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빌 의 법칙 |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상위 44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랜빌 의 법칙 –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친절한 재승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5,430회 및 좋아요 2,3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그랜빌의 법칙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움직임으로 매수 매도 신호를 파악하는 법칙입니다. 주로 단기추세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을 많이 이용합니다. 장기매매보다는 단기매매에 유용합니다.

그랜빌 의 법칙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 그랜빌 의 법칙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저자 직강] 45일만에 끝내는 주가차트 알고보니 쉽네
막막하기만 하던 주가차트! 45일 만에 술술~~보인다. 보여!
기술적분석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강의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8가지 그랜빌의 법칙
[제4편 매매를 이용한 이동평균선] 강의 목차
16일 이동평균선을 보면 주가의 움직임이 보인다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18일 이동평균선의 지지와 저항을 알아보자
19일 이동평균선이 만나면 무슨 일이 생길까?
20일 이격도와 함께 배우는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수익올리기

#주식투자#주식하는법#주식강의 기초#주식차트보는법#주식차트공부#주식차트분석#이동평균선#이동평균선의이해#이동평균선매매법#이동평균선설정#이동평균선의비밀#이동평균선보는법#이동평균선수식#이동평균선밀집#이동평균선매매#이평선#이평선보는법#이평선의비밀#이평선설정#이평선수렴#이평선매매#이평선밀집신호#이평선역배열#이평선정배열#이평선괴리율#그랜빌의8법칙#그랜빌의법칙#그랜빌의매매8원칙#그랜빌법칙

그랜빌 의 법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그랜빌의 법칙 – 네이버 블로그

미국의 주가분석사인 그랜빌(J. E. Granville)은 주가와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할 수 있는 8가지의 투자전략을 제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19/2021

View: 7251

그랜빌(J.E.Granville)의 8법칙 – 해외선물 트레이딩

그랜빌(J.E.Granville)의 8법칙 · 1. 이동평균선이 하락세에서 벗어나 횡보하는 상황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 할때, 하락하던 이동평균선의 …

+ 여기에 보기

Source: futurestrade.tistory.com

Date Published: 1/3/2022

View: 7810

이동평균선의 아버지 그랜빌의 8법칙 [ theory of Granvile]

그랜빌의 법칙은 160일 (200일) 이동평균선과 매일의 주가 움직임을 이용하는 것인데, 다른 이동평균선들에도 원용될 수 있습니다. ​ [출처] 그랜빌의 …

+ 더 읽기

Source: aryastock.tistory.com

Date Published: 5/30/2022

View: 8762

그랜빌의 법칙, 엘리엇 파동 이론의 의미와 적용방법

그랜빌은 이동평균선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사람이다. 그는 주가를 관성의 법칙과 회귀 현상을 이용하여 매수 신호 4가지와 매도 신호 4가지를 고안했다 …

+ 여기를 클릭

Source: eureka00.tistory.com

Date Published: 10/16/2021

View: 2834

그랜빌의 법칙을 이용한 주식사는법과 주식파는법 – 비즈니스 채널

그랜빌의 법칙 … 조지프 E. 그랜빌(미국)이 주가 추이를 토대로 개발한 투자법칙을 말합니다. 이 법칙은 주식 시세를 전망할 때 200일(160일) 이동 평균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ongstock.tistory.com

Date Published: 9/10/2022

View: 5944

그랜빌의 8법칙을 통해 주식의 골든타임을 잡아보자

그랜빌의 8법칙을 통해 주식의 골든타임을 잡아보자 · 상승하던 이평선이 옆으로 기거나 하락추세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내려올때 · 이동평균선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hm8270.tistory.com

Date Published: 9/12/2021

View: 2380

그랜빌 법칙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투자전략 – 투자배움

미국의 주가분석사인 그랜빌(J. E. Granville)은 주가와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할 수 있는 8가지의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는데, …

+ 여기에 표시

Source: tngks10447.tistory.com

Date Published: 12/16/2022

View: 84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랜빌 의 법칙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랜빌 의 법칙

  • Author: 친절한 재승씨
  • Views: 조회수 75,430회
  • Likes: 좋아요 2,329개
  • Date Published: 2020. 4.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kHQrzDVTJs

흥국증권 :투자자 가이드

이동평균선은 추세선의 하나입니다. 추세선이 직선인데 반해 이동평균선은 곡선입니다.또 투자기간에 따라 이동평균선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은 산출기간에 따라 5일, 20일, 60일, 120일, 240일 등으로 구분되지만 이 기간들이 절대기준이 아닙니다.

