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솜 살리기 |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12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베개 솜 살리기 –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im오신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0,168회 및 좋아요 12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를 해 준 다음 세탁기에 넣고 울 코스를 선택해 돌려주세요. 세탁기가 돌아가는 동안 베개 솜을 널기 위해 빨리 건조대를 깨끗하게 닦아주었어요. 물티슈로 감싸 봉의 모든 부분이 잘 닦이도록 해주세요. 세탁기 끝난 베개 솜은 고무줄을 풀어 건조대에 올려주세요.

베개 솜 살리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 베개 솜 살리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오래 사용해서 심하게 오염된 솜베개를 세탁했더니 솜이 다 뭉쳐버렸네요.
심하게 뒤틀리고 엉망진창이 된 솜을 꺼내어 수작업으로 하나 하나 폈습니다.
그리고 다시 베개에 넣으니 원래의 탄력있었던 제품으로 돌아왔네요. 오염된 솜베개를 세탁후 원 상태로 돌리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베개 솜 살리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숨죽운 베개 되살리기!!! – 네이버 블로그

왼쪽이 그간 잘 보관중이던 베개솜! 오른쪽은 저와 아이들까지 밟고 베던 솜! ㅋㅋㅋ. 이런 작업을 하려면… 베개솜이 이렇게 지퍼타입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4/2022

View: 4774

이것만 있으면 OK! 베개솜 뭉치지 않게 세탁하는 특급 비법

베개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베개커버도 커버지만 베개솜에도 세균이 많이 … 그래서 가끔 베개솜도 세탁을 하는데 문제는 세탁기로 돌리면 베개솜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goodtip.co.kr

Date Published: 12/4/2021

View: 1425

베개솜 세탁방법 / 솜베개 세탁방법 – 루리댁의 이야기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는 베개솜은 세탁하기가 까다롭지요 ~. 특히 솜베게 같은 경우에는 세탁 할 경우 베게솜이 한쪽으로 쏠려버리거나. 베개솜 세탁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fnfleor.tistory.com

Date Published: 3/19/2021

View: 6402

베개 솜 살리기 – 위플레이몰 수입매트리스 멀티샵

베개 솜 살리기. 선택과 일치하는 상품이 없습니다. – Advertisement -. Latest article. 이노피아 메모리폼 매트리스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eplaymall.com

Date Published: 4/6/2021

View: 4775

[한 끗 리빙] 지금 당신의 베개는 안녕하지 못합니다 – 중앙일보

최근 많이 사용하는 베개 속은 솜이나 거위털(구스다운), 메모리폼이다. 솜 베개는 세탁으로 뭉치지 않게 하는 것에, 거위털 베개는 뭉치지 않게 하는 …

+ 더 읽기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11/13/2022

View: 414

솜 뭉침 방지! 탈수 멈춤 방지! 베개전용 세탁망 베개 빠라망

얼굴과 머리에 직접 닿는 베개 속 솜!! 출처 :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베게 커버를 빨아도,지워지지 않는 그 냄새! 이 냄새와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wadiz.kr

Date Published: 3/4/2021

View: 139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베개 솜 살리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베개 솜 살리기

  • Author: Kim오신사
  • Views: 조회수 30,168회
  • Likes: 좋아요 125개
  • Date Published: 2019. 8. 1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YDM3OCsctY

누렇게 된 베개 솜, 새하얗게 되돌리는 빨래 노하우

고객센터 1670-0876 09:00 ~ 18:00 ( 주말, 공휴일은 오늘의집 직접배송 및 이사/시공/수리 문의에 한해 전화 상담 가능 )

브랜드 스토리회사소개채용정보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공지사항고객센터고객의 소리전문가 등록사업자 구매회원제휴/광고 문의입점신청 문의안전거래센터

상호명 : (주)버킷플레이스 이메일 : (고객문의) [email protected] (제휴문의) [email protected] 대표이사 : 이승재 사업자등록번호 : 119-86-91245 제2018-서울서초-0580호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4길 4 삼성생명서초타워 25층, 27층 (주)버킷플레이스는 고객님이 현금결제한 금액에 대해 우리은행과 채무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하여 안전거래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확인 우리은행 채무지급보증안내 :

오늘의집은 개별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이며 (주)버킷플레이스는 통신판매중개자로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버킷플레이스가 판매자로 등록 판매한 상품의 경우는 판매자로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Copyright 2014. bucketplace, Co., Ltd. All rights reserved

숨죽운 베개 되살리기!!!

하도 썼더니 숨이 팍 죽어버린 제 베개!!!

전 이런 베개 안좋아합니다.

폭신폭신, 풍성풍성한걸 좋아하는데… ㅠㅠ

그래서… 고민하다가…

그간 장농에서 놀고 뒹굴던 베개 하나를 희생시키기로 결정!!!

