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건강 검진 앱 |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상위 6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유아 건강 검진 앱 –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127회 및 좋아요 1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똑닥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1. 똑닥 어플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플레이스토어 …
  2. 상단의 검색창에 ‘엠블병원’을 검색 *조회가 되면 엠블병원 예약하기 선택해주세요.
  3. 영유아검진 시행을 위한 진료 대상을 선택 …
  4. 날짜/시간 선택 후 영유아예약 완료 …
  5. 문진표 작성하기

Table of Contents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우리 아이의 영유아 건강검진 수검 전,
문진표와 발달선별검사지는 어떻게 작성하면 될까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인터넷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유아검진 문진표 작성? 앱으로 간편하게! – naver 포스트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6세 미만)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이상이나 발달 이상, 비만, 안전사고, 영아 급사 증후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post.naver.com

Date Published: 8/3/2022

View: 988

건강iN(건강인) – Google Play 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iN (건강인) 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내 주변의 검진기관 찾기,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 …

+ 여기를 클릭

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5/22/2022

View: 1618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The건강보험 앱 설치, PC/모바일 …

아이들을 키우고계시는 분들은 나라에서 무상으로 해주는 영유아건강검진을 한번쯤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해요. 당연히 처음시작하시는분들도 있으실거 …

+ 더 읽기

Source: haewadal119.tistory.com

Date Published: 6/20/2021

View: 6597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앱으로 작성하기 – 마음이 머무는 곳

우리 하요미, 소요미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가 다가와서 동네 병원에 검진 예약을 했다. 병원 방문 전에 문진표를 미리 작성하면 검진 시간을 단축할 …

+ 여기에 표시

Source: heinaday.com

Date Published: 4/22/2022

View: 858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 검진시기, 건강검진 앱 다운 …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와 절차 문진표 작성 영유아 건강검진을 앱으로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는 법, 예약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여기에 표시

Source: hopihopi.tistory.com

Date Published: 4/3/2022

View: 3554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및 온라인 작성법 – 베베헤븐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다운로드 및 출력과 어플 작성법을 공유합니다. 또한 본 영유아 발달선별 검사지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bebeheaven.co.kr

Date Published: 8/7/2022

View: 1066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건강인 앱 / 예약 – 꼬북이아빠

영유아 건강검진이란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성장이나 발달 이상, 비만, 영아 급사 증후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kobook2.tistory.com

Date Published: 12/9/2022

View: 152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어플,&사이트& 출력)

영유아 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아무래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

+ 더 읽기

Source: wowenk.tistory.com

Date Published: 3/29/2021

View: 2838

‘닥터아이’ 앱으로 영유아 건강관리 한번에 – 조선일보

월령별 행동발달, 신체발달 기록 및 분석, 비대면 소아과 진료, 건강수첩, 검진 기록 및 알림까지 하나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행동발달 체크’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hosun.com

Date Published: 7/8/2022

View: 567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영유아 건강 검진 앱

  • Author: 국민건강보험공단
  • Views: 조회수 4,127회
  • Likes: 좋아요 17개
  • Date Published: 2017. 11.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IrTy_j3_CQ

Google Play 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iN (건강인) 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내 주변의 검진기관 찾기,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건강상태 측정 등 일상생활의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건강검진결과, 생활습관 문진정보, 진료 및 투약정보,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관리하는 개인건강기록서비스와 건강검진결과를 기반으로 질병 예측까지 개인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웹뷰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본인/영유아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진기관 병(의)원 찾기

– 사용자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의 교통, 진료시간 등 편익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공정보:

① 검진기관 찾기: 검진종류별 검색

② 병‧의원 찾기: 진료과목/특성병원/특수병원별 검색

③ 약국 찾기: 일요일, 공휴일 영업

④ 가까운 응급실 찾기

3) 건강상태 측정

–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나의 건강상태를 측정(기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측정정보: 활동량, 체성분, 혈압, 혈당, 심박, 체온

‧ 삼성 S헬스 앱의 활동량 정보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4)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 시범사업 참여환자가 평소 혈압/혈당계로 측정한 수치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기능입니다(직접입력 가능).

※ 환자등록번호와 비밀번호 설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5) 국민건강 알람서비스

– 시도(시군구)별 주요 질병(감기/눈병/식중독/천식/피부염)의 발생을 예측하여 위험도와 생활수칙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6) 복약알람

– 사용자가 설정한 시각에 푸시 알림을 제공하여 복약 주기 및 시간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건강iN 매거진

– 매월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올바르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합니다.

