길 절물자연휴양림 세화해변 용두암

1. 비자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의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2. 김녕미로공원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김녕미로공원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상록수 랠란디가 수벽을 이루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공원이다. 랠란디 나무 특유의 향기와, 공원 바닥내 화산석 송이는 헛갈리는 미로를 헤매다 나온 여행자들에게 한결 맑은 기운을 느끼게 만든다.

3. 제주씨월드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제주씨월드 우도잠수함은 섬 속의 섬인 우도에서 신비의 해저세계와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성산일출봉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다. 성산포항에서 해저잠수함 선착장까지 이동하면서 유람선을 타고 우도 해상비경 및 성산일출봉까지 즐기고, 선착장에서는 잠수함을 타고 바다 밑으로 내려간다. 이동거리가 국내 최대인 500m로 30m 아래 바닷속에서 지상에서는 보기 힘든 바다 아래 세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4. 백약이오름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백약이오름은 표선면 성읍2리 입구에서 북동쪽 약 3.5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구좌읍 송당리와의 접경에 위치한 오름으로, 예로부터 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고 하여 ‘백약이오름’이라 불리운다. 둥굴넙적한 분화구(굼부리)형태를 띠고 있으며, 안에는 층층이꽃, 향유, 쑥, 방아풀, 꿀풀, 쇠무릎 등 약초가 자생하고 있다.

5. 제주조천스위스마을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제주 조천에 있는 스위스마을은 ‘동행’이라는 주제로 일군, 자연 그대로를 나타내는 색이 있는 공간이자, 풍경이 있는 건축단지이다. 스위스마을은 아무에게나 집을 분양하지 않는데 이는 동행하며 살아갈 이웃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이라고 한다. 함께하는 가치를 중요시하며, 마을을 같이 만들어 나갈 구성원을 이웃으로 맞이한다.

6.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곶자왈’은 숲이라는 뜻의 ‘곶’과 돌밭이라는 뜻의 ‘자왈’이 합쳐진 제주말로, 화산이 분출할 때 용암이 덩어리로 쪼개져 요철 지형이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독특한 숲을 일컫는다.

7. 사려니숲길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8. 절물자연휴양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이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9. 세화해변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제주올레 20코스를 걷다 보면 세화민속오일장과 해녀박물관 사이에 작은 해변 하나를 만날 수 있다.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이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도 아니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눈이 시리게 맑고 파란 바다를 선물해준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하얀 모래와 검은 현무암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10. 용두암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용담 2동, 공항 북동쪽 해안에 있는 용두암은 제주관광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다. 공항과 가장 가까운 관광지로 해외여행자나 단체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다. 용이 포요하며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형상을 따 용두암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전설에 의하면 인근 계곡 용연에서 살던 용이 승천하려다가 돌로 굳어졌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곳 2박3일 제주 동부 여행코스

오랜만에 여행 사진 정리를 하다 보니 몇 해 전 가족여행으로 다녀왔던 제주도 여행 사진을 보며 잠시 추억에 잠겼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여러 곳을 돌아보며 평생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으로 가득했던 그때가 너무나 그리워요.

이번 봄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곳으로 찾고 싶은 제주 동부 여행코스를 2박3일 일정으로 다시 한번 돌아보고 싶어요!

직접 다녀온 제주도 동쪽 코스 ::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BEST 9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사계절 내내 항상 사랑받는 여행지, 제주도! 그런데 ‘제주도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을까?’ ‘동부, 서부, 북부? 어디로 가야하지?’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그 중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제주 동부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직접 다녀온 제주도 동쪽 코스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BEST 9

오늘은 찜카 21% 쿠폰을 구매해, 저렴하게 다녀온 직접 다녀온 제주도 동쪽 코스를 소개해 드려요.

1.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3대 해변 중 하나라는 함덕해수욕장! 고운 백사장 위 곧게 뻗어 있는 야자수, 그리고 푸른빛의 바다로 이국적인 정취를 만들어내며 제주도의 몰디브라고도 불린다해요!

해변을 천천히 걷다보면 서우봉이라는 오름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서우봉에 오르면 저 멀리 한라산이 바라보이는 멋진 전경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만큼 제주도 가볼만한곳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필수 코스라는 사실!

2. 김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에서 차로 조금 이동하면 작지만 아름다운 김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어요.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와 해변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그덕에 해외 여행지 부럽지 않은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다른 곳보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들어 제주도 사람들에게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해주세요!’ 라고 묻는다면 이 곳을 추천해줄만큼 제주도민들에게 사랑받는 바다라고해요.

3. 월정리해수욕장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 라는 뜻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에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 그 위로 밝은 달빛이 비춰지는 그림같은 곳!

