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의 사회적 책임 |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179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개인 의 사회적 책임 –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onbooktvnow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3회 및 좋아요 없음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대한약사회 부회장 박명희의 PSR 이야기\r
개인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뜻의 ‘PSR’ 개념부터 실천까지 다뤄\r
지속적 실천 방안 제시하면서, 리더들의 실례 함께 살펴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ISR(개인의 사회적 책임) – KOSRI

개인의 사회적 책임이란 자신의 가족, 친지의 영역을 포함하여 지역사회 전반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책임을 말하며, 세상에 대한 개인의 공헌이라고 …

+ 여기에 표시

Source: kosri.com

Date Published: 1/2/2022

View: 4930

개인의 사회적 책임 – 중소기업뉴스

개인은 사회의 동반자이며,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며, 미래사회의 진정한 힘이다. 따라서 개인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질서를 유지해야 하고, 경제를 발전시켜야 하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kbiznews.co.kr

Date Published: 3/30/2022

View: 2885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논하다 – 의약뉴스

대한약사회 박명희 부회장이 ‘개인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저서를 통해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개인에게 요구되는 책임에 대한 고민을 던졌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newsmp.com

Date Published: 9/7/2021

View: 4578

개인의 사회적 책임: 척도개발 – of DSpace

[연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에대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경제주체의 구성요소는 국가, 기업,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space.kci.go.kr

Date Published: 9/7/2021

View: 9080

개인의 사회적 책임: 척도개발 – 한국경영교육학회 : 논문 – DBpia

[연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경제주체의 구성요소는 국가, 기업,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dbpia.co.kr

Date Published: 4/24/2022

View: 3042

“가정이 행복해야 개인의 사회적 책임 다할 수 있어” – 매일경제

ISR 지수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실천요소를 제시해 진단할 수 있게 한 평가 시스템이다. 직장인, 기업가(사업가), 공무원, 은퇴자,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0/16/2022

View: 7757

<개인의 사회적 책임> PSR 한국위원회 창립된다 – 연합뉴스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선장 및 대다수의 선원들이 보여준 무책임한 행태는 개인이 사회적 책임PSR Personal Social Responsibility을 외면할 때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5/3/2022

View: 3064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 공공가치연구원

한나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박명희의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미래 국가사회의 경쟁력의 원천으로 ‘PSR’을 주목하고 있다. PSR은 개인이 자아를 실현해가는 …

+ 더 읽기

Source: psr.kr

Date Published: 2/8/2021

View: 330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개인 의 사회적 책임

  • Author: onbooktvnow
  • Views: 조회수 163회
  • Likes: 좋아요 없음
  • Date Published: 2011. 11. 1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vKBrJX4qQ8

ISR(개인의 사회적 책임)

개인의 사회적 책임이란 자신의 가족, 친지의 영역을 포함하여 지역사회 전반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책임을 말하며, 세상에 대한 개인의 공헌이라고 할수 있다. ISR은 단순히 개인의 자선적 행동을 말하는 것이 아니며 지역사회를 위해 실질적 이득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행동을 말하는 것이다.

확장된 개념으로 개인의 자선적 행동은 물론 사회에 유익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자발적 활동을 말하며 이러한 활동은 반드시 윤리적, 도적적 가치관에 의해 행동하는 것이다.

ISR이 CSR의 기초와 뿌리가 된다는 것은 바로 개인이 모여 기업이 조직되는 것이므로 개인들의 사회적 책임의식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문화가 형성되기 때문에 CSR이 요구될수록 ISR의 필요성도 요구된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출처 : 개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김성택)

개인의 사회적 책임

아름다운 사회의 필수조건

인터넷 시대의 덕분으로 투명한 사회를 열어가게 되면서 기업이 안고 있던 ‘부끄러운’ 부분들이 속속 노출되기도 한다. 이미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는 경제질서 유지에 필수요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예기치 못한 경제범죄들이 발생하였거나 기업불신에 대한 문제가 불거졌을 경우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를 거론하며 반성하곤 한다.

