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 그램 토큰 |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텔레 그램 토큰 –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태양개미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2회 및 좋아요 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텔레 그램 토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 텔레 그램 토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영상에서 나오는 URL 주소 입니다.
https://api.telegram.org/bot[API]/getUpdates
그대로 복사해서 쓰시면 됩니다.
대가로 ( [ ] ) 로 지우고 토큰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텔레 그램 토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Telegram] Bot Token 및 Chat Id 얻기 – 행복둥이들의 이야기

텔레그램을 이용하여 홈 서버나 NAS에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Bot Token 및 Chat Id 이다. Telegram API 를 이용하여 Bot …

+ 여기에 표시

Source: gabrielkim.tistory.com

Date Published: 3/30/2021

View: 8548

텔레그램으로 봇파더 BotFather 토큰 생성하기 – 헝그리개발자

텔레그램봇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선 봇아부지(BotFather) 에게 토큰을 만들어야 한다. 1. 봇 Token ID 생성하기. 우선 텔레그렘에서 BotFather 와 …

+ 여기를 클릭

Source: bemeal2.tistory.com

Date Published: 3/12/2021

View: 8921

텔레그램 봇 token 값과 chatId 얻는 방법

텔레그램 봇 token 값과 chatId 얻는 방법. 하우아유두잉 2019. 12. 19. 17:59. 봇 생성 & 토큰값 얻기. 토큰 값을 아래 URL에 추가하여 웹 브라우저로 접속한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ekusib.tistory.com

Date Published: 6/5/2022

View: 3213

텔레그램 봇 만들고 토큰 받기 – 만들오의 메이커 생활

텔레그램 봇 만들고 토큰 받기. 만들오 2022. 1. 16. 15:40. 320×100. 텔레그램 봇은 참 유용합니다. 저는 리니지W 매크로와 연동해서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특정 상황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andloh.tistory.com

Date Published: 2/30/2021

View: 8181

텔레그램 봇 생성방법! – 광속고등어

텔레그램 어플을 받아서 로그인 후에 검색창에 botfather를 입력해줍니다. … ①은 텔레그램 봇 주소이고, ②는 텔레그램 봇의 API 토큰 값 입니다.

+ 더 읽기

Source: hyunchang88.tistory.com

Date Published: 7/7/2022

View: 3871

나만의 텔레그램 봇(TELEGRAM BOT) 만들기 – 1. 토큰발급

나만의 텔레그램 봇(TELEGRAM BOT) 만들기 – 1. 토큰발급. Junesker 2020. 3. 11. 14:45. 반응형. 텔레그램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텔레그램 봇 API를 이용해 나만의 …

+ 여기에 표시

Source: junesker.tistory.com

Date Published: 8/11/2021

View: 3640

[Telegram] 봇 생성 및 Chat ID 찾기 – 루디두리의 블로그

텔레그램에서 검색을 통해 BotFather를 검색하고 입장한 뒤 시작을 누른다. /newbot을 누른 다음 봇이 사용할 이름과 아이디를 입력해서 API Token 값 …

+ 더 읽기

Source: tblog.rudi2e.com

Date Published: 10/13/2022

View: 6644

텔레그램 모듈: 챗봇 및 채널 생성 – AppMaster

토큰이 분류 해제된 경우 토큰을 취소하고(/revoke 명령) 새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token 명령). Appmaster.io와 통합하려면 텔레그램 채널에 봇을 추가하기만 …

+ 여기를 클릭

Source: appmaster.io

Date Published: 4/12/2021

View: 8172

텔레그램 BotFather를 활용하여 텔레그램 봇 생성하고 chat_id …

토큰은 Use this token to access the HTTP API: 아래의 값입니다. 나중에 Python 텔레그램 봇을 만들기 위해서와 chat_를 얻기 위해서는 이 값이 필요 …

+ 더 읽기

Source: somjang.tistory.com

Date Published: 10/2/2021

View: 492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텔레 그램 토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텔레 그램 토큰

  • Author: 태양개미TV
  • Views: 조회수 292회
  • Likes: 좋아요 5개
  • Date Published: 2022. 2.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urOrgulFpU

[Telegram] Bot Token 및 Chat Id 얻기

텔레그램을 이용하여 홈 서버나 NAS에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Bot Token 및 Chat Id 이다. Telegram API 를 이용하여 Bot Token(발신인) 이 Chat Id(수신인) 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우선 메시지봇을 만들기 위해 웹브라우저에서 Telegram Web-version(https://web.telegram.org) 으로 접속 후 botfather 를 검색한다.

