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상위 20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엄마, 내가 알려줄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645회 및 좋아요 37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해외 송금 방법들 중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을 소개해드리고, 이용 방법도 보여드릴게요.
해외로/ 해외로부터 송금 할 때, 은행 코드부터 라우팅 넘버 등등 알아야하는 게 많아서 머리 아프시죠?
전세계적으로 웨스턴유니온이 인기가 있는데에는 이유가 있겠지요^^;?
오늘은 제가 이용해본 해외 송금 방법들 중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을 소개해드리고, 이용 방법도 보여드릴게요^^
==========================================================
엄마 내가 알려줄게 채널을 후원해주세요^^ 더 알찬 정보와 더 쉬운 설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멤버십 가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VRuU0conY38Q4h-JGViWA/join
엄내알 채널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VRuU0conY38Q4h-JGViWA?sub_confirmation=1
📒 출처 📒
Music: \”UKULELE\” from Bensound.com

#westernunion#sendmoney#해외송금 @Western Union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웨스턴유니온 카카오뱅크로 해외송금 받는 방법 후기 – 블로그

일상 게시판 25개의 글 · 안녕하세요~ · 우선 송금 보낸 사람이 받는 사람에세 웨스턴유니온 정보를 보내줘야 합니다. · 우선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 해주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8/2022

View: 9157

WU빠른해외송금이 지급보류되었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 WU빠른해외송금의 제휴사인 WU(Westurn Union)사는 미국 FTC감독규정 요건에 …

+ 여기에 표시

Source: m.kakaobank.com

Date Published: 5/20/2022

View: 651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에서 카카오뱅크로, 해외에서 한국 …

진행 순서 · 웨스턴유니언 앱 설치 · 회원가입 · 로그인 · Send money · 금액 입력 영국 돈을 한국돈으로 GBP -> KRW, 용도와 돈 출처는 상황에 맞게. · 처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aballadofbignothing.tistory.com

Date Published: 6/19/2021

View: 3437

정말 간단한 카카오뱅크 WU(웨스턴 유니온) 해외송금 하는법

먼저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메뉴 버튼을 누르자. 그리고 [해외송금] 카테고리에서 [해외송금 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에서 송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enguinworld9.tistory.com

Date Published: 4/10/2022

View: 6188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웨스턴유니언으로 인도네시아 송금해본 …

카뱅은 2가지 방식의 해외송금 보내기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당일 바로 받아야 한다고 해서 부득이하게 WU(Western Union) 송금을 이용했습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windwaker.net

Date Published: 8/21/2022

View: 2472

카카오뱅크로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받는 방법 – soak & feel

카카오뱅크로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받는 방법 … 방법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 … 송금인에게 송금정보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oakandfeel.tistory.com

Date Published: 9/13/2022

View: 6080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WU) 필리핀 해외송금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WU) 필리핀 해외송금. 딸바보리오 2020. 12. 23. 18:21. 320×100. 요즘 카카오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으로 인해서 생활이 간편해진 것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19912983.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1373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필요없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선봬

3000달러(338만8800원) 초과 시에는 12달러(1만3600원)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해외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it.chosun.com

Date Published: 5/27/2022

View: 3496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무조건 5달러 – 지디넷코리아

카카오뱅크가 ‘웨스턴유니온(WU) 빠른 해외송금’ 수수료를 송금액과 상관없이 5달러로 인하했다고 20일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zdnet.co.kr

Date Published: 3/8/2022

View: 9026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 …

해외 송금 방법들 중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을 소개해드리고, 이용 방법도 보여드릴게요. 해외로/ 해외로부터 송금 할 때, 은행 코드부터 라우팅 …

+ 여기를 클릭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11/18/2021

View: 90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 Author: 엄마, 내가 알려줄게
  • Views: 조회수 24,645회
  • Likes: 좋아요 375개
  • Date Published: 2018. 12.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0hJ6s2WBDs

