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동향 |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205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국제 유가 동향 –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52,840회 및 좋아요 2,78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국제 유가 동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 국제 유가 동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서부 텍사스산 원유 가격 6.8% 하락
\”유가 하락 일시적\”…지속적 상승 예상 우세
[앵커]미국에서 생산되는 기름값이 7% 가까이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하지만 여름 휴가철이 지날 때까지 유가가 계속 오를 것이란 게 대부분의 예상입니다.
전 세계가 에너지 위기를 막기 위해 분주하지만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류재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 가격은 6.8% 떨어진 109.56달러로 마감됐습니다.
지난 5월 12일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고, 하루 하락 폭 역시 지난 3월 31일 이후 최대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를 포함해 각국 중앙은행들의 긴축 정책이 이어지면서 경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달러화의 가치가 지난 2002년 12월 이후 가장 높아지면서 기름값 하락을 부채질했습니다.
하지만 유가 하락은 일시적일 거란 게 전문가 대부분의 예상입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에너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전략 비축유 방출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쓰고 있다고 밝힌 이유입니다.
[조 바이든 / 미국 대통령 : 역사상 세계 석유 매장량 중 가장 많은 양을 방출하는 것을 포함해 세계 에너지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전방위적 노력에도 국제 유가의 상승을 막을 해법을 당분간은 찾기 어렵다는 전망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 전쟁이 쉽사리 끝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는 데다 석유수출국기구 등도 증산을 꺼리는 등 에너지 안보 움직임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63%나 오른 국제 기름값은 여름철 휴가를 지나면서 더욱 뛸 것으로 보입니다.
YTN 류재복입니다.

YTN 류재복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6180853036634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국제 유가 동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국제 유가 5 상승…美 금리 1P 뛰지 않을 것 오늘의 유가 동향

국제 유가가 18일(현지시간) 5% 이상 상승 마감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다음주 기준금리를 1%포인트가 아닌 0.75%포인트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12/22/2022

View: 9880

국제 유가 및 주요 석유화학제품 가격 동향 – e-나라지표

ㅇ 2018년 가격 동향. – 국제 유가(Dubai)는 전년 대비 30.77% 상승한 $69.43/Bbl 기록. – 납사 가격은 전년 대비 23.9% 상승한 $616/MT 기록.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ndex.go.kr

Date Published: 5/27/2021

View: 6212

2022년 하반기 석유시장 동향 및 전망 | GS칼텍스 공식 블로그

2022년 상반기 유가 동향. 2021년 이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영향력에서 점차 벗어나며 원유 수요도 회복세를 보인 반면, 공급은 제한적으로 증가 …

+ 여기에 보기

Source: gscaltexmediahub.com

Date Published: 6/26/2022

View: 8281

국제유가통계 – 오피넷

국제유가총괄. Dubai, WTI, 국제휘발유, 국제경유의 가격 총괄.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opinet.co.kr

Date Published: 2/13/2022

View: 4518

최근 국제 유가의 동향 및 전망

최근 국제 유가의 동향 및 전망. (동향) 최근 국제 원유 가격은 Dubai 油를 기준으로 할 때,. 3월중 배럴당 30달러를 상회하였으며, 비수기인 2/4분기에.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ri.co.kr

Date Published: 3/29/2021

View: 730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국제 유가 동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국제 유가 동향

  • Author: YTN
  • Views: 조회수 452,840회
  • Likes: 좋아요 2,782개
  • Date Published: 2022. 6.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QgWUsm_Wvk

국제 유가 5% 상승…’美 금리 1%P 뛰지 않을 것’ [오늘의 유가 동향]

