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센스 스틱 폐암 |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인 센스 스틱 폐암 –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연합뉴스 Yonhapnew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6,905회 및 좋아요 18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연합뉴스 #포토무비
\”방에서 피우면 폐암에 걸릴 수 있나요?\”
\”한번 써보고 싶은데 몸에 안 좋을까 봐 걱정돼요.\”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포토 …

2018년 미국 암 연구학회 논문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 연기 속 추출물을 비소세포폐암(NSCLC) 세포에 24시간 노출한 결과 암의 진행을 촉진한다는 사실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2/25/2022

View: 3043

태워서 향기내는 ‘인센스 스틱’ 인기… 호흡기 건강엔? – 헬스조선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정기석 교수는 “인센스 스틱을 태우는 행위는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이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

+ 더 읽기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3585

인센스 스틱 부작용, 폐암 유발? – 취미 공간

“인센스 스틱을 태우는 행위는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이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행위이다. 스님들은 절에서 불가피하게 향을 피우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all-avocado.tistory.com

Date Published: 1/30/2022

View: 1344

[포토무비]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 …

방에서 피우면 폐암에 걸릴 수 있나요?” “한번 써보고 싶은데 몸에 안 좋을까 봐 걱정돼요.” 한 포털 지식상담 플랫폼에 올라온 ‘인센스 스틱’ 관련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6/17/2021

View: 4236

인센스 스틱 부작용 (feat. 폐암) 정리! – 검은콩

인센스 스틱의 수요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은한 향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집안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 더 읽기

Source: hangju21.tistory.com

Date Published: 2/25/2022

View: 6413

인센스 스틱 폐암? – 이야기하다.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 생활방역, 집콕으로 인해 우리나라 인구 70% 이상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환경의 변화 속 마음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wangconnect.tistory.com

Date Published: 12/18/2022

View: 3395

인 센스 스틱 폐암 – siolufali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은 숯이나 나무 반죽 등에 향료를 첨가해 향기 나는 연기를 방출하도록 만든 막대기 모양 제품을 말한다. 침향, …

+ 여기에 보기

Source: siolufali.tistory.com

Date Published: 2/13/2022

View: 1702

인 센스 스틱 폐암 |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 …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포토 … 2018년 미국 암 연구학회 논문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 연기 속 추출물을 비소세포폐암( …

+ 여기에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1364

의료강좌 – 고운숨결내과의원

인센스 스틱’. 어떠한 공간과 특정 계절마다 떠오르는 향기가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이처럼 ‘향’은 설렘 가득한 기억을 불러오기도, 지우고 싶었던 과거의 기억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sumsori.com

Date Published: 9/19/2021

View: 485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인 센스 스틱 폐암

  • Author: 연합뉴스 Yonhapnews
  • Views: 조회수 56,905회
  • Likes: 좋아요 189개
  • Date Published: 2021. 9.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Ovqw1lyZKk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포토무비]

(서울=연합뉴스) “방에서 피우면 폐암에 걸릴 수 있나요?”

“한번 써보고 싶은데 몸에 안 좋을까 봐 걱정돼요.”

한 포털 지식상담 플랫폼에 올라온 ‘인센스 스틱’ 관련 질문들입니다.

광고

‘불태우다, 밝게 하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incendere’에서 유래한 이 단어는 숯·나무 반죽 등에 향료를 첨가해 향기 나는 연기를 방출하도록 만든 막대기 모양 제품을 일컫는데요.

에센셜 오일, 프레이그런스 오일 등을 섞은 재료를 대나무 심지에 입힌 ‘죽향’, 별도 막대 없이 향료를 묻혀 굳힌 ‘선향’이 대표적이고 침향, 백단향 등 어떤 나무를 택하느냐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죠.

한 예능프로그램 속 가수 이효리가 ‘나그참파’라는 인도산 죽향을 태우는 장면이 화제가 됐듯 요즘 집안 냄새를 제거하거나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주로 쓰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향을 활용한 실내장식인 ‘향테리어’, 향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하지만 자칫 실내 공기를 오염시켜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조심해야 합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인센스 스틱이 타들어 갈 때 나오는 연기인데요.

미세먼지를 비롯한 입자상 물질(PM), 벤젠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등을 내뿜을 위험성 때문에 환경부가 ‘안전확인 대상 생활화학제품’으로 지정·관리하고 있습니다.

