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색 설사 |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234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검은 색 설사 –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SMO TV_그암이 알고 싶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8,400회 및 좋아요 28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검은 색 설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 검은 색 설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위암에 대해 알아보는 첫번째 시간입니다.
위암 의심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암은 어떻게 발견할까요?
건강검진 위 내시경으로 위암을 발견할 수 있나요?
위암의 증상부터 검진까지 종양내과의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암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KSMO TV_대한종양내과학회’ 채널 바로가기 : https://bit.ly/2D2mifc
※ ‘좋아요’와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 팟빵과 애플 아이튠즈에서 오디오 팟캐스트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 암이 알고 싶다’를 검색해주세요.
★ 질문/의견 보내주실 곳
* 메일 : [email protected] 또는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그암_that_cancer
* 유튜브 / 팟빵 / 아이튠즈 댓글
————————————–
▶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종양내과학을 대표하는 학회로, 암치료 및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증진하고 발전시키며 종양학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5년 11월 26일 창립되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ksmo.or.kr/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ksmo.or.kr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ksmo_official/
Twitter | https://twitter.com/CUREandCARE
Flickr (사진) | https://www.flickr.com/photos/ksmomeeting/album

검은 색 설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검은색 설사를 하는 이유는? | 뉴스/칼럼 | 건강이야기 – 하이닥

검은색 변은 식도, 위, 십이지장과 같은 상부 소화기관에 궤양이나 암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출혈이 원인일 수 있다. 혈액이 위액의 염산과 반응해 검은색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1/1/2022

View: 2187

건강칼럼-검은색 배설물의 진실 – 법률저널

오늘은 색깔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흔히 물 설사가 나오면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만 검은색으로 대변이 나올 경우 누구나 이상하게 생각하게 마련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lec.co.kr

Date Published: 4/30/2022

View: 256

검은색 설사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합시다. – 항하사

검은색 설사 원인. … 궤양이나 암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출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혈액이 위액의 염산과 반응해 검은색으로 변하며,. 고약한 냄새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anghasa.tistory.com

Date Published: 6/19/2021

View: 1714

갑자기 검은색 설사를 하는데 괜찮은가요?? – 아하

안녕하세요. 김민부 한의사입니다. 먹은 음식 중에 검은 색이 있으셨으면 같이 나오는 경우에 검은 설사가 있고,. 먹은것과 상관 없는데 검은 설사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11/13/2022

View: 1872

시원항병원 – 지속적으로 검은색 설사를 한다면 설사는 하루 4 …

대부분 박테리아나 세균에 의한 급성 염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 설사가 배출될 때도 있는데요. 이러한 검은색 설사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궤양이나 암으로 인한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facebook.com

Date Published: 7/15/2022

View: 3223

검은색 설사를 하는 이유 – 티격태격

검은색 설사를 하는 이유 … 설사는 하루 3회 이상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출되는 변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세균이나 박테리아에 의한 급성 염증으로 …

+ 여기에 보기

Source: ddalgi00.tistory.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2780

대변의 색깔, 모양, 냄새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상태 – 헬스조선

검은색의 흑변도 소화기관 출혈을 의심해야 하지만, … 설사가 심해 대변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짧아지면 미처 분해되지 못한 담즙이 그대로 …

+ 더 읽기

Source: 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11/25/2022

View: 2228

술 마시고 검은 대변 봤다면 ‘이 질환’ 일 수도 – 건강정보

위험인자가 있으면서 지속적으로 속이 쓰리거나 소화불량, 상복부 통증이 있으며, 특히 검은색 대변이 동반된 경우에는 빠르게 진료를 받기를 …

+ 더 읽기

Source: gwhospital.co.kr

Date Published: 2/11/2021

View: 84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검은 색 설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검은 색 설사

  • Author: KSMO TV_그암이 알고 싶다
  • Views: 조회수 58,400회
  • Likes: 좋아요 288개
  • Date Published: 2019. 4.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rBM29PS6KM

