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등 근육 명칭 –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DeSLun데스런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2,586회 및 좋아요 1,28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등 근육 명칭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 등 근육 명칭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광배근의 기능 3번째 설명의 내외전 영상이 외회전으로 잘못편집 되었습니다. 오편집 죄송합니다.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오랜만에 재미나게 만들어 봤습니다.
모두들 강하게 버티시길 바랍니다!
근육 해부 설명 그림 : 이종범 선생님
몸에 덧불인 그림 : 석정현 선생님
✷✷데스런쉐이크 주문하기
www.deslunshake.com
✷✷데스런 오프라인 수업
강남점 : 010-7736-1810
판교본점 : 031-8016-6347
등 근육 명칭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등근육 명칭과 해당부위 운동방법
승모근, 극하근, 소원근, 대원근, 대능형근이 있습니다. . 등 하부의 근육은 광배근과 척추기립근. . 2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Source: newmonde.tistory.com
Date Published: 8/23/2022
View: 1592
[스크랩] 각 부위의 근육 명칭 및 근육에 대한 이해 – 다음블로그
등은 상체의 뿌리와 기초 같은 역활을 하는데, 무거운 물건을 들을 때나, 당길 때, 기타 힘을 쓰는 동작에서 그효율성의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등(광배근) …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4/21/2022
View: 5109
등근육 명칭과 운동방법좀 알려주세요 – 몬스터짐
등근육 명칭과 운동방법좀 알려주세요. 박망고. 2018-08-07 21:40:44. 사진에 보이는 분처럼 척추를 따라 양옆으로 내려오는 근육있잖아요. 저 부위의 명칭과 운동방법 …
Source: www.monsterzym.com
Date Published: 3/24/2021
View: 2774
[스크랩] [건강] 인체근육 해부도/ 각 부위별 근육 명칭 – 남촌선생
광배근 (등 중간) : 사실 이부위를 등 중간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죠. 자신이 거울을 보고 확인 했을 때 겨드랑이 밑으로 보이는 등 쪽 근육이 바로 광배근 …
Source: skachstj.tistory.com
Date Published: 10/24/2021
View: 4624
등(신체) – 나무위키
언어별 명칭. 영어. The back. 한국어. 등 … 제대로 그리려면 사실 안 그런 신체 없지만 뼈와 근육 구조부터 세세히 알고 그려야 자연스럽게 그려지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5/18/2021
View: 9992
[인체 그리기] 근육의 이해 | 그림 꿀팁사전 – CLIP STUDIO PAINT
아티스트 Erey 씨의 인물화 그리기에 유용한 근육에 대한 상세 안내입니다. 몸통이나 다리 등 주요 근육이 각도에 따라 어떻게 달라 보이는지 알기 쉽게 색으로 구분 …
Source: www.clipstudio.net
Date Published: 1/5/2021
View: 93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등 근육 명칭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등 근육 명칭
- Author: DeSLun데스런
- Views: 조회수 62,586회
- Likes: 좋아요 1,286개
- Date Published: 2020. 3.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nfiQMxK1MU
등근육 명칭과 해당부위 운동방법
운동을 하는 남자분이라면 빼놓지 않고
꾸준히 열심히 하려는 부위!! 바로 등입니다.
오늘은 이 등의 근육들의 명칭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부위의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등은 크게 아주 많고
다양한 근육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등 근육을 크게 2가지로 나눈다면
등 상부와 하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등 상부
등 상부를 본다면 사진에 보이시는바와 같이
노란색으로 포함된 근육을 이야기합니다.
등 하부
파란색으로 동그라미를 체크해놓은 부위를
등 하부로 부릅니다. 그렇다면 자세하게
근육의 명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 상부에 포함된 근육은 총 5가지로
승모근, 극하근, 소원근, 대원근, 대능형근이 있습니다.
등 하부의 근육은 광배근과 척추기립근
2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등 상부 운동
등 상부 운동은 기본적으로 2가지 운동
랫 풀 다운과 풀업이 있습니다.
등의 상부와 넓이를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등 하부 운동
등 하부 운동은 시티드 로우와
루마니안 데드리프트가 있습니다.
광배근과 기립근의 운동으로
등의 두께를 만들 수 있는 운동입니다.
smartstore.naver.com/bestpeopleorganization/products/4920245404
등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필수템!!