그랜빌의 법칙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움직임으로 매수 매도 신호를 파악하는 법칙입니다. 주로 단기추세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을 많이 이용합니다. 장기매매보다는 단기매매에 유용합니다.

그랜빌 매수신호

매수신호 이동평균선이 하락세에서 벗어나 횡보하는 상황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할 때, 하락하던 이동평균선의 횡보는 최근 주가가 반등한다는 의미입니다.

매수신호 주가가 상승세인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할 때, 반락장세에서의 매수신호입니다. 평균선의 하향돌파는 반락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다는 의미이므로 매수신호로 받아들입니다.

매수신호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던 주가가 하향돌파를 하지 않고 다시 오르는 때, 주가는 하락하고 있으나 평균선이 주가하락을 지켜주는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에 접근할 때가 매수신호가 됩니다.

매수신호 이동평균선보다 낮은 주가가 급속히 하락한 후 평균선으로 접근할 때, 이동평 균선에서 멀어졌던 주가가 다시 이동평균선으로 다가서고 있다는 애기입니다. 이 동평균선과 주가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평균선으로 접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가가 평균선으로 회귀하는 성향을 이용한 매수신호입니다.

그랜빌 매도신호

매수신호 이동평균선이 상승한 후 제자리 걸음으로부터 학으로 전환하고 주가가 위에서 아래로 평균선을 뚫고 지나가면 중요한 매도신호입니다.

매수신호 이동평균선이 하강하고 있는데 주가가 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상향돌파하여 상승했을때는 매도신호입니다.

매수신호 매도신호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밑쪽에서 이동평균선을 향하여 상승했으나, 평균선까지는 미치지 못하고 그 직전에서 다시 하락으로 전환되었을 때는 매도신호입니다.

그랜빌의 법칙

네이버 지식백과

미국의 주가분석사인 그랜빌(J. E. Granville)은 주가와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할 수 있는 8가지의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는데, 이를 ‘그랜빌의 법칙’이라고 한다.

그랜빌의 법칙은 160일 (200일) 이동평균선과 매일의 주가 움직임을 이용하는 것인데, 다른 이동평균선들에도 원용될 수 있다.

⑴ 매입신호

① 이동평균선이 하락한 뒤 보합이나 상승국면으로 진입할 때 주가가 이를 뚫고 위로 올라가는 경우

② 이동평균선이 상승하고 있을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하는 경우

③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 때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하는 경우

④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급속히 하락하다가 이동평균선에 다가갈 때

⑵ 매도신호

① 이동평균선이 상승한 뒤 평행 또는 하락으로 전환되는 국면에서 주가가 이를 뚫고 내려올 때

② 이동평균선이 계속 하락하고 있을 때 주가가 이를 뚫고 올라갈 때

③ 주가가 이동평균선의 아래에서 위를 향해 계속 상승하다가 뚫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는 경우

④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이동평균선을 넘어 급등하다가 다시 하락할 기미를 보이는 경우.

[네이버 지식백과]​ 그랜빌의법칙​ (매일경제, 매경닷컴)

※ 도표로

네이버 검색

<매수신호>

그랜빌(J.E.Granville)의 8법칙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027886482837807″ data-ad-slot=”5592425260″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그랜빌 법칙에서 매수와 매도 신호

주가와 이동평균선간의 움직임으로 매수 매도 신호를 파악하는 방법이다.

매수의 4법칙

1. 이동평균선이 하락세에서 벗어나 횡보하는 상황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 할때, 하락하던 이동평균선의 횡보는 주가가 반등한다는 의미이다.

2. 주가가 상승세인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는 것은 하락 장세에서의 매수신호이다. 이동평균선의 하향 돌파는 조정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다는 의미이므로 매수신호로 받아들인다.

3.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던 주가가 하향 돌파를 하지 않고 다시 상승하면, 주가는 하락하고 있으나 평균선이 주가 하락을 방어해주는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한다. 따라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에 접근할 때가 매수 신호가 된다.

