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조토 발 매트 세척 |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규조토 발 매트 세척 –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번거로운 임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5,817회 및 좋아요 6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즘 유행하는 규조토 매트가 1년이 넘었습니다 청소합시다
규조토 매트 2탄이 나왔습니다 – https://youtu.be/dPPHhKe_FMU
임지 채널 구독 부탁합니다 – https://goo.gl/uzCNLS
규조토 발매트 흡수력도 좋고 정말 좋은 매트입니다 🙂 정말입니다. 근데 영상은 꼭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청소하는 모습도 들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사포질해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기본들어있는 사포가 매우 조그맣죠 아마?
그래서 다이소나 각종 공구 파는곳에서 사포 대를 3천원 주고 사고 천사포를 천원에 사왔습니다. 한번더 사면 규조토 매트를 사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흐흐 ㅠㅠ 내 주말…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 )
IT, 디자인, 전자기기, 각종 제품, 게임, 콘솔, 게임기 리뷰를 주로 다루는 임지운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임지 #규조토발매트 #제품리뷰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규조토 발매트 세척 (사포 X) 단점,버릴때 이렇게…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방법 #단점 #버리는 법 욕실 앞에 두는 발매트의 혁신이라 생각 한 규조토 발매트 사용한 지 6개월 이상 된 것 같네요.

+ 여기에 보기

Source: late40s.tistory.com

Date Published: 4/8/2021

View: 3996

규조토 발매트 세척하는 방법 아시나요? – 한마디블로그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이물질로 막혀 흡수력이 다소 약해지는 현상입니다. 이 때 내포된 사포 혹은 400번 사포로 한쪽 방향으로 가볍게 표면을 밀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anmadi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9/2/2021

View: 1216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방법 1년 사용후기

규조토 발매트는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이기에 세척 시 세제나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만 저는 남아있는 유분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그나마 …

+ 여기에 표시

Source: norangcherry.tistory.com

Date Published: 8/9/2022

View: 3079

직접 실험해봤어요! 규조토 발매트 흡수력&관리법

규조토는 2주에 한 번, 샤워기로 씻어 내려주는 것이 관리의 전부예요. 번거롭게 세탁기에 돌릴 필요도, 두꺼워서 안 마를까 전전긍긍할 필요도 없는 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ohou.se

Date Published: 3/28/2021

View: 785

규조토 아이템 세척 및 관리 방법. 폐기 방법. – KV466

이 방법은 규조토 표면에 생긴 얼룩을 지울 수 있다. 과탄산소다를 규조토 매트 위에 적당량 뿌린다. 그 다음 청소용 솔과 뜨거운물을 이용해 규조토 매트 …

+ 여기를 클릭

Source: kv466.tistory.com

Date Published: 3/15/2021

View: 9735

[규조토 발매트] 장단점, 세척방법, 폐기방법

규조토는 미세한 다공질로 이루어져 있어 부피의 5배에 달하는 액체를 흡수하는 퇴적물이다. 이러한 규조토의 특징을 이용한 발매트를 아는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nrwa.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2

View: 605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규조토 발 매트 세척

  • Author: 번거로운 임지
  • Views: 조회수 115,817회
  • Likes: 좋아요 671개
  • Date Published: 2018. 8.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3Qx71lDExY

규조토 발매트 세척 (사포 X) 단점,버릴때 이렇게…

반응형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방법 #단점 #버리는 법

욕실 앞에 두는 발매트의 혁신이라 생각 한 규조토 발매트 사용한 지 6개월 이상 된 것 같네요. 이렇게 신기한 물건을 사용만 했지 지저분해진 규소토 발매트 청소를 실행에 옮기진 못했네요.

그러다 오늘 드디어 규조토 발매트 세척을 했습니다. 밀린 숙제를 끝낸 기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발매트는 천으로 된 것을 사용 합니다. 저도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코스트코 발매트를 사용 했었습니다. 이것도 때가 타면 빨기도 뭐해서 그냥 버리고 여러장 사둔것으로 교체하곤 했는데 규조토 발매트를 알게 되면서 교체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규조토 발매트의 단점이라 생각하는 것으로 얼룩이 잘 생기며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ㅠㅠ

저는 이렇게 그냥 사용했는데… 도저히 더이상 볼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날을 잡아 규조토 발매트 세척에 들어갔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얼룩

규조토 발매트 세척

상품설명이나 검색을 해보면 규조토 발매트 세척은 사포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저도 그렇게 해봤죠. 손목 부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규조토가 돌덩인가 사포로 갈고 갈아도 돌덩이 가는 것 같이 돌가루만 날리고 찌든 얼룩은 옅혀지긴 했지만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규조토 발매트 사포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재 반년 넘게 이런 상태로 사용을 했습니다. 얼룩만 저렇지 곰팡이가 있다거나 그런 건 아니라 ㅋㅋ 그냥 썼지요. 붉은색 돌덩어리에 얼룩이 묻었다고 생각하고 썼어요. 저 돌덩이를 사포로 문질러 얼룩을 제거한다? 절대 하지 마세요. 손목 나갑니다. ㅋㅋ

규조토 발매트 세척을 위한 준비물은 락스, 구연산 또는 베이킹소다.

