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대밭 촌 |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257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태백 대밭 촌 –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달다DalD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67회 및 좋아요 5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태백 대밭 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 태백 대밭 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우리나라 유일의 열대야가 없는 도시 태백여행을 다녀왔어요.
대자연이 있는 곳이라서 한여름에도 많이 덥지 않고 밤에는 시원하기까지 했어요.
태백의 다양한 풍경을 담아봤어요.
바람의언덕
구와우마을 해바라기축제
몽토랑 산양목장
황지연못
미인폭포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강원종합박물관

– 모든 사진과 영상의 무단사용 및 재편집은 불가합니다.
– 모든 항공 촬영은 사전 신청, 승인을 받아 촬영하였습니다.

#태백여행 #삼척여행 #태백가볼만한곳 #국내추천여행지 #태백해바라기축제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철암역사박물관

태백 대밭 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태백대밭촌가격 관련업소 – 힐링업

태백대밭촌가격 관련업소 및 건마 1인샵 스웨디시 마사지 로미로미 태백대밭촌가격 아로마 스파 감성마사지 감성테라피 태백대밭촌가격 슈얼 타이 커플마사지 호텔식 …

+ 더 읽기

Source: www.healingup.co.kr

Date Published: 5/11/2021

View: 8086

태백 대밭촌위치좀 – 지식로그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입니다. 태백시 도립공원 근처 위치하며 대밭촌은 정식명칭이 아니고 황지동의 속칭입니다. 디테일한 위치는 검색되지 않네요.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jisiklog.com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1597

태백탄광촌 명절 풍경 – 지역문화 이야기

태백기차역과 화전, 그리고 황지 시장 근처의 일명 대밭촌은 황지지역의 선술집이 많은 곳이다. 명절 기간에 황지는 장성보다 많은 사람이 머물렀지만,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cms.nculture.org

Date Published: 2/19/2021

View: 533

태백 성매매업소 재임대한 조폭 등 3명 입건 < 사회 < 기사본문

강원 태백경찰서는 6일 성매매 업소 운영권을 넘겨준 조직폭력배 이모(35) …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2003년 8월께 태백시 황지동 속칭 ‘대밭촌’에서 건.

+ 여기에 보기

Source: www.jejuinnews.co.kr

Date Published: 7/21/2021

View: 217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태백 대밭 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태백 대밭 촌

  • Author: 달다DalDa
  • Views: 조회수 2,967회
  • Likes: 좋아요 55개
  • Date Published: 2022. 8.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7EB0b6f6G8

도시 흥망성쇠 쫓은 집창촌, 시대흐름에 ‘역사 속으로’

그래픽/홍석범

원주 학성동.밤이 되면 오늘도 골목 사이로 붉은 불빛이 새어나온다.작은 가게의 유리창 사이로 하나 둘 가느다란 손이 나와 지나가는 남성들에게 잠시 놀고 가라는 목소리로 골목을 채웠다.15분에 8만원.이들의 가격표다.원주시가 학성동 일원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이 같은 모습도 조만간 사라진다.급격한 산업화의 이면이었던 집창촌도 어느새 옛 이야기가 돼 간다.강원도민일보는 강원도내 집창촌을 되짚는다.이 역시 강원도의 한 역사이기 때문이다.

■ 성매매 여성 이야기

A(가명·30대)씨는 돈이 필요했다.쌓여만 가는 빚과 가족들에게 보내줘야 하는 돈은 한달에 400만~500만원.평범한 일로는 해결할 수 없었다.결국 발길이 닿은 곳이 희매촌.이 곳에서 일하는 다른 여성들의 상황도 비슷하다.처음에는 소액이 필요해 다방에서 일하다 점점 더 많은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성매매까지 손을 뻗게 된다.희매촌 역시 옛 춘천 난초촌에서 넘어온 여성들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성매매 여성들이 모여들었다.A씨 역시 유사 업종에서 일하다 중간 브로커를 만나 소개를 받고 이 곳에 오게 된 경우다.이 생활도 벌써 10년이 넘었다.

