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285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NN 부산뉴스 경남뉴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348회 및 좋아요 1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해 112로 운행장소, 진행방향, 차량번호 등을 신고하면, 경찰이 즉각 출동해 해당 차량을 세우고 운전자의 음주 여부를 측정한다.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농도가 0.05% 이상으로 확인되면 신고자는 포상금 3만원을 받는다.

Table of Contents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앵커)

주파라치 제도라는 말 들어보셨습니까?

음주운전자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주는 제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부산경찰이 전국 광역시 가운데 처음으로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1월, 부산 해운대 도로 위.

멈춰서있던 차량을 뒤 차량이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충격으로 앞 차가 십여미터나 튕겨져 나간 사이 가해차량은 뺑소니를 칩니다.

도로 밑에 소형차량이 추락해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 그대로 떨어진 것인데 운전자는 부상을 입은 동승자를 남겨둔 채 달아났습니다.

두 사건 모두 음주로 인한 교통사고입니다.

자신은 물론 타인에게도 치명적 위험을 줄 수 있는 음주운전의 발생건수는 해마다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부산경찰이 음주운전 신고포상금제, 이른 바 주파라치 제도를 꺼내든 배경입니다.
(김형철/부산경찰청 교통과장)

현재 제주, 충북, 강원경찰이 이 제도를 도입하고 있지만 광역시 가운데는 부산이 처음 도입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포상금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근절효과는 있겠지만 직업적인 주파라치에 의해 악용될 소지도 높아 시민들의 의견도 엇갈립니다.

(조흥래/부산 모라동)

(조충용/부산 용당동)

부산경찰청은 홍보를 거쳐 다음 한달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한 뒤 지속여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좀처럼 근절되지않고 있는 가운데 주파라치 제도가 어느 정도의 예방효과를 가져올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KNN 김상진입니다
– 부산경남 대표방송 KNN 김상진/[email protected]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이 있다 없다로 의견이 엄청 나뉘는데 정확한 정보를 위해 182(경찰민원 콜센터), 경찰서 교통조사계, 국민신문고에 문의를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8/2021

View: 6098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법 알아보자(안보면 손해임)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농도가 0.05% 이상으로 확인되면 신고자는 포상금 3만원을 받는다. 뭐 이런식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verystory12.tistory.com

Date Published: 6/10/2021

View: 5410

서울 강남서 음주운전하던 20대 시민 신고로 덜미 – 연합뉴스

온라인에 “추격해 잡았다” 글…경찰 “확인 뒤 포상금 지급 검토”. 검거 현장.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조다운 기자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12/21/2021

View: 8138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알려드려요 – 꿀음료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 보통 1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전국 경찰서 어디든지 지급 가능하고 예산은 약 1천만원 정도 입니다. … 제 6조 보상금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honeysoju.tistory.com

Date Published: 10/30/2021

View: 6634

올해부터 음주운전 신고자도 포상금… 갈수록 신고 늘어

앞의 2가지 사례 신고자 모두 올해 1월 ‘음주운전 검거 시민공로자’로 선정돼 포상금을 받는다. 부산경찰청은 음주운전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검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donga.com

Date Published: 12/20/2022

View: 9722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및 벌금,과태료

음주운전에 대한 대중 및 사람들의 인식이 안 좋다보니, 정부에서도 각종 방법을 써서 음주단속을 하고, 음주운전 신고시 포상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

+ 더 읽기

Source: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Date Published: 6/26/2022

View: 2907

음주운전 신고해서 포상금 받는 방법/금액/지급횟수 – 꿀~정보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금액 … 전국 경찰서 어디서나 지급이 가능합니다. 1년 예산은 약 1천만원 정도입니다. 제6조 보상금의 지급 기준은 벌금50만원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neypia.tistory.com

Date Published: 1/1/2021

View: 1163

경찰서 공지사항 – 충청북도경찰청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게시글. 제목, 음주운전 신고포상금 7.1부터 상품권(3만원 상당)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cbpolice.go.kr

Date Published: 2/18/2021

View: 603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 Author: KNN 부산뉴스 경남뉴스
  • Views: 조회수 5,348회
  • Likes: 좋아요 15개
  • Date Published: 2013. 4.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YOWD_3X4PMo

시정 : 다이내믹부산

음주운전을 신고하면 포상금을 준다. 부산경찰청은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음주운전 신고 포상제를 시범 시행하고 있다.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해 112로 운행장소, 진행방향, 차량번호 등을 신고하면, 경찰이 즉각 출동해 해당 차량을 세우고 운전자의 음주 여부를 측정한다.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농도가 0.05% 이상으로 확인되면 신고자는 포상금 3만원을 받는다.

