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높이 계산 |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책상 높이 계산 –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백투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2,451회 및 좋아요 29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책상 높이 계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 책상 높이 계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물리치료사겸 도수치료사 백승관입니다
이번 영상은 책상/의자에 앉는 자세
#1부 [올바른 책상 높이 / 의자 높이]에 대한 영상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아주 큰 힘이됩니다^^

책상 높이 계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나에게 맞는 의자, 책상 높이 계산 – 네이버 블로그

나에게 맞는 의자, 책상 높이를 계산해보자! 우리의 허리와 어깨를 위해서!!! 사이트에서 자신의 키를 입력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닥-의자 높이,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29/2021

View: 4784

내 몸에 맞는 컴퓨터 책상과 의자 높이 계산해주는 사이트

컴퓨터 작업 환경을 어떻게 하면 개선시킬 수 있을지를 고민하다가 최근에 저는 이케아 높이 조절식 책상을 구매했는데요 2020/02/26 – [초알뜰지름] …

+ 더 읽기

Source: businesslab.tistory.com

Date Published: 9/7/2021

View: 4450

키에 맞는 책상 높이 모니터 높이 계산 방법

어른이 옥체관리 : 높은 책상 높이 해결하는 임시방편 겨울 맞이 책상을 옮겼습니다. 창 밖 풍경이 좋은 방에 책상을 두고 썼는데, 아름다운 창문에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eoreuni.com

Date Published: 3/16/2021

View: 273

의자와 책상 높이가 맞지 않는다? 키에서 이상 값을 계산하고 …

적절히 조절되지 않으면 자세가 나빠질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계산식에 이상적인 높이를 알 수 있습니다.

+ 더 읽기

Source: samemind.tistory.com

Date Published: 7/29/2021

View: 9592

책상 의자 높이와 모니터 높이 알맞게 계산하기

이 허리 통증의 원인은 보통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책상과 의자 높이를 계산하는 방법, 그..

+ 여기를 클릭

Source: life.gentlehan.com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1715

나에게 맞는 책상, 의자높이 계산하는 방법!! – 배추도사

책상높이 계산하는방법. 의자높이 + (내 키X 0.18). ☆ 의자높이 계산하는방법. 내 키 X 0.23. 여기서 높이는 바닥에서 앉는곳 까지 // 등받이는 …

+ 더 읽기

Source: toonianaa.tistory.com

Date Published: 6/7/2022

View: 2431

책상높이 계산기. > 자유게시판 | 퀘이사존

요기서 우측에 자기 키나 비슷한키 넣으면 대충 책상이랑 의자높이 계산해줍니다. 170근방이나 아래는 책상높이가 굉장히 낮아야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quasarzone.com

Date Published: 8/10/2021

View: 5950

쉬펄…외국사이트에서 키에 맞는 책상높이 계산하는거 해봤는데

외국사이트에서 키에 맞는 책상높이 계산하는거 해봤는데. a245 2017.01.21 23:41 조회 10386 내용Skip https://hygall.com/12060065. desk-155.png. desk-160.PNG.

+ 여기에 표시

Source: hygall.com

Date Published: 3/26/2022

View: 4713

키에 따른 책상과 의자의 이상적인 높이 계산하기 – goel

위의 링크에 가서 이미지처럼 자신의 키를 넣으면 이상적인 책상과 의자 높이를 알려준다. 기본 치수가 inch로 되어 있기 때문에 switch to metric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goel.tistory.com

Date Published: 10/11/2022

View: 234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책상 높이 계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책상 높이 계산

  • Author: 백투tv
  • Views: 조회수 32,451회
  • Likes: 좋아요 296개
  • Date Published: 2019. 6.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oQkKJ5dYEc

나에게 맞는 의자, 책상 높이 계산

나에게 맞는 의자, 책상 높이를 계산해보자! 우리의 허리와 어깨를 위해서!!!

사이트에서 자신의 키를 입력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닥-의자 높이, 알맞은 책상 높이 등을 알려준다.

글을 쓸 때는 약간 높은게 편하지만 현대인은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므로 낮은 책상이 좋은 것 같다.

발은 바닥에 닿게! 무릎은 직각으로!

그동안 쓰던 책상이 너무 높아서 의자를 있는대로 뽑아 썼는데 발도 바닥에 안 닿고 불편한 점이 많았다.

그래서 좀만 앉아있어도 다리에 피가 안 통하고 허리도 아프고 그랬나보다.

그리고 나보고 다들 어깨가 엄청 딱딱하고 뭉쳐있다고 한다. 맨날 이 소리 들음 ㅠㅠ

진작에 손 봤어야 했는데.