예상은 했지만 녹록지 않은 시간이었다.지자체나 여성단체에서 상담을 올 때 상담을 받고 싶어도 포주가 거부하면 대화조차 못할 때가 부지기수다.막상 상담을 하더라도 ‘일을 하지 말라’는 원론적인 얘기 뿐이니 별로 와 닿지 않을 때가 많다.다이어트약과 수면제를 먹다 부작용으로 급사하는 여성을 봤을 때의 충격,밖에서 망을 봐주는 ‘삼촌’이 없을 때 손님이 무슨 짓을 저지를 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A씨를 짓누른다.

하지만 이 생활을 벗어날 수 없다.이직을 생각해 본 적도 오래다.당장 빚도 갚아야 하고 매월 나가던 돈을 충당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A씨는 “한 달에 1000만원 이상 벌 수 있는 직업이 없다”며 “이 일이 창피하기도 하고 가족들의 마음이 아플까봐 아직까지 비밀로 하고 있지만 돈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했다.약속했던 15분이 지나자 기다렸다는 듯이 ‘포주’가 방으로 들어왔다.A씨는 또 다시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가게 입구로 향했다.

▲ 원주 성매매집결지 일명 ‘희매촌’은 아직까지도 수십개의 업소가 남아 불을 켜 놓은채 운영을 하고 있다.

■ 원주시 성매매 집결지 정리 성매매 근절로 이어질까

희매촌은 6·25전쟁 이후 당시 지역에서 번화했던 학성동에 조성됐다.옛 원주역 인근에 위치,지난 60여 년 간 성업했다.2004년 성매매특별법이 시행됐지만 여전히 20여 개 업소가 운영 중이다.

원주시는 2022년까지 희매촌이 위치한 학성동에 217억원 규모의 도시재생사업을 벌여 이 곳에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고 생활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이 같은 사업을 통해 원주시는 정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성매매 집결지를 정리하겠다는 계획이지만 일부 업주와 여성들의 반대에 부딪혀 쉽지 않은 상황이다.원주시가 성매매 여성에게 지원하는 비용으로 생활지원금 월 100만원(최대 12개월),직업 지원비 월 30만원(최대 12개월),주거지원비 600만원(1회) 등을 책정했지만 현재까지 지원을 받은 종사자는 단 한 명도 없다.

성매매 여성들은 최대 연 2160만원에 달하는 지원금액이 너무 적다고 주장한다.성매매 여성 A씨는 “코로나 이전에는 한 달에 2000만~3000만원까지 버는 사람들도 있었다”며 “버는 비용이 순수익이 아니라 절반정도 가져간다 하더라도 월 100만원을 받는다면 차라리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한 포주는 “개인이 운영하는 사업체를 시에서 없앤다는 것이 말이 되지 않으며 갑작스러운 결정에 대해 반대한다”며 “강제적으로 집행한다면 시위나 집회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성매매 집결지 철거에 대한 양측의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이는 성매매 근절이 아닌 ‘성매매 이주 정책’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춘천의 경우 2013년 9월부터 난초촌 운영이 중단됐지만 2014년 9월 춘천시 신북읍에 다시 성매매집결지가 생기면서 지역사회에 큰 논란이 되기도 했다.또다른 성매매 여성은 “대구는 인당 2000만원을 받았는데 가까운 마산으로 이동해 성매매 근절이 아니라 분산이 이뤄졌다”며 “원주 집결지가 사라지면 경기도나 정선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생각”이라고 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성매매 여성 및 포주들이 크게 반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대화하겠다”며 “물리적인 충돌 없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대화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했다.

■ 6·25 전쟁 이후 등장한 성매매 집결지

원주 희매촌 철거는 강원도 성매매 집결지의 퇴장이다.본지가 취재한 결과 2021년 강원도내 성매매 집결지는 원주 희매촌 40여 곳(실제운영 20여 곳·종사인원 50여 명),속초 금호실업 16곳(종사인원 10여 명),태백 대밭촌 1곳(종사인원 1명)이다.태백 대밭촌이 올해 10월 영업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원도내에는 사실상 원주와 속초만 남은 셈이다.

