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조토 발 매트 발암 |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11585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규조토 발 매트 발암 –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번거로운 임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5,817회 및 좋아요 6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즘 유행하는 규조토 매트가 1년이 넘었습니다 청소합시다
규조토 매트 2탄이 나왔습니다 – https://youtu.be/dPPHhKe_FMU
임지 채널 구독 부탁합니다 – https://goo.gl/uzCNLS
규조토 발매트 흡수력도 좋고 정말 좋은 매트입니다 🙂 정말입니다. 근데 영상은 꼭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청소하는 모습도 들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사포질해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기본들어있는 사포가 매우 조그맣죠 아마?
그래서 다이소나 각종 공구 파는곳에서 사포 대를 3천원 주고 사고 천사포를 천원에 사왔습니다. 한번더 사면 규조토 매트를 사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흐흐 ㅠㅠ 내 주말…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 )
IT, 디자인, 전자기기, 각종 제품, 게임, 콘솔, 게임기 리뷰를 주로 다루는 임지운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임지 #규조토발매트 #제품리뷰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규조토 발매트 발암물질 위험성에 대한 5가지 팩트체크

규조토 발매트 발암물질 · 제품에서 발생하는 미세가루는 흡입한 경우 폐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규조토의 주 생산지 중 하나인 후쿠시마의 경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el-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3288

규조토 발매트 단점, 1년 직접 사용한 뼈저린 후회 및 안전성 논란?!

규조토 발매트 방사능, 규조토 발매트 청소, 규조토 발매트 발암물질,.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난 1년간 Dr.만물이 …

+ 더 읽기

Source: dr-mm.tistory.com

Date Published: 12/21/2021

View: 2867

규조토 발매트 방사능 및 발암물질 논란정리 – oh yeah

이번 포스팅은 규조토 발매트에. 방사능이나 발암물질이 있을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준비 했습니다. 우선 규조토 발매트가.

+ 여기에 표시

Source: ohyeah1212.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1

View: 571

규조토 발매트 처음 써봤는데, SNS에서 유명한 이유를 알겠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라돈 ʕʘ̅͜ʘ̅ʔ. ​. 규조토발매트 사실때는 요거 ☆ 꼭 ☆ 확인하시고 사시는게 좋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24/2022

View: 2689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규조토 매트 2탄이 나왔습니다 … 규조토 발암.

+ 더 읽기

Source: ko.nataviguides.com

Date Published: 4/26/2021

View: 9938

소비자안전 – 석면 함유된 CARACO 규조토 발매트 판매차단

한국소비자원은 CARACO 규조토 발매트 제품에서 석면이 검출되어 해외에서 리콜 … 1급 발암물질로, 호흡을 통해 폐로 흡입된 석면 섬유는 분해 또는 …

+ 여기에 표시

Source: consumer.gwd.go.kr

Date Published: 1/4/2022

View: 6100

규조토 매트 발매트 추천 발암 발매트 세척 – siri46

장성규조토의 제품은 납, 카드뮴, 수은, 비소 등 유해물질이 일체 포함되어 콘크리트 및 도료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규조토 …

+ 더 읽기

Source: skwogus83.tistory.com

Date Published: 12/27/2021

View: 4878

규조토 매트에 석면이? 일본에선 회수 명령

석면 함유품 유통과 메이커 등 회수에 대해…. 일본 생활용품 유통 업체인 니토리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포함되었는데. 발매트 뿐만 아니라, …

+ 여기에 표시

Source: fumikawa.tistory.com

Date Published: 7/13/2022

View: 2233

규조토 스틱 발매트 발암 발매트 추천 – wookyeong64

규조토 스틱 발매트 발암 발매트 추천 … 잘 부러짐 조심조심. 오나홀 말리기 귀찮지? 규조토스틱! 제조처, 원산지, 제조일자, 용량 상품정보 및 상세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djatpdyd97.tistory.com

Date Published: 1/4/2021

View: 9248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방법 1년 사용후기

규조토 발매트를 사용한지도 어느덧1년 하고도 3개월이 더 지났습니다. … 0.1% 이상 함유된 경우 제1군 발암 위험성이 있다고 규명한 바 있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norangcherry.tistory.com

Date Published: 5/17/2022

View: 665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규조토 발 매트 발암

  • Author: 번거로운 임지
  • Views: 조회수 115,817회
  • Likes: 좋아요 671개
  • Date Published: 2018. 8.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3Qx71lDExY

규조토 발매트 발암물질 위험성에 대한 5가지 팩트체크

반응형

규조토 발매트는 빠른 건조가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원료가 되는 규조토 문제로 인해 최근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암을 일으킬 위험성이 있는지, 그리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까요?

