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Interest 뜻 |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19852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short interest 뜻 –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Gosu Trading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9,913회 및 좋아요 1,1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하루에 얼마의 공매도가 거래되었는가를 의미하는 것으로, 완전히 단기 투자자를 위한 자료이다.

Table of Contents

short interest 뜻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 short interest 뜻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A quick overview of what short interest and days to cover mean when trading stocks and how you can use it to your advantage

short interest 뜻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공매도] 공매도 용어 및 공매도 확인 방법(사이트)

-Short interest가 낮아진다 = 해당 종목의 공매도 세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음을 의미. -Short interest가 높으면 주가 하락 때 완충 역할을 해줄 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iming-bravery.tistory.com

Date Published: 3/4/2021

View: 8712

공매도 뜻 한번에 이해하기 short, short covering, short squeeze …

Q5. short interest. A5. 공매도 잔량(=총 공매도된 수량) 예시5) 예시4) 주식시장에서 넥슨 주식은 총 100만주다. 헤지펀드 X회사는 넥슨주식을 10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fittonia.tistory.com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727

미국주식 공매도 데이터 보는 방법(나녹스).

그래야 빨리 사서 갚을 수 있습니다. Short Interest Ratio / Days to Cover가 크면 공매도 물량이 거래량보다 많아서 공매도 물량을 cover하는데 오래 …

+ 여기에 표시

Source: ynvesters.com

Date Published: 8/1/2022

View: 9398

SHORT INTEREST | Cambridge English Dictionary에서의 의미

short interest 의미, 정의, short interest의 정의: the total number or value of shares sold by people who have borrowed them because they …

+ 여기를 클릭

Source: dictionary.cambridge.org

Date Published: 12/26/2021

View: 8670

Short interest는 숏비율인데 days to cover은 무슨 뜻인가요?

Short interest는 숏물량이라는건 알겠는데Days to cover는 뭔지 모르겠네요커버해야하늠 날짜? 뭐 이런건가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fmkorea.com

Date Published: 6/8/2021

View: 7508

공매도 – 나무위키:대문

차입 공매도(커버드 숏 셀링; covered short selling) 먼저 주식 혹은 자산을 빌린 다음 … 요컨대 단기적인 주가 흐름을 맞춰야 한다는 뜻이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5/2022

View: 3231

숏 스퀴즈에 관하여 (feat. 용어, 정보찾기) – 백양로 우기누나

Short interest : 공매도의 잔량이다. 이때 공매도의 잔량을 수량 또는 거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ooginuna.tistory.com

Date Published: 2/11/2022

View: 9514

미국 주식 공매도 비율 확인 방법 – SM Future

Short Ratio는 일일 평균 거래량 중 공매도 주식수의 비율을 뜻합니다. 배수로 표기합니다. 보통 3배 이상이 나온다면 공매도 비중이 높다고 해석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zinle.tistory.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4631

미국 주식 공매도 현황 쉽게 분석하는 방법

「공매도를 영어로는 Short Selling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없는 것을 매도한다’라는 의미로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할 수 있게 하여 …

+ 더 읽기

Source: breakaleg76.tistory.com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401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short interest 뜻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short interest 뜻

  • Author: Gosu Trading
  • Views: 조회수 39,913회
  • Likes: 좋아요 1,138개
  • Date Published: 2017. 10.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exaKTJ-qQU

공매도 용어 정리 : Short Volume, Short interest (feat. 테슬라)

구글에서 tesla short interest라고 검색하면 fintel이라는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것은 short interest를 제공하는 회사가 아니고, 숏볼륨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 정보는 다른 사이트에도 꽤 나온다. 결국 하루하루의 단기적인 감정을 들여다보는데는 사실 도움이 되지만, 당일 공매도 된 것이 거래된 양에만 주목하기 때문에 커버되어도 이 볼륨이 포함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우리 같은 장기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야할 것으로 공매도 잔량 (short interest)라는 것을 알게되는 것이다. 도대체 전체 공매도의 규모는 얼마냐 되느냐하는 것이다.

참고로 아래 숏볼륨을 보면, 18~22%를 움직이는데,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게된다.

[공매도] 공매도 용어 및 공매도 확인 방법(사이트)

[0] 이론

1. 공매도란 무엇인가

공매도는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파는 거래 행위다. 먼저 사서 나중에 파는 행위와 반대로, 먼저 팔고 나중에 되사는 것이다.

예상했던 것처럼 더 낮은 가격에 되산다면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판단이 빗나가면 높은 가격에 주식을 되사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손실을 보게된다.

2. 공매도 매커니즘

공매도 ‘주문'(공매도 청산 아님)은 거래가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실행되지 않으므로 당신의 주식은 플러스 틱(Plus tick) 이나 제로 플러스 틱(Zero Plus tick)이 발생했을 때 공매도 된다.

3. 용어 설명 및 적용

플러스 틱: 주가가 이전의 거래가 보다 높아졌을 경우

마이너스 틱: 주가가 이전의 거래가보다 낮아졌을 경우

제로 플러스 틱: 가격이 바로 전의 거래가격과는 같으나 그 이전의 가격보다는 높은 거래

공매도 매커니즘 적용

▶ 공매도를 할 수 없는 경우

(1) 마이너스 틱

10시 18분 59초에 $30.14로 거래되었고, 2초 뒤에 $30.13로 1600주가 거래되었다. 30.13은 앞의 30.14보다 낮아

<마이너스 틱> 혹은 <다운 틱> 이라 한다. 이때는 공매도 할 수 없다.

▶ 공매도를 할 수 있는 경우

(1) 플러스 틱

7초 뒤(10:19:08P) $30.16로 300주가 거래되었다. 이전 가격보다 $0.03 높기 때문에 <업 틱> 혹은 <플러스 틱>이라 한다. 이때 공매도를 할 수 있다.

