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울퉁불퉁 치료 |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192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손톱 울퉁불퉁 치료 –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네일스앤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805회 및 좋아요 6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울퉁불퉁엄지손톱 더이상 고민하지말자!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손톱 울퉁불퉁, 7가지 원인 및 관리법

예를들어 손톱에 흑색선이 나타나게 되면 영양이 결핍 또는 곰팡이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시기가 늦어져서 손톱 색깔이 불규칙해진다면 …

+ 여기에 보기

Source: bulanda12.tistory.com

Date Published: 8/28/2021

View: 3397

울퉁불퉁한 손톱은 ‘건선’, 갈라진 손톱은 ‘진균증’ 의심 – 헬스조선

폐 질환의 경우 중증으로 발전하면 치료하기 어려우므로 적절한 시기에 검사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푸르스름한 손톱은 당뇨병의 신호일 수도 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11/5/2021

View: 537

손톱 울퉁불퉁 건강신호에요 – 네이버 블로그

두껍고 울퉁불퉁한 손톱 : 곰팡이균 감염으로 인한 손발톱무좀 … 가로줄이 있는 손톱 : 극심한 피로, 빈혈, 항암제 치료중, 열성질환, 아연결핍증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5/2022

View: 4414

[칼럼] 손톱으로 보는 나의 건강상태 체크

강남올바른신경외과가 전하는 [2월 둘째주 건강칼럼] 손톱은 손가락 끝의 피부를 … 손톱 표면이 울퉁불퉁한 모습이라면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비롯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m.allbareun.com

Date Published: 7/6/2021

View: 9231

손톱 울퉁불퉁 원인 및 치료방법

치료방법에는 보통 몇 가지가 있는데 스테로이드 연고를 뿌리부분과 발톱에 발라주는 것과 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연고와 약처방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yangsangchul.tistory.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7704

치료방법 제각기 다른 손발톱 질환 | 메디컬칼럼 – 서울아산병원

손에 물을 많이 묻혀서 그런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점차 손톱 모양이 울퉁불퉁해지고 색깔도 노란색으로 변했다. 시간이 지나자 손톱 전체로 번졌고 남들 앞에 …

+ 더 읽기

Source: www.amc.seoul.kr

Date Published: 8/3/2022

View: 6518

울퉁불퉁한 내 손톱이 내 몸의 이상 신호? – 하이닥

이 외에도 만성 습진, 관절염, 세균 감염, 손톱이영양증 등에서 손톱이 울퉁불퉁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원인 질환이 분명한 경우 이를 치료하면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11/27/2022

View: 3635

손톱 울퉁불퉁 4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건강이 나빠지면 손톱이 잘 깨지거나 세로줄이 생기는 등의 손톱이 변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손톱 울퉁불퉁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

+ 여기에 보기

Source: restart0305.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323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손톱 울퉁불퉁 치료

  • Author: 네일스앤TV
  • Views: 조회수 20,805회
  • Likes: 좋아요 64개
  • Date Published: 2019. 1.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_wjk2UFPqc

손톱 울퉁불퉁, 7가지 원인 및 관리법

손톱 울퉁불퉁, 7가지 원인및 관리법

손톱 울퉁불퉁 상태를 보이면 관리를 안해서 그럴수 도 있지만 내 몸의 건강에 대한 적신호를 알리는 시그널일 수 있습니다.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도 손톱의 정갈함이 깔끔해 보이는 것 이외에도 건강함의 상징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손톱은 손톱 밑의 약한 살을 보호하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이상징후를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톱 울퉁불퉁 해졌다고 손톱 다듬는데만 신경 쓰지 말고 손톱이 알려주는 건강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모양 변화에 따른 원인

손톱 울퉁불퉁 변화가 보이기 시작했다면 우리 몸에 이상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손톱에 흑색선이 나타나게 되면 영양이 결핍 또는 곰팡이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시기가 늦어져서 손톱 색깔이 불규칙해진다면 악성 흑색종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손톱뿌리에 반달모양이 없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장에 숙변이 있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위장병이 잘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손톱으로 알아보는 질환이 있는데 오늘은 손톱 울퉁불퉁 거릴 때 어떤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원인별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갈라지고 부서지는 손톱

갈라지고 부서지는 손톱은 강한 세제 사용 및 매니큐어 리무버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나 단백질 부족과 비타민 A,B 결핍에서도 나타납니다. 영양분의 결핍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내과적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손톱 중앙이 움푹 들어간 경우