자료: 오일프라이스닷컴

국제 유가가 18일(현지시간) 5% 이상 상승 마감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다음주 기준금리를 1%포인트가 아닌 0.75%포인트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면서 강(强) 달러가 주춤해진 결과다.이날 브렌트유 선물(9월물 기준)은 전 장보다 5.1%(5.11달러) 오른 배럴당 106.2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서부텍사스원유(WTI) 선물(8월물)도 전 장보다 5.1%(5.01달러) 상승한 배럴당 102.6달러에 마감했다.이날 시장에서는 Fed가 오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1%포인트 인상할 가능성이 낮다는 전망이 대세를 이뤘다. 지난주 말 Fed 위원들은 이번 기준금리 인상폭이 0.75%포인트가 될 확률이 높음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한국 시간으로 19일 오전 8시 기준 페드워치에 따르면 시장에서는 오는 26~27 FOMC에서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올릴 확률을 70% 가량으로 보고 있다. Fed의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은 달러 강세의 원인 중 하나다. 원유는 미국 달러로 거래되기 때문에 달러 강세는 실질 유가를 끌어올리게 되고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미국 원자재 컨설팅 회사인 리터부시앤어소시에이츠의 짐 리터부시 대표는 “이날 국제 유가 상승은 달러화 약세 때문”이라고 분석했다.러시아 에너지회사 가스프롬이 일부 유럽 고객사들에 앞으로도 천연가스 공급을 제한하겠다는 계획을 시사했다는 보도도 이날 국제 유가 상승에 기여했다. 가스프롬은 특별한 상황 때문에 가스 공급 의무 이행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시장에서는 이를 가스프롬이 앞으로도 유럽에 가스 공급량을 축소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 러시아산 가스 공급량이 줄어 원유 수요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 사우디아라비아 등을 방문했지만 원유 증산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한 점도 이날 국제 유가 동향에 반영됐다. 그 동안 반정부 시위대가 유전 및 원유 터미널을 점거하면서 원유 수출에 차질을 빚어온 리비아가 수출 재개 계획을 밝혔지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이고운 기자 [email protected]

e-나라지표 지표조회상세

■ 석유화학산업분야 원자재 가격 지표해석

ㅇ 납사 및 석유화학제품 가격은 기본적으로 유가에 연동되어 유가 하락/상승분이 납사와 제품에 연쇄적으로 전가되는 구조이나,

해당 제품의 수급 상황(밸런스)에 따라 가격 등락이 최종 결정됨 (* 제품별로 가격 전가율 및 탄력성 상이)

ㅇ 2018년 가격 동향

– 국제 유가(Dubai)는 전년 대비 30.77% 상승한 $69.43/Bbl 기록

– 납사 가격은 전년 대비 23.9% 상승한 $616/MT 기록

– 에틸렌 가격은 전년 대비 4.69% 상승한 $1,250/MT 기록

→ 유가는 미국의 이란 제재 재개와 베네수엘라 정치 불안에 의한 원유생산 감소, 3.2% 수준의 견조한 세계경제 성장에 의한 견조한 석유수요 증가,

OPEC의 유가 상승을 위한 감산정책 미국 원유수송 인프라 한계로 셰일오일 생산량 제한 등의 영향으로 가격 상승

→ 에틸렌 가격은 수요와 공급간 적정한 수준의 신증설에 의한 타이트한 시황,

세계 경제지표 호조에 의한 견조한 수준의 수요, 다운스트림 제품 시황 강세의 영향으로 가격 상승

ㅇ 2019년 가격 동향

– 국제 유가(Dubai)는 전년 대비 8.41% 하락한 $63.59/Bbl 기록

– 납사 가격은 전년 대비 14.6% 하락한 $616/MT 기록

– 에틸렌 가격은 전년 대비 28.6% 하락한 $892/MT 기록

→ 유가는 OPEC의 예상을 뛰어넘는 감산 준수, 이란의 호르무즈해협 봉쇄 위협, 유조선 피격 사태에 연이은 유조선 나포 사건 등의 수급 불안정과

지정학적 위험 증대에도 불구하고 미-중 무역분쟁의 장기화에 의한 세계경제 침체 우려, 미국의 셰일오일 생산량 증대에 의한 원유 순수출국 전환 등의 영향으로 가격 하락