백도명 서울대 환경보건학과 명예교수는 “식물 수지 ‘레진’을 이용해 응고하기도 하는데 이 물질이 타면서 유해 물질이 나올 수 있다”고 짚었습니다.

이 같은 위험성은 실제 연구에서도 드러났는데요.

2018년 미국 암 연구학회 논문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 연기 속 추출물을 비소세포폐암(NSCLC) 세포에 24시간 노출한 결과 암의 진행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 대표적이죠.

2013년 미 노스캐롤라이나대 연구팀이 3시간 동안 피운 침향, 백단향 등의 연기를 포집, 인간 폐 세포에 24시간 쐬었을 때 역시 담배 연기에 노출된 것과 유사한 변화가 관찰됐습니다.

연구팀은 향 연기로 인한 공기 오염은 호흡기·심혈관 질환 악화, 폐 세포 구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는데요.

정재호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호흡기센터장은 “일산화탄소 때문에 두통·어지럼증이 생기거나 저산소증, 일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죠.

또 “초미세먼지 속 유해 물질에 의한 폐 기능 저하, 만성 폐 질환 악화 등이 입증된 만큼 아직 국내 연구는 없지만 인센스 스틱 연기도 장시간 되풀이해 흡입하면 발암물질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실험 결과 발암물질이 검출된 사례도 있는데요.

2018년 한국소비자원이 전용면적 59㎡ 아파트 욕실과 비슷한 크기 공간에서 인센스 스틱을 15분 켜놓은 뒤 공기 중 유해 물질을 분석한 결과, 10개 중 5개 제품에서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 질 권고기준(30㎍/㎥ 이하)을 초과한 벤젠이 측정됐죠.

이중 벤젠이 가장 많이 나온 제품(186㎍/㎥)은 거실만 한 면적에서도 관련 기준을 넘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다량의 벤젠에 반복 노출시 암에 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면역 체계를 파괴하고 정상적 세포 기능을 방해한다고 경고한 바 있는데요.

정 센터장은 “천식 환자는 호흡곤란, 만성 폐 질환자는 호흡기 발작이 일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시 소비자원은 환경부에 인센스 스틱 연소 시 유해 물질 방출량에 관한 기준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아직 현실화하지 않은 실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사용법만 정확히 지킨다면 안전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일단 좁고 밀폐된 곳에서 불을 붙이는 것은 절대금물.

앞서 소비자원 실험에서도 화장실 등 협소한 공간일수록 벤젠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환기 후 재측정했을 때는 유해 물질이 미검출된 만큼 켤 때 창문을 살짝 열어 환기골을 만들어주되 다 태우고 나면 활짝 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양초공예협회 관계자는 “연기를 직접 들이마시지 말고 이 잔향을 즐기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화재 위험을 막으려면 평평한 내열성 바닥 위에서 전용 홀더를 올려두고 커튼 등 인화성이 강한 재질의 섬유는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어린이, 반려동물이 먹거나 만지지 않도록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도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김지선 기자 김민주 인턴기자

[email protected]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워서 향기내는 ‘인센스 스틱’ 인기… 호흡기 건강엔?

태워서 향기내는 ‘인센스 스틱’ 인기… 호흡기 건강엔?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정체모를 성분 흡입 행위, 폐에 악영향

▲ 인센스 스틱은 연소 시 벤젠 등 유해물질을 배출해 호흡기 건강에 해롭다. /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명상, 심신 안정, 냄새 제거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인센스 스틱의 인기가 뜨겁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2021년 7월~10월 인센스 스틱의 매출은 올해 3월~6월 대비 92% 증가했다.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해 회식, 외출이 더 어려워졌음을 고려한다면, 최근 인센스 스틱 사용자는 더욱 증가했을 것으로 보인다. 인센스 스틱은 건강에도 도움이 될까?