웨스턴유니온 카카오뱅크로 해외송금 받는 방법 후기

일상 게시판 웨스턴유니온 카카오뱅크로 해외송금 받는 방법 후기 브라더스에듀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저희는 가족이 미국에 살아서 해외 송금을 자주 하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데요. 미국에서 송금을 받을 때는 웨스턴유니온을 많이 사용합니다. 미국에서는 은행에서 해외 송금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인터넷으로 가능해서 더 사용하기 수월하다고 하네요. ​ 오늘은 웨스턴유니온으로 보내진 해외 송금을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받는 방법과 후기를 같이 안내드려볼게요~ 우선 송금 보낸 사람이 받는 사람에세 웨스턴유니온 정보를 보내줘야 합니다. 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웨스턴유니온 MTCN 넘버, 보내는 사람 이름과 주소, 받는 사람 이름과 주소가 필요합니다. 웨스턴유니온 MTCN 넘버와 다른 정보를 받고 나면 트래킹도 가능합니다. MTCN넘버를 가지고 웨스턴유니온 홈페이지에 가서 조회를 하면 지금 송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뱅크로 해외 송금 받는 방법 우선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 해주시구요~ 핸드폰 화면 하단에 보면 두번째 칸 네모 문양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두번째 칸 네모 문양을 터치하고 화면을 쭉 내리다 보면 “서비스” 내에 “해외송금 받기” 가 있는데 그것을 터치해 주세요! ​ 그러면 웨스턴유니온 해외 송금 받기 버튼을 터치해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웨스턴유니온에서 해외 송금을 받으면 하나은행, 농협에서만 송금 받는게 가능해서 직접 은행을 방문해서 송금을 받아야 되었는데요. 학생분들과 직장인들은 정말 은행가는게 많이 힘든데요. 카카오뱅크와 웨스턴유니온이 같이 서비스를 진행하면 365일 어디서든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받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받는 사람(본인) 영문 이름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제가 미리 저장을 해놔서 그런지 제 영문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었어요. 본인 영문 이름을 입력하고 나면 MTCN 번호를 적는 부분이 나옵니다.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받기에서 가장 중요한 넘버죠! MTCN넘버는 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로 웨스턴유니온에서 해외송금을 한 후 송금을 트래킹할 수 있으며, 돈을 송금 받을 때 고유 MTCN 넘버를 적어야 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MTCN 넘버를 맞게 적었다면 아래 송금인(보내는 사람) 정보를 적게 됩니다. 송금인은 당연히 영문으로 이름을 적어야 됩니다. 송금 국가와 송금 금액도 적어야 하는데요, 간혹 MTCN넘버만 받고 송금 금액을 안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송금 금액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다 적고나면 제 카카오뱅크 계좌로 자동으로 환전되어서 원화로 입금됩니다. 환율은 1093.74원으로 되어서 1000달러를 1,093,740원으로 받았네요. ​ 예전에는 은행가서 웨스턴유니온 송금 받으러 왔다고 하면 직원분들도 잘 모르시고 신청서에 적는 부분도 많고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카카오뱅크로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어요. 365일 다 받을 수 있어서 주말에 핸드폰 하나로 송금 받으니 그게 가장 편했습니다~ 인쇄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에서 카카오뱅크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보내기/받기

첫번째로 웨스턴유니온 가입하기.

^ 위 링크로 WU 가입하시고 £50 이상을 송금하면 £10 기프트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이전에 한국에서 영국으로 돈을 보낼 때

-수취인 영문 이름

-수취인 영문 주소

-은행코드 Sort Code

-계좌번호 Account number

만 있으면 카카오 뱅크로 수수료 5,000원을 납입하고 슝슝 잘 날아가서 아무 걱정이 없었는데, 반대로 영국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 생각을 하니 아찔해집니다. 수수료는 둘째치고 한국에서 사용하는 은행의 위 정보들과 주소가 있어야 하는데 처리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송금 수수료뿐만 아니라 받는 은행에서의 수수료까지 들어가니 말입니다.

그러다 지난 번 급하게 한국으로 돈을 보내야 할 일이 생겨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정확히 설명해주는 곳이 없더군요. 다들 척척하셔서 그렇겠지만 저는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

해외에서 지내시는 분들이라면 WU(Western Union)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며 처음 알게 됐는데(금융 알못) 이용할 일이 없이 그런 게 있나 보다~ 하다가 이번에 급하게 사용해보게 됐습니다.

