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키안KIA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935회 및 좋아요 28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자산관리 #돈관리 #경제적자유 #파이어족
[ 공지 ]안녕하세요. 이벤트로 제공드렸던 자산관리 시트는 21.7.31까지 신청하신 분에게만 제공하고 종료하였습니다.
대신 보완된 자산관리시트를 포함한 자산관리에 관한 전자책을 크몽에서 현재 판매중입니다 ^^ 참고해주세요!
https://kmong.com/gig/334450
서른살 1억원에서 시작해 5년만에 자산을
약 20배 성장 시킬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자산관리가 아닐까 합니다
[ 함께 성장하고 공부할 분들을 초대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88101092
* 네이버 카페 [나는 파이어족이다] : https://url.kr/byVdRp
* 텔레그램 : https://t.me/firesoon
[ 영상에 나왔던 자료들 ]
1. 개인연금 : https://youtu.be/x7v8OOZqOGQ
2. 아이 주식계좌 : https://youtu.be/yLA8BEWwmR0
3. 한국 저평가 투자전략 : https://youtu.be/0gAt2xpI9Z4
4. 4차 산업혁명 투자 :
1) 1부 : https://youtu.be/-6Hd8Tc_eVM
2) 2부 : https://youtu.be/-6Hd8Tc_eVM

[ BGM ]
Way Home by Tokyo Music Walker https://soundcloud.com/user-356546060​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Free Download / Stream: https://bit.ly/tokyo-music-walker-way…​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https://youtu.be/pJThZlOuDtI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내가 쓰려고 내가 만든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파일 (엑셀 무료 공유)

제 상황에서 주식 포트폴리오를 통한 자산 관리를 탁월하게 돕고 있는 것이 본 엑셀 파일입니다. ​. 파일 상 각 Sheet별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14/2022

View: 8189

자산관리 포트폴리오_Asset Managemant Portfolio – 엑셀서식

자산관리 포트폴리오_Asset Managemant Portfolio. 상품번호: YF-FOR-372866; 분량: 1 sheet; 조회: 17,284 건; 파일 포맷: Microsoft Excel (xlsx)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excel.yesform.com

Date Published: 5/22/2021

View: 452

주식 포트폴리오 만들기 & 액셀 공유파일 – 주식같이투자

이렇게 보기 편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놓으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객관화 할 수 있다. 정확하게 나의 자산배분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저 …

+ 여기를 클릭

Source: stocktogether.tistory.com

Date Published: 2/20/2022

View: 6652

자산배분 엑셀로 쉽게 – 우상향 라이프

자산배분 엑셀로 쉽게 … by SunFree 2020. 12. 31. …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 주가 하락이 덜 아프기 때문이다. 자산 … 주가 변동에 따른 리밸런싱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unfree.tistory.com

Date Published: 5/15/2022

View: 3096

국내주식투자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엑셀 양식

미국 직투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국내 버전도 만들어 봤다. 자산배분 투자자를 위하여 자산군(현금, 채권, 실물) 간 비중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었다 …

+ 여기를 클릭

Source: lazy-investor.tistory.com

Date Published: 6/21/2022

View: 8209

주식투자 관리, 자산관리 엑셀 업데이트 신년맞이

사실 요즘엔 더 리치앱과 증권사 앱으로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해서 굳이 이렇게 엑셀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내가 보고 싶은 것을 …

+ 더 읽기

Source: gurumin13.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7201

ZERA – KG제로인

채권·자산관리전문 금융정보시스템 이용문의 : 02-3772-9466 … 팩터 기반 포트폴리오 성과요인분해 이용문의 : 02-769-9196 / [email protected] 소개.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zera.zeroin.co.kr

Date Published: 8/30/2021

View: 9696

개인자산관리 사이트 개발/수정

마이페이지. 내정보 · 주식. 배당금내역; 외화내역; 실현손익내역; 포트폴리오내역; 투자현황; 월간이력 · 가계부. 수입/지출내역; 자산월간내역; 월간결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ilverbullet.tistory.com

Date Published: 9/14/2021

View: 576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 Author: 키안KIAN
  • Views: 조회수 11,935회
  • Likes: 좋아요 288개
  • Date Published: 2021. 3.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oVO-uILBJU

내가 쓰려고 내가 만든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파일 (엑셀 무료 공유) – 2탄

3가지 질문에 모두 ‘O’표 자신 있으신가요?