이 준비물이 정석인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같은데 보니 락스+위 조합으로 청소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 위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세척시 필요한 락스

욕조에 물을 규조토 발매트가 잠길 정도로 받은 후 물에 약 10분 정도 담가 둔 후 작업했습니다. 이게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돌덩어리를 물에 뿔려서 찌든떼를 닦아준다라고 생각 하고 저는 물에 담군 후 작업 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세척을 위한 또 다른 준비물은 쇠수세미입니다. 사포 같이 돌덩어리 표면을 긁어 내야 하기 때문에 이 쇠수세미가 규조토 발매트 세척을 위해서는 최고입니다.

규조토 발매트 세척

사포로 묻지를 때와는 정말 다르게 깨끗하게 규조토 발매트의 얼룩이 사라졌습니다. 완전 신기했어요.

사실 이렇게 해보고 안되면 버린 후 요즘 신상품인 세탁 가능한 규조토 발매트를 살려고 했거든요.

규조토발매트 세척 후 말리는 중

규조토 발매트 단점

규조토 발매트의 장점은 많습니다. 여름에도 냄새나지 않아 좋고, 물 흡수가 금방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깔끔하게 관리 가능하며 오래 사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규조토 발매트 단점은 얼룩이 쉽게 생기고 세척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 걸래로 쓱 닦았을 때 얼룩이 사라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지 않아 세척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의 답변은 그냥 버리고 새로 구매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그래서 이번에 해보고 안되면 새로 살려고 했어요.

규조토 발매트 버릴 때

모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중에 규조토 발매트 버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글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댓글들을 보니 망치로 깬 후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방법, 또는 아파트 단지에 특수물품 버리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 버리는 방법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오늘 버릴 생각 했다가 세척 방법을 터득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 같아 저는 그냥 사용하려고요.

마무리

규조토 발매트 제가 사용하는 것은 1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 새롭게 나온 세척 가능한 규조토 발매트는 2만원 이상 가격입니다.

개인적으로 새롭게 구매한다면 세척 가능한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밀린 숙제인 규조토 발매트 세척 성공 기념 포스팅을 마칩니다.

[업데이트]

하루 이상 거실에서 말린 후 욕실앞에 배치 했습니다.

기존 보다 깨끗해진건 맞는데 약간 얼룩이 남아 있네요. 물에 젖어 있을때는 안보여서 몰랐는데 완전 건조시키니 군데군데 얼룩이 남아 있네요. 하지만 이렇게라도 규조토 발매트 세척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버릴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규조토 발매트 세척하는 방법 아시나요?

규조토란?

다이아토마이토라고도 불리는 규조토(硅藻土, diatomite, diatomaceous earth)는 조류의 일종인 규조의 껍질 화석으로 이루어진 물질입니다. 규조류 껍질에 구멍이 많이 뚫려 있어 수분과 유분을 대량으로 보유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집니다. 그 원리를 이용하여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있는 제품이 규조토 발매트이지요. 건축 자재나 절연체, 연마제 등으로도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는 규조토의 특성상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금이가거나 부서지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세심하게 관리하지 못하는 저로서는 심하게 지저분해지기 이전에 부서지는 대참사가 자주 일어나 이번에 또 새로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가격대가 높았지만 큰 사이즈의 규조토 발매트가 1만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청결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관리하고 자주 교체해 주면 좋겠네요.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포장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포장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포장 손잡이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어느 회사 제품이나 거의 비슷비슷

이런 저런 회사의 제품들을 두루 써 보았지만, 구매 후기만 잘 보고 구매하면 실패할 확률은 거의 없는 제품군인 듯 싶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하다가 괜찮은 가격대의 사라사라 라는 이름의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60x39x09cm 로 큰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어정쩡한 사이즈의 작은 규조토 발매트는 주변에 물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큰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구성품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구성품

구성품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본체, 미끄럼방지 패드, 사포, 제품 설명서. 제품이 규조토로 만들어져 있어 생각보다 내구성이 약해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관리방법

– 더러워졌을 때에는 젖은 천이나, 흐르는 물로 가볍게 세척한 후 말려 줍니다.(너무 많은 양의 물로 적시면 부서질 위험이 있어요.)