8) 기타 서비스

– 맞춤형 정보관리: 건강상태‧생활습관 진단, 질환예측

– 건강관리 프로그램: 대사증후군 관리/금연/비만개선 프로그램, 건강증진센터 등

– 건강정보: 동영상, 웹툰, 자가진단, 뉴스 등

—-

개발자 연락처 :

서비스 문의: 033-736-2770~2772

업데이트 날짜 2020. 6. 24.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The건강보험 앱 설치, PC/모바일문진표 작성방법

아이들을 키우고계시는 분들은 나라에서 무상으로 해주는 영유아건강검진을 한번쯤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해요.

당연히 처음시작하시는분들도 있으실거구요.

영유아검진이란 아기가 태어나면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발달 이상이나 비만과 안전사고, 영아 급사 증후군, 청각·시각 이상, 치아 우식증등 발달 사항을 구강검진 3회, 건강검진 8회 해서 총 11회를 병원에서 검진받는것을 말해요.

우리 아이에게 전혀 이상이 없더라도 나라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유아건강검진은 필수로 받으시는게 좋죠.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가되면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우편물이 오게됩니다.

우편물에도 시기와 자세한 내용이 기입되어있으니 한번쯤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달력에 체크를 안해놓으면 자주 깜빡하거든요. 기간이 지나게되면 유료로 검사를 해야합니다.

문진표 작성방법

▶PC에서 문진표 작성

국민건강보험 건강IN(건강인)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메뉴에서 건강iN – 가족건강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출처 – 국민건강보험 건강IN 홈페이지

공동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해주세요.

출처 – 건강인

로그인을하면 검진대상조회 페이지가 나오게됩니다.

저는 아이가 둘이라 검진대상에 아이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가 나오네요

저는 검진대상인 둘째아이의 이름옆 ‘조회’ 를 선택합니다.

출처 – 건강인

조회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5세 (생후 54-60개월) 건강검진 2020년 8월 8일부터 ~ 2021년 5월 7일 ‘대상’ 으로 나오네요

아래쪽 ‘ 문진표 작성 ‘ 을 선택해주세요

문진표 열람 작성을 이용하시려면 서비스신청을 해줘야해요

서비스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출처 – 건강인

서비스 신청 ‘확인’을 눌러줄게요

확인을 선택하면 목록이 나옵니다.

21년 4월 1일 부터 영유아 문진표가 새롭게 바뀐다고하네요

저는 병원에 영유아검진예약을 해둔상태라 3월 31일까지 검진받기를 눌러서 작성을 해줍니다.

문진표 발달 선별 검사지 작성 화면입니다.

수검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보호자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를 확인해주시고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아래쪽에보시면 아이의 생년월일, 출생시 체중, 지금까지 실시한 예방접종을 작성해줘야합니다.

예방접종내역은 기억하시는분들이 있을까요?

당연히 자동입력을 선택을해주세요. 해주시면 입력이 자동으로 됩니다

시각관련 , 청각관련, 안전사고예방교육, 개인위생교육, 영양교육에대한 질문에 예 또는 아니오로 선택해주세요

입력이 다 끝나시면 마지막으로 ‘저장’ 을 선택해주세요

작성한 문진표의 등록번호는 공인인증서 건강iN을 접속한 법적대리인 (부모)의 생일(4자리) 입니다.

병원에서 하는말이 문진표 작성해주시고 비밀번호만 알고오시면 되요~이러거든요

그 비밀번호가 건강인에서 문진표를 작성한 즉, 제가(엄마) 생일4자리를 말하면 되는거였군요.

이렇게 PC에서 금방 문진표를 작성할수 있었어요.

The 건강보험 모바일 어플(앱) 설치 후 작성방법

저는 이미 PC로 입력이 끝난상태이지만

어플을 설치한 후 작성하는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설치를 해봤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어를 ‘The 건강보험’ 으로 검색하시면 The건강보험 앱이 나오게됩니다.

다른어플중에 건강인어플이 있으니 헷갈리지마시고 위 사진을 참고하여 설치해주세요

아래에 링크로 접속해서 설치하실수도 있습니다.

‘The건강보험 앱 설치 바로가기’

홈화면에서 우리가족 건강관리를 보시면 바로 영유아 건강검진 이 보이시죠

선택해주세요.