외국에서 지내도 한국에 있는 은행을 사용할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특히 경조사비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말이죠. 원화를 조금 남겨두고 오긴 했지만… 한국에서 원화로 벌어들이는 수입은 없는데 계속 나가는 돈만 생기니,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영국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내는 것이 매번은 아니어도 필수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웨스턴유니온을 설치해봤습니다.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영국은행계좌는 한국으로 송금하는데 각각 £5, £7 가 들고 거기다 한국에서 받는 수수료까지 생각하면 더 많아질 예정이었던 데다 시간도 오래 걸리니 다른 방법을 찾아볼 수밖에 없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진행해보고 나니 처음 가입만 잘 돼있다면 1분 안에 송금하고 송금받는 것까지 끝낼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이더라고요.

(처음 가입시 하루 정도의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또한 애플 페이의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웨스턴유니온수수료는 아래 있습니다. 결제방식에따라 다르지만 애플페이로 송금하는 경우 500파운드 이하는 2.9파운드, 이상은 4.9파운드입니다. 최고한도는 5300파운드정도로 환율에 따라 바뀝니다. 최고한도로 송금해도 수수료는 4.9파운드로 동일.

진행 순서

웨스턴유니언 앱 설치 회원가입 로그인 Send money 금액 입력 영국 돈을 한국돈으로 GBP -> KRW, 용도와 돈 출처는 상황에 맞게. 저는 각각 Personal, Savings. 처음 가입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여권을 촬영하여 업로드. 다음날 본인인증 메일 도착 (오후 5시 업로드 오전 7시 확인 메일) 로그인 후 돈 보내기 (카카오 뱅크로 받을 건데? 그래도 Cash pickup입니다. 어차피 옵션이 하나밖에 없어요) How will you pay에서 Bank transfer를 사용하실 경우 집주소 증명이 또 필요합니다. 저는 애플 페이로 바로 결제 애플페이 은행계정에서 돈이 빠져나감. 송금정보를 받음 카카오 뱅크 로그인 “송금받기” 송금정보를 그대로 입력 지체 없이 완료

그럼 다시 이번엔 자세히

+7. 여권을 촬영해서 올리면 얼마 후 이런 메일이 도착합니다.

“응 니 정보 잘 봤어. 이제 돈을 보낼 수 있어.”

+8. 금액을 결정하는 창입니다.

Fee 부분이 수수료입니다. 500파운드를 기점으로 수수료가 £2.9 -> £4.9로 올라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로 보내도 어차피 미화로 환전되어 돌아오기 때문에 달러화를 계산해서 받을 돈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요즘 환율이 너무 낮아졌지만 그래도 돈을 보내야 하니 저는 울며 겨자 먹기로.

애플 페이로 진행하니 순식간에 돈이 빠져나갑니다.

+10. 그렇게 결제를 완료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선 상단 빨간색 마크돼있는 부분에 000-000-0000 이렇게 숫자가 나와있습니다. 이게 MTCN 번호입니다.

돈을 카카오 뱅크로 받기 위해 이 MTCN 번호와, 받는 사람 이름, 그리고 저 USD로 표시돼있는 정확한 금액이 필요합니다.

-MTCN

-받는 사람 영문 이름

-Receiver gets 항목 정확한 금액

+11,12 카카오 뱅크 로그인

그리고 이름과 MTCN, 금액을 누르면 바로 요렇게…

아 환율 망…ㅠ

참고, 아래 클릭하셔서 WU 가입하시고 £50 이상을 송금하면 5명까지 £10 기프트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하세요!

정말 간단한 카카오뱅크 WU(웨스턴 유니온) 해외송금 하는법

반응형

해외송금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카카오뱅크의 WU(웨스턴 유니온) 바른 해외송금은 요즘 핫하다. 해외송금 하는 절차도 간단하고 수수료도 저렴한데다 빠르다. 또 송금가능 국가가 200여개국으로 거의 전 세계 모든 국가를 커버한다고 보면 된다.

미국, 프랑스, 일본, 영국 등과 같은 선진국은 여타 은행에서 송금해도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중동 국가나 러시아, 아프리카 등으로의 해외송금은 은행에 따라 않되는 경우도 있고, 절차도 복잡하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WU해외송금을 이용하면 이마저도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먼저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메뉴 버튼을 누르자. 그리고 [해외송금] 카테고리에서 [해외송금 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에서 송금하려는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직접 눌러 선택해도 되고, 국가명을 검색해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음으로 WU 빠른해외송금과 해외계좌송금 선택 화면이 나온다. 오른쪽의 해외계좌송금은 가능한 국가가 있고, 않되는 국가가 있으니 오늘은 WU빠른해외송금으로 선택해 알아보자.