4. 이동평균선보다 낮은 주가가 급락한 후 이동평균선으로 접근하는 모습이다. 즉 이동평균선에서 멀어졌던 주가가 다시 이동평균선으로 다가서고 있는 모습을 나타낸다. 이동 평균선과 주가와의 거리가 멀어진 상태라면 한편으로 다시 가까워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주가가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하는 성향을 이용한 매수 신호이다.

매도의 4법칙

1. 이동평균선이 상승한 후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다가 마침내 하락 전환하고 주가가 위에서 아래로 이동평균선을 뚫고 내려가면 이는 중요한 매도신호이다.

2. 이동평균선이 하락하고 있는데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상향 돌파하여 상승했다면 매도신호로 해석한다.

3.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밑쪽에서 이동평균선을 향하여 상승했으나, 이동평균선에 미치지 못하고 돌파하기 직전에서 다시 하락으로 전환되었다면 이는 매도신호이다.

4. 이동평균선이 상승하고 있는 경우라도 주가가 이동평균선으로부터 멀리 동떨어진 경우라면, 이동평균선을 향하여 자율적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이를 매도신호로 해석한다.

이동평균선의 아버지 그랜빌의 8법칙 [ theory of Granvile]

안녕하세요?

이동평균선의 아버지라 불리는 그랜빌의 법칙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그랜빌 법칙이란?

J.E. Granville이 고안해낸 투자전략으로서 일정기간의 주가를 평균화하여 전체적인 주가의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지표인 이동평균선을 분석해서 매매시점을 포착하는 방법입니다. 미국의 주가분석사인 그랜빌(J. E. Granville)은 주가와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할 수 있는 8가지의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는데, 이를 ‘그랜빌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그랜빌의 법칙은 160일 (200일) 이동평균선과 매일의 주가 움직임을 이용하는 것인데, 다른 이동평균선들에도 원용될 수 있습니다.

​ [출처] 그랜빌의 법칙| 참조

⑴ 매입신호

① 이동평균선이 하락한 뒤 보합이나 상승국면으로 진입할 때 주가가 이를 뚫고 위로 올라가는 경우

② 이동평균선이 상승하고 있을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하는 경우

③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 때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하는 경우

④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급속히 하락하다가 이동평균선에 다가갈 때

⑵ 매도신호

① 이동평균선이 상승한 뒤 평행 또는 하락으로 전환되는 국면에서 주가가 이를 뚫고 내려올 때

② 이동평균선이 계속 하락하고 있을 때 주가가 이를 뚫고 올라갈 때

③ 주가가 이동평균선의 아래에서 위를 향해 계속 상승하다가 뚫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는 경우

④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이동평균선을 넘어 급등하다가 다시 하락할 기미를 보이는 경우.

매입 신호 ①

① 이동평균선이 하락하다가 횡보또는 상승 전환하는 국면에서 주가가 이동 평균선을 상향돌파하는 경우 중요한 매수 신호

– 이동평균선의 하락각도가 꺽이며 하락추세가 일단락된다

– 이동평균선은 횡보를 유지하거나 상승국면으로 진입한다.

–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면 매수신호로 판단한다.

매입신호 ②

②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동평균선이 계속 상승을 유지할 경우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은 상승추체를 그린다

– 주가는 일시적인 회귀 현상으로 이동평균선을 하회한다

– 다시 주가가 관성의 법칙에 의해 상승추세를 이어가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할 때 매수신호다

– 주가가 상향 돌파할 때는 거래량이 수반되어야 한다.

매수신호 ③

③ 이동평균선 위에 있던 주가가 하락하다가이동평균선을 하양돌파하지 않고 반등할 경우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은 야간 상승추세중에 있다

–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하려는 성격을 가진 주가는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계속해서 확인한다

– 주가가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확인한 후 반등할 때 초기에 매수한다.

매수신호 ④

④ 주가가 이동평균선과 아래로 급격히 벌어질때 주가의 되돌림 현상에 의해 발생하는 단기적 상승이 가능할 경우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은 하락하고 있다

– 주가가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한다

–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시 매수한다

– 이때 바닥 탈출형 주가 흐름과 거래량이 수반되어야 한다.