◇태워서 향기 내는 ‘인센스 스틱’

‘인센스’는 라틴어로 ‘타다(to burn)’는 뜻인 ‘incendere’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센스 스틱은 연소하면서 향이 있는 연기를 방출하는 제품이다. 연료의 주재료는 숯이나 목재 분말이고, 여기에 식물에서 추출한 점착성 물질과 다양한 향료와 혼합물이 첨가돼 있다. 모양은 막대 모양의 스틱 외에도 상대적으로 연소 속도가 빠른 콘(Cone), 장시간 연소할 수 있는 코일(Coil)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인도, 중국, 태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세계 인센스 스틱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미세먼지·정체 모를 독성 물질 돈 주고 마시는 격

인센스 스틱을 즐기는 사람은 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인센스 스틱의 안전성에 우려를 표했다. 이들은 인센스 스틱 사용은 돈을 주고 독성 물질을 흡입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정기석 교수는 “인센스 스틱을 태우는 행위는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이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행위이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스님들은 절에서 불가피하게 향을 피우는데도 천식 등 호흡기질환이 생겨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향을 태우는 일은 그만큼 호흡기에 굉장히 해로운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인가를 태울 때는 항상 발암물질과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인센스 스틱은 성분도 불분명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인센스 스틱의 유해성은 국내에서도 연구가 진행된 바 있다. 지난 2018년 한국소비자원은 향초와 인센스 스틱 등의 연소성 방향제 20종(각 10종)을 대상으로 안전성을 조사, 인센스 스틱이 연소할 때 방출하는 유해물질의 양은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인센스 스틱을 태울 때 신축 공동주택 실내공기 질 권고기준(30㎍/㎥ 이하)을 초과하는 벤젠이 33㎍/㎥~186㎍/㎥ 농도로 검출됐다. 벤젠은 휘발성이 있어 공기나 호흡기를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혈액에 문제가 생겨 빈혈이나 암의 일종인 백혈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성분이다. 국제암연구소(IARC)는 벤젠을 ‘발암성 등급 1군(Group 1)’으로 분류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이대호 교수는 “이미 우리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를 겪었다”며 “정체 모를 물질과 향이 폐에 들어가서 어떤 작용을 할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향이 난다는 것은 산소와 결합해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세포에 영향을 준다”고 밝혔다.

이대호 교수는 “향은 코에 좋은 것이지 폐에 좋은 게 아니다”라며 “성분의 안전성이 확인되지도 않은 물질을 돈 주고 사는 일은 스스로 독성 임상시험 대상자가 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명상 효과 놓치기 아깝다? “저산소증 의심해야”

인센스 스틱을 판매·사용하는 이들은 환기를 잘하면 문제가 없다며, 제품을 사용하며 느낄 수 있는 명상, 심신안정 등의 효과는 놓치기 아까운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런 효과가 건강을 위협하는 신호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정기석 교수는 “실내에서 인센스 스틱을 피워 약간 몽롱한 상태가 되면 명상에 충분히 빠지고, 마음이 안정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저산소증을 의심해야 하는 증상이다”고 밝혔다. 그는 “저산소증은 환각 상태와 졸음 현상, 나른함 등을 유발하는데 이 과정에서 약간의 쾌락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를 즐기는 행위는 과거 사회적 논란이 됐던 본드 흡입 행위와도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태우는 방식의 방향제품을 사용해도 환기를 잘하면 괜찮을 수 있지만, 향을 충분히 즐기고자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품을 태우는 동안 환기를 충분히 할지는 의문이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기관지, 폐 등 호흡기에 악영향을 주는 인센스 스틱 유행이 이어진다면 정부 차원의 성분조사와 규제가 필요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인센스 스틱 부작용, 폐암 유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인센스 스틱이라고 아시나요?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집안에서 힐링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인센스 스틱도 이러한 맥락에서 요즘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더라고요. 은은하게 향을 피우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힐링도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집안의 잡내를 잡아주는 효과도 있고 인테리어적으로도 아름답기 때문에 요즘 인기가 많은 아이템인데요. 저도 한동안 인센스 스틱에 푹 빠졌던 적이 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아름답고 힐링되는 인센스 스틱이 우리 몸에 해로울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오늘은 인센스 스틱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센스 스틱을 피우기 전과 피우고 난 후에 환기는 필수!

인센스 스틱은 불을 붙여 향을 피우는 스틱인데요. 연소하는 과정에서 특유의 향이 퍼집니다. 주료 숯이나 목재 분말 등을 베이스로 다양한 향료와 혼합물이 첨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연소되는 과정에서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정기석 교수의 설명을 보시겠습니다.

“인센스 스틱을 태우는 행위는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이는 건강에 매우 해로운 행위이다.

스님들은 절에서 불가피하게 향을 피우는데도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이 생겨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향을 태우는 일은 그만큼 호흡기에 굉장히 해로운 일이다.

