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딸기쨈 만드는 법 –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독정리쌀방앗간 정원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0,564회 및 좋아요 1,24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깨끗이 씻은 딸기의 물기가 어느정도 제거된후 꼭지를 자른후 냄비에 넣는다. …
- 끓어오를때 거품을 걷어내주고, 레몬을 짜거나 레몬즙 또는 라임즙 2스푼 정도를 넣어준다. …
- 가장자리의 거품은 걷어낸다.. …
- 끓일수록 색상이 좀더 진해진다..
- 많이 조려져 새콤달콤한 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딸기가 끝나가는 철이지요
쨈용으로 딸기쨈만드는법을 알려드려요
곱게 갈아서 하니 쉬운것같아요
설탕 식초 ?
또 무엇을 넣어야 풍미가 더 할까요?
맛있는 딸기쨈으로 만드는 레시피도 다음
영상에 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림은 큰 힘이 됩니다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딸기쨈 만드는법 집에서 수제 딸기잼 만들기 쉬워요
1. 딸기는 꼭지 부분을 제거한 뒤 세척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일부 제거하고 준비해 주세요. · 2. 세척한 딸기와 설탕을 알맞은 비율로 담아냅니다. · 3.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2265
딸기쨈 만들기, 딸기잼 설탕 비율, 만드는법은? – 씽씽 라이프
맛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딸기쨈만큼 못하고요. 그래서 딸기 사서 쨈을 만들었어요. 딸기쨈 만드는 법, 딸기잼 만들기. 재료. 딸기, 설탕, 레몬즙.
Source: ggoms.tistory.com
Date Published: 4/19/2021
View: 9682
냉동 딸기잼(딸기쨈) 실패없이 만드는 법 – 나를 구워줘! – Tistory
준비물: 냉동 딸기, 설탕(하얀설탕 추천), 레몬즙, 끓일 냄비(솥, 팬 등) · 1. 냉동 딸기를 상온에 꺼내두기 · 2. 냉동 딸기가 어느 정도 녹았다면 으깨주기.
Source: bakemetight.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4110
[딸기쨈 만드는 법] 남자도 만들 수 있다….난생 처음 딸기잼 …
안녕하세요 슬커생입니다. 요즘은 딸기철이 지나고 딸기가 끝물인가 봅니다. 딸기가 눈에 보이기엔 맛있어 보이지만 딸기를 그렇게 찾던 아이들이 …
Source: wiselifeinfo.tistory.com
Date Published: 2/16/2022
View: 151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딸기쨈 만드는 법
- Author: 독정리쌀방앗간 정원TV
- Views: 조회수 100,564회
- Likes: 좋아요 1,241개
- Date Published: 2020. 6.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kwSyw5ei6I
딸기잼 만들기, 수제 딸기잼 황금레시피, 제철과일 딸기로 건강한 딸기잼 만들어보세요.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딸기쨈 만드는법 집에서 수제 딸기잼 만들기 쉬워요
1. 딸기는 꼭지 부분을 제거한 뒤 세척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일부 제거하고 준비해 주세요.
▶식초 2스푼 가량을 넣은 식초물에 잠시 담가 준 뒤 세척하면 더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어요. (농약 등 제거 효과)
딸기쨈 만들기, 딸기잼 설탕 비율, 만드는법은?
반응형
빵이나 요거트에 딸기잼 바르거나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 시판 딸기쨈의 경우 첨가물 때문에 먹기 꺼려지더라고요. 맛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딸기쨈만큼 못하고요. 그래서 딸기 사서 쨈을 만들었어요.
딸기쨈 만드는 법, 딸기잼 만들기
재료 딸기, 설탕, 레몬즙
딸기예요. 크고 비싼 딸기로 할 필요 없겠지요. 시장에서 저렴하게 샀습니다.
씻어 꼭지따고 한 번 더 씻어주었어요.