손톱 가운데가 움푹 들어가고 손톱 끝이 얇아지면서 푸르스름한 색을 띤다면 철분 부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 갑상선 질환 및 관상동맥 질환이 있어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번째. 손톱이 숟가락 모양으로 끝이 뒤집어진 경우

손톱 끝이 뒤집어진다면 빈혈이 심한 것입니다. 철 결핍성 빈혈, 당뇨병, 관상동맥질환 및 자궁기능 이상(자궁근종, 자국내막증, 생리과다출혈) 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손톱 가로줄이 생긴 경우

손톱 울퉁불퉁 증상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손톱 또는 발톱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 될 때 발생합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있거나 장기간 빈혈을 앓고 있는 경우에 많이 나타나며 항암 치료를 오래 받거나 아연이 부족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손톱 세로줄이 생긴 경우

손톱 세로줄은 과도한 다이어트를 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로줄과 달리 전신이 쇠약하거나 영양분이 부족해서 생깁니다. 다이어트 이외에도 편식이 심해서 음식을 잘 섭취하지 않는 어린이에게도 자주 나타납니다.

여섯번째. 손톱안의 혈관이 비치는 경우

손톱 울퉁불퉁 현상을 넘어 손톱안의 혈관이 보일 때에는 외상으로 인한 경우가 많고 건과 피부염 등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외상이 없고 출혈까지 발생하게 되면 세균성 심내막염이나 선모충증 같은 질환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일곱번째. 손톱 끝이 둥글게 변하는 경우

손톱 주위의 조직이 커져서 손톱 마디가 곤봉처럼 둥글게 변하는 증상입니다. 선천적이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후천적으로 손톱 끝이 둥글게 변화된다면 기관지확장증, 폐결핵과 같은 만성 기관지 폐질환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화기 질환 및 내분비질환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처럼 손톱 울퉁불퉁 현상으로도 우리 몸의 이상징후를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손톱의 변화 만으로 무슨 병이다 맞추기는 어렵지만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손톱 울퉁불퉁 현상을 막기 위한 손톱 관리 요령

1. 손톱은 가급적 짧게 깍는다.

손톱 및 발톱에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렴균, 호모균 등 세균 번식 확률이 높으므로 짧게 유지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손톱을 정리하는 도구들을 청결하게 관리한다.

손톱 관리 도구에 남아있는 세균들에 의해서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무좀이 있는 가족들은 도구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장시간 물에 노출될 경우 보습관리가 필요하다.

손톱에는 10~15%의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 장시간 물에 접촉했을때에는 보습제를 발라서 손톱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갈라지거나 손상될 수 있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홀하기 쉬운 손톱 관리! 손톱 울퉁불퉁 거릴때 까지 방치하지 마시고 올바른 관리법을 통해 청결함을 유지해준다면 손톱 뿐 아니라 내 몸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울퉁불퉁한 손톱은 ‘건선’, 갈라진 손톱은 ‘진균증’ 의심

울퉁불퉁한 손톱은 ‘건선’, 갈라진 손톱은 ‘진균증’ 의심 이도경 헬스조선 기자 | 전혜영 헬스조선 인턴기자 가 –

가 +

손톱으로 보는 건강

▲ 손톱의 상태가 예전과 다르게 변했다면 특정 질병의 신호일 수 있다./사진=헬스조선 DB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피부에 작은 뾰루지만 생겨도 약을 바르는 등 빠르게 대처한다. 하지만 실제로 손톱의 변화에 신경을 쓰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건강 관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손톱을 유심히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 손톱이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손톱 모양은 사람마다 가지각색이지만, 손톱의 상태가 예전과 다르게 변했다면 특정 질병의 신호일 수 있다. 손톱이 나타내는 건강 상태에 대해 알아봤다.

◇창백하고 흰 손톱

손톱 색이 창백해지거나 흰빛을 띠는 것은 나이를 먹으면서 생길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심부전, 간 질환, 영양실조가 있는 환자들에게서 손톱이 창백해지는 현상이 발견되기도 하므로 이와 같은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흰빛의 가로줄이 생겼다면 극심한 피로나 빈혈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테두리가 어둡고 중앙이 흰색인 손톱

손톱의 가장자리가 어두운 빛을 띠고 손톱 중앙이 흰색으로 변했다면 간 건강이 악화된 것일 수 있다. 의심할 수 있는 간 질환으로는 대표적으로 A·B·C형 등의 간염이다. 간염일 경우 손상된 간세포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 단백질 섭취에 신경 써야 한다. 더불어 손가락에 황달기가 있는 것도 간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 신호다.