지금까지 우리 사회는 대부분의 경우 기업에게만 사회적 책임을 물어왔다. 그러나 각 개인은 사회적 책임이 없는가? 비록 경제문제에 국한한다 할지라도 ‘사회적 책임’의 문제는 여전히 기업의 문제로만 남아 있어야 하는가? 개인의 역할이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는 이 때 이 문제에 대하여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할 때가 되었다.

자영업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온라인을 통한 e-문화 세계가 활짝 펼쳐지고 있는 패러다임 변화의 시대에 우리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 문제에 대해서 진정으로 고민해 본 적이 있는지 반성해 보아야 한다.

양극화 해소의 지름길

기업 목표의 하나인 이윤추구 동기의 논리를 개인에게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개인의 사회적 책임 문제는 아름다운 사회를 유지하는 데에 필수요건이라 할 수 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례를 범하는 통화예절의 문제도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관련된 문제이며, 공공장소에서 떠드는 어린이를 방치하거나 침을 뱉는 일, 교통질서를 위반하는 운전습관 등을 비롯,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부도덕한 개인의 생활·행동 양식도 따지고 보면 모두 개인의 사회적 책임 문제라는 맥락에서 검토되어야 할 사안들이다.

자본주의가 성숙될수록 ‘공동’의 개념에서 ‘개인’의 개념으로 이행될 터인데 아직까지도 사회적 책임은 기업에게 국한된 문제로 인식하고 있는 것 자체가 문제라 아니할 수 없다.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힘의 바탕은 개인의 역량에서 비롯된다. 왜냐 하면 개인은 이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요소이기 때문이다.

최근 이슈화되어 있는 양극화 문제의 해법도 사실 따지고 보면 간단하다. 즉, 개인 각자가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성질의 문제로 보인다. 자발적인 사회봉사,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 공중질서 지키기, 기부문화 활성화, 노약자 보호 등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만들려는 각자의 노력이 많이 표출된다면 양극화 문제는 저절로 해결될 것으로 확신한다.

미래사회의 진정한 힘

무심코 던진 돌멩이에 개구리 맞는다는 속담처럼 무심코 버린 담배꽁초 하나가 큰 산불을 일으켜 수십년 수백년 자란 나무를 불태워 버린 예는 빈번하다.

개인의 독립적인 행동 하나가 이 사회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공인으로 지칭되는 사회 인물들은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자신의 행동처신을 개인적인 문제로 우기면서 마음대로 처신하는 사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좀처럼 동의할 수 없는 행동임에도 ‘사적인 문제’라며 간섭하지 말라고 한다. 흥청망청 돈을 써버리는 낭비벽, 해외 골프여행, 금권력에 힘입은 성관련 사회문제 등이 개인의 문제로만 돌릴 수 없다는 것을 우리들이 잘 알고 있음에도 말이다.

최근 국무총리의 골프파문은 범죄의 구성 여부를 논하기 전에 개인의 사회적 책임 문제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공휴일 골프로 운동하는 데에 왠 참견이냐 반문할 지 모르나 국무총리의 타이틀을 갖고 있는 한 공인으로서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안고 있기 때문에 비난을 받는 것이다.

소속된 기업의 한 구성원이 사회적 책임을 저버리면 그 기업이 지탄을 받게 되고, 기업경영에 막대한 힘을 빼버린다. 물적 손해는 물론, 보이지 않는 이미지 손상 등 비물적 손해까지 감안하면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된다.

본래 개인은 경제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며 주인공이다. 사회를 지탱하는 힘이 개인 각자이듯, 기업의 역량 역시 임직원이든 종업원이든 구성원 개인으로부터 만들어진다.

‘사회적 동물’로써 인간 개인행동의 대부분은 경제활동이다. 이 때문에 개인의 사회적 책임 역시 상당부분 경제문제로 귀결된다.