PC에서 봤던 내용 그대로 나오게되요

문진표 작성을 선택해주시면

문진표 작성목록이 나오죠

아까전에 입력한 문진표명이 나오게되고 수정아이콘이 생겼네요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PC와 마찬가지로 입력하실 수 있구요

아무래도 컴퓨터 없이 모바일로 하는게 더 편할수도 있겠어요.

아주 보기쉽게 나와있네요

저는 가까이있는곳으로 예약없이갈땐 병원에서 문진표를 한참 작성했는데요.

가서 문진표작성하는게 좀 귀찮더라구요.

병원에서도 집에서 문진표작성을 미리 해오는걸 권하기도하구요.

일단 문진표작성을 미리해서가면 병원측에서도 , 부모님께서도 훨씬 편하답니다.

기간 체크잘하셔서 빠짐없이 영유아검진해주세요~

지금까지 문진표작성하는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앱으로 작성하기

반응형

우리 하요미, 소요미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가 다가와서 동네 병원에 검진 예약을 했다. 병원 방문 전에 문진표를 미리 작성하면 검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늘 그렇듯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이제는 앱을 이용하여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한다. 오! 이렇게 편해 졌다니~ 그래서 앱을 이용해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작성하는 방법을 블로그에 공유하려고 한다.

1. 건강in 앱 다운로드

앱 스토어에서 건강in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하다.

2. 윈도우 PC에서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앱에서 로그인하려면 pc 웹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를 해야 하는데, 한번만 해두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니 번거롭더라도 따라해 보자. (현재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는 mac에서 지원되지 않으니 윈도우 사양의 pc를 사용해야 한다)

상단 메뉴에서 건강in소개 > 모바일 서비스 안내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모바일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서는 건강in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QR 코드 등이 안내되어 있는데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아래쪽에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도 있다.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

… 또 프로그램 설치를 하라고 한다 ㄷㄷ

설치를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인증서 내보내기 안내 팝업창이 뜬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인증서 암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새로운 창을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뒤 인증서 암호는 우리가 알고 있는 그것(?)을 입력하면 되고, 인증번호는 아까 다운로드한 건강in 앱에서 받아야 한다. 다시 앱으로 이동해 보자.

3. 앱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앱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한다. 페이지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한 후에 PC의 인증번호 항목에 입력하고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에서도 자동으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성공이라는 알림창이 뜬다.

여기까지 하면 건강in 앱을 사용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제 건강in 앱에 로그인하여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다.

4. 앱에서 문진표 작성하기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첫페이지 중간 부분에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아이콘이 있다. 누르면 계정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고, 아까 옮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주면 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문진표/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페이지로 이동한다. 아랫부분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검진대상을 선택하고 조회하면, 아직까지 작성했던 문진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작성한 문진표를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면 리스트 바로 위에 있는 ‘문진표 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개월수에 맞는 문진표를 작성한다. (참고로 영유아 건강검진을 하려면 문진표와 발달선별검사지를 모두 작성, 제출해야 한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종이로 설문을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데, 건강in 앱 덕분에 이번에는 문진표와 발달선별검사지를 편하게 작성한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앞으로 계속 이용해야겠다.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 검진시기, 건강검진 앱 다운방법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와 절차 문진표 작성 영유아 건강검진을 앱으로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는 법, 예약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2022년 영유아 건강검진 바뀐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

2022년 6월부터 구강검진을 확대 실시합니다.

생후 30-41개월 구강검진 신설

22.6.30 에 생후 30개월 검진이 시작되는 영유아

영유아 건강검진 제도란 ?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성장 단계별 건강검진 프로그램입니다.

문진과 진찰 , 키 , 몸무게 , 머리둘레 등 신체계측 , 건강교육 , 발달평가 및 상담을 통해 영유아기 성장 , 발달 사항을 꾸준히 검점하여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개인 비용 부담없이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 검진 때마다 보호자에게 안전사고 예방 , 영양교육 등 아이의 월령에 맞는 유용한 육아지침 및 건강교육을 포함한 육아상담을 제공합니다 .

만족스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발육지원 , 과체중 등 아이의 성장과 발달이상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검진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조기치료 할 경우에는 완치율이 매우 높은 평생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영유아 검진비용은 공단이 전액 부담하여 검진기관에 지급 → 본인부담없음

영유아 건강검진의 필요성

2017년도 영유아 건강검진결과 100명 중 약 15명이 주의, 정밀평가필요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영유아의 건강문제는 조기에 발견하면 완화가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치면 치료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영유아 건강검진이 더욱 중요합니다.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중요

1-9세 소아의 10대 사망원인 중 운수사고 2위, 추락 6위, 익사 7위를 차지해 영유아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육아지도가 필요합니다.