지금 쓰고 있는 책상 높이는 지면에서 무려 74cm이다…… ㄷㄷㄷ

요즘 책상들이 전부 70cm~75cm로 나오는데..

현대인의 주 작업은 컴퓨터임을 고려하지 않고 책상들을 찍어내는 듯 하다. 바보들!

내 몸에 맞는 컴퓨터 책상과 의자 높이 계산해주는 사이트

반응형

컴퓨터 작업 환경을 어떻게 하면 개선시킬 수 있을지를 고민하다가 최근에 저는 이케아 높이 조절식 책상을 구매했는데요

2020/02/26 – [초알뜰지름] – 이케아 LINNMON 린몬 테이블 상판 + OLOV 올로브 높이조절식다리 (3월 8일 12일차 누적 업데이트)

내 몸에 맞는 컴퓨터 책상과 의자 높이 구하려면 휴먼솔류션 사이트 접속!

https://www.thehumansolution.com/ergonomic-office-desk-ergonomic-chair-and-keyboard-height-calculator/

switch to metric를 클릭하면 cm단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키 173cm를 선택하면 책상높이는 65cm나옵니다.

제 키 172cm에 65cm가 비슷하게 맞더라고요

그 외 의자높이, 모니터와의 적당한 거리, 서서 일할때 책상높이, 바닥에서 모니터 상단부까지의 높이도 나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키에 맞는 책상 높이 모니터 높이 계산 방법

어른이 옥체관리 : 높은 책상 높이 해결하는 임시방편

겨울 맞이 책상을 옮겼습니다. 창 밖 풍경이 좋은 방에 책상을 두고 썼는데, 아름다운 창문에서 냉기가 들어와서 못 견디겠길래 전망을 포기하고 좀 더 따뜻한 방으로 책상을 옮겼어요. 옮기면서 거실에서 식탁으로 쓰던 큰 책상을 가지고 들어가고, 제가 쓰던 책상을 식탁으로 내 놓았습니다.

이사하듯 짐 싹 빼내고 정리 한 번 하니 속시원하고 기분 좋았어요. 미니멀리즘을 추구한다며 꽤 많이 정리했다고 생각했는데도, 책상과 작은 책장 하나 옮기는 것 뿐인데, 다섯 상자 분량의 짐이 나와 깜짝 놀라기도 했고요. 이 참에 한 번 더 눈에 띈 불필요한 것들도 정리를 했습니다.

다음 날, 이사한 기분을 느끼며 새 책상에서 일을 봤는데 오후 무렵 팔이 저렸습니다. 바꾼 책상이 너무 높아서 어깨가 올라가니 어깨도 아프고 팔도 저렸던 것 입니다. 예전에도 이 책상 쓰다가 책상 높이 안 맞아서 고생했고, 책상 높이 해결하느라 발 받침대를 샀다는 것이 뒤늦게 떠올랐습니다… (이래서 이 책상을 식탁으로 쓰고 작은 책상을 썼던 건데… 바보같이 잊어버렸어요…. ㅠㅠ)

키에 맞는 책상 높이 의자 높이 모니터 높이 계산기

검색하다 보니 휴먼솔루션이라는 인체공학적 책상과 의자 판매하는 회사에서 키에 맞는 의자, 책상, 모니터 높이 구하는 계산기를 사이트에 올려 놓았습니다.

https://www.thehumansolution.com/ergonomic-office-desk-chair-and-keyboard-height-calculator/

미쿡사이트라 인치로 나오는데, 우측의 단위 변환을 누르면 센티미터로 나옵니다.

키가 170cm 라면 적당한 의자 높이는 41cm, 책상 높이는 64cm, 모니터 높이는 118cm 라고 합니다. 왜 빈칸이 나오나 싶어 보니 맥에서 깨지거나 파이어폭스에서 깨져서 나오나 봅니다. 우측에 값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165cm를 입력해 보니 의자 높이는 40cm, 책상 높이는 62cm, 모니터 높이는 115cm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서서 일하는 경우 책상 높이는 101cm, 모니터 높이는 153cm 정도가 적당합니다.

180인 사람은 의자 높이는 44cm, 책상 높이는 68cm, 모니터 높이는125cm가 적당하고, 서서 일하는 경우는 책상 높이는 111, 모니터 높이는 168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모니터까지의 거리는 키와 상관없이 50~75cm가 적당하다고 나옵니다. 아마도 모니터 크기에 따라 조금 조정될 듯 합니다.

포인트는 의자에 앉았을 때 발이 땅에 닿고 다리가 편안하게 직각으로 앉을 수 있고, 팔꿈치도 90도 정도로 편하게 내려 놓을 수 있는 높이여야 손목 터널 증후군도 안 오고, 어깨도 안 아프다는 것 입니다.

