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를 유치 하다 |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최근 답변 38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투자 를 유치 하다 –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내 가게 100호점 만들기, 장백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30회 및 좋아요 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사업 설명회, 투자 설명회, 국가 지원금 을 위해
몰라서는 안되는 용어들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유치하다 1 – 한국어기초사전

자금을 유치하다. 행사를 유치하다. 외자를 국내에 유치하려면 국내 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 육상 대회를 자기 나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rdict.korean.go.kr

Date Published: 4/29/2021

View: 4303

유치하다(誘致하다) – WORDROW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용례 · 공단을 유치하다. [공단 (工團)] · 관광을 유치하다. [관광 (觀光)] · 투자를 유치하다. [투자 (投資)] · 외국 자본을 유치하다. [외국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ordrow.kr

Date Published: 2/22/2022

View: 6136

투자 를 유치 하다 |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

[이희우의 쫄지마! 인생] 39.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법 – 플래텀. 먼저 투자유치가 무슨 의미를 갖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투자유치는 흔히 …

+ 여기에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6/8/2021

View: 3561

투자유치를 위한 기본사항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을 짜는 것처럼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이 하는 일을 재포장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같은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어떻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venturevalley.co.kr

Date Published: 5/26/2022

View: 8556

유명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하루영어 #9 Seed Money시드머니

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

+ 여기를 클릭

Source: m.mk.co.kr

Date Published: 12/5/2022

View: 9170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 더 읽기

Source: www.igimpo.com

Date Published: 6/13/2021

View: 7453

Top 32 투자 를 유치 하다 The 19 Detailed Answer

투자 를 유치 하다 · Article author: krdict.korean.go.kr · Reviews from users: 42529 · Top rated: 3.1 · Lowest rated: 1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hewathai27.com

Date Published: 9/29/2021

View: 9285

스타트업 투자: 용어부터 실전까지 – 한인포스트

포스트 머니 Post Money: 투자를 받고 난 후의 기업가치를 뜻한다. … 투자금이 크게 변한 시기로 마지막 초기 단계 Early Stage 투자이기도 하다.

+ 더 읽기

Source: haninpost.com

Date Published: 8/28/2021

View: 3835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 경영일반 | DBR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

+ 더 읽기

Source: dbr.donga.com

Date Published: 1/5/2022

View: 39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투자 를 유치 하다

  • Author: 내 가게 100호점 만들기, 장백TV
  • Views: 조회수 430회
  • Likes: 좋아요 24개
  • Date Published: 2020. 7.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Hix6ME9D08

투자 를 유치 하다 |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상위 279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투자 를 유치 하다 –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covadoc.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ovadoc.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조우성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222회 및 좋아요 39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조우성 변호사 / [email protected]

외자를 국내에 유치하려면 국내 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 육상 대회를 자기 나라에 유치하기 위해서 각국은 치열한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krdict.korean.go.kr

Date Published: 3/16/2022

View: 6626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용례 · 공단을 유치하다. [공단 (工團)] · 관광을 유치하다. [관광 (觀光)] · 투자를 유치하다. [투자 (投資)] · 외국 자본을 유치하다. [외국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ordrow.kr

Date Published: 10/7/2021

View: 5250

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mk.co.kr

Date Published: 10/19/2022

View: 3763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을 짜는 것처럼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이 하는 일을 재포장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같은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어떻게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venturevalley.co.kr

Date Published: 2/10/2022

View: 3329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gimpo.com

Date Published: 4/17/2022

View: 345

최근 스페인의 중고거래 플랫폼인 월러팝(Wallapop)이 8억 4천만 달러 밸류에 1억 9천만 달러를 유치했다는 소식(1)이 있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haninpost.com

Date Published: 2/27/2021

View: 4813

해설: attract investment는 ‘투자를 유치하다, 끌어들이다’는 뜻. attract 대신 draw나 induce를 쓸 수 있다. boost는 ‘향상시키다’는 뜻.

+ 여기에 표시

Source: www.enedu.co.kr

Date Published: 7/27/2021

View: 1606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

+ 여기에 보기

Source: dbr.donga.com

Date Published: 11/13/2022

View: 2604

먼저 투자유치가 무슨 의미를 갖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투자유치는 흔히 돈을 받는 대신 뭔가를 반대급부로 주는 것을 말한다. 빌릴 경우에는 추후 …