출처-통계청

영유아 건강검진시 마다 보호자에게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요령 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목표질환

영유아 건강검진은 성장 발달 점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성 질환이나 발생 빈도가 낮은 특정질환의 경우 검진을 통해 발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국민건강보험

영유아 건강검진 편리하게 받는 방법

모바일앱 다운받기

출처-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예약 절차방법

건강검진 예약하기

출처-국민건강보험

지정된 검진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검진기관검색 : 공단홈페이지(https://nhis.or.kr) → 건강iN →검진기관/병원찾기

모바일앱 The 건강보험 → 건강 iN → 검진기관 / 병원찾기

건강보험 건강 검진기관 병원찾기 The 건강보험은 앱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씁니다 .

웹 (Web) 문진표 또는 발달선별검사지 작성하기 6 차 ( 생후 42-48 개월 ) 검진시 귓속말검사를 실시 후 문진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문진표 /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메뉴 인증서 로그인 →웹 서비스 이용문진표 /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메뉴 인증서 로그인 → 영유아와 보호자 관계 확인신청 → 소속지사에서 승인이 완료되면 웹 서비스 이용가능 웹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종전과 같이 검진기관이 제공하는 서면 문진표 또는 발달선별검사지를 작성하여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됩니다 . 부모 ( 법정대리인 ) 가 건강보험증에 영유아와 함께 등록되지 않는 경우 부모 ( 법정대리인 ) 가 건강보험증의 가입자 ( 세대주 ) 이고 영유아와 함께 등록된 경우 문진표는 1 차검진 ( 생후 14-35 일 ) 부터 , 발달선별검사지는 3 차 ( 생후 9-12 게월 ) 부터 작성할수있습니다 .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및 온라인 작성법

아기를 낳고 영유아를 키우게 되면 시기별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야 합니다. 검진 전에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어있는데, 병원에서도 작성이 가능하지만 대기 시간이 길어지므로 보통 집에서 작성해서 병원으로 갑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작성하는 법 세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직접 프린트해서 출력된 문진표를 체크한 후 병원에 가져가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어플 또는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한 후 병원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병원에 비치되어있는 문진표를 작성하는 것인데 사람이 많을 경우 오래 기다려야 하고 병원에서도 그리 좋아하지 않으므로 미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작성하여 가져가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모두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상황에 맞는 작성법을 선택하여 가시면 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본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를 건강인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링크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언제나 최신 파일입니다. 건강인에서 업데이트한다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하단 문진표는 건강검진과 구강검진 그리고 발달선별검사지까지 총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해당하는 문진표를 다운로드 받아 출력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 중 해당 월령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리면서 해당 문진표의 PDF가 나타납니다.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Ctrl+S를 누르면 저장이 가능하고 인쇄를 원하시는 분은 그대로 프린터 출력을 하면 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다운로드

1차부터 7차까지 총 7회를 받아야 합니다. 첫 영유아 건강검진은 4개월에 시작합니다.

차수 검진시기 다운로드 1차 생후 4~6개월 다운로드 2차 생후 9~12개월 다운로드 3차 생후 18~24개월 다운로드 4차 생후 30~36개월 다운로드 5차 생후 42~48개월 다운로드 6차 생후 54~60개월 다운로드 7차 생후 66~71개월 다운로드

영유아 구강검진 문진표 다운로드

1차부터 3차까지 총 3회의 구강검진이 진행되며 건강검진 차수로 따져보면 3차, 5차, 6차의 시기와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차수 검진시기 다운로드 1차 생후 18~29개월 다운로드 2차 생후 42~53개월 다운로드 3차 생후 54~65개월 다운로드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지 다운로드

