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땀 안나는 법 |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101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겨땀 안나는 법 –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솔라시도 solarsid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512,780회 및 좋아요 156,41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겨땀 안나는 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 겨땀 안나는 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오늘은 너무나 덥고 또 습한 요즘 많은 용왕님덜께서 궁금해하시는 땀 관련 비법을 공유하려 해요. 사실 정답은 ㅋㅋㅋㅋㅋㅋㅋ 피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아요. 못 피한다면…받아들여야겠죠ㅎㅎ 그래도 이것저것 사용해본 후기를 하나씩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제일 괜찮았던 건 겨땀패드정도이고 겨땀패드조차도 의상에 따라 못 붙이는 일도 많아서;;;
손풍기가 최고인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더 좋은 건 에어컨^,^
우리 모두 더운 여름 알차게 재밌게 아름답게 보내요:))
감사합니다.

SUBSCRIBE NOW.\r
https://bit.ly/2tmvGES\r
\r
#솔라시도 #Solarsido #겨드랑이땀 #땀안나는비법

겨땀 안나는 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겨땀 안나는법 베스트는 ?! – 최고꿀팁

겨땀 안나는법 겨드랑이 땀은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냄새를 풍길 수 있어 경계의 대상이 된다. 땀 냄새의 근본 원인은 흐르는 땀보다 이를 분비하는 땀샘에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eechi.tistory.com

Date Published: 4/16/2021

View: 6702

겨땀안나는법, 겨땀 냄새가 나는 이유는? – 건강백서

겨땀안나는법 : 데오드란트 이용하기 … 겨땀 안나게 하기 위해 전용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데오드란트입니다. 데오드란트는 땀을 억제한다기 보다는 …

+ 여기에 표시

Source: tv-replay.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2

View: 7636

겨땀안나는법 있을까 – 네이버 블로그

겨땀안나는법 있을까 · ​ ·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땀을 빨리 닦아주거나 샤워를 통해 땀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 가벼운 냄새는 샤워를 자주 해줌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23/2021

View: 2047

겨땀 안나는법 겨드랑이 땀 억제방법 6가지 – 스마트한 김군스토리

겨땀 안나는법 겨드랑이 땀 억제방법 6가지 · 1.제품 사용. 겨드랑이에 땀이 안나게 하는 방법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데오드란트같은 제품들을 사용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martmoon.tistory.com

Date Published: 4/16/2022

View: 3836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정리 (약국, 생활습관, 치료법 등)

2.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땀 줄이기 · 1) 빨래를 자주 하기. 여름철에 땀을 흘린 셔츠와 상의에는 박테리아 균과 세균이 번식하기 마련이다. · 2) 규칙적인 …

+ 여기에 보기

Source: healthyday.tistory.com

Date Published: 12/11/2021

View: 4792

겨땀 안나는 법 이렇게 해라?!겨땀 냄새 원인은 이것때문이라고?!!

겨땀 안나는법 겨땀 냄새 원인과 제거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흰 옷을 입었을때에 겨드랑이 부위가 변색이 되거나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겨땀에 …

+ 여기에 표시

Source: wellbeingilbo.com

Date Published: 12/11/2021

View: 6330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 토미월드 – Tistory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여름철에는 굉장히 사소한 것에까지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죠. 오늘은 수많은 신경쓸것들 중에 가장 많은분들이 신경쓰시는 겨드랑이땀에 대해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ommyw7.tistory.com

Date Published: 11/19/2022

View: 3982

겨드랑이 땀 패치 20매 땀 억제 겨땀 안나는 법-11번가 모바일

겨드랑이 땀 패치 20매 땀 억제 겨땀 안나는 법. 7,900원. 배송. 배송비 2,500원. 기타. 배송 안내.

+ 여기를 클릭

Source: www.11st.co.kr

Date Published: 3/21/2022

View: 385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겨땀 안나는 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겨땀 안나는 법

  • Author: 솔라시도 solarsido
  • Views: 조회수 3,512,780회
  • Likes: 좋아요 156,414개
  • Date Published: 2021. 7.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22KVeVoaJE

겨땀 안나는법 베스트는 ?!

겨땀 안나는법

겨드랑이 땀은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냄새를 풍길 수 있어 경계의 대상이 된다.

땀 냄새의 근본 원인은 흐르는 땀보다 이를 분비하는 땀샘에 있다.

땀샘은 순수하게 땀을 내는 에크린 땀샘과 단백질, 지방을 배출하는 아포크린 땀샘이 있는데 주로 겨드랑이의 암내는 아포크린 땀샘에서, 발 냄새는 에크린 땀샘에서 생긴다.