@BotFather 를 선택하면 우측 대화창 부분에 아래와 같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보이는데 여기서 START 를 눌러 대화를 시작한다.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들이 쭉 나열된다.

대화창에서 /newbot 를 입력하여 새로운 봇을 만든다. (위에 그림에서는 잘못 입력했다. /newbots 가 아니라 /newbot 이다.)

이제 봇의 name 과 username 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때 name 은 말 그대로 봇을 부르는 이름으로 내가 알아보기 쉽게 지으면 된다. (나중에 /setname 명령으로 수정할 수도 있다.) username 은 일종의 id 와 같은 개념으로 반드시 bot 으로 끝나야하며(TetrisBot or tetris_bot), 기존에 텔레그램에 등록되어있는 username 은 사용할 수 없다. 다시말해 name 은 중복된 것이어도 상관없지만 username 은 중복될 수 없다.

위의 예에서는 ‘happykids test’ 가 name 이고, username 은 ‘happykidstestbot’ 이다. 다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방금 만들어진 ‘happykids test’ 봇에게 메시지를 보낼 주소(t.me/happykidstestbot)가 표시가 되며 이 봇에 대한 설명이라던가 프로필 사진이라던가 하는 것들을 추가할 수 있다는 등의 블라블라 … 가 나오고 그 다음 우리가 그토록 알고 싶어 하던 token (802131로 시작되는 문자열) 이 보여진다. token 은 지금 바로 메모장에 옮겨 저장해놓아도 되고, 혹시 잃어버렸다 하더라도 BotFather 와의 대화창에서 /mybots 명령어를 통해 내가 만든 봇에 대한 정보를 다시 얻을 수 있다.

자, 이제 메시지의 발신인이 될 봇을 만들고 봇의 Token 값을 알았으니, 메시지의 수신인이 될 나의 Chat Id 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에 https://api.telegram.org/bot봇Token값/getUpdates 를 입력한다.

https://api.telegram.org/bot802131984:AAHH6QL4TmvYwaUhgZheTNg9vteSVzeTKPQ/getUpdates

위와 같이 보일 것이다.

앞서 봇을 만들었던 BotFather 와의 대화창에서 t.me/happykidstestbot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대화창이 뜨고 여기서 START 를 눌러 happykids test 봇과의 대화를 시작한다.

아무 메시지나 입력.

봇 token 값을 이용해 들어갔던 api.telegram.org… 의 웹 브라우저 창을 새로 고침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ok”:true,”result”:[{“update_id”:178332702, “message”:{“message_id”:1,”from”:{“id”:879500000,”is_bot”:false,”first_name”

여기서 “from”:{“id”:879500000, 부분의 8795로 시작하는 9자리의 숫자가 나의 Chat Id 가 된다.

자, 이제 지금껏 알아본 API Token 값과 Chat Id 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보내보자.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된다.

https://api.telegram.org/bot[봇토큰]/sendmessage?chat_id=[챗아이디]&text=[보낼메시지] ex) https://api.telegram.org/bot802131984:AAHH6QL4TmvYwaUhgZheTNg9vteSVzeTKPQ/sendmessage?chat_id=879500000&text=hello

그러면 아래와 같이 ‘happykids test’ 봇이 나에게 hello 하고 메시지를 보낸다.

텔레그램 봇 token 값과 chatId 얻는 방법

봇 생성 & 토큰값 얻기

토큰 값을 아래 URL에 추가하여 웹 브라우저로 접속한다.

https://api.telegram.org/bot[토큰값입력]/getUpdates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이제 텔레그램에서 봇에 말을 걸어보자. (아무말)

아래와 같은 리턴값을 받게된다.

id 부분에 보면 아이디값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Token 값과 ChatId 값을 모두 얻었으니

필요한 API에 적용시켜 사용하면 된다.

텔레그램 봇 만들고 토큰 받기

728×90

텔레그램 봇은 참 유용합니다.

저는 리니지W 매크로와 연동해서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특정 상황에서 알림을 받는데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봇의 열쇠가 되는 토큰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토큰을 받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동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창에 botfather 검색 후 대화 시작 START 버튼 클릭 /newbot 클릭 봇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한글 및 띄어쓰기가 있으면 안되고, 꼭 bot으로 끝나야 합니다. (ex. mandloh_bot) 봇의 이름을 다시한번 입력합니다. 토큰은 숫자:문자로 조합되어 있고, 이를 잘 복사해서 저장해 둡니다. 검색창에 봇 이름을 검색해 대화를 시작합니다. START 버튼 클릭.