무엇인가를 태울 때는 항상 발암물질과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인센스 스틱은 성분도 불분명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2/15/2021121500653.html

때문에 사용 전후로 환기는 필수인데요. 환기를 시키는 것만으로도 공기 중에 유해물질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인센스 스틱의 향을 더 느끼고 싶어 환기를 하지 않고 피우시면 정말 위험합니다.

저도 사실 그런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심장박동수가 올라가고 조금 멍한 기분이 들면서 코가 아프더라고요. 그 이후로는 꼭 환기를 시키고 인센스 스틱을 태운답니다. 인센스 스틱 사용 후 기침이나 아토피 증상, 피부 가려움 등이 심해졌다면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그러실 수도 있습니다.

벤젠이 방출?

인센스 스틱이 탈 때 나오는 연기를 통해 벤젠과 같은 유해물질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향초도 마찬가지이고 인센스 스틱을 태울 때 방출되는 유해물질의 양이 우리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한국소비자원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국제암연구소(IARC)에 따르면 벤젠은 ‘발암성 등급 1군’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벤젠에 반복적/장기적으로 노출될 시 암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자나 지병이 있는 분들은 더욱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인센스 스틱과 폐암 간의 상관관계를 밝힌 연구는 저도 찾아보지 못했지만 아마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인센스 스틱을 즐기시면서도 혹시나 폐암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 공간이 좁을 때는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넓은 공간에서 피울 때보다 농도가 높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중에 나와있는 인센스 스틱은 성분이 불분명한 것이 많기 때문에 안전성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명상효과?

힐링과 명상 효과를 위해 태웠던 인센스 스틱을 태울 때 공기 중 유해물질 농도가 높아지고 폐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 이제 잘 아시겠죠? 물론 환기를 잘하면 괜찮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의사들은 조금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실내에서 인센스 스틱을 피워 약간 몽롱한 상태가 되면 명상에 충분히 빠지고, 마음이 안정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저산소증을 의심 해야 하는 증상이다.

저산소증은 환각 상태와 졸음 현상, 나른함 등을 유발하는데 이 과정에서 약간의 쾌락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즐기는 행위는 과거 사회적 논란이 됐던 본드 흡입 행위와도 비슷하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2/15/2021121500653.html

사실 저는 이 인터뷰를 보고 정말 놀랐답니다. 제가 인센스스틱을 피워놓고 명상을 할때랑 비슷한 증상이거든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부작용을 한 번 겪어본 적이 있는데도 명상할 때 기분이 좋아서 자주 피웠는데 저산소증 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사실 저는 제 방 창문만 조금 열어놓고 피운 적이 많거든요. 이제와서 조금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

