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 가 많은 사주 보완 |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150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anasaju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26,237회 및 좋아요 6,53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토가 많은사주 특징과 개운법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알기쉬운)사주풀이 : 토(土)가 많은 사주 – 네이버 블로그

토가 많은 사람의 특성. 일반적으로 사주팔자의 8자중 음양오행인 木火土金水 가 골고루 천간 4글자와 지장간 4글자에 골고루 배치되야.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21/2021

View: 9732

사주팔자에서 부족한 오행 보완하는 법 – Daum 블로그

오행(목,화,토,금,수)은 5가지로 각 오행은 음양으로 나누면 10가지가 되고, 오행속에는 10천간 12지지를 품고 있는데, 사주팔자는 8자이므로 아무리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4/2/2021

View: 9193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 사주팔자에 토(土)가 있으면 이걸로 성공 …

d여기에서 사주팔자에 토(土)가 있으면 이걸로 성공하세요ㅣ사주로 보는 대박 시나리오 –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여기에 보기

Source: you.maxfit.vn

Date Published: 5/30/2021

View: 5251

사주팔자도 타이밍이다 – 울산신문

예술 분야에서, 토(土)가 많은 사주는 관리. … 예를 들면 목(木) 오행이 강한 사람은 토(土)의 수용성을 보완해야 하고,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은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ulsanpress.net

Date Published: 12/28/2022

View: 9674

토가 없는 사주 보완 | 내 팔자에 토기운이 없거나 부족하다 …

기본적인 토의 성질 · 사주에 토가 없으면 · 사주오행에 흙이 부족하거나 없을 때 보완하는 방법 · 토가 많은 사주의 경우 · 사주에 토가 4개 이상인 경우 …

+ 여기에 표시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9/13/2022

View: 261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 Author: hanasaju
  • Views: 조회수 426,237회
  • Likes: 좋아요 6,532개
  • Date Published: 2019. 7.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C4rJ7DKpyc

(알기쉬운)사주풀이 : 토(土)가 많은 사주

▣ 토의 성질 과 토의 치우침 해결방법

사주에 토가 많다는 것은 땅은 많지만 그것을 관리할 사람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음양오행중 토를 다스리는 오행은 목으로서 즉. 木克土(목극토) 목으로 토가 많은 나의 사주를 관리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지을때도 목기운이 들어간 글자로 작명을 해야하며 옷을 입을때도 木을 나태내는 녹색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이성관계나 궁합에서도 토가 많은 사람에게는 목오행이 2개이상 있는 이성이 궁합에 잘 맞습니다.

토가 많은 사주에 있어서 또한 필요한 오행은 金입니다. 금은 토생금(土生金)으로 토가 금을 생해주므로 토에서 있어서 금은 재물을 뜻합니다.

다시말하자면 사주에 토가 많은 사람에게는 땅속에 무진장한 지하자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부자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은 무한한데 그것을 캐내는 오행인 금이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따라서 사주에 토가 많은 사람에게서 필요한 오행은 목이필요하고.그다음 절실히 필요한 것이 금(金)입니다.

금은 색깔에 있어서 흰색이니 옷을 입거나 액서서리를 착용할때 흰색금속이 좋습니다.

배우자를 선택할때도 목(木)과 금(金)이 둘다 갖추어진 오행을 지닌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을 가진 배우자는 나의 정신을 치유해줄 것이며 금을 가진 배우자는 나의 식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사주팔자에서 부족한 오행 보완하는 법

사주팔자에서 부족한 오행 보완하는 법

사주팔자에서 완벽한 사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오행(목,화,토,금,수)은 5가지로 각 오행은 음양으로 나누면 10가지가 되고, 오행속에는 10천간 12지지를 품고 있는데, 사주팔자는 8자이므로 아무리 조화롭게 배열을 한다고 해도 2가지는 부족하게 되어 있다.