직장인 대부분이 위 그림처럼 시작점(0원)과 목표 달성 지점(경제적 자유) 사이의 어딘가에 있고, 돈도 벌고 있고(G), 투자도 하고(R) 계실텐데요.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답하실 수 있다면, 엑셀 파일을 가져가실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Q1. 현재 내가 가진 순자산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O/X)

Q2. 현재 나의 월 소득증가율(G)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O/X)

Q3. 현재 나의 월 투자수익률(R)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O/X)

X표가 1개라도 나온다면…

첨부한 엑셀 파일 로 주식 포트폴리오 , 나만의 손익계산서, 나만의 재무상태표 쉽게 관리 하세요!

Wealth = G x R 철학에 기반하여 만든 것이 무료로 공유드리는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엑셀 파일 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현재 소득은 1개 직장에서 나오는 근로 소득, 투자는 주식 투자만 하고 있는데요. 제 상황에서 주식 포트폴리오를 통한 자산 관리를 탁월하게 돕고 있는 것이 본 엑셀 파일 입니다.

파일 상 각 Sheet별 목적 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표(경제적 자유) 관리 → ‘얼마가 필요할까’ Sheet

·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 ‘2021년 Portfolio’ Sheet

· G(소득증가율) 관리 → ‘손익계산서’ Sheet

· R(투자수익율) 관리 → ‘재무상태표’ Sheet

· 순자산 관리 → ‘누적 자산’ Sheet

· 주식 종목별 보유 비중 도식화 → ‘Treemap’ Sheet

· 매월 추가 투자금 Seed 관리 → ‘월급 관리’ Sheet

· 앞으로 5년간 투자 시나리오 결과 → ‘연도별 예상 자본’ Sheet

· 투기 아닌 투자를 하기 위한 셀프 다독임 → ‘(참고)잃지 않는 투자의 중요성’ Sheet

2탄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1탄과 다른 점은…

2탄이 1탄과 다른 부분은 ‘2021년 Portfolio’ Sheet 입니다. 주식 초보, 엑셀 초보가 더욱 다루기 쉽도록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일반매매 주식계좌 3개, 개인연금 계좌 1개, 퇴직연금계좌 1개, 은행 예금계좌 2개, 적금계좌 2개 기준으로 Sheet를 만들었습니다.

‘분홍색’ 셀을 채우시면, 나머지 Sheet들은 자동 완성되도록 함수 걸어놓았습니다. 편리하게 쓰세요!

다운로드 경로

사실 혼자 쓰려고 만든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파일 ↓

자산관리 포트폴리오_Asset Managemant Portfolio

자산관리 포트폴리오(Asset Managemant Portfolio)

재무목표 입력 재무목표를 항목에 따라 입력합니다. 재무상태 입력 자산과 부채를 입력하면 자산/부채 차트와 자산 항목별 점유율 차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월현금흐름 입력 월 현금흐름표를 입력하면 지출항목별 비율 차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재무설계금액 입력 월불입액과 년도 흐름에 따른 금액을 입력하면 총 합계그래프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엑셀 매크로 보안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설정

[엑셀 매크로 보안수준 자동설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더블 클릭을 하시면 프로그램이 회원님의 컴퓨터에 설치된 엑셀 프로그램을

찾아 매크로 보안수준을 자동으로 알맞게 설정합니다.