→ 에틸렌 가격은 미중 무역분쟁에 의한 전방산업 제품 수요감소, 미국의 저렴한 셰일가스 기반 설비(ECC) 제품 역내 유입, 수요를 상회하는

과도한 생산설비 증설, 중국의 자급률 상승 등의 영향으로 가격 하락

2022년 하반기 석유시장 동향 및 전망

1. 2022년 상반기 유가 동향

2021년 이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영향력에서 점차 벗어나며 원유 수요도 회복세를 보인 반면, 공급은 제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국제 원유시장은 타이트한 수급 상황이 이어졌다. 공급이 타이트한 상황에서 2022년 초 리비아 내전으로 인한 일부 유전의 불가항력 선언,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지정학적 불안 확대 등에 따른 공급 차질 우려로 유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급기야 2022년 2월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며 러시아발 공급차질 우려가 현실화되었다. 세계 2위의 산유국인 러시아의 원유 생산량은 약 1,100만 b/d, 수출량은 약 521만 b/d로 세계 원유생산량과 수출량의 각각 12%에 달한다(BP 통계, 2020년 기준). 미국이 러시아산 원유수입 금지를 천명(3.8일)하는 등 공급 불안은 최고조로 높아졌다. 이를 반영하여 유가는 배럴당 120달러 대로 폭등(3.9일, 두바이유, $127.86/bbl)하였고, 2008년 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당시 에너지조사기관인 라이스타드 에너지(Rystad Energy)는 미국에 이어 유럽의 러시아 원유수입 중단이 이어질 경우 유가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하였다.

3월 중순 유가는 미국 원유재고 증가, 러-우 협상 기대감 등으로 전쟁 발발 초기의 배럴당 100달러 수준으로 하락(3.15일, 두바이유, $99.78/bbl)하였다. 이후 EU의 러시아산 원유거래 중단 검토(3.21일), 러시아의 CPC(카스피 송유관 컨소시엄) 가동 중단(3.24일) 등에 따라 유가가 다시 배럴당 110달러 대로 상승(3.24일, 두바이유, $115.6/bbl)했으나 이후 4월초까지 국제 에너지 기구(IEA)의 비축유 방출 결정, 중국 ‘제로 코로나’ 방침 하의 강력한 봉쇄조치에 따른 수요위축 등으로 재하락하는 등 배럴당 100달러대 이상의 고유가를 유지하는 가운데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4월 이후 유럽 연합(EU)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계획, 중국의 봉쇄완화 및 드라이빙 시즌 도래에 따른 수요회복 기대감 등으로 추세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6월 중순 배럴당 120달러에 육박하였다. 하지만 미국의 자이언트스텝 금리 인상 등 고강도 긴축 정책,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6월 중순 이후 상승세가 한풀 꺾이며 6월말 110달러 내외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 유가 추세를 간략히 정리하면 러-우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타이트한 원유수급 상황이 더욱 심화되며 배럴당 120달러 대까지 상승하는 등 강세를 보이다가, 6월 중순 이후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소폭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즉 2022년 상반기 유가는 공급차질 우려 증폭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여 두바이유 평균 가격 기준으로 배럴당 약 102달러를 기록하였는데 이는 전년동기 평균인 배럴당 64달러 대비 거의 2배 수준이다. 이하에서는 원유시장의 수급 요인을 중심으로 2022년 하반기 유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과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유가 향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2. 2022년 하반기 석유시장 전망

가. 수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력에서 서서히 회복하고 있던 세계 경제는 러-우 전쟁 발발 및 장기화에 따른 세계 공급망 제약의 심화, 그로 인한 인플레이션 가속화, 중국 대봉쇄에 따른 수요 위축 등으로 또 한 번의 큰 충격을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IMF(국제통화기금) 등 주요 기관들은 잇달아 경제성장률 하향 조정에 나서고 있다. 6월 24일, IMF는 2022년 미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3월 3.7%에서 2.9%로 대폭 하향 조정하였다. 2023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지난 4월 2.3%에서 1.7%로, 2024년 전망치는 0.8%로 더욱 낮아진 이후 2025년 1.7%, 2026년 2.1%로 서서히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한편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지난 6월 17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75bp 인상하였는데, 이는 1994년 11월 이후 28년 만의 최대 인상폭이다. 미국의 자이언트스텝 금리 인상 단행, 공급망 제약에 따른 인플레이션 심화와 저성장 우려, 투자 심리 위축 등으로 글로벌 석유 수요 회복세가 둔화될 전망이다.