왼쪽이 그간 잘 보관중이던 베개솜!

오른쪽은 저와 아이들까지 밟고 베던 솜! ㅋㅋㅋ

이런 작업을 하려면…

베개솜이 이렇게 지퍼타입으로 되어있어야 되요.

그리고 안에 있는 솜을 알아서 좌아악 뜯어주세요~

그리고 채웠는데…

빵빵하지요? ㅋㅋㅋ

제꺼만 이리 만들기 좀 미안해서…

복돌양의 베개도 건드려줬어요.

왼쪽이 복돌양이의 베게인 로라.

아주 기냥 로라가 축 쳐졌죠? ㅠㅠ

솜을 넣어줬더니 빵빵 그 자체~ ㅋㅋㅋ

둘다 완존 빵빵솜~

새 베개솜이 되었어요. 으흐흐흐~~~

그리고…

남은 짜투리 솜~

이것은 다음에 또 솜이 죽으면 사용할라고 킵해놨어요. ^^

그.런.데…

이걸 사용하는데…

헉!!!

목이 아픕니다. ㅠㅠ

푹 들어가야 하는데 안들어가는거 아니겠습니까… ㅠㅠ

그래서 추가한 솜은 죄다 다시 빼내고…

이번엔 다른 방법으로… ㅋㅋㅋ

이렇게 잡아 당겨서 솜의 사이사이에 공기를 넣었어요. ㅋㅋㅋ(별짓 다 한다. ㅡㅡa)

d이렇게 쭈우욱 당기기!!!

완존 빵빵해졌죠? ㅋㅋㅋ

이 상태로 누우면 푹신~ 합니다.

한마디로…

손으로 솜을 틀은거죠. ㅋㅋㅋ

물론… 일정하게 만들진 못해서 좀 울퉁불퉁하지만…

뭐… 나만 좋음 장땡!!! ㅋㅋㅋ

한동안 전 편안히 딥슬립 할 예정이네요. ㅋㅋㅋ

이것만 있으면 OK! 베개솜 뭉치지 않게 세탁하는 특급 비법

반응형

728×170

이것만 있으면 OK! 베개솜 뭉치지 않게 세탁하는 특급 비법

베개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베개커버도 커버지만 베개솜에도 세균이 많이 생긴다고 해요. 특히 땀을 많이 흘리면서 자는 사람의 경우 베개솜에서 땀냄새가 나기도 하고요… 그럴 때는 아무리 베개커버를 깨끗하게 세탁한다고 해도 냄새와 세균을 잡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가끔 베개솜도 세탁을 하는데 문제는 세탁기로 돌리면 베개솜이 사정없이 뭉쳐서 다시 모양을 잡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죠…

그런데 ‘이거’ 하나만 있으면 걱정없어요. 지금부터 베개솜 뭉치지 않게 세탁하는 특급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세탁할 베개2개를 준비했어요. 커버는 따로 빨래와 함께 돌리려고 빼놓고 베개솜만 세탁해볼게요.

베개솜 세탁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이 더럽지는 않은데… 커버를 벗겨놓은 그 잠깐 동안 저희집 멍멍이들이 베개 위에 올라가 있어서 그런지 털이 묻었네요… 멍멍이털부터 제거하고 세탁기에 돌려야 할 것 같아요^^;

이제 오늘의 특급 비법을 공개할 시간이에요.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베개솜이 뭉치지 않는 특급 비법!!!

바로 고무줄이에요~ 저는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샀던 고무줄을 이용했어요. 집에 고무줄이 없다면 운동화끈도 상관없어요. 단지 고무줄이 신축성이 좋다보니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저는 고무줄로 했답니다.

고무줄은 베개를 묶을 수 있는 길이만큼 잘라주세요.

먼저 가로로 길게 묶었어요. 조금 팽팽하게 묶어야 세탁기가 마구 돌려도 풀리지 않아요.

이번엔 세로로 한번 묶었어요. 세로로 묶을 때 가로로 묶은 끈 사이로 교차시켜서 묶으면 끈끼리 연결 되서 더 잘 고정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세로로 한번 더 묶었어요. 이렇게 묶어주면 세탁할 준비 끝이에요! 마치 보따리 묶어놓은 것 같네요ㅎㅎ

비교를 위해 베개 하나는 고무줄로 묶지 않고 그냥 세탁해 볼게요. 세탁이 끝난 후에 고무줄을 묶고 안묶고의 차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기대해주세요~

세탁기에 베개를 넣어요. 사이좋게 쑥 밀어 넣고 찌든 때와 세균을 잡아줄 적당량의 세제와 좋은 향기까지 더해줄 섬유유연제도 세팅 완료했어요.

