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오토스마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673회 및 좋아요 6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신형 더뉴그랜저 캘리그래피 VS 프리미엄초이스
무조건 풀옵션??
물론 좋다 허나 가성비를 따진다면 프리미엄초이스를 사세요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 비교분석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 현대자동차의 주력 차종이자 경쟁상대가 없는 6세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ompare-analysis.tistory.com

Date Published: 6/28/2021

View: 6807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보기 – 삐에로의 게임과 일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입니다. 가격은 3893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할인시 3822만원입니다.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전부다 포함시 3679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gamelol.co.kr

Date Published: 6/13/2021

View: 4070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알아보자! (가격표 …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낮은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의 판매 가격은 3,893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3.5%가 적용될 경우 3,822 …

+ 여기에 보기

Source: car-together.tistory.com

Date Published: 12/15/2022

View: 7161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옵션표 – 뉴스 114

‘프리미엄’ 등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일명 깡통 등급으로 가장 저렴한 차량 등급인데요. 가격은 3,812만원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써 친환경 세제 …

+ 더 읽기

Source: newspaper114.tistory.com

Date Published: 10/29/2021

View: 7697

성공의 상징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추천 – 4218만원!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트림은 ‘프리미엄’. 선택옵션으로는 현대 스마트센스 1,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그리고 플래티넘 플러스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loud221.tistory.com

Date Published: 2/8/2022

View: 2455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HEV 가격표, 제원 상세 정보 – 카눈

2022년형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개소세 5% 기준) 견적이나 가격표에서 옵션을 포함한 개소세 인하된 금액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표 보기. 프리미엄 휘발유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arnoon.co.kr

Date Published: 3/30/2021

View: 122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 Author: 오토스마일
  • Views: 조회수 28,673회
  • Likes: 좋아요 63개
  • Date Published: 2019. 12.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XODmMJaNxQ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및 가격 비교분석표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

현대자동차의 주력 차종이자 경쟁상대가 없는 6세대 그랜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의 오일 감소 이슈로 세타 2 MPI 2.4 엔진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의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바랍니다.

compare-analysis.tistory.com/155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옵션 및 가격 정보를 비교 분석해봤습니다.

1.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비교표 및 가격표

※ 상세 구분에서 옵션에 따라 변경되는 항목 또는 유사 그룹을 묶어서 표시했습니다. (하늘색, 연두색)

※ ◐는 옵션 선택 시 삭제되는 아이템입니다.

※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이전 트림 단계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2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 개소세 3.5% 적용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2.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상세 옵션

현대 스마트센스 1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현대 스마트센스 3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2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플래티넘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앰프),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스키쓰루, 오디오 컨트롤)

인테리어 디자인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리얼스티치 포함)

3.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재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재원

▶ 2WD 구동방식 : FF (전륜)

▶ 변속기 : 자동 6단

▶ 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전륜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브레이크 후 : 디스크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7인치가 적용된 트림을 기준으로 16.1~16.2km/l,

18인치 휠이 적용된 캘리그라피 트림의 경우 15.1~15.2km/l가 나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스템설명

내장, 외장 색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장 17인치휠, 18인치휠 / 화이트 크림 색상

4.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비교분석

일반 가솔린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타 2 MPI 2.4 엔진 적용

랙타입 스티어링( R-MDPS ) 선택 불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미적용 등

약 10년 동안 품질이 개선된 세타 2 MPI 2.4엔진의 적용은 어쩌면 가장 안전한 선택이 아닐까합니다.

세타2 엔진도 초기엔 문제가 많았지만 수많은 개선을 통해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화됐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물론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출력, 연비 측면에서는 이점이 있으나 엔진오일 감소 등 여러 이슈가 있는 것을 볼 때 아직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런 점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을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C-MDPS를 적용한 건 옥에 티!!!