사실 겨드랑이 땀은 기온이 높은 봄 여름뿐만 아니라 비교적 날씨가 선선한 가을이나 추운 겨울에도 잘 나는 경향이 있다.

우리 몸에는 땀을 분비하는 땀샘이 약 200만 개에서 400만 개 정도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겨드랑이 부위에 땀샘이 밀집되어 있어 땀이 쉽게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겨드랑이는 발과 손 다음으로 움직임이 많은 부위로 꼽히기 때문에 땀이 잘날 수 밖에 없다.

겨땀 안 나는 법 | 판매 제품 활용

겨드랑이 땀을 억제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데오드란트나 발한제 같은 바르는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데오드란트는 스프레이와 롤온, 스틱 등 여러 타입이 있는데 가장 많이 판매되고 가장 인기 있는 타입은 스프레이형으로 버튼만 누르면 언더암에 넓고 가볍게 도포할 수 있다.

롤온 타입은 액상 형태의 제품으로 균일하고 부드럽게 바를 수있어 피부케어에 좋으며 스틱은 피부에 얇게 발리며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데오드란트를 외출 직전이나 옷을 입기 바로 전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만약 이미 겨드랑이가 땀이 난 상태라면 제품의 효력이 없으므로 깨끗이 씻고 말린 후 제품을 발라야 한다.

또한 겨드랑이는 다른 곳보다 피부층이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제모를 한 후에는 2~3일 간 데오드란트를 쓰지 않는 게 좋다.

데오드란트의 과도한 사용은 가려움증이나 모공의 염증, 색소 침착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다.

땀나는 부위에 스티커처럼 붙이는 땀 흡수 패드 등 아이디어 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겨드랑이 부위에 맞도록 직접 잘라 사용할 수 있으며 부피도 얇아 겉으로 보기에 표시가 거의 나지 않지만 민소매 등을 입을 땐 쓰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땀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고 냄새가 나는 것을 제한해 줄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는 것은 아니며 자극감과 색소침착 등 피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드리클로 등의 바르는 땀 치료제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바르는 땀 치료제에는 염화 알루미늄 성분이 들어있어 겨드랑이, 손, 발 부위에 바르면 피부 표피층의 땀을 억제시켜 과도한 땀 분비를 막아준다.

땀 냄새 제거제인 데오드란트와 달리 치료제로서 근본적인 땀 억제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겨땀 안 나는 법 | 시술을 통한 땀 제거

바르는 치료제나 데오드란트 등으로 땀 분비를 개선하지 못할 경우 다음 단계로 주사요법과 전기치료법을 시도해볼 수 있다.

보톡스는 땀샘에 있는 신경말단을 마비시켜 땀분비를 현저히 줄여주는데 단점은 효과가 5~6개월로 일시적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여름 시작 전에 보톡스를 맞으면 여름 동안 겨땀 고민에서 해방되므로 대부분의 경우는 1년에 한번 시술로 충분하다.

주사요법인 보톡스의 장점은 연고마취 후 거의 통증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시술 후에도 불편함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경우 부작용도 거의 없으며 시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효과는 기대 이상으로 확실하다.

극초단파를 이용한 미라드라이 시술도 많이 고려된다.

미라드라이는 피부 표면에 극초단파를 발사, 진피와 피하지방 경계층에서 열이 발생하여 다한증의 원인인 땀샘을 파괴하는 치료법이다.

보톡스 치료법과 다르게 정기적으로 반복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땀이 심하게 나면 교감신경을 차단하는 수술을 통해 땀 분비를 억제할 수도 있다.

효과는 거의 반영구적이지만 수술 후 땀이 몸의 다른 부위에 나는 보상성 다한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 후 시행해야 한다.

겨땀안나는법, 겨땀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름이면 정말 고민 중 하나가 겨땀이 나는것입니다. 살과 살이 맞닿아 있어 쉽게 땀이 나는데 옷의 겨드랑이 부분이 젖어있으며 보기도 안좋고 냄새까지 나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겨땀안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땀이 나는 이유

땀은 체온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질환인 건선이나 땀이 나지않는 무한증의 경우 체온 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 상당한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땀샘은 에크린 땀샘 과 아포크린 땀샘 이 있는데 아포크림 땀샘은 음부, 항문,귀 속등에 있으면 냄새가 납니다. 이 아포크린 땀샘이 겨드랑이에도 있어 냄새가 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호르몬 균형이 깨졌을 때도 땀이 많이 나기도 하며 안타깝게도 유전적인 체질로 땀이 더 많이 나기도 합니다.