미국에너지정보청(EIA)은 6월 월간보고서에서 2022년 석유수요가 전년대비 228만 b/d 증가한 9,963만 b/d로 추정하였고, 2023년은 올해 대비 약 169만 b/d가 증가한 1억 132만 b/d로 전망하며 석유수요 증가세가 크게 둔화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물론 석유 수요회복 기대감도 여전히 남아있어 큰 폭의 유가 하락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드라이빙 시즌 도래, 중국 봉쇄 해제, 글로벌 항공용 수요 회복 등이 하절기 유가 상승을 지지할 전망이다. 실제로 미국의 항공용, 도로용 수요(휘발유)는 이미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에 근접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나. 공급

연초 공급차질 우려를 증폭시켰던 러-우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 전쟁이 종료된다 하더라도, 서구의 러시아 경제제재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유럽은 러시아에 대한 원유수입 의존도가 약 30%에 달하고 있어 러시아산 원유를 대체할 공급원 확보가 어려워 당초 유럽이 자발적으로 수입을 중단할 가능성은 비교적 낮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러-우 전쟁이 장기화되고, 예상과 달리 영국에 이어 폴란드, 독일, 오스트리아 등 EU 국가들이 러시아산 석유의 단계적 금수조치에 찬성하고 있어 하반기에도 타이트한 수급 상황이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서방국가들이 러시아 석유 의존도를 낮추는 반면, 친러국가인 중국, 인도 등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대폭 확대하며, 전체적인 원유수급 균형을 맞춰가고 있어 공급불안 리스크는 전쟁 발발 초기보다는 다소 약화될 것으로 평가한다. 한편 미국, 유럽 등의 금수조치, 경제 제재 등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원유 수출제한 효과가 예상보다 크지 않아 일각에서는 실질적인 러시아 제재 효과보다는 원유시장의 공급불안 요인만 증폭시키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러시아산 원유를 대체 공급할 수 있는 지역은 크게 세 지역으로 압축할 수 있다. 먼저 OPEC+ 산유국의 추가적인 공급 확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OPEC+는 점진적인 증산을 지속하고 있는데 현재와 같은 고유가가 지속될 경우 글로벌 원유 수요가 위축될 수 있다. 또한 미국의 셰일오일 생산이 확대되어 시장점유율을 뺏길 수 있기 때문에 OPEC+ 입장에서도 고유가가 마냥 행복하기만 한 상황은 아닐 것이다. 이에 따라, OPEC+가 유가 안정화를 위한 추가적인 증산 가능성이 존재한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는 러시아가 OPEC+ 주요국임을 강조하였는 바, OPEC+ 내에서 러시아산 원유 비중이 대폭 축소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현재 OPEC+는 매월 40만 b/d의 점진적인 증산을 유지하고 있으며, 사우디는 약 200만 b/d의 잉여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고유가 지속으로 인한 수요둔화 움직임이 나타난다면 유가 안정화를 위해 추가적인 증산조치를 실행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다음으로 미국의 원유생산량 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2022년 급격한 유가 상승세에 비해 미국의 신규 시추리그 수는 다소 완만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원유 생산량도 증가세를 지속하고는 있으나 생산비용 증가, 자재 부족, 미완결유정 감소 등으로 코로나19 이전의 최고치 수준인 1,300만 b/d보다 낮은 약 1,200만 b/d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고유가 하에서 미국의 석유 시추리그 수 증가세가 꾸준히 이어진 결과 6월말 기준 594기를 기록하며 지난 2020년 3월(624기) 이후 최대치를 기록하였고, 이에 따라 향후 원유 생산량 증가폭 역시 확대되어 러시아발 공급불안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EIA는 지난 6월 보고서에서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2022년 1,192만 b/d로 전년 대비 73만 b/d 증가한데 이어 2023년에는 올해 대비 105만 b/d가 증가한 1,297만 b/d로 전망하며, 이전 최고치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마지막으로 현재 서방국가의 제재 하에 원유 수출이 제한되고 있는 이란도 대체공급이 가능한 지역 중 하나이다. 물론 미국의 대이란 제재 해제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이후 이란핵합의(JCPOA) 복원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가가 급등하면서 JCPOA 복원 협상이 빠르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하였으나 중요 조항에서 아직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특히 협상 당사국 중 하나인 러시아가 JCPOA 복원을 빌미로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한 서방 제재에서 대이란 교역과 투자에 대한 예외 보장을 요구하는 등 협상 막바지 단계에서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 JCPOA 복원 협상까지 중요한 관문이 남아있는 상황이긴 하나 핵협상이 타결되어 미국의 대이란 제재가 해제될 경우, 이란산 원유가 국제석유시장에 빠르게 유입되며 수급 타이트 상황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란의 원유 생산능력은 약 450만 b/d, 현재 생산량은 250만 b/d, 수출량은 60만~70만 b/d 수준으로 추정된다. 다만 서방국가의 경제제재 동안 이란 원유생산 시설 투자가 지연되어 원유 생산량이 제재 이전 수준(380만 b/d)으로 복구되는데, 3~6개월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약 80만 ~130만 b/d 수준의 원유 수출 증가가 예상된다. 이란산 원유는 러시아산 석유 부족분을 일정 부분 상쇄하며 유가 상승세를 둔화시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다. 재고