□ 오행, 10천간, 12지지

오행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10 천간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 12 지지 인(寅) 묘(卯) 오(午) 사(巳) 진(辰) 술(戌) 축(丑) 미(未) 신(申) 유(酉) 해(亥) 자(子) 음양 양(陽) + 음(陰) – 양(陽) + 음(陰) – 양(陽) + 음(陰) – 양(陽) + 음(陰) – 양(陽) + 음(陰) –

사주팔자의 한가지 오행이 3개 이상으로 과다하면 또 다른 오행 중의 한두가지는 모자라거나 없을 수 밖에 없는데,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방법은 색상 착용, 음식섭취, 방향 조정, 자원오행 에 따른 작명 등 여러가지가 있다.

자원오행 성명학을 보면, 우리 선조들은 웃어른들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못하도록 자나 호를 사용하였을 정도로 성명에 대한 소중함을 강조해 왔고, 수 백 년 전부터 한자가 가진 오행, 즉 자원오행(字源五行)을 매우 중요하게 인식하고 적용하여 왔다.

오행의 기운이 기(氣)와 질(質)로 형상을 이룬 자연의 모습으로 한자를 만들어 한자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자연의 기운이 바로 자원오행이다.

각 성씨(姓氏)의 족보에 나타난 세대 간 항렬자(行列字)를 보면 대부분 자원오행을 상생으로 정하였음을 확인하게 되고, 자연의 오행기운을 상생시켜 후손들의 번성을 기원한 선조들의 지혜를 엿 볼 수 있다

좋은 이름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참 기쁜 일이고, 세상에 태어나 이름을 국가기관에 신고함으로써 법적으로 한 인간의 존재가 시작된다.

이름은 대법원에서 발표한 인명용 한자 내에서 지어야 한다.

인명용 한자는 대법원이 지정한 인명용 한자는 2014년의 5,761자에서 2015년 1월 기준 8,142자로 확대 되었다.

대법원이 인정한 한자 중에서도 음훈이 나쁜 한자를 제외하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한자는

5,200여자에 불과하다.

※ 인명용 한자사전 (자원오행 한자)

인명용 한자사전 (1).hwp

인명용 한자사전 (1).xlsx

자원오행 인명용 한자사전

http://www.miso.co.kr/Resource/Hanja

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인명용 한자조회

http://efamily.scourt.go.kr/cs/CsBltnWrtList.do?bltnbordId=0000009

인명용 한자사전 : http://hanja.sajuplus.net/

———————————————————————————–

○ 목(木)오행

양목(陽木 : 甲, 寅) – 뿌리가 깊은 곧은 나무도 필요하지만

음목(陰木 : 乙, 卯) – 자라기 위한 새싹이나 유연한 풀도 필요하다.

목(木)이 부족하다면 음식으로는 신맛이 도움을 주고, 청 색깔의 옷이나 장신구를 사용하며

방향은 동쪽방향이 좋다.

즉, 잠을 잘 때도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유리하며,

현관문이나 대문의 방향도 동쪽이 유리하다.

이름이나 호에 목오행(木五行)의 한자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木) 오행의 한자 : 木(나무목), 柯(가지가), 校(학교교), 棋(뿌리기) ,柳(버들류) 등

나무기운(木氣)

木, 艸, 禾, 矛, 衣, 米, 豆, 靑, 風, 香, 麻, 黍, 龍, 食, 東, 栢, 竹, 寅, 卯, 角, 印, 卿, 手, 門, 大, 巾, 用, 寸, 乙, 田, 父, 也, 戶, 片, 采, 文, 示, 目, 止, 入, 干, 舟, 尸, 瓜, 一, 支, 舛, 非, 二, 弓, 生, 鼠, 士, 杏, 杞, 林, 松 등

○ 부족한 오행 채우기

1. 사는 곳에서 동쪽 방향으로 이사를 간다.

2. 木이나 水기운이 강한 사람들과 함께 지내거나 자주 만난다.

3. 밥에 보리를 섞어 먹으며, 신맛나는 과일이나 식음료를 즐겨 먹는다.(매실, 파인애플 등)

4. 푸른색 계통의 옷, 인테리어, 가구, 가전 등을 늘 곁에 둔다. 숲이 있는 나무액자도 좋다.

5. 잠을 잘때 머리는 동쪽으로 앉을 때도 동쪽을 향하여 앉으면 좋다.

6. 아침에 일찍 일어나 숲이 있는곳에 운동을 하면 목의 기운을 돋군다.