저는 그동안 약 3년 간 규조토 발매트를 사용했습니다. 기존 패브릭 재질의 발매트와는 많이 달라 적응시간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불편한 점을 경험했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세요.

규조토 발매트 장점

규조토는 다공성의 구조로 인해 수분의 증발이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규조토 발매트를 사용해보시면, 불과 1~2분만 지나도 마른 상태가 됩니다. 계속 젖어있는 발매트는 쓰기도 찝찝할 뿐만 아니라 위생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표면이 경화되면서 물기를 흡수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이 때 사포 등으로 표면을 일부 갈아내고 사용하시면 새것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방법 간단하지요?

규조토-발매트-실제사용-모습

규조토 발매트 단점

제가 실제로 사용하며 겪은 규조토 발매트의 단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발암물질에 대한 이슈 외에도 구매 전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 규조토 발매트에서 가루가 많이 떨어집니다. 여러분 세척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루가 계속 묻어나오는 점이 짜증납니다. 오죽하면 발바닥 물기를 없애는 대신 가루를 묻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확하게 발바닥의 물기만 제거가 가능합니다. 발가락이나 발의 옆면에 튄 물기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규조토 발매트와 함께 이전에 쓰던 패브릭 발매트를 이중으로 써야만 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는 무겁고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위에 올라갔을 때 제품이 부러지게 되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사에서는 80 kg 이상의 성인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물기제거-불가능-부위

규조토 발매트 발암물질

규조토의 위해성과 관련하여 발암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신 팩트는 이렇습니다.

제품에서 발생하는 미세가루는 흡입한 경우 폐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조토 발매트에서 발생하는 가루는 미량으로,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발암의 가능성이 적습니다.

규조토의 주 생산지 중 하나인 후쿠시마의 경우 현재 심각한 방사능 오염이 의심됩니다. 따라서 원료 정보를 잘 보고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해야 합니다. 국산 제품이라 하더라도 원재료의 출처를 꼭 확인하세요.

어린이나 노약자의 경우 건강한 성인에 비해 제품에서 발생하는 미세가루의 피해가 클 수 있습니다. 파손으로 인한 부상 위험도 있으니 사용을 삼가하세요.

안전하게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앞서 규조토 발매트 단점과 위험성에 대해 확인하셨다면 아마 계속 집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마음에 걸리실 것 입니다. 그런데 이 규조토 발매트는 버릴 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거운 무게와 파손 위험 때문입니다.

가루가 많이 발생하므로 실외에서 제품을 잘게 부숴주세요.

세라믹 재질이므로, 깨진 그릇 버리는 곳에 버려주세요.

별도 수거함이 없다면 신문지에 잘 싸서 일반쓰레기로 버리세요.

반응형

규조토 발매트 단점, 1년 직접 사용한 뼈저린 후회 및 안전성 논란?!

여러분 안녕하세요. Dr.만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난 1년간 Dr.만물이 직접 사용하며 겪은 제품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연 건조능력이 뛰어나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규조토 발매트’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규조토가 무엇인지, 그리고 규조토 발매트의 특장점이 무엇인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로는 규조토 발매트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특별히 사용 시기에 따라서 주의할 점이 다소 상이한데요, 초기 사용 시와 일정 기간 사용 시로 나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더욱 더 안전하게 편리하게 발매트를 활용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 ::

#1. 규조토 발매트의 특징은?