– 건조된 것처럼 보여도 내부에 수분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주기적으로 건조시켜 주면 더욱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엔 7~10일, 겨울엔 3~4일에 한 번 건조하여 주면 좋습니다.

– 난방 기기나 열기를 사용하여 건조하지 말고, 미사용 시에는 벽에 세워서 보관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주의사항

– 설치 및 보관은 평평한 바닥에서 해줍니다. 굴곡진 바닥은 제품 변형이나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 흙이 주 원료이므로 가루 날림이 있을 수 있으나 물로 세척 및 건조해서 사용하면 가루날림이 적어집니다.

– 사용 전 특유의 냄새가 난다면 흐르는 물로 세척 후 그늘에 건조 후 사용하면 냄새가 적어집니다.

–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휘거나 깨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물에 계속 담궈두면 수분 흡수의 한계점에 도달할 수 있으니 장시간 물에 닿지 않게 합니다.

– 딱딱한 제품이므로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거나 힘을 무리하게 가하면 균열이 일어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 내하중이 100kg이므로 그 이상의 하중을 가하면 파손 우려가 있습니다.

– 제품이 깨졌을 경우 접착제를 사용하지 하시기 바랍니다.

규조토 발매트 세척하는 방법

약 3~4개월 사용 시 흡수가 안되거나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이물질로 막혀 흡수력이 다소 약해지는 현상입니다. 이 때 내포된 사포 혹은 400번 사포로 한쪽 방향으로 가볍게 표면을 밀어 줍니다. 밀고 난 후 가루를 마른 천으로 닦아내고 사용하면 흡수력이 회복이 되고 얼룩이 지워집니다. 표면이 미세한 다공질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계면활성제나 물이 아닌 액체가 들어가면 흡수율이 크게 저하되고 얼룩이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동봉 사포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미끄럼방지 패드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규조토 발매트 미끄럼 방지 패드로 먼저 자리를 잡아주고 그 위에 규조토 발매트를 올려 줍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아시겠지만 서걱서걱 가루가 많이 묻어나니 사용 전에는 물티슈 등으로 닦아 준 뒤에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방법 1년 사용후기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1년 사용후기

오늘은 규조토 발매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사용한지도 어느덧1년 하고도 3개월이 더 지났습니다. 물론 현재도 동일한 제품의 발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이다 보니 조금 지저분해 보이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 구매한 제품 정보

– 규조토 발매트 현재 상태

– 규조토란? 그리고 규조토의 유해성

–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 규조토 발매트 1년간의 사용후기

[구매한 제품 정보]

상품명 :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사이즈 – 60cm X 39cm X 0.9cm

색상 : 그레이

수분 흡수력 : 77.5% (세계적인 SGS 인증 회사에서 테스트)

제조국(원산지) : 중국

제조자(수입자) : Coupang

[규조토 발매트 현재 상태]

1년이 조금 넘게 사용을 하면서 3번의 세척을 하였으며 현재 상태는 세척 후 약 3개월가량 사용한 상태입니다. 저는 세척이 귀찮아 더러워지면 앞/뒤로 돌려 쓰기에 세척주기를 조금 더 늦출 수 있습니다.

좌측 아래쪽에는 아이가 짜장밥을 먹다가 흘린 자국이며 그 외에는 순수 발에 묻은 물기만 제거된 상태입니다. 물기로 인해 얼룩덜룩한 자국들이 보이실 겁니다. 3개월 사용한것 치곤 깨끗하다고요? 반대편은 차마….. 그리고 저 짜장 자국만 아녔더라도 더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특정 제품이 아닌 모든 규조토 발매트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규조토란? 그리고 규조토의 유해성]

본격적인 세척에 들어가기 전 가장 중요한 규조토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제목에 안전한 세척 방법이라 적 어두 었는가를 설명하기에 위해서는 일단 규조토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규조토란?

규조토는 담수나 해수에 서식하는 단세포 생물인 규조가 죽은 후 그 유해가 쌓여서 형성된 암석이나 퇴적물을 말합니다. 주로 비정질의 실리카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량의 결정질의 실리카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용도로는 흡수제, 여과, 첨가제, 해충구제, 살충제, 단열,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됩니다.