7. 화가 날때는 참지 않고 화를 내고 표현하는게 좋다.

8. 숫자 3와 8을 많이 사용한다.

9.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할때 문과 창문방향을 동쪽으로 한다.

10. 나무로 만들어진 책상과 의자를 사용한다.

11. 목 기운이 들어간 별명을 만들거나 호를 가지거나 개명하는게 좋다.

○ 화(火)오행

양화(陽火 : 丙, 巳) – 태양이나 용광로처럼 강한 빛이나 뜨거운 열도 필요하지만

음화(陰火 : 丁, 午) – 은은하고 따뜻한 달빛이나 촛불도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화가 부족한 경우는 쓴맛의 음식이나 붉은 색깔의 옷이나 장신구를 사용하고, 남쪽방향이 유리하다.

즉, 잠을 잘 때도 남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유리하며, 현관문이나 대문의 방향도 남쪽이 유리하다.

직업적으로는 화의 성질을 같는 불과 기름에 관련된 것이면 좋다.

이름이나 호에 목오행(木五行)의 한자를 쓰는 방법도 있다.

화(火) 오행의 한자 : 火(불화), 烱(빛날경), 炚(밝을광), 爍(빛날삭), 炎(불꽃염) 등

불기운(火氣)

火, 心, 日, 馬, 鳥, 赤, 飛, 高, 南, 丙, 丁, 鬼, 七, 行, 術, 見, 人, 頁, 車, 耳, 欠, 臣, 面

走, 身, 舌, 羽, 工, 民, 已, 斗, 曰, 卜, 弓, 氏, 毛, 比, 爻, 炫, 炯, 煇, 煥 등

○ 부족한 오행 채우기

1. 사는곳에서 남쪽 방향으로 이사를 간다. (물가, 바닷가, 강가 제외, 나무가 많은 곳은 좋다)

2. 火나 木기운이 강한 사람들과 함께 지내거나 자주 만난다.

3. 쓴맛 나는 음식, 뜨거운 음식을 자주 먹는다. (취나물, 씀바귀, 고들빼기 등등)

4. 붉은색 계통의 옷, 인테리어, 가구, 가전등을 늘 곁에 둔다. 태양있는 액자도 좋다.

5. 잠을 잘때 머리는 남쪽으로 앉을 때도 남쪽을 향하면 좋다

6. 콩요리 음식을 자주 먹는다.

6. 예의 바른 행동들도 화의 기운을 돋군다.

7. 기쁠때 크게 웃고 말을 많이 하는게 좋다.

8. 숫자 2와 7을 많이 사용한다.

9. 일광욕과 건식 사우나 아주 좋다. 아궁이에 불을 쬐는것도 좋다.

10. 집은 햇빛이 잘 들게 하고 고층일수록 좋다. (끝자리 층이 2, 7이 들어가면 더 좋다)

11. 화 기운이 들어간 별명을 만들거나 호를 가지거나 개명하는게 좋다.

○ 토(土)오행

양토(陽土 : 戊, 辰, 戌)

음토(陰土 : 己, 未, 丑)

토가 부족한 경우는 단맛이 나는 음식, 노란색의 옷이나 장신구 등이 유리하고

거주지로는 중앙에 해당하는 도시생활이 좋고, 가옥은 아파트 보다 흙으로 된 단독주택이 유리하며, 직업으로는 흙과 관련된 농업이나 금융업 등이 좋다.

이름이나 호에 토오행(土五行)의 한자를 쓰는 방법도 있다.

토(土) 오행의 한자 : 土(흙토), 均(고를균), 坊(제방방), 堉(옥토육), 坁(머무럴지)

흙기운(土氣)

土, 石, 辰, 里, 黃, 牛, 艮, 谷, 完, 五, 十, 由, 戊, 臼, 龍, 色, 己, 中, 山, 犬, 足, 母, 甘, 龍, 牛, 止, 力, 羊, 齊, 齋, 方, 女, 至, 入, 田, 老, 缶, 鹿, 皿, 尤, 疋, 圭, 均, 地, 戊, 己 등

○ 부족한 오행 채우기

1. 주택이나 1층으로 이사를 간다. 땅의 기운을 최대한 많이 받는곳이 좋다.