턱걸이 그립
행복한 여행자
각 부위의 근육 명칭 및 근육에 대한 이해 흉근 (가슴근육) 흔히 갑바라 불리우는 부위의 근육인데, 가슴 흉(胸)자를 써서 흉근이라고 부르며, 주로 앞쪽으로 밀거나 안쪽으로 모으는 동작에서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가슴은 대근육에 속하는 근육으로서, 근육량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체중증가를 목표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집중해야 될 부위입니다. 가슴을 발달시키면은 옷을 입었을 때 상체라인의 볼륨미를 높여주며, 특히 신근 (팔 펼때 사용되는 근육)의 힘을 증대 시킴으로서 펀치력같은 신근에 작용하는 동작에서의 파워향상을 이루게 해줄 것입니다. 가슴근육은 가슴앞면을 덮고 있는 대흉근, 대흉근 밑에 층에 있는 소흉근, 소흉근 밑에 층에 있는 전거근으로 나누어 지는데, 실제 외관상 보여지는 부분은 대흉근입니다. (가슴운동을 하게되면 대흉근과 함께 소흉근과 전거근이 같이 발달됩니다.) 가슴근육은 펼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신근) 따라서 밀어서 올리는 프레스같은 운동이나 날개짓 하듯 팔을 모으는 플라이 같은 운동이 가슴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가슴근육을 만드는 운동은 프레스형태의 근매스 증대운동과 플라이 형태의 근육분리 운동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벤치프레스는 가슴근육에 대표적이며,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어깨나 팔의 관절에도 상당한 부담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면 특히 관절이 약한 분들이나, 중장년 층의 연령대에서는 덤벨이나 플라이 머신을 이용하는 편이 무난합니다. 덤벨을 이용한 운동한 덤벨 프레스는 바벨이 공략하지 못한 구석까지 골고루 자극을 주고, 플라이 형태의 운동은 가슴 안쪽을 공략하며, 특히 근육의 형태를 다듬고 모양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덤벨 프레스나 덤벨 플라이는 바벨보다 깊게 내릴 수가 있기 때문에 가슴근육의 자극의 범위를 더 넓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깨의 유연성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무리해서 내리는 것보다, 적당한 각도로 내리는 것이 부상과 안전사고 예방에 지름길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 운동 동작에 대한 명칭 삼각근 (어깨근육)
양 어깨에 참외 반쪽이 붙은 것과 같이 볼록하게 뽕이 나온 부분입니다. 그래서 흔히 어깨뽕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주로 위쪽으로 밀어 올리거나 들어 올리는데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어깨 근육은 전면, 후면, 측면의 3개 근육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렇게 3개로 나누어져서 삼각근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三角筋 = 3개의 각을 이룬 근육)
전면 삼각근은 팔을 앞으로 올리거나 위로 밀어 올릴때 작용하며, 측면 삼각근은 팔을 옆으로 올리거나 위로 밀어 올릴때 작용하며, 후면 삼각근은 팔을 뒤로 벌릴때 사용됩니다
어깨가 발달하면 역삼각체형을 형성해서 어깨는 더 넓고, 허리는 더 가늘어 보이게 하며, 어깨 옆에 참외반쪽 같은 어깨뽕이 볼록튀어 나와서 옷맵시가 좋고, 여름철 민소매 패션이 어울리는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전면 삼각근은 정면(앞면)에 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모양면에서 중요한 부위이며, 측면 삼각근은 어깨의 너비를 넓히게 하는 효과로 작용하며, 후면 삼각근을 발달시키면 어느각도에서나 어깨가 멋지게 보이게 됩니다.
어깨근육은 펼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신근) 따라서 밀어서 올리는 프레스같은 운동이나 날개짓 하듯 팔을 위로 올리는 레터럴 레이즈 같은 운동 어깨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어깨의 근육량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바벨이나 덤벨을 머리위로 밀어올리는 프레스 형식의 운동이 효과적이며, 근육의 모양을 세밀하게 다듬기 위해서는 팔을 펴고 옆으로 올리는 레터럴레이즈 동작의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승모근
승모 (僧帽)는 스님이 쓰는 모자인데요 스님이 쓰는 모자의 형태를 이루고 있어서 승모근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승모근은 등 가운데, 상부에 위치해서 다이아몬드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머리 아래(목뒤)와 양어깨의 뒤쪽부분, 그리고 척추로 내려가서 가운데 부위에 꼭지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승모근은 당기는 동작이나 어깨를 회전시키는 동작, 어깨를 올리는 동작에 작용하며, 승모근 근육이 발달되어야, 다른부위의 전체적인 힘을 이루고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승모근운동은 업라이트 로우와 시러그 같은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삼두근 (상완삼두근)
팔뒤쪽에 있는 근육으로서 이두 반대쪽에 있는 근육입니다. 상완삼두근의 장두, 외측두, 내측두의 3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래서 삼두라고 불리웁니다. (三頭筋 = 3가지의 머리형태로 이루어진 근육)
팔을 두껍게 만들려면 삼두근육을 발달 시켜야 됩니다.
팔이 두꺼우면 반팔이나 긴팔을 입었을 때 옷의 팔부분이 빽빽하게 달라붙어서 팔 근육의 형태가 옷에 표출되는 효과로 작용해서 옷맵시 또는 코디시 신체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효과로도 작용합니다.