규조토 발매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규조토를 주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입니다. 규조토는 강이나 바다 등에서 살고 있는 식물성 플랑크톤이 바닥에 침전되며 생긴 퇴적물을 이야기 합니다. 일종의 흙이라고 볼 수 있는데 미세한 구멍을 많이 가지고 있어 흡수성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각종 건축자재 또는 절연체로 사용되어오고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의 최대 장점으로는 빠른 자연건조 입니다. 흠뻑 젖더라도 수 분내 뽀송뽀송 마르는 것이 특징이지요. 앞서 말씀드린 다공성의 구조가 빠른 물의 증발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가족이 많을 수록 화장실을 이용하는 횟수가 많아지는데, 일반 발매트의 경우 계속 젖어있는 상태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조토 발매트는 사용 후 짧은 시간 내에 마르기 때문에 항상 뽀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1년 사용한 제품은 차마 찍을 수 없어서(…) 세 제품의 이미지를…

#2. 초기 사용 시 주의할 점은?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해서 배송받으셨다면 여러분이 가장 놀라는 점으로는 아마 제품의 무게일 것입니다. 규조토라는 흙으로 만들어진 일종의 ‘돌덩어리’이기 때문에 상당한 무게를 자랑합니다. 큰 충격을 주면 깨질 위험이 있으니 무게를 미리 감안하셔서 제품을 조심히 다루시길 바랍니다.

Dr.만물이 규조토 발매트를 처음 사용할 때 당황했던 두번째 이유는 발의 물기제거 능력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화장실에서 발을 씻거나 샤워 등을 하게 되면 발바닥 뿐만이 아니라 발 옆부분이나 발등에도 물기가 다량 존재합니다. 그런데 규조토 발매트는 오직 발바닥의 물기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밖에 나와서 걷다보면 발등이나 발 옆쪽에서 흘러내린 물방울이 발바닥을 다시 적시기 때문에 물기제거가 잘 안되는 결과가 되는 것이지요.

:: ::

세번째로는 가루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 입니다. 제품의 설명서에도 나와있는 부분이지만 새 제품에서는 돌 부스러기가 매우 많이 발생합니다. 제품을 잘 씻어내더라도 한동안은 가루가 계속 발생하지요. 이로 인해 제품 사용 시 발바닥의 물기는 제거하지만 물기 대신 가루가 들러붙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유쾌하진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견딜 수 있는 하중에 한도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80 KG 이상일 경우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파손되게 되면 날카로운 조각 등이 발생하여 큰 부상을 야기할 수 있으니, 가족 중 해당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멋진(?) 무늬가 생겨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일정 기간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지요? 위와 같은 다양한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사용하다 보면서 점점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점점 사용해 오며, 초기와는 다른 의미에서 주의할 점 또는 불편한 점들이 생기기 시작했지요. 가장 먼저 제품의 물기 흡수력이 점점 떨어진다는 점 이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에도 나와있는 부분인데, 이 경우 사포로 갈아내면 새 제품과 같은 흡수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은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초기 사용 시 가루로 인해 불편하셨다면, 다시 그 불편함을 감수하셔야 한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한번 갈아내고 나면 처음처럼 다시 가루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포로 갈아낸 이후 마른 걸레 등으로 한번 닦아내신 다음에 물을 뿌려 충분히 가루를 씻어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할지라도 가루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렵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위생에 대한 부분입니다. 앞서 규조토 발매트는 빠르게 마르기 때문에 일반 발매트보다 위생적으로 유리할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긴 했는데,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점점 얼룩이나 때가 생기는데, 이러한 흔적은 사포로 갈아내더라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결국 제품이 얼룩덜룩해져서 육안으로는 오히려 더 더럽게 보이지요. 회색 등 짙은 색의 제품을 구매하셨더라도 보기에 거북한 얼룩으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이로 인해 손님이 찾아오게 되면 슬며시 규조토 발매트 위에 일반 발매트를 깔 게 되는 이상한 상황이 되고 말았지요.

:: ::

#4. 더 나은 대안이 있을까?