2. 土나 火기운 강한 사람들과 함께 지내거나 자주 만난다.

3. 밥에 찰기장을 썩어 먹으며, 단맛나는 과일이나 식음료를 즐겨 먹는다.

4. 노란색 계통의 옷, 인테리어, 가구, 가전등을 늘 곁에 둔다.

5. 운동이나 산책을 할때 신발을 벗고 흙을 직접 밟는것도 토의 기운을 돋군다.

6. 노래를 자주 하는게 좋다. 될수 있는데로 노래방에 자주 가면 좋다. (신기해..)

7. 숫자 5와 0을 많이 사용한다.

8. 토 기운이 들어간 별명을 만들거나 호를 가지거나 개명하는게 좋다.

○ 금(金)오행

양금(陽金 : 庚, 申)

음금(陰金 : 辛, 酉)

금이 부족한 경우는 매운맛의 음식이나 흰색의 옷이나 장신구가 도움을 주고

쇠나 귀금속으로 만든 장신구를 많이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방향으로는 서쪽이 유리하며, 잠을 잘 때도 서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유리하며,

현관문이나 대문의 방향도 서쪽이 유리하다.

직업적으로는 금속이나 기계를 다루는 직업이 도움이 된다.

이름이나 호에 금오행(金五行)의 한자를 쓰는 방법도 있다.

금(金) 오행의 한자 : 金(쇠금), 鐙(등잔등), 錄(기록할록), 鈺(보배옥), 鐘 (쇠북종)등

쇠기운(金氣)

刀, 戈, 白, 貝, 辛, 申, 酉, 四, 九, 玉, 金, 西, 卒, 共, 義, 又, 言, 韋, 皿, 矢, 齒, 八, 骨, 小, 立, 欠, 革, 力, 匕, 鼻, 銅, 銘, 錫, 鐘 등

○ 부족한 오행 채우기

1. 사는 곳에서 서쪽 방향으로 이사를 간다.

2. 金이나 土기운이 강한 사람들과 함께 지내거나 자주 만난다.

3. 매운맛을 즐겨 먹는게 좋다. 마늘, 고추종류(풋, 땡초), 파종류, 표고버섯, 생강, 배, 율무,

생선류, 겨자, 구정과, 복숭아, 배추, 무 등을 먹으면 좋다.

4. 흰색 계통의 옷, 인테리어, 가구, 가전등을 늘 곁에 둔다. 금속재료를 이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한다.

5. 잠을 잘때 머리는 서쪽으로 앉을 때도 서쪽을 향하여 앉으면 좋다.

6. 시계, 반지, 목걸이 등을 착용하면 좋다.

7. 슬플때는 큰소리내어 우는것도 금의 기운을 불러오는데 좋다.

8. 숫자 4와 9를 많이 사용한다.

9.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할때 문과 창문방향을 서쪽으로 한다.

10. 금속으로 만들어진 책상과 의자를 사용한다.

11. 금 기운이 들어간 별명을 만들거나 호를 가지거나 개명하는게 좋다.

○ 수(水)오행

양수(陽水 : 壬, 亥)

음수(陰水 : 癸, 子)

맛으로는 짠맛의 음식이 도움을 주고, 검정색의 옷이나 장신구 등이 도움이 되며,

방향으로는 북쪽방향이 도움이 된다.

직업적으로는 레저에 관련된 업종이나 서비스업 등이 어리고, 여가나 취미로 강가나 바닷가 바람을 쐬는 것도 좋다.

이름이나 호에 수오행(水五行)의 한자를 쓰는 방법도 있다.

수(水) 오행의 한자 : 水(물수), 泮(물가반), 淶(강이름내), 潾 (맑을린), 泮(물가반) 등

물기운(水氣)

水, 口, 井, 月, 玄, 血, 魚, 黑, 亥, 子, 穴, 谷, 龜, 六, 淳, 深, 肉. 豕, 夕. 川, 首, 尸, 食, 无, 又, 生, 十, 而, 用, 鼠, 鹵, 江, 永, 沃, 流, 浩, 洙, 河, 海 등

○ 부족한 오행 채우기

1. 사는 곳에서 북쪽 방향으로 이사를 간다.