특히 삼두근 바깥쪽(삼두 외측두)부분이 발달하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몸의 부피가 커지는 효과로 작용합니다. 때문에 우람한 체형을 원한다면 어깨와 함께 삼두 외측두를 발달시키면, 등발 좋다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삼두근은 가슴운동 할 때에도 많은 자극을 받기 때문에 바벨이나 덤벨을 이용한 근육량증대 운동(딥스 포함)를 우선으로 실시하고, 근육의 모양을 만드는 운동 (머신이나 케이블 훈련)은 전체적인 근육의 크기가 증대되어서 삼두근의 틀이 갖춰진 다음에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두근육은 펼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신근) 따라서 근육량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팔을 굽혔다 펴는 딥스, 네로우그립 벤치프레스 같은 운동이 효과적이며, 삼두근육의 모양을 다듬기 위해서는 팔을 뻗어서 펴는 익스텐션 형식의 운동이나 케이블을 이용해서 팔을 밑으로 뻗어서 내리는 케이블 프레스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광배근 (등)
광배근은 넓을광(廣) 등배(背)의 한자가 말해 주듯이 넓은 등판을 의미합니다. (광장은 넓은 마당, 광배는 넓은 등 이렇게 암기)
광배근은 등과 겨드랑이 밑에 걸쳐서 역삼각형 모양을 이루는 근육으로서, 활배근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주로 당기는 형태의 동작에서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외적인 측면에서 옷을 입었을 때 살아있는 어깨라인과 남성다운 뒷모습, 그리고 폼이 나는 몸매의 실루엣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역삼각 체형을 만들어야 됩니다. 또한 등근육이 발달되면 가슴둘레가 증가되고, 그만큼 옷을 입었을 때에도 가슴의 볼륨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등근육이 발달되면 가슴을 그만큼 돋보이게 하는 효과로 작용합니다.
등은 상체의 뿌리와 기초 같은 역활을 하는데, 무거운 물건을 들을 때나, 당길 때, 기타 힘을 쓰는 동작에서 그효율성의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등(광배근)이 기본적 형성을 이루어야 되는 것입니다.
극하근,소원근,대원근등은 어깨죽지부근에 빗장갈래 형태로 모여서 형성된 작근 근육이고, 능형근은 견갑골사이의 날개죽지 부근에 위치한 근육이며, 척추기립근은 허리근육입니다.
특히 척추기립근은 매우 중요한 근육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골반위에서 머리 아래까지 연결되어서 척추를 지지하고 있는 긴 근육무리로서, 척추를 곧게 세워주어서, 상체의 동작과 운동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척추기립근을 발달 시켜주는 것이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데 있어서 그만큼 큰 힘을 쓰게 해 주게 할 것입니다.
등근육은 굽힐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굴근) 따라서 로우동작과 같이 팔을 등뒤쪽으로 당기는 동작이나, 랫풀다운이나 철봉의 턱걸이 같이 팔을 아래쪽으로 당기는 동작의 운동등이 효과적입니다.
이두근
흔히 알통이라 불리우는 근육이 이두근인데, 주로 팔을 굽히거나 말아 올리는 동작에서 작용하는 근육입니다.
이두근육의 장두와 단두, 2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래서 이두라고 불리우는 것입니다.
이두는 팔 전면에 보이는 근육이기 때문에 가장 눈에 띠고,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발달 시켜하는 부분입니다. 이두를 발달 시키면 팔을 굽혔을 때 멋진 팔라인을 연출 할 수 있으며, 또한 팔을 굽혔을 때 작용되는 근육이기 때문에 팔을 굽혀서 힘을 요하는 동작에서 파워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두 근육은 굽힐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굴근) 따라서 기구를 잡고 말아서 올리는 동작의 운동(Curls 형식의 운동)이 이두근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는 바벨과 덤벨을 이용한 운동을, 모양을 다듬고 이두를 확실히 분리시키기 위해서는 케이블을 위한 운동이 효과적이며, 특정부위 발달을 위해서는 머신을 이용한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전완근 (완근) 전완근은 앞전(前) 팔뚝완(腕)자의 한자가 말해주듯이 팔의 앞부분 팔뚝을 의미합니다. (완력 또는 완력기를 기억하시면 암기가 쉬울 것입니다.) 즉, 전완근은 팔뚝이라 불리우는 부위의 근육이며 손목과 팔꿈치 사이에 있는 근육이 전완근입니다. 전완근은 성장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어지간한 강도로 해서는 잘 발달되지 않는 부위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는 전완근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이유는 전완근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게되면 자동적으로 발달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데드리프트나 이두운동을 할 때 많이 참여하는 부위가 전완근이기 때문에 이들 운동을 하게되면 전완근은 발달되게 됩니다. 전완근은 굽힐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굴근) 따라서 별도로 전완근을 발달 시키면 리스트 컬과 같이 아령이나 바벨을 들고 손목을 까딱거리는 동작들이 효과적입니다.