매도신호①

① 이동평균선이 상승추세에서 횡보나 하락 추세로 전환되는 국면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하량 돌파한다면 중요한 매도신호

– 이동평균선은 일정 상승 후 횡보상태이거나 하락 전환한다

– 주가는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한다

– 매도신호이다

매도신호②

②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돌파 상승하지만 이동평균선이 계속 하락 추세를 보인다면 매도 관점으로 접근 (그러나 상승추세 전환도 가능하여 의미해석에 다소 문제가 있을 수 있음)

– 이동평균선 하락 각도는 유지된다

–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인 반발 회귀로 상향 돌파시 하락 추세 탈출 기회가 된다

– 판단이 애매모호하지만 이동평균선이 상승 전환되면서 상승 시에는 매수 신호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재매수의 기회를 기다린다

매도신호③

③ 주가가 이동평균선 밑에서 상승돌파를 시도하다가 돌파에 실패하고 하락할 경우 매도신호

– 이동평균선은 하락추세에 있다

– 주가가 급등락하나 매번 이동평균선의 저항을 뚫지 못하고 반락할 때는 매도한다

매도신호④

④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급격한 격차를 보이며 상승할 경우로 되돌림 현상에 의한 단기적 하락을 예상하며 매도전략을 취할 수 있다

– 이동평균선의 상승 각도가 가파르다

– 주가와 이동평균선과의 이격이 과도하게 높아진다

– 고점에서 주가의 상승 탄력이 꺽이며 이동평균선으로 회귀 현상이 일어난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그랜빌의 법칙, 엘리엇 파동 이론의 의미와 적용방법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그랜빌의 법칙과 엘리엇 파동이론의 의미와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그랜빌의 법칙과 피보나치수열을 적용한 파동이론을 적립한 엘리엇 파동이론은

현재 주식 차트 보는 법을 공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법칙과 이론입니다.

주식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부터 어느 정도 알고 계신 분들까지 이 두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신다면 주식 차트를 보는 눈이 넓어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랜빌의 법칙, 엘리엇 파동이론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목차>

1. 그랜빌의 법칙

1) 그랜빌의 매수 신호 4가지

2) 그랜빌의 매도 신호 4가지

2. 엘리엇 파동 이론

1) 상승 5파

2) 하락 3파

3. 마무리

1. 그랜빌의 법칙

그랜빌은 이동평균선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사람이다.

그는 주가를 관성의 법칙과 회귀 현상을 이용하여 매수 신호 4가지와 매도 신호 4가지를 고안했다.

그는 여러 이동평균선 중 200일 이동평균선을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하였으나, 실제로는 여러 이동평균선을 활용하여 그랜빌의 법칙을 적용할 수 있다.

보통 단기 투자의 경우에는 5일 / 20일 이동평균선을 사용하고, 중기 투자의 경우에는 60일 / 120일 이동평균선을 활용한다.

1) 그랜빌의 매수 신호 4가지

①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이 하락이나 보합 상황에서 주가가 평균선을 상향 돌파할 시 (거래량이 수반될수록 강한 신호)

②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이 상승할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할 시 (일시적인 하락의 마무리로 해석)

③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던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상승 시 (이동평균선이 하락을 막는 지지 역할)

④ 매수신호 – 이동평균선이 상승할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에 접근할 시 (주가는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하려는 성향)

2) 그랜빌의 매도 신호 4가지

① 매도신호 – 상승하던 이동평균선이 옆으로 횡보하거나 하락 추세에서 주가가 평균선을 위에서 아래로 뚫고 하락 시

(평균선의 횡보, 하락은 주가의 약세를 의미, 하향 돌파는 본격적인 약세장의 시작을 의미)

② 매도신호 – 이동평균선이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 주가는 평균선 밑에서 위로 뚫고 상승 시

(평균선 상향 돌파는 단기 반등의 마무리 단계를 의미)

③ 매도신호 – 이동평균선을 향해 밑에서 위로 올라오다 평균선 돌파를 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 시

(평균선이 주가 상승을 막는 저지선 역할)

④ 매도신호 – 주가가 상승 중인 이동평균선을 크게 넘어 급등하다 하락할 기미가 보일 시

(이격도가 과도하게 증가하면 주가는 회귀하려는 성향)

2. 엘리엇 파동이론

엘리엇은 주식시장의 움직임과 투자자의 심리는 패턴, 비율, 시간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이 모든 것이 피보나치수열과 일치한다는 이론을 고안했다.

엘리엇 파동 이론의 핵심은, 주가는 상승 5파와 하락 3파에 의해서 끊임없이 순환한다는 것이다.