세탁중이에요~ 깨끗해져라! 깨끗해져라! ^^

세탁이 끝나고 뚜껑을 열었어요. 고무줄을 잘 묶어서 그런지 풀리지 않았네요. 고무줄로 묶지 않은 베개솜은 아직 꺼내지 않았지만 이미 뭉쳐있음을 알 수 있어요ㅎㅎㅎ

어때요? 세탁기에서 꺼낸 직후 모습이에요. 일단 고무줄로 묶은 베개는 그래도 나름 모양이 잘 잡혀있는데 고무줄로 묶지 않은 베개는 베개솜이 뭉쳐서 모양이 엉망이에요.

옆으로 돌려보니 더 심하네요ㅋㅋㅋㅋㅋㅋ 안에서 난리가 났나 봐요. 손바닥으로 두드려서 다시 모양을 잡아 봐도 평평하게 펴는게 쉽지 않아요.

고무줄로 묶은 베개솜이에요. 세탁하는 동안 고무줄이 살짝 움직인 것 같긴 한데 이 정도면 양호하죠? 이제 고무줄을제거해 볼게요.

고무줄을 뺏더니 원래 베개모양과 다를게 없죠? 세탁기에서 마구 돌렸는데 고무줄이 베개솜을 잘 잡아줘서 뭉쳐지지 않았어요. 한번 사용한 고무줄은 버리지 말고 보관해두세요.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거든요^^

이제 건조만 해주면 베개솜 세탁 끝이에요. 우선 고무줄로 묶지 않은 베개는 좀 더 모양을 잡아서 건조시켜야 할 것 같아요.

베개솜을 건조시킬 때는 건조대나 평평한곳에 뉘여서 건조시켜야 해요. 그래야 솜이 아래로 쏠리지 않아서 모양이 더 잘 잡히거든요. 저도 건조대 펴고 2개 나란히 뉘였어요 ㅋㅋ

고무줄 하나로 베개솜 뭉치지 않게 세탁하는 특급 비법! 참 쉽고 간단하죠? 베개솜 세탁하고 손바닥으로 두드리는 번거로움은 이제 그만~ 고무줄 하나면 문제 없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베개솜 세탁방법

베개 커버는 자주자주 세탁해줄 수 있지만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는 베개솜은 세탁하기가 까다롭지요 ~

특히 솜베게 같은 경우에는 세탁 할 경우 베게솜이 한쪽으로 쏠려버리거나

베개솜 세탁 후 솜이 잘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난다거나…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베개솜 세탁하기가 참 까다롭고 어려운편이에요

저도 늘 청결하게 자주 베개솜 세탁하고 싶지만,

잘 마르지도 않아 매번 꺼려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동영상에서 본 !

베개솜 세탁방법 !! 솜베개 세탁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말 간단한 방법인데 저는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기발한 방법으로 베개솜을 세탁하더라구요 ~

베개솜 세탁방법 1)

우선 베개솜은 끈으로 묶어줄거에요 !!

두개 정도의 끈을 이용해서 베개솜을 격자무늬로 묶어주세요

베개솜 세탁방법 2)

이렇게 베개솜을 격자무늬로 묶어주는 이유는 !!

아까 제가 말했던것처럼 베개솜 세탁 후 솜이 한쪽으로 뭉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랍니다

저도 저번에 한번 아무 생각없이 세탁기에 베개솜 넣고 돌렸다가…

솜이 완전히 한쪽으로 쏠려서 ㅋㅋㅋ

나중에 복구도 안되더라구요 ㅠㅠ

결국 베개솜 그냥 버리고 새거 샀었어요

베개솜 세탁방법 3)

이렇게 꼼꼼하게 베개솜을 격자무늬로 묶어주세요 !

혹여나 세탁기 안에서 끈이 풀리지 않도록 꽉~ 그리고 단단히 묶어주세요

베개솜 세탁방법 4)

그런 다음 베개솜 세탁할 때는 세탁기를 울 코스로 돌려줘야 한다고 하네요

세탁기 울코스 잊으시면 안되어요 !

이렇게 베개솜을 끈으로 묶고

울코스로 세탁기 돌려주면 세탁망도 필요없다고 하네요 ~

그냥 세탁기에 넣었을때는 베개솜이 세탁기에 꽉~ 차서

버거워 보였었는데 끈으로 묶어주니까 딱 세탁기에 들어가는 크기가 되었네요 ^^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베개솜 세탁방법이에요

베개솜 세탁방법 5)

세탁기 울 코스가 끝난 다음에는 베개를 건조시켜 줄텐데

베개솜에 묶어두었던 끈을 제거하고

베개솜이 처지지 않도록 건조대에 평평하게 올려주고 건조시켜주면 된답니다

그런데 제가 아까도 말했던것처럼 베개솜 안에는 솜이 꽉!! 차있기 때문에

이걸 세탁하고 하루종일 볕 잘드는곳에서 말려도

솜이 진짜 잘 안마르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솜이 잘 안마를때는

주부9단의 방법으로 베개솜 세탁방법이 답이에요 !!!