112로 신고한 것이 아니거나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도로가 아닌 주차장 등에서 음주운전 신고 등은 포상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다.

부산경찰청은 앞으로 한 달간 이 제도를 시범 시행한 이후 음주운전 감소 효과를 분석해 확대 시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제는 제주·충북·강원도에서 시행 중이다.

부산에서는 지난 한 해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36명이 숨지고 2천209명이 다치는 등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총정리!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이 있다 없다로 의견이 엄청 나뉘는데 정확한 정보를 위해 182(경찰민원 콜센터), 경찰서 교통조사계, 국민신문고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담당 부서가 아니라 모르겠다.

있는 거 같지만 시행된 적이 없다는 답변으로 헷갈렸는데 인터넷을 보고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에 대해 문의가 많아 본인도 궁금했다고

자세하게 알아봐 주신 경찰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법 알아보자(안보면 손해임)

반응형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사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법은 누구나 아는게 좋다.

왜냐?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장려함으로써,

음주운전을 근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이런건 어떨까?

1.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일단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법을 얘기하기전에,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의

여부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결론부터 얘기하자,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은 존재한다.

바로,

“경찰청 고시 2019-3호[법인 검거 등 공로자 보상에 관한규정]에 의거해서

법규 또는 시행령에 따라

음주운전 관련 검거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지급한다 할 것이다.

따라서,

음주운전 신고를 하고,

음주운전 당사자가 적발되면,

그 금액 중 일부를

추징해서 받는 방식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어떻게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을까?

2.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법

사실

도별로,

동네별로

음주운전 신고에 대한 금액과 방법이 다 다르다.

(1) 충청도 음주운전 신고포상금

신고포상금 소진 관계로 7.1부터 음주신고포상금을 음주수치와 관계없이 3만원 상당

(유가증권 상품권)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단 112신고된 음주단속 건만 해당됩니다.(음주단속포상금 지급 심사위원회개최, 서류 검토등)

다음 사항은 포상금 지급이 제외됩니다.

– 교통사고(사고처리 여부 불문)

– 도로변에 차량을 주정차 해놓고 잠을 자고 있는 경우

– 음주운전을 특정되어 신고되지 아니한 경우

(2) 강원도

음주운전자 신고포상금제 도입 이후

원주에서

음주운전 차량을 신고해서 포상금 10만원을

지급했다고 한다.

112에 신고하고,

경찰이 출동해서 잡는 경우,

포상금이 지급된다고 한다.

(3) 부산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해 112로 운행장소, 진행방향, 차량번호 등을 신고하면,

경찰이 즉각 출동해 해당 차량을 세우고 운전자의 음주 여부를 측정한다.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농도가 0.05% 이상으로 확인되면 신고자는 포상금 3만원을 받는다.

뭐 이런식으로 된다.

보통

직접 포상금을 요청하거나

해당 경찰서에서 직권으로

신고자의 공로를 심사위에 포상금을 신청할 수도 있다.

다만,

동일한 사람이 연간 5차례 이상 포상금을 받을수는 없다고 한다.

그래도,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괜찮지 않나?

이상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끝.

반응형

서울 강남서 음주운전하던 20대 시민 신고로 덜미

온라인에 “추격해 잡았다” 글…경찰 “확인 뒤 포상금 지급 검토”

검거 현장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조다운 기자 = 만취한 채 운전대를 잡은 20대가 이를 목격한 다른 운전자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주말인 20일 밤 강남구 논현동에서 신사동까지 술에 취한 상태로 벤츠 차량을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로 2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으며, 동승자인 20대 여성도 술에 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동승자를 조사한 뒤 음주운전 방조 혐의 적용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광고

경찰에 따르면 당일 오후 9시 47분께 “음주운전자를 쫓고 있다”는 112 신고가 들어왔다. 추적에 나선 경찰은 오후 10시 15분께 압구정로 도로변에서 음주 차량을 멈춰 세우고 A씨를 검거했다.