1)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그랜저 하이브리드 깡통 트림도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가죽시트, 1열 열선/전동시트, 풀 에어컨 등등…

통풍시트가 필요한 경우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을 선택하면 불편함 없이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프리미엄 트림 대비 시트가 더 기능적이고 고급지고 2열에 도어 커튼이 있는 점이 이전 트림과 크게 구분되는 부분입니다.

장거리 운전, 2열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선택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을 제외한 모든 옵션이 적용된 트림입니다.

화려한 내장 디자인을 원하는 경우 선택하면 좋겠네요.

※ 개인적으로 빌트인 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운드 녹음이 안됩니다. 파일을 관리하기도 어려워요….)

2021년형 6세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90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보기

반응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기아자동차에 K8을 출시하면서 그랜저에 인기가 좀 식었어요.

그래도 국민차로 등극한 그랜저는 아직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트림인 르블랑 트림을 출시

함으로써 상품성을 더 갖추고 나왔습니다.

지금부터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8 하이브리드 가격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

팰리세이드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입니다. 제일 하위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이 있고 제일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 트림이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2.4가솔린 엔진을 달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이슈가 좀 있는데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트림별로 옵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입니다. 가격은 3893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할인시 3822만원입니다.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전부다 포함시 3679만원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옵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트레인/성능

–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6단 자동 변속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통합 주행 모드, 전자식 변속버튼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안전

– 9에어백 시스템 타이어 응그ㅂ처치키트, 개별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후석 승객알림

외장

–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 램프, LED 보조 제동등, 17인치 에어로 다이내믹, 알로이 휠&타이어, 이중접합 차음유리, 자외선 차단유리, 아웃사이드 미러, 퍼들램프, 도어 포켓라이팅, 듀얼 머플러, LED 번호판 램프

내장

– 클러스터, 패드프린트 디자인, 가죽 스티어링 휠

시트

–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운전석 2WAY 럼버 서포트, 동승석 4WAY, 전동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

편의

– 버튼 시동 & 스마트키, 패들쉬프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도어 글라스 통합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전방/후방 주차거리 경고, 후방 모니터, 스마트 트렁크,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파워아웃렛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내비게이션, 일반 오디오 시스템

선택옵션

– 현대 스마트센스I : 10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 105만언

– 플래티넘 플러스(빌트인캠 포함) : 150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 : 75만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르블랑 트림

그랜저 하이브리드 르블랑 트림입니다. 제일 가성비 좋은 트림이죠. 르블랑 트림의 가격은 4118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할인시 4043만원. 세제혜택까지 받을 시 3900만원입니다.

옵션은 프리미엄 기본 품목 외

지능형 안전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장

–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시트

– 블랙/ 베이지 인테리어, 앞좌석 통풍시트

편의

–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뷰 모니터,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입니다. 가격은 4233만원. 개별소비세 3.5% 할인시 4155만원입니다. 세제 혜택까지 포함하면 4012만원입니다.

옵션은 하이브릳 기본 품목 외

지능형 안전기술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 전동경고 스티어링 휠

내장

– LED 방향 지시등, 후진 가이드 램프

내장

– 인조가죽감싸기

시트

–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도잇ㄱ 쿠선 익스텐션,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2WAY 럼버 서포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편의

–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카드타입 스마트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스 스티어링 휠,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선택옵션

– 현대 스마트센스II : 85만원

–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70만원

– 인테리어 디자인 : 80만원

– 플래티넘 플러스(빌트인캠 포함) : 150만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그랜저 하이브리드 최 상위트림인 캘리그래피입니다. 가격은 4718만원. 개별소비세 3.5% 할인시 4632만원입니다. 세제혜택까지 다 포함하면 4489만원입니다.