건강칼럼-검은색 배설물의 진실

강경구 열린내과 원장

여름철이 되었습니다. 찬 것을 자주 찾게 되고 시원한 것 아니면 쳐다보기도 싫습니다. 그러다가 설사 한 두 번은 누구나 경험하는 일일 것입니다. 여름철 설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색깔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흔히 물 설사가 나오면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만 검은색으로 대변이 나올 경우 누구나 이상하게 생각하게 마련입니다. 상식적으로 검은색 대변은 대장 출혈이나 위장 출혈과 관련된다고 알려져 있지요. 그러나 검은 설사라고 다 출혈인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그 색깔을 정확하게 판단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검은색이라고 해도 연탄처럼 새까만 것도 있지만 검푸른 색, 검붉은 색, 가무튀튀한 색, 검은 듯 푸른 듯한 색, 검은 지꺼기가 있는 색, 검은 장갑 색갈, 검은 베레모자 색깔, 검은 전봇대 색깔, 철도 침목 색깔, 마우스 검은 색깔, 검은색 볼펜 색깔 등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궤양이 있을 때에 대변에 검은 색깔로 나오기 때문에 19세기 이래로 검은색 대변은 공포의 대상이었지요. 검은색 대변을 보는 것은 대량의 출혈을 의미하고 그것은 대규모 복부 수술을 하여야 하였던 것입니다. 고시촌 시민들도 한 번 생각해 보십시요. 내 배를 10센티나 20센티 칼로 가르고 창자를 제치고 위장을 잘라내는 수술을 받는다고 상상해 보십시요. 얼마나 공포스럽습니까? 그래서 일단 검은색 대변은 공포의 상징이었고 건강의 적신호였던 것입니다.

보통 짜장면 색갈이라고 하는데 아니면 연탄 색갈, 노트북 검은색 본체 색갈, 검은 장갑 색깔, 뉴질랜드 월드컵 대표팀 유니폼 색갈, 오바마 대통령 머리칼 색갈, 나이지리아 선수 얼굴 색갈 등등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색깔입니다. 아주 시커먼 색갈을 출혈의 증거로 잡습니다. 가령 짙은 갈색, 고동색, 브라운색, 검은 시금치줄기 같은 것이 나오는 대변, 짙은 나무색 등도 얼핏 보면 검은색 대변으로 보일 수 있으나 그것들은 출혈과 관계 없습니다.

가령 흔히 먹는 치킨, 닭고기에도 살코기가 많으니까 그게 소화되면 검은색으로 나올 수 있구요. 닭고기에도 많이 들어 있지만 라면, 쫄면, 짜장면, 냉면, 칼국수 등등 면류와 같이 먹으면 거기에도 식품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문제가 됩니다. 첨가물들이 장 안에 들어가면 소화 효소등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서 검은색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그런 것들을 먹고 설사하는 것이 나쁩니다. 흔히 치킨에 같이 무 깍두기가 같이 따라오는데 그것이 매우 불결한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대장균이 우글우글하다고 말할 수 있지요. 그것을 담은 포장용기가 역시 비위생적으로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장내에 세균을 수송해 주는 운송 열차 역할을 하게 마련입니다.

특히 라면이나 쫄면 등은 대량 생산되어서 방부제를 대량 첨가한 후에 시중에 유통되어 나옵니다. 식품 감미제[단 맛 내는 물질], 색조제[색갈을 조합시키는 제재], 방부제 등이 화학작용을 일으키는 것은 그것을 조리할 때에 가열하는 시점이 되겠습니다. 일반 학자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그리고 보통 환경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특이한 화학반응이 그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감미제, 색조제, 방부제 등을 같이 혼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실제 생활에서는 조리 때 외에는 전혀 없기 때문에 보통 일어나지 않는 반응들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더구나 문제는 그런 것들에 들어 있는 첨가물이나 색소가 우리들 장에 매우 자극적인 모양입니다. 그런 것들을 담는 그릇[포장지, 통] 등에도 환경호르몬 물질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남성호르몬을 대량 감소시킨다는 학설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치킨을 먹을 때에 다음과 같은 수칙을 엄수해야 합니다. 즉 [닭고기만 적지 말고 항상 샐러드를 같이 대량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유해 색소들을 샐러드가 대부분 흡수해서 같이 끌고 나가기 때문에 좀 낫습니다.]