WU빠른해외송금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보낼 금액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보내려는 금액을 달러로 입력하면 된다. 그럼 원화에서 달러로 환산 된 금액을 보여준다. 금액을 설정하고, 출금계좌에 돈이 충분한지 확인하자.

금액 입력한 후 이제 받으려는 사람의 이름을 영문으로 적으면 된다. 박민호(PARK MIONHO)와 같이 성과 이름을 잘 구분해서 입력하면 된다. 사람에 따라 중간이름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해당된다면 입력하면 된다.

이러면 모든 절차가 끝났다. WU빠른해외송금→국가→해외송금 금액→영문이름(수취인)을 입력을 완료하면 끝이다. 보낼 금액을 확인하고 동의란에 체크한 후 송금진행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여기서 다들 깜짝 놀란다. 왜냐하면 은행을 선택하거나 계좌번호, 카드번호도 입력하지 않았는데 모든 절차가 끝났기 때문이다. 그렇다 이미 돈은 보내졌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잘 진행되었으니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절차가 끝나면 송금 정보를 수취인에게 전달하면 된다.

메신저나 이메일로 MTCN번호, 송금인, 송금국가, 송금극액, 수취인, 수취국가 기입 된 정보를 보내면 된다. 그럼 수취인은 자신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WU(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을 찾아 돈을 찾아야 한다. WU가맹점은 아래의 웹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다.

www.westernunion.com/kr/en/find-locations.html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해외송금한 국가를 선택하고, 도시 혹은 지역명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WU가맹점이 검색된다.

그럼 수취인은 가장 가까운 WU가맹점을 방문해 돈을 수령하면 끝이다. 어떻게 돈을 받냐고? 앞서 수취인에게 전달한 송금정보를 직원에게 전달하거나 마련되어 있는 용지에 직접 기입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WU해외송금은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없이 송금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보내는 사람이 입력한 정보와 MTCN번호를 받으려는 사람(수취인)이 정확히 알고 있으면, 돈을 받을 수 있다. 너무 간단한 정보로 돈을 보낼 수 있어 불안한 마음이 있는게 사실이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돈을 주고 받고 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시도해 보자.

반응형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웨스턴유니언으로 인도네시아 송금해본 수수료 후기 (카뱅 WU)

반응형

얼마전에 인도네시아에 있는 친구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다고 해서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카뱅은 2가지 방식의 해외송금 보내기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당일 바로 받아야 한다고 해서 부득이하게 WU(Western Union) 송금을 이용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쪽으로 송금을 보내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듯 하여 간단하게 해외송금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 카카오뱅크 빠른해외송금 (WU, 웨스턴 유니온)

처음에는 약 120$ 정도가 필요하다고 해서 아래와 같이 보냈습니다.

인도네시아로 송금을 하는데 들어가는 수수료는 6$네요.적용 환율은 2019년 8월 7일자로 USD 고시 매매기준율이 1,215.50원이었으니, 적용환율 1,227.45원은 약 11.95원을 더 비싸게 적용시킨 것입니다. 송금할때는 다른 환율이 적용되니 어쩔 수 없지요.

이래저래 수수료가 들어가긴 하지만, 154,658원에 120$를 송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실제로 빠져나간 돈은 154,665원 이었습니다.

웨스턴유니온 송금을 보낼때는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MTCN 번호가 나오게 되고, 약 2~3분 만에 송금이 완료되는 것이죠. WU만의 장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계좌번호나 SWIFT 코드 같은 것이 필요없는 간편 해외송금 서비스라고 해야겠죠.

위와 같이 되었다면 이제 받는 사람에게 스샷을 보내주거나… 간단하게 MTCN 인증번호, 송금인 이름 등을 알려주면 됩니다.

제 친구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돈을 받기 위해 방문한 은행입니다. 웨스턴유니온(WU)을 취급하는 은행에서 서류작업을 하면 금방 받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3번 보냈는데 2번은 쉽게 받았고, 3번째는 신분증 이름에 미들네임이 있어서 그걸 확인하느라 다른 서류를 작성해야 해서 조금 걸렸다고는 하더군요.