월정리해수욕장에서는 바다 바로 앞에 놓인 귀여운 의자에 앉아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월정리 해수욕장은 예쁜 풍경은 물론,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아 감성 넘치는 제주도 여행을 즐기기에 정말 좋답니다.

4. 평대해변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동쪽으로 조금 더 이동하면, 제주의 작은 시골마을에 온 듯한 한적한 느낌을 주는 평대해변을 마주할 수 있어요. 평대해변은 작지만 그만큼 소소한 아름다움이 넘치는 곳이랍니다.

소담한 마을 구석구석을 거닐며 제주스러운 매력을 만나보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평대리는 당근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그래서 평대해수욕장 주변에는 당근을 이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가 많답니다. 맛있는 케이크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평대해변에서의 시간도 만족하실거예요!

5. 세화해변

제주 동부의 에메랄드빛 맑은 바다가 펼쳐진 자그마한 해수욕장, 세화해변! 푸른 하늘 아래 새하얀 등대, 맑디 맑은 바다가 어우러져 한 편의 그림같은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물이 빠지기 시작하면 비로소 백사장과 바닷물에 잠겨있던 검은 현무암이 드러나는 독특하고도 신비한 느낌의 바다랍니다.

세화해변 바로 옆에는 5일장으로 유명한 벨롱장이 있어 제주만의 정겨운 분위기 가득~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제주도 여행도 즐길 수 있어요.

6.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 곳하면 바로 떠오르고 제주도의 대표명소라 할 수 있는 바로 그 곳, 성산일출봉! 세계자연유산으로도 뽑힌 성산일출봉은 거대한 성과 같다하여 ‘성산’, 해가 뜨는 모습이 장관이라하여 ‘일출봉’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답니다.

오르막길의 연속! 땀을 흘리며 굽이굽이 올라가야하지만 도착하는 펼쳐지는 탁 트인 전망은 정말 환상적이랍니다. 올라가는 길부터 정상에 도착하는 모든 순간이 제주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 절대 질리지 않는 제주도 여행의 코스 중 하나라는 사실! 방문 전 입장료와 입장시간을 꼭 체크해주세요!

운영시간 매일 07:00~19:00 (매표 마감 17:50) 3~9월 /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성인(개인) – 5,000원 / 성인(단체) – 4,000원 청소년, 군인(개인) – 2,500원 / 청소년, 군인(단체) – 2,000원 어린이(개인) – 2,500원 / 어린이(단체) – 2,000원 제주도민 – 무료 (신분증 필수)

7. 용눈이오름

제주도 여행하면 또 오름을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코스는 바로 제주 용눈이 오름!

용이 누운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용눈이 오름이라는 이름이 붙은 용눈이 오름은 경사가 완만해 오름을 처음 오르는 초보자도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답니다.

10분 정도면 정상 분화구 주위를 거닐며 둘러볼 수 있는 자그마한 언덕으로, 제주 동부 여행 시 잠시 방문하는 코스로도 추천드려요!

8. 비자림

요즘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중 가장 핫하다는 코스 중 하나인 비자림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 비자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으며, 거대한 면적 위 500년에서 800년의 세월을 간직한 비자나무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충분히 즐겼으니 이제는 상쾌한 산림욕을 즐길 차례!

비자림에서는 요정이 나올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기분좋은 초록내음 가득 머금은 제주도 비자림의 숲길을 거닐며 힐링 제주 여행을 즐겨볼까요?

9. 사려니숲길

비자림만큼이나 아름다운 풍경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는 사려니숲! 사려니숲길은 울창한 삼나무가 빼곡하게 펼쳐져 있으며, 코스가 길어 어디로 가야할 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비자림로 방향의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그래서 원하는 만큼 코스를 선택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붉은 오름 입구 주변에 내리는 것이 포인트!

하.지.만! MOVV를 타고 간다면 이런 걱정이 없어 정말 좋다는 점! 무브 기사님께서 정확히 붉은 오름 입구 주변으로 데려다 주신답니다.

붉은 오름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도는 순간 펼쳐지는 자연의 웅장함과 신비로움! 비자림과는 또 다른 매력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사려니숲은 떠오르는 제주도 여행의 핫플레이스랍니다. 웨딩사진, 스냅사진 촬영도 많이 진행되는 포토스팟이니 인생샷도 꼭 남겨보시기 바라요!

제주여행도 KKday와 함께하세요!