강원도내 성매매 집결지는 미군부대,탄광산업 등 강원도 흥망성쇠와 맞닿아 있다.6·25전쟁이 끝난 직후 춘천시 근화동과 원주시 학성동에는 각각 ‘난초촌’과 ‘희매촌’이라는 이름으로 성매매 집결지가 들어섰다.한때는 업계 종사자가 100~2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호황이었다.춘천의 경우 근화동 난초촌을 비롯해 조양동 ‘개나리촌’,소양동 ‘장미촌’까지 집창촌이 잇따라 조성됐다.

태백 ‘대밭촌’도 석탄산업 부흥과 함께 성장했다.많은 근로자들이 태백과 정선에 모여들었고 벌목집,수원집,별집 등 16개 업소,가게 당 10여 명 이상의 종사자들이 성매매에 투입됐다.당시 일했던 여성들만 200여 명으로 추산됐다.당시 대밭촌 성매매 여성들은 하루 수백만원의 수익을 얻었지만 일부 업주들이 숙식을 제공한다는 이유로 수익의 절반을 가져가 오히려 여성들의 빚이 늘어나는 상황이 비일비재했다고 주민들은 회상하고 있다.태백 대밭촌 업소를 인수해 다른 업종으로 운영 중인 한 상인은 “처음 상가를 인수했을 때 방이 18개로 구성돼 있어 상당히 많은 수의 종사자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했다.

하지만 1990년대 부터 성매매 집결지 철거 움직임이 일었고 춘천 개나리촌과 장미촌은 도시개발 사업과 맞물리면서 철거됐다.태백 대밭촌 역시 석탄산업이 인기를 잃자 인구 급감의 타격을 입고 점차 규모가 축소되기 시작했다.현재는 단 한 곳에서 종사자 한 명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성매매 집결지

2000년대 들어 지자체 주도의 성매매 집결지 철거는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대표적인 사례가 춘천 난초촌이다.1950년대부터 조성된 성매매 집결지였지만 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 이미지를 저해한다는 민원이 끊이질 않았다.2004년 성매매특별법 시행 이후에는 철거 여부를 두고 업주들과 지자체 간 마찰도 지속됐다.춘천시는 전국 최초로 성매매 여성의 자활을 돕는 ‘피해여성 자활지원 운영 조례’ 등의 지원책을 마련해 지속적인 대화를 시도했다.결국 춘천시는 물리적인 충돌과 공권력 행사 없이 2013년 9월 1일 ‘난초촌’의 운영을 중단하는 성과를 거뒀다.현재는 옛 성매매업소 건물 매입을 마무리하고 해당 지역을 공영주차장과 녹지로 조성해 예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강릉시의 경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릉역 정비와 함께 여관 등에서 성매매를 자행하던 ‘여인숙촌’을 정리하기에 나섰다.2016년 여인숙 14개 업소에 보상을 진행해 폐쇄했다.현재는 여관 등의 숙박업소는 남아있지만 외국인 노동자가 묵는 형태로만 운영 중이다.

반면 동해시 발한동의 아파트형 성매매업소 ‘부산가’의 경우 2009년 10월 경찰이 매일 밤마다 4명씩 조를 이뤄 탈법행위를 단속하고 강철 출입문 등을 설치해 윤락행위를 원천 봉쇄했다.공권력의 강력한 단속 앞에 2011년 자취를 감추게 됐다.

원주 희매촌이 철거되고 나면 도내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성매매집결지가 되는 속초 금호실업 역시 지자체 차원에서 도시계획사업으로 철거를 유도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성과는 없는 상황이다.