K-DST(Korean Developmental Screening Test for Infants & Children)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는 1차 영유아검진때는 활용하지 않고 생후 9~12개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나 개인이 확인하거나 일반검사를 위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1차, 2차, 6차, 7차, 12차의 경우 조산아를 위한 검사이므로 해당 월령에는 발달검사를 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수 검진시기 다운로드 1차 생후 4~5개월 다운로드 2차 생후 6~7개월 다운로드 3차 생후 8~9개월 다운로드 4차 생후 10~11개월 다운로드 5차 생후 12~13개월 다운로드 6차 생후 14~15개월 다운로드 7차 생후 16~17개월 다운로드 8차 생후 18~19개월 다운로드 9차 생후 20~21개월 다운로드 10차 생후 22~23개월 다운로드 11차 생후 24~26개월 다운로드 12차 생후 27~29개월 다운로드 13차 생후 30~32개월 다운로드 14차 생후 33~35개월 다운로드 15차 생후 36~41개월 다운로드 16차 생후 42~47개월 다운로드 17차 생후 48~53개월 다운로드 18차 생후 54~59개월 다운로드 19차 생후 60~65개월 다운로드 20차 생후 66~71개월 다운로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온라인 작성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모바일 또는 PC로 작성하는 방법이 있고, 앱을 다운로드받은 후에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작성하기

건강인 사이트에서 문진표를 작성하여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PC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 건강인에 접속한 후에 아래와 같이 메뉴를 이동합니다.

건강iN > 가족건강관리 > 자녀(영유아)건강검진정보 > 문진표/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중간에 로그인 하는 화면이 뜬다면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문진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신청이라는 것을 선행해야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검진대상의 자녀를 선택하고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혹시 서비스 신청과 관련하여 4자리의 등록번호를 설정한다면 잊어버리지 말고 병원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신청은 한 번만 하면 다음에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비스 신청을 마친 후 문진표 작성하기를 누르면 인적사항을 적는 공간이 나옵니다. 아기의 출생 생년월일과 출생 시 체중 등을 적고 하나씩 작성하면 됩니다.

문진표를 작성하기 버튼을 누른 후 문진표 작성을 완료하면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발달 선별 검사지 역시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하므로 따로 신청하고 작성하도록 합니다.

주의사항은 검사지 작성 기간을 잘 확인하여 검진 예약일과 맞지 않는다면 미리 작성해봐야 의미가 없으므로 작성 기간에 예약일이 포함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을 완료하고 나면 병원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플로 작성하기

어플리케이션으로 작성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건강인 어플을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과 나머지 하나는 병원에 제휴되어있는 똑닥 앱으로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편의성으로 따지면 사설 어플인 똑닥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만 건강인을 이미 사용하고 있고 어플을 설치하였다면 굳이 새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인 어플 사용하기

휴대폰으로 이 글을 보고계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건강인 어플 설치 구글앱스토어로 넘어갑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The건강보험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건강인 어플에서 영유아검진 문진표를 작성하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측 상단 전체메뉴 > 건강인iN > 건강검진 > 문진표 및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또는 우측 상단 전체메뉴 > 건강인iN > 건강검진 > 자녀(영유아)건진대상 조회 > 문진표 작성, 발달선별검사지 작성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작성하는 방법은 PC버전과 동일 하므로 위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똑닥 어플 사용하기

똑닥이라는 어플에서도 영유아검진 관련하여 문진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에 제휴가 되어있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똑닥 어플은 안드로이드라면 건강인 어플과 같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똑닥 어플은 따로 문진표 작성이 선행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을 예약하면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어있는 시스템입니다.

우선 원하는 병원 검색 또는 영유아검진으로 검색한 후 나온 병원 중에 원하는 곳을 예약 완료하면 문진표 작성이 나타나면서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건강인의 공인인증서 보다는 편리하게 되어있어 똑닥 어플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딱히 사용법을 공유할 만한 내용은 아니며 병원을 예약하면 순서에 따라 작성할 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단, 검진 내용에 영유아검진이 있는 병원을 찾아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영유아 건강검진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좋으며, 토요일 같은 경우는 잘 하지 않는 병원도 많이 있습니다. 병원에 전화하여 사람이 없는 시간을 택하여 가는 것이 소아과 전문의가 조금 더 자세하게 우리 아기를 봐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아기가 불안하지 않게 주양육자가 동행해주는 것이 좋으며 한번 검진을 시작하면 그 후에도 그 소아과를 주기적으로 다니는 것이 의사가 아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는 직접 작성해 출력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어플로 간단하게 신청하고 가는 것이 환경에 더 좋지 않을까요?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건강인 앱 / 예약

반응형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건강인 앱 작성법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캡쳐이미지를 천천히 따라하시면 되니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이란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성장이나 발달 이상, 비만, 영아 급사 증후군, 시/청각 이상, 치아 우식증 등의 발달 사항을 체크하고 관리하려고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검진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기에 맞춰 공단에서 직장가입자 및 세대주 주민등록 주소지로 우편 발송해주니 시기에 맞춰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작년까지만 해도 생후 4~6개월 사이의 검진이 처음이었는데 작년 12월 1차 검진 시기가 추가되면서 총 8차까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구강검진도 3회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생후 14~35일, 2차 생후 4~6개월, 3차 생후 9~12개월, 4차 생후 18~24개월, 5차 생후 30~36개월, 6차 생후 42~48개월, 7차 생후 54~60개월, 8차 생후 66~71개월까지입니다.