결정질의 실리카를 장기간 폐를 통해 흡입하게 될 경우 규폐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국제암 연구조합(IARC)은 1997년에 결정질 실리카가 0.1% 이상 함유된 경우 제1군 발암 위험성이 있다고 규명한 바 있습니다. 또한 규조토를 고온으로 가열할 경우 결정질 실리카인 크리스토발라이트가 60%까지 만들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규조토들은 대부분 비정질의 실리카로 이루어져 있으며 결정질의 실리카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위 내용으로 볼 때 결정질 실리카를 폐를 통해 흡입할 시 문제가 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는 결정질 실리카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되어있기에 현재는 기술이 좋아져 자연상 태인 약 3%의 수치를 0.1% 미만으로 제거가 가능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허나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고온으로 가열 시 결정질 실리카가 60%까지도 만들어진다입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만들기 전 원료인 상태에서는 결정질 실리카를 제거가 가능할지라도 만든 후라면 분명 제거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규조토 발매트는 성형 후 열처리공정을 거칠까? 이 부분이 명확하지 않기에 정확히 확인이 되기 전까진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세척하기 위해 사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자칫 규조토 가루가 날려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사포질로 인해 발생되는 먼지 양은 소량이라 급성 규폐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인체에 해로운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세척 방법입니다.

일단 사용하던 규조토 발매트를 욕실로 가져가 충분히 물을 뿌려 줍니다.

물을 뿌렸을 때 오염된 곳은 물에 젖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테두리는 뿌린 물이 흡수되고 있는 중이며 안쪽의 얼룩덜룩한 부분은 오염으로 인해 물 이 젖지 않는 부분입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세척해 주셔야 흡수력이 살아납니다.

다음으로 물을 뿌려가며 솔로 문질러 표면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물이 묻지 않던 곳까지 물을 흡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는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이기에 세척 시 세제나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만 저는 남아있는 유분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그나마 자극이 적은 비누를 사용합니다. 매트의 흡수력을 떨어트리기 위해 충분히 물을 적신 후 솔에 비누를 묻혀 다시 한번 문질러 줍니다.

솔질이 끝이 나면 물로 잘 헹궈 주시고 건조 단계로 넘어갑니다.

물을 많이 머금고 있기에 욕실에 약 5분가량 세워 두신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4~7일가량 바짝 말려 주시면 세척과정은 완료됩니다.

세척 후 건조까지 마치고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귀찮긴 하지만 세척을 마치고 깨끗해지니 기분이 좋습니다.

새 제품보다는 못하겠지만 흡수력도 세척 전보다 훨씬 좋아졌으며 물을 흡수하며 발이 매트에 달라붙는듯한 느낌도 여전합니다. 물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라 건조에 기간이 많이 걸리며 매트에 약간의 휨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1년간의 사용후기]

규조토 발매트를 처음 사용할 때 발바닥 물기만 제거되어 수건으로 발등을 별도로 닦아주었습니다만 현재는 적응이 되어 발등의 물기는 자연건조시키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점까지 보완이 되어 빨아 쓰는 규조토 발매트도 나오더군요.

저희가 사용하는 단색의 경우 물 얼룩으로 인해 좀 더 빨리 지저분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패턴이나 무늬가 있는 제품이 이런 점에서는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세척 시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에 이 부분은 단점이자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한쪽으로만 사용하다 손님이 오면 재빨리 뒤집어 놔야겠습니다!!

김칫국물 같이 액체 상태의 오염물이 스며들면 복구가 불가능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물이 묻은 채로 매트에 오를 때면 발이 달라붙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흡수력이 매우 좋습니다. 발을 문질러 닦지 않아도 돼서 편하고요.

마지막으로 치명적인 단점이 생겼는데… 기존 원단형 매트의 경우 세척이 와이프 몫이었으나 규조토 발매트로 바꾼 이후엔 세척을 제가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으나 그냥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네요.. 빨래가 아니라서 그런가??

반응형

직접 실험해봤어요! 규조토 발매트 흡수력&관리법

고객센터 1670-0876 09:00 ~ 18:00 ( 주말, 공휴일은 오늘의집 직접배송 및 이사/시공/수리 문의에 한해 전화 상담 가능 )

브랜드 스토리회사소개채용정보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공지사항고객센터고객의 소리전문가 등록사업자 구매회원제휴/광고 문의입점신청 문의안전거래센터

상호명 : (주)버킷플레이스 이메일 : (고객문의) [email protected] (제휴문의) [email protected] 대표이사 : 이승재 사업자등록번호 : 119-86-91245 제2018-서울서초-0580호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4길 4 삼성생명서초타워 25층, 27층 (주)버킷플레이스는 고객님이 현금결제한 금액에 대해 우리은행과 채무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하여 안전거래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확인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 :

오늘의집은 개별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이며 (주)버킷플레이스는 통신판매중개자로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버킷플레이스가 판매자로 등록 판매한 상품의 경우는 판매자로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Copyright 2014. bucketplace, Co., Ltd. All rights reserved

규조토 아이템 세척 및 관리 방법. 폐기 방법.