◇푸르스름한 손톱

손톱이 푸르스름하게 변한 것은 신체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폐가 감염되는 폐렴 등의 질환 때문일 수 있다. 폐 질환의 경우 중증으로 발전하면 치료하기 어려우므로 적절한 시기에 검사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푸르스름한 손톱은 당뇨병의 신호일 수도 있다.

◇표면이 울퉁불퉁한 손톱

손톱 표면이 물결 치듯 울퉁불퉁하다면 건선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증상일 수 있다. 이때에는 손톱 색도 함께 변색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건선일 경우 손톱 밑의 살 색깔이 붉은 갈색을 띤다. 외상은 손톱 건선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손톱을 다듬거나 일을 할 때 손톱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금이 가거나 갈라진 손톱

손톱에 금이 가거나 자주 갈라지는 사람이라면 갑상선 질환은 의심해볼 수 있다. 손톱 색이 노란색을 띠면서 갈라진다면 진균증일 가능성도 있다. 진균증에 걸리면 손톱 밑바닥이 살 속으로 파고들거나 손톱이 두꺼워지고 흔들릴 수 있다. 조기 치료가 중요하므로 바로 병원에 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비타민A나 비타민B,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에도 손톱에 금이 갈 수 있다.

◇손톱 주위가 부어오르는 경우

손톱 주변 살이 부어오르거나 빨갛게 변했다면 손톱이 이동하며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손톱이 들뜨면서 움직이는 이유는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 질환 때문이다. 루푸스는 외부로부터 인체를 방어하는 자가면역이 이상을 일으켜 오히려 자기 자신을 공격하는 질환으로 피부, 신경, 신장, 폐 등 신체 곳곳에 염증 반응을 일으킨다.

◇검은 줄이 생긴 손톱

곰팡이에 감염됐거나 영양 결핍으로 손톱에 흑색 선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런데 흑색 선이 갑자기 짙어지거나 변한 부위가 점점 커지고 불규칙한 색을 띠면 악석 흑색종을 의심해야 한다. 흑색종은 멜라닌 세포의 악성화로 인해 생긴 종양으로, 피부에 발생하는 암 가운데 악성도가 가장 높은 질병이다. 조기진단을 통해 병변을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

손톱 울퉁불퉁 건강신호에요

손톱의 울퉁불퉁한 모양변화

두껍고 울퉁불퉁한 손톱 : 곰팡이균 감염으로 인한 손발톱무좀

잘 부서지는 손톱 : 갑상선 기능 저하, 비타민A,B결핍, 단백질 부족, 매니큐어리무버(아세톤) 부작용

세로줄이 있는 손톱 : 근육위축상태, 전신쇠약, 영양부족, 다이어트, 편식하는 어린이

가로줄이 있는 손톱 : 극심한 피로, 빈혈, 항암제 치료중, 열성질환, 아연결핍증

숟가락 모양으로 끝이 뒤집어진 손톱 : 빈혈(철결핍성빈혈), 적혈구 증가증, 갑상샘질환, 자궁기능이상(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생리과다출혈)

끝이 얇아지면서 중앙이 움푹 패인 손톱 : 철 결핍성 빈혈, 갑상선 질환, 관상동맥 질환, 간질환

혈관이 비치는 손톱 : 외상, 손발톱건선, 손발톱무좀

구멍 손톱 : 구멍이 난 손톱도 손발톱건선일 수 있음

[칼럼] 손톱으로 보는 나의 건강상태 체크

강남올바른신경외과가 전하는 [2월 둘째주 건강칼럼]

손톱은 손가락 끝의 피부를 보호하는 부분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담고 있는 일종의 건강 지표이기도 하다. 여성 중에 는 잦은 젤 네일,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단백질이 부족해져 손톱이 얇아지고 갈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안 된다. 손톱의 모양과 색을 통해 몸의 건강상태를 짐작할 수 있으니 항상 유심히 살펴보자. 최근 6개월간 당신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손톱의 신호 10가지를 소개한다.