고시촌 시민들은 밤낮 없이 열공에 몰두하고 있는 측수집단입니다. 그러다가 설사병에 걸리면 대부분 공휴일이나 토요일 오후 같이 처리 방법이 없는 시간 대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애먹고 치료가 안되어 고생합니다. 일단 병원이 열려 있지 않으니 혼자서 할 수 있는 구급 방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뜨거운 물수건이나 물주머니에 뜨거운 물을 담아서 배에 대고[중간 피부에 데지 않게 수건을 넣으시고], 2) 엎드린 자세로 누워 계시는 것이 좋구요, 3) 결석[돌]이나 쓸개 염증[담낭염]일 가능성도 있으니 일단 금식하세요, 4) 물도 안 먹는게 좋습니다[하루 밤 안 먹어도 별 문제 없습니다], 5) 문제는 통증[복통]인데 소화제가 상비약으로 있으면 그것을 2알 정도 드세요, 소화제만으로도 가라앉는 복통이 많습니다, 6) 손가락을 따는 법을 아시면 한 번 해보세요, 7) 일단 철저한 금식이 초점인데 밤 세우고도 안 낫으면 병원으로 가보십시다.

옛날에 아이들이 배탈 나면 어르신들이 하루 종일 굶기셨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면 100% 나았습니다. 그런데 고시촌 시민 같은 어르신들 굶기는 일이 더 어렵지요. 그러나 시민들은 자주적인 결단력이 강하기 때문에 잘 해내시더라구요.

열린내과 02-877-0075

저작권자 © 법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검은색 설사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합시다.

반응형

간혹 음식을 잘못섭취하면 설사 증상을 보입니다.

찬 음식이나 자신의 성질과 맞지 않는 음식을

먹어요 설사를 볼 수 있는데요. 간혹 설사의 색이

검은색이라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검은색 설사를 보는 이유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설사 원인

설사는 하루 3회 이상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출되는

변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세균이나 박테리아에 의

급성 염증으로 발생합니다. 또 찬 음식이나 폭식, 폭음,

유당 불내증 등 식사요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염증성 장질환,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후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처럼 특별한 이유 없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설사는 기능성 설사로 따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1. 상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2. 찬 음식을 먹거나 몸이 차가워졌을 때.

3.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암, 장염 등이 있을 때.

4. 폭식이나 폭음을 했을 때.

5. 크론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을 때.

6. 스트레스가 심할 때.

7.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했을 때.

8. 항생제, 제산제(마그네슘 함유), 혈압약 등을 먹었을 때.

9. 면역력이 떨어질 때.

검은색 설사 원인.

검은색 변은 식도, 위, 십이지장과 같은 상부 소화기관에

궤양이나 암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출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혈액이 위액의 염산과 반응해 검은색으로 변하며,

고약한 냄새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 설사나 위장병 등에 사용하는 펩토 비스몰(pepto-bismol) 제제도

검은색 변을 유발합니다. 이 제제가 함유한 비스머스(bismuth)라는

물질이 인체에서 황화되어 검게 변하기 때문에

혀가 검은색으로 변하거나 검은색 변을 보게 됩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약 복용을 중단하면 사라집니다.

음식에 의해서도 일시적으로 검은색 설사를 볼 수 있지만

말 그대로 일시적이므로 같은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검은색 설사를 계속 보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은색 설사할 때 대처 방법.

급성 설사가 있을 때는 끓인 물을 따뜻한 온도로

식혀 마시고, 장이 약해진 상태이므로 식사 대신 죽이나

미음을 먹으면서 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온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설사가 있으면서 복통이 심하고, 고열이 있거나 설사 증상이

이틀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지사제,

정장제 등 약물치료 등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한 달이 다 되도록 검은색 설사를 본다면 검은색 설사가

위장출혈에 의한 것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하므로

대변잠혈검사가 우선 추천됩니다. 출혈이 확인되면

위내시경 검사 등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 대장내시경,

복부 CT 검사 등으로 정확한 출혈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단순히 특정 약물이나 식사 등에 의한 급성 설사인 경우에는

문제가 된 약이나 음식을 중단하면 저절로 회복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파악을 위해

진료를 받아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검은색 설사를 하는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홍덕진 의사입니다.