이걸 보고 책상 높이를 재보니, 76cm입니다. 제 키에 비해 책상 높이가 많이 높아서 팔이 저렸나봐요.

왜 책상 높이를 높게 만드는 걸까?

이 사이트 외에 몇 곳의 정보를 더 찾아보니, 보통 사람들의 경우 76cm 뿐 아니라 70cm대 책상이 너무 높은 것이었습니다. 60~65 사이 정도면 적당해 보이는데, 시판 책상은 대부분 75cm 전후입니다.

왜 이리 책상을 높게 만드는 것인지 이유를 찾아보니, 책상 높이 60cm는 키보드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적당한 책상 높이이고, 75cm는 책을 보고 필기를 하기에 적당한 높이라고 합니다. 60cm대 책상의 경우 필기하기에는 낮다고…

문제는 책상에서 필기는 하루 종일 통털어 10분 남짓 할까 말까이고, 키보드는 8시간 가까이 쓰는데 책상 높이가 필기용이라는 점 입니다. 비도 오고 팔도 저리고 어깨도 뻐근해서인지, 이걸 보고 울컥했어요. 한국 직장인 중에 필기하는 용도로 책상 쓰는 비율이 얼마나 된다고! 대다수가 키보드 쓰는 시간이 많을텐데 왜 책상을 필기에 맞춰 만들어서 사람들을 아프게 만드는건지 의문입니다.

책상 높이 높을 때 임시 방편 + 해결 방법

어쩄거나 책상 높이가 높아 괴로운 것은 저니까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1. 책상 다리 교체

책상 다리를 바꾸면, 필기할 때는 불편하겠지만, 장기적으로 편안할 것 같았습니다.

책상 다리는 개당 3천원~ 1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높이가 있는 것처럼 보였으나, 제 구미에 맞게 60cm 대로 잘라서 파는 곳이 없습니다. 대부분 70cm 아니면 좌식 또는 가구 장식용으로 30cm 이하로 판매합니다.

책상 높이를 60cm로 만드신 분의 방법을 보니, 직접 톱으로 잘라내셨다고 합니다.;;;

60cm 다리를 팔면, 오늘 주문 넣으면 내일이나 모레 배송될테니 간편하고 좋은 해결책이라 생각했는데… 제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2. 의자에 방석 깔기

책상 다리 주문이 뜻대로 되지 않아, 임시방편으로 의자 높이를 놓였습니다.

이미 의자가 높아 5cm 방석에 발 받침대를 쓰고 있었는데, 지금 책상은 더 높아서 안 쓰는 커텐을 차곡 차곡 접어 쌓았습니다. 방석과 커텐 등의 천을 쌓아 12cm를 높였더니 팔은 편해졌습니다. 대신 엉덩이 부분이 그리 편안하지 않고, 엉덩이만 높아지니 발이 바닥에 편하게 닿지 않습니다. 예전에도 이 책상 쓸 때 방석 두꺼운 것에 발 받침대를 사서 임시방편으로 썼던 것이 이제서야 기억이 납니다.

의자를 12cm 높여 앉아 있었더니, 허리 받침대가 허리에 안 오고 골반 받침대가 되어 버려 허리도 아픕니다. 의자를 높이면, 오로지 팔만 편해요….

3. 책상 새로 구입

의자를 높여 쓰는 것은 임시 방편이라… 책상 다리를 줄일 수 없다면, 마지막으로 책상을 새로 사는 방법이 남습니다.

검색해 보니 높이 60cm 책상은 아주 귀합니다. 높낮이 조절되는 일부 책상만 60cm까지 낮아지고, 높이 조절 책상은 가격이 상당합니다. 최저가 20만원부터 100만원대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가격보다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못생긴 디자인 입니다. 높이 조절 책상은 다리가 ㅗ자로 생겼고 제도판 같은 디자인이라 깔끔하고 근사한 맛이 없었습니다. 책상은 매일 많은 시간을 보내니 예쁜 것도 중요해요.

성인 책상 중에 60cm대 책상이 없어 어린이 책상을 찾아 보았습니다.

한국 어린이 책상은 놀랍게도 성인 책상과 똑같은 72cm 높이 아니면 화끈하게 낮은 48cm 높이였는데, 이케아 어린이 책상에 3단 높이 조절되는 60cm 책상이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 정도 이고요.

만약 높이 60cm 책상을 구입하면, 의자의 방석 빼버리고 편히 앉을 수 있고, 발 받침대도 뺄 수 있습니다. 대신 책상이 많이 낮아지기 때문에 모니터와 노트북을 높이는 받침대를 사야 될 듯 합니다.