베개솜 세탁방법 6)

이렇게 베개솜이 잘 마르지 않아 걱정일 때는

베개솜에 큰 샤워타올을 둘러 다시 끈으로 잘 묶어주고

세탁기 탈수를 돌려주면 간단하게 배게솜 속의 물기가 쏙~~ 제거된다고 하네요 !!

베개솜을 그냥 탈수하는것 보다

솜 바깥에 타올을 둘러주고 탈수를 해주면 물기가 타올에 더 잘 스며들어서

베개솜도 더 잘 건조된다고 합니다 !!

완전 굿 아이디어 ~

잘 마르지 않는 오리털 점퍼 같은것도

오늘 알아본 베개솜 세탁방법의 건조 방법대로 하면 잘 마른다고 하네요 ~

베개솜 세탁방법 늘 어렵고 잘 마르지 않아서 짜증났었는데

주부9단의 아이디어가 담긴 솜베개 세탁방법으로 오늘 배게솜 세탁해봐야겠어요 !!

베개커버 자주 세탁해줘도 베개솜은 쉽사리 빨수가 없어 고민이었는데

쉽게 베개솜 세탁방법 알게되서 너무너무 좋아요 ~~

여러분도 이 방법으로 베개솜 깨끗하게 사용해보세요 !!

베개 솜 살리기

😊’편안하고 시원한 수면’ 이노피아 메모리 폼 매트리스는 신축성 있는 니트 원단과 아름다운 패턴 커버가 함께 제공됩니다. 커버의 원단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이노피아 메모리 폼 매트리스는…

[한 끗 리빙] 지금 당신의 베개는 안녕하지 못합니다

베개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딱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침과 땀, 화장품,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 등이 섞여 있는 데다 충전재 속에 흡수된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되기 때문이다.

베개에는 변기보다 50배에서 90배에 달하는 세균이 살고 있다

는 연구 결과들을 보면 더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이 때문에 악취가 나고 알레르기나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데도 일반 가정에서는 베개 커버만 세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베개 속은 세탁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방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한 베개 속 세탁법, 의외로 쉽다.

변기보다 세균 50~90배 많아

환절기 건강 지키는 베개 세탁법

솜·거위털·메모리폼별 달라

베개 3등분해 끈으로 묶어 세탁하면 안 뭉쳐

변형·손상 막으려면 찬물에 중성세제

건조할 땐 건조대에 평평하게 펴 말려야 변형 없어

세탁소나 베개업체들이 베개 세탁법으로 권장하는 방법은 손빨래다. 형태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 한 번이라도 베개를 손빨래해본 사람이라면 이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안다. 베개가 물을 먹으면 무겁게 처지는 데다 세탁 후에도 물이 잘 빠지지 않아 건조에 애를 먹는다. 세탁기를 사용하면 일부 형태 변형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과정이 간편하고 탈수도 잘 돼 좋다.

올바른 세탁을 하려면 소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많이 사용하는 베개 속은 솜이나 거위털(구스다운), 메모리폼이다. 과거엔 목화솜을 많이 썼지만 최근엔 가볍고 폭삭한 폴리에스테르 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거위털은 포근하고 보온성이 좋아 인기가 높다. 솜 베개는 세탁으로 뭉치지 않게 하는 것에, 거위털 베개는 뭉치지 않게 하는 것에 더해 거위털이 상하지 않게 세탁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메모리폼은 열에 약한 스폰지라고 생각하면 손질하기도 쉽다.

뭉치지 않게 끈으로 묶기

솜이나 거위털 베게는 뭉침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 전에 먼저 끈으로 베개를 삼등분해 묶는다. 운동화끈이나 리본 등 종류는 무엇이든 상관없다. 단 세탁 과정에서 끈의 물이 빠져 베개에 이염 될 수 있으니 색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게 좋다. 베개를 바닥에 놓고 충전재를 고르게 정리한 후 위치를 정해 끈으로 묶는다. 끈은 세탁하는 동안 솜이나 거위털이 이리저리 옮겨 다니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찬물에 중성세제

이제 본격적인 세탁에 들어갈 차례다. 주의해야 할 것은 물 온도와 세제다. 핵심은 충전재인 솜과 거위털이 상하지 않는 것이다. 베개에 취급주의 라벨이 달려있다면 권장 세탁법을 확인하고 그대로 따르는 게 원칙이다. 보통 ‘섭씨 30도 차가운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다. 뜨거운 물이나 알칼리성을 띄는 일반 세탁 세제로 빨 경우 솜이나 거위털이 변형되거나 손상될 수 있어서다. 중성세제는 울샴푸를 사용하면 된다. 없다면 세척력은 약간 떨어지지만 머리 감는 샴푸를 써도 된다. 베개에 라벨이 없는 경우에도 대략 이 방법을 따르면 큰 문제가 없다. 섬유유연제는 일반 솜 베개라면 사용해도 되지만 거위털은 표면의 유분막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대신 헹굼 단계에서 라벤더, 유칼립투스, 티트리 등 방충·항균효과가 있는 아로마 오일을 두 세 방울 넣어주면 항균효과와 함께 좋은 향기를 낼 수 있다.