토큰을 받기만 하고, 대화시작 및 START를 하지 않으면 파이썬에서 아무리 읽으려 해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끝].

텔레그램 봇 생성방법!

반응형

SMALL

텔레그램 어플을 받아서 로그인 후에 검색창에 botfather를 입력해줍니다.

맨위에 있는 파란체크표시가 붙어있는 것이 봇인듯 하니 그걸 선택해서 채팅방에 입장합니다.

그러면 봇이 할수 있는 것들에 대해 간단한 설명이 있으니 읽어보시구 아래에 시작을 눌러줍니다.

사용가능한 명령어들을 알려주는데 일단

/newbot를 입력해 줍니다.

전 예전에 만든적이 있어서 혹시나 있나 싶어 /mybot을 입력해 봤는데 없다고 뜨는군요? 삭제되었나?? ㅎ;

봇을 부를 이름을 입력해 달라고 하니

_bot 이런식으로 뒤에 bot을 붙여 달라고 해서 붙였더니 있는 이름이라고…

그래서 앞에 이름을 붙여서 다시 작성 완료!

위 사진에서 ①은 텔레그램 봇 주소이고, ②는 텔레그램 봇의 API 토큰 값 입니다.

API 토큰값 사용방법을 간단히 확인해 보면

https://api.telegram.org/bot{Token}/getUpdates

②의 값을 위에 Token에 넣어서 url에 접속을 해보면 브라우저에 JSON 형식으로 표시되는 봇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 정보들 중 “chat”:{“id”:~~, 이렇게 id 옆에 숫자로 값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걸 복사해 두시고

https://api.telegram.org/bot{Token}/sendMessage?chat_id={Chat_ID}&text=hello_world

토큰 값과 chat 아이디를 위의 양식에 입력해서 해당 url에 접속해보시면

브라우저에 방금과 비슷한데 조금 짧은 json 형식의 데이터를 확인 하실수 있고,

url 맨 뒤에 있는 text= 뒤에 입력되어 있는 hello_world가 텔레그램 봇 채팅방에 표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나만의 텔레그램 봇(TELEGRAM BOT) 만들기 – 1. 토큰발급

반응형

텔레그램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텔레그램 봇 API를 이용해 나만의 텔레그램 봇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텔레그램 봇을 만들기 위해서는 텔레그램 메신져 내 BotFather 봇을 이용해 봇을 생성할 수 있다. BotFather 봇을 메신져 내에서 검색 후 “시작(Start)”을 눌러 BotFather 봇과 상호작용을 시작할 준비를 한다. 그런 후 특정 명령어를 통해 나만의 봇 생성 준비를 하고 차례대로 설정해야하는 내용을 입력해 봇 생성을 마무리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을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들로 소개해본다.

텔레그램 메신져 BotFather 봇 검색하기

텔레그램 메신져 BotFather 봇 검색하기

텔레그램 메신져 검색하는 부분에 BotFather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한다. 검색 후 결과로 BotFather 봇을 확인할 수 있다.

BotFather 왼쪽 옆에 로봇처럼 생긴 아이콘이 봇(Bot)이라는걸 표시해주고 있다.

텔레그램 BotFather 봇 실행하기

텔레그램 BotFather 봇 실행하기

텔레그램 메신져 내 BotFather를 검색해 결과로 나온 BotFather 봇을 “시작(Start)”을 눌러 봇과 상호작용할 준비를 진행한다. “시작(Start)을 누르면 BotFather 봇에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명령어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도움말을 메세지로 보내준다. 텔레그램 BotFather 봇을 실행하기위해 BotFather 봇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왼쪽 이미지와 같은 모습이 보인다. 내용은 이렇다. “BotFather는 그들 모두를 지배하는 봇입니다. 새 봇 계정을 생성하고 기존 봇을 관리하는데 사용하십시오. 전보 봇에 대해: https://core.telegram.org/bots, 봇 API 메뉴얼: https://core.telegram.org/bots/api Bot API에 대한 질문이 있으면 @BotSupport에 문의 하십시오.” BotFather 봇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 “시작(Start)”을 눌러 명령어가 담긴 자세한 정보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보여준다. 내용은 이렇다. “전보 봇을 만들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봇 API를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이 명령들을 보내서 나를 통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BotFather 봇에서 사용 가능한 명령어를 나열해주고 있다. 사용 가능한 명령어 설명은 텔레그램 봇 아버지 게시글(https://junesker.tistory.com/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텔레그램 나만의 봇 생성하기