마무리 오늘은 인센스 스틱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저도 한때 인센스 스틱에 푹 빠져있다가 환기하는 게 귀찮아서 점점 피우지 않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거의 인테리어 용으로만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피울 일이 있으면 꼭! 환기를 철저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향기도 좋고 심신에 안정을 준다고만 생각했던 인센스 스틱에 이런 부작용이 있다니, 여러분들도 꼭 확인하시고 안전하게 건강 챙기시면서 힐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꼭 피워야만 하겠다면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줄여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포토무비]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방에서 피우면 폐암에 걸릴 수 있나요?””한번 써보고 싶은데 몸에 안 좋을까 봐 걱정돼요.”한 포털 지식상담 플랫폼에 올라온 ‘인센스 스틱’ 관련 질문들입니다.’불태우다, 밝게 하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incendere’에서 유래한 이 단어는 숯·나무 반죽 등에 향료를 첨가해 향기 나는 연기를 방출하도록 만든 막대기 모양 제품을 일컫는데요.에센셜 오일, 프레이그런스 오일 등을 섞은 재료를 대나무 심지에 입힌 ‘죽향’, 별도 막대 없이 향료를 묻혀 굳힌 ‘선향’이 대표적이고 침향, 백단향 등 어떤 나무를 택하느냐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죠.한 예능프로그램 속 가수 이효리가 ‘나그참파’라는 인도산 죽향을 태우는 장면이 화제가 됐듯 요즘 집안 냄새를 제거하거나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주로 쓰입니다.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향을 활용한 실내장식인 ‘향테리어’, 향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하지만 자칫 실내 공기를 오염시켜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조심해야 합니다.문제가 되는 것은 인센스 스틱이 타들어 갈 때 나오는 연기인데요.미세먼지를 비롯한 입자상 물질(PM), 벤젠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등을 내뿜을 위험성 때문에 환경부가 ‘안전확인 대상 생활화학제품’으로 지정·관리하고 있습니다.백도명 서울대 환경보건학과 명예교수는 “식물 수지 ‘레진’을 이용해 응고하기도 하는데 이 물질이 타면서 유해 물질이 나올 수 있다”고 짚었습니다.이 같은 위험성은 실제 연구에서도 드러났는데요.2018년 미국 암 연구학회 논문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 연기 속 추출물을 비소세포폐암(NSCLC) 세포에 24시간 노출한 결과 암의 진행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이 대표적이죠.2013년 미 노스캐롤라이나대 연구팀이 3시간 동안 피운 침향, 백단향 등의 연기를 포집, 인간 폐 세포에 24시간 쐬었을 때 역시 담배 연기에 노출된 것과 유사한 변화가 관찰됐습니다.연구팀은 향 연기로 인한 공기 오염은 호흡기·심혈관 질환 악화, 폐 세포 구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는데요.정재호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호흡기센터장은 “일산화탄소 때문에 두통·어지럼증이 생기거나 저산소증, 일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죠.또 “초미세먼지 속 유해 물질에 의한 폐 기능 저하, 만성 폐 질환 악화 등이 입증된 만큼 아직 국내 연구는 없지만 인센스 스틱 연기도 장시간 되풀이해 흡입하면 발암물질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국내 실험 결과 발암물질이 검출된 사례도 있는데요.2018년 한국소비자원이 전용면적 59㎡ 아파트 욕실과 비슷한 크기 공간에서 인센스 스틱을 15분 켜놓은 뒤 공기 중 유해 물질을 분석한 결과, 10개 중 5개 제품에서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 질 권고기준(30㎍/㎥ 이하)을 초과한 벤젠이 측정됐죠.이중 벤젠이 가장 많이 나온 제품(186㎍/㎥)은 거실만 한 면적에서도 관련 기준을 넘었습니다.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다량의 벤젠에 반복 노출시 암에 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면역 체계를 파괴하고 정상적 세포 기능을 방해한다고 경고한 바 있는데요.정 센터장은 “천식 환자는 호흡곤란, 만성 폐 질환자는 호흡기 발작이 일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당시 소비자원은 환경부에 인센스 스틱 연소 시 유해 물질 방출량에 관한 기준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아직 현실화하지 않은 실정입니다.전문가들은 사용법만 정확히 지킨다면 안전하다고 입을 모읍니다.일단 좁고 밀폐된 곳에서 불을 붙이는 것은 절대금물.앞서 소비자원 실험에서도 화장실 등 협소한 공간일수록 벤젠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환기 후 재측정했을 때는 유해 물질이 미검출된 만큼 켤 때 창문을 살짝 열어 환기골을 만들어주되 다 태우고 나면 활짝 여는 것이 중요합니다.한국양초공예협회 관계자는 “연기를 직접 들이마시지 말고 이 잔향을 즐기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화재 위험을 막으려면 평평한 내열성 바닥 위에서 전용 홀더를 올려두고 커튼 등 인화성이 강한 재질의 섬유는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죠.어린이, 반려동물이 먹거나 만지지 않도록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도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김지선 기자 김민주 인턴기자

인센스 스틱 부작용 (feat. 폐암) 정리!

인센스 스틱의 수요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은한 향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집안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요즘 홈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인센스 스틱은 마음을 달래주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잘 못 사용하면 인센스 스틱은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올바른 사용법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인센스 스틱 부작용 정리

인센스 스틱이란?

인센스 스틱 사용법

인센스 스틱 부작용

인센스 스틱이란?

향, 향침

인센스 스틱이란 향, 향침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태우는 향’이란 의미를 뜻합니다.

가느다란 막대 모양의 스틱 타입과 원뿔 형태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오래전부터 인센스 스틱은 실내공기 정화와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현재는 부드러운 향은 물론,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애용되고 있습니다.

인센스 스틱 사용법

1. 인센스를 태우기 알맞은 곳을 찾 는다.

인센스 스틱은 연기가 많이 나기 때문에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 피워야 합니다.

그리고 화재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바람이 많이 부는 곳 혹은 불이 잘 붙은 물질에 가까이 두면 안됩니다.

2. 인센스 스틱 끝에 불을 붙인다.

성냥이나 라이터를 이용하여 불을 붙입니다.