겨땀안나는법 : 데오드란트 이용하기

겨땀 안나게 하기 위해 전용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데오드란트입니다. 데오드란트는 땀을 억제한다기 보다는 냄새를 억제하고 소량의 땀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공을 막아 모낭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곽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집에 돌아오면 깨끗이 씻어 주어야 합니다.

겨땀안나는법 : 겨드랑이땀 억제제 사용하기

미용성이 아닌 병원에서 처방받은 것이 부작용이 덜하고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알루미늄솔트 성분이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이 성분이 없는 것으로 처방을 받고 사용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시간 간격을 두고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오드란트와 겨드랑이 땀 억제제 드리클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조해 주세요. – 드리클로 사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가려움 따가움(겨땀억제)

겨땀안나는법 : 심리적 안정 취하기

별로 덥지도 않고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땀이 나는 것은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서 아드레날린과 부신피질 호르몬 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땀안나는법 : 식습관 개선 하기

서양사람들은 특히나 겨땀 냄새가 강한 편인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특히 냄새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평소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은 맵고 자극적일 경우 체온도 상승되고 냄새도 심햏지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땀안나는법 : 생활습관개선 하기

겨드랑이 아래는 언제나 통풍이 잘 되지 않습니다. 땀이 찬 느낌이 나면 기지개를 펴고 팔 스트레칭도 해주어 통풍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온이 낮으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차가운 무언가를 대거나 차가운 물수건을 대는 것도 효과가 있고 부채 등으로 부쳐주는 것도 좋습니다.

겨땀안나는법 : 주사치료, 시술치료

땀이 과다분비되어 악취가 심하신 분들이라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하지 않다면 시술을 추천드리지 않는데 땅구멍을 통해 노폐물들이 배출이 되야 하는데 인위적으로 막을 경우 림프관에 독이 쌓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교감 신경 절제술 의 경우는 교감 신경계가 지나치게 항진되지 않도록 교감 신경을 절제하는 수술인데 겨드랑이는 땀이 나지 않지만 대신 다른 부위에 땀이 나게 되기 때문에 더 불편함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함을 줄 정도로 심하지 않으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추천 글

겨땀안나는법 있을까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겨땀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그렇다 치더라도 겨울에는 왜?’라고 질문을 던지는 분들이 계실 듯한데요~

두툼한 외투를 입고 밖을 돌아다니다 실내에 들어왔을 때 흥건히 젖은 겨땀과 함께 냄새가 난다면,

즉, 정상적인 체취 이상의 냄새가 나는 현상을 우리는 액취증이라고 부르지요.

사람인지라 땀이야 안날 수 없겠지만 겨드랑이에서 이러한 냄새가 난다면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에게 혹시나 피해는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게 당연한데요.

수술이 액취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가벼운 액취증, 일시적인 액취증,

수술을 하기 힘든 분들에게는 생활속에서 노력만 한다면 어느정도 냄새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액취증 자가진단과 함께 겨땀안나는법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겨땀 안나는법 겨드랑이 땀 억제방법 6가지

이번 여름은 여느때보다 무더운 여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온이 높고 습도도 높아 조금만 걸어다녀도 땀이 주르륵 흐르곤 하는데요.

땀이 많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여름이 괴로우실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겨드랑이에 땀이 나서 겨드랑이 부위가 젖게 되면

외관상 보기에 안좋아 상대방을 대할때 민망하기도 하고 찝찝할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겨드랑이에 계속 땀이 차 있게 되면

냄새가 날수 있어 주변에 불쾌감을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땀 안나는법에 관련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땀 안나는법 6가지

1.제품 사용

겨드랑이에 땀이 안나게 하는 방법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데오드란트같은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데오드란트를 겨드랑이에 발라주면 하루종일 뽀송뽀송한 겨드랑이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요새는 겨드랑이에 붙이는 패치나 크림등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점은 원래 땀이 나오는 겨드랑이를 제품을 사용해 막는것이기 때문에

외출후에는 깨끗하게 씻어주여야 합니다.

2.병원시술

체질적으로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것을 권하기도 합니다.

땀은 호르몬 분비와도 관련이 있기때문에 의사의 진단결과

호르몬문제로 겨땀이 많이 분비되시는 분들은 상담후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3.운동

몸안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이 땀으로 배출되어 악취를 유발하곤 합니다.