옵션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 외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외장

–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

내장

– 클러스터,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뒷좌석 스웨이드 목베게, 고급카매트, 안조가죽 감싸기 크래쉬 패드, 인조가죽 감싸기 콘솔 어퍼 & 사이드판넬,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커버, 퀼팅 인조가죽 감싸기, 리얼 알루미늄 도어트림 가니쉬, 스웨이드 내장재

시트

– 퀼팅 나파가죽 시트,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

인포테인먼트

–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선택옵션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빌트인캠 : 6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패키지 옵션

현대 스마트 센스I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현대 스마트 센스II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파킹 어이스트 플러스

–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플래티넘 플러스

–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빌트인캠

JBL 프리미엄 사운드

–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

인테리어 디자인

–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 나ㅏ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

피리미엄 초이스

–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입니다. 17인치 기준 16.2KM, 빌트인캠 추가시 15.9KM 입니다. 18인치 기준으로는 15.2KM, 빌트인캠 장착시 14.9KM 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관 컬러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관 컬러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관 컬러 입니다.

크리미 화이트펄, 쉬머링 실버 메탈릭, 햄턴 그레이 메탈릭, 녹턴 그레이 메탈릭, 옥스퍼드 블루 메탈릭, 미드나잇 블랙 펄, 글로윙 실버 메탈릭, 포레스트 블랙 펄이 잇습니다.

이상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알아보자! (가격표와 카탈로그 다운로드 및 현대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알아보자! (가격표와 카탈로그 다운로드 및 현대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 현대 준대형 세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과 옵션은?

그랜저는 현대 자동차의 대표 세단입니다. 수년간 변함없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2021년 출시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에 대해서 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현대 준대형 세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과 옵션은?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옵션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옵션으로 차량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장 색상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외장 색상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외장 색상은 총 8가지입니다. 상단 왼쪽부터 순서대로 색상의 이름을 살펴보면, 크리미 화이트 펄(WC9), 쉬머링 실버 메탈릭(R2T), 햄턴 그레이 메탈릭(NT2), 녹턴 그레이 메탈릭(T2G), 옥스퍼드 블루 메탈릭(XB2), 미드나잇 블랙 펄(NB9), 글로윙 실버 메탈릭(Y2S), 포레스트 블랙 펄(MB9) 등이 있습니다. 이중 글로윙 실버 메탈릭 색상의 경우 최고 트림인 캘리그래피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은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그레이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 색상으로 보입니다. 블루 색상이 하나 있긴 하지만 어두운 톤 색상이라 크게 눈에 띄는 색상은 아닙니다. 그랜저는 상대적으로 고급차량의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차분한 색상이 그랜저와 잘 어울리네요.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실내 디자인은 총 7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트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실내 디자인의 차이가 있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퀼팅 나파가죽 시트)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최고 트림인 캘리그래피에서 선택 가능한 퀼팅 나파 가죽 시트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블랙 모노톤과 카키 모노톤, 카키/베이지, 카멜/베이지 등의 4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가죽 시트의 경우 브라운과 네이비 모노톤, 블랙/베이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나파 가죽 시트는 브라운과 네이비 모노톤 중 선택 가능합니다.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가죽 시트는 프리미엄과 르블랑,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며, 퀼팅 나파 가죽 시트는 캘리그래피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나파 가죽 시트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과 연비, 타이어 규격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장은 4,990mm, 전폭은 1,875mm, 전고는 1,470mm, 축간거리는 2,885mm, 17인치 휠을 장착할 경우 윤거 전은 1,612mm, 윤거 후는 1,620mm, 18인치 휠을 사용할 경우 윤거 전은 1,607mm, 윤거 후는 1,615mm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엔진은 세타 II 2.4 MPi 하이브리드이며, 배기량은 2,359cc, 최고 출력은 159PS, 최대 토크는 21kg.m입니다. 연료탱크용량은 65L, 모터 최고출력은 38kW, 모터 최대토크는 205Nm, 시스템 최고출력은 200PS, 트렁크 용량은 426L입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고 17인치와 18인치 휠을 탑재한 모델로 나눠지며, 빌트인 캠을 설치한 모델로 나눠져 총 4가지로 공인 연비가 나와 있습니다.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17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은 복합 연비 16.2km/L이며 도심 연비는 16.1km/L, 고속도로 연비는 16.2km/L입니다. 공차 중량은 1,675kg입니다. 18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은 복합 연비 15.2km/L, 도심 연비 15.2km/L, 고속도로 연비 15.1km/L이며 공차 중량은 1,725kg입니다. 17인치 휠에 빌트인 캠을 설치한 경우 복합 연비는 15.9km/L, 도심 연비는 15.7km/L, 고속도로 연비 16.1km/L이며 공차 중량은 1,675kg입니다. 마지막으로 18인치 휠에 빌트인 캠을 설치한 경우 복합 연비는 14.9km/L, 도심 연비는 14.8km/L, 고속도로 연비는 15.0km/L이며 공차 중량은 1,725kg입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타이어 규격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타이어 규격은 2가지로 나눠집니다. 17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225/55 R17 97V입니다. 18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245/45 R18 96V입니다. 17인치 휠의 경우 금호 또는 넥센 타이어가 장착되며, 18인치 휠은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1. 프리미엄(Premium)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프리미엄 트림)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낮은 트림은 ” 프리미엄 ” 트림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의 판매 가격은 3,893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3.5%가 적용될 경우 3,822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재혜택을 받을 경우 3,750만 원이며 개별 소비세 3.5%가 적용되면 3,679만 원까지 판매 가격은 내려갑니다. 혹시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여기서 견적 받아보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엄 트림은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 등의 구동계를 사용합니다. 지능형 안전 기술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겨오, 정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하로 유지 보조 등이 탑재됩니다.