+ 여기에 표시

Source: platum.kr

Date Published: 8/1/2021

View: 5109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d Money시드머니 : 투자자가 비즈니스의 일부를 매입하는 투자를 제안하는 형태이다. 시드(seed)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즈니스의 매우 초기 단계에 집행하는 종자 자금 용 투자이며, 시드머니는 수익이 발생하거나 다른 투자를 받을 때까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They put up theabout $ 60,000. 그들은 약 6만불의 시드머니를 조달했습니다.We allocated $30 million inlast May for Kleiner.우리는 지난 5월 Kleiner사를 위한 시드머니를 할당했습니다.The company struggled to raise just $5 million in. 그 회사는 시드머니 5백만 달러를 조성하는데 꽤 어려움을 겪었습니다.He gave us thewe needed to get things started.그는 일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시드머니를 우리에게 주었습니다.Venture capitalists, who provide, are also becoming more cautious.시드머니를 제공하는 벤쳐 캐피털 투자자들도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Our company started withfrom the government.우리는 정부에서 주는 시드머니로 시작했습니다.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유명현/ 실리콘밸리 한인회 전 국제교류팀장[ⓒ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o FTA 찬성

1. FTA는 우리의 경제 성장에 매우 도움을 줄 것입니다. FTA will be very _________ to the __________ of our economy.

해설: helpful의 유사어로 useful, profitable 등이 있으며 growth 대신 development를 써도 같은 말이 된다. 정답: helpful, growth

2. 아무도 우리가 미국 시장에 의존도가 대단히 높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Nobody can _______ that we are highly __________ the U.S market.

해설: ‘It is an undeniable fact that~: ~은 부정할 수 없는(명백한) 사실이다’로도 표현가능하다. 정답: deny, dependent on

3. 만약 우리가 관세 장벽을 없앤다면 우리는 더한 이득을 가질 것입니다. If we get rid of _______________, we can have more advantages.

해설: get rid of 대신 remove, abolish 등을 쓸 수도 있다. 정답: trade and tariff barriers

4.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기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제 환경에 적응해야 합니다. The competition is getting __________, so we should ___________ new economic conditions to survive.

해설: adapt는 adjust와 동의어로 ‘적응하다’란 뜻이 된다. 정답: tougher, adapt to

5. 우리는 다른 나라에 시장을 개방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We don’t have any other choice but to ___________ to other countries.

해설: ‘~하지 않을 수 없다’는 have no choice but to~ V, have no other way but to ~V, have no alternative but to~V 등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cannot help ~ing이나 can not but~V도 같은 의미. 정답: open our market

6. 우리는 수출을 늘리고 해외 투자를 유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We need to _______ expert and ___________ foreign investment.

해설: attract investment는 ‘투자를 유치하다, 끌어들이다’는 뜻. attract 대신 draw나 induce를 쓸 수 있다. boost는 ‘향상시키다’는 뜻. 정답: boost, attract

7. 자유로운 해외 투자 환경은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A liberal foreign investment environment will be a _________ for the economic development of our country.

해설: drive에는 ‘차를 몰다’는 뜻뿐만 아니라 ‘추진하다, 박차를 가하다’는 뜻도 있다. 따라서 driving force는 ‘추진력, 원동력’을 말한다. 정답: liberal, driving force

8. 우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We have to focus on _________ our __________ in the global market.

해설: strengthen(sharpen) the competitiveness: 경쟁력을 강화하다 정답: strengthening, competitiveness

9. 우리는 많은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아 인적자원과 기술에 의존해야 합니다. We don’t have many __________, so we have to rely on ____________ and our technology.

해설: natural resources는 ‘천연 자원’, mineral resources는 ‘광물 자원’, human resources ‘인적 자원’이라고 한다. ‘자원이 많다, 적다는 rich 혹은 poor로도 설명할 수 있는데 가령 Korea is one of the countries that is poor in natural resources라면 “한국은 자원 빈국 중 하나이다.”라는 뜻. 정답: natural resources, human resources

10. FTA는 한국 경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The FTA is essential way to _______ growing Korea’s economy.

해설: keep 대신 continue도 가능하다. 정답: keep

11. FTA가 체결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국제적으로 고립되고 말 것입니다. We are going to be __________ internationally if the FTA is not signed.

해설: become more isolated and separated: 더욱 더 소외되고 단절되게 되다. feel isolated(alienated)는 ‘소외감을 느끼다’는 뜻. 정답: isolated

Con FTA 반대

1. 미국으로부터 관세장벽을 폐지하라는 상당한 압력이 있었습니다. There was considerable ________ from the US to _________ all tariff barriers.

정답: pressure, get rid of

2. 우리는 아직까지 쌀에 관해서만큼은 자급자족하고 있습니다. We are still ___________ when it _________ to rice.

해설: when it comes to +(동)명사는 ‘~에 관한 한’이라는 의미. 정답: self-sufficient, comes

3. FTA는 우리 농업과 식품 산업에 해를 끼칠 것이며 농부들은 직업을 잃을 것입니다. The FTA will _________ our farm and __________, and farmers will lose their jobs.

해설: damage대신 hurt나 좀 더 강하게는 destroy, ruin, devastate 등의 단어를 쓸수도 있다. 정답: damage, food industry

4. 그것은 전국민의 동의 없이 정부에 의해 강하게 추진되고 있는 것입니다. It is being _________ hard by the government without a ______________.