어찌되었든 해외송금 -> 당일 수령이 가능한건 아직 WU밖에 없는 듯 합니다.

동남아 (인도네시아)로 120$을 송금하는데 실제 들어간 돈은 154,665원이고, 현지에서 친구가 받은 돈은 1,669,100 루피아(인도네시아 통화)입니다.

2019년 8월 7일 제가 달러 100$를 사기 위해 환율우대를 90% 받고 환전을 하면 12만 1612원을 지출해야 했으니 적용환율 1216.12원으로 간략 계산을 해보면…

154,665 – 145,934 = 8,730원

약 8,730원의 차액이 발생합니다. 그러니 쉽게 생각해면 120$를 보내기 위해 8,700원 정도를 썼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결국 카뱅 WU 해외빠른송금 서비스는 예전만큼 악명 높은 WU (Wesetern Union) 수수료는 아닌 것 같네요. 사실 웨스턴 유니온 카뱅 송금으로 처음 WU 송금을 경험해본지라 정확한 비교 계산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

▲ 카뱅 WU 해외빠른송금 서비스 대신 생각해보았던 대안 서비스들…

앞으로 핀테크 업체들이 이끄는 국제 송금 서비스가 더욱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처럼 국경 없이 자금을 주고 받는 시대가 곧 올 것 같네요. 급하지만 않았다면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나 레볼루트(Revolut), 한패스(Hanpass) 등을 이용해서 인도네시아에 송금해보고 싶었는데, 나중에 다양한 핀테크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서 송금을 완료한 후기도 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페이팔 수수료, 출금 시 환율은 얼마일까? (해외송금 Paypal 수수료)

에어비앤비 호스트 되는 법, 남는 방 빌려주고 부수입 올리는 공유경제 참여 : 페이오니어 대금 수령하고 50$ 보너스 받기

728×90

반응형

카카오뱅크로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받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뱅크로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받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관련 글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뱅크로 해외 송금받는

방법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관련 포스팅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수수료 정리

웨스턴유니온 송금을 은행방문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카카오뱅크로 간편하게 받는 웨스턴유니온 송금

시중은행 오프라인 지점을 직접 찾아가서 받았던

웨스턴유니온 송금이 이제는 모바일로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

단, 서비스 점검 시간 제외- 매일 23:00~00:10

카카오뱅크로 웨스턴유니온 해외 송금받는 방법

송금인에게 송금정보를 받는다.

MTCN : 송금번호

Sender’s name : 송금인

Country Sent From : 송금국가

Expected Amount : 송금금액

영문명의 철자가 정확한 경우에만 수취가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받기 메뉴에 들어가

송금 정보를 입력한다.

정보 입력 후 완료버튼을 누른다.

웨스턴유니온 송금받기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 후 2분 정도 후에 계좌로 바로 입금된다.

신청이 완료된 해외송금은 입금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해외송금시 유의사항!

송금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빠졌을 경우,

해외송금이 반환될 수 있다.

해외송금 지급처리 시점의 전신환 매입률이 적용되어

원화 입금된다.

해외계좌 송금방식으로 자금 수취 시 지급을 위한

확인 전화를 수신하지 않을 때 해외 송금이 반환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련 포스팅

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1만원 축하금 받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모바일로 간편하게 !

모바일소액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이자 / 무직자가능

[앱테크]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하고 2만원받기

by쏙앤필

반응형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WU) 필리핀 해외송금

728×90

요즘 카카오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으로 인해서 생활이 간편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 뱅크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를 이용해서 기존에 복잡하고 번거로운 일이었던 해외송금이 간편해져 간단히 소개드리려 합니다.

기존에 해외송금을 하려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송금하고자 하는 내용을 종이에 작성해서 비싼 수수료와 함께 진행했었습니다. 저역시도 이 과정이 귀찮아서 해외 송금할 일이 있으면 미루고 미루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이제는 은행에 가지않고도 어플을 이용해서 해외송금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아래쪽 맨 오른쪽에 보시면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해외송금 폴더를 보시면 해외송금 보내기, 받기, 내역 조회, 거래 외국환 은행 지정 등의 하위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 이외에도 전세계 200여 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와 기존의 웨스턴 유니온 WU와의 콜라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필리핀에 송금을 한 기록이 있어서인지 필리핀이 최상단에 떠있었습니다. 검색을 하셔서 송금하고자 하는 나라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WU 웨스턴유니온과 일반 해외송금의 비교도 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부분을 떠나서 당일 출금이 가능한 것과 제가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는 것만 봐도 저는 카카오 뱅크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보내려고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한화 금액으로 밑에 표시가 됩니다. 해외송금이기 때문에 보내실 때는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야 합니다.