🏝스누피가든 입장권

🏝가파도 왕복 여객선 이용권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서귀포 잠수함 탑승권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

제주도 동부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베스트5

반응형

제주 동부는 구좌읍, 성산읍을 포함하는 제주도 동쪽 부근의 지역 일대를 말합니다. 제주도 동부의 특징으로는 도시 느낌의 제주시와는 다르게 바다에 가까운 시골마을의 정경과 트렌디한 젊은 감성이 잘 어우러져 나이가 많든 적든 상관없이 힐링하고 올 수 있는 지역입니다. 바다나 산을 좋아하신다면 제주도 동부를 중심으로 여러 카페나 맛집을 투어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맛있는 밥을 먹고 나서 즐길 수 있는 좋은 산책로나 해변도 많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동부를 거점으로 놀러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자림

비자림 산책로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지정 보호하고 있는 비자림은 448,165㎡의 면적에 500∼800년생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밀집하여 자생되고 있습니다. 나무의 높이는 7∼14m, 직경은 50∼110㎝ 그리고 수관폭은 10∼15m에 이르는 거목들이 군집한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비자나무 숲입니다. 예부터 비자나무 열매인 비자는 구충제로 많이 쓰였고, 나무는 재질이 좋아 고급가구나 바둑판을 만드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비자림은 나도풍란, 풍란, 콩 짜개란, 흑난초, 비자란 등 희귀한 난과 식물의 자생지이기도 합니다. 녹음이 짙은 울창한 비자나무 숲 속의 삼림욕은 혈관을 유연하게 하고 정신적, 신체적 피로 해소와 인체의 리듬을 되찾는 자연 건강 휴양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자태가 아름다운 기생화산인 월랑봉, 아부오름, 용눈이오름 등이 있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벼운 등산이나 운동을 하는데 안성맞춤인 코스이며 특히 영화 촬영지로서 매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용시간

평일 09:00 – 15:00 (코로나로 인한 일일 1,800명 입장 제한)

입장료

일반 3,000원 일반 단체 2,500원 어린이 1,500원 청소년 1,500원 청소년 단체 1,000원

주차 가능

화장실 이용 가능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2. 김녕 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이 한문 평(平) 자를 이룬 모양을 하고 있어 ‘김녕’이라고 불리는, 김녕마을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거대한 너럭바위 용암 위에 모래가 쌓여 만들어졌으며, 성세기는 외세의 침략을 막기 위한 작은 성이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하얀 모래에 부서지는 파도들이 시원한 소리를 내고, 이국적인 코발트빛 바다 풍경이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해변가를 걷다 보면 제주의 바람으로 돌아가는 김녕풍력발전기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갓돔과 노래미 돔이 잘 잡히는 갯바위 낚시터가 낚시꾼들에게 인기 명소이며, 용천동굴, 당처물 동굴, 만장굴 등 다양한 굴이 근처에 위치해 있어 여름에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김녕해수욕장은 특이한 지형으로 인해 지질트레일도 조성이 되어 있는데, 지질트레일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을 활용해 각 지역의 지질자원과 마을의 역사 및 문화와 어울려진 도보길입니다.

이용 시간

따로 없음

입장료

따로 없음

주차 가능

공중 화장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237

3. 종달리 마을 / 종달 마을

종달리 마을 전경

제주목의 동쪽 끝 마을인 종달리는 4.2km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을 비롯하여 수국 길로 유명한 종달리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또한 올레길의 시작인 1코스와 올레길의 끝인 21코스가 있는 마을입니다. 또한 북쪽에는 넓은 모래 해안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올레길을 걸으며 해안변을 보기 위해 종달리를 찾고 있습니다. 오밀조밀 밭과 어우러진 마을, 바다와 저 멀리 성산일출봉과 우도까지 담아내는 장관이 예술인 곳입니다. 노을에 물들어갈 때마다 일출을 머금을 때 더 고운 빛깔을 낸다고 합니다. 소박한 돌담과 아기자기한 마을이 대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종달리 마을에서 산책해보는 건 어떠세요?