그리고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클러스터(4.2인치 컬러 LCD), LED 리어 콤비램프와 후석 승객 알림, 자외선 차단 유리와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윈드실드, 1열/2열 도어), 12.3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와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버튼 시동과 스마트 키 (원격 사용), 듀얼 풀오토 에어컨 (오토 디포그/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 모드) 등의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옵션 품목은 위의 표를 참고하거나 하단 가격표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선택 옵션에는 모든 트림에서 추가할 수 있는 파노라마 선루프(110만 원)와 헤드업 디스플레이(100만 원) 등이 있으며, 프리미엄에서만 선택 가능한 현대 스마트센서 I(105만 원)과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105만 원), 플래티넘 플러스(빌트인 캠 포함)(150만 원), 프리미엄 초이스(75만 원)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르블랑(Le Blanc)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르블랑 트림)

다음 트림은 ” 르블랑 ” 입니다. 르블랑 트림의 판매 가격은 4,180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3.5%가 적용될 경우 4,043만 원입니다. 또한 세제 혜택을 적용하면 3,975만 원으로 여기에 개별 소비세 적용 시 3,900만 원까지 판매 가격이 내려갑니다. 정식적인 판매 가격이 아닌 실제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여기서 알아보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르블랑 트림)

르블랑 트림의 옵션 품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전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의 구성 품목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거기에 지능형 안전 기술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수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이 추가됩니다.

내장에는 클러스터(12.3″ 컬러 LCD)와 앰비언트 무드 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등이 추가되며, 시트는 블랙/베이지 인테리어, 앞좌석 통풍시트를 사용할 수 있고, 편의 사양으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등이 추가됩니다.

선택 옵션으로는 빌트인 챔을 60만 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익스클루시브 트림)

르블랑 다음 트림은 ” 익스클루시브 “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판매 가격은 4,233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3.5% 적용 시 4,155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제혜택을 받으면 4,090만 원, 개별 소비세 적용 시 4,012만 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견적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익스클루시브 트림)

익스클루시브 트림도 전 트림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에서 제공하는 구성품목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익스클루시브에서는 지능형 안전 기술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와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이 추가됩니다. 안전 사양으로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과 외장에 LED 방향지시등(뒤), 후진 가이드 램프가 추가됩니다. 내장에는 인조가죽 감싸기(도어트림), 앞좌석 통풍시트와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4 way 럼버 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2 way 럼버 서포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등이 추가됩니다. 편의 사양으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카드타입 스마트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등이 추가됩니다.