2020년 초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상 최고치 수준을 기록했던 OECD 회원국의 상업용 원유재고는 2021년 하반기 이후부터 타이트한 공급여건 하에 5년래 최저치 수준까지 낮아졌다. 2022년에도 여전히 재고가 매우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지만 석유수요 증가율 둔화와 함께 OPEC+, 미국 등의 증산에 따른 러시아발 공급충격 완화에 힘입어 OECD 회원국의 원유재고도 완만하게 증가하여 2022년말 이후부터는 5년래 최저치 수준에서 점차적으로 벗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3. 2022년 하반기 유가전망

2장에서 살펴본 수급 요인 외에 현재 원유시장을 둘러싼 예측 불가한 변수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6월말 이후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은 러시아 제재를 위해 러시아산 원유가격의 상한선을 배럴당 40~60달러로 제한하는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 배럴당 40~60달러는 러시아산 원유의 한계 생산비용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전의 유가 수준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가 상한제가 실제 실행될지, 실행된다면 상한 가격대가 어느 범위에서 정해질지는 의견이 분분하다. JP모간은 서방국가의 러시아산 원유 가격 상한제 실행 시 이에 대응하여 러시아가 경제적 이익을 과도하게 해치지 않으면서 최대 500만 b/d 수준까지 감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가는 현재보다 약 4배 높은 배럴당 380달러로 폭등할 수 있음을 경고한 바 있다.

이처럼 향후 유가 전망과 관련한 돌발변수들이 산적한 상황이나 펀더멘탈한 수급 요인에 기초하여 살펴보면 하반기에도 러-우 전쟁 장기화 영향 등 공급불안 요인으로 타이트한 수급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높은 수준의 유가가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인플레이션에 따른 원유수요 증가세 둔화가 예상되고, OPEC+의 증산, 미국 셰일오일 생산량 증가 등이 러시아발 공급 충격을 완화하여 2022년 하반기 석유시장은 근소한 공급초과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유가도 상반기보다는 소폭 하락한 배럴당 10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성동원 선임연구원

본 글은 필자의 개인적 견해이며 석유공사의 공식입장은 아닙니다.

본 콘텐츠의 IP/콘텐츠 소유권은 한국석유공사에 있으며 Reproduction을 제한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국제 유가 동향

다음은 Bing에서 국제 유가 동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 source:영상
  • type:방송
  • genre:국제
  • format:기타
  • person:류재복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YouTube에서 국제 유가 동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제유가 7% 폭락…바이든 \”모든 수단 쓰고 있다\” / YTN | 국제 유가 동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