텔레그램 나만의 봇 생성하기

BotFather 봇에서 사용가능한 명령어들 중에서 “/newbot”이라는 명령어가 있다. “/newbot”명령어를 통해 내가 만들고자 하는 봇을 생성할 수 있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봇에게 요청하면 다음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친절하게 메세지로 설명해준다. 메세지에 따라 순서대로 메세지를 보내 BotFather 봇과 상호작용하면 된다.

텔레그램 나만의 봇 생성하기 오른쪽 이미지를 설명하고자 한다. “/newbot”명령어를 통해 새로운 봇을 만들겠다고 BotFather 봇에게 요청한다. BotFather 봇에서 이와같이 Alright, a new bot. how are we going to call it? please choose a name for your bot(좋아, 새로운 봇.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부를까요? 봇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다음 할 일을 안내한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봇의 이름 “StudyJ001Bot”이라고 메세지를 보낸다. 텔레그램 BotFather 봇은 또 다음 할 일을 안내한다. BotFather 봇이 보내는 메세지는 아래와 같다.

Good. Now let’s choose a username for your bot. It must end in ‘bot’, like this, for example: tetrisBot or tetris_bot(좋아. 이제 봇의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겠습니다. tetrisBot 또는 tetris_bot과 같이 ‘bot’으로 끝나야합니다.) BotFather 봇이 안내해준 내용처럼 “Bot” 또는 “_bot”으로 끝나는 이름을 메세지로 보내준다. 위에서 정해준 이름처럼 “StudyJ001Bot”로메세지를 보내준다. 최종적으로 내가 작성한 이름으로 봇이 생성되고 그에 따른 봇 API를 사용하기 위한 봇 토큰도 발급받았다.

Done! Congratulations on your new bot. you will find it at t.me/StudyJ001Bot. you can now add a description, about section and profile picture for your bot, see /help fir a list of commands. by the way, when you’ve finished creating your cool bot, ping our bot support if you want a better username for it. just make sure the bot is fullu operational before you do this. use this token to access the HTTP API: 1122204878:AAEqAgWH1DrRjpVjhaHiCM-y6jn3TXBpLZM keep your token secure and store it safely, it can be used by anyone to control your bot. For a description of the Bot API, see this page: https://core.telegram.org/bots/api

(잘했어! 새로운 봇 축하합니다. t.me/StudyJ001Bot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봇의 섹션 및 프로필 사진에 대한 설명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명령 목록은 /help를 참조하십시오. 그건 그렇고, 멋진 봇을 만들었을 때 더 나은 사용자 이름을 원한다면 봇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하기전에 봇이 완전히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토큰을 사용하여 HTTP API에 액세스하십시오. 토큰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안전하게 보관하십시오. 누구나 봇을 제어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t API에 대한 설명은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https://core.telegram.org/bots/api)

여기까지 텔레그램 BotFather 봇을 이용해 나만의 봇 만들기를 진행해봤다. BotFather 봇에서 설명해주는 메세지대로 차근차근 진행한다면 큰 무리 없이 나만의 텔레그램 봇 만들기 위한 토큰 발급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다.

반응형

[Telegram] 봇 생성 및 Chat ID 찾기

반응형

봇 생성

텔레그램을 실행한다.

검색과 BotFather 채팅방

텔레그램에서 검색을 통해 BotFather를 검색하고 입장한 뒤 시작을 누른다.

시작 눌렀을 때 나오는 메시지와 봇 생성 과정

/newbot을 누른 다음 봇이 사용할 이름과 아이디를 입력해서 API Token 값이 뜨면 정상적으로 봇이 생성된 것이다.

Chat ID 찾기

발급받은 Token 값을 이용해 브라우저로 다음 주소에 접속한다.

https://api.telegram.org/bot[Token 값]/getUpdates

주소를 제대로 입력했을 경우 처음에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된다.

{“ok”:true,”result”:[]}

개인 채팅방의 Chat ID를 얻으려면 생성한 봇의 아이디를 검색해서 채팅방에 입장한 뒤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되고

채널의 Chat ID를 얻으려면 봇을 해당 채널에 초대하면 된다.