익스클루시브의 선택 옵션에는 연대 스마트센스 II (85만 원)과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70만 원), 인테리어 디자인 (80만 원), 플래티넘 플러스 (빌트인 캠 포함) (150만 원) 등이 있습니다.

4. 캘리그래피(Calligraphy)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캘리그래피 트림)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상위 트림으로는 ” 캘리그래피 “가 있습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의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을 적용받기 전에는 4,718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3.5%를 적용받으면 4,632만 원입니다. 세제 혜택을 적용할 경우 판매 가격은 4,575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적용하면 4,489만 원입니다. 보다 많은 혜택을 받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견적 받아보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캘리그래피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은 전 트림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구성 품목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외장 사양으로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인 18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과 미쉐린 타이어, 머플러 팁, 반광 크롬 범퍼 그릴과 반광 크롬 사이드실 & DLO 몰딩과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가 적용됩니다. 내장 사양으로는 고급 카매트와 인조가죽 감싸기 크래쉬 패드 (리얼 스티치 포함), 인조가죽 감싸기 콘솔 어퍼 & 사이드 패널,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퀼팅 인조가죽 감싸기(도어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트림 가니쉬, 스웨이드 내장재 등이 추가됩니다. 시트는 퀼팅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됩니다. 더 구체적은 구성 품목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선택 옵션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110만 원)과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60만 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100만 원) 등이 있습니다.

5. 패키지 구성품목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패키지 구성품목)

각 트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옵션이 다릅니다. 각 트림에 따른 선택 옵션에서 패키지의 구체적은 구성품목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하시는 옵션에 어떤 구성품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품목을 선택해 합리적으로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 및 견적 신청은 여기서!

지금까지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구매하고 싶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이 생기셨다고요? 그럼 구입하기 전에 시승 신청 및 견적을 맞아보셨으면 좋겠네요. 차량은 구입하면 1~2년이 아닌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니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시승 신청 및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여기서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하세요!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29MB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4.44MB

함께 보면 좋은 글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옵션표

그랜저 하이브리드 참 매력적이죠? 그랜저가 새로 출시되고 처음에는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았지만, 수개월째, 판매량 1위를 달리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게다가, 친환경, 경제성을 갖춘 하이브리드의 매력도 상당합니다. 특히나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기술, 연비, 경제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표와 옵션표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원조인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 1위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1.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표

1.1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등급 가격표

먼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의 가격표입니다. ‘프리미엄’ 등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일명 깡통 등급으로 가장 저렴한 차량 등급인데요. 가격은 3,812만원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써 친환경 세제 혜택을 받기 때문에, 최종 판매가격은 3,669만원입니다.

하지만, 그랜저 자체가 갖는 브랜드 파워와 차량의 등급이 있기 때문에, ‘깡통’이라고 하기엔 민망할 정도로 다양한 옵션이 들어가있습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는 보통 일반 가솔린, LPi 보다 가격대가 더 높은 편이라 더더욱 옵션들이 빠방하게 들어가있는 모습입니다.

추가로,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은 기존의 ‘프리미엄’ 등급에서 고객들이 가장 선택을 많이하고 원하는 그런 옵션들(통풍시트,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무선충전 등) 만 따로 골라서 추가해준 등급이구요. 가격은 소폭 상승한 3,886만원(세제혜택 전)이며, 최종 판매가격은 3,743만원입니다.