복근
복근(腹筋)은 복부의 근육입니다. 흔히 왕자나 식스팩으로 불리우는 근육이 복근인데, 복근은 이성의 관심을 끄는 근육군이면서, 남자들이 제일 만들고 싶어하는 선호도가 높은 부위입니다. 복근은 내부 장기를 보호하며, 복직근은 가슴부을 아래로 잡아당기거나 골반부를 위로 당기는 기능으로, 척추를 앞으로 굽히거나, 복압을 가할때 작용합니다.
내, 외복사근은 한쪽 방향으로 작용하면, 그 방향으로 척추가 돌아가도록 돌려주는 회전과 굴곡의 기능을 하며, 양쪽모두 작용하면 골반을 위로 당기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직근은 흔히 왕자로 불리우는 식스팩으로 나누어진 부위이며, 외복사근과 내복사근은 복부 측면에 있는 근육입니다. (외복사근 밑에층에 내복사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복근은 성장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시간있을 때 마다 틈틈히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근은 굽힐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굴근) 따라서 상복부는 오무리는 동작이 효과적이며, 하복부는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 외복사근은 측면으로 틀어주는 동작이 효과적입니다.
하체
하체가 굵으면 바지를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퇴근이 발달되면은 멋진 허벅지 라인이 형성되는데, 청바지 입을 때 바깥으로 표출되는 허벅지 라인은 정말 예술이라고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힘과 파워, 그리고 기초체력 부분에서도 등과 다리는 무척이나 중요한 부위입니다. 기초가 튼튼한 건물이 견고하여 지진에도 강하며, 뿌리깊은 나무가 강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아니하듯이 우리 몸의 체중을 지탱하고 있는 하체가 강해야 힘도 그만큼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상체위주의 웨이트트레이닝을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하체운동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 힘과 근육의 불균형에서 오는 문제점때문에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하체의 근육은 대퇴사두근 (허벅지 앞쪽), 대퇴이두근(허벅지 뒤쪽), 종아리(장딴지)로 구분해서 운동을 합니다. 참고로 대퇴사두근은 팔의 삼두(상완 삼두근), 대퇴이두근은 팔의 이두(상완 이두근)로 생각하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대퇴사두근(앞쪽 허벅지)
대퇴사두근은 다리를 펼때 작용을 하는 근육으로 4개의 근육무리로 나누어져서 대퇴 사두근이라고 불리웁니다.
대퇴사두근 무리에는 신근작용(펼때 사용됨)을 하는 근육으로서 대퇴직근, 내측광근, 외측광근, 내전근 무리(박근, 장내전근, 치골근, 봉공근)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퇴사두근은 펼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신근) 따라서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 다리를 밀어서 올리는 동작, 다리를 펴거나, 뻗어서 늘리는 동작등이 이부위를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퇴이두근 (슬굴곡근 -뒤쪽 허벅지)
대퇴이두근 (슬굴곡근)은 다리를 굽힐 때 작용을 하는 근육입니다.
슬굴곡근 또는 슬와근무리에는 대퇴사두근과 반대로 굴근작용(굽힐때 사용됨)을 하는 근육으로서 대퇴 이두근, 반막양근, 반건양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퇴이두근도 2개의 근육무리로 나누어져서 대퇴 이두근이라고 불리웁니다.)
대퇴이두근(슬굴곡근)은 굽힐때 수축되는 근육입니다.(굴근) 따라서 이근육을 발달시키려면 다리를 굽히는 동작, 다리를 말아 올리는 동작등이 효과적입니다.
종아리
장딴지라 불리우는 근육으로서 비복근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종아리근육 무리에는 비복근과 가재미근으로 크게 구분되는데, 일반적으로 종아리 부분에 크게 보여지는 근육이 비복근이며, 그 아래에 일부 비복근에 덮여서 발쪽으로 연결된 근육이 가자미근입니다.
보통 종아리 운동시, 일어 서서 실시하면은 비복근에 강한 자극을 주고, 앉아서 실시하면은 비복근 하단과 가자미근에 자극을 많이 주게 됩니다.
종아리도 발달이 느린 부위로서 자주해주는 것이 좋으며, 까치발을 들고 내리는 동작들이 이부위를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둔근 (엉덩이)
엉덩이(힙)이라 불리우는 부위로서 하체의 의 어깨라고 볼 수 있는 부위로서 기능적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위입니다.