설정 프로그램은 1회만 실행하시면 되며, 엑셀 프로그램의 매크로 보안수준만 설정하는 기능만 작동하므로 다른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작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주식 포트폴리오 만들기 & 액셀 공유파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바로 제 포트폴리오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액셀로 만든 포트폴리오입니다. 제가 만든 것은 아니고 다른 분이 공유해주시는 것을 받아서 사용 중입니다.

*만드신 분이 공유해도 좋다고 하셔서 밑에 파일 올려놓을 테니 필요한 분은 받아 가세요!

저는 1억 정도를 가지고 포트폴리오를 구성 중입니다. 보유 종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cktogether.tistory.com/17

이렇게 보기 편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놓으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객관화 할 수 있다

정확하게 나의 자산배분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저처럼 투자를 해 놓은 곳이 많아지면 대충 감으로는 알 수 있어도 정확하게 알기는 힘듭니다.

나의 현재 상황을 잘 알아야 앞으로의 상황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2. 비중 조절이 쉬워진다

저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많이 오른 미국 주식과 한국 주식 비중은 낮추고 신흥국 중심으로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 오른 상황에서 혹시 모를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달러 비중과 현금비중을 더 높이고자 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 바로바로 추가 매수와 매도를 통해 비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퍼센트가 바뀌는 방식입니다. 밑에 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3. 투자에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어쨌든 투자도 재미가 있다면 더 좋겠죠? 공부도 더 열심히 할 수 있고 수익도 좋아질 수 있을 겁니다.

이런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투자 자체에 대한 흥미도가 달라질 겁니다.

포트폴리오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액셀을 활용해서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고 경험한다면 나에게 잘 맞는 포트폴리오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투자자의 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는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 시드머니가 작은 상황에서는 공격적인 포트폴리오로 진행하며 내가 목표한 금액에 도달해 갈수록 안전자산의 비중을 높이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위의 포트폴리오는 제가 필요에 맞게 변형을 한 것이고요. 원래의 포트폴리오 액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현황을 볼 수 있는 시트입니다. 총 자산과 현금비중 그리고 섹터별로 어떤 비율을 나타내는 지를 보여줍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금액과 현재 비중, 목표비중, 수익률 등을 넣는 시트입니다.

원금 매도한 주식을 넣는 시트입니다.

매수/매도한 매매일지를 적는 시트입니다.

주식투자+포트폴리오+운용(Gold9) (1).xlsx 0.03MB

포트폴리오 엑셀 파일입니다.

그대로 쓰셔도 좋고 저처럼 수정을 해서 쓰셔도 됩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산배분 엑셀로 쉽게

반응형

#1

자산배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나서

주기적으로 자산비율을 맞추고자 표를 만들었다

내가 자산배분을 하는 이유는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애플이 떨어져도 테슬라가 오른다면

주가 하락이 덜 아프기 때문이다.

자산배분을 하기로 마음먹고 나니

주가 변동에 따른 리밸런싱이 문제였다.

때문에 아래의 표를 만들었다.

파일도 같이 첨부한다.

주가 등락이 있다보니 리밸런싱을 좀 해야하는 상황이다. (빨간색 점선 테두리)

반응형

SunFree 자산배분.xlsx 0.01MB

#2 표 사용법

① ‘ 구분 ‘에 투자할 자산의 종류를 적는다.

ex. ‘주식(성장/안정), 채권, 금, 현금’

② ‘ 종목 ‘에 사고싶은 회사를 적는다.

③ ‘ 기준비율 ‘에 회사마다 비중을 정한다.

④ ‘ 리밸런싱 ‘을 보고 주기적으로 재조정.

현재 내 계좌는 리밸런싱이 필요하다.

#3 나의 리밸런싱은 다음과 같다

① 고성장 주식의 비중 줄이기. 특히 구글.

② ETF 추매로 안정적 주식의 비중 높이기.

③ 채권 비중은 10% 유지만 하기.

현재 채권시장이 별로임.

④ 금 비중은 잘 맞춰져 있음.

⑤ 현금 비중을 30%까지 계좌에 넣어두기.