이 8개의 파동으로 추세를 파악하고 목표가를 설정해볼 수 있다.

1) 상승 5파

엘리엇 파동의 상승 5파는 우상향 하는 1, 3, 5번의 충격 파동과 2, 4번의 조정 파동으로 구성된다.

① 상승 1파 (Wave1)

가장 짧은 파동으로 장기 하락 추세 이후 나타나기 때문에 단순한 Dead cat bounce인지, 새로운 상승 1파의 시작인지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보조지표를 활용하여 상승 반전의 시그널이 같이 확인되면 더욱 좋다.

② 상승 2파 (Wave 2)

조정 파동으로 일반적으로 상승 1파의 38.2% 또는 61.8% 비율로 발생 하는데, 99.9%까지 발생해도 유효한 것으로 본다. 하지만 상승 1파의 시작점 아래까지 조정받게 되면 엘리엇 파동이 아니다.

상승 2파는 상승 1파를 확인 후 매수하는 타이밍 이다. 상승 3파의 경우 강력하게 급등하는 경우가 많아 매수가 어렵다.

③ 상승 3파 (Wave 3)

상승하는 5개의 파동 중 가장 긴 파동이 나온다. 상승 5파가 더 길더라도 엘리엇 파동으로 본다. 보통 상승 3파의 목표가는 상승 1파의 고점과 저점을 중심으로 1.618배로 설정한다.

하지만 강력한 상승세를 보일 시 2.618배까지 상승하기도 한다.

상승 3파는 상승 5 파보다 짧을 수 있지만, 상승 1파보다는 확실히 길어야 한다.

④ 상승 4파 (Wave4)

일반적으로 상승 3파의 23.6% ~ 38.2% 정도의 조정 을 보인다. 상승 1파의 고점을 깨고 하락하면 상승 4파는 무효로 본다.

상승 2파와 마찬가지로 매수 타이밍이지만, 상승 2파에서 매수하는 것보다 손절매 지점이 낮아 위험성이 있다.

⑤ 상승 5파 (Wave5)

충격 파동 3개 중 가장 많은 거래량이 나타나면서 상승을 마무리하는 단계이다. 일반적으로 상승 1파의 파동 길이와 같거나, 상승 1파의 0.618배, 상승 1파와 상승 2파의 길이의 0.618배에서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상승 5파는 상승 4파의 조정이 짧을수록 연장될 가능성이 높다.

상승 5파 이후에는 하락 1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매도 타이밍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2) 하락 3파

① 하락 1파 (Wave A)

조정 파동으로 상승 5파의 연장에서 나올 수 있으므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② 하락 2파 (Wave B)

하락 2파는 하락 1파의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 강하게 하락 시 기술적 반등인 하락 2파가 나오기 때문에 고점에서 정리하지 못했다면 이 구간이 매도 시점이다.

③ 하락 3파 (Wave C)

가장 큰 폭의 하락이 나오는 구간으로 투매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다.

3. 마무리

지금까지 그랜빌의 법칙과 엘리엇 파동 이론의 의미와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입부에서도 언급했지만, 실제로 주식의 기술적 분석을 공부하며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는 두 기법입니다.

위의 법칙을 파생한 여러 가지 기법들이 이미 시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으며, 지금도 새로운 기법으로 확장되는 만큼 기본적인 두 법칙에 대해서 명확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하여 많은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고, 다음에 새롭고 유익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주식공부] – [주식공부] 재무제표의 4가지 지표 < EPS, PER, RBR, ROE >

[주식공부] – [주식공부] 증자에 대하여 (무상증자 유상증자)

그랜빌의 법칙을 이용한 주식사는법과 주식파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소장 입니다.

오늘의 벤치마킹은 그랜빌의 법칙을 이용한 주식사는법과 주식파는법 입니다.

■ 그랜빌의 법칙

조지프 E. 그랜빌(미국)이 주가 추이를 토대로 개발한 투자법칙을 말합니다.

이 법칙은 주식 시세를 전망할 때 200일(160일) 이동 평균선을 가장 유효한 지표로 봅니다.

■ 그랜빌의 매수시점 4가지

그랜빌 매수

1. 주가 이동평균선이 하락한 뒤 보합이나 상승국면으로 진입하는 시점

– 하락하던 이동평균선의 횡보는 주가가 반등한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동평균선이 하락한 뒤 보합 또는 상승 상황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한다면매수 관점으로 봅니다. 이때 거래가 수반될수록 강한 매수 신호로 해석합니다.