엉덩이는 뒷모습 중 유일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엉덩이로서 엉덩이가 납잡하다면 뒷 모습을 볼 때 신체의 볼륨미는 그만큼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옷을 입는 면에서도 엉덩이 부위는 매우 중요한데, 바지를 입었을 때 엉덩이가 없으면 뒤가 꺼진 것 같아서 볼품이 없어지고, 수영복을 입었을 때 엉덩이가 없으면 섹시한 매력은 반감이 될 것입니다.
보통 엉덩이는 지방의 구성 비율이 높은 부위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쉽게 꺼지는 부위이며 때문에 마른체형이나 비만체형이나 엉덩이의 볼륨업을 위해서는 이 부분의 단련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엉덩이 근육의 둔근은 대둔근, 중둔근, 소둔근의 세가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둔근은 중둔근에 위해 가려져 있고, 중든근은 대둔근에 의해서 많은 부분이 가려져 있어서 실제로 외부적으로 보이는 부분은 대둔근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중든근은골반 상부의 측면에 조금 보입니다)
대둔근은 엉덩이의 주류를 형성하는 근육으로서 전체 둔근중에서 가장 강한 근육이며, 섹한 뒷모습과 힙업을 위해서는 이부위를 발달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둔근은 엉덩이 후면의 볼륨라인과 힙-업을 위한 직접적인 부위로서, 이 부위를 발달시키려면 다리를 굽혔다 펴는 스쿼트 형태의 동작 또는 다리를 뒤로 뻗어서 차는 킥백형태의 동작, 엉덩이를 최대한 신장시킬 수 있는 익스텐션 동작, 허리를 굽혔다 펴는 동작등이 효과적입니다.
중둔근과 소둔근은 대둔근 바깥쪽과 골반 측면 전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둔근은 중둔근 보다 밑에 층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둔근과 소둔근은 엉덩이 측면의 라인과 측면 볼륨업에 효과적인 부위로서 이부위를 발달시키려면 다리를 옆으로 펴서 올리는 동작형태의 운동들이 효과적입니다.
▼ [참고] 각 부위별 운동요령 & 운동Tip – 각 부위 명칭을 클릭하면 정보가 나옵니다. 이두 어깨 승모 가슴 삼두 등 복근 대퇴사두 대퇴이두 종아리
위의 부위별 운동요령 & 운동Tip의 부위별 게시물 제목입니다.
[가슴운동] 넓고 볼륨감 넘치는 멋진 갑바만들기 [어깨운동] 자신감 넘치는 넓고 두툼한 어깨 만들기 [삼두운동] 두껍고 우람한 팔을 위한 삼두근 운동 [등운동] 남성의 미, 역삼각 체형을 위한 광배근 운동 [이두운동 체크포인트] 이두근 운동요령 및 운동 팁 [복근운동] 매력적인 복근을 위한 복부운동 [하체 운동] 몸의 기초 하체, 강하고 멋진 다리 만들기 [승모근 운동] 승모근을 알면 멋진 등이 보인다. [위의 링크목록]을 클릭하면은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출처 : 몸짱 만들기
글쓴이 : 몸짱전도師 원글보기 : 몸짱전도師
메모 :
[스크랩] [건강] 인체근육 해부도
삼각근 (어깨부위) : 어깨근육은 3개의 큰 근육부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석삼자 삼각근이라 부르죠. 전면과 후면 그리고 옆면이 있습니다. 이부위를 잘 발달시키려면 처음 초보시절 오버헤드 프레스로 어깨를 잘 단련해놓아야 합니다. 오버헤드 프레스는 어깨의 전면과 옆면을 잘 발달 시키는데요, 나중 힘이 생기면 프레스 비하인드 넥을 하시면 어깨 뒷면까지 발달 시킬수 있습니다. (프레스 비하인드 넥이 오버헤드프레스보다 훨씬 힘듭니다.)
승모근 (목과 어깨사이) : 사실 승모근은 그다지 중요한 근육부위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남자 옷맵시를 가꾸기 위해 다듬어 볼만한 근육이 바로 이 승모근이거든요. 이 승모근이 어깨사이즈와 비례해서 같이 발달하게 된다면 양복입었을 때 뭔가 무지무지 듬직한 느낌을 주게 되는 부위입니다. 이거 발달시키는 가장 좋은 운동은 쉬러그에요
대흉근 (가슴부위) : 대흉근은 크게 4부위만 신경쓰면 됩니다. 가슴 안쪽, 바깥쪽, 위쪽, 아래쪽. 안쪽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플라이 계통의 트레이닝을 하셔야 하고 위쪽은 인클라인 프레스, 아래쪽은 디클라인 프레스, 바깥쪽은 플렛벤치 프레스나 딥을 하시면 됩니다.