이성림 여성문제연구회장은 “성매매 집결지를 없앤다고 해서 성매매가 근본적으로 사라질 수 있겠는가에 대한 딜레마가 있다”며 “오피방이나 마사지업소 등 다양한 형태로 성매매가 음지화 될 가능성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이어 “성매매에 대한 일시적인 단속이 아니라 인권차원의 문제로 인식,지속적으로 단속함과 동시에 성매매 여성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라태랑 춘천길잡이의집 소장은 “일부 성매매 여성들이 일을 그만두지 않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유사업종으로 흘러가는 상황이 비일비재하다”며 “무엇보다 성매매 여성이 자립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밝혔다. 정우진

강원도 태백, 철암에서

태백연화산 둘레길코스….

태백 황지시장 옆 대밭촌…컬쳐쇼크임.. 아직도 이런게 남아 있다니.. 일본식 가옥도 즐비헤욤…60년~80년대 탄광촌에 유흥업소가 납립했음을 방증하는듯…

‘낙동강 천삼백리 예서부터 시작되다’ 낙동강 발원지인 황지연못,, 태백시내에 위치한 황지연못은 하루 5000톤 이상의 물이 쏟아난다고 한다… 신기할 따름

철암역과 맞붙어 있는 태백 철암시장… 탄광촌이 활황인 때에는 서울 남대문과 버금갈 정도로 인파로 북적이던곳이라고 한다… 게다가 술집과 다방, 니나노집이 빼곡이 들어서 있었다고 한다. 지금의 철암시장은 그야말로 폐허상태… 을씨년 스러움마저 든다.

[집창촌(성매매집결지)이 내리막길?] 성매매 가격, 춘천 난초촌, 원주 희매촌, 속초 금호실업, 태백 대밭촌은? 동해 부산가가 사라졌다. 유사 성매매 업소, 마사지 휴게텔과 안마시술소, 주택가..

[집창촌(성매매집결지)이 내리막길?] 성매매 가격, 춘천 난초촌, 원주 희매촌, 속초 금호실업, 태백 대밭촌은? 동해 부산가가 사라졌다. 유사 성매매 업소, 마사지 휴게텔과 안마시술소, 주택가 원룸 등장. ..

난초촌 평화적 폐쇄 전국 우수사례로 소개

춘천시의 성매매 집결지 난초촌 폐쇄가 정부 부처 회의에서 전국 우수 사례로 소개된다.

공권력보다는 대화와 타협을 통해 얻은 전국 최초의 평화적인 성매매 집결지 폐쇄 사례를 정부가 배우는 셈이다. 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는 4일 차관 주재로 안전행정부 등 17개 관계부처의 국장급이 참가한 가운데 성매매 방지를 위한 성매매 방지대책 추진점검단 제34차 회의를 진행하며, 이 자리에서 춘천시 난초촌의 폐쇄 사례가 소개된다.

하지만…… 강원 춘천시 근화동 786-35번지 일대, 이곳에 ‘난초촌’이라고 부르는 성매매집결지(집창촌)가 있다. 긴 밤 : 15 ~ 25 만원 짧은밤 : 7 ~ 8 만원 입니다 가격이 아니고 특별 써비스라고 하세요 가격은 귀하에 능력에 따라서 조율하실수 있습니다 돈이 조금 모자라던가 없다면 조금은 DC 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구글광고]

강원 춘천시의 마지막 성매매 집결지인 ‘난초촌’이 1일부터 문을 닫았다. 이는 난초촌 업주들이 8월까지 업소를 자진 폐쇄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킨 것. 이에 따라 6·25전쟁 당시 탄생한 난초촌은 60여 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춘천시는 이 일대를 도시 공원과 주차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올 초까지 남아 있던 난초촌 성매매 업소는 21곳이었다. 하지만 18곳은 최근 업주와 성매매 여성들이 모두 떠나 빈집으로 남아 있고 3곳만이 운영해 왔다. 현재 종사자 10명이 남아 있지만 이들도 주택 문제 등이 해결되면 조만간 떠날 예정이다. 시는 이미 빈집에 대한 철거를 시작했고 사람이 거주 중인 집들은 비는 대로 철거에 착수한다. 현재 성매매 업소를 포함해 매입 대상 건물 29채 가운데 23채를 매입했고 6채는 매입이 추진 중이다.