해설: push는 ‘밀어붙이다, 추진하다’는 뜻. be pushed로 수동형으로 쓰이면 ‘추진되다’는 뜻. be pushed hard by~: ~에 의해 강하게 추진되다 정답: pushed, nationwide consensus

5. 그들은 후진국들을 경제적으로 착취하고 관리하려 하는 것입니다. They try to economically _______ and to __________ the poor countries.

해설: administer대신 rule 혹은 control 역시 가능하다. exploit는 앞서 자주 나온 필수 어휘. 정답: exploit, administer

6. FTA는 식량위기를 촉발시키고 수많은 실업자를 양산할 것입니다. FTA can _________ the food crisis and __________ many jobless people.

해설: stir up은 ‘휘젓다’는 뜻. 비유적으론 ‘선동하다 격동하다, 자극하다’는 의미로도 자주 쓰인다. 정답: stir up, generate

유명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하루영어 #9 Seed Money시드머니

Seed Money시드머니 : 투자자가 비즈니스의 일부를 매입하는 투자를 제안하는 형태이다. 시드(seed)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즈니스의 매우 초기 단계에 집행하는 종자 자금 용 투자이며, 시드머니는 수익이 발생하거나 다른 투자를 받을 때까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They put up theabout $ 60,000. 그들은 약 6만불의 시드머니를 조달했습니다.We allocated $30 million inlast May for Kleiner.우리는 지난 5월 Kleiner사를 위한 시드머니를 할당했습니다.The company struggled to raise just $5 million in. 그 회사는 시드머니 5백만 달러를 조성하는데 꽤 어려움을 겪었습니다.He gave us thewe needed to get things started.그는 일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시드머니를 우리에게 주었습니다.Venture capitalists, who provide, are also becoming more cautious.시드머니를 제공하는 벤쳐 캐피털 투자자들도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Our company started withfrom the government.우리는 정부에서 주는 시드머니로 시작했습니다.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유명현/ 실리콘밸리 한인회 전 국제교류팀장[ⓒ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논평 – 유치(誘致,attract)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라는 말에서 보듯 계약 상대가 있는 일이 서로 불가역적 합의나 확정 단계에서 ‘유치했다’라는 말을 ‘공표’하는게 일반적 상식입니다. 단순 ‘업무협약(MOU)’을 ‘유치’라 공표하기엔 무리란 생각입니다.

2020년 6월 30일, 김포시장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대학 용지에 “경희대학교 의과, 한의과, 치과를 포함한 경희대학교 의료원을 유치”했다는 언론브리핑을 하였습니다. 온 김포에 ‘유치 환영’ 현수막으로 도배되었던 경희대학병원은 유치되었나요?

“경희대의료원 풍무역세권 유치”와 관련한 보도로 손해를 보았다며 풍무역세권개발은 보도한 언론사 대표를 상대로 언론중재위원회에 1,136억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다시 인천지방법원에 3억원의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제기, 현재도 재판이 진행 중입니다.

더해 김포시는 7. 30일 김포시청에서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인하대, 인하대 의과대학부속병원과 700병상 규모의 의료시설과 보건 계열 대학·대학원 등 교육시설을 2024년 착공, 2027년 준공 목표로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거의 모든 언론은 김포 풍무역세권에 인하대 메디컬캠퍼스 “유치 확정”이란 제목으로 기사를 뽑았습니다. ‘MOU’가 ‘유치확정’으로 둔갑하였습니다. 업무협약(Memorandum of Understanding)이란 정식 계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쌍방의 의견을 미리 조율하고 확인하는 상징적 차원에서 이뤄지는 문서로 된 합의’를 의미하지만 법적 구속력은 없습니다. 개인 간 거래로 본다면 구두약속 정도에 해당하는(검토해 보겠다는) 의사 표시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21. 11. 25(목) 제214회 김포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을 ”걸포동에 신세계 대형쇼핑몰을 유치” 했다고도 했습니다. 김포에도 대형쇼핑몰이 금새 들어올 거라는 착시 현상이 시민들 사이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지자체가 지역민의 숙원 사업 관련 MOU를 남발, ‘선거용 이벤트’로 이용한다는 지적이고 최근에는 MOU가 잇따라 백지화되면서 업무협약의 실효성 논란이 거셉니다. 백지화된 MOU의 공통 분모는 대부분 굵직한 대형 사업들이고 단체장의 치적 쌓기용 ‘속빈강정’이란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다른 지자체들의 MOU 백지화 이유는 천차만별인데 그건 MOU 자체가 법적 구속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하게, 계획 없이, 일단 MOU를 맺고 보자는 식의 지자체들의 태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MOU를 파기해도 상대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상대는 투자환경이 조금만 변해도 MOU를 백지화하는 게 다반사입니다. 이에 MOU가 파기될 위험이 큰 서비스 업종 관련 협약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협약에 앞서 협약 상대의 재무상태, 사업추진 의지 등 철저한 검증이 이뤄져야 하며 특히 민선 자치단체장들은 MOU를 재임 중 자신의 치적을 위한 홍보물로 활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학과 대학병원의 브랜드 가치가 지역의 가치를 올릴 수 있고 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될 거라는 시민들의 기대 때문에 수도권 많은 지역에서 대학병원 분원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송도 연세의료원, 시흥 서울대병원, 청라 아산병원 등 유수의 대학병원들이 분원 설치 경쟁 중이고 유치 성공 지역의 주민들은 환영 일색입니다.