세탁기에 베개를 넣을 때는 수평으로 쌓거나 세워서 마주보게 넣는다. 단 세탁이 되려면 세탁물이 움직일 여유가 있어야 하니 꽉 채우지 말고 여유 있게 넣어야 한다. 가로 폭이 40~50cm 길이라면 두 개 정도가 적당하다. 세탁기에 넣기 전에 먼저 베개를 물에 푹 적시면 세탁효과가 더 좋아진다. 대야나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베개를 담가 손으로 꾹꾹 눌러서 베개 속 깊숙한 곳까지 물이 잘 스며들게 한 후에 세탁기에 넣는다. 세탁 코스는 ‘울코스’나 ‘섬세한 섬유용’을 선택한다. 물 높이는 충분히 해야 세제 거품이 깔끔하게 빠진다.

메모리폼은 샴푸로 손빨래

메모리폼 베개는 아쉽게도 세탁기를 사용할 수 없다. 변형과 손상되기 쉬운 소재 특성 탓에 세심하게 손빨래를 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대야나 욕조에 찬물을 받고 꾹꾹 눌러 물을 흡수시킨 후에 울샴푸나 샴푸를 조금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주물러 빤다.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여러 번 깨끗한 물로 헹궈 말린다.

위·아래 트인 건조대에서

탈수를 마친 베개는 건조대 설치 후 평평하게 눕혀서 말린다. 베개는 건조에 꽤 시간이 걸리는 편으로 1~2일 정도는 각오해야 한다. 장소는 통풍이 잘 되면서 너무 강하지 않은 햇빛에서 말리는 게 제일 좋고, 빨래 건조대가 없다면 위·아래가 모두 트여있는 곳에 놓아야 냄새 없이 말릴 수 있다. 옷걸이 두 개에 껴서 매달아 놓는 방법도 있다.

거위털 베개는 어느 정도 마른 후 두툼한 옷걸이로 골고루 팡팡 때려주면 뭉쳤던 털이 풀리면서 공기층이 생겨 도톰하게 부풀어오른다. 위생을 생각한다면 베개 세탁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하고 1년 주기로 아예 바꾸는 게 좋다.

글·사진=윤경희 기자 [email protected]

솜 뭉침 방지! 탈수 멈춤 방지! 베개전용 세탁망 베개 빠라망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주)더파란입니다.

본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서포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본 프로젝트를 진행 하기에 앞서 중국 OEM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 합니다.

현재 베개 빠라망은 (주)더파란의 아이디어 제품으로 유통된 적이 없는 제품입니다.

설계와 디자인 모두 (주)더파란에서 개발을 하였고 시제품 까지 완성 시킨 후

중국 공장과 연계되어 있는 업체에 제작만 맡겼을 뿐인 말그대로 OEM입니다.

관련 내용은 하단 “프로젝트 진행 동기 및 목적”에 자세하게 기술해두었사오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베개가 더러워지면?

그거아세요?

“베개에는 변기보다 50배에서 90배에 달하는 세균이 살고 있다”

베개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

침과 땀, 화장품,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 등이 섞여 있는 데다 충전재 속에 흡수된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

[출처: 중앙일보] [한 끗 리빙] 지금 당신의 베개는 안녕하지 못합니다.

“베개 속의 곰팡이,집먼지 진드기는 천식과 폐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천식,비염,아토피를 악화시키는 베개 속의 곰팡이,집먼지 진드기는 천식과 폐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 유해 세균이 최고 16종류나 발견되었다고 한다.

사람은 자는동안 보통 0.3~0.5L의 땀을 흘리는데 이러한 수분은 베개를 축축하게 만들어

진드기, 곰팡이균 등 각종 미생물이 서식하기에 적당한 조건을 만든다.

출처 : 울산제일일보 (http://www.ujeil.com)

이 모든 세균과 더러움을 간직 한채

우리의

얼굴과 머리에 직접 닿는 베개 속 솜!!

출처 :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베게 커버를 빨아도,지워지지 않는 그 냄새!

이 냄새와 더러움의 원인 은 어디에 있는걸까요?