난초촌의 자진 폐쇄로 춘천은 성매매 집결지가 없는 도시가 됐다. 더욱이 업주들의 자진 폐쇄로 큰 마찰 없이 성매매 집결지가 사라졌다는 점도 의미가 크다.

동영상과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구글광고]

강원 춘천시 근화동 786-35번지 일대, 이곳에 ‘난초촌’이라고 부르는 성매매집결지(집창촌)가 있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 남은 마지막 집창촌. 6·25전쟁이 끝나고 미군기지 캠프페이지가 자리 잡은 1950년대 초반부터 하나둘 모여든 홍등이 군락을 이룬 곳이다. 그리고 60년 넘는 세월이 흘렀다. 20년째 난초촌을 지킨다는 한 업주는 “춘천에는 꽃이 드물다. 그래서 사람들이 우리 아가씨들을 꽃이라고 불렀다. 군인들의 도시에 핀 한 송이 꽃이었다”고 난초촌 유래를 설명했다.

춘천에는 난초촌 말고도 장미촌, 개나리촌이라고 부르던 집창촌이 있었다. 캠프페이지 정문 쪽 소양동에 있던 장미촌엔 주로 미군이, 춘천역에서 가깝고 훈련소(102보충대) 가는 길목에 있던 난초촌엔 주로 한국 군인이, 춘천 중심인 명동에 있던 개나리촌에는 외박 나온 군인이 들락거렸다. 춘천에서 가장 규모가 컸던 장미촌은 춘천을 대표하는 소설가 이외수 씨의 첫 장편소설 ‘꿈꾸는 식물’에서 배경이 됐던 곳이다. 그러나 장미촌은 2006년 소양동 일대가 재개발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난초촌 주차장 되나

한때 난초촌에는 30, 40개가 넘는 성매매업소가 불야성을 이뤘다. 몸 파는 여성만 100명이 넘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2005년 캠프페이지가 폐쇄되면서 난초촌 홍등은 힘을 잃어갔다. 기자가 난초촌을 찾은 11월 26일, 난초촌엔 15개 업소에서 일하는 성매매 여성 42명만 남아 있었다.

최근 춘천시는 난초촌을 도시공원으로 정비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감정평가를 거쳐 건물주들에게 합당한 보상을 해준다는 것이다. 계획이 지켜진다면 내년 4월 이곳 홍등은 모두 꺼지게 된다. 춘천시는 내년 4월 캠프페이지 담벼락을 없애는 것과 동시에 난초촌을 철거한 뒤 캠프페이지 자리에는 메밀꽃과 유채꽃, 난초촌 자리에는 메밀꽃과 유채꽃을 보러 오는 손님들을 위한 주차장을 만들 예정이다. 춘천시는 2005년 3월 캠프페이지가 폐쇄된 이후부터 난초촌 문제를 고민해왔다.