일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유치(誘致)했다’가 아니라 ‘(유치를 위한)MOU를 체결했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말은 모습이나 형태는 없지만 아주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하물며 선출직 단체장의 정확하지 않은 표현은 행정의 불신을 초래하고 시민들의 오해와 상처, 분란과 혼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남발하다가는 양치기 소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가 제4차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김포한강선을 포함할지를 검토하는 단계였고 시행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었는데도 현수막과 명함에 “5호선 연장 확정시킨 홍철호가 GTX도 유치하겠습니다”라는 ‘확정’이란 표현으로 인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벌금 80만원을 선고받은 사실을 타산지석 삼아야 합니다.

김포시장은 “시민이 시장이고 민선7기 김포의 시작과 끝도 시민이 될 것”이라는 마지막 시정연설을 주사야몽(晝思夜夢) 하시기 바랍니다.

2021. 12. 16.

시민의 힘

Top 32 투자 를 유치 하다 The 19 Detailed Answer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투자받는 사람이 알아야 할 6가지 법지식

투자 를 유치 하다

Article author: krdict.korean.go.kr

Reviews from users: 42529 Ratings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투자 를 유치 하다 자금을 유치하다. 행사를 유치하다. 외자를 국내에 유치하려면 국내 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 육상 대회를 자기 나라에 유치하기 위해서 각국은 치열한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투자 를 유치 하다 자금을 유치하다. 행사를 유치하다. 외자를 국내에 유치하려면 국내 시장의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 육상 대회를 자기 나라에 유치하기 위해서 각국은 치열한 …

Table of Contents:

투자 를 유치 하다

Read More

유치하다(誘致하다)

Article author: wordrow.kr

Reviews from users: 28740 Ratings

Ratings Top rated: 4.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유치하다(誘致하다)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용례 · 공단을 유치하다. [공단 (工團)] · 관광을 유치하다. [관광 (觀光)] · 투자를 유치하다. [투자 (投資)] · 외국 자본을 유치하다. [외국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유치하다(誘致하다)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용례 · 공단을 유치하다. [공단 (工團)] · 관광을 유치하다. [관광 (觀光)] · 투자를 유치하다. [투자 (投資)] · 외국 자본을 유치하다. [외국 … 유치하다(誘致하다):(1)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이끌어 들이다.

Table of Contents:

☆☆

동사

1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이끌어 들이다

1

ATTRACT; INVITE

To attract an event business funds etc

🗣️

발음 활용

유치하다

(유치하다)

유치한

(유치한)

유치하여

(유치하여)

유치해

(유치해)

유치하니

(유치하니)

유치합니다

(유치함니다)

📚

파생어

유치(誘致)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이끌어 들임

📚

분류

태도

성격 표현하기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뜻풀이

🗣️

유치하다

(誘致 하다)

@ 용례

🌷

ㅇㅊㅎㄷ

초성

유치하다

💕시작

유치하다

🌾끝

유치하다(誘致하다)

Read More

À¯¸íÇöÀÇ ½ºÅ¸Æ®¾÷ ºñÁî´Ï½º ÇϷ翵¾î #9 Seed Money½Ãµå¸Ó´Ï :: ¿ì¹ö ìÑ»çÀÌÆ®

Article author: m.mk.co.kr

Reviews from users: 42886 Ratings

Ratings Top rated: 4.6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À¯¸íÇöÀÇ ½ºÅ¸Æ®¾÷ ºñÁî´Ï½º ÇϷ翵¾î #9 Seed Money½Ãµå¸Ó´Ï :: ¿ì¹ö ìÑ»çÀÌÆ® 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À¯¸íÇöÀÇ ½ºÅ¸Æ®¾÷ ºñÁî´Ï½º ÇϷ翵¾î #9 Seed Money½Ãµå¸Ó´Ï :: ¿ì¹ö ìÑ»çÀÌÆ® 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 Seed

Table of Contents:

À¯¸íÇöÀÇ ½ºÅ¸Æ®¾÷ ºñÁî´Ï½º ÇϷ翵¾î #9 Seed Money½Ãµå¸Ó´Ï

À¯¸íÇöÀÇ ½ºÅ¸Æ®¾÷ ºñÁî´Ï½º ÇϷ翵¾î #9 Seed Money½Ãµå¸Ó´Ï :: ¿ì¹ö ìÑ»çÀÌÆ®

Read More

ÅõÀÚÀ¯Ä¡¸¦ À§ÇÑ ±âº»»çÇ×

Article author: www.venturevalley.co.kr

Reviews from users: 4748 Ratings

Ratings Top rated: 4.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ÅõÀÚÀ¯Ä¡¸¦ À§ÇÑ ±âº»»çÇ×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을 짜는 것처럼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이 하는 일을 재포장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같은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어떻게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ÅõÀÚÀ¯Ä¡¸¦ À§ÇÑ ±âº»»çÇ×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을 짜는 것처럼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이 하는 일을 재포장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같은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어떻게 …

Table of Contents:

ÅõÀÚÀ¯Ä¡¸¦ À§ÇÑ ±âº»»çÇ×

Read More

스타트업 투자: 용어부터 실전까지 | 한인포스트

Article author: haninpost.com

Reviews from users: 1001 Ratings

Ratings Top rated: 4.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스타트업 투자: 용어부터 실전까지 | 한인포스트 최근 스페인의 중고거래 플랫폼인 월러팝(Wallapop)이 8억 4천만 달러 밸류에 1억 9천만 달러를 유치했다는 소식(1)이 있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스타트업 투자: 용어부터 실전까지 | 한인포스트 최근 스페인의 중고거래 플랫폼인 월러팝(Wallapop)이 8억 4천만 달러 밸류에 1억 9천만 달러를 유치했다는 소식(1)이 있었다.

Table of Contents:

스타트업 투자: 용어부터 실전까지 | 한인포스트

Read More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Article author: www.igimpo.com Reviews from users: 10510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라는 말에서 보듯 계약 상대가 있는 일이 서로 불가역적 합의나 확정 단계에서 ‘유치했다’라는 말을 ‘공표’하는게 일반적 상식입니다. 단순 ‘업무협약(MOU)’을 ‘유치’라 공표하기엔 무리란 생각입니다.2020년 6월 30일, 김포시장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대학 용지에 “경희대학교 의과, 한의과, 치과를 포함한 경희대학교 의료원을 유치”했다는 언론브리핑을 하였습니다. 온 김포 Table of Contents: 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단영역 전체메뉴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Read More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Article author: dic.impact.pe.kr Reviews from users: 40750 Ratings Ratings Top rated: 5.0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Updating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라는 말에서 보듯 계약 상대가 있는 일이 서로 불가역적 합의나 확정 단계에서 ‘유치했다’라는 말을 ‘공표’하는게 일반적 상식입니다. 단순 ‘업무협약(MOU)’을 ‘유치’라 공표하기엔 무리란 생각입니다.2020년 6월 30일, 김포시장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대학 용지에 “경희대학교 의과, 한의과, 치과를 포함한 경희대학교 의료원을 유치”했다는 언론브리핑을 하였습니다. 온 김포 Table of Contents: 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단영역 전체메뉴 논평 – 유치(誘致,attract) < 기고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김포신문 Read More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 경영일반 | DBR Article author: dbr.donga.com Reviews from users: 35662 Ratings Ratings Top rated: 3.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 경영일반 | DBR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 경영일반 | DBR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 동아비즈니스리뷰, Donga Business Review, 비즈니스 리더의 프리미엄 솔루션세계적인 경기 침체 여파가 여전하지만 세계 각국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유치 경쟁은 여전히 뜨겁다.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성과는 대부분 저조하다. 국가적으로 많은 자원과 예산이 투입된다 … Table of Contents: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 경영일반 | DBR Read More Enedu ·Î ¿À¼¼¿ä!¢½¾ð¾î°¡ º¸ÀÔ´Ï´Ù! ¼¼°è°¡ º¸ÀÔ´Ï´Ù!! Article author: www.enedu.co.kr Reviews from users: 35019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Enedu ·Î ¿À¼¼¿ä!¢½¾ð¾î°¡ º¸ÀÔ´Ï´Ù! ¼¼°è°¡ º¸ÀÔ´Ï´Ù!! 해설: attract investment는 ‘투자를 유치하다, 끌어들이다’는 뜻. attract 대신 draw나 induce를 쓸 수 있다. boost는 ‘향상시키다’는 뜻.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Enedu ·Î ¿À¼¼¿ä!¢½¾ð¾î°¡ º¸ÀÔ´Ï´Ù! ¼¼°è°¡ º¸ÀÔ´Ï´Ù!! 해설: attract investment는 ‘투자를 유치하다, 끌어들이다’는 뜻. attract 대신 draw나 induce를 쓸 수 있다. boost는 ‘향상시키다’는 뜻. Table of Contents: Enedu ·Î ¿À¼¼¿ä!¢½¾ð¾î°¡ º¸ÀÔ´Ï´Ù! ¼¼°è°¡ º¸ÀÔ´Ï´Ù!! Read More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자본 영어로)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Reviews from users: 20964 Ratings Ratings Top rated: 3.5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자본 영어로) : 네이버 블로그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 … make an investment 는 ‘투자하다’라는 … 투자를 유치하려고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자본 영어로) : 네이버 블로그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 … make an investment 는 ‘투자하다’라는 … 투자를 유치하려고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His English Story 이 블로그 Korean × English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Korean × English 카테고리 글 테마영어 : 돈 영어표현 4편 (investment, capital, funding 뜻/투자,지원금,자본 영어로)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218+ tips for you. 유명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하루영어 #9 Seed Money시드머니 Seed Money시드머니 : 투자자가 비즈니스의 일부를 매입하는 투자를 제안하는 형태이다. 시드(seed)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즈니스의 매우 초기 단계에 집행하는 종자 자금 용 투자이며, 시드머니는 수익이 발생하거나 다른 투자를 받을 때까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They put up theabout $ 60,000. 그들은 약 6만불의 시드머니를 조달했습니다.We allocated $30 million inlast May for Kleiner.우리는 지난 5월 Kleiner사를 위한 시드머니를 할당했습니다.The company struggled to raise just $5 million in. 그 회사는 시드머니 5백만 달러를 조성하는데 꽤 어려움을 겪었습니다.He gave us thewe needed to get things started.그는 일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시드머니를 우리에게 주었습니다.Venture capitalists, who provide, are also becoming more cautious.시드머니를 제공하는 벤쳐 캐피털 투자자들도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Our company started withfrom the government.우리는 정부에서 주는 시드머니로 시작했습니다.Put up 넣다Allocate 할당하다Struggle 어려움을 겪다Raise 유치하다 (투자를)Venture capitalist 벤쳐 투자자들Cautious 조심스러운Government 정부유명현/ 실리콘밸리 한인회 전 국제교류팀장[ⓒ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논평 – 유치(誘致,attract) 유치(誘致)의 사전적 의미는 ‘행사나 사업, 자금 등을 끌어들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를 ‘유치’하다. 올림픽을 ‘유치’하다. 외자를 ‘유치’하다. 라는 말에서 보듯 계약 상대가 있는 일이 서로 불가역적 합의나 확정 단계에서 ‘유치했다’라는 말을 ‘공표’하는게 일반적 상식입니다. 단순 ‘업무협약(MOU)’을 ‘유치’라 공표하기엔 무리란 생각입니다. 2020년 6월 30일, 김포시장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대학 용지에 “경희대학교 의과, 한의과, 치과를 포함한 경희대학교 의료원을 유치”했다는 언론브리핑을 하였습니다. 온 김포에 ‘유치 환영’ 현수막으로 도배되었던 경희대학병원은 유치되었나요? “경희대의료원 풍무역세권 유치”와 관련한 보도로 손해를 보았다며 풍무역세권개발은 보도한 언론사 대표를 상대로 언론중재위원회에 1,136억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다시 인천지방법원에 3억원의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제기, 현재도 재판이 진행 중입니다. 더해 김포시는 7. 