상완이두근 (팔 안쪽) : 흔히 알통부위라 부르는 곳입니다. 남자들의 에고머슬이라고 불리우기도 하지요. 왜냐하면 가장 눈에 뜨이고 가장 남자들이 단련을 시키고자 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이 근육은 2개의 근육이 합쳐져서 이루어진 부위인데요, 그래서 이두근 二(2 이) + 頭(머리 두) 이라 합니다. 상완이라는 말은 팔 윗쪽이라는 말이에요. (위 상 + 팔 완) 여기를 단련하는 최고의 운동은 뭐니뭐니 해도 바벨 컬.
상완 삼두근 (팔 뒤쪽) : 이 부위는 이두근육의 정확히 뒷쪽을 말합니다. 삼두근은, 다 아시겠지만, 근육이 3부위로 나뉘어져 이루어진 근육입니다. 3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하나의 근육이 있는 것처럼 단련시키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운동은 좁게잡은 벤치프레스와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완근 (팔둑) : 사실 팔둑 근육은 리스트 컬 (Wrist Curl)같은 운동을 하면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둑 근육은 복부부위와 마찬가지로 무지무지 질긴 근육부위중 하나에요. 즉 어지간한 초 고강도가 아니면 키울수가 없다는 말이죠. 초보자 분들은 절대 신경쓰지 않아야 할 부위입니다. 가끔 왕초보자 분들중에 보면 이 팔둑강화 컬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말짱 도루묵입니다. 그거하고 딱 하루 지나면 팔둑이 도로 원상복귀 되있으니까요. 정 키우고 싶으시다면 데드리프트를 해보세요. 최고의 팔둑강화 운동입니다.
복근 (복부근육) : 복부근육은 여러근육이 겹쳐져 있습니다. 복부 위쪽, 복부 중간, 복부 아래쪽, 복부 왼쪽, 복부 오른쪽. 이 부위를 따로따로 공략하시려는 분은 없으시겠지요 (선수급이 아닌이상) 초보자 분들은 자신의 체력에 적합한 복부운동 2,3가지 정도를 집중적으로 단련하시면 됩니다. 크런치하고 싯업 추천합니다.
대퇴근 (다리 전면 – 허벅지 부위) : 사실 다리 앞면은 4개의 부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를 한꺼번에 공략하기 위한 최고의 운동은 두말할것 없이 스쿼트 이죠. 전신 파워는 물론 균형감각과 순발력까지 덤으로 얻게되니까 너무너무 좋습니다. 다리는 우리몸의 기둥인거 잘 아시죠? 다리가 부실하면 어느 운동이라도 똑바른 자세에서 정확하게 모션을 실시할 수 없습니다. 꼭 스쿼트 하세요!
비복근 (종아리) : 이 부위 단련하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선수들 빼고 말이죠. 남자들은 대부분 종아리가 자동으로 잘 발달 하므로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위죠. 사실 종아리를 단련하기 시작하면 발목부위 (아킬레스건 있는부위)가 강화되는데 재활운동으로나 적합하다고 할까요? 초보자 분들은 그냥 무조건 신경쓰지 마세요. (힘 낭비이므로) 혹시 종아리가 여자 같으신 분 있으면 Q&A에 알려주세요. 특별처방을 해 드리겠습니다.
광배근 (등 중간) : 사실 이부위를 등 중간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죠. 자신이 거울을 보고 확인 했을 때 겨드랑이 밑으로 보이는 등 쪽 근육이 바로 광배근입니다. 이부위도 옷맵시를 내기위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옷입었을 때 앞쪽에서는 거의 확인이 안되지만 뒤에서 보면 “우와 등짝 되게 넓네!”, “거 듬직하구만”등등의 소리를 듣게 되는 부위가 바로 이 광배근 입니다. 광배근을 발달시키려면 데드리프트, 벤트로우, 좁게잡은 풀다운이 최고입니다.
대둔근 (엉덩이) : 아니 엉덩이 근육 단련하시려는 분도 있나요? 오리궁둥이… 크어, 뭔가 수상쩍은 부위이죠. 이거 그냥 넘어갑니다. 아 참, 혹시 보니까 엉덩이가 너무 빈약해서 키우시려는 분이 있다고 하던데, 쯧, 그럼 스쿼트 열심히 하십쇼. 그리고 레그 프레스를 깊게 해보세요. 아마 여성분들이 손대로 싶어하는 모양새 나올 겁니다. 크~
대퇴이두근 (다리 뒤쪽) : 맨위에서 잠깐퀴즈에 나온 슬와근이 바로 이부위인데요, 대퇴 이두근이나 슬와근이나 같은 말입니다. 이 부위는 다리의 이두근육이라 불리우는데, 팔의 이두근육과 마찬가지로 2개의 근육부위가 합쳐져 만들어진 부위이기 때문이죠. 여기 단련하려면 데드리프트를 하되 다리를 모아서 하면 됩니다. 이게 바로 최고의 대퇴이두근 훈련입니다. 요정도가 초보자 분들이 알아놓으시면 도움이 되는 근육명칭들 입니다. [디테일] 팔근육 명칭 [디테일] 다리근육 명칭 [디테일] 등근육 명칭 [디테일] 전면 근육 명칭 [디테일] 후면 근육 명칭
헬린이를 위한 헬스기초 – 근육 명칭과 몸의 구조
안녕하세요 J의인생 인행2회차 입니다.