기업이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하는 데에 신중을 기하고 수많은 비용을 쏟아 붓는 것도 개인의 사회적 문제가 곧 기업의 문제이며, 기업의 사회적 문제와 맥을 같이하기 때문일 것이다.

개인은 사회의 동반자이며,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며, 미래사회의 진정한 힘이다. 따라서 개인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질서를 유지해야 하고, 경제를 발전시켜야 하며, 아름다운 문화를 계승·유지시켜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한다.

기업에게 많을 것을 의존하고 바라는 것보다는 경제사회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시대를 맞아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문제를 진정으로 고민해 볼 것을 제안한다.

기업에게 힘을 실어주는 일이며, 사회 전 부문에 걸친 양극화 해법의 지혜로 삼을 수 있다.

박 문 서

호원대학교 무역경영학부 교수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논하다

대약 박명희 부회장, 사회 발전에 따른 개인의 책임 요구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약사회 박명희 부회장이 ‘개인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저서를 통해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개인에게 요구되는 책임에 대한 고민을 던졌다.박 부회장은 저서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은 이제 선진사회의 보편화된 개념으로 자리잡았다고 보고, 이에 상응하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Personal Social Responsibility, PSR)이 요구된다고 말한다.CSR이 기업에게 투명성, 윤리성, 환경, 인권, 사회공헌 등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활동을 요구한다면, 같은 논리로 선진사회는 개인에게도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이 책에서 PSR은 개인이 일생의 삶을 통해 성장하고 자아를 실현해가는 과정에 있어 건전한 사회 시스템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신의 자유의지에 의해 설계돼야 한다고 주장한다.또한 그 결과는 본인의 참여 또는 유무형의 기부 행위로 표출돼야 하며, PSR은 일시적, 단발적이 아닌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실현되도록 유지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현재 대한약사회 부회장인 저자 박명희는 이 책을 통해 최근 무상복지에 관한 우리사회의 복지논쟁과 PSR, PSR지수의 측정, PSR 정책도입의 방향 등을 제안하고, PSR 이론의 발전을 위해 학계와 사회전문가의 연구 및 논의가 확대되기를 촉구하고 있다.

개인의 사회적 책임: 척도개발

[연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에대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경제주체의 구성요소는 국가, 기업, 가정으로 형성된다고 할 수 있는데, 국가나 기업, 가정의 구성원은 결국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다고볼 수 있다. 그런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하여는 많은 선행연구들이 있으나, 구성원의 가장 핵심 주체인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현실이다. [연구방법] 이에 본 연구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측정 할 수 있는 포괄적이며 신뢰가능한 척도를 개발하였다. 연구결과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자선적 책임, 환경적책임, 윤리적 책임의 3가지 차원으로 척도가 개발되었다. [연구결과] 본 연구를 통해 새롭게 개발된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의 세부 항목으로는 다음과 같다. 환경적 책임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공해방지 및 환경개선’ ‘환경보호’ ‘친환경 소비자 되기’, 자선적 책임으로는 ‘불쌍한 사람 돕기’ ‘이웃을위한 봉사’ ‘사회적 모금행사 참여’ ‘약자를 돕는 일’, 윤리적 책임으로는 ‘공정거래 질서와 법규준수’ ‘사회적 규범 준수’ ‘미풍양속 준수’ ‘국가가 제정한 법률 준수’ 등이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며, 향후 국가적으로나 지방자치단체가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진단하는데 중요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 할 것이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ISO 26000의 핵심과제인 환경부문, 자선부문, 윤리부문에 대한 개인의 책임 활동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자신의 생존과 성장을 지탱해주고 지원해주는 사회에 대해 기업 이상으로 책임을 다해야할 것이다.