3. 인센스 스틱을 흔들어 불을 끈다.

인센스 스틱을 10초 동안 불에 타게 놓아둔 뒤 흔들어 불을 끕니다.

4. 인센스 홀더에 꽂는다.

인센스 홀더에 인센스 스틱을 꽂고 향을 즐깁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인센스 스틱은 대략 30분 동안 탑니다.

인센스 스틱 부작용

“호흡기 질환?”

인센스 스틱의 부작용으로 대두되고 있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일단, 인센스 스틱은 불을 붙여 태운 방식의 제품입니다.

인센스 스틱을 태우면 벤젠과 같은 유해물질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벤젠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일종으로 피부와 기관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질입니다.

인센스 스틱 사용 후 기침, 가래, 뾰루지, 아토피 등의 증상들이 악화됐다면 사용 시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장기간 반복적으로 벤젠에 노출되면 암 발병률이 높아지는 연구 결과 또한 있기 때문에 인센스 스틱 사용 시 환기에 각별한 주의를 가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환기만으로 괜찮을까?

인센스 스틱 사용 전·후로 환기하는 것만으로도 발생하는 벤젠 수치가 유의미하게 크게 감소했다는 결과로 봤을 때 올바르게 사용만 한다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개개인의 체질이나 기저 질환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신성일의 폐암

신성일은 생전에 이런 말을 남겼다고 합니다.

“나는 진단을 받고 화학물질인 독한 향의 연기를 오래도록 흡입한 것이 발병의 원인 같다는 생각이 들어.”

신성일은 매일같이 향일 피웠고 이것이 독이 되어 폐암이 발병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을 품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아궁이나 향불이 폐암과 직접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발병 원인을 정확히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찌 됐든 인센스 스틱 저도 참 애용하지만 매일 사용하는 건 자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전문가들은 인센스를 1주일에 2~3번 정도로 피우는 것이 적절하다고 이야기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인센스 스틱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매일 같이 피우던 인센스 스틱이지만 이제는 피우는 횟수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때때론 환기시키지 않고 피울 때도 있었으나 이제는 더 절대 그러면 안 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단 말씀 올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인센스 스틱 폐암?

‘향’ 피운다고 폐암 걸릴까? – 불교신문

신성일 사망 원인으로 지목되며향 피우는 사찰 염려 크지만과학적 근거, 직접 연관은 없어다만 묶음으로 사르지 말고양 줄이거나 환기 잘 시켜야폐암으로 세상을 떠난 배우 신성일이 생전 한

www.ibulgyo.com

인 센스 스틱 폐암

인 센스 스틱 폐암 인센스 홀더를 찾는다. 인센스 홀더를 향로라고도 하며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다. 인센스 홀더는 사용하는 인센스 스틱의 종류, 즉 심지 유무에 따라 결정된다. 인센스 스틱 홀더를 구입하거나 가지고 있는 재료로 직접 만든다. 심지가 있는 인센스 스틱은 인센스 “보트”를 사용한다. 인센스 보트는 길고 얇으며 나무, 금속, 도자기 등으로 만들고 한쪽 끝에 조그만 구멍이 있다. 보통 인센스 보트는 가운데에 떨어지는 재를 받기 위한 홈이 있다. 심지가 인 센스 스틱 폐암 인센스 스틱은 나무 홀더를 사용하지 않는다. 심지가 없는 인센스 스틱은 끝까지 다 타기 때문에 불에 타는 물질을 향로로 쓰는 것은 위험하다. 그릇이나 컵에 곡물, 쌀, 소금, 모래 등을 채워서 인 센스 스틱 폐암 스틱을 꽂는다. X 출처 검색하기 향로를 사용하고 싶다면 도자기나 돌로 만들어진 것을 고른다. 모양이 있는 향로를 구입한다. 인센스 홀더는 보통 코끼리, 연꽃, 잎, 그릇 등 모양이 다양하다. 보통 도자기로 만들어져 심지가 있는 인센스 스틱과 심지가 없는 인센스 스틱에 둘 다 인 센스 스틱 폐암 수 있으며 위쪽에 작은 구멍이 있다. 직접 향로를 만든다. 그릇과 곡물 등을 이용해서 간단한 인센스 홀더를 만들 수 있다. 또는 점토로 만들어도 된다. 여기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다. 점토로 향로를 만든다. 천연 자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해 회식, 외출이 더 어려워졌음을 고려한다면, 최근 인센스 스틱 사용자는 더욱 증가했을 것으로 인 센스 스틱 폐암. 인센스 스틱은 건강에도 도움이 될까? 연료의 주재료는 숯이나 목재 분말이고, 여기에 식물에서 추출한 점착성 물질과 다양한 향료와 혼합물이 첨가돼 있다. 모양은 막대 모양의 스틱 외에도 상대적으로 연소 속도가 빠른 콘 Cone장시간 연소할 수 있는 코일 Coil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인도, 중국, 태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세계 인센스 스틱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인센스 스틱 사용은 돈을 주고 독성 물질을 흡입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정기석 교수는 “인센스 스틱을 태우는 행위는 미세먼지를 유발하고,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이는 건강에 인 센스 스틱 폐암 해로운 행위이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스님들은 절에서 불가피하게 향을 피우는데도 천식 등 호흡기질환이 생겨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향을 태우는 일은 그만큼 호흡기에 굉장히 해로운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인가를 태울 때는 항상 발암물질과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인센스 스틱은 성분도 불분명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인센스 스틱의 유해성은 국내에서도 연구가 진행된 바 있다. 지난 2018년 한국소비자원은 향초와 인센스 스틱 등의 연소성 방향제 20종 각 10종 을 대상으로 안전성을 조사, 인센스 스틱이 연소할 때 방출하는 유해물질의 양은 안전을 위협할 수…