2. 주가 이동평균선이 상승추세지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하는 시점

– 이동평균선이 상승추세에 있을 때 주가가 하향 돌파하면 일시적이라고 판단하여 매수 신호로 받아들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동평균선이 상승하고 있을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하는 경우 이는 재상승을 위해 쉬었다 가는 정도로 해석합니다.

3. 주가 이동평균선이 상승 추세에 있지만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고 다시 상승하는 시점

– 상승 후 하락하던 주가가 상향하는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받고 다시 올라가는 경우 매수시기입니다.

이 경우 이평선은 지지선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이런 현상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눌림목이 됩니다.

4.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를 뚫고 급락하다가 다시 상승해 이동평균선에 접근할 때(기술적 반등)

-이동평균선과 주가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하려는 하는 성질을 이용한 매수신호입니다.

■ 그랜빌의 매도시점 4가지

그랜빌 매도

1. 이동평균선이 상승하다가 횡보 또는 하락하는 경우

– 이동평균선이 상승을 멈춘 후 보합 또는 하향 전환 국면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시 주가가 하락세로 전환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세가 상승에서 하락으로 전환되는 시점으로 매도신호가 됩니다.

이때에 거래량 증가도 동반되면 강한 매도 신호로 봅니다.

2. 이동평균선이 하락 추세일 때, 주가가 일시적으로 이동평균선을 뚫고 올라가는 경우

– 매수 2법칙과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추세가 하락 추세인 약세장이므로 다시 하락으로 전환되므로 매도신호 입니다.

3. 이동평균선 하락 시, 주사가가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모하고 다시 하락하는 경우

– 매수 3법칙과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동평균선을 향해 상승하다가 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할 때는매도 신호로 봅니다.

4. 이동평균선이 상승할 때, 주가가 이동평균선과 큰 폭으로 이격 되어 과도하게 상승하다 주춤할 때 <단기 급등>

–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때는 일시적 매도시점으로 봅니다.

■ 그랜빌의 매수 매도 실전 사례

실전사례

오늘은 그랜빌의 법칙을 이용하여 주식 사는 법 4가지와 주식 파는 법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술적 분석이 의미가 없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합니다.

그렇지만 차트에 심리가 담겨 있기 때문에 기술적 분석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을 쌓아둔다면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 소장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랜빌의 8법칙을 통해 주식의 골든타임을 잡아보자

안녕하세요. 키다리장씨입니다.

오늘 모더나 2차 맞고 왔어요.

아직까지는 크게 아프지 않은데 이따 밤에 어떨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모더나 2차에 대한 후기는 2~3일정도 지난후에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랜빌의 8법칙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깊이 파고들수록 점점 미궁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들지만 이럴때일수록 정신 똑바로 차리고 공부해야할것 같아요.

그랜빌의 8법칙이란?

이동평균선의 돌파를 설명하기에 가장 좋은 예가 바로 그랜빌의 8법칙이다.

그랜빌 (J.E.Granville)이 ‘관성의 법칙’과 ‘회귀현상’을 근거로 주가와 이평선을 이용하여 매수와 매도시점을 파악할수 있는 투자전략 8가지를 제시했는데 이를 그랜빌의 8법칙이라고 부른다.

그랜빌의 8법칙-매수신호

이평선이 하락이나 보합상태에서 주가와 이평선을 상향돌파할때. 이동평균선이 상승할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한 경우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던 주가가 하향돌파하지않고 오를때.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이동평균선으로 다시 근접할때.

반응형

그랜빌의 8법칙-매도신호

상승하던 이평선이 옆으로 기거나 하락추세에서 주가가 이동평균선 아래로 내려올때 이동평균선이 하락하고 있는데 주가가 이평선을 상향돌파할때.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향해 상승하다가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할때. 주가가 급등하여 이격도 가 크게 벌어진경우

이격도란?

주가와 각 이평선간의 거리를 뜻한다.

주가의 평균 회기 속성상 이평선에서 멀어지면 다시 돌아오는 속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평선은 언제나 수렴과 확산을 반복하며, 이격도가 벌어지고 좁혀지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서 이격도가 과하게 벌어져 있다면 곧 좁혀질 것을 예상해야하고, 반대로 이평선이 수렴하고 있다면 곧 돌파하는 방향으로 벌어질것을 예상해야합니다.