이용시간

따로 없음

이용 요금

따로 없음

주차장

따로 없기에 마을 입구나 다른 곳에 피해 가지 않도록 센스 있게 주차해야 함

화장실

따로 없으나 카페가 곳곳에 많아 괜찮음

쾌변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좋음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 두모악 갤러리 /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두모악 갤러리 내부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의 김영갑은 1957년 충남 부여에서 태어났지만 20여 년 동안 고향을 밟지 못했을 정도로 제주의 매력에 흠뻑 빠져 남은 일생동안 제주를 사랑했습니다. 밥 먹을 돈까지 아껴서 필름을 사 사진 작업에 모든 열정을 바쳤습니다. 이후 전시관을 마련하기 위해 폐허가 된 초등학교를 구하며 초석을 다질 즘 손이 떨리기 시작하고 허리에 통증이 왔으며 나중에는 카메라를 들지도 못하고 제대로 걷지 못하는 지경이 되어 병원에 갔더니 루게릭병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3년을 넘기기도 힘들 거라고 했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손수 몸을 움직여 전시관을 만들기에 열중하였고 2002년 여름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미술관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그는 2005년 5월 29일 그가 직접 만든 두모악에서 잠들었으며 그의 뼈는 두모악 마당에 뿌려져 있습니다. 유품전시실에는 김영갑 선생의 유품들이 전시되어있는데, 평소 그가 보던 책, 카메라 등이 전시되어 있고 영상실에서는 왕성한 활동을 하던 젊은 시절의 그와 루게릭병으로 투병하던 사진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정원은 미술관을 찾는 분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주를 사랑하고, 깊이 알고 싶다면, 모든 열정과 영혼을 담아 제주를 담고자 했던 김영갑의 생애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입니다.

두모악에는 제주를 매우 사랑하며 두모악에 잠든 김영갑 선생의 20여 년간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부 전시관은 두모악관, 하날 오름관이 있는데 지금은 사라진 제주의 옛 모습과 쉽게 드러나지 않는 속살을 볼 수 있습니다. 용눈이 오름, 눈·비·안개 그리고 바람 환상곡, 구름이 내게 가져다준 행복, 지평선 너머의 꿈, 바람, 숲 속의 사랑, 오름, 마라도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여행을 마치기 전에 이곳에 들러서 이번 나의 제주도 여행을 어땠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시간

매일 09:30 – 18:00

봄(3월~6월), 30분 전 입장 마감

입장료

어른 4,500원 청소년, 군인, 국가유공자, 제주도민 3,000원 어린이/경로(65세) 1,500원 3세 이하, 장애인(1~3급) 무료

주차 가능

화장실 이용 가능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

5. 광치기 해변

광치기 해변 사진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 해변은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펄펄 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특히 썰물 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비경들이 속속들이 드러나 숨은 비경을 선사합니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연출하는 장관은 전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을 자아내어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사진 명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성산일출봉 옆으로 뜨는 일출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어 연말연시에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광치기 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의 풍화작용으로 오랜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입자로, 검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들과 조개잡이도 할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아주 좋습니다.

이용시간

따로 없음

이용요금

따로 없음

주차 가능

공중화장실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여기까지 해서 제주도를 동서남북으로 나눠서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주도에는 숨은 비경들이 많습니다. 성산일출봉 같은 명소도 많지만 중국인들이 바글바글해서 차라리 이렇게 숨어있는 좋은 여행지를 찾아가는 편이 여행하면서 힐링하기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제주 동부 해안 도로 따라 가볼만한 곳(용눈이오름 부터 광치기 해변까지)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써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사실상 해외여행을 나갈 수 없게 된 지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여러 관광지 중, 동부지역의 해안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숨겨진 장소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1. 용눈이오름

위에 올린 출발지는 세화해수욕장 이지만 여행 당일 첫 방문지였던 용눈이오름을 먼저 소개해 봅니다. 용눈이오름은 높이가 247미터, 둘레는 2685미터, 총면적이 40만 4364 제곱미터인 오름으로써 높이가 낮고 형세가 심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용눈이오름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체적인 오름의 모습이 용의 형상을 하고 있다는 설과 크게 패어 있는 산의 한가운데가 마치 용이 누워있던 자리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죠.

용눈이오름 입구의 주차장은 꽤 넓은 편입니다. 근처의 백약이 오름의 경우 주차공간이 협소한 반면 용눈이오름은 관광버스도 주차가 가능할 정도로 넓으며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 작은 슈퍼와 함께 관리 상태가 아주 좋지는 않지만 나름 깨끗한 공중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부터 용눈이오름의 등반로에 진입할 수가 있는데 등반로 이외에는 말이 사육되는 사유지로써 들어가면 안된다는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말들이 구역을 벗어나지 못하도록 등반로 입구와 중간에는 사람도 몸을 틀어야만 통과할 수 있는 중문을 만들어 놓고 있어요.

주변을 감상하며 정해진 등반로를 따라가다 보면 힘들이지 않고 용눈이오름의 능선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걸으면 아이들과 여자분들도 쉽게 오를 수 있을 정도로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죠.

오름의 능선에서는 방목된 말들을 바로 앞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구의 안내문에서 읽은것과 같이 가까이 가거나 먹이를 주거나, 만지면 안 되기 때문에 조용히 옆에서 사진으로만 남겨본 어미 말과 새끼 말들의 모습이 평화로워 보입니다.