1.2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등급 가격표

다음은 ‘익스클루시브’ 등급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딱 중간 등급으로써, LED 방향지시등,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 각종 고급 사양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인테리어 디자인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기기 때문에,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프리미엄’ 등급이 아닌, ‘익스클루시브’ 등급 이상을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가격은 세제혜택을 받기 전, 4,155만원이며, 친환경 자동차 세제혜택을 받고 난 이후, 최종 판매가격은 4,012만원입니다.

1.3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등급 가격표

마지막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최상위 등급인, ‘캘리그래피’ 모델의 가격표입니다. 캘리그래피는 제일 높은 등급의 차량인 만큼, 각종 지능형 안전 기술과 외장 및 내장 디자인, 시트, 인포테인먼트 등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가격대는 4,632만원(세제혜택 전)이며, 세제혜택을 받은 최종 판매가격은 4,489만원입니다.

2.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옵션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옵션표(패키지 품목)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옵션표(패키지 품목)입니다. 현대 스마트 센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플래티넘,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차가 그렇듯, 등급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종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옵션(패키지)가 있다면, 이를 잘 고려하여, 차량 등급을 선택해야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취등록세 90만원 할인 또는 면제, 가솔린 모델 대비 약 40%이상 좋은 연비 등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경제성도 상당히 뛰어나다. 하지만, 고속도로 연비는 디젤만 못하는 등 여러 특징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잘 맞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

3. 마치며.. (+ 하이브리드의 장점 및 차량 구매 주의사항)

지금까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급, 트림별 가격표와 옵션표(패키지 품목)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그랜저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11.1~11.9km/L(2.5 가솔린 모델), 9.6~9.7km/L(3.3 가솔린 모델), 7.4~7.5km/L(3.0 LPi 모델)인 것에 비해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15.2~16.2km/L 로 엄청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다면, 2020년을 기준으로 취등록세 90만원 할인 등 각종 세제 혜택(가격표에 적혀있는 세제혜택과는 별도의 세금혜택임)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전기차 이상의 매력을 보이는 차량임은 틀림없습니다. 물론,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자동차 유지비용, 세금혜택, 초기구매비용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을 현명하게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의 상징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추천 – 4218만원!

반응형

그랜저는 예로부터 대한민국 아버지들의 성공을 상징했다. 부장님도 신입사원이 각그랜저를 타고 오면 버선발로 나간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닐 것이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그랜저 옵션추천을 해보려 한다. 최종 견적부터 이야기하면 그랜저 하이브리드에서 르블랑 트림을 선택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만 추가하여 총 4218만원으로 결론을 내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필자가 왜 이렇게 옵션을 구성하게 되었는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자.

그랜저 하이브리드

필자가 생각하는 그랜저의 소비타겟층은 성공한 중년층이면서 SUV와 외제차는 싫어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남은 선택지는 그랜저와 K8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아무리 성공한 중년층이라고 해도 기름값과 유지비는 무시할 수 없고 더 이상 장거리 운전도 힘들어져서 고속도로 탈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면 그랜저 중에서도 하이브리드가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된다. 또한 요즘 디젤의 요소수와 친환경 정책들에 힘입어 내연기관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존재하더라도 하이브리드가 우세하게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필자도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옵션추천으로 바로 진행하겠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차량의 옵션 혹은 트림을 정할때는 그 차량이 보유하고 있는 트림 종류들 중에 가장 낮은 기본 트림의 옵션들을 아주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트림은 ‘프리미엄’. 선택옵션으로는 현대 스마트센스 1,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그리고 플래티넘 플러스, 프리미엄 초이스와 공동 선택품목인 파노라마 선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선택할 수 있다.