위 검진 시기에 맞춰서 인근 병원/ 소아과에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셔서 문진 및 진찰, 신체 계측, 건강교육 등을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예약 없이 방문해서 진행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병원마다 다르니 이건 방문하시려는 곳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그리고 방문 전에는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를 작성해서 가는게 빠르고 정확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작성법

문진표는 집에서 작성할 수도 있고, 병원에 방문해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집에서 작성을 하는 편인데요. 그 이유는 항목이 다양하기도 하고, 질문에 차분하고 정확하게 체크하기 위해서는 미리 작성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문진표작성 하는 방법은 건강iN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미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집에 프린터가 있을 경우에 출력해서 작성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진시기 마다 문진표의 문항이 다 다르니 시기에 맞는걸로 뽑아서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위와 같이 시기별로 맞는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를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 후 작성해서 챙겨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 가정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에는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게 건강인 앱 다운로드 받아서 앱에서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그리고 삼성 등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강인 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간단히 스마트폰으로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항목을 보면서 체크할 수 있고, 많은 항목을 한 번에 하지 않아도 여러번에 나눠 체크하고 저장할 수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인 앱에서 로그인, 공인인증 후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을 하면 됩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영유아와 보호자 관계확인 신청하는 항목을 클릭해서 자녀와의 관계를 등록하면 자녀 검진 시기에 맞게 문진표를 선택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어플로 작성을 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두고 병원에 가서 비밀 번호 알려주면 제가 작성한 발달선별지를 병원에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 번은 제가 집에서 건강인 앱으로 작성해서 저장한게 오류로 인해 저장이 안 된건지 열리지가 않아서 소아과에서 대기하면서 다시 작성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래도 작성 후 예약하고 방문하셔서 빠르고 정확하게 받는게 좋답니다.

( 2021. 4. 1. 부터 검진 문진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어플,&사이트& 출력)

반응형

영유아 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입니다.

아무래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꼭 챙겨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검진이다보니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영유아의 나이(개월)에 따라 사전에 작성이 필요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가 있습니다.

성인 건강검진처럼 말이죠.

그래서 이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영유아 건강검진 병원 방문 전에 문진표를 작성하는 방법은

건강보험 사이트 또는 어플을 이용하거나, 병원에서 직접 작성하는 방법 정도가 있습니다.

그 외에 뚝딱 앱에서도 가능은 하다고 합니다.

목차

The 건강검진 App 이용 방법

1. 우선 The건강보험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더 건강검진 어플 설치하러 가기

2. The간강보험(더건강보험)앱에서 관련 메뉴를 들어가 줍니다.

: 우선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 -> [전체메뉴] -> [건강 iN] ->[문진표/발’달 선별 검사지 작성]을 들어갑니다.

3. 들어갔는데, 아이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작성 이력이 없다던가 직장 의료보험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보호자 확인신청을 작성해 주면 됩니다. 만약에 이전에 건강보험증에 같이 기존에 올라가 있다면 아마 바로 문진표 작성이 가능하실 겁니다.

※ 경우에 따라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첨부해야 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완료 시, 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완료 문자를 수신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를 통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방법

1.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 들어가기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가기

2.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 메뉴 -> 건강 iN ->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 -> 문진표/발달 선별 검사지 작성

3. 문진표 작성 전 관계 확인 정보 작성(필요시, 가족관계 증명서 첨부)

4. 전송 및 공단 승인 후 문진표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를 통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방법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는 사전에 출력해서 가져가셔도 무방한데요~! 출력은 건강보험 공단 웹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가기

물론 사전에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은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그인] -> [전체 메뉴] -> [건강 iN] -> [건강검진 실시 안내] -> [영유아 건강검진] -> [영유아 검진일자 조회/문진표 서식]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셔야 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영유아 건강 검진 앱

다음은 Bing에서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 국민건강보험공단
  • 건강보험
  • 영유아건강검진
  • 건강검진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YouTube에서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 서비스 도우미 | 영유아 건강 검진 앱,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