위의 내용을 종합하자면, 일반 발매트에 익숙해져 계신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많다는 것입니다. Dr.만물도 결국 1년 만에 규조토 발매트를 버리고 이케아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일반 발매트를 계속 활용해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에 대해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비용 상의 문제 입니다. 제품 출시 초창기에 비해서는 많이 저렴해졌다고 하지만, 규조토 발매트는 일반 발매트의 몇 배나 높은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일반 발매트를 2개 이상 구매하셔서 돌려가면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이면서도 위생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 4인 이상으로 많을 경우에는 2~3일 간격으로 실제 사용 ↔ 햇볕 건조를 해주시면 굳이 귀찮은 빨래를 안하시더라도 위생적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가족 수가 적다면 일주일 간격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 ::

두번째 문제 사항은 발암성에 대한 논란입니다. 최근 규조토의 원산지가 주로 일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후쿠시마 원전 폭발로 인한 방사능 영향이 있을 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많은 전문가의 의견으로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 주된 의견입니다. 그런데 사실 발암성에 대한 부분은 일본 원산지 논란보다, 소결처리에 대한 부분이 더욱 클 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서는 고열로 규조토를 처리하는 공정인 소결처리 시 발암물질이 다량 발생한다는 사실을 보고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규조토 발매트 제품에서는 소결처리를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아 일반 소비자로서는 알 수 없는 형국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본 제품을 사용하실 때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 먼저 체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이 파손되거나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을 때 폐기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폐기하실 때는 일반 도자기 그릇을 버릴 때처럼 하시면 되는데요, 실외에서 망치를 활용하여 적당한 크기로 쪼개신 후 신문지 등으로 잘 감싸셔서 날카로운 부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시면 됩니다.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문지에 감싼채로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면 됩니다. 아파트 단지에 따라서 그릇 조각등을 별도로 수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라면 그릇 버리는 곳에 규조토 발매트 조각을 버리셔도 무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방사능 및 발암물질 논란정리

이번 포스팅은 규조토 발매트에

방사능이나 발암물질이 있을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준비 했습니다.

우선 규조토 발매트가

일본제품이라서 혹여나 방사능이

들어가 있을 수도 있죠.

우선 결론을 말하자면

발매트에 방사능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OEM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규조토가 중국에서 싼가격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위해서 중국에서 생산하는 거죠.

OEM 방식은 어렵게 말하면

이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냥 다른나라에서 생산하고

상표만 자기 브랜드를 붙이는 겁니다.

규조토 발매트의 경우에는

중국에서 다 생산하고

상표만 일본꺼를 붙여서

파는 방식인 거죠.

예를들어 길림성의 경우

전세계에서 2번쨰로 많은

매장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제일 많음)

실제로 이렇게 많은 분들이

물어보고 검색량도 많으신대

의외로 정보가 없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찾기 좀 어려웠습니다.

다음은 발암물질입니다.

네 제가 자료를 받은건 아니지만

어떤분이 조사한결과

발암물질이 없다고 하네요.

미국 산업안전보건청

미국 국립독성계획단

국제 발암성연구소등

없다고 하니 문제 없습니다.

다만 대량으로 마실경우

문제가 됩니다.

규조토가 많은 환경에서

일하는 작업자들이

문제가 되지

매트하나 깔아둔다고

발암이 되지는 않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처음 써봤는데, SNS에서 유명한 이유를 알겠네!

#페이스북 이나 #인스타그램 에서 한창 핫한 규조토 발매트.

여기서 잠깐! 규조토 발매트에서 규조토는 뭘까요? (๑•_•๑)

규조토는 단세포 조류인 규조의 규산질유해가

바다나 호수 바닥에 쌓여 생성된 퇴적물이에요.

요게 숯의 500배나 넘게 물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어

발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빙제품에 사용되고 있대요!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 발암 최신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석면 함유된 CARACO 규조토 발매트 판매차단

< 석면 함유된 CARACO 규조토 발매트 판매차단 안내 >

1. 대상 제품

– 제품 상세 정보 브랜드 CARACO

※ 이미지 출처: mhlw.go.jp 제품명 Bath mat

(욕실매트) 제조국 중국 제품특징 흡수력이 뛰어난 규조토를 주재료로 한 제품으로 별도의 세척이 불필요함. 다만, 흡수력이 떨어지거나 표면이 오염될 경우 사포 등으로 연마 후 사용해야 함.

2. 조치 사유

– 제품에 석면이 함유되어 있어 균열이 발생하거나 연마·분해·폐기 시 석면*이 인체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일본에서 리콜됨

* 1급 발암물질로, 호흡을 통해 폐로 흡입된 석면 섬유는 분해 또는 배출되지 않고 잠복기를 거쳐 석면폐증·폐암·악성중피종과 같은 질병을 유발함. 현재 국내에서는 「석면안전관리법」제8조에 따라 석면이나 석면함유제품을 제조ㆍ수입ㆍ양도ㆍ제공ㆍ사용을 금지하고 있음.