검은색 변의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혈액의 헤모글로빈이 위산과 반응하면 검은 색으로 변합니다.

즉, 위나 십이지장 등 상부 소화기 출혈이 있을 때에는 검은색 변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대장이나 직장 등의 하부 소화기 출혈이 있을 때에는 붉은 색 변을 볼 가능성이 많습니다.

위산에 접촉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항문과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산화도 덜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붉거나 검은 변이 나온다면 위암 또는 대장암 신호일 수도 있으니, 대변 색을 잘 관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습관입니다.

2) 대변 색은 먹는 음식에 따라 많이 바뀌기도 합니다.

특히 색소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 등을 많이 먹으면 대변에 그대로 색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검붉은색이 강한 복분자나 녹황색 색소가 강한 케일, 상추 등을 한번에 많이 먹으면 대변에서 검붉거나 녹색 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음식에 의한 변색은 복통 등 다른 소화기증상이 없고 한두 번 변을 보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3) 먹는 약에 의해서 대변 색이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산제와 점막보호제 복합제인 ‘알비스정’은 위에 존재하는 히스타민 수용체를 차단해서 위산분비를 줄이는 ‘라니티딘’과 위점막을 보호, 재생을 촉진하는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과 수크랄페이트가 복합돼 위궤양, 위염 등을 치료해주는 약입니다.

알비스정 성분 중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은 장에서 대사를 받아 비스무트설파이드로 변하는데, 이 성분은 잘 녹지 않는 검은색 침전물입니다.

이것이 대변과 섞이면서 검은 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장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복용을 중단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따로 치료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배현 약사, 장인선 기자

검은색 설사를 하는 이유

설사는 하루 3회 이상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출되는 변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세균이나 박테리아에 의한 급성 염증으로 발생하는데요.

또 찬 음식이나 폭식, 폭음, 유당 불내증 등 식사 요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염증성 장질환,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후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처럼 특별한 이유 없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설사는

기능성 설사로 따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검은색 설사는 식도, 위, 십이지장과 같은 상부 소화기관에 궤양이나 암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출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혈액이 위액의 염산과 반응해 검은색으로 변하며,

고약한 냄새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 설사나 위장병 등에 사용하는 펩토 비스몰(pepto-bismol) 제제도 검은색 변을

유발합니다. 이 제제가 함유한 비스머스(bismuth)라는 물질이 인체에서 황화 되어

검게 변하기 때문에 혀가 검은색으로 변하거나 검은색 변을 보게 됩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약 복용을 중단하면 사라집니다.

음식에 의해서도 일시적으로 검은색 설사를 볼 수 있지만 말 그대로 일시적이므로

같은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검은색 설사를 계속 보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급성 설사가 있을 때는 끓인 물을 따뜻한 온도로 식혀 마시고, 장이 약해진 상태이므로

식사 대신 죽이나 미음을 먹으면서 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온찜질을 해주고요.

설사가 있으면서 복통이 심하고, 고열이 있거나 설사 증상이 이틀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지사제, 정장제 등 약물치료 등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검은색 설사를 유발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 하므로 가장 의심되는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를 잘 체크해서 의료진에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마시고 검은 대변 봤다면 ‘이 질환’ 일 수도

▶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아 반드시 진료 및 위내시경 받아야

식사가 불규칙하고 업무 특성상 과음을 자주 하던 박 모씨 ( 남, 57세 )는 몇 개월 전부터 속쓰림과 소화불량이 반복되었습니다. 내원하기 닷새 전부터는 흑색변을 보기 시작했으며 상부 위장관 내시경 상에서 위의 궤양 소견이 관찰되었습니다.