그리고 잘라 냄비에 넣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핸드 블렌드나 믹서로 곱게 가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잼의 경우 덩어리가 씹히는 게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대강 잘라 넣었습니다. 이때 냄비는 크고 깊은 냄비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 설탕을 넣어줍니다. 딸기잼 만들 때 딸기와 설탕 비율은 원하는 농도대로 하면 되는데요. 딸기쨈을 아주 오래 두고 먹지 않는 이상 1:1 비율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설탕을 딸기의 반 분량 정도 넣었어요. 즉 딸기와 설탕 비율을 2:1로 한 셈이지요.
설탕이 딸기에 스며들도록 저어주고요. 다음 끓여줍니다. 부르르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중간중간 저어주면서 옆에서 지켜봐야 되겠지요.
여기에 레몬즙을 넣어주면 젤리화가 잘 되어 잼 만드는 시간도 좀 단축되고, 색깔도 좋으며 보존성도 좋은데, 저는 없어 딸기와 설탕만으로 졸였습니다. 어쨌든 원하는 농도에 따라 졸이면 됩니다.
딸기잼을 물에 떨어뜨렸을 때 퍼지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완성한 딸기잼은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넣으면 되겠지요.
유리병에 넣어둔 딸기잼 보니 든든하네요. 달콤한 딸기쨈 활용으로는 식빵 등 빵이나 달지 않은 과자에 발라 먹으면 맛있는데요.
저는 집에서 만든 달지 않은 수제요거트에 넣어 먹었어요.
시판되고 있는 딸기요거트 못지 않게, 아니 더 맛있답니다.
반응형
냉동 딸기잼(딸기쨈) 실패없이 만드는 법
728×90
냉동 딸기잼 아주 쉽고 빠르게 실패 없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bake_me_tight입니다.
이제 부쩍 추워지면서 겨울임이 실감이 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겨울이 오니 딸기가 생각이 나죠! 마트나 인터넷에서도 생 딸기가 이제 눈에 띄기 시작하였어요! 딸기 시즌인 만큼 딸기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 만들 딸기잼은 생딸기가 아닌 냉동 딸기 로 만드는 법입니다.
사실 지금 갓 나오는 소위 “금딸기”로 불리는 생딸기로 쨈을 만들어 먹기에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생딸기보다는 저렴한 냉동딸기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냉동 딸기잼 만들기(딸기쨈 레시피)
준비물: 냉동 딸기, 설탕(하얀설탕 추천), 레몬즙, 끓일 냄비(솥, 팬 등)
1. 냉동 딸기를 상온에 꺼내두기
1. 냉동 딸기를 상온에 꺼내두기
꽁꽁 언 상태의 냉동 딸기를 꺼내 상온에서 꺼내 줍니다. 끓일 때 사용할 냄비에 꺼내 두면 설거지거리를 줄일 수 있으니, 이 편이 낫다! 끓일 때는 어떤 용기를 사용해도 무방해요. 양이 적다면(1kg 이내) 약간 깊이 있는 프라이팬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열을 받는 면적을 최대한 늘리면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냉동 딸기가 어느 정도 녹았다면 으깨주기
2. 냉동 딸기가 어느정도 녹았다면 으깨주기
손으로 만졌을 때 약간은 서걱거리지만 뭉개질 즈음에 으깨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으깨줘도 좋지만, 손이 매우 시리기 때문에 고통을 줄이기 위해 도구를 이용하세요! 머들러가 있다면 머들러로 하면 좋지만, 없을 경우에는 숟가락을 사용해서 으깨줘도 무방합니다.
또한, 저는 과육이 있는 편을 선호하기 때문에, 사진에서 보이듯이 작은 알들은 살려줬어요. 가열을 하면 어느정도 과육이 풀어지기 때문에, 작은 딸기들은 살려두면 씹는 맛이 나요. 저는 직접 만든 잼을 먹을 때 씹히는 과육이 없다면, 시판 딸기잼보다 나을 게 없다고 생각해요.