그랜빌 법칙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투자전략

그랜빌의 8법칙

미국의 주가분석사인 그랜빌(J. E. Granville)은 주가와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할 수 있는 8가지의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는데, 이를 ‘그랜빌의 법칙’이라고 한다.

https://tngks10447.tistory.com/45 ←이동평균선 설명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움직임으로 매수·매도 신호를 파악하는 법칙이다

주로 단기추세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을 많이 이용하는데, 장기 매매보다는 단기 매매에 유용하다

그랜빌법칙

매수 4법칙

그랜빌법칙

1. 이동평균선이 하락세에서 벗어나 횡보하는 상황에서 주가가 여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할 때, 하락하던 이동평균선의 횡보는 주가가 반등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그랜빌법칙

2. 주가가 상승세인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는 것은 하락 장세에서의 매수신호이며, 이동평균선의 하향 돌파는 조정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다는 의미이므로 매수신호로 받아들인다.

그랜빌법칙

3. 이동평균선을 향해 하락하던 주가가 하향 돌파를 하지 않고 다시 상승하면, 주가는 하락하고 있으나 이동평균선이 주가 하락을 방어해주는 지지 역할로 해석하고 주가가 이동평균선에 접근할때

매수신호로 받아들인다.

그랜빌법칙

4. 이동평균선보다 낮은 주가가 급락한 후 이동평균선으로 접근하는 모습이다. 즉 이동평균선에서 멀어졌던 주가가 다시 이동평균선으로 다가서고 있는 모습을 나타낸다.

이동평균선과 주가와의 거리가 멀어진 상태라면 한편으로 다시 가까워질 가능성이 높으니 주가가 이동평균선으로 회귀하는 성향을 이용한 매수이다.

매도4법칙

그랜빌법칙

1. 이동평균선이 상승한 후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다가 하락 전환하고 주가가 위에서 아래로 이동평선을 뚫고 내려가면 이는 매도신호이다.

그랜빌법칙

2. 이동평균선이 하락하고 있는데 주가가 이동평균선을 아래에서 위로 상향돌파하여 상승했다면 매도신호로 해석한다.

그랜빌법칙

3.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밑쪽에서 이동평균선을 항하여 상승했으나, 이동평균선에 미치지 못하고 돌파하기 직전에서 다시 하락으로 전환되었다면 이는 매도신호이다.

그랜빌법칙

4. 이동평균선이 상승하고 있는 경우라도 주가가 이동평균선으로부터 멀리 동떨어진 경우라면, 이동평균선을 향하여 자율적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이를 매도신호로 해석한다.

그랜빌법칙은 변동성이 심할 경우 그안에서 잘못된 신호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추세파악과 어떤 이동평균선이 유용한지 검증이 필요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랜빌 의 법칙

다음은 Bing에서 그랜빌 의 법칙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 주식초보
  • 주식투자
  • 주식하는법
  • 주식강의기초
  • 주식차트
  • 주가차트
  • 주식차트강의
  • 주식차트분석
  • 주식차트보는법
  • 주식차트공부
  • 기술적분석
  • 기술적분석강의
  • 친절한재승씨
  • 친절한재승씨의투자이야기
  • 주가차트알고보니쉽네
  • 45일만에끝내는주가차트알고보니쉽네
  • 세상에서젤쉬운주식차트보는법
  • 주식
  • 주식공부
  • 차트보는법
  • 돈이되는투자
  • 이동평균선
  • 이동평균선의이해
  • 이동평균선매매법
  • 이동평균선설정
  • 이동편균선의비밀
  • 이동평균선보는법
  • 이동평균선수식
  • 이동평균선밀집
  • 이동평균선매매
  • 이평선
  • 이평선보는법
  • 이평선의비밀
  • 이평선설정
  • 이평선수렴
  • 이평선매매
  • 이평선밀집신호
  • 이평선역배열
  • 이평선정배열
  • 이평선괴리율
  • 그랜빌의8법칙
  • 그랜빌의법칙
  • 그랜빌의매매8원칙
  • 그랜빌법칙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YouTube에서 그랜빌 의 법칙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차트 보는법] 17일 주가의 흐름과 그랜빌의 법칙 | 그랜빌 의 법칙,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