그동안 너~~무 블로그를 등한시 했더니, 어느덧 거의 한달이 흘러버렸네요
이런 게으른 종자 같으니 ㅋㅋ
오늘부터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번 정진해보려고 합니다. 홧팅
이번 포스팅은 헬스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기초 지식으로, 우리 몸의 근육 명칭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두근, 삼두근, 복근, 대퇴근 등 아는 분들은 쉽게 감이 오지만 모르시면 감이 잘 안오는 게 바로 근육 명칭인데요. 외국어 명칭은 더더욱 감이 잘 안오더라구요
트레이너 분들이나 오래 운동하신 분들중에는 대화할때 외국어 명칭으로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 못알아들으면 왠지 쭈구리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알아두시면 그런 상황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근육명칭 및 내 근육의 모양과 특성을 알아두면, 뭔가 알고있다는 뿌듯함 외에도 운동시 부상방지와 효과적인 근육 단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운동기구 명칭이나 운동명칭과는 다르게 라틴어이기 때문에 어색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우리 몸의 근육 명칭 – 앞&뒤
그림상으로는 너무 명칭이 많아서 헷갈리신다면, 주요 근육군에 대해 명칭을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근육 명칭 정리
팩토럴메이저(Pectoral Major) : 대흉근
팩토럴마이너(Pectoral Minor) : 소흉근
트레피지어스(Trapizius) : 승모근
델토이드(Deltoid) : 삼각근
바이셉스 브레키아이(Biceps brachii) : 상완 이두근
브레키알리스(Brachialis) : 상완근
브레키오래디알리스(Brachioradialis) : 상완요골근대
트라이셉스 브레키아이(Triceps brachii) : 상완 삼두근
라티씨머스 돌시(Latissimus Dorsi) : 광배근 (Lats, 랫)
글러티어스(Gluteus) : (대)둔근
쿼트러셉스(Quadriceps) : 대퇴사두근
렉터스 패모리스(Rectus femoris) : 대퇴직근
바스터스 레터럴리스(Vastus lateralis) : 외측광근
바스터스 미디얼리스(Vastus medialis) : 내측광근
햄스트링(Hamstrings) : 술굴곡근
바이셉스 페모리스(Biceps femoris) : 대퇴이두근
머스컬러스 어듀터 매그너스(Musculus addutor magnus) : 대내전근
일렉터 스파이니(Erector spinae) : 척추기립근
서래터스 앤터리어(Serratus anterior) : 전거근
익스터널 오블리크 앱도미니스(External oblique abdominis) : 외복사근
렉터스 앱도미니스(Rectus abdominis) : 복직근
솔리어스(Soleus) : 가자미근
[인체 그리기] 근육의 이해
아티스트 Eridey 씨의 인물화 그리기에 유용한 근육에 대한 상세 안내입니다. 몸통이나 다리 등 주요 근육이 각도에 따라 어떻게 달라 보이는지 알기 쉽게 색으로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근육은 구부러지고, 늘어나고, 이완될 수 있다는 놀라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몸 안의 위치에 따라 특정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경계로부터 전달된 에너지를 운동으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에 각 근육의 위치, 기능, 모양 등 몇 가지 기록을 모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근육은 몸에 너무 많아서 그릴 때 가장 중요한 근육에만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학습 과정은 때때로 약간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기록을 정리할 수 있는 자신만의 스케치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보다 더 좋은 학습 방법은 없습니다!
몸통의 근육
승모근은 뒤쪽에 있습니다. 몸통의 윗부분을 차지하고 견갑골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근육입니다.
광배근(넓은등근)은 몸통의 아래 부분에 있습니다. 매우 넓고 평평하며 척추의 대부분을 천골까지 덮습니다.
승모근은 견갑골의 척추와 쇄골(또는 견갑골 둘레)에 부착됩니다. 정면에서 보면 이 근육은 목과 쇄골 사이의 윤곽을 이루고 있습니다. 잘 기억하기 위해 두 개의 삼각형으로 생각하세요!
경부에는 일반적으로 등이 수축될 때 보이는 작은 홈이 형성됩니다(A). 근육이 이완되면 척추의 일부 뼈가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B).
반면 광배근은 겨드랑이 아래의 상완골로 들어가 팔이 늘어나고 수축되도록 합니다. 팔 아래의 작은 부분을 제외하고는 정면에서 쉽게 보이지 않는 평평한 근육입니다.