용눈이오름의 분화구 능선에 오르면 많은 한라산을 비롯하여 많은 오름들을 볼 수 있는데 다랑쉬 오름과 아끈다랑쉬 오름도 만나볼 수 있죠. 사진 왼쪽에 높게 솟은 오름이 다랑쉬 오름이고 그 오른쪽에 아주 낮게 솟은 곳이 아끈다랑쉬 오름인데 제주도 방언인 아끈 은 작은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랑쉬 오름은 높이가 높고 경사도 심한 편이라 일단 등반을 하기 위해선 사전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에 비해 아끈다랑쉬 오름은 등반이 아주 쉬운 편이고 풍경도 멋져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용눈이오름에는 두개의 벤치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오름의 정상에 위치합니다. 일단 정상에 서면 동쪽으로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만나볼 수 있는데 성산 일출봉 너머의 동쪽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이 장관이라고 하네요. 저는 제주도의 일출을 본 장소가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의 정상뿐이다 보니 언젠가 다시 제주도를 방문하면 용눈이오름 정상에서 일출을 카메라에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주변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어 날씨가 좋으면 한라산은 물론이고 동검은이오름, 백약이오름, 손자봉과 높은 오름, 좌보미오름까지도 볼 수 있는 용눈이오름을 둘러보는 데에는 약 한 시간 전후의 시간이면 충분하며 정상에는 바람이 세기 때문에 더운 여름이 아니라면 아이들의 경우 가벼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 세화해변

세화 해변은 제주 동부 해안도로 드라이브의 출발지였습니다. 용눈이오름에서 차로 약 20여분 거리로 제주해녀박물관이 있는 하도리에 위치한 작은 해변이죠. 차를 세웠던 제주 해녀박물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된 상태라 아쉽게도 방문해 보지 못했지만 마을과 해변의 경치가 아름다워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던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으로 나오면 바위를 쌓아서 만든 인공구조물이 보이는데 용천수를 담는 곳으로 ‘도구리 통’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물이 귀했던 제주도의 특성상 용천수의 양에 따라 마을의 크기가 결정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길가에 가까운 여자 물통과 바다와 가까운 남자 물통으로 두 개를 지어 생활용수로 사용했다고 하네요.

도구리 통을 지나 해변 쪽으로 난 계단을 내려가면 파도가 밀려오는 세화 바다를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본 세화 바다는 에메랄드빛을 띤 바다가 파란 하늘과 함께 멀리 보이는 등대와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제주도의 바다가 맑고 깨끗하다는 것을 모르지 않았지만 알려주지 않고 사진만 본다면 외국의 어느 한 바다라고 해도 믿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그 바다를 풍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었던 포토프레임. 아쉽게도 일행이 없다 보니 등대를 프레임 안에 위치시켜 사진을 담는 것으로 만족을 해 봅니다.

더불어 세화 해변에는 한라산이라는 이름의 카페가 있는데 내부에 비치된 오래된 브라운관 티브이를 이용하여 세화 바다를 배경으로 이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서 이번엔 들어가 보지 못했던 것이 아쉽네요.

세화 해변의 마지막 사진은 카페 한라산 앞의 도로의 모습인데 사진에 보이는 방향으로 움직이며 이쁘거나 관심이 가는 장소를 만나면 무작정 차를 세우는 제주 동부 해안의 드라이브가 시작된 곳 이기도 합니다.

3. 별방진

세화 해변을 뒤로하고 해안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오던 중 우측으로 성곽 모양의 돌담이 길게 늘어선 것이 눈에 들어와 급하게 차를 세웠습니다. 돌담의 모습이 예사롭지 않아 주위를 둘러보니 이곳이 ‘별방진’이라는 이름의 조선시대의 ‘진(鎭)’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별방진은 1510년, 조선 중종 5년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성곽 안쪽에는 마을이 형성되어 있었고 들판에는 아직 지지 않은 유채꽃들이 봄의 마지막 자락에 다다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바람에 흩날리고 있었어요. 성곽 뒤편으로는 위로 오를 수 있는 돌계단이 있어 성곽 위로 올라가 볼 수도 있었습니다.

성곽 위에 오르면 마을 가운데 커다란 연못과 함께 바다 쪽으로는 방파제 위에 서 있는 작은 등대가 서 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건너편 성곽이 쭉 이어진 모습에서 별방진의 성곽이 꽤 크고 길게 뻗어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어요.

이 연못의 이름은 연지라고 하는데 현재는 담긴 물의 양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이곳 마을 사람들의 소중한 식수원이었겠죠?