새로고침하면 개인 채팅방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되어있다.

{“ok”:true,”result”:[{“update_id”:00000000, “message”:{“message_id”:1,”from”:{“id”:123456789,”is_bot”:false,”first_name”:”…”,”last_name”:”…”},”chat”:{“id”:123456789,”first_name”:”…”,”last_name”:”…”,”type”:”private”},”date”:0000000000,”text”:”/start”,”entities”:[{“offset”:0,”length”:6,”type”:”bot_command”}]}}]}

여기에서 “from”:{“id”: 부분이나 “chat”:{“id”: 부분에 있는 “123456789”가 개인 채팅방의 Chat ID이다.

채널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되어있다.

{“ok”:true,”result”:[{“update_id”:000000000, “my_chat_member”:{“chat”:{“id”:-1234567890123,”title”:”…”,”type”:”channel”},”from”:{“id”:123456789,”is_bot”:false,”first_name”:”…”,”last_name”:”…”},”date”:0000000000,”old_chat_member”:{“user”:{“id”:0000000000,”is_bot”:true,”first_name”:”\ub8e8\ub514\ub450\ub9ac \ud14c\uc2a4\ud2b8 \ubd07″,”username”:”rudi2etester_bot”},”status”:”left”},”new_chat_member”:{“user”:{“id”:0000000000,”is_bot”:true,”first_name”:”\ub8e8\ub514\ub450\ub9ac \ud14c\uc2a4\ud2b8 \ubd07″,”username”:”rudi2etester_bot”},”status”:”administrator”,”can_be_edited”:false,”can_manage_chat”:true,”can_change_info”:true,”can_post_messages”:true,”can_edit_messages”:true,”can_delete_messages”:true,”can_invite_users”:true,”can_restrict_members”:true,”can_promote_members”:false,”can_manage_voice_chats”:true,”is_anonymous”:false}}}]}

여기에서 “chat”:{“id”: 부분에 있는 “-1234567890123″가 해당 채널의 Chat ID이다.

반응형

텔레그램 모듈: 챗봇 및 채널 생성

텔레그램 모듈 을 사용하면 텔레그램 봇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보 채널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을 추가하는 Send Message 비즈니스 프로세스 블록이 있습니다.

모듈이 작동하기 위해 봇을 프로그래밍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성하고 텔레그램 채널에 추가하고 Appmaster Studio 구성 요소를 올바르게 구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봇 만들기

봇을 만들고 관리하려면 Telegram 팀에서 개발한 봇인 BotFather 를 사용해야 합니다.

검색 필드에 사용자 이름 “botfather”를 입력하십시오. 아마도 목록의 첫 번째 항목일 것입니다(1). 공식 봇에는 이름 옆에 확인 표시가 있는 파란색 확인 아이콘이 있습니다(2). “검색” 아래에는 같은 이름과 비슷한 사용자 이름을 가진 다른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냥 무시하세요. 필요하지 않습니다.

봇을 클릭하여 채팅을 열고(1) 시작을 클릭합니다(2).

그런 다음 봇이 시작되고 메시지에 명령 목록이 표시됩니다. 새 봇을 생성하려면 다음을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newbot(1) 명령

봇의 이름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2).

쉽게 찾을 수 있는 고유한 사용자 이름(3).

봇이 생성되었습니다. BotFather는 사용자 이름(4)과 인증 토큰(5)을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토큰은 다양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연결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 토큰은 Telegram이 봇을 식별하고 봇에 어떤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봇 인증 토큰을 외부인에게 공개하거나 공개하지 마십시오. 토큰이 분류 해제된 경우 토큰을 취소하고(/revoke 명령) 새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token 명령).

Appmaster.io와 통합하려면 텔레그램 채널에 봇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추가 기능을 추가하도록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봇이 무엇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텔레그램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발자를 위한 일반 정보 와 지침 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보 채널 만들기

채널을 만들려면 계정 메뉴로 이동하여 “새 채널” 을 클릭하십시오.

원하는 경우 채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설명을 추가하십시오(1). 만들기(2)를 클릭합니다.

채널이 공개 공개인지 비공개 비공개인지 선택합니다(1). 찾을 수 있는 고유 링크를 입력하십시오(2).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3).