금주와 약물 치료 후 추적내시경에서 궤양이 호전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관절염으로 장기간 소염 진통제를 복용하던 김 모씨 ( 여, 61세 )는 최근 속쓰림을 지속적으로 호소하였고, 내원하기 일주일 전부터 반복적으로 ‘자장면’과 같은 흑색변을 보았습니다. 어지러움과 상복부 통증을 주소로 소화기 내과를 방문하였고, 내시경 상에서 십이지장 궤양 소견이 발견되었으며 지혈술을 시행하였습니다.

▶ ​ 상부위장관 출혈, 과다 출혈로 이어질 수 있어 위험

생소하게 다가올 수 있으나, 상부 위장관 출혈은 1000명중 한명이 경험할 수 있는 비교적 흔한 소화기 질환이며 전체 위장출혈의 80%를 차지합니다. 환자들 중 상당수는 출혈 사실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과다출혈이나 저혈압 등의 응급상황이 발생한 후 병원을 방문합니다.

따라서 위장 출혈의 가능성을 조기에 잘 판단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나 십이지장과 같은 상부 위장관에 많은 양의 출혈이 있어, 피를 토하는 경우는 급히 병원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위장출혈 환자들에게서 자주 동반되는 ‘흑색변’의 경우는 대수롭지 않게 여겨져 진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흑색변은 혈액이 위장을 거치면서 위산이나 소화효소, 장내세균 등에 의해 변성이 되어 나타나는 소견으로, 끈적끈적하고 고약한 냄새를 동반합니다. 보통 100ml-200ml, 적어도 50ml ( 소주 1잔 ) 이상의 출혈이 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 소화성 궤양이 가장 흔한 원인

상부 위장관 출혈의 원인은 다양하게 보고 되고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 (~50%) 은 위나 십이지장의 ‘궤양’ 입니다. 점막의 보호와 공격인자의 균형이 깨졌을 때 생기는 질환으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세균감염,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복용, 스트레스, 흡연, 음주 등에서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뇌혈관 질환 등으로 아스피린과 같은 항혈소판 제재나,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도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만성 B형, C형 간염이나 음주 등의 원인으로 간경화가 발생한 환자분들의 경우에는 식도나 위 정맥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경화로 인해 식도나 위의 정맥에 울혈이 발생하여, 풍선같이 늘어나게 되고, 심한 경우 출혈을 발생하는 경우로, 과다 출혈로 인한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성 위염이나 미란성 위염에서도 상부위장관 출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오심 구토 이후 피를 토하거나 흑색변을 보는 경우에는 위와 식도 사이의 점막이 상처를 입어 발생하는 말로리 바이스 증후군 ( Mallory-Weiss )도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 위장관의 악성 종양이 발생한 경우에도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 발빠른 진료와 내시경 검사가 중요

상부 위장관 출혈은 빠른 진단이 되지 않을 경우 많은 양의 출혈이 발생하고 혈압이 떨어지고 위중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조기에 소화기내과 진료를 시행하고, 내시경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잦은 음주나 흡연을 하는 경우, 통증이나 기저질환으로 소염진통제나, 항혈전제를 복용하는경우, 위장관 악성종양의 가족력이 있거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세균 감염이 확인된 경우 등이 위험인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험인자가 있으면서 지속적으로 속이 쓰리거나 소화불량, 상복부 통증이 있으며, 특히 검은색 대변이 동반된 경우에는 빠르게 진료를 받기를 권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검은 색 설사

다음은 Bing에서 검은 색 설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 건강
  • 병원
  • 의사
  • 수술
  • 항암치료
  • 부작용
  • 종양내과학회
  • 그 암이 알고싶다
  • 종양내과
  • 그암
  • 그암이알고싶다
  • 혈액종양내과
  • 이상철 교수
  • 이현우 교수
  • 이경은 교수
  • 김달용 교수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YouTube에서 검은 색 설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암이 알고싶다] 흑색변(짜장 색깔 변), 꼭 병원에 가세요 | 검은 색 설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