파손되거나 흩어짐 없는 성곽의 모습에서 근래에 복원을 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던 별방진. 비록 조선시대에 지어진 모습 그대로는 아닐지라도 기존에 알지 못했던 제주도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4. 하도리 철새도래지

차를 다시 남쪽으로 향하며 가던 중 바다 쪽에 세워진 정자가 눈에 들어오던 다리를 만나게 됩니다. 좌측으로는 모래사장의 해변이, 우측으로는 그 바다로 흐르는 강처럼 보이는 이곳을 보기 위해 차를 돌려 정자의 건너편에 도착해 보니 ‘하도리 철새도래지’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강처럼 보이던 곳은 용목개와당 이라는 이름의 담수호인데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장소로써 풍부한 먹이로 인해 철새들이 많이 찾는 서식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을 찾는 철새 중에서는 도요새, 고니, 저어새 등 희귀 조류들도 있다고 하네요.

호수를 바라보며 쉴 수 있도록 조성된 이곳에서는 습지에 서식하는 식물들을 비롯하여 물질을 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이름 모를 새들을 벤치에 앉아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인근 주민들에게는 휴식처가, 철새들에게는 먹이가 풍부한 서식처가 되어주고 있는 셈이죠.

철새 도래지 건너편으로는 작은 정자가 세워져 있고 그 너머로 모래사장이 길게 뻗은 해변이 있는데 이곳이 하도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해수욕장이 개장하기에는 이른 4월이다 보니 이용객들을 볼 수는 없었지만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위 해변이 아닌 모래 해변의 하도 해수욕장은 여름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 같았어요.

광치기 해변이라는 목적지만 정해놓고 무작정 길을 따라 내려가던 여행이다 보니 처음엔 아무것도 보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지만 별방진과 철새도래지를 거치면서 어디로든 움직이다 보면 이전에 모르던 것들도 하나 둘 보이게 된다는 사실이 새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5. 엉불턱 우도 전망대

하도 철새도래지를 출발하여 다시 남쪽으로 이동 중, 길 건너편에 낮게 솟은 나무 데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무언가 있는 곳일 것 같아 약 1.6킬로미터를 더 가서 차를 돌려 도착한 이곳은 바로 ‘엉불턱 우도 전망대’ 였어요. 작은 전망대임에도 주차장이 제법 크고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던 것이 인상 깊기도 했습니다.

전망대로 오르는 길은 나무 데크로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고 이곳에서 우도 쪽을 바라보니 바다와 해변의 경계 부분에 커다란 바위가 솟아 올라 있는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진 우측의 바위의 이름이 ‘엉불턱’이었는데 해녀들이 바다로 들어갈 준비를 하던 장소를 ‘불턱’이라고 부르며 이곳 불턱의 이름이 ‘엉’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길을 따라 종달리 전망대라는 이름도 함께 가지고 있는 전망대 위에 올라서면 엉불턱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에는 입수를 준비하는 해녀들의 공간이었을 엉불턱은 강태공들의 낚시 장소가 되었고 현재의 해녀들은 배에서 바다를 오가던 모습을 볼 수도 있었어요.

배에 올라타던 해녀분들의 모습 너머로 우도 항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우도를 들어가 본 적이 없네요. 언젠간 방문할 수 있겠죠?

이 날 새벽에 올라 일출을 보았던 성산일출봉도 많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목적지가 광치기 해변이었으니 무작정 출발했던 이 날의 여행도 서서히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6. 광치기 해변

제주 올레길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의 시작인 광치기 해변. 이동한 경로상에 성산일출봉이 있었지만 새벽에 등반을 했던 이유로 그냥 지나치고 목적지인 광치기 해변에 도착합니다.

작년과 올해, 이번 방문까지 총 3번을 방문한 광치기 해변은 해변의 모습이 신기하면서도 아름다워서 한국의 우유니라고도 불린다고 하죠. 개인적으로는 일출이 만들어 주는 아침해의 오메가를 처음 카메라에 담은 장소이기도 해서 더욱 애착이 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마침 간조시간대에 도착을 해서 물이 빠진 광치기 해변의 장관을 다시 한번 눈과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어요. 올 때마다 항상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광치기 해변을 맑은 날 오후에 방문한 것이 처음이다 보니 이전의 방문 때와 또 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광치기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해변의 끝에서 시작되는 바닷속 풍경이 훤히 들여다 보이던 것은 바다가 깨끗하지 않으면 절대 볼 수 없는 장관이기도 했습니다. 바다속이 너무 맑게 들여다 보여서 오히려 무섭기도 했던 광치기의 바다속 모습. 제주도가 아니면 이런 장관을 또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갈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선물해 주는 광치기 해변을 하나라도 더 간직하기 위해 연신 셔터를 누르는 것으로 마무리된 제주도 동부 해안 코스 여행. 해안을 따라오며 미쳐 보지 못하고 지나쳤던 곳도 있었겠지만 새로이 알게 된 장소들로 인해 무계획으로 떠나는 여행이었어도 꽤 성공적이었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아직 알지 못하는 제주의 깊은 장소들을 가보고 싶다는 막연한 욕심도 함께 들었던 이번 여행. 언젠가 제주도를 다시 방문할 때가 기대됩니다.