3. 기 조치 사항

– 해당 제품을 취급한 구매대행업체 등에 판매차단 조치

※ 해당 제품의 국내 공식수입사는 확인되지 않음

4. 소비자 유의사항 및 조치 방법

–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할 것

– 수입·판매사가 확인될 경우에는 연락을 통해 교환, 환급 등의 조치를 받을 것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안전이슈/위해정보 처리속보 2021-02-26 ]

규조토 매트 발매트 추천 발암 발매트 세척

– 규조토 매트

평점 4.9 ‎리뷰 3,078개 ‎₩24,900 ‎재고 있음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판매가 24,900원. 할인판매가 11,200원 55%. 배송구분 업체무료배송. 원산지 중국OEM. 주문수량. 옵션선택. 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2016. 11. 18. 답글 18개 ‎ 14명이번에 신혼집으로 이사오면서 뭘 살까 엄청 고민하다가 우연히 규조토 매트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제품만 있는것도 아니고.. 예전 일본에서 신혼집 꾸미며 만족한것들 3탄

쿠팡은 로켓배송 규조토 매트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욕실매트, 주방매트,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욕실매트, 규조토 트레이, 규조토 매트 s, 규조토 규조토 매트

접하였습니다 *0* 별도로 세척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규조토 발매트라는 것을 처음 접하였는데, 씻고 난 다음 물기가 있는 발을 규조토 발매트에 뽀송뽀송 위생적인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후기!

안녕하세요 최털보 입니다! 제가 오늘 두번째로 리뷰할 품목은 규조토 발매트 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부터 가장 큰 사랑을 받고 더불어 우리나라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발매트의 혁명 규조토 발매트

– 규조토 발매트 추천

규조토 발매트 1년 사용 후기 & 블루 색상 추가영입 욕실 발매트로 그래서 규조토 발매트 장점 뿐아니라 단점도 잘알고 있습니다. Tags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단점, 발매트, 발매트 추천, 욕실 발매트, 히로사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1년 사용 후기 & 단점, 장점 깨닫기

저희집에서 그동안 사용하고 있던 발매트는 다름아닌 수건!!!!!!! 수건을 2번 접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여름이라 냄새도 심해지고 맨날 빨기도 규조토 발매트 직구! 장점 단점 솔직후기

욕실발매트 제이로이 규조토 발매트 추천 ​ ​ ​ ​ 날이 추워졌다 따뜻해졌다를 반복하는 요즘, ​ 다용도실과 대피실 벽도 함께 얼었다 녹었다를 반복하니 물도 생기고 욕실발매트 제이로이 규조토 발매트 추천

축축하고 찝찝한 느낌이 싫었어요 그러다 알게된 규조토 발매트!! 한달간 써보고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규조토는 식물성 프랑크톤이 오랜시간 바다와 호수바닥에 규조토 발매트추천! 뽀송뽀송해요

– 규조토 발암

장성규조토의 제품은 납, 카드뮴, 수은, 비소 등 유해물질이 일체 포함되어 콘크리트 및 도료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규조토란?

규조토

이번 포스팅은 규조토 발매트에 방사능이나 발암물질이 있을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준비 했습니다. 우선 규조토 발매트가 일본제품이라서 혹여나 방사능이 규조토 발매트 방사능 및 발암물질 논란정리

보충제가 없다는 점에서 사용을 할 수밖에 없지만 최근에 급부상한 규조토는 1급 발암물질 라돈이 일부 석고보드에서 검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최근 각광 규조토 마감재 특징

– 규조토 발매트 세척

규조토 발매트 후기 커뮤니티 사이트 구경 하다가 우연히 보게된 규조토 발매트 별도로 관리가 필요 없이 물을 흡수하고 금방 건조 된다는 말에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및 후기

욕실매트 규조토 발매트 교체 후 관리 및 세척방법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 욕실매트 규조토 발매트 교체 후 관리 및 세척방법 정민파파

녹조류, 남조류.. ​ 서론이 길었네요..;; 아무튼, 이러한 규조토로 만든 발매트를 많이들 쓰시는데요 관리, 세척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저희는 오프라인 규조토 발매트 세척/관리하기

들었는데 그러고 얼마 안있다가 규조토 발매트가 나오면서 더욱 만나보고 싶었죠물티슈로 한번 닦아주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한후 말려서 사용하면된다고 하고요 규조토 발매트 세척 하는 법은?