운동으로 적절하게 땀을 배출해 주어야 땀에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4.겨드랑이 털 제모

겨드랑이 부위에 제모를 해주면 땀이 덜 나게 됩니다.

5.온도 조절

체온이 높아지게 되면 겨드랑이에서 땀이 더 나게 되는데요.

실내 온도를 통풍이나 에어컨을 이용해 적절히 낮춰 주거나

휴대용 선풍기를 준비해서 몸의 온도를 인위적으로 낮춰줍니다.

6.식습관 개선

겨드랑이 땀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겨땀에서 나는 냄새때문일겁니다.

겨드랑이 땀을 줄이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식습관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평소 육류나 튀김등 기름진 음식을 자주먹게 되면 땀냄새가 더욱 심해집니다.

그래서 육식보다는 채식위주의 식단을 꾸리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겨땀 안나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는데요.

겨드랑이 땀이 많으신 분들은 더이상 스트레스만 받지마시고

위에 열거해 드린 방법을 적극 활용하셔서 도움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정리 (약국, 생활습관, 치료법 등)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정리

(약국, 생활 습관, 치료법)

본 글은 일상생활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의학 매체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들어가며

최근 기온이 하루 하루 갈수록 올라가면서 난감한 골치거리가 하나 생기고 있다. 바로, 겨드랑이에서 발생하는땀이다. 다른 신체부위에서 발생하는 땀 보다 유독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은 미관상 좋지 않은 모습으로 다가온다. 겨터파크 개장이라는 말도 사용할 정도로, 회색이나 검정색 옷을 입엇을때 보이는 겨드랑이땀자국 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개인에 따라서 땀이 자주 나는 신체부위가 다르겠지만, 오늘은 여름철 겨땀자국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미용제품, 의학제품, 치료법, 생활습관 개선에 이르기까지 총저리해 보려한다.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1. 땀억제 제품 사용하기

시중에 겨드랑이땀자국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았다. 일단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정하기에 앞서 본인의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땀자국은 심하지 않지만 냄새가 많이난다

이런 경우에는 데오도란트 사용이 권장된다. 실제 데오도란트의 경우에 땀 배출을 줄여주기 보다는 냄새자체를 억제해 주는 성격이 강하다. 따라서, 냄새만 억제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데오도란트 제품을 권장한다.

2) 땀이 과다하게 나는 다한증으로 인한 얼룩이 고민이다

땀을 억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의학적인 도움이 꼭 필요하다. 데오도란드 제품으로는 충분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이럴 경우 피부과에서 다한증 증상에 대한 진료와 처방을 받는 방법이있다. 병원에 가지 않고서는 간단하게 약국에서 염화알루미늄 성분의 땀 억제제를 구입할 수 있다. 드리클로, 노스엣센스 같은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길 권장한다.

이전 작성한 아래 드리클로 제품 정보를 참고해보자!

https://healthyday.tistory.com/19

2.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땀 줄이기

1) 빨래를 자주 하기

여름철에 땀을 흘린 셔츠와 상의에는 박테리아 균과 세균이 번식하기 마련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하루 이상 옷을 입기 보다는 바로 바로 빨래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2) 규칙적인 샤워하기

땀의 양을 줄이는 제품 사용도 중요하지만 하루 1~2회의 샤워를 통해 겨드랑이의 청결을 유지하고 이후 반드시 드라이기나 자연바람 건조를 통해 체모를 잘 말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여름철 처럼 날씨가 습할 경우에는 반드시 샤워후에 옷을 바로 입기 보다는 충분한 건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자. 이렇게 체열을 내려주게 되면 외부 활동시 금방 겨땀이 흘러내리는 것을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다.

3) 속셔츠나 전용 패드 사용하기

셔츠안에 흰색 순면 내의를 착용하여 겨드랑이에 발생하는 땀을 흡수해 주는 것도 좋다. 요즘에는 겨드랑이에 간단하게 부착하여 땀을 흡수해주는 전용 패드제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활용해 보는것도 추천한다.

4) 겨드랑이 제모 실시

겨드랑이에 땀 분비량이 많은 분이라면 제모를 해보는 것도 좋다. 제모를 겨드랑이 털이 땀을 흡수해서 옷에 자국을 남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다.