기회가 오면 언제든지 매수할 수 있도록.

⑥ 매수를 통한 리밸런싱 하기!

리밸런싱을 할 때 강조하고 싶다.

매도를 통해 리밸런싱을 하지 말자.

장기투자를 위해 매도는 하지 말아야 하며,

매도를 해야할 때는 아래의 세가지에 해당할 때 뿐이다.

1. 주식을 잘 못 산게 명백할 때

2. 회사가 더 이상 수익성이 없을 때

3. 더 나은 종목을 찾았을 때

처음 좋은 투자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첨부한 자산배분표를 활용하여

기준이 있는 투자를 시작하자!

반응형

국내주식투자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엑셀 양식

미국 직투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국내 버전도 만들어 봤다. 자산배분 투자자를 위하여 자산군(현금, 채권, 실물) 간 비중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는 GOOGLEFINANCE 함수를 이용해 현재가를 실시간(최대 20분 지연)으로 불러올 수 있으므로, 엑셀보다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 네이버 금융에서 종목명, 종목코드 확인

투자할 종목의 이름( C열 )과 코드( D열 )을 입력하면 현재가( E열 )와 등락률( F열 )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종목코드는 네이버 금융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과 코드( )을 입력하면 현재가( )와 등락률( )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종목코드는 네이버 금융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보유수량( G열 )과 예수금( H13 )을 입력하면 평가금액( H열 )과 현재비율( I열 )을 확인할 수 있다.

)과 예수금( )을 입력하면 평가금액( )과 현재비율( )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산군 간의 목표비중( J열 )과 자산군 내에서 종목 간의 목표비중( K열 )을 입력하면, 목표비율( L열 )과 매수량( M열 )을 확인할 수 있다.

)과 자산군 내에서 종목 간의 목표비중( )을 입력하면, 목표비율( )과 매수량( )을 확인할 수 있다. 매수량의 가이드에 따라 매매를 하게 되면 목표비율이 맞춰지는데, 덜 사고, 더 팔아서 목표비율을 초과하지 않도록 만들었다. 현금의 목표비율을 0%로 가져가는 경우 이렇게 하지 않으면 매수할 때 현금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입력된 데이터를 해석해보면, (어디까지나 가상의 시나리오)

이번 달 투자금을 입금해서 현금의 비율이 16.1%으로 늘어났다. 다시 10%로 맞추면서 현금 일부를 ETF를 매수하는데 사용한다.

TIGER 헬스케어 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현재비율(9.4%)이 지난달 목표비율(6.3%)를 초과했다. 비율을 다시 맞출 수 있을 정도로만 상승분을 조금(5주) 팔아 수익을 실현한다.

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현재비율(9.4%)이 지난달 목표비율(6.3%)를 초과했다. 비율을 다시 맞출 수 있을 정도로만 상승분을 조금(5주) 팔아 수익을 실현한다. 채권에 TIGER 미국달러채권액티브 를 신규 편입했다.44주를 매수한다.

를 신규 편입했다.44주를 매수한다. 금 가격 하락에 따라 줄어든 비율을 채우기 위해 TIGER 골드선물(H)를 5주 매수한다.

이렇게 분산투자를 하면서 정해진 비율을 주기적으로 맞춰가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하게 되면, 가격이 상승한 종목은 팔아서 수익을 실현하고 가격이 하락한 종목은 싼 가격에 사서 향후 더 나은 수익을 기약할 수 있다.

엑셀 양식

국내주식포트폴리오리밸런싱_게으른투자.xlsx 0.06MB 엑셀 양식

구글 스프레드시트 양식과 다른점은 현재가(D열)을 직접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네이버 금융 > MY > 요약보기

네이버 금융에 관심종목을 등록해놓고 요약보기를 하면 포트폴리오 구성종목의 현재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06/06 – [투자전략] – 매달 얼마씩 투자해야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 (feat. <진짜 부자 가짜 부자>)

2020/12/15 – [포트폴리오] – 연금 ETF + 펀드 포트폴리오 (개인연금, 연금저축펀드, 퇴직연금, IRP)

2020/12/13 – [포트폴리오] – 배당 포트폴리오 (한국 개별종목 + 미국 ETF)

주식투자 관리, 자산관리 엑셀 업데이트 신년맞이

신년맞이 자산관리 엑셀파일을 업데이트해봤어요.