[Purpose] Recently as the impotance of activitie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re emphasized, many studies on CSR have been conducted. While components of economic units are nation, companies, and families, their members all can be thought to consist of individuals. Even though there exist precedent studies about CSR activities, there is none on the studies of individuals’ social responsibility as the most essential of economic units. Accordingly, this study has a goal to develop a comprehensive and reliable scale that can measure activities of 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Methodology] As the result of study, the ISR scale with three dimensions of environmental, charitable, and ethical responsibilities has been developed. [Findings] The followings are the subsections of the ISR standards newly developed through this study: Environmental responsibilities include “to reduce greenhouse gases in daily life”, “to prevent pollution & inprove environment”, “to protect environment”, and “to become an environmentally friendly consumer”. Charitable responsibilities include “to help the poor”, “to volunteer for the neighborhood” “to participate in social charity events”, and “to help the social weak”. Ethical responsibilities are “to manage fair trade and obey regulations”, “to follow social norms”, “to keep beautiful traditional customs”, and “to obey the national legislation”. [Implications] This study will help realize the importance of 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once again and suggest the practical implications which are important for national or local governments to diagnose ISR activities. Futhermore, as it can help individuals to sincerely perform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in environmental, charitable, and ethical sections, which are the core agenda of the ISO 26000 promoted across the world, and envision the future-oriented society, it is thought to function as the foundation for developing into the advanced country.

개인의 사회적 책임: 척도개발

[연구목적]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경제주체의 구성요소는 국가, 기업, 가정으로 형성된다고 할 수 있는데, 국가나 기업, 가정의 구성원은 결국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하여는 많은 선행연구들이 있으나, 구성원의 가장 핵심 주체인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현실이다.

[연구방법] 이에 본 연구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측정 할 수 있는 포괄적이며 신뢰가능한 척도를 개발하였다. 연구결과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자선적 책임, 환경적 책임, 윤리적 책임의 3가지 차원으로 척도가 개발되었다.

[연구결과] 본 연구를 통해 새롭게 개발된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의 세부 항목으로는 다음과 같다. 환경적 책임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공해방지 및 환경개선’ ‘환경보호’ ‘친환경 소비자 되기’, 자선적 책임으로는 ‘불쌍한 사람 돕기’ ‘이웃을 위한 봉사’ ‘사회적 모금행사 참여’ ‘약자를 돕는 일’, 윤리적 책임으로는 ‘공정거래 질서와 법규준수’ ‘사회적 규범 준수’ ‘미풍양속 준수’ ‘국가가 제정한 법률 준수’ 등이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며, 향후 국가적으로나 지방자치단체가 개인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진단하는데 중요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 할 것이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ISO 26000의 핵심과제인 환경부문, 자선부문, 윤리부문에 대한 개인의 책임 활동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자신의 생존과 성장을 지탱해주고 지원해주는 사회에 대해 기업 이상으로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다. #개인의 사회적 책임(ISR) #척도개발 #환경적 책임 #자선적 책임 #윤리적 책임 #ISR(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scale development #environmental responsibility #charitable responsibility #ethical responsibility

“가정이 행복해야 개인의 사회적 책임 다할 수 있어”

라이나생명이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의 사회적 책임 지수를 진단해보는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가정의 행복이 중요한 요인으로 꼽혔다.라이나생명은 새해 계획을 ISR(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Index: 개인 사회 책임 지수) 진단과 함께 세워보는 이벤트를 실시, 그 결과를 23일 발표했다.ISR 지수는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실천요소를 제시해 진단할 수 있게 한 평가 시스템이다. 직장인, 기업가(사업가), 공무원, 은퇴자, 주부 등 5가지 대표적 직업군을 구성,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현재 본인의 의식과 실천 정도를 평가하고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이벤트는 라이나생명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linasns)를 통해 진행됐으며 총 251명의 페이스북 친구가 참여했다.이벤트 결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가정의 행복이 우선시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응답자들이 많았다. 전체 이벤트 참여자 251명 중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힘쓰겠다’를 통해 ISR 지수를 높이겠다는 응답자가 20.8%로 나타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다음으로 ‘기부와 봉사활동’을 선택한 응답자가 19.2%로 뒤를 이어, 아직도 많은 이들이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기부 혹은 봉사를 먼저 떠올린다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라이나생명은 설명했다.이번 이벤트에서는 1000점 만점인 ISR 지수에서 라이나생명 페친들이 평균 527점을 획득, 아직 개인의 사회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라이나생명은 평가했다.한편, ISR 지수 테스트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www.cignafoundation.or.kr)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진행할 수 있다.[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의 사회적 책임> PSR 한국위원회 창립된다