놀라운 점은 역시 그랜저라는 등급에 맞게 인포테인먼트를 보면 이미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폰 프로젝션이 들어가서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시트를 보면 기본적으로 천연가죽과 운전석 전동시트 전좌석 열선시트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편의사항을 보면 스마트키와 풀오토 에어컨 그리고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와 스마트 트렁크까지 모든 게 이미 기본적으로 갖춰진 것을 알 수 있다.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패키지 품목

그다음으로 살펴봐야 할 것은 선택 옵션의 품목들이다. 선택옵션에 들어가는 내용들이 다음 트림인 ‘르블랑’에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무엇을 넣고 무엇을 뺄지 그리고 어떤 것들은 필요 없는지 확인하고 정확하게 가격을 비교해봐야 한다. 그래야 본인에게 최적화된 차량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며, 그것이 바로 ‘가성비’다. 따라서 바로 밑에 ‘르블랑’트림의 옵션표를 펼쳐놓고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르블랑&익스클루시브 트림표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바로 다음 트림인 ‘르블랑’은 선택옵션으로 ‘빌트인 캠’과 공동선택옵션인 ‘파노라마 선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정도만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르블랑’ 트림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는 옵션들을 보면 이미 ‘현대 스마트센스 1’ 옵션과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옵션이 들어가 있는 것이 보인다. 그리고 심지어는 ‘프리미엄 초이스’ 옵션의 내용도 들어가 있다.

어찌 되었든 ‘프리미엄’ 트림과 ‘르블랑’ 트림의 가격차이는 230만원 그리고 추가되는 옵션 차이는 대략 300만원이기 때문에 70만원의 이득을 보며 르블랑 트림으로 올라갈 수 있다. 다만, 여기서도 실제로 이런 옵션들이 본인에게 필요한지 진심으로 자신에게 되묻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럼 다음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는 어떨까 ‘르블랑’보다 200만원이 비싸지는 반면에 르블랑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선택옵션들을 추가할 수 있고, 다양한 시트 편의장비들과 도어커튼들이 들어간다.

하지만 필자는 여기 익스클루시브에서부터 들어가는 기본적인 옵션들은 솔직히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스티어링에 진동으로 피드백을 주는 기능이나, 운전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 그리고 전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과 뒷좌석 커튼들은 운전에 있어서 정말 부가적인 요소들이고 조금만 쓰다 보면 고장이 나서 수리하는데 더 돈을 많이 쓰게 될 녀석들이기 때문이다.

이미 르블랑 트림에서 통풍과 열선시트가 들어가고 전동식 트렁크와 여러분이 좋아하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그 이상의 내용들은 이제 부가적인 요소들 이 될 뿐이고 이런 것들에 지금은 200만 원을 쓰고 트림을 올려 여러 가지 옵션을 쓸 수 있겠지만 나중에 5년이 지나고 난다면 보증이 끝난 후. 위와 같이 추가된 내용들은 수리를 진행해야 할 품목이 늘어나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때부터는 효자 옵션이 아닌 독자들의 골치를 썩힐 옵션들이 될 것이다.

따라서 필자는 르블랑 트림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파노라마 선루프

그렇다면 이제 우리에게 남은 선택옵션은 ‘파노라마 선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다. 60만 원짜리 빌트인 캠 옵션은 당연히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빌트인 캠이 사제 블랙박스보다 내부를 깔끔하게 만들어준 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 사고가 났을 때 처리하는 면에서는 블랙박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하고, 빌트인 캠 옵션을 넣게 되면 연비가 안 좋아지는 것도 한몫하기 때문이다.

물론 그 차이가 미미하게 보일 수는 있어도 결과적으로는 차이가 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우리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환경과 연비 그리고 기름값 때문이다. 물론 정숙성과 성능면에서도 좋은 점이 많지만 하이브리드가 가지는 연비와 기름값의 장점은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빌트인 캠 옵션은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제외한다. 그리고 60만원이면 더 좋은 블랙박스를 구매하여 설치할 수 있으니 차라리 그 편이 나을 것이다.