여러 매체를 통해 우린 이미 베개 솜이 원인 이라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내 얼굴에 직접 닿는 베게…

속부터 깨끗이 세탁 할 수 없을까요?

위와 같은 경험을 하시고 대부분

이렇게 세탁을 하시더라구요.

운동화끈 과연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가로, 세로 격자무늬로 꽉 묶어 주었습니다.

묶었던 끈이 세탁중 밀리고, 풀리고, 색이 이염되기까지 하네요.

심지어는 세탁조에 베개 커버가 끼면서 찢어져 솜이 튀어나오는 경험도 합니다.

정말 힘들게 끈으로 묶기까지 했는데

이런 경험을 한다면 다시는 베개를 세탁하기 싫을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세탁기를 두고 손 빨래 할 수는 없잖아요?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줄 퐁신하고 따뜻한 느낌의 솜 베개

누구나 손 쉽게 세탁하는 방법은 정말 없을까요?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빠라망에 넣고 탁!탁!탁! 조이면 끝!

아래 영상 시간 확인해보세요~

40cmX60cm 사이즈 베개 빠라망 사용법

50cmX70cm 사이즈 베개 빠라망 사용법

끈으로 분할해서 묶고,

세탁중 터질까봐 세탁망에 넣을 필요

이젠 없어요~

통째로 세탁하는 베개요?

워셔블 베개 세탁과 베개 빠라망의 차이점 을 보여드릴께요.

※ 공기가 빵빵하게 차서 위로 떠올라 세탁이 원활히 안되는 모습

빠라망으로 세탁시 원활히 세탁이 되는 모습

※ 동일한 베개 동일한 세탁기로 세탁하는 모습입니다.

※ 공기가 빵빵하게 차서 원활히 세탁이 안되는 모습

빠라망으로 세탁시 원활히 세탁이 되는 모습

※ 동일한 베개 동일한 세탁기로 세탁하는 모습입니다.

세탁후 정말 뭉치지 않아요!

※ 탈수도 잘되어 건조도 쉽게 됩니다.

조임끈을 풀고 그대로 옷걸이에 걸어 통풍이 잘되는곳에 널어두세요.

위아래 닿는곳이 없어 자연건조로도 충분 합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자연 가습까지 되니 1석2조입니다.

TIP. 아이들 인형이나 쿠션등도 베개 빠라망에 넣어 건조시켜 보세요~

상표등록 40-2019-0174551

특허출원 20-2019-0003256

디자인특허 30-2019-0035199

디자인특허 30-2019-0035200

프로젝트 진행 동기 및 목적

지친 하루 집으로 돌아와 깨끗이 씻고 잠에 들려는 순간.

베개에서 풍겨오는 냄새에 불쾌하신적은 없으셨나요?

우리 아이가 땀을 흥건히 흘려 젖은 베개를 보신적 있으시죠?

옷, 이불등 냄새가 나고 더러우면 세탁을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왜 솜 베개만 수건을 덮고, 커버만 세탁을 해야 할까요?

세탁이 너무 힘들고 어렵다는 단점때문이었습니다.

마이크로볼 베개, 경추베개, 통세탁 베개등 세탁 할 수 있는 베개들은 많이 생겼지만,

솜 베개만의 푹신함을 주지 못하거나 솜 뭉침 방지를 위한 봉제를 하여 형태가 고정되어 있고,

또한 세탁이 가능하다는 워셔블 베개들은 실제 세탁을 해보면 솜이 뭉치고 베개속으로 공기가 가득차 물에 떠버려서 세탁이 되는건지 마는건지..

하는 의문도 들던차에 “베개 세탁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자!” 에서 시작을 한 프로젝트입니다.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양쪽에서 세탁되는 과정과 그 후의 솜뭉침 또는 탈수가 아예 안되버리는 UE에러까지