자신이 신고자라고 주장한 이는 22일 차량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논현동 골목을 막고 있는 차량을 이동해 달라고 이야기하러 갔는데, 차주 눈이 풀려 인사불성인 모습을 보고 음주운전이 의심돼 가만히 있으라 했더니 곧바로 도주했다”고 썼다.

이어 “도주하려다 건물 외벽과 보행자를 들이받을 뻔해 바로 제 차를 몰고 따라가며 112 신고를 했다”면서 “제가 앞을 막고 순찰차와 지나가던 오토바이가 뒤를 막고 나서야 추격전이 끝났다”고 덧붙였다.

경찰 관계자는 “신고자가 음주운전자 검거에 도움을 준 부분이 확인되면 신고 포상금 지급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알려드려요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주운전 입니다. 음주운전 차량이 보이면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제도를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음주운전은 살인운전 입니다. 본인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불행해지게 만듭니다. 음주운전이 완전히 사라지길 바라며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방법, 포상금액, 지급 횟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음주운전 신고를 한 뒤 음주운전 신고포상금을 달라고 하면 안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구요?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이라는 예산은 없습니다. 하지만 경찰청에서 지급되는 “범인검거 등 공로자 보상” 지급금으로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 근거 ] 경찰관 직무집행법 제 11조의 3 제1항에 근거하여 범인 또는 범인의 소재를 신고한 사람 에 해당되며, 동법 시행령 제 20조에 근거하여 보상금을 지급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지급 근거 ] 경찰청고시 제 2017-1호 범인검거 등의 공로자 보상에 관한 규정에 의거 보상금의 규모가 적혀져 있습니다.

음주운전 신고 방법

음주운전 신고는 발견 즉시 현장에서 전화(112)로 신고해야 합니다. 경찰이 출동하여 음주측정을 한 뒤 현행범으로 검거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시면 좋습니다. 술을 마시고 차에 탑승한 것만으로는 음주운전이 성립되지 않습니다. 차량을 주행하여야 음주운전이 성립하므로 주행모습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현행범은 누구든지 체포할 수 있다는 형사소송법 제 121조에 근거하여 본인의 차량으로 음주운전 차량의 진로를 막고 음주운전자를 차량에서 내리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소한 말다툼이나 언쟁이 오갈수는 있지만 절대 폭행은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보통 1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전국 경찰서 어디든지 지급 가능하고 예산은 약 1천만원 정도 입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제 6조 보상금의 지급 기준에 따라 벌금 50만원을 초과하는 범죄의 경우 10만원의 보상금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초범의 경우 벌금이 100~200만원 정도 이기 때문에 음주운전 신고시 10만원 정도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급 횟수

무분별한 신고를 막기 위하여 신고 포상금은 연 5회로 지급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5번의 지급 횟수 제한 때문에 신고 포상금으로 큰 돈을 받기는 어렵지만 음주운전의 피해를 막기 위하여 발견 즉시 신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과 지급액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2019년 6월25일 부터 시행된 윤창호법에 따라 음주운전 처벌 수위와 기준이 강화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부터 음주운전 신고자도 포상금… 갈수록 신고 늘어

자료사진.@News1 DB

그러면서 “하지만 무리하게 음주운전 승용차를 뒤쫓다가 2차 피해가 발생하거나 다치는 경우가 있어서는 절대로 안된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음주의심 차량을 목격하면 곧바로 112에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ㆍ경남=뉴스1)