3. 의학적인 치료 실시하기

증상이 심한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다한증 진단을 받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피부과에서 땀주사라는 명칭의 보톡스나제제, 혹은 항콜린제를 처방 받아서 다한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혹은 전기치료, 신경절제술 등 다양한 치료요법이 있기 때문의 의사와의 상담하에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치며

오늘은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을 조사해 보았다. 겨드랑이땀자국 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아니라 심하면 액취증이나, 다한증으로 증상이 발전하여 자존감도 떨어지고 스트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일상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필요하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겨땀 냄새 제거

겨땀 안나는법 겨땀 냄새 원인과 제거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흰 옷을 입었을때에 겨드랑이 부위가 변색이 되거나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겨땀에 의한 액취증(osmidrosis axillae)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겨땀의 악취는 본인 뿐만 주변사람들도 무척이나 불편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인과 겨땀 냄새 제거하는 법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땀 냄새 원인은?!!

날씨가 덥거나 운동, 산행 등을 할 때에 흘리는 땀은 99%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 땀들은 체온을 유지하고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신체에서 나는 땀 그 자체로는 무색이며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만, 땀을 흘렸음에도 불구하고 샤워 등을 제 때에 하지 않으면 세균들의 먹거리가 되면서 땀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운동, 산행, 기후 등과 같이 체온을 변화시킬 수 있는 특별한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겨드랑이에서 심한 땀 냄새가 나는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겨땀에서만 나오는 특별한 땀샘 호르몬인 아포크린샘 때문입니다

겨땀 냄새 주범은 아포크린샘?!!땀 안 흘려도 냄새 난다?!!

운동, 기후, 산행 등을 할 때에는 에크린샘에서 땀이 분비됩니다. 이것은 손바닥, 발바닥, 이마, 겨드랑이 등의 신체 전신에 분포해 있습니다.

그래서 땀 구멍이나 땀이 나오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신에서 나는 것이며,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신체를 보호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인체메커니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겨땀인 액취증을 유발하는 것은 이것과 다른 것으로 아포크린샘이라는 것에서 나오게 됩니다. 아포크린샘은 주로 겨드랑이에 분포해 있습니다.

이것은 체온의 변화와 상관없이 흥분된 감정, 과도한 스트레스, 긴장 등에 의해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겨땀이 심한 사람들은 겨울철에도 냄새가 나고 상의가 누렇게 물들기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액취증은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가임기 여성들은 월경 전후로 나타나는 스트레스가 많은 원인이 되고 있으며, 폐경기 이후에는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 감정상태에서 나온 호르몬이 세균에 감염되고 지방산과 암모니아로 분해되면서 액취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겨드랑이의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땀에는 지방 성분이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고 습한 부위이기 때문에 다양한 세균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심한 악취와 흰색 상의를 누렇게 물드게 만듭니다. 겨드랑이에서의 고약한 냄새가 주변으로 잘 번지면서 불쾌감을 주는 것은 휘발성이 있는 티오알코올류(thioalcohols)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액취증 치료제거제, 땀 배출억제제 등의 개발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즉 겨땀 냄새와 상의 변색의 주범은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호르몬이며 그것을 세균이 먹고 분해하고 남은 결과물이라는 것입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10가지?!!발 냄새나는 이유와 제거할때 소금 사용은?!!

겨땀 냄새 제거?!!겨땀 안나는법?!!

1. 샤워 자주!!땀 제거하기!!

땀을 많이 흘린 경우에는 샤워를 하거가 땀을 딱아주는 방법으로 빨리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평소에 땀 냄새가 나는 것을 본인이 인지하고 있는 경우라면 손수건 등을 챙기고 다니면서 특별히 신경 써는 수 밖에 없습니다.

▶옷 빨래 쉰내 제거 방법 7가지?!!쉰내 나는 이유 알고보니 이것 때문?!!

2. 시중 제품 활용!!종류와 원리는?!!

겨땀은 본인과 타인에게 악취를 풍길 뿐만 아니라 미관상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겨땀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형태의 겨땀 냄새를 제거하거나 방지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시중 제품들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겨드랑이에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거나 발라주면서 피부를 뾰송뾰송하게 하는 방법이 있고 스티커처럼 붙이는 땀 흡수 패드 형태도 있습니다.

그리고 향수나 탈취제 등을 이용해서 냄새 자체를 희석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품의 종류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겨드랑이에 땀이 난 상태라면 깨끗이 씻고 말린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 것은 공통점입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들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며, 제품에 따른 색소침착, 모공 염증, 가려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음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3. 액취증 제거 수술!!부작용은 없나?!!