채널에 봇 추가

채널을 만든 직후 Telegram은 새 사용자를 추가할 것을 제안합니다. 봇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기 시작합니다. 검색(1)에 나타납니다. 그것을 클릭하십시오 (2).

추가할 사용자 목록에 봇이 나타납니다(1). 추가를 클릭하여 구성을 완료합니다(2).

봇은 관리자로만 채널에 추가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관리자 만들기 를 클릭하여 봇을 관리자로 설정하는 데 동의합니다.

이제 봇에 부여할 채널 관리 권한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되 메시지 게시 선택기(1)를 활성화하여 봇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저장(2)을 클릭합니다.

채널을 만든 후 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생성된 채널에 봇을 추가하려면 설정을 열고(1) 사용자 추가 를 클릭합니다(2). 추가 – 이전 단락과 동일한 작업.

구성할 데이터 찾기

애플리케이션에 봇을 추가하고 텔레그램 채널에 메시지를 보내려면 봇 인증 토큰과 채널 주소가 필요합니다.

BotFather에서 봇 토큰을 찾을 수 있습니다. /mybots 명령을 입력하여 모든 봇 목록을 가져오고(1) 필요한 봇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타나면 그 중 API 토큰 (2) 항목을 선택합니다. BotFather는 토큰이 포함된 메시지를 보냅니다.

채널 주소는 채널 정보에 대한 일반 정보에 있습니다. 정보가 있는 창을 열려면 설정으로 이동하거나 채널 이름을 클릭하십시오.

좋습니다. 이제 봇을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앱마스터 스튜디오 로 이동합니다.

Appmaster Studio 구성

텔레그램 모듈을 설치합니다. 여기 에서 모듈이 무엇이고 어떻게 연결하는지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모듈 설정에서 봇의 토큰을 지정하고(1)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2).

비즈니스 로직 디자이너로 이동합니다(1) 새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생성합니다(2). 문서의 이 섹션 에서 비즈니스 로직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세요.

Telegram 모듈(1)을 추가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Send Message 블록을 포함합니다. 시작 블록에서 문자열 유형의 두 변수(첫 번째는 채널 주소, 두 번째는 메시지 텍스트)를 만들고 메시지 보내기 (2,3) 블록의 변수에 연결해야 합니다. . 이것은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양식을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구성표(4)를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끝점 탭(1)에서 새 끝점을 추가합니다(2). 표시될 이름과 그룹을 입력합니다(3). 요청 유형을 POST (4)로 설정합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필드에서 방금 생성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선택합니다(5).

끝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미들웨어 탭에서 관리자만 엔드포인트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수 있으므로 일반 사용자는 봇을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Web Apps 디자이너(1)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사용자가 Telegram(2)에 메시지를 보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Form 요소를 페이지의 선택된 영역으로 끌어 메시지를 보낼 양식을 만듭니다(3).

Web Apps 디자이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양식을 생성하는 동안 레코드 생성 유형(1)과 생성한 끝점(2)을 선택합니다.

양식 아래 필드에 메시지를 보내는 버튼을 추가합니다.

버튼에 표시될 이름(1)과 설정에서 검색할 고유 이름(2)을 입력합니다. 원하는 경우 디자인을 변경합니다.

트리거 탭(1)에서 onClick 트리거에 대한 작업을 추가합니다(클릭 시(2)).

설정 창이 열립니다. 생성한 양식(1)을 대상 구성요소 필드에 지정하고 이에 대한 양식 제출 (2) 조치를 선택하십시오.

이제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1) 프로젝트를 게시합니다 (2).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된 웹 애플리케이션(3)으로 이동합니다.

Admins 그룹의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보내도록 제한을 설정한 경우 관리자 계정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봇 전송 페이지를 열고 메시지 텍스트와 채널 이름을 입력합니다.

모든 것이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메시지가 Telegram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커뮤니티 채팅에 글을 남겨주세요.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중요하고 흥미로운 것을 놓치지 않도록 메신저 및 소셜 네트워크에서 우리를 구독하십시오!

텔레그램 BotFather를 활용하여 텔레그램 봇 생성하고 chat

728×90

반응형

종종 텔레그램 봇과 Python을 활용하여

공적마스크 재고 알리미, 용산 아이파크몰 CGV 예매 오픈 알리미 같은 것을 만들곤 했습니다.

그럴때 필요한 것이 텔레그램 봇 생성 > chat_id 가져오기입니다.