그럼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주도 동부여행 추천코스 및 가볼만한곳|제주도 3박 4일 DAY 2

반응형

제주도 동부 여행

제주도 3박 4일 여행|DAY 2

일 생각으로 온전히 즐기지 못한 하루가 저물고 드디어 두 번째 날이 밝았다.

‘오늘은 여행에 집중하자’ 다짐하고 숙소 근처에 있는 마트에서 간단한 아침을 구입했다. 바로 외국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난다는 ‘중문색달해변’으로 향했다.

DAY 2

중문색달해변 – 산굼부리- 상춘재 – 비자림 – 용눈이오름 – 휴안스테이호텔

01 중문색달해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중문색달해변은 우리나라에서 서핑으로 가장 유명한 해변이라고 한다. 내가 갔을 때는 서핑시즌이 아니어서 그런지 사람이 몇 없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해변 주변을 잠시 걸었다. 기대가 너무 컸는지 생각보다 예쁘지는 않았지만 여유로운 분위기는 괜찮았다. 기회가 되면 서핑을 배워서 여름에 가보고 싶다.

주소 제주특별자치 서귀포시 색달동

02 산굼부리

제주도 동부 여행지로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비자림, 만장굴 등이 있다. 한 번씩 가본 곳들이기 때문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산굼부리로 향했다. 산굼부리는 천념기념물 263호로 지정된 제주도 기생화산의 분화구이다.

가을의 산굼부리는 커다랗게 손을 흔드는 억새로 가득하다. 적당히 가파른 언덕을 오르면 억새 물결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도에 가기 전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에 다녀왔었는데, 개인적으로 산굼부리 억새가 더 멋졌다.

운영시간 매일 9:00~17:00

입장료 성인 6,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만4세이상) 3,000원 / 경로·국가유공자·장애인 4,000원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03 상춘재

나는 성게로 만든 음식에 대한 로망이 있다.

먹음직스러운 성게 비빔밥 사진으로 알게 된 상춘재는 청와대 출신 요리사가 오픈한 한식집이다. 제철 해산물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5월~9월에만 판매하는 성게 비빔밥은 먹어볼 수 없었다. 대신 꼬막 비빔밥과 뭉게(돌문어) 비빔밥을 주문했다. 음식들이 대체로 삼삼하고 반찬들도 맛있었다. 이곳의 반찬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다.

운영시간 10:00~16:00 / 월요일 휴무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26

04 비자림

나는 바다보다 나무와 식물로 가득한 숲을 좋아한다.

비자림은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500~800년생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밀집해 있는 곳이다. 키가 큰 나무들이 울창한 비자나무 숲으로 들어가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다. 생각보다 코스가 짧아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다.

운영시간 매일 9:00 ~ 17:00

입장료 성인 3,000원 / 청소년 1,500원 / 단체(일반) 2,500원 / 단체(청소년) 1,000원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05 용눈이오름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코스는 바로 용눈이오름이다.

그러고 보니 여태껏 제주도 여행을 다니면서 오름은 처음인 것 같다. 수다를 떨며 천천히 오르다 보니 어느새 정상에 도착! 성산일출봉과 우도, 오름, 바다 등 제주도가 한눈에 보였다. 해질녘 노을 아래서 필름 카메라로 인생 사진을 찍었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28

06 휴안스테이호텔

다음날 우도로 이동해야 해서 제주 성산항이 가까운 휴안스테이호텔에서 1박을 했다.

주변에 편의점이 많아서 편의점 음식으로 저렴하고 풍족한 저녁식사를 했다. 밤에는 어두워서 전망이 좋은 줄 몰랐는데 아침에 일어났을 때 창밖으로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였다. 우도에 가기 전에 간단히 묵기 좋은 숙소인 것 같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37번길 9

👉 제주도 3박 4일 여행 시리즈

제주도 3박 4일 힐링 여행

브이로그 1편 보러 가기

반응형

제주동부 (남원, 표선, 성산)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제주동부 (남원, 표선, 성산)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정보 공유하고자 해요~

많은 사람들이 제주여행 오면 가는 곳으로 정해봤습니다.

(추후 제주의 숨겨진 명소 정보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제주여행 오시는 분들 여행 루트 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제주 동부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일출 보러 많이 가기도 하지만 그냥 가도 멋진 곳입니다.

제주도 중앙에 한라산이 자리잡고 있다면 동쪽은 성산일출봉이 떡하니 자리잡았는데요.

화산 분화구가 바다에서 나온 곳이라 그 모습은 우리나라 유일무이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대기에 올라 바라보는 바다풍경은 물론 작게 보이는 마을과 우도도 절경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힘들라고 하면 어느새 정상에 다다르더라구요.