최종금액은 수수료 5$, 그리고 그 날의 적용환율을 적용하면 최종예상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적용환율은 1120.1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금일 기준환율은 1109원이지만 실제로 네이버로 환율우대없이 달러를 사는 경우로 검색을 하게 되면 1128원 정도입니다. 실제 환전을 하실 때는 환율우대를 거의 다 받으시겠지만 은행 방문 등의 저의 수고를 덜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한다면 1120원은 적정한 금액이라고 생각되는 바입니다.

해외송금을 받으시는 분의 성함을 성, 이름, 중간이름에 맞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한번 더 체크를 통해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송금이 완료되고나면 카카오톡으로 전송을 해서 내역을 간편하게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수취인의 경우는 신분증과 MTCN번호만 숙지하고 가면 간편하게 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수취인이 돈을 수령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취인이 돈을 수령했다면 수취 완료로 단계가 넘어가게 됩니다.

문자의 내용 마지막에는 www.kakaobank.com/app/guide/wuReceiving 웨스턴유니온 송금받기 가이드 링크가 있어서 혹시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저같은 다문화가정이나 코로나 등의 기타 사유로 인해 해외를 갈 수 없어 송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90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필요없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선봬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손잡고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개국에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는 돈을 받을 사람 계좌번호가 없어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영문 이름, 받을 국가,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송금이 마무리된다.

. / 카카오뱅크 제공

돈을 받을 사람은 돈을 보낸 사람에게 10자리 송금번호(MTCN) 등 송금 정보를 전달받아 전세계 200여개국, 55만 WU가맹점(제휴 은행, 마트, 편의점 등)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달러화 또는 현지 통화로 찾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돈을 보낸 과정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송금 추적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는 기존 국내 WU해외송금 상품 수수료(영업점 기준) 대비 최대 95% 낮다. 국가에 상관없이 미국 달러화 기준 3000달러(338만8800원) 이하는 수수료가 6달러(6800원)다. 3000달러(338만8800원) 초과 시에는 12달러(1만3600원)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해외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와 웨스턴유니온은 국내 최초로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 앱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이 과정에서 착오송금 방지를 위해 돈을 받을 카카오뱅크 고객의 한글명과 영문명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카카오뱅크는 수취 수수료를 면제했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로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대상 국가가 200여개국으로 늘고, 기존 해외송금 서비스와 함께 송금수수료나 송금 소요 기간 등 고객의 상황과 기호에 따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 로도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해 2월 말까지 500달러(56만4800원_ 이상을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통해 보내고 받은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하여 각각 5000원,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168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다음은 Bing에서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 웨스턴유니온
  • WU
  • westernunion
  • 해외송금
  • 제일싸게해외송금
  • 해외송금하는방법
  • 은행픽업
  • 한국미국송금
  • 미국송금
  • 한국송금
  • 웨스턴유니온소개
  • 웨스턴유니온송금
  • western union
  • MTCN번호
  • 가장싸게
  • 돈보네기
  • 편하게돈보네기
  • 쉽게해외송금
  • 한국에돈보네기
  • 미국에돈보네기
  • 싸게돈보네기
  • 마마팝
  • mamapop
  • send
  • money
  • korea
  • america
  • cheapest
  • easiest
  • 엄내알
  • 엄마내가알려줄게
  • 간지나는
  • 멋진
  • 삼십대
  • 사십대
  • 오십대
  • 육십대
  • 칠십대
  • 엄마
  • 아빠
  • 할머니
  • 할아버지
  • 쉽게설명
  • 아주쉽게
  • 정리
  • 추천
  • 상식
  • 지식
  • 테크
  • 미국
  • 켈리포니아
  • 실리콘밸리
  • 샌프란시스코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YouTube에서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7 실화? 간단+저렴하게 해외 송금하기. 웨스턴유니온 Western Union 이용하는 방법. How to send money via Western Union |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 뱅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