규조토 매트에 석면이? 일본에선 회수 명령

728×90

반응형

규조토 매트라고, 물기를 뽀송하게 흡수하고 말려주는 매트인데

사용하기 편하다고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그런데 일본에서 작년 겨울부터 회수로 난리가 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 석면 이 포함되어서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발표가 있었어요.

일본 후생노동성 페이지

www.mhlw.go.jp/stf/newpage_15093.html

석면 함유품 유통과 메이커 등 회수에 대해….

일본 생활용품 유통 업체인 니토리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포함되었는데

발매트 뿐만 아니라, 물컵 받침등도 있지요

이 상품의 관리법 중에, 사포로 밀어서 관리하는 방법도 있는데

규조토만으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석면이 포함되어있다면

폐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에 회수 명령이 떨어진겁니다.

지금은 일본내에서만 이런 문제가 뉴스화 되는데

한국에서도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으니 한국에서도 조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규조토 발매트 상품에

모두 석면이 들어있다고 상정할 수 없지만

대기업 유통 상품조차 석면이 포함된 상품을 유통하고 있었던지라

내 집에서 쓰는 상품의 품질도 궁금해지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규조토 스틱 발매트 발암 발매트 추천

– 규조토 스틱

잘 부러짐 조심조심. 오나홀 말리기 귀찮지? 규조토스틱!

제조처, 원산지, 제조일자, 용량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사용 방법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제품 문의 안내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주말마트 자연 주말마트 자연제습 규조토스틱 8P

제조처, 원산지, 제조일자, 용량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사용 방법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제품 문의 안내 상품정보 및 상세페이지 참고. 주말마트 천연 주말마트 천연제습 규조토 스틱 8P

효과가 좋았던 구성! 1. 하늘의신비한 콰트로 마스크팩 진정솔루션 2. 위드미 판테스틱 더마앰플 시카 3. 올인 닥터 규조토 모델링 고무팩 4. 위드미 판테스틱 더마앰플 피부가 촉촉해지는 수분앰플추천 위드미 판테스틱 더마 앰플

야리꾸리 꿉꿉한 냄새와 화장실의 물냄새는 좀 시르다 그래서 시나몬 스틱과 규조토 세라믹 탈취제 사서 두었는데 시나몬 향 대박! 세탁실 냄새를 말끔?까지는 JAJU 쇼핑/ 스타벅스 반도콜라보 미니파우치/영어 vs 한글교육

– 규조토 발매트

화장실 앞에 발매트를 사용중이지만, 사용하다보면 오염되기 마련이다. 발매트를 자주 세탁하여 사용하지않기에 냄새와 세균이 걱정되었다. 요즘 딸래미가 이방 저방 세균과 냄새없는 욕실매트, 사라사라 규조토 발매트

2016. 11. 18. 답글 18개 ‎ 14명의외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 제품으로 욕실에서 나와서 젖은 발을 말리는 일반 섬유로 된 발 매트가 아닌 규조토로 만든 발 매트 입니다. 신혼집 꾸미며 만족한것들 3탄

평점 4.9 ‎리뷰 3,109개 ‎₩24,900 ‎재고 있음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판매가 24,900원. 할인판매가 11,200원 55%. 배송구분 업체무료배송. 원산지 중국OEM. 주문수량. 옵션선택. 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접하였습니다 *0* 별도로 세척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규조토 발매트라는 것을 처음 접하였는데, 씻고 난 다음 물기가 있는 발을 규조토 발매트에 뽀송뽀송 위생적인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후기!

규조토 발매트 세척 사포로 문지르는게 답일까요?! 저와 함께 세척방법과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방법까지 알아보아요. ​ 주변에서 깔끔하다면서 욕실매트로 많이들 사용 규조토 발매트 세척 사포가 답일까

– 규조토 발암

바로 규조토다. 규조토는 1급 발암물질 라돈이 일부 석고보드에서 검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건축자재, 인테리어 업계에서 최근 각광 대세에 도전장 내민 규조토를 아시나요?