뭔가 책상 높이와 구조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의자와 책상 높이가 맞지 않는다? 키에서 이상 값을 계산하고 조정하는법

반응형

의자와 책상 높이가 맞지 않는다? 키 에서 이상 값을 계산하고 조정하는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책상과 의자는 몸에 맞는 높이인가요? 적절히 조절되지 않으면 자세가 나빠질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계산식에 이상적인 높이를 알 수 있습니다. 계산해 보면, 더 낮은 것이 좋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 낮은 것이 좋았다라는 사람을 위해 높이를 조절하는 아이디어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의자와 책상 높이가 맞지 않기 때문에 불평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컴퓨터를 조작할 때의 자세가 나쁘면 몸이 나빠집니다. 장시간 컴퓨터로 향한다는 사람은 이런 증상에 짐짚이는 부분은 없습니까?

▷ 어깨가 뻐근하다 ▷ 목이 뻐근하다 ▷ 두통 ▷ 요통 ▷ 눈의 피로

같은 자세를 계속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그 근본은 책상과 의자의 높이가 자신에게 맞지 않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없는 것이 원인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올바른 자세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최소한 기억해 두세요.

▷ 모니터에서 40cm 이상 떨어진 곳에 모니터 상단 테두리 (베젤)가 시선의 정면에 있다 ▷ 팔꿈치의 각도는 90도 정도 ▷ 무릎의 각도는 90도 정도 ▷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둔다

시중에 나돌고 있는 컴퓨터 책상의 대부분은 높이 70cm, 의자는 가장 낮게하면 높이가 40cm정도 됩니다. 대략 170cm 전후의 신장 사람에 맞추고 있는 느낌입니다.

여성 등 신장이 작은 사람에게는 바른 자세를 취하려고하면 책상이 너무 높다라든지, 책상에 맞춰 의자를 높게하면 발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고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당신에게 책상과 의자의 높이는 몇 cm가 좋은 것인지를 알고 계십니까? 사실 이것은 신장에서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의자와 책상 높이를 신장에서 이상적인 높이를 계산하는…

어디까지나 기준이긴 하지만 신장에서 책상과 의자의 높이를 알고 있다면 새로 살 때의 기준으로하고 높이를 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기억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인체 공학을 바탕으로 한 계산식의 경우는 이렇습니다.

책상의 높이 = (신장 (cm) × 0.25-1) + (신장 (cm) × 0.183-1) 의자의 높이 = 신장 (cm) × 0.25-1

이 공식을 사용하여 신장 170cm의 사람의 경우를 계산하면 이렇게 됩니다. 위에 쓴 컴퓨터 책상 높이 70cm, 의자의 좌면 40cm도 대략 일치합니다.

책상 높이 = 71.61 (cm) 의자의 높이 = 41.5 (cm)

이와는 별도로, 책상과 의자의 높이 차이가 30cm인 것이 이상적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숫자가 난무하고 있는 것은 공부하는 책상이거나, 식탁이거나, 컴퓨터 책상이거나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미세 조정은 직접 앉아 본 느낌이 정답입니다. 앉은 키와 무릎 길이 팔꿈치를 90도로 하면 책상의 높이 등은 실제로 체험해 보지 않으면 미묘한 착용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의자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컴퓨터 책상은 높이 70cm의 물건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계산 상의 이상 값이 더 낮을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나의 아이디어로는 식탁을 선택 사항에 넣는 것이 있습니다.

컴퓨터 책상은 70cm이상의 라인업이 많은데 비해, 식탁은 70cm이하의 라인업이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가족 4명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식탁이라면 충분한 넓이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상적인 높이의 책상과 의자와 만날 수 없거나 원래 구입하는 옵션이 없으면 뭔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키가 작고 70cm에서는 책상이 너무 높다고 느끼는 경우는 책상 높이를 낮추지 못하면 의자 쪽을 높게 조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미묘한 높이 조절은 쿠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쿠션으로 댈 수 없다하는 높이면, 발이 바닥에 닿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썼습니다. 그럴 때는 발판을 사용합시다. 컴팩트 한 것이라면 책상 안쪽에 숨겨 놓아두면 방해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지친 때의 기분 전환용으로 운동을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가능하면 바른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하고 싶은 것입니다. 하지만 신장에 따라 체형에 맞는 컴퓨터 책상을 선택하는 것은 의외로 선택이 힘듭니다.

자신에게 얼마나 맞는 높이의 책상과 의자가 최고인지를 알고 있다면 새로 구매할 때 기준이 있으며, 지금있는 것을 조절하는데 유용합니다.