전거근(앞톱니근)은 늑골에서 시작되어 견갑골에 부착되어 뼈가 안정적으로 움직이도록 합니다. 이 근육은 부채꼴 모양이지만 흉근, 사근과 광배근이 겹쳐져 있어 일부만 볼 수 있습니다.
흉근은 쇄골과 흉골 사이에 있고 끝이 상완골에 부착되어 팔이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쇄골하와는 가슴과 삼각근 사이의 공간입니다. 매우 작지만 근육 사이의 간격을 식별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여성의 몸에서 흉근은 유선 뒤에 위치합니다. 가슴은 쇄골에서 바로 시작되지 않습니다(이는 매우 흔한 실수입니다). 다음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가슴은 윗부분이 평평하지만 흉근 중간에서 가슴이 다소 처져 있습니다.
복근은 몸통을 구부리고 기울이고 회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백색선(백선)은 이러한 근육을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복직근에는 늑골의 아치 아래에서 치골까지 각 측면에 4개의 영역으로 분리하는 3개의 교차점이 있습니다.
사근은 볼기뼈의 측면과 위에 있습니다.
이 측면은 근육들(광배근, 사근, 전거근)이 어떻게 얽혀 지그재그 선을 형성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A).
팔과 다리의 근육
삼각근은 어깨 관절을 덮는 두꺼운 근육입니다. 거꾸로 된 삼각형 모양으로 쇄골에 부착되어 있고 상완골로 내려갑니다.
삼각근의 정점에 상완근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 근육은 상당히 깊습니다. 저는 이두근(앞쪽에 위치)과 삼두근(뒤쪽에 위치) 사이의 구분선으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이두근을 단순화하려면 늘어난 타원을 그립니다. 삼두근의 두꺼운 부분은 말굽 모양 또는 크로와상, 초승달 모양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그 평평한 부분(힘줄)은 팔꿈치에 연결됩니다.
전완근은 손과 손가락을 재빨리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이를 구성하는 소근육들은 매우 유사하며 매우 길고 얇고 평평한 모양을 띠고 있으므로 그리기가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근육을 해석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이해하기 쉬운 방법을 사용해도 됩니다. 결국 ‘정확한’ 그림 그리기는 관찰과 연습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타원형으로 팔뚝의 실루엣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팔뚝의 비대칭으로 인해 엄지손가락 옆에 있는 이 타원은 약간 더 작고 다른 타원 모양보다 약간 위에 위치합니다.
다리에서도 유사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리 근육은 크고 구별이 가능하지만 각 근육을 자세히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근육을 함께 그룹화하여 간단한 그림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근육이 신체에서 만드는 윤곽과 모양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적절하게 단순화하세요.
봉공근(넙다리 빗근)은 다리를 대각선으로 나눕니다. 천골에서 시작하여 경골뼈 안쪽(무릎 약간 아래)까지로 인체에서 가장 긴 근육입니다.
허벅지 안쪽은 여러 개의 내전근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삼각형으로 간단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퇴사두근은 4개의 개별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그 중 하나는 허벅지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음). 모두 한 데로 모여 무릎 안쪽의 동일한 힘줄에 연결됩니다. 전체적으로 눈물 방울 모양입니다.
다리 뒤쪽에 있는 종아리의 모양은 뒤꿈치로 들어가는 두 종아리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리의 앞쪽과 옆쪽은 발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 다른 근육과 힘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대퇴이두근, 반건양근(반힘줄근) 및 반막근(반막양근)을 허벅지를 따라 단일 모양으로 그룹화했습니다. 이는 두 개로 나뉘어 무릎 뒤쪽에 마름모꼴의 홈이 패여 있습니다.
그림자로 근육을 표현하면 선으로 강조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적으로는 한 번에 모든 포즈가 아닌 각 포즈에서 가장 힘을 발휘하는 근육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이 과장되어 보입니다(의도적으로 과장한 것이 아닌 한).
참고 자료를 통해 어느 신체 부위가 구부러져 있는지, 어느 부분이 늘어나 있는지 등 다양한 포즈를 잘 살펴보고 모방하여 더 잘 이해하도록 하세요.
이 기록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포트폴리오에서 제 작품을 더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eri_duh/
https://www.artstation.com/eridey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Eridey
키워드에 대한 정보 등 근육 명칭
다음은 Bing에서 등 근육 명칭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 등근육
- 등운동
- 풀업
- lat
- 데스런
- 맨몸운동
- calisthenic
- pullups
- row
- 해부학
- 조성준
- 닥치고데스런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YouTube에서 등 근육 명칭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운동 좀 한다는 당신! 꼭 알아야 할 등근육의 모든것! | 등 근육 명칭,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