2. 水나 金기운이 강한 사람들과 함께 지내거나 자주 만난다.

3. 물을 자주 마시고 해조류, 해산물이나 짠맛나는 음식을 자주 먹는다. (미역, 김, 파래 등등)

4. 검은색 계통의 옷, 인테리어, 가구, 가전등을 늘 곁에 둔다. 바다가 있는 금속액자도 좋다.

5. 잠을 잘때 머리는 북쪽으로 앉을 때도 북쪽을 향하여 앉으면 아주 좋음

6. 밤에 조용히 명상을 하면 수의 기운을 돋굴 수 있다

7. 아프거나 연애할때 신음소리를 크게 내면 수의 기운에 좋다.

8. 숫자 1와 6을 많이 사용한다.

9. 수영을 하거나 물가에 산책하는게 좋다

10. 집에 어항을 두거나 금속 시계, 반지, 목걸이를 착용하는것도 좋다.

11. 수 기운이 들어간 별명을 만들거나 호를 가지거나 개명하는게 좋다.

오행도

오행(五行)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상생(相生) 화(火) 토(土) 금(金) 수(水) 목(木) 상극(相剋) 토(土) 금(金) 수(水) 목(木) 화(火) 오방(五方) 동(東) 남(南) 중앙(中央) 서(西) 북(北) 오시(五時) 춘(春) 하(夏) 계하(季夏)

토용(土用) 추(秋) 동(東) 오기(五氣) 인애(仁愛) 강맹(剛猛) 관굉(寬宏) 살벌(殺伐) 유화(柔和) 오상(五常) 인(仁) 예(禮) 신(信) 의(義) 지(智) 색(色) 청(靑 ) 적(赤) 황(黃) 백(白) 흑(黑) 오장(五臟) 간(肝) 심(心) 비(脾) 폐(肺) 신(腎) 수(數) 성명학(자연수) 3,8 1,2 2,7 3,4 5,10 5,6 4,9 7,8 1,6 9,10 음(音) 각(角) 징(徵)치) 궁(宮) 상(商) 우(羽) ㄱ ㅋ 아음(牙音) ㄴ ㄷ ㄹ ㅌ

설음(舌音) ㅇ ㅎ 후음(喉音) ㅅ ㅈ ㅊ

치음(齒音) ㅁ ㅂ ㅍ

순음( 脣 音) 천간(天干) 양음(陽陰)

갑을(甲乙) 양음(陽陰)

병정(丙丁) 양음(陽陰)

무기(戊己) 양음(陽陰)

경신(庚辛) 양음(陽陰)

임계(壬癸) 지지(地支) 인(寅)묘(卯) 오(午) 사(巳) 진 ( 辰 ) 축 ( 丑) 술(戌) 미(未) 신(申)유(酉) 해(亥)자(子)