겨땀 안 나게 하기 위해서는 겨땀의 주범인 아포크린샘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 절제술을 통해서 제거하는 방법을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겨드랑이에 흉터를 남길 수 있는 단점과 문제점이 있어서 지금은 이 방법은 별로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그 대신에 수술 휴유증과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보톡스 지방흡입술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미세 흉강경을 이용하는 것으로 재발 가능성도 낮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4. 최선의 해결책은?!!

겨땀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아포크린샘의 생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감정을 조절하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겨땀 냄새를 제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생성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기관리와 노력으로 부족하다면 전문의와 상담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땀 악취는 일상이나 사회생활에 막대한 지장과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옷에 밴 땀냄새 제거 방법은?!!땀 냄새 없애는법 어떻게 되나요?!!

▶물만 마셔도 살 찐다고?!!땀 흘리면 살 빠진다?!!살과 물과의 관계는?!!

▶겨털 뽑기 해 vs 말어?!!제거하지 말아야 할 이유 알고 보니?!!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에서는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여름철에는 굉장히 사소한 것에까지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죠.

오늘은 수많은 신경쓸것들 중에 가장 많은분들이 신경쓰시는 겨드랑이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땀은 우리몸의 체온조절 및 노폐물 배출을 위해 정말 중요한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현대인들에게는 좋은인상과 더불어 매너라는 인식때문에

겨땀에 대해서 민감한 편인것 같습니다.

그럼 겨땀 안나는법 알아볼까요?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찾아오신 여러분들은 그냥 반팔 등을 입었을때 겨땀크리를 벗어나고 싶으신분들 부터

액취증을 동반한 겨드랑이 땀샘 과다분비로 고민하시는 분들까지 정말

다양한 범위의 겨땀고민이 있으실겁니다.

먼저 그냥 여름철 겨드랑이 관리가 필요한 여러분들을 위한 겨땀 안나는법 입니다.

뭐 일단 가장 쉬운 접근방법중 하나는 바로 ‘데오도란트’일 것입니다.

데오도란트는 안에 들어있는 성분을 통해 땀배출을 억제하고

방향성분 등을 이용해 땀냄새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요즘에는 데오도란트도 스프레이타입부터 스틱타입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는데요,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스틱타입은 꼭 제모를 하신 상태에서 사용하셔야

효과를 보실수 있구요,

롤온타입은 물파스 같은 제형인데 마르기 전에 옷을 입으면 효과를 못볼 수 있으니

왠만하면 자기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자주 뿌려주셔야 하거나(운동 등) 귀차니즘이 강하신 분이라면 가장 기본인

스프레이타입이 제격입니다.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주의하셔야 할 점은 데오도란트 사용시에는 꼭 겨드랑이가 뽀송뽀송할때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모공안쪽 깊숙히까지 화학작용을 하려면

겨드랑이가 건조할때 해야 가장 효과를 크게본다고 하네요.

작정하고 겨땀이 아얘 안나야할 상황이 온다면 약국에서 드리클로 라는 제품을

사서 발라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른곳에서 땀이 나긴하지만..

정말 직빵이더라구요..

이렇게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로 커버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그나마 낫지만 겨드랑이 땀샘이 유난히 과다분비되거나 액취증까지 심하게 동반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사람만나는걸 피하고 싶을정도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요..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아무래도 이런분들은 결국 수술을 받으셔야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다한증과 더불어서 액취증까지 같이 치료하는

수술들이 많이 도입되었다고 하니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흉터도 안남는다고 하더군요..

주변에 받은분이 두분정도 계시는데 처음에는 저도 부정적이었지만

본인들이 워낙 만족하는걸보니 제가 괜한걱정을 했다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정말 겨드랑이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고생스럽더라도

과감하게 자신감있는 여름을 위해 고민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겨땀 안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좋아하는 향수의 스프레이형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향수와 같이써도 향이 같아서 거부감없고 겨땀이 많이 줄더라구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겨땀 안나는법 꼭 실천하셔서

자신감있는 여름나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겨땀 안나는법 해결책

접기

접기

겨드랑이 땀 패치 20매 땀 억제 겨땀 안나는 법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품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는 제품 수령일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다음의 경우 해당하는 반품/교환은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상품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제외)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이 제작에 들어간 경우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겨땀 안나는 법

다음은 Bing에서 겨땀 안나는 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 솔라시도
  • 솔라
  • Solar
  • 솔라시도Solarsido
  • solarsido
  • 마마무 솔라
  • MAMAMOO Solar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YouTube에서 겨땀 안나는 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철 아이돌, 걸그룹 땀 비법은 바로 ‘이것’ | 겨땀 안나는 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