728×90

여하튼 다시 ‘파노라마 선루프’로 돌아와서 이야기를 해보자. 필자는 항상 파노라마 선루프를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1년에 한 번 열까 말까 혹은 쳐다볼까 말까 한 선루프를 110만원이나 주고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는 차량의 강성을 조금이나마 덜 해치기 위해 무거운 강화유리를 이용하여 천장을 덮고 여러 가지 가공이 덧붙여서 들어가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강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며, 차량의 무게 또한 증가하여 연비 하락의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파노라마 선루프가 단점만 있는 것일까? 그렇지는 않다. 파노라마 선루프의 존재 이유인 ‘개방성’ 측면에서는 아주 큰 역할을 한다. 특히 뒷자리에 자녀를 많이 태우고 다니는 부부라면 뒷자리에 아이가 앉았을 때, 아이들이 가지는 답답함을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개방감을 선사하여 조금은 해소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그 가치가 얼마나 될지 모르겠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파노라마 선루프 개방감이 테슬라의 개방감을 흉내 낼 수 있다면 필자는 무조건 선택하라 했겠지만 그렇지 않고 , 약간의 개방감과 차량의 강성과 연비를 포기하고 선택할만한 가치가 필자는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중고가를 생각한다면 독자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예상이 되지만 중고차의 입장에서 옵션은 중고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새 차를 구매할 때 풀옵션으로 구매할 때와 깡통을 구매할 때의 가격차는 크지만,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그 풀옵션과 깡통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즉, 어차피 감가를 당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 구매할 때 본인의 용도에 맞게 현명하게 구매할 것을 필자는 권한다.

현대 그랜저 헤드업 디스플레이

마지막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다. 필자는 우리 독자들이 운전을 꽤 오랫동안 해왔고, 운전에 자신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웬만한 부가적으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장치들은 독자들에게 굳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도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위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여러분의 운전 실력을 가늠하기보다 여러분이 좀 더 편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소개하고 싶다. 굳이 카메라 때문에 현재 속도를 맞추기 위해 계기판을 볼 필요 없이 앞을 응시하면서 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을 보기 위해 눈을 오른쪽으로 돌릴 필요 없이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띄어주거나 휴대폰을 보지 않고 휴대폰과 연계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 수도 있다.

필자는 위의 점들 때문에 독자들에게 이 옵션을 추천하며, 필자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써본 이래로 6년 동안 한 번도 고장 난 적이 없기 때문에 추가적인 지출이 없을 것이란 것도 명확하게 말할 수 있다.

2021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최종견적

따라서 필자는 이렇게 2021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르블랑’ 트림을 선택하여 선택옵션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만 선택해서 최종견적 4218만원으로 이 차를 출고할 것을 추천한다.

물론 최고 트림인 캘리그래피로 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래 봤자 여기에서 결국 몇 가지 인테리어나 엑스테리어(외관)를 조금 꾸며주는 것에 불과하다. 즉, 차량의 성능이나 제대로 된 기능은 이미 이 ‘르블랑’트림에서 전부 끝나고 심지어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넣어줌으로써 더 이상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차이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지는 것이다.

이미 운전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우리 독자들에게 그런 운전에 도움이 되는 부가적인 요소들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필자는 독자들에게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말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필자의 다른 차량들에 대한 옵션추천이 궁금하다면 하단의 링크들을 참고해주면 좋겠다. 또한 이번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추천은 2021년 12월 가격표와 카테고리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가격표와 옵션표가 바뀌게 되더라도 혼란을 겪지 않기를 바란다. 아직 작성되지 않은 차에 대한 옵션추천이 궁금하다면 댓글로 알려주면 최대한 빨리 분석해서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

728×90

반응형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HEV 가격표, 제원 상세 정보

세상이 정해버린 길을 쫓아가기보다 나만의 방식으로 앞서갈 것.

이것이 성공의 기준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이유.

연비효율을 향상시키는 기술과 정숙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실현한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세대를 뛰어넘은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친환경의 스마트 드라이빙 시대를 선도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다음은 Bing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YouTube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같으면 더뉴그랜저 프리미엄초이스로 삽니다! |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