3년간 많은 시련과 착오를 겪으며 탄생한 베개 빠라망으로 이제 자신있게 “솜 베개를 세탁하는거였어? 난 여지껏 베개 커버만 세탁했었는데 >.<" 하시는 분들부터 어렵게 운동화 끈으로 또는 손세탁을 하시는 분들께 쉽고 빠르게 솜 베개를 세탁하고 건조까지 용이한 베개 빠라망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수 많은 시행착오와 자체 시제품 제작 및 테스트로 자신있게 출시하는 제품이지만 여지껏 없던 제품이다보니 실제 유저가 불편한 점은 없을까?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던 차에 수 많은 서포터분들을 뵐 수 있는 와디즈 펀딩을 알게 되어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스로는 완성도 높고 베개를 손쉽게 세탁 할 수 있음은 물론 간편한 건조대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어떤 방법으로도 대체 할 수 없는 제품이라 자부하지만 리워드 후 한달이라는 긴 기간 후 배송을 받으셔야 하는 서포터분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하여 최대한 저렴한 금액으로 펀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시중의 세탁망 보다 공정이 복잡하고 부자재가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다 보니 공장 최소 주문 수량(moq)도 높아지고 생산 단가도 너무 높아져 생각보다 많은 할인을 못해드려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펀딩 종료 후 소중한 서포터님들의 후원금은 먼저 주변 아시아국인 일본과 중국을 비롯하여 미국과 유럽에 상표등록, 디자인등록 및 특허등록 비용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서포터님들의 실 사용 리뷰를 통한 개선점을 반영하고 제품의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한 자금으로(디자인 개선, 연구 개발등) 사용이 될 예정입니다. 베개빠라망은 현재 중국 OEM 제품입니다. 왜 굳이 moq(최소 주문 수량)이 큰 중국에 OEM을 맡겨요? 요새 국내도 봉제 업계가 어렵다고 하는데 이왕이면 MADE IN CHAINA 보다 MADE IN KOREA가 더 좋지 않았을까요? 하시며 아쉬워하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희도 같은 생각으로 생산 단가 및 실제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완성도를 확인 하기 위하여 국내 공장 3곳과 중국 공장과 연계된 한국업체 1곳에 RFI(사전정보요청)과 더불어 아직 디자인 등록 및 특허 등록중이어서 디자인 유출이 걱정되긴 하였으나 (등록이 될 거라 확신을 하였기에) 베개 빠라망의 도면과 시제품 사진까지 보내드렸습니다. 어떤 곳은 요청을 주셔서 저희가 자체 생산한 시제품을 택배로 보내 견적과 해당 공장의 시제품을 받아 보려 하였으나 메리트가 없었는지 연락을 주시고 시제품까지 제작하여 보내주신 곳은 "중국 공장과 연계되어 있는 한국 업체 단 한 곳" 뿐이 었습니다 .ㅠㅠ 몇번의 연락을 드렸으나 제작 공정이 다른 세탁망에 비해 까다롭고 아직 소비자의 반응도 확인 안된 새로운 제품이다 보니 꺼려(?) 하신다는 느낌을 받아 많이 아쉬었습니다. 그러나 베개빠라망이 많은 분들께 알려지고 좋은 평가가 알려지기 시작하면 이러한 아쉬었던 부분은 쉽게 해결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와디즈 펀딩은 응대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애써주시고! 유일하게 연락 주신 업체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는 MADE IN CHINA 라벨을 붙이고 서포터분들을 찾아뵈었지만! 추후 가깝게는 일본과 중국, 나아가서는 전 세계 베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곳에 MADE IN KOREA 라벨을 붙인 베개빠라망이 유통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냉정한 평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_ _ )( ^ ^ )( _ _ ) 메이커 소개 ㈜더파란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 디자인 회사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삶의 질과 편의성을 향상 시키는 디자인 제품으로 서포터분들께 다가서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프로젝트로 야심차게 준비한 “전 국민 깨끗한 베개 사용” 을 목표로 베개 전용 세탁망 “베개 빠라망" 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왜 솜 베개는 세탁이 어려울까? 왜 하루에 8시간 이상 얼굴과 맞닿는 베개의 세탁망은 없을까? 좀 더 쉽고 안정적으로 솜 베개를 세탁 할 수는 없을까? 세탁 후 쉽고 간편한 건조 방법은 없을까? 위 질문에서 시작하여 지난 3년간 수백번의 세탁 테스트와 수백장의 자체 제작 시제품들로 인하여 탄생한 “베개 빠라망” 자신있게 서포터분들께 소개드립니다. ※ 이 자리를 빌어 테스트 중 운명을 달리한 수 많은 베개들에게 감사했다. 전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일정 아이디어 구상시점 : 2016년 8월 와디즈 펀딩 시작일 : 2019년 12월 03일 와디즈 펀딩 마감일 : 2019년 12월 23일 리워드 제작 시작일 : 2019년 12월 30일 리워드 발송 시작일 : 2020년 1월 15일 ~ 30일 순차적 발송 배송 안내 발송 방법 : 택배 발송 택배사 : CJ대한통운 발송 일정 : 2020년 1월 15일 ~ 1월 30일 (1000개씩 순차 발송) 도서산간지역 배송 안내 : 도서산간 제주도는 배송비 추가 3000원 문의 채널 : [email protected] FAQ Q. 50x70cm 베개인데 낮은 베개를 선호하여 베개솜이 별로 안들어 있어요. 빠라망 고정끈을 아무리 줄여도 헐렁한데 어떻게 하나요? A. 50x70cm 베개를 사용하더라도 낮은 베개를 선호하여 베개 고정 끈을 아무리 조여도 헐렁하세요? 