11월 22일 춘천시는 ‘난초촌’ 건물주들을 모아 간담회를 열었다. 그 자리에서 ‘근화동 집결지(난초촌) 정비계획’(정비계획)이 처음 공개됐다. 정비계획에 따르면, 춘천시는 올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건물주들과 협상을 통해 이 지역을 모두 사들일 예정이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난초촌 건물주들은 춘천시의 난초촌 매입 제의에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캠프페이지 땅이 개발되면 주변 부동산이 엄청난 혜택을 누리리라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시장이 침체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상당수 건물주가 춘천시 정비계획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춘천시 한 관계자는 “25명 건물주 가운데 상당수가 관심을 보인다. 부모로부터 소유권을 넘겨받은 2세들은 대부분 춘천시 매입 결정을 반긴다. 원만하게 매입이 이뤄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건물주는 “솔직히 집창촌에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는 게 기분 좋은 일은 아니다. 살 사람을 찾기 어려워 처분도 못 했다. 적절한 보상이 이뤄진다면 당장이라도 매각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시는 난초촌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를 바란다. 그러나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성매매 업주들과 여성들의 반발이 만만치 않기 때문. 취재 중 만난 여성 업주 A씨는 “한겨울에 집을 비우라는 식이다. 전셋집을 빼더라도 몇 달간 시간을 주는 게 도리고 관례다. 춘천시에서 철거를 밀어붙인다면 우리는 끝까지 싸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업주 B씨도 “이대로는 못 나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난초촌 사람들은 춘천시 측에 “2015년 말까지 시간을 주면 자진해산하겠다”는 뜻을 밝힌 상태다. 그러나 춘천시는 이를 무시한다. “난초촌 사람들의 말을 신뢰할 수 없다”는 이유다. 춘천시 한 관계자는 “성매매 업주와 여성은 수시로 바뀐다. 지금 약속한 사람들이 2015년에도 난초촌에 있으리란 보장이 없다”고 말했다. 업주 대표인 임모 씨는 “난초촌 아가씨의 평균 나이가 34.5세다. 더 일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2015년까지 난초촌을 해산한다고 신문에 광고라도 내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춘천시 측은 “신문에 광고를 낸다고 약속이 지켜지겠나”라며 부정적 시각을 보였다.

성매매 업주와 여성들은 “춘천시가 적절한 보상을 해준다면 난초촌을 떠나겠다”는 제안도 해놓은 상태다. 난초촌 성매매 여성인 김○○(36) 씨는 “서울 용산 집창촌 여성들도 보상을 받고 떠난 것으로 안다. 2000만~3000만 원 보상이 이뤄진다면, 나도 난초촌을 떠날 생각이 있다. 생계를 위해 그동안 성매매를 해왔는데, 재활하려면 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춘천시 측은 이런 요구도 받아들이지 않을 방침이다. 현행법상 불법인 성매매 행위에 대해 금전 보상을 해줄 수 없다는 논리다. 춘천시 한 관계자는 “보상한다면 결국 춘천시민이 낸 세금을 쓰는 것인데, 이것을 춘천시민이 동의하겠나”라고 말했다. 다만 춘천시 측은 성매매 여성뿐 아니라 업주에게도 충분한 재활교육을 하겠다는 처지를 밝혔다.

잠옷 차림으로 말싸움

얼마 전 춘천시 한 고위 간부는 난초촌을 찾아 성매매 여성 42명과 대화를 시도했다. 그러나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난초촌 여성들은 “춘천시 공무원이 자기 이야기만 하고 돌아갔다. 우리 이야기는 듣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반면 춘천시 측은 “여성 대부분이 잠옷만 걸친 채 간담회에 나와선 ‘보상을 해달라’는 요구만 반복했다. 대화가 되지 않았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그날 이후 양측은 서로 연락을 끊었다. 한 업주는 “춘천시가 우리를 만나주지도 않는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평행선을 달리는 난초촌과 춘천시, 이대로 철거가 진행된다면 충돌은 불가피해 보인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난초촌은 결국 사라지리라는 점이다. 이에 대해선 난초촌 사람이나 춘천시 간 이견이 없다. 문제는 시간이다. 내년이 될지 2015년이 될지 알 수 없는 일. 춘천시는 이에 대해 “분명히 조만간”이라고 강조했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에는 40개가량의 집창촌이 여기저기 만들어졌다. 그리고 그중 10여 개가 사라졌다. 자연히 소멸했거나 민간개발업자들이 사들여 철거한 경우다. 난초촌의 경우처럼 도시정비계획에 따라 사라지는 집창촌은 아직 없었다. 집창촌을 가진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난초촌에 주목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난초촌 운명에 따라 다른 지역 집창촌 운명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 춘천시 한 관계자는 “전례가 없는 일이라 더욱 긴장된다. 첫 사례라는 사명감도 있다”고 말했다.