#지난달 5일 오전 1시쯤 김민관씨(22·가명)는 만취 상태로 운전하던 투싼을 112에 신고했다. 김씨는 부산 광안대교를 거쳐 부산진구 문전교차로까지 쫓아가면서 경찰에 도주로 방향과 위치를 알렸다. 투싼 운전자 A씨(28)는 문전교차로 인근에서 경찰 순찰차가 막아서자 차를 버리고 달아났다. 김씨는 경찰과 함께 A씨를 붙잡았다.#지난달 7일 오후 10시쯤 서수현씨(25·가명)는 비틀거리면서 운전하는 K3를 보고 ‘음주운전으로 의심되는 차가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서씨는 약 5km구간을 추격했고 음주 운전자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올해부터 뺑소니범 뿐 아니라 음주 운전자를 검거하는 데도 결정적 역할을 한 신고자에 대해 포상금이 지급된다.앞의 2가지 사례 신고자 모두 올해 1월 ‘음주운전 검거 시민공로자’로 선정돼 포상금을 받는다.부산경찰청은 음주운전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검거활동에 협조한 신고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포상금 금액은 약 10만원이다. 하지만 신고 내용의 구체성, 범인검거 난이도, 범죄인지 난이도 등 항목에 따라 포상금액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도 있다.예를들어 경찰이 쉽게 피의차량을 특정할 수 있도록 정확한 위치나 차량번호, 색깔 같은 구체적인 특징을 포함해 신고할수록 기여도는 높다.음주 운전차량을 신고한 시민은 포상금을 직접 요청할 수 있고 해당 경찰서에서 직권으로 신고자의 공로를 인정해 심사위에 포상금을 신청할 수도 있다.다만 동일한 사람이 연간 5차례 이상 포상금을 받을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신고자가 별지 서식을 작성해 관할 경찰서에 제출하면 보상심사위원회가 경찰청이 고시한 ‘범인검거 등 공로자 보상에 대한 규정’에 근거해 심사하고 의결한다.부산경찰청은 올해부터 기존에 지급되던 뺑소니 신고포상금 예산 가운데 일부를 음주운전 검거에 공로한 시민들에게도 제공하기로 했다.예산은 1100만원 규모로 적지만 음주운전 사망사고 처벌을 강화한 이른바 ‘윤창호법’이 지난해 12월부터 시행중인만큼 시민들의 신고 의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실제로 지난 해 11월1부터 12월5일까지 부산경찰청이 실시한 ‘음주운전 근절 특별단속’ 결과 음주운전 사례 842건 가운데 49건이 시민들의 신고로 적발됐다. 음주운전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도 높아지면서 적극적인 신고 의식도 강해지는 추세다.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데 기여한 시민 공로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음주운전 신고율이 높아질수록 음주운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가능성도 동반상승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및 벌금,과태료

음주운전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우리나라는 다른 해외국가에 비해 음주운전에 상당히 관대한 편이다

음주운전은 단순히 본인만 문제가 생기는 끝나지 않는다. 무고한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음주운전에 대한 대중 및 사람들의 인식이 안 좋다보니, 정부에서도 각종 방법을 써서 음주단속을 하고, 음주운전 신고시 포상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주운전 발견 후 신고시 포상금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음주운전으로 적발이 되면 벌금 및 과태료는 얼마나 될까?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음주운전 차량 목격 후 신고를 했다면,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받게 된다

음주운전 차량 신고시 1건당 포상금은 10만원으로 꽤 많은 편이다. 일반적인 교통법규 위반 차량 신고시 건당 포상금이 1만원이 안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포상금이 두둑한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포상금 10만원을 받게 되는 것은 아니다. 좀 더 자세히 사펴보자

우선 음주운전 신고를 했다고 해서 포상금을 알아서 지급해주지는 않는다. 본인이 음주운전 신고 후 포상금을 받고 싶다면, 아래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경찰서에서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지급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또한 단순 음주운전인 경우에는 포상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음주운전 중에서도 좀 중대한 경우에 포상금 10만원이 지급되는 것이다

운전자가 음주운전 상태에서 뺑소니를 쳤다거나, 사람을 다치게 할 정도의 난폭운전을 했을 때에만 포상금 1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음주운전 신고라고 하더라도, 지자체의 예산이 다 떨어졌으면 포상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도 있다. 실제로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후기들을 보니 종종 5만원만 받았다는 신고자들도 있었다

음주운전 신고방법

음주운전하는 운전자를 발견하는 경우, 즉시 경찰서에 신고를 해야 한다.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이 한가지 있다. 단순히 운전하는 방식이 이상하다고 신고를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운전자가 음준운전을 하는 것이 확실할 때만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음주를 한 사람이 조수석에 동승하고 있다고 해서 음주운전을 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음주운전 벌금

음주운전을 하는 경우 운전자는 벌금을 얼마나 내게 될까?