PSR 한국위원회 창립된다

PSR : Personal Social Responsibility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선장 및 대다수의 선원들이 보여준 무책임한 행태는 개인이 사회적 책임PSR Personal Social Responsibility을 외면할 때 벌어질 수 있는 극단적 상황을 너무도 참혹한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끝까지 어린 제자들의 탈출을 도운 선생님과 승무원 값진 희생있었습니다. 우리사회는 오히려 평범한 시민이 말없이 그리고 묵묵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사고이후 진도를 찾아 묵묵히 궂은일을 찾아 봉사하는 시민과 각지에서 보내오는 정성어린 성금은 각계각층의 시민이 자기의 위치에서 사회적 책임을 마다 하지 않고 있기때문에 우리의 국가사회가 안정 속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경제발전, 소득향상, 민주주의 의식이 높아지면 어느 국가에서나 사회보장적 복지에 대한 국민적 needs는 확대되지만 결코 세금만으로 이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한국역시 재원확보와 지속 가능여부가 불투명한 급조된 무상 복지정책을 정치권에서 ‘국민이 당연히 누려야 할 보편적 복지’의 개념으로 발표하면서 오히려 논란과 사회적 갈등의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무책임한 선거용 무상복지경쟁을 종식하고 건전한 사회정책 개발 system의 정책을 통해 올바른 대안을 확보하지 못하면 복지가 국가예산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여 국방, 경제의 성장 동력을 약화시키고 결국 복지서비스의 품질도 급격히 훼손되는 최악의 국면이 전개될 것입니다.

▲’개인의 사회적 책임’ PSR

Personal Social Responsibility은 새로운 국가자산 개발모형입니다.

국가재정(세금)만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막대한 통일시대의 복지재정과 사회문화적 통합을 위해서도 국가 총량적 개인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가치를 지수化(PSR coefficient)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프랑스의 ‘noblesse oblige’가 사회 고위층 인사에게 요구되는 전통적, 봉건적 지배적 계층에 대하여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를 요구하는데 비하여 PSR은 국민전체가 이미 지식과 지성의 시대에 있음을 선언하고 이에 대하여 국가 사회를 유지 발전하는데 필요한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합니다.

스마트폰 현상으로 나타나는 한국의 IT혁명은 이미 지식인(지성인)과 비지성인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전 국민이 소유하게 된 스마트폰을 통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전 세계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되었고 최고의 지식, 지성인을 넘어서는 제2의 두뇌를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이미 기업이 법으로 정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만으로는 그 책임을 다했다고 볼 수 없으며 기업이 사회에 대한 유무형의 책임을 다 할 때 존경받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여 결국 그 기업의 경쟁력의 강화로 나타난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CSR은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ISO26000 국제 표준화로 제정되어 기업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에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조직화되는 PSR한국위원회는 향후 글로벌PSR을 통해 전국 및 국제 PSR조직을 구축하고 ISO를 통한 국제표준도 추진할 것입니다.

<사진> 앞줄 왼족부터 창립준비위원 박경석 경희대학교 교수,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김학중 안산 꿈의 교회 목사 , 박명희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 김혜정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장, 현길언 교수(소설가) 윗 줄 왼쪽부터 김재환, 길기철, 윤목, 노치환, 박수근, 박석희, 이헌 창립준비위원

(끝)

출처 : psr한국위원회 보도자료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개인 의 사회적 책임

다음은 Bing에서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 PSR
  • 개인의
  • 사회적
  • 책임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YouTube에서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북TV] PSR 개인의 사회적 책임 | 개인 의 사회적 책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