주식투자 관리가 곧 저의 자산관리라고 생각하기에, 자산관리라고 생각하고 2021년 버전으로 바꿨어요.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템플릿이나 파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내 손으로 나의 머리로 직접 만든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굉장히 단순하고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ㅎㅎ

사실 요즘엔 더 리치앱과 증권사 앱으로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해서 굳이 이렇게 엑셀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내가 보고 싶은 것을 일목요연하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엑셀파일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피터린치가 말했듯이, 평가손익을 계산하는데 시간을 쓰는 것은 주식 수익률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다고 했습니다. (그보다는 기업분석하는데 시간을 더 써야겠죠. ) 그러니 너무 많은 신경을 쓸 필요도 없고 부담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1. 배당금

내 손으로 직접 배당금을 엑셀에 입력해서 월결산, 그리고 1년 결산을 할 수 있고, 이것을 그래프로도 그릴 수도 있겠죠. 제가 가장 보고 싶은 것은 결국 ‘내 주머니’에 돈이 들어온 것만 신경 쓰기에 총합에만 관심을 둡니다. 2021년엔 내 주머니에 얼마나 들어왔느냐 이것을 보고 싶은겁니다.

주식투자 앱으로 배당금 입금 내역을 다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더 리치앱(the rich)으로도 매월 어떤 날짜에 배당금을 받게 될지 확인도 가능해요. 더 리치앱에서 포트폴리오로 들어가서 달력 모양을 누르면 되요. (이건 제가 임의로 시험삼아서 만든 포트폴리오입니다.)

그럼 배당 캘린더가 나옵니다. 옆으로 움직이면 다음 달도 계속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 날짜에서 +1~2일 정도는 기다려야 배당금이 들어오는 것 같아요. 이것은 증권사 정책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리치 앱이 계속 업데이트되면서 날이 갈수록 기능성이 좋아지고 있어서 이건 미국주식투자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앱인 것 같습니다.

2. 저축액(저축률)

생활비, 월급, 상여금 등을 작년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액을 입력합니다. 이것을 통해 20201년에 기대되는 저축액과 저축률을 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저는 20살 때부터 가계부를 써왔기 때문에 항상 스스로 지출내역을 엑셀에 입력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귀찮은 기록을 매일하는 것이 결국 데이터베이스화되어서 내가 어디에 돈을 잘못 쓰고 있는지 반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직장에 들어간 이후로 매년 회사수입, 지출을 입력해서 평균화된 값과 저축률을 구합니다. 이를 통해 매년 기대할 수 있는 저축액, 그리고 이것이 곧 2021년 기대 투자금이 될 것입니다. 또한 월별 예측 자산액도 만들어서 2021년 목표자산액을 정합니다. 저는 보통 3년 후까지 이러한 예측 저축액과 저축률 표를 만들어 놓습니다.

목표자산액을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정하진 않습니다. 전문가들이 항상 예측하는 올해 증시 전망은 틀리기 마련이듯이, 올해 내가 얼마나 벌게 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내 마음 속에 이 정도면 좋겠다 하는 희망사항 정도입니다. 그리고 내가 앞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이정도의 이정표를 지나야 하지 않겠느냐, 중간 마일즈스톤으로서 정하는 것입니다. 목표수익금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나침반 삼아서 현재의 위치를 확인하고 어느 방향으로 어떤 속도로 나아갈지 스스로 계획하고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2021년 실현손익과 세금

1년 단위로 자산관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세금관리겠죠. 회계년도로 양도소득세를 계산해야 하니까요. 사실 양도소득세는 증권사 앱에서 다 조회가 가능해서 어렵지 않습니다. (대신증권 크레온 앱에서는 해외주식으로 들어가서 탭을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양도소득세내역이 나옵니다.) 다만 올해 목표수익금을 계산할 때 세금을 빼서 세후수익금을 만들기 위해 엑셀에 기입합니다. 또한 저는 ISA계좌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400만원 비과세 혜택을 제외한 부분에 대한 세금계산을 합니다. ISA 계좌에서는 400만원 비과세를 넘어가면 분리과세로 9.9%를 부과합니다.