강원도 성매매업소 ’90곳’…고교생도 출입

© News1 양동욱 기자

성매매특별법(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지도 벌써 9년째에 접어들지만 강원도내 성매매업소가 줄어들기는커녕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어린 학생들까지 출입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

22일 (사)강원여성인권지원공동체 춘천 길잡이의 집에 따르면 도내 성매매 집결지를 조사한 결과 속초·태백·원주·강릉시 등 4개 지역에서 2011년 77곳, 2012년 80곳 2013년 90곳의 성매매업소가 운영 중인 것으로 매년 늘어난 추세다.

속초시 성매매 집결지는 금호동 ‘금호실업’으로 8개 업소에서 10명의 여성이 성매매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태백시 ‘대밭촌’에는 3개 업소에서 여성 4명이 몸담고 있다.

원주시 원주역 인근에 위치한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은 전면이 유리로 된 형식의 19개 업소가 즐비해 있다. 이곳에 고용된 여성들은 총 31명이다.

도내에서 가장 많은 성매매업소가 운영 중인 강릉시 성매매 집결지는 강릉역 앞 여인숙 골목 일대다. 20여명의 여성이 60개 업소에 기거하며 성매매업에 나선다.

이곳 여성들은 자신의 숙소에서 24시간 대기하다 여인숙 주인의 전화를 받고 성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이다.

도내 성매매업소 종사 여성은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 주를 이룬다.

강릉여인숙골목은 50~60대 여성도 종사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 여성들 경우 사회부적응 등의 이유로 이곳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은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하루 최대 11시간 동안 많게는 6~7명의 손님을 받고 있다.

성 구매자는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특히 어린 학생들까지 출입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춘천 길잡이의 집 라태랑 소장은 “고등학생들이 시험을 마치고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강릉여인숙골목 성매매업소를 출입하고 있다”며 “강릉 인근지역 속초시 고교생들의 출입도 있었다”고 말했다.

대부분 성매매업소에서는 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성매매비용을 현금만 취급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라 소장은 “성매매 집결지 현장은 성매매방지법 시행을 무색케 하고 있다”며 “집결지 폐쇄는 물론 폐쇄 시 여성 종사자들을 위한 사후관리 상담소가 설치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동해시 부산가와 춘천시 난초촌 성매매 집결지는 각각 2011년, 2013년 10월 폐쇄됐다.

[성매매, 비상구가 뚫렸다] 1. 집창촌 폐쇄 명암 > 보도자료

‘성’ 문제가 우리사회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성매매 근절 차원에서 집창촌을 폐쇄하고 있으나 성매매 산업은 역설적으로 번창하고 있다. 성 관련 범죄도 급증하고 있다. 청소년들까지 성매매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이다. 시행 8년째를 맞는 성매매특별법. 그러나 특별법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사회의 일그러진 ‘성’ 문제를 3회에 걸쳐 짚어본다.

▲ 폐쇄 논란이 일고 있는 춘천의 한 집창촌.

집창촌(성매매집결지)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지난 2004년 성매매특별법(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경찰의 단속이 계속되면서 집창촌의 규모와 수가 현격히 줄어들었다.

지난 1951년에 조성된 ‘춘천 난초촌’의 성매매 종사자는 지난 2004년 126명에서 현재 42명으로 급감했다.

‘원주 희매촌’의 종사자도 2004년 95명에서 2006년 73명, 2009년 42명, 2012년 23명 등으로 감소 추세다.

‘속초 금호실업’도 2004년 39명에서 현재 12명으로 절반 이상 감소했다. ‘태백 대밭촌’은 2004년 23명에서 현재 10명 안팎으로 추정되고 있다.

아파트형 집창촌이었던 ‘동해 부산가’는 사라졌다.

그러나 성매매 산업은 오히려 번창하고 있다. 집창촌이 감소하는 것과 정반대다.

집창촌에 대한 단속이 오히려 ‘유사 성매매 업소’를 늘리는 역효과를 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실제로 지난 2004년 이후 주택가 등지로 침투한 유사 성매매업소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집창촌이 사라지면서 ‘성매매 바이러스’가 사회 전체로 확산된 셈이다.