3. 으깨준 딸기에 설탕 넣기
저는 황설탕밖에 없어서 황설탕(갈색설탕)을 사용했지만, 이왕이면 백설탕(하얀 설탕)을 추천 드려요. 하얀 설탕을 썼을 때가 색상이 더 예쁘게 나오거든요. 저는 딸기잼은 항상 딸기와 설탕의 비율을 1:0.5(바꿔 말하면 2:1의 비율) 로 만든답니다. 취향에 따라서 1:1을 고수하는 사람도 있지만, 자칫하면 시판 저가의 잼이 날 확률이 높아져서, 1:0.5의 비율을 고수하는 편이에요. 물론 이건 취향에 따라 가감해도 무방하고요. 보통 딸기잼은 1:0.5, 1:1의 비율로 만드니, 과일과 설탕의 양은 모두 여러분의 취향대로 하면 돼요.
4. 물이 자작하게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
위 사진처럼 딸기+설탕에서 물이 나왔다면 이제 끓일 준비를 해요! 끓이기 전에 물이 적당히 있어야 끓이고 졸이면서 쫀쫀한 딸기잼을 기대할 수 있어요. 꼭 기억하세요! 불에 올리기 전에 딸기+설탕에서 물이 자작하게 나와야 한다는 것!
5. 중-강불로 한숨 푹~ 끓여주기
5. 중-강불로 한숨 푹~ 끓여주기
중불에서 강불 사이로 한 번 확 끓어오르게 두어요. 이때, 뚜껑을 덮어두는 편이 심신안정에 좋은데요. 진분홍빛의 딸기잼 액체가 튀어올라 가스레인지며 싱크 카운터에 여기저기 묻기 때문이에요ㅜㅜ. 한 번 푹~ 끓을 때까지 인고의 시간이죠.. 중간중간 눌어붙지 않게 주걱으로 긁는 느낌으로 저어줍니다.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내기
그리고 분명히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올 텐데, 이 거품들도 걷어내 주세요. 적정 시간의 텀을 두고 올라올 때마다 걷어내 주면 되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딸기잼을 만들 때면 이렇게 했었어요. 엄마의 말은 무조건 옳으니, 귀찮아도 해줍시다!
6. 약-중불로 졸여주기
6. 약-중불로 졸여주기
한 번 다 끓어올랐다면, 약불에서 중불로 불을 줄여주고 졸여줍니다. 5번과 마찬가지로 중간중간 눌어붙지 않게 주걱으로 바닥과 옆면까지 긁어가며 저어주어야 해요. 꼭!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다 눌어붙어 주걱도, 딸기잼도 버리는 최악의 상황에 봉착할 지도..ㅜㅜ
7. 레몬즙을 넣고 약불로 5-10분 사이로 더 끓이고 끄기
왼쪽 사진과 같이 점성이 생겨 들면서 서서히 졸여지는 게 눈에 보인다면, 레몬즙을 넣고(딸기 1kg당 1 tsp) 저어준 후, 5분에서 10분 사이로 조금만 더 끓이다가 불을 꺼주면 완성! 이때 불을 끄는 포인트는 어느 정도 점성이 생겼으나 그 점성의 세기가 그리 진하지 않을 때예요. 가열 중보다 차가워졌을 때 점성이 더 생기기 때문에, 가열 중일 때 너무 꾸덕하면 결과물이 좋지 않습니다. 넓은 프라이팬을 사용했다면 주걱으로 반을 갈라 보세요! 잠깐 동안 모세의 기적이 일어났다면 그게 바로 불을 끌 타이밍! 잊지 말자 모세의 기적!
8. 얼음이 있다면 얼음을 가득 담은 큰 볼에 프라이팬, 냄비 채로 넣어 급속 냉각을 시켜주기!
8. 얼음이 있다면 얼음을 가득 담은 큰 볼에 프라이팬, 냄비 채로 넣어 급속 냉각을 시켜주기!
집에 얼음이 있다면, 꼭! 해야 하는 급속 냉각입니다. 불 위에서 내려오자마자 급속 냉각을 해주면 무조건 더 쫀쫀하고 맛있는 잼을 얻을 수 있어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끓이자마자 차가운 얼음의 기운 속으로 들어간 잼들이 훨씬 맛이 좋았어요.