음주운전 신고에서도 살펴봤듯, 음주운전 벌금 및 과태료도 음주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 등을 함께 고려하여 판단하게 된다

단순음주운전

5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의 벌금

사람이 다치는 교통사고

부상사고 : 1년~15년 이하의 징역 , 1000만원~30000만원 이하의 벌금

사망사고 : 무기징역 또는 3년 이상의 징역형

혈중알콜농도에 따라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은 아래와 같다

혈중 알콜농도 0.2% 이상, 0.08%~0.2% 미만, 0.03%~0.08% 미만, 그리고 음주측정 거부자도 처벌을 받는다

음주운전 신고방법 및 신고 포상금에 대해 알아봤다

또한 마지막에는 혈중 알콜농도에 따른 벌금 및 과태료, 그리고 단순음주운전과 인명피해가 나는 음주운전의 벌금 차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봤다

음주운전은 해서는 안될 짓이다. 이 점은 꼭 명심하도록 하자

블로그에 불법주차 신고시 포상금 및 신고방법에 대해 정리해둔 글도 있으며, 오토바이 교통위반 신고 포상금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두었다. 상식으로 알아두고 싶다면, 아래의 글들도 한번씩 읽어보길 바란다

음주운전 신고해서 포상금 받는 방법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저도 예전에 음주운전자로부터 크게 다칠뻔한 적이 있어서 경각심이 더욱 큽니다. 그 사건 이후로 음주운전 신고하는 법을 철저하게 알아봤습니다.

모든 사람을 불행하게 만드는 음주운전자가 한 명이라도 빨리 발각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음주운전 신고해서 포상금 받는 방법, 포상받는 금액, 지급 횟수 제한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포상금 제도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니 지역 해당 지역 교통 안전과에 한 번 더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사실 우리나라에서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이라는 예산은 따로 없습니다. 그 대신에 경철청 고시 제2019-3호 [범인 검거 등 공로자 보상에 관한 규정]에서 법규 또는 시행령에 따라 경찰청에서 지급해주는 지급금이 있습니다. 즉 공로자 보상으로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인의 경우에는 신고한 내용에 해당되는 음주운전, 도로교통법 제148조 2에 해당이 확인되면, 처분결과가 확인되는 대로 결과에 따라서 지급을 결정하게 됩니다. 보상금 지급 신청서인 ‘112 신고 내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음주운전 신고하는 방법

가장 좋은 것은 경찰이 출동하여 현장에서 음주측정을 한 뒤 바로 현행범으로 검거하여 가는 것입니다.

우선 음주운전자를 발견하는 순간

1. 현장에서 112 경찰로 신고합니다.

2.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남깁니다. 사진보다는 동영상 촬영이 더욱 좋습니다. 이유는 술을 마시고 차량을 주행했다는 증거가 나와야 음주운전으로 성립이 됩니다.

3. 형사소송법 제121조에 근거하여 현행범은 누구든지 체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으로 음주운전 차량을 직접 막고 내리게 해도 됩니다. 다만 경찰이 오기 전까지 절대 몸싸움이나 폭행이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금액

전국 경찰서 어디서나 지급이 가능합니다. 1년 예산은 약 1천만원 정도입니다. 제6조 보상금의 지급 기준은 벌금50만원을 초과하는 범죄의 경우에는 10만원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즉 1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횟수 제한

신고 포상금은 연 5회로 지급 횟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이 포상금을 노리고 마구잡이로 신고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1년 최대 5번, 최대 50만원 지급이 가능합니다.

광고2

저는 필사적으로 음주운전 차량을 발견하면 신고할 겁니다. 모두가 같이 신고하는데 동참하여 한 명의 음주운전자라도 막아 큰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음주운전 신고하는 방법과 포상금 받는 방법 / 금액 및 횟수 제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경찰서 공지사항- 충청북도경찰청

게시글 제목 음주운전 신고포상금 7.1부터 상품권(3만원 상당) 지급 등록일 2013.07.24 작성자 관리자 파일첨부 조회수 3178

신고포상금 소진 관계로 7.1부터 음주신고포상금을 음주수치와 관계없이 3만원 상당(유가증권 상품권)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단 112신고된 음주단속 건만 해당됩니다.(음주단속포상금 지급 심사위원회개최, 서류 검토등)

다음 사항은 포상금 지급이 제외됩니다.

– 교통사고(사고처리 여부 불문)

– 도로변에 차량을 주정차 해놓고 잠을 자고 있는 경우

– 음주운전을 특정되어 신고되지 아니한 경우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다음은 Bing에서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YouTube에서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NN 뉴스] 음주운전 신고하면 포상금 | 음주 운전 신고 포상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