30일 김포시청에서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인하대, 인하대 의과대학부속병원과 700병상 규모의 의료시설과 보건 계열 대학·대학원 등 교육시설을 2024년 착공, 2027년 준공 목표로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거의 모든 언론은 김포 풍무역세권에 인하대 메디컬캠퍼스 “유치 확정”이란 제목으로 기사를 뽑았습니다. ‘MOU’가 ‘유치확정’으로 둔갑하였습니다. 업무협약(Memorandum of Understanding)이란 정식 계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쌍방의 의견을 미리 조율하고 확인하는 상징적 차원에서 이뤄지는 문서로 된 합의’를 의미하지만 법적 구속력은 없습니다. 개인 간 거래로 본다면 구두약속 정도에 해당하는(검토해 보겠다는) 의사 표시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21. 11. 25(목) 제214회 김포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을 ”걸포동에 신세계 대형쇼핑몰을 유치” 했다고도 했습니다. 김포에도 대형쇼핑몰이 금새 들어올 거라는 착시 현상이 시민들 사이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지자체가 지역민의 숙원 사업 관련 MOU를 남발, ‘선거용 이벤트’로 이용한다는 지적이고 최근에는 MOU가 잇따라 백지화되면서 업무협약의 실효성 논란이 거셉니다. 백지화된 MOU의 공통 분모는 대부분 굵직한 대형 사업들이고 단체장의 치적 쌓기용 ‘속빈강정’이란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다른 지자체들의 MOU 백지화 이유는 천차만별인데 그건 MOU 자체가 법적 구속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하게, 계획 없이, 일단 MOU를 맺고 보자는 식의 지자체들의 태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MOU를 파기해도 상대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상대는 투자환경이 조금만 변해도 MOU를 백지화하는 게 다반사입니다. 이에 MOU가 파기될 위험이 큰 서비스 업종 관련 협약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협약에 앞서 협약 상대의 재무상태, 사업추진 의지 등 철저한 검증이 이뤄져야 하며 특히 민선 자치단체장들은 MOU를 재임 중 자신의 치적을 위한 홍보물로 활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학과 대학병원의 브랜드 가치가 지역의 가치를 올릴 수 있고 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될 거라는 시민들의 기대 때문에 수도권 많은 지역에서 대학병원 분원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송도 연세의료원, 시흥 서울대병원, 청라 아산병원 등 유수의 대학병원들이 분원 설치 경쟁 중이고 유치 성공 지역의 주민들은 환영 일색입니다. 일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유치(誘致)했다’가 아니라 ‘(유치를 위한)MOU를 체결했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말은 모습이나 형태는 없지만 아주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하물며 선출직 단체장의 정확하지 않은 표현은 행정의 불신을 초래하고 시민들의 오해와 상처, 분란과 혼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남발하다가는 양치기 소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가 제4차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김포한강선을 포함할지를 검토하는 단계였고 시행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었는데도 현수막과 명함에 “5호선 연장 확정시킨 홍철호가 GTX도 유치하겠습니다”라는 ‘확정’이란 표현으로 인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벌금 80만원을 선고받은 사실을 타산지석 삼아야 합니다. 김포시장은 “시민이 시장이고 민선7기 김포의 시작과 끝도 시민이 될 것”이라는 마지막 시정연설을 주사야몽(晝思夜夢) 하시기 바랍니다. 2021. 12. 16. 시민의 힘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세계적인 경기 침체 여파가 여전하지만 세계 각국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유치 경쟁은 여전히 뜨겁다.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성과는 대부분 저조하다. 국가적으로 많은 자원과 예산이 투입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해외 투자 유치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창출하려면 다음의 5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투자 유치자가 아니라 투자자 입장에서 유치 작업을 벌여야 한다. 너무도 당연한 원칙이지만 의외로 잘 지켜지지 않는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저렴한 지가, 풍부한 인력, 편리한 교통, 법인세 감면 인센티브 등의 장점을 백화점식으로 나열해 유치를 추진한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무작위적으로 만들어진 장점이 아닌 수요자에게 꼭 필요한 장점이다. 연구개발(R&D)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는 제약회사에는 저렴한 대지보다는 선진국보다 낮은 연봉에 최고 수준의 우수 인재를 제공하거나 연구비를 지원해주는 게 훨씬 효과적이다. 둘째, 투자 유치자 스스로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투자를 추진해야 한다. 해당 지역의 특성과 별로 관계가 없으면서도 기업의 지명도가 높다는 이유로 다른 지자체와 열띤 유치 경쟁을 벌이는 지자체들이 있다. 국익에 하등 도움이 안 될뿐더러 오히려 국가적 망신이다. 에릭슨은 단기 성과를 과시하기 위해 일방적인 유치 설명만 하고 돌아가는 한국 지자체의 방문을 달가워하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지자체 고유의 지역 특성, 산업 기반, 장기 비전에 맞는 투자를 유치해야 한다. 셋째, 유명 대기업보다는 강소형 기업부터 유치해야 한다. 투자 유치 활동을 나가 해당 지역의 발전 가능성, 교통, 물류, 인적 여건 등을 설명하면 해외 투자자들이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이 있다. 삼성과 LG가 해당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지, 아니라면 왜 진출하지 않았는지 등이다. 많은 지자체들은 해외 유명 기업을 자신의 지역으로 유치하려 애쓰지만, 이런 기업들이 산업 기반도 없는 데다 국내 업체마저 진출하지 않은 지역에 선도 투자를 할 리 만무하다. 때문에 무작정 유명 기업에만 매달리지 말고 국내외 강소형 기업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우선 산업 기반 및 투자 유치 여건을 조성해 국내외 강소형 기업부터 발굴, 유치해야 한다. 그래야만 해외 유명 기업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넷째, 한국 실정에 맞는 산업 분야를 선택해 집중 유치해야 한다. 최근 각광받는 의료 제약 분야를 보자. 많은 지자체들이 의료 분야의 성장성만 믿고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엘 셰링과 같은 글로벌 제약회사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매달리고 있다. 하지만 성과를 낸 곳은 없다. 외국 제약회사들은 한국의 낮은 의료보험 수가나 약값을 자의로 조절할 수 없는 상황 때문에 굳이 한국에 투자하려 하지 않는다. 성장 가능성이 아무리 높다 해도 국내 상황을 고려하면 현실적으로 제약회사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어렵다. 냉철한 판단을 통해 투자 유치의 방향과 시점을 수정해야 한다. 다섯째, 인센티브 제공 방식을 바꿔야 한다. 현재 경제자유구역청이나 개별 지자체들이 제시하는 인센티브는 대동소이하다. 지자체 간 자율 조정이 어렵다면 중앙정부라도 나서야 한다.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기 위해 인센티브 총량제 등을 도입해야 한다. 이는 개별 인센티브 요소의 상한을 정한 상태에서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조정해 인센티브 총량을 유지하는 방식을 말한다.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투자 를 유치 하다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투자유치 뜻, 투자를 유치하다 영어로, 고객을 유치하다, 고객 유치 뜻, 유치하다 meaning, 고객을 유치시키다, 관광객을 유치하다, 유치한다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5가지 조건