규조토 매트는 집들이 선물로 제격이다.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규조토는 물을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규조토 발 매트는 발등은 제대로 닦을 수 없지만 수건보다 물을 잘 흡수한다. 화장실에서 발을 씻고 나왔을 때 발바닥을 빠르게 말릴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규조토로 만들어진 물건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규조토로 만들어진 제품 정리와 세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규조토 발 매트의 사진. 규조토를 원료로 하는 제품에는 규조토 티 코스터(컵받침), 규조토 칫솔꽂이, 규조토 비누받침대, 규조토 트레이, 규조토 체중계 등이 있다.

세척 방법

규조토의 성능과 외관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규조토 발 매트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물 흡수 성능이 떨어지거나 얼룩이 생긴다.

먼저 사포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얼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는 없다. 그러나 물 흡수 성능을 복구할 수 있다. 400방짜리 사포를 이용해 규조토 매트 표면을 약간 연마하면 된다. 표면이 깎여나가면서 규조토 매트를 처음과 유사한 성능으로 되돌릴 수 있다.

둘째,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규조토 표면에 생긴 얼룩을 지울 수 있다. 과탄산소다를 규조토 매트 위에 적당량 뿌린다. 그 다음 청소용 솔과 뜨거운물을 이용해 규조토 매트 표면을 세척한다. 얼룩이 지워지면서 때가 많이 나온다. 세척이 끝났으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주면 된다.

규조토로 만들어진 물건 폐기 방법

도자기와 같은 방법으로 폐기하면 된다. 도자기는 일반쓰레기로 처리하면 된다. 따라서 규조토 매트 등도 도자기와 같이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된다. 쓰레기봉투에 모두 들어가지 않는 경우 잘게 깨서 봉투에 넣도록 하자. 규조토 제품 조각을 버렸으나 쓰레기 봉지가 찢어져 내용물이 나와 다치는 것이 걱정된다면 신문지 혹은 쇼핑백에 규조토 깬 것을 넣어 버리면 된다. 아파트의 경우 쓰레기 처리장에 도자기를 따로 모으는 곳도 있다.

[규조토 발매트] 장단점, 세척방법, 폐기방법

규조토는 미세한 다공질로 이루어져 있어 부피의 5배에 달하는 액체를 흡수하는 퇴적물이다.

이러한 규조토의 특징을 이용한 발매트를 아는가?

규조토를 이용한 규조토 발매트의 장단점, 세척 방법, 폐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규조토 발매트의 장단점

규조토발매트/출처: 메이스

규조토 발매트의 장점으로는 물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위생적이라는 것이다.

면으로 된 발매트의 경우, 샤워하고 나온 후 한참 지나도 축축한데 규조토 발매트는 그렇지 않고 즉시 흡수된다.

또한 면 발매트는 주기적으로 세척해주어야 하는데, 규조토 발매트는 약 6개월 정도는 특별한 관리 없이 자연건조만 시켜주면 돼서 편리하다.

단점은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오래 사용하면 때타고, 흡수율이 줄어서 표면을 사포로 갈아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먼지도 많이 나고 팔도 아프다.

또 다른 단점은 발등을 닦을 수 없다는 것인데,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접히는 규조토 매트, 분말형 규조토 매트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2. 규조토 발매트의 세척 방법

빨아쓰는 규조토발매트/출처: 살림의달인

규조토 발매트에 오물이 묻거나 얼룩지면 매우 더러워 보인다.​

그럴 때 세척 가능한 방법은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할 때 같이 딸려오는 종이 사포로 문질러서 갈아내면 된다.

갈고 나면 얼룩제거 효과와 동시에 흡수력이 다시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구매 당시와 같이 완벽하게 흡수력이 돌아오지는 않으며, 가루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어느 정도 사용 후 폐기하는 것을 권장한다.

외피가 있는 제품의 경우, 벗겨서 일반 면과 동일하게 빨래가 가능하다.

3. 규조토 발매트의 폐기방법

빨아쓰는 규조토발매트/출처: 이코노미쿠스

규조토 발매트는 지자체에서 정한 대형폐기물 품목이 아니며, 재활용할 수도 없다.

따라서 파쇄하여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된다.

파쇄 방법은 종량제봉투에 넣고 망치 같은 것으로 두드리면 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규조토 발 매트 세척

다음은 Bing에서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발매트
  • 제품리뷰
  • 규조토매트리뷰
  • 규조토발매트청소
  • 사용후기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YouTube에서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 발 매트 세척,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