제주도민은 입장료 무료, 일반 성인은 입장료 2000원입니다.

2. 표선해비치해변

제주 동쪽의 대표적 해수욕장은 표선해수욕장입니다.

드넓은 가느다란 모래사장과 수심얕은 바닷가가 특징인데요.

수심이 얕아서 여름철 아이들 데리고 가기에 너무나도 좋은 곳입니다.

날씨 좋을 때는 바다색도 예뻐서요.

맑은 날 가면 구름이 바다 위에 동동 떠다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흐린 날에 가면 표선해수욕장을 제대로 즐기기엔 무리가 있을거 같네요.

최근 표선해수욕장 주변 공사도 깔끔하게 해놔서 마음이 편안해요~

좀 어수선하거나 하면 마음이 편치 않잖아요ㅎㅎ

3. 큰엉해안경승지

여기는 올레길 5코스 중간에 있는 곳으로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코스로 걷기 좋게 돌마감을 잘 해놨습니다.

질척거리지 않아 비오는 날 가도 좋은 곳이네요.

여기가 최근 유명해진건 한반도 사진이 올레길에서 보여서인데요.

그것 말고도 바다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바다쪽의 돌들 모양이 신비롭습니다.

올레길 걷다가 시간이 조금 남는다면 바다쪽으로 내려가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여기서 해수욕을 하거나 할 수는 없는데요.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신기한 돌들과 바위들이 가득합니다.

4. 물영아리오름

제주동쪽에서 오름을 추천한다면 물영아리오름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름들도 많지만 여기가 특별한건 꼭대기에 습지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

제주도에 오름이 365개 정도 있다고 하는데요.

꼭대기에 습지가 있는 곳은 몇개 없습니다.

물영아리오름의 영아리 뜻이 신령스런 산이란 뜻인데요.

꼭대기에 올라가면 넓은 습지대에 산신령이 살거 같은 그런 곳입니다.

계단이 가파르긴 하지만 몇번 쉬면서 올라가면 되구요.

내래올 때는 완만한 둘레길로 내려오면 좋습니다.

물영아리오름의 트레이드마크는 또 있는데요.

바로 오름 오르기전 넓은 들판에 소들이 풀 뜯어 먹는걸 보실 수 있다는겁니다.

5. 혼인지

혼인지는 제주의 역사의 시작과 함께 하는 유서깊은 곳입니다.

제주도의 탄생 설화에 등장하는 곳인데요.

설화에 나온대로 현재도 여기서 전통혼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올레길 걷다가 들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이 좋다면 여기서 결혼하는 제주도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는 이런데 여기가 또 수국꽃이 유명합니다.

수국꽃이 피는 오뉴월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기를 또 추천드리는 이유가 제2공항 건설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2공항이 만약 건설된다면 지금의 한적하고 여유로운 혼인지가 아닐 수 있기 때문.

2공항 건설이 실제로 될지 모르겠지만, 여러모로 그 전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유용한 정보입니다.

1. 제주도 맛집 지역별 정리

2. 제주도 예쁜 포토존 명소 5곳

3. 겨울이 가기 전에 가볼만한 제주도 여행지 5곳

4. 너무 유명해져서 제주도민도 잘 못가는 맛집 4곳

5. 요즘 제주도에서 핫한 신상 카페 5곳

6.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 흑돼지 맛집 4곳

7. 제주 유채꽃 명소 5곳

8. 제주시 시내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곳

9. 제주시 서부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10. 제주 서부 (대정, 안덕)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11. 제주도민 무료 및 할인받을 수 있는 제주관광지와 골프장 총정리

12. 제주 서귀포시 가보만한 여행지 베스트 5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제주 동부 갈만한 곳

다음은 Bing에서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 제주
  • 제주도
  • 제주여행
  • 제주동쪽
  • 제주동부
  • 제주맛집
  • 제주카페
  • 제주가볼만한곳
  • 제주도민추천
  • 제주맛집추천
  • 제주동쪽맛집
  • 구좌맛집
  • 함덕해수욕장
  • 김녕해수욕장
  • 아일랜드트레블러
  • 성산맛집
  • 송당리카페
  • 제주핫플
  • 済州道
  • 韓国旅行
  • jejudo
  • jejuisland
  • korea travel
  • korea vlog
  • 지자체
  • 지자체홍보
  • 지역홍보
  • 지역관광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YouTube에서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 동부 추천스팟 70곳 총정리 🌴 관광지 맛집 카페 숙소 책방 소품샵 – 조천 구좌 성산 표선 가볼만한 곳 | 제주 동부 갈만한 곳,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