오른쪽 사진을 보면 정말이지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당장이라도 식빵을 찾을만한 딸기잼이 너무너무 쉽게 만들어졌네요.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 후에 맛을 보았는데, 진짜 너무 황홀할 만큼 맛있었어요. 과육이 씹히면서 적당한 당도로 새콤달콤한 딸기잼이 이렇게나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모두 집에서 직접 내 입맛에 맞는 딸기잼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다음에 더 쉽고 빠른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728×90
[딸기쨈 만드는 법] 남자도 만들 수 있다….난생 처음 딸기잼 만들기 도전!!!
728×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커생입니다.
요즘은 딸기철이 지나고 딸기가 끝물인가 봅니다. 딸기가 눈에 보이기엔 맛있어 보이지만 딸기를 그렇게 찾던 아이들이 이제 입에 대지 않고 상해만 가기에 코로나도 날려 버릴 겸, 딸기쨈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늘 사먹거나 아내가 만들어주는 것을 먹다가 처음으로 만들어 본 딸기쨈 도전기입니다.!!먼저 준비물부터 확인을 하고 글을 이어가야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이 잘 되어 있다 보니 가장 좋은 방법은 폰 검색 후 따라하기가 참 쉬워서 좋습니다.
◆ 준비물
딸기 1.2kg
자일로스 설탕(1:0.8비율)
1.2kg*0.8=약 960g
레몬즙(퍼시픽초이스레몬) 3~5스푼
딸기쨈 용기
사실 준비물 점검이 우선이 아니라
처음 만드는 딸기쨈이라 일단은 딸기의 중량부터 체크하고 손질을 먼저 해야 했습니다.
딸기 상태가
망가진 부분이 조금씩 있습니다. 코로나로 아프다고 집에 과일을 이것저것 놓고 가신 바람에 못 먹고 남은 딸기들이 시들시들해 져서 얼른 손질을 하기로 했습니다.
양이 1.2키로 정도 되었기에 빠른 세척을 위해
양푼에 넣고 흐르는 물로 3~4번 정도 세척하고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사실 물기를 더 제거해야 하지만 마음이 급한 나머지 물기가 묻은 채로 손질을 시작했습니다.
냉장고에 남은 잔량이 있어 그것도 마저 계량하고 손질 했습니다.
처음에는 800그람. 추가 용량은 400그람 정도네요. 딸기를 손질하면서 마트에서 파는 플라스틱 한 팩이 약 400그람(채소류 한 근)이라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딸기의 꼭지를 칼로 손질하고 제거를 해 주었어요.
처음에는 빨리 하고 쉬자는 마음이었는지 2단 썰기로만 하였는데, 요만큼은 믹서기로 갈아도 되겠다는게 다 만들고 나서야 생각이 났어요.
잼의 단맛을 결정하는 설탕,
뭐든 처음 하는 요리는 집에 있는 재료로 해야지요? 집에 있는 설탕이라고는 자일로스설탕 밖에 없어서 일단 있는 설탕으로 계량을 시작했습니다. 16온스 플라스틱 컵이 용량이 딱 400그람정도 들어갑니다.
너무 달면, 저를 제외한 나머지 구성원들의 잔소리가 있을 수 있어 정확한 계량을 하기로 했습니다. 계량을 하고 나서는 미리 손질해서 잘라둔 딸기에 버무려 주었습니다.
딸기는 총1.2키로정도 였으니 설탕은 960그람 내외로 설탕으로 덮어주었습니다.
설탕이 딸기 속으로 단맛을 좀 버무릴 수 있도록 설탕을 켜켜이 쌓아 주었습니다. 처음하는 잼 만들기,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이러면 다 끝날 줄 알았는데 그게, 이제 20%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공정상으로는 70% 이상이지만 꾸준한 휘젓기와 마지막 농도체크가 남았더라구요.
설탕을 다 부어서 냄비에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사용한 설탕이구요, 자일로스 설탕이 일반 백설탕보다 좋다고는 하는데, 뭐 요점은 “설탕 분해를 억제하여 몸에 흡수를 줄여줌” 관심 없지만, 일단, 이게 더 좋다고 하니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끝~~
레몬즙도 넣어주어야 딸기잼의 색상이 오래 유지되고 보관에 용이하다는 말에, 시키는 것은 시키는 대로 해 주어야 겠지요? 아내가 시키는 대로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블로그 참고와, 아내의 말로 1시간 가량 재워두라고 하지만, 저녁 먹고 시작한 딸기잼, TV시청을 위해서 얼른 종결지어야 하기에 재워두기는 30분만 하고 이제는 가열하고 졸이는 일만 남았습니다.