1. 색이 연하면 빈혈

손톱이 광택이 없고 하얗게 변했다면 빈혈일 가능성이 있다. 또 불투명한 흰색을 띠면 신장 질환일 수도 있다. 신장이 좋지 않아 몸 안에 요독이 쌓이면 빈혈이 뒤따르며 철분이 빠져나가 손톱 색이 변하기 때문이다. 호흡기 질환으로 몸 안의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손톱이 하얘지거나 창백한 푸른빛을 띠는 것이다.

2. 색이 지나치게 붉으면 고혈압

손톱이 지나치게 붉은 것도 건강의 적신호다. 즉 손톱이 어두운 자줏빛이나 검은빛을 띤다면 현재 당신의 신체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손톱이 지나치게 붉으면 고혈압이나 중풍, 심근경색을 의심해야 한다.

3. 색이 노란빛이면 호흡기 질환

손톱 색이 노란빛을 띨 땐 호흡기에 질환이 있거나 천식 같은 만성 기관지염이 있는 것일 수 있다. 더불어 조갑진균증이라고 하는 손톱 무좀일 수도 있는데, 이는 곰팡이에 감염되어 걸리는 것으로 손톱 색이 하얗거나 노랗게 변하며, 손톱이 두꺼워지고 뒤틀리거나 들뜨게 된다.

4. 색이 검은빛이면 곰팡이 감염 또는 약물중독

타박상을 입어 손톱 안의 혈액이 응고되어 손톱이 까맣게 변한 것이 아니라, 이유 없이 손톱 색이 검은색으로 변했다면 곰팡이에 감염됐거나 약물 중독일 수 있다. 까만 세로줄이 생겼다면 곰팡이 감염이나 약물, 영양결핍에 의한 것이라 보면 된다.

5. 쉽게 갈라지고 부서진다면 영양부족

손톱이 쉽게 갈라지고 부서지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비타민 A, B, 단백질 등 영양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심한 다이어트를 했을 경우에도 단백질이 부족해 손톱이 부서질 수 있다. 추가로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을 때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6. 세로 선이 있으면 혈관계 질환

손톱에 세로로 주름진 선이 있다면 동맥경화나 혈관계 질환, 고혈압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는 주로 나이든 어르신들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조부모님이나 부모님의 손톱을 잘 점검해드리자. 만약 이 세로 선이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색이라면 피부암에 해당하는 흑색종일 가능성도 있으니 병원에 가서 검사받는 게 좋다.

7. 가로 선이라면 폐렴, 감기 등

폐렴, 감기, 편도염, 중이염 등의 질환이 있을 때는 손톱에 가로 선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이 가로 선이 하얀 띠의 형태로 나타났다면 간이나 신장 질환, 심한 스트레스나 몸속 단백질 수치의 저하를 가리키는 것일 수 있으므로 손톱에 가로 선이 생겼다면 건강상태를 점검해보자.

8. 가운데가 움푹 들어가 있으면 철분 부족

손톱의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가 있는 상태라면 철분 부족을 의심할 수 있다. 심한 경우, 손톱이 갈라질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당분간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거나 철분 보충제 등을 통해 몸에 철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9. 표면이 울퉁불퉁하면 관절염

손톱 표면이 울퉁불퉁한 모습이라면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비롯한 관절염이나 피부 질환인 건선일 수 있다. 그냥 울퉁불퉁한 게 아니라 손톱 중간이 들어가 있으면 저혈압이나 빈혈, 반대로 손톱 중간이 불룩하게 솟아있다면 호흡기나 소화 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다.

10. 잘 부러지거나 갈라지면 노화

손톱이 잘 부러지거나 갈라지면 이는 손톱의 노화와 관련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고, 나이가 들수록 더 잘 나타난다. 매니큐어나 아크릴산, 젤을 너무 많이 발랐을 때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 경우 몇 주 쉬면서 손톱 크림을 발라 손톱에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강남올바른신경외과 #올바른신경외과 #강남역도수치료 #안짱다리 #강남역통증치료 #메디컬코리아뉴스

“ 저작권자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강남올바른신경외과 김태호 원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상생활 노른자 정보 – 노랑정보