크기가 조금 작아도 40x60cm 베개 빠라망에 넣어서 세탁을 해보세요~ 솜은 수축이 큰 재질이라 작은 세탁망에 충분히 들어갑니다. Q. 요새 많이 팔리는 베개인데 사이즈가 60x80cm에요. 이 사이즈는 없나요? A. 50x70cm 베개 빠라망에 넣어보세요~ 솜은 수축이 큰 재질이라 작은 세탁망에 충분히 들어갑니다. Q. 40x60cm 보다 작은 유아용 베개는 어떻게 세탁을 하나요? A. 40x60cm 이하 유아용 베개는 40x60cm 베개 빠라망에 2개를 넣은 후 고정끈으로 압축 시켜서 세탁을 해보세요~ Q. 건조는 어떻게 하나요? A. 베개 솜은 자연건조가 좋습니다~ 탈수시 솜이 압축 된 상태라 세탁망 없이 탈수 시킨 것보다 탈수가 더욱 잘되어 자연 건조만으로 24시간이면 싹 마릅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자연 가습까지? >.< ※ 세탁 후 베개를 손으로 팡팡 두드린 후 세탁망 고정끈을 느슨히 풀어 옷걸이에 그대로 걸어두면 됩니다. Q. 베개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베개 빠라망은 크기가 큰 솜 이불도 세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탁조에 부딫혀 손상이 안되도록 플라스틱 버클을 모두 체결 시킨 후에는 부피가 큰 의류도 세탁이 가능하여 사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Q. 베개 빠라망 사용이 불가능한 제품이 있나요? A. 네 아쉽게도 있습니다. ※ 기능성 베개로 마이크로 에어볼이 충전재로 된 베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라텍스 베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메모리 폼 베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메밀 베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목화솜 베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외에도 베개의 각 세탁 설명서를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Q. 베개 빠라망은 뭉친 베개솜을 풀어주는건가요? A. 베개 빠라망은 베개솜 뭉침 및 탈수 중 멈춤(UE 에러)방지 베개 전용 세탁망으로써 이미 뭉친 베개솜을 원상 복구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솜이 뭉친 베개를 세탁시 더욱 뭉칠 수 있으므로 솜을 타거나 새 베개로 교체해주세요. Q. 베개 빠라망과 함께 하면 더 좋은 베개가 있나요? A. 네! 현재 통 세탁 가능한 워셔블 베개(마이크로 화이버 충전재)들은 세탁시 안에 공기가 잘 빠져나가지 않아 원할한 세탁이 어렵습니다. 베개 빠라망에 넣어서 세탁을 하시면 압축되면서 공기가 빠져나가 더욱 세탁이 용이하게 됩니다. Q. 고정 플라스틱 버클로 세탁조가 손상되지는 않을까요? A. 세탁시 세탁물로 베개와 세탁조가 부딪치는 충격이 완화되어 세탁조가 손상될 일은 없습니다. Q. 고정끈을 얼마나 조여야 되요? A. 너무 강하게 조이면 오히려 베개솜이 분리가 됩니다. 고정끈이 베개솜을 잡아주고 있다는 느낌이 플라스틱 버클을 체결 하실때 느껴지실겁니다. 너무 헐렁하면 아예 잡아주는 느낌이 안듭니다. 몇번 조여보시면 금방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고정 버클이 플리스틱인데 세탁을 해도 되나요? A. 플라스틱은 화기(불)에 약하고 물에는 강한 제품입니다. 실제 주변에도 음식물과 닿는 채반(야채 물빼는 도구), 싱크대 그릇 물빠짐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재질입니다. 안심하시고 세탁하셔도 좋습니다.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12월 23일까지 펀딩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12월 24일부터 12월 30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12월 30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펀딩과 쇼핑은 무엇이 다른가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환불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안내' 탭에서 교환/환불 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취급 시 주의사항 고정끈을 너무 꽉 조이면 오히려 솜이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솜을 고정 시키는 정도로만 조여주세요.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면 탈색이 되니 사용을 금합니다. 삶거나 뜨거운 물로 세탁하지 마십시오. 거친 솔로 심하게 비비면 제품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세탁 후 걸어서 말리십시오. 날카로운 칼, 송곳, 못, 유리 등에 긁히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거친 노면에 마찰을 가하면 제품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은 금해주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베개 솜 살리기

다음은 Bing에서 베개 솜 살리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 오신사
  • 막막디딱
  • 중년
  • 행복한 중년
  • 전원생활
  • DIY
  • 공구사용
  • 공구
  • 도구
  • 솜펴기
  • 솜틀기
  • 수작업
  • 베개
  • 세탁
  • 뭉친솜
  • 솜베개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YouTube에서 베개 솜 살리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탁으로 뭉친 솜 펴기 (reclaim of pillow cotton) | 베개 솜 살리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