규조토

오랜시간동안 쌓이고 쌓여서 돌처럼 굳어진 퇴적암이 규조토입니다.  매우 복잡한 내용을 바탕으로 규조토 발암물질이 맞냐는 문의가 있어서 대략 10일정도 알아보고 규조토 발암물질? 조사를 해봤습니다.

장판 밑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과 재발방지를 위한 규조토 시공이 일급 발암물질인 라돈마저 차단하는 효과를 보다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방이나 거실에서 제거 방법과 재발방지시공 규조토 발암물질 라돈까지 차단효과feat홈가드

– 규조토 발매트 추천

저희집에서 그동안 사용하고 있던 발매트는 다름아닌 수건!!!!!!! 수건을 2번 접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여름이라 냄새도 심해지고 맨날 빨기도 규조토 발매트 직구! 장점 단점 솔직후기

평점 4.9 ‎리뷰 3,109개 ‎₩24,900 ‎재고 있음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판매가 24,900원. 할인판매가 11,200원 55%. 배송구분 업체무료배송. 원산지 중국OEM. 주문수량. 옵션선택. mooas 무아스 규조토 발매트 DRY PAD

규조토 발매트 1년 사용 후기 & 블루 색상 추가영입 욕실 발매트로 그래서 규조토 발매트 장점 뿐아니라 단점도 잘알고 있습니다. Tags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단점, 발매트, 발매트 추천, 욕실 발매트, 히로사 규조토 발매트. 규조토 발매트 1년 사용 후기 & 단점, 장점 깨닫기

커버해주는 제품이 오늘 소개해드릴 규조토 발매트에요! 정말 흡수력도 좋고 먼지나좋은 아이템이니까 선물로도 추천할 수 있죵! 이건 함께온 건데 동그랗고 작은 규조토 발매트 선물로도 추천!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방법 1년 사용후기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1년 사용후기

오늘은 규조토 발매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사용한지도 어느덧1년 하고도 3개월이 더 지났습니다. 물론 현재도 동일한 제품의 발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이다 보니 조금 지저분해 보이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 구매한 제품 정보

– 규조토 발매트 현재 상태

– 규조토란? 그리고 규조토의 유해성

–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 규조토 발매트 1년간의 사용후기

[구매한 제품 정보]

상품명 : 코멧 홈 화장실 규조토 발매트

사이즈 – 60cm X 39cm X 0.9cm

색상 : 그레이

수분 흡수력 : 77.5% (세계적인 SGS 인증 회사에서 테스트)

제조국(원산지) : 중국

제조자(수입자) : Coupang

[규조토 발매트 현재 상태]

1년이 조금 넘게 사용을 하면서 3번의 세척을 하였으며 현재 상태는 세척 후 약 3개월가량 사용한 상태입니다. 저는 세척이 귀찮아 더러워지면 앞/뒤로 돌려 쓰기에 세척주기를 조금 더 늦출 수 있습니다.

좌측 아래쪽에는 아이가 짜장밥을 먹다가 흘린 자국이며 그 외에는 순수 발에 묻은 물기만 제거된 상태입니다. 물기로 인해 얼룩덜룩한 자국들이 보이실 겁니다. 3개월 사용한것 치곤 깨끗하다고요? 반대편은 차마….. 그리고 저 짜장 자국만 아녔더라도 더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특정 제품이 아닌 모든 규조토 발매트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규조토란? 그리고 규조토의 유해성]

본격적인 세척에 들어가기 전 가장 중요한 규조토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제목에 안전한 세척 방법이라 적 어두 었는가를 설명하기에 위해서는 일단 규조토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규조토란?

규조토는 담수나 해수에 서식하는 단세포 생물인 규조가 죽은 후 그 유해가 쌓여서 형성된 암석이나 퇴적물을 말합니다. 주로 비정질의 실리카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량의 결정질의 실리카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용도로는 흡수제, 여과, 첨가제, 해충구제, 살충제, 단열,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됩니다.