안녕하세요? 갑자기 손톱 울퉁불퉁 변형때문에 결국 병원까지 다녀왔습니다.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손톱모양이 나빠지고 로션을 발라도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검지에서 다른손가락까지 변형이 오기 시작해서 결국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도 처음에는 어디로 가야될지 몰라서 좀 당황했는데 피부과로 가야한다고해서 피부과로 갔습니다. 손톱때문에 피부과에 오다니 살다보니 여러가지 경험을 합니다.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손톱 울퉁불퉁 뿐만아니라 가로줄도 생겨서 손톱인지 발톱인지 구분을 하기가힘드네요. 보통은 철분이부족하거나, 영양소가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는 영양소는 잘챙겨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의심했던 것이 손톱건선이나 손톱에 생기는 무좀이라고 생각했는데 특별한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병원까지 왔는데 손톱을 보고 보우선이라고 하네요. 근데 보우선이 뭔지도 모르고 왜 생기는 거냐고 물었더니 여러가지 이유로 손톱이 잘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톱의 뿌리가 염증이나 다른 문제로 손상되어 제대로 손톱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손톱을 만드는 영양소가 부족해서 나타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즉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기에는 불가능하고 치료하는데 신경을 쓰라고하시네요.

치료방법에는 보통 몇 가지가 있는데 스테로이드 연고를 뿌리부분과 발톱에 발라주는 것과 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연고와 약처방을 받았습니다. 상태가 심하다고 생각되지도 않고 손톱 울퉁불퉁 거리는것으로 주사를 맞는 것도 싫었습니다.

물론 빠르고 쉽게 치료가 되는 증상은 아니기 때문에 한 달동안 3~5번 정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사를 맞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한 달에 최소 3~4번은 주사를 맞아야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손톱을 물어 뜯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하고, 손톱이 너무 건조할 경우 미리 전용로션이라든지 발에 발라주는 크림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일때문에 손톱이 건조하신 분들은 자주 손을 마사지 해주고 손톱전용 영양제같은 것을 사용해서 촉촉하게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손톱 울퉁불퉁 거린다고해서 건강에 크게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가 나빠진다고해서 아프거나 불편한 것보다는 자꾸 신경쓰이고 스트레스 받는 것처럼 자주 보이는 손톱의 모양이 나빠지는 경우 역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작은관심으로도 예쁘게 관리할 수 있으니 평상 시 핸드크림이라도 한번씩 더발라주시면 좋겠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4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건강이 나빠지면 손톱이 잘 깨지거나 세로줄이 생기는 등의 손톱이 변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손톱 울퉁불퉁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답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한 4가지 원인

1.손톱건선

손톱표면이 지나치게 울퉁불퉁할 경우 건선일 수 있는데요. 건선은 각질이 점점 번져나가면서 염증성 피부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손톱의 건선이 번져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거나, 손톱이 깨지곤 한답니다. 손에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젤네일

일반 네일아트보다 오래가고 광택이 잘 나서 요즘 젤네일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젤네일의 지속성이 좋기는 하지만 손톱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손톱 울퉁불퉁해지거나, 부러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깁니다.

3.무리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식단조절을 하게 되고 욕심내서 무리하게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꼭 필요한 영양섭취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손톱에 문제가 생기고 머릿결도 거칠어질 수 있습니다.

4.화학약품

화학세제 특성상 손톱을 상하게 하고, 손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손톱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화학약품을 사용하신다면 손톱 강화제, 영양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손톱관리와 함께 손톱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치료방법은?

1.충분한 영양섭취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과 함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챙겨 드시면 손톱 건강은 물론이고, 더불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손톱의 구성물질인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계란, 우유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외부충격방지

손톱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외부충격을 줄이기 위해서는 미리 장갑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철저한 손관리

손을 씻고 나서 그냥 지나치면 거칠고 푸석해지기 쉬운 손에 핸드크림 등 보습제를 발라주어서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고, 잦은 네일 등으로 인해 지친 손톱에는 영양제, 강화제를 발라 손톱건강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뿐 아니라, 손톱에 줄무늬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극심한 피로나 스트레스, 빈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서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게 좋답니다. 예쁘게 손톱 관리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손톱 울퉁불퉁 치료

다음은 Bing에서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 울퉁불퉁엄지손톱
  • 아크릴네일
  • 젤네일
  • 물어뜯는손톱
  • 손톱교정
  • 네일스앤
  • 패인손톱
  • 손톱예쁘게기르기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 #_ #네일스앤


YouTube에서 손톱 울퉁불퉁 치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울퉁불퉁손톱교정 4개월 동안 진심 노력해봤어 _ 네일스앤 | 손톱 울퉁불퉁 치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