구 분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음양(陰陽) 음(陰) 양(陽) 양(陽) 양(陽) 음(陰) 성질(五性) 생성 성장, 분열 조화, 완성 수렴, 결실 휴식, 응집 방위(方位) 동방(東方) 남방(南方) 중앙(中央) 서방(西方) 북방(北方) 천간(天干)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申) 임(壬), 계(癸) 지지(地支) 인(寅),묘(卯),진(辰) 사(巳),오(午),미(未) – 신(申),유(酉),술(戌) 해(亥),자(子),축(丑) 계절(季節) 봄(春) 여름(夏) 긴 여름(長夏) 가을(秋) 겨울(冬) 기후(氣候) 바람(風) 뜨거움(熱) 습기(濕氣) 메마름(乾燥) 차가움(寒) 기운(氣運) 기(氣) 광명의 신(神) 뜻(意) 혈(血) 정(精) 사대문 (四大門) 동대문 (興仁之門) 남대문(崇禮門) 중궁(中宮) 보신각 서대문(敦義門) 북대문(弘智門) 경복궁 (景福宮) 동문(建春門) 남문(光化門) 경복궁 (五皇極) 서문(迎秋門) 북문(神武門) 사단(四端) 인(仁) 예(禮) 신(信) 의(義) 지(智) 색깔(五色) 푸른색(靑) 붉은색(赤) 노랑색(黃) 흰색(白) 검은색(黑) 상징 동물 청룡(靑龍) 주작(朱雀) – 백호(白虎) 현무(玄武) 창조 덕성 元(放) 亨(蕩) 통합(統合) 利(神) 貞(道) 욕심(五慾) 정욕(情慾) 색욕(色慾) – 탐욕(貪慾) 노욕(老慾) 오관(五官) 눈(目) 혀(舌) 입(口) 코(鼻) 귀(耳) 오성(五星) 목성(木星) 화성(火星) 토성(土星) 금성(金星) 수성(水星) 오제(五帝) 청제(靑帝) 적제(赤帝) 황제(黃帝) 백제(白帝) 흑제(黑帝) 오성(五聲) 각(角) 징(徵) 궁(宮) 상(商) 우(羽) 오수(五數) 팔(八) 칠(七) 오(五) 구(九) 육(六) 신체(五體) 근육(筋) 혈맥(血脈) 살(肉) 털(毛) 뼈(骨) 맛(五味) 신맛(酸) 쓴맛(苦) 단맛(甘) 매운맛(辛) 짠맛(鹽) 감정(五情) 분노(怒) 기쁨(喜) 사려(思) 슬픔(悲) 두려움(恐) 오장(五臟) 간(肝) : 血 심장(心) : 神 비장(脾) 허파(肺) : 氣 콩팥(腎) : 精 육부(六腑) 쓸개(膽) 작은창자(小腸) 위(胃), 삼초(三焦) 큰창자(大腸) 오줌보(膀胱) 정신(精神) 혼(魂) 신(神) 뜻(意) 백(魄) : 넋 정(精) 짐승의 종류 들짐승(走類) 날짐승(飛類) 사람(人類) 갑각류(甲類) 어류(魚類) 종교(宗敎) 유(儒) 기독교(西仙) 신교(神敎) 불교(佛) 선(東仙) 오대양 (五大洋) 태평양 (太平洋) 남빙양 (南氷洋) 인도양 (印度洋) 대서양 (大西洋) 북빙양 (北氷洋) 육대주(六大洲) 아시아주 구라파주 오세아니아주 아메리카주 아프리카주 한글 발음 ㄱ, ㅋ ㄴ, ㄷ, ㄹ, ㅌ ㅇ, ㅎ ㅅ, ㅈ, ㅊ ㅁ, ㅂ, ㅍ 성씨(姓氏) 徐, 成, 黃, 元, 韓, 南, 張, 柳, 申, 安, 梁, 蔣, 方, 杜, 河, 白, 楊, 片, 慶, 郭, 盧, 裵, 文, 王, 班, 陰, 晋, 邵 金, 趙, 朴, 崔, 兪, 孔, 高, 車, 康, 劉, 廉, 朱, 陸, 洪, 薰, 固, 虞, 鼎, 周, 延, 火, 秋, 簡, 曺 吳, 呂, 禹, 奇, 許, 蘇, 馬, 魯, 曾, 余, 千, 孟, 卞, 卜, 梅, 尙 魚, 瘦, 龍, 皐, 牟, 毛, 南宮, 皇甫, 鮮于 李, 尹, 鄭, 姜, 蔡, 羅, 愼, 辛, 丁, 全, 邊, 池, 石, 陳, 吉, 玉, 卓, 薛, 咸, 具, 秦, 唐, 宣, 段, 燈, 陛, 董 宋, 權, 閔, 任, 林, 嚴, 孫, 皮, 丘, 都, 田, 沈, 奉, 明, 貢, 牛, 甘, 玄, 陶, 睦, 再, 仇, 童, 東方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 사주팔자에 토(土)가 있으면 이걸로 성공하세요ㅣ사주로 보는 대박 시나리오 최근 답변 262개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사주팔자도 타이밍이다

[아침단상] 서상록 철학원 원장

현재 명리학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통변술은 일간(日干)을 중심으로 해서 사주의 강약(强弱)과 한난조습(寒暖燥濕)을 분석해 용신(用神)을 찾고 운(運)이 오는 시기를 예측하는 방법을 쓰고 있으며 이를 자평명리학(子平命理學)이라고 한다.