세계적인 경기 침체 여파가 여전하지만 세계 각국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유치 경쟁은 여전히 뜨겁다. 두바이의 성공 신화에서 보듯 외국인 투자 유치가 한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하다. 국내에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경제자유구역청들이 경쟁적으로 외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성과는 대부분 저조하다. 국가적으로 많은 자원과 예산이 투입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해외 투자 유치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창출하려면 다음의 5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투자 유치자가 아니라 투자자 입장에서 유치 작업을 벌여야 한다. 너무도 당연한 원칙이지만 의외로 잘 지켜지지 않는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저렴한 지가, 풍부한 인력, 편리한 교통, 법인세 감면 인센티브 등의 장점을 백화점식으로 나열해 유치를 추진한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무작위적으로 만들어진 장점이 아닌 수요자에게 꼭 필요한 장점이다. 연구개발(R&D)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는 제약회사에는 저렴한 대지보다는 선진국보다 낮은 연봉에 최고 수준의 우수 인재를 제공하거나 연구비를 지원해주는 게 훨씬 효과적이다.

둘째, 투자 유치자 스스로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투자를 추진해야 한다. 해당 지역의 특성과 별로 관계가 없으면서도 기업의 지명도가 높다는 이유로 다른 지자체와 열띤 유치 경쟁을 벌이는 지자체들이 있다. 국익에 하등 도움이 안 될뿐더러 오히려 국가적 망신이다. 에릭슨은 단기 성과를 과시하기 위해 일방적인 유치 설명만 하고 돌아가는 한국 지자체의 방문을 달가워하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지자체 고유의 지역 특성, 산업 기반, 장기 비전에 맞는 투자를 유치해야 한다.

셋째, 유명 대기업보다는 강소형 기업부터 유치해야 한다. 투자 유치 활동을 나가 해당 지역의 발전 가능성, 교통, 물류, 인적 여건 등을 설명하면 해외 투자자들이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이 있다. 삼성과 LG가 해당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지, 아니라면 왜 진출하지 않았는지 등이다. 많은 지자체들은 해외 유명 기업을 자신의 지역으로 유치하려 애쓰지만, 이런 기업들이 산업 기반도 없는 데다 국내 업체마저 진출하지 않은 지역에 선도 투자를 할 리 만무하다. 때문에 무작정 유명 기업에만 매달리지 말고 국내외 강소형 기업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우선 산업 기반 및 투자 유치 여건을 조성해 국내외 강소형 기업부터 발굴, 유치해야 한다. 그래야만 해외 유명 기업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넷째, 한국 실정에 맞는 산업 분야를 선택해 집중 유치해야 한다. 최근 각광받는 의료 제약 분야를 보자. 많은 지자체들이 의료 분야의 성장성만 믿고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엘 셰링과 같은 글로벌 제약회사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매달리고 있다. 하지만 성과를 낸 곳은 없다. 외국 제약회사들은 한국의 낮은 의료보험 수가나 약값을 자의로 조절할 수 없는 상황 때문에 굳이 한국에 투자하려 하지 않는다. 성장 가능성이 아무리 높다 해도 국내 상황을 고려하면 현실적으로 제약회사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어렵다. 냉철한 판단을 통해 투자 유치의 방향과 시점을 수정해야 한다.

다섯째, 인센티브 제공 방식을 바꿔야 한다. 현재 경제자유구역청이나 개별 지자체들이 제시하는 인센티브는 대동소이하다. 지자체 간 자율 조정이 어렵다면 중앙정부라도 나서야 한다.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기 위해 인센티브 총량제 등을 도입해야 한다. 이는 개별 인센티브 요소의 상한을 정한 상태에서 기업이 원하는 형태로 조정해 인센티브 총량을 유지하는 방식을 말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투자 를 유치 하다

다음은 Bing에서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 투자계약
  • M&A
  • 사업설명회
  • 투자설명회
  • 엔젤투자
  • 해커톤
  • 인큐베이션
  • 인큐베이터
  • 프랜차이즈
  • 프랜차이즈컨설팅
  • 프랜차이즈인큐베이팅
  • 엑셀러레이터
  • 실리콘밸리
  • 린스타트업
  • 코워킹스페이스
  • 시제품
  • 리텐션율
  • 카피캣
  • 코호트분석
  • 유니콘기업
  • 스톡옵션
  • 프리머니
  • 포스트머니
  • 인수합병
  • 아이피오
  • ipo
  • ir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YouTube에서 투자 를 유치 하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핵심 용어 17가지 | 투자 를 유치 하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