참고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는 매년 5월에 합니다. 증권사에서 무료로 도와주는 경우도 많으니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2021년에 하고 싶은 것 / 해야 하는 것

2021년에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역시나 시장수익률을 상회하는 것이네요. 그런데 이 보다 더 중요한 ‘해야만 하는 것’은 바로 거래량 줄이기에요. 2020년 3월에 코로나 폭락장이 오면서 매수/매도에 대한 매매일지를 쓰기 시작했는데, 제가 생각해도 거래량이 너무 많이 증가했어요. 이 혼란스러운 주식시장과 나의 마음을 통제할 방법이 없었죠.

‘이러다 또 폭락하는거 아니야?’ ‘아 이 종목이 코로나 시대에는 안맞는 것 같은데…’

스스로 확신하지 못하고 중간에 주식을 샀다가 팔았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냥 사서 계속 보유했다면 큰 수익을 거두었을 텐데 말이죠. 결국 샀다 팔았다 하면서 스스로 혼란스러워하다가 시장이 주는 수익을 그대로 받아먹지 못하고 어정쩡해졌죠.

2020년에 나스닥은 41%나 상승했고, 나이키는 38%, 블랙락은 41% 상승했습니다. 이외에도 제 손을 거쳐갔던 많은 주식들이 있지만 다 기억이 나진 않네요.

이거 다 하는데 걸린 시간이 대략 30분정도인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을 앞으로 매일마다 기록하면서 업데이트하는 일이겠죠. 템플릿을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니까요.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작해서 covid19로 끝났는데, 2021년엔 새로운 세상, 희망찬 내일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다음은 Bing에서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 돈관리
  • 재테크
  • 사회초년생
  • 사회초년생돈과리
  • 20대돈관리
  • 30대돈관리
  • 자산관리
  • 재무관리
  • 재무상태표
  • 현금흐름표
  • 부자아빠
  • 부자되는법
  • 부자들의 삶
  • 부자 유튜버
  • 부자 되는법
  • 부자 되는 방법
  • 부자 동기부여
  • 부자 돈
  • 경제적자유아빠
  • 경제적자유를찾아서
  • 경제적자유를얻는법
  • 경제적자유 주식
  • 경제적 자유
  • 신사임당
  • 김단테
  • 미주부
  • 소수몽키
  • 조던
  • 주식
  • 투자
  • 주식하는법
  • 주식초보
  • 주식투자
  • 주식 초보
  • 주식 유튜버
  • 주식 입문
  • 주식 공부
  • 주식 강의
  • 주식 김정환
  • 주식 개미
  • 주식 기본
  • 미국주식에미치다
  • 미국주식일기
  • 미국주식사는법
  • 미국주식 추천
  • 미국주식읽어주는남자
  • 미국주식으로 부자되기
  • 미국주식 배당주
  • 배당챔피언
  • 배당
  • 존리
  • 부자되기습관
  • 김정환
  • 슈퍼개미
  • 김작가
  • 미국주식
  • 중국주식
  • 자산배분
  • 슈카월드
  • 배당성장
  • 부자지수
  • 부자
  • 부자의삶
  • 부자빌더
  • 파이어족
  • 나는파이어족이다
  • 경제적자유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YouTube에서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종료] 자산 5년만에 10배 성장시킨 30대가 직접 사용하는 자산관리시트 / 직장인,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돈관리, 자산관리 하는 법 |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엑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