일단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책상과 의자의 높이를 측정해 보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책상높이조절방법 #컴퓨터책상높이 #올바른책상높이 #의자높이 #바른자세만들기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책상 의자 높이와 모니터 높이 알맞게 계산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동안 적어도 한번은 겪는 통증이 바로 허리통증입니다. 이 허리 통증의 원인은 보통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책상과 의자 높이를 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올바른 모니터 높이를 계산해서 바르고 정확한 자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pxfuel 이미지 출처 : blackwooden

허리 통증의 시작은?

올바르지 않은 의자 높이와 책상 높이는 등과 목에 통증을 유발하면서 최악의 경우, 디스크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과 의자의 정확한 높이 계산은 책상이나 의자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작업입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의자 높이와 책상 높이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이미지 출처 : Pixabay

올바른 의자 높이와 책상 높이, 모니터와 키보드 위치는?

먼저, 모니터는 의자에 바로 앉은 자세에서 앞을 보고 수평선을 그었을 때, 시선보다 아래쪽에 있어야 하고, 적어도 한 팔 길이만큼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화면이 너무 가까우거나 높이가 잘못되면 몸이 긴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어깨와 목 부위에 더 많은 긴장을 만들게 되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는 팔꿈치와 나란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이렇게 되면, 상체가 한쪽으로 기우는 것을 방지해서 근육에 대한 스트레스틑 피할 수 있게 되고, 어깨, 등 및 목 근육의 경련이나 불균형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방법으로는 손목 지지대를 사용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손과 관절, 힘줄 및 신경이 손에서 팔꿈치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도와주어서 손목 터널 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의자의 엉덩이가 닿는 부분은 완만하게 파여 있어야 하는데,인체 공학적인 의자와 방석이 도움이됩니다. 이렇게 되면 디스크와 근육이 이완되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Neddpix

잘못된 자세 피하는 방법

위의 그림은 우리가 가장 쉽게 저지르는 가장 잘못된 자세입니다. 의자에 기대는 대신 의자 끝 쪽에 앉아, 상체를 책상에 기대어 턱을 괴는 자세는 목과 등에 긴장을 주어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이 자세는 상체 전체의 무게가 팔꿈치로 쏠리게 되어 신경과 힘줄을 압박하게 됩니다.

위의 이 자세도 가장 나쁜 자세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인데요. 우리 몸이 가장 불완전한 균형의 상태로 바뀌는 것으로 무엇보다 요추와 목 근육에 강력한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의 자세는 그나마 다리도 꼬지 않고, 턱을 괴지도 않았지만, 바른 자세가 아닙니다. 의자 등받이 부분을 충분히 활용하지 않고 등을 구부려 앉은 자세는 각각의 신체가 불완전한 압력을 흡수하면서 과도한 하중과 근육의 긴장이 쏠리게 됩니다.

앞서 언급된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모니터 받침을 사용하여 모니터의 위치를 시선 바로 밑으로 (보통 15도 밑) 위치를 조절하고, 손목 받침대를 활용해서 손목이 틀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기억할 것은 자세를 자주 움직여 주는 것입니다. 의자 등받이가 앞뒤로 움직이는 것을 활용해서 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자주 등을 기대어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발 받침대도 유용합니다.

올바른 자세로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마우스를 올바르게 잡는 것입니다. 마우스를 손으로 잡을 때 마우스와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면서 손목을 좌우, 위아래로 절대 꺽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키보드 또한, 팔꿈치와 일직선을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떤 경우라도 손목이 좌우, 위아래로 꺾이는 일이 없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이 계산하기

올바른 책상의 높이와 올바른 의자의 높이, 모니터와의 거리를 계산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계산이 쉽지 않은데 자동으로 계산을 도와주는 한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 높이 계산 사이트 참고

https://www.thehumansolution.com/ergonomic-office-desk-ergonomic-chair-and-keyboard-height-calculator/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계산 화면이 있는데 기본 계산 단위가 feet 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익숙한 cm 단위로 설정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선택 박스에서 자신의 키를 선택하면, 선택한 키에 대한 최적의 의자 높이, 책상 높이, 모니터와의 거리를 자동 계산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계산을 어렵게 할 필요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책상과 의자를 구입할 때 활용하면, 건강한 자세와 건강한 허리로 올바른 생활을 지켜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니 책상과 의자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끝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책상 높이 계산

다음은 Bing에서 책상 높이 계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 의자에앉는자세
  • 의자높이
  • 책상높이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YouTube에서 책상 높이 계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상 의자에 앉는 자세/올바른 책상,의자 높이 [#1부] | 책상 높이 계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