결정질의 실리카를 장기간 폐를 통해 흡입하게 될 경우 규폐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국제암 연구조합(IARC)은 1997년에 결정질 실리카가 0.1% 이상 함유된 경우 제1군 발암 위험성이 있다고 규명한 바 있습니다. 또한 규조토를 고온으로 가열할 경우 결정질 실리카인 크리스토발라이트가 60%까지 만들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규조토들은 대부분 비정질의 실리카로 이루어져 있으며 결정질의 실리카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위 내용으로 볼 때 결정질 실리카를 폐를 통해 흡입할 시 문제가 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는 결정질 실리카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되어있기에 현재는 기술이 좋아져 자연상 태인 약 3%의 수치를 0.1% 미만으로 제거가 가능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허나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고온으로 가열 시 결정질 실리카가 60%까지도 만들어진다입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만들기 전 원료인 상태에서는 결정질 실리카를 제거가 가능할지라도 만든 후라면 분명 제거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규조토 발매트는 성형 후 열처리공정을 거칠까? 이 부분이 명확하지 않기에 정확히 확인이 되기 전까진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를 세척하기 위해 사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자칫 규조토 가루가 날려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사포질로 인해 발생되는 먼지 양은 소량이라 급성 규폐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인체에 해로운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규조토 발매트 안전한 세척 방법]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세척 방법입니다.

일단 사용하던 규조토 발매트를 욕실로 가져가 충분히 물을 뿌려 줍니다.

물을 뿌렸을 때 오염된 곳은 물에 젖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테두리는 뿌린 물이 흡수되고 있는 중이며 안쪽의 얼룩덜룩한 부분은 오염으로 인해 물 이 젖지 않는 부분입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세척해 주셔야 흡수력이 살아납니다.

다음으로 물을 뿌려가며 솔로 문질러 표면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물이 묻지 않던 곳까지 물을 흡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는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이기에 세척 시 세제나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만 저는 남아있는 유분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그나마 자극이 적은 비누를 사용합니다. 매트의 흡수력을 떨어트리기 위해 충분히 물을 적신 후 솔에 비누를 묻혀 다시 한번 문질러 줍니다.

솔질이 끝이 나면 물로 잘 헹궈 주시고 건조 단계로 넘어갑니다.

물을 많이 머금고 있기에 욕실에 약 5분가량 세워 두신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4~7일가량 바짝 말려 주시면 세척과정은 완료됩니다.

세척 후 건조까지 마치고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귀찮긴 하지만 세척을 마치고 깨끗해지니 기분이 좋습니다.

새 제품보다는 못하겠지만 흡수력도 세척 전보다 훨씬 좋아졌으며 물을 흡수하며 발이 매트에 달라붙는듯한 느낌도 여전합니다. 물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라 건조에 기간이 많이 걸리며 매트에 약간의 휨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1년간의 사용후기]

규조토 발매트를 처음 사용할 때 발바닥 물기만 제거되어 수건으로 발등을 별도로 닦아주었습니다만 현재는 적응이 되어 발등의 물기는 자연건조시키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점까지 보완이 되어 빨아 쓰는 규조토 발매트도 나오더군요.

저희가 사용하는 단색의 경우 물 얼룩으로 인해 좀 더 빨리 지저분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패턴이나 무늬가 있는 제품이 이런 점에서는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세척 시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에 이 부분은 단점이자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한쪽으로만 사용하다 손님이 오면 재빨리 뒤집어 놔야겠습니다!!

김칫국물 같이 액체 상태의 오염물이 스며들면 복구가 불가능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물이 묻은 채로 매트에 오를 때면 발이 달라붙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흡수력이 매우 좋습니다. 발을 문질러 닦지 않아도 돼서 편하고요.

마지막으로 치명적인 단점이 생겼는데… 기존 원단형 매트의 경우 세척이 와이프 몫이었으나 규조토 발매트로 바꾼 이후엔 세척을 제가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으나 그냥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네요.. 빨래가 아니라서 그런가??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규조토 발 매트 발암

다음은 Bing에서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발매트
  • 제품리뷰
  • 규조토매트리뷰
  • 규조토발매트청소
  • 사용후기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YouTube에서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러워진 규조토 발매트 청소 방법 처음엔 좋으나 사지마세요 | 규조토 발 매트 발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