자평명리학(子平命理學)은 송나라때 연해자평(淵海子平)을 저술한 서자평(徐子平)이 개발한 일간(日干)을 중심으로 사주의 강약을 분석해 강한 오행은 힘을 빼고, 약한 오행은 힘을 주는 방법을 써서 오행 상호 간의 조화와 균형을 중요시하는 관법이다.

실전 사주에서 사주를 간명하다 보면 조화와 균형과는 거리가 먼 오로지 한 가지 오행으로 치우친 사주를 보게 되는데 이를 편고된 사주 또는 편중된 사주라고 한다. 현재 명리학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는 자평명리의 관점에서 본다면 편고된 사주는 결코 바람직한 사주라고 볼 수는 없다. 편고된 사주는 어느 한쪽으로 오행이 몰려 있기 때문에 그 치우친 오행으로 인한 문제점도 있으며, 반대로 그 오행을 잘 활용한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남길 수도 있다.

목(木)이 많은 사주는 법조계와 교육 분야에서, 화(火)가 많은 사주는 문화. 예술 분야에서, 토(土)가 많은 사주는 관리. 영업 분야에서, 금(金)이 많은 사주는 재무 또는 권력형 기관에서, 수(水)가 많은 사주는 연구 또는 정신세계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다.

이렇게 편고된 사주는 특정 분야에서 자신의 달란트를 잘 활용해서 탁월한 능력도 발휘하지만 그 편고된 오행으로 인해서 반대편의 부족한 오행의 분야에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서 일장(一長)이 있다면 일단(一短)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면, 목(木) 오행이 강하면 반대쪽의 토(土) 오행이 문제가 되고, 토(土) 오행이 강하면 수(水)오행이 극을 당하고, 수(水) 오행이 강하면 화(火)오행이 문제가 되고, 화(火) 오행이 강하면 금(金) 오행이 문제가 되고, 금(金) 오행이 강하면 목(木) 오행이 문제가 된다.

예컨대 집안에 돈은 많은데 자식의 근심 걱정이 있다든지, 집은 가난한데 자식들이 공부를 잘 한다든지 하는 경우다. 무엇을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게 된다는 의미다. 어떤 의미에서 세상은 참으로 공평하다.

이렇게 편고된 사주는 타고난 많은 오행의 장점을 잘 활용하는 한편, 부족한 오행의 성향을 실생활 속에서 보완해 나가야 하는 숙제가 있다. 예를 들면 목(木) 오행이 강한 사람은 토(土)의 수용성을 보완해야 하고,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은 정신과 마음공부를 통해 수(水)의 기운을 보완하고, 수(水) 오행이 강한 사람은 화(火) 오행의 사교성과 실천력을 보완하고, 화(火) 오행이 강한 사람은 정리정돈과 맺고 끊는 성향이 분명한 금(金) 기운을 보완해야 하고, 금(金) 오행이 강한 사람은 늘 배우는 자세를 견지하는 목(木)의 에너지를 보완해야 한다.

철학관을 하면서 많이 받는 질문 중하나는 “선생님 제 사주가 좋은 사주인가요?”라는 질문이다. 엄격히 말해서 사주에는 좋은 사주, 나쁜 사주가 없다. 다만 사주팔자를 통해서 자신의 장단점과 사주의 그릇을 이해하고 운(運)이 오는 타이밍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토가 없는 사주 보완 | 내 팔자에 토기운이 없거나 부족하다? Feat 개운법 및 특징 답을 믿으세요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다음은 Bing에서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 토가많은사주
  • 흙이많은사주
  • 토다사주
  • 기토
  • 무토
  • 사주팔자
  • 자기계발
  • 개운법
  • 사주상담
  • 인복
  • 성격고치기
  • 하나사주
  • hanasaju
  • 음양오행
  • 내사주내가보기
  • 내사주보는법
  • 사주왕기초
  • 토기운
  • 사주
  • 토사주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YouTube에서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토가 많은 사주 특징과 개운법 | 토 가 많은 사주 보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