처음에는 센불로 가열을 해 줍니다. 딸기가 보글보글 끓으면서 올라오는 딸기향이 너무도 좋아서 아이들이 맛보고 싶어합니다. 모든 요리의 잡맛의 원인은 거품이라고들 합니다. 잡미를 제거하기 위해 딸기쨈 졸일 때 나오는 거품도 제거를 하라고 하네요. 끓이는 동안 생긴 거품은 양푼에 거품을 걷어내서 버려줍니다.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면 센 불에서 중불로 줄여 주었어요. 끓고 있는 동안 딸기향이 너무나도 강해서 정말 먹고 싶었지만, 그래도 처음하는 것인 만큼 걷어낸 거품에서 살짝 맛을 보았습니다. 뭐, 잡미는 크게 없고, 그냥 달고 맛있네요.
제 자취 스타일대로라면 대충 용기에 넣고 먹겠지만, 가족이 같이 먹을 것이기에, 그리고 오미크론이 다녀간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딸기를 가열하는 동안 딸기잼을 담을 용기를 열탕소독을 해 주었습니다.
이제 딸기잼 만들기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농도체크가 남았네요. 아내가 양푼에 똑 떨어뜨려 보면 안다고 하는데, 양푼만 주고는 하던 일을 마저 하기에 농도 체크는 제가 판단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 이 농도야!
찬물에 딸기쨈을 한방을 떨어뜨려 보았을 때, 바로 결정이 생겼어요. 적당히 흐르면서 딸기쨈의 결정체가 흐트러지지 않아서 잘 만들어진 것 같았어요.
이제 딸기쨈이 완성되었습니다. 처음 만든 딸기쨈 치고 맛도 괜찮고, 빛깔도 괜찮았습니다. 살짝 식으면서 젓가락으로 찍어보니 젓가락에 붙은 딸기쨈이 맛났어요. 딸기잼 만들기 과정 끝~~
뭐든 피드백이 있어야 그 다음이 있는 거겠지요?
딸기잼을 만들고 다음 잼을 위한 피드백 점검을 해 봅니다.
다음 날, 아이들이 한마디 합니다. “아빠, 딸기쨈이 딱딱해요~~!”
아! 너무 졸였는가 봅니다.
농도도 괜찮았는데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 사용한 가열도구는 하이라이트
– 하이라이트는 불을 끄고도 잔열이 지속된다.(중약불효과)
– 가열 도중에는 좀 묽은 듯 흘러내리는 정도여도 괜찮을 것 같다.
제가 내린 결론은, 요정도 의 점도일 때가 괜찮겠다 싶다는 생각입니다. 가스렌지라면 불을 꺼도 내부의 열로 유지에 가깝겠지만, 하이라이트의 경우 불을 꺼도 3~5분 간은 바닥에서 오는 열로 인해 가열효과가 있어 하이라이트 또는 인덕션을 이용하신다면 바닥 전도열을 생각해서 계산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역시 초보 잼메이커라 시행착오를 거쳤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만든 딸기잼인만큼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주어서 기분은 좋네요. 다음에 기회되면 또 메이킹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 대세는 카카오뷰지요?
채널 알려주시면
채널 추가하러 갈게요.
http://pf.kakao.com/_bxnLEK
(슬기로운 커피생활 소상공인 채널)
http://pf.kakao.com/_Uuqub
(정보바다 슬커생, 부부 공동운영 개인 채널)
728×90
반응형
그리드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딸기쨈 만드는 법
다음은 Bing에서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 딸기쨈만드는법
- 딸기잼만드는법
- 딸기쨈
- 딸기
- 화성로컬푸드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YouTube에서 딸기쨈 만드는 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딸기쨈만드는법에 이것 ? 한가지는 꼭 넣으세요 | 딸기쨈 만드는 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