하지만 잘못하면 실내 공기를 오염시켜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센스 스틱은 숯이나 나무 반죽 등에 향료를 첨가해 향기 나는 연기를 방출하도록 만든 막대기 모양 제품을 말한다. 침향, 백단향 등 어떤 나무를 택하느냐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이처럼 좋은 향기로 방안을 쾌적하게 하고,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하는 인센스 인 센스 스틱 폐암 자칫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문제가 되는 것은 인센스 스틱이 타들어 갈 때 나오는 연기다. 가정에 피워 놓은 인센스 스틱. 게티이미지뱅크 실제 연구를 통해서도 이 같은 위험성이 드러났다. 또한 2013년 미 노스캐롤라이나대 연구팀이 3시간 동안 피운 침향, 백단향 등의 연기를 포집해 인간 폐 세포에 24시간 쐬었을 때 역시 담배 인 센스 스틱 폐암 노출된 것과 유사한 변화가 관찰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국내 실험 결과 인 센스 스틱 폐암 검출된 사례도 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는 다량의 인 센스 스틱 폐암 반복적으로 노출될 경우 암에 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면역 체계를 파괴하고 정상적 세포 기능을 방해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당시 소비자원은 환경부에 인센스 스틱 연소 시 유해 물질 방출량에 관한 기준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아직…

18.06.2022 현대 아이 오닉 6

반응형 현대 아이오닉6가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먼저 출시한 아이오닉 5가 기대 이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다음 시리즈인 아이오닉 6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기대의 중심에 서 있는 현대 아이오닉 6 가격 및 디자인 예상도 현대 아이 오닉 6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대 아이오닉6 가격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6,000만 원을 넘기지 인 센스 스틱 폐암 것으로 예상되고 현대 아이 오닉 6.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국내 전기차 보조금 지원 한도가 6,000만 원 미만이라는 점을 내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6가 아이오닉 5 이후의 인 센스 스틱 폐암 하지만 두 차량이 성능적인 차이를 보인다기보다는 차량의 타입 자체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아이오닉 5는 SUV로 출시한 반면, 아이오닉 6은 세단으로 출시될 전망이기에 아이오닉 6가 5보다 상위 모델이 아닌 그저 타입이 다른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은 아이오닉 5와 유사한 6,000만 원 내로 출시될.