이 글에서는 BotFather를 활용하여 텔레그램 봇을 만들고 chat_id를 생성하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 BotFather 검색 후 친구추가하고 봇 생성 시작하기

텔레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BotFather를 검색하여 위와 같은 그림을 가진 계정을 친구추가합니다.

/start

그 다음 위의 /start를 채팅창에 입력합니다.

I can help you create and manage Telegram bots. If you’re new to the Bot API, please see the manual (https://core.telegram.org/bots). You can control me by sending these commands: /newbot – create a new bot /mybots – edit your bots [beta] Edit Bots /setname – change a bot’s name /setdescription – change bot description /setabouttext – change bot about info /setuserpic – change bot profile photo /setcommands – change the list of commands /deletebot – delete a bot Bot Settings /token – generate authorization token /revoke – revoke bot access token /setinline – toggle inline mode (https://core.telegram.org/bots/inline) /setinlinegeo – toggle inline location requests (https://core.telegram.org/bots/inline#location-based-results) /setinlinefeedback – change inline feedback (https://core.telegram.org/bots/inline#collecting-feedback) settings /setjoingroups – can your bot be added to groups? /setprivacy – toggle privacy mode (https://core.telegram.org/bots#privacy-mode) in groups Games /mygames – edit your games (https://core.telegram.org/bots/games) [beta] /newgame – create a new game (https://core.telegram.org/bots/games) /listgames – get a list of your games /editgame – edit a game /deletegame – delete an existing game

그럼 위와 같이 다른 / 값에 대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봇 생성하고 이름 지정 후 토큰 발급 받기

/newbot

우리는 새로운 봇을 생성할 예정이므로 여러 값들 중 /newbot을 입력합니다.

Alright, a new bot. How are we going to call it? Please choose a name for your bot.

그럼 이제 내가 생성할 봇의 이름을 무엇으로 할 지 질문합니다.

생성할 봇 이름 입력

그럼 생성할 봇 이름을 입력합니다.

Good. Now let’s choose a username for your bot. It must end in `bot`. Like this, for example: TetrisBot or tetris_bot.

그럼 이제 봇의 유저명을 입력하라고하는데 반드시 마지막이 bot또는 Bot으로 끝나는 이름으로 설정하라고 합니다.

bot으로 끝나는 이름

여기까지 진행하고 나면 텔레그램 봇 토큰을 발급해줍니다.

Done! Congratulations on your new bot. You will find it at t.me/somjang_telegram_bot. You can now add a description, about section and profile picture for your bot, see /help for a list of commands. By the way, when you’ve finished creating your cool bot, ping our Bot Support if you want a better username for it. Just make sure the bot is fully operational before you do this. Use this token to access the HTTP API: 2222222222:TOK9E4NTOKEN7BTOKENT3FOKENTOKENTOEKN Keep your token secure and store it safely, it can be used by anyone to control your bot. For a description of the Bot API, see this page: https://core.telegram.org/bots/api

토큰은 Use this token to access the HTTP API: 아래의 값입니다.

나중에 Python 텔레그램 봇을 만들기 위해서와 chat_id를 얻기 위해서는 이 값이 필요하므로 이 값을 잘 기억해둡니다.

2222222222:TOK9E4NTOKEN7BTOKENT3FOKENTOKENTOEKN

👨🏻‍💻 토큰 값 활용하여 chat_id 확인하기

https://api.telegram.org/bot[토큰값]/getUpdates

마지막으로 위에서 발급 받은 토큰 값을 활용하여 chat_id를 얻는 방법은 위와 같이 주소 사이에

발급 받은 토큰 값을 넣어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면

{“ok”:true,”result”:[{“update_id”:777777777, “message”:{“message_id”:481,”from”:{“id”:[chat_id],”is_bot”:false,”first_name”:”Bot”,”last_name”:”Father”,”language_code”:”ko”}}]}

위와 같이 chat_id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토큰값과 이 chat_id 값을 기억해두었다가 텔레그램 봇 python 코드를 작성할때 활용하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텔레 그램 토큰

다음은 Bing에서 텔레 그램 토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 텔레그램
  • 텔레그램토큰
  • 텔레그램아이디
  • 텔레그램token
  • 텔레그램id
  • 텔레그램api
  • telegram token
  • telegram id
  • telegram api
  • 텔레그램 에이피아이
  • 파이썬 텔레그램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YouTube에서 텔레 그램 토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텔레그램 API 토큰 및 ID 발급 받는 방법 | 텔레 그램 토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