성매매는 마사지 휴게텔과 안마시술소, 주택가 원룸 등에서 버젓이 이뤄지고 있고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도 끊이지 않고 있다.

유흥주점의 속칭 ‘2차’도 근절되지 않고 있다.

‘춘천길잡이의 집’이 도내 집창촌과 유흥업소 135곳을 대상으로 벌인 실태조사(2011년 성매매없는 클린강원만들기 사업)에서도 관련 사실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조사 결과, 여성종사자 1명이 하루 평균 2∼3명의 남성을 상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 길잡이의 집 관계자는 “집창촌의 수와 종사자가 줄어들고 있지만 유흥, 단란, 가요주점 등 산업형 업소는 오히려 번창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성매매 사범도 급증하는 추세다.

강원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도내에서 적발된 성매매 사범은 308건에 370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4%나 급증했다.

춘천 길잡이의 집 라태랑 소장은 “유흥업소가 허가제에서 신고제로 바뀌면서 성매매 업소가 더욱 늘었다”며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는 추산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상헌 [email protected]

태백 대밭촌위치좀

아카이브

모든 지식의뢰 및 지식맨의 처리기록 등록된 기록 총 22,672,465

문서번호 : 21,790,611

의뢰정보 의뢰일시 : 2015년 02월 14일 (토요일) 22시 32분 의뢰인번호 : 30299 의뢰경로(또는 유형) : 지식로그웹 의뢰비용 : 200원 의뢰내용 : 태백 대밭촌위치좀

처리정보

처리일시 :

처리유형 :

처리자 : cylxmasx님 ( – , 채택된지식 개 )

처리내용 :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입니다. 태백시 도립공원 근처 위치하며 대밭촌은 정식명칭이 아니고 황지동의 속칭입니다. 디테일한 위치는 검색되지 않네요. 감사합니다.

태백 성매매업소 재임대한 조폭 등 3명 입건

강원 태백경찰서는 6일 성매매 업소 운영권을 넘겨준 조직폭력배 이모(35)씨와 임대료를 주고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주모(35·여)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및 처벌 등에 관한 특별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 성매매 업소의 건물주 박모(68)씨를 같은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2003년 8월께 태백시 황지동 속칭 ‘대밭촌’에서 건물을 임대해 성매매 업소를 운영하다 지난 4월께부터 주씨 등 3명에게 월 80만원의 임대료를 받고 재임대한 혐의다.

주씨 등은 성매매 업소를 운영하면서 불특정 다수의 남자 손님을 상대로 화대비 7만~18만원을 받고 성매매를 해 온 혐의다.

건물주 박씨는 이씨에게 보증금 1000만원에 월 50만원을 받고 성매매 업소를 빌려준 것으로 드러났다.

강원지방경찰청 기동단속반의 현장 단속 후 사건을 인계받은 태백경찰은 피의자들로부터 혐의 사실을 인정받았다. 【태백=뉴시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태백 대밭 촌

다음은 Bing에서 태백 대밭 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 태백여행
  • 삼척여행
  • 태백 가볼만한곳
  •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 국내추천여행지
  • 태백 바람의언덕
  • 미인폭포
  • 몽토랑 산양목장
  • 몽토랑산양목장
  • 철암역사박물관
  • 8월추천여행지
  • 구문소
  • 황지연못
  • 태백닭갈비
  • 달다
  • 구와우마을
  • 태백 해바라기축제
  • 추추트레인
  • 스위치백트레인
  • 강원종합박물관
  • 여름 추천여행지
  • 강원도 여행
  • 강원도 가볼만한곳
  • 감성영상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YouTube에서 태백 대밭 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백 삼척 가볼만한곳 | 여름추천여행지 태백, 삼척여행 | 바람의언덕, 미인폭포, 몽토랑산양목장, 태백 해바라기축제, 구문소, 추추트레인, 철암탄광역사촌, 황지연못, 강원종합박물관 | 태백 대밭 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