20.06.2022 인 센스 스틱 폐암 랜드 쉽독

– 개요 배 ship 에 태워서 쥐 잡는 용도의 개라고 착각할 여지가 있지만 양 sheep 치는 개입니다. 정식 명칭보다는 셸티, 셜티 등 애칭으로 더 많이 불립니다. 스코틀랜드 셔틀랜드 섬에서 양 셔틀 랜드 쉽독 용도로 개량한 품종이며 현대에서는 실내에서 기르는 애완견으로 많이 사육되고 있고 대형견 중에서 유명한 품종인 콜리와는 생김새도 비슷하고 비슷한 용도로 사육되었기 셔틀 랜드 쉽독 셔틀랜드 십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콜리의 개량종으로 오해하기도 한다. 셔틀랜드 십독은 셔틀랜드 지방에 유입된 개들을 주로 교배하여 근대에 탄생한 종이며 외견은 콜리와 비슷하나 전혀 다른 품종으로 콜리의 미니어처가 아닙니다. 다만 개량에 사용된 것으로 추측되는 만큼 친척뻘 정도 되는 품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이유는 원래 셔틀랜드산 동물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고산지대 크기가 작아서 거기에 맞게 개량됐기 셔틀 랜드 쉽독. – 성격 사람을.

인 센스 스틱 폐암

10.07.2022 이그 하람

Fc2 인 센스 스틱 폐암

이그 하람 people looking to try, firstly, 이그 하람 will need to buy an account, a good website to start is newgameway or obtgames, got mine from ngw and there was no issue. Next, you will need to download stove, you can use this link here: it is a direct link to the client. Lastly, in order to download Lost 이그 하람, 인 센스 스틱 폐암 will need a VPN. Looking for fellow SG ppl to play with! You can play steam beta if 인 센스 스틱 폐암 이그 하람 a beta key Gotten from other means.but SG or Asia region not supported for launch Else you could buy the founder packs directly for 이그 하람 free beta key. 이그 하람 Australia who has access to.

13.06.2022 파멸 의 일격

둠피스트의 E스킬은 파멸 의 일격 강타입니다. 앞으로 튀어나가 지면을 강타하며전방에 있는 적들을 자기쪽으로 끌어옵니다. 최대사거리는 7미터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7초입니다. 파멸 의 일격 궁극기는 파멸의 일격입니다. 하늘로 솟구친 후 떨어지면서 강한 일격을 날립니다. 넓은 범위에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범위는 7미터이며 발동 시간은 1초시전 시간은 4초입니다. 둠피스트의 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칸데 오군디무는 나이지리아 출생으로인공 신체 등의 보철 기술을 개발하는 덕망 높은 가문에서 가업을 이을 후계자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총명하고 사람을 이끄는 힘이 있었던 파멸 의 일격 가업을 확장하고 앞길을 인 센스 스틱 폐암 두면서도 그의 첫 사랑무술에 시간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담베기딕보 같은 아프리카 전통 격투뿐 아니라 레슬링을 비롯한 현대 무술도 익히며그 중에서도 가장 강한 기술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오군디무는 전 세계의 격투 대회에 참가해 엄청난 속도와 힘을 바탕으로직관력과 상대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

28.06.2022 마크 색깔 코드

안녕하세요. 인 센스 스틱 폐암 보면 대부분 표지판으로 설명을 하고 표지판에 마크 색깔 코드 입혀 유저분들이 보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은 그걸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마인크래프트 표지판 색 플긴을 준비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색상 표를 보시면서 한번 알록달록한 표지판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따로 명령어는 없으며 저걸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인 센스 스틱 폐암 붙여넣기 하면 팅기니 하면 안됩니다. 정상적으로 마인크래프트 표지판 색 적용이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마크 색깔 코드 다운 후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색상표는 제가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가져가셔도 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인 센스 스틱 폐암

05.07.2022 끄랍 칩스

캐나다

인 센스 스틱 폐암 |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134 개의 자세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인 센스 스틱 폐암

다음은 Bing에서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 연합뉴스
  • yonhapnews
  • 뉴스
  • 영상
  • 이슈
  • 디지털
  • news
  • 화제
  • 인센스스틱
  • 연기
  • 폐암
  • 이효리
  • 발암물질
  • 향기
  • 레진
  • 유해물질
  • 벤젠
  • 비소세포폐암
  • 입자상물질
  • 휘발성유기화합물
  • 화재
  • 담배연기
  • 죽향
  • 선향
  • 침향
  • 백단향
  • 효리네민박
  • 한국소비자원
  • 환기골
  • 환기
  • 일산화탄소
  • 향테리어
  • 힐링템
  • 환경부
  • 만성폐질환
  • 천식
  • 코로나19
  • 집콕
  • 창문
  • 나그참파
  • 향료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YouTube에서 인 센스 스틱 폐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효리 따라하려다 그만…향기 속 숨은 발암물질 피하려면/ 연합뉴스 (Yonhapnews) | 인 센스 스틱 폐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