(2) 제로 플러스 틱

4초 뒤 (10:19:12P) $30.16 400주가 거래되었다. 이때는 직전 플러스 틱에서 가격변화가 없기 때문에 <제로 플러스 틱>이라 한다. 제로 플러스 틱에서도 공매도가 가능하다.

[1] 용어

Short: 공매도

Short squeeze: 주가의 엄청난 상승(Rapid increase)

-주가가 외부 혹은 내부 이유(기술적 호재 등)로 상승할 이유가 생기면, 공매도 세력이 빌린 주식을 주식의 가격이 더 높아지기 전에 매수하여 주가가 더 상승하는 상황

-공매도 후 주가가 상승하면 투자자는 숏 포지션을 청산하거나 손신을 줄이기 위해 주식을 매수해야한다.

-이러한 이유로 공매도 비중에 높은 종목에서 매수세가 집중돼 주가를 더욱 상승시키는 현상

Short volume : 하루의 공매도 거래량. 하루에 얼마의 공매도가 거래되었는 지를 의미

Short volume ratio: 공매도 거래량 / 하루의 거래량. 공매도가 하루의 거래량 대비 얼마의 비중을 차지하는 지 의미

★Short percent of Float: 공매도 주식 수 / 유통되는 전체 주식 수.

– 이 비율이 낮아진다는 것은 그 기업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을 의미해서 공매도 세력이 빠져나감을 의미.

– 15% 이상 정도가 높은 수치라 할 수 있다.

Short interest: 공매도 잔량.

-한국어로는 공매도 미상환잔고.

-공매도가 이뤄진 주식 수에서 상환한 주식 수를 차감한 것.

-공매도 한 주식 중 상환하지 않은 주식 수

-Short interest가 낮아진다 = 해당 종목의 공매도 세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음을 의미.

-Short interest가 높으면 주가 하락 때 완충 역할을 해줄 수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하락 자체를 막지 못한다.

1929년의 약세장 절정기에서, 대 붕괴 때 Short Interest가 높은 주식들이 낮은 주식들 보다 훨씬 적은 낙폭 기록.

Short interst Ratio

= Days to Cover = Short interest /AVG.Daliy Share Volume = 공매도 잔량 주식 수/ 일일평균 거래량

-공매도 물량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

– 정도

① 보통: 2 미만

② 보통이상: 3~6

③ 우려: 7이상

-(예시).1.0이면 공매도 물량을 처리하는 데 하루가 걸림.

-(예시)

PPP라는 기업의 주식이 하루 평균 1 만주 거래되며,

현재 공매도된 주식 수가 7만주이면

공매도 세력이 PPP라는 주식의 숏 포지션을 처리(청산)하는 데 7일의 일일 평균거래양 필요.

Short interest (공매도 잔량 주식 수)/AVG.Daliy Share Volume(일일평균 거래량)

-비율이 낮을수록

①공매도가 적게 걸려있음을 의미.

②공매도로 인한 원인은 종목 분석시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비율이 클 수록

① 공매도 세력 입장에서는 좋은 공매도 후보 종목이 아님

②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아직 상환하지 않은 주식 수량이 많으니, 주가 상승을 고려하여 일반투자자의 매수세가 나타날 수 있음.

출처_timing-bravery.tistory.com_Just Do Every Review 본인 작성

Shs Outstandard (Shares Outstandard): 총 주식 수

Shs Float (Shares Float): 투자자 보유 수량.

[2] 공매도와 주가의 연계

1) 공매도 물량이 많다 = 해당 종목이 하락할 것이라는 관점이 주를 이룸.

2) 공매도 물량이 많다고 해서 주가가 반드시 하락하지는 않는다. 매수 추세가 더 높으면 주가 상승.

3) Short squeeze (숏스퀴즈) = 공매도가 많음에도 긍정적인 뉴스로 인해 주가 급등이 일어남.

– 공매도 세력이 주가 상승으로 인해 손해를 입기 전에 급하게 주식을 매수하는 것.

–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 좋은 소식.

– 해당 종목이 하락할 것에 배팅하여 없는 주식을 샀지만, 주가 급등으로 인해 공매도 세력은 높은 가격에

해당 종목을 매수해야함. (공매도 세력의 손실)

4) Short Covering (숏 커버링): 공매도한 주식을 갚기 위해 매수하는 것.

[3] 사례 적용

TLRY 틸레이 마리화나(대마초) 관련주

1) Finviz

에 원하는 티커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그래프가 뜬다. (아래 링크는 TLRY 차트와 기본적 분석 표 제공)

아래의 표에서 노란색으로 밑줄 친 Short Float을 보면 공매도 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TLRY 틸레이의 공매도 비율이 46.25%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finviz.com/quote.ashx?t=tlry

2021.02.12 TLRY 틸레이 주가 finviz.com

(2021년 2월 12일 기준) short float 이 46.25%인 것을 볼 수 있다.

< 주가가 6~70달러를 바라보고 상승하는 구간>

이 구간에서도 공매도 비중이 46.25%이었다. 상승 시기에 엄청난 공매도 비율이 있다는 것은 추가로 상승할 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즉, 공매도 세력들은 상승한 주가에 주식을 매수해야하기 때문이다. 주가가 계속 상승한다면 공매도 세력들은 주식을 매수하면서 점점 short float 비중을 줄여나갈 것이다.

2021년 2월 12일(한국기준) 오후 11시 30분에 미국장이 열리고 나서 대마초 관련 주들이 폭락하고 있다. Reddit 세력의 타깃이 변경되었다는 소식에 폭락하고 있는 것이다.

마리화나 관련 주

2) 나스닥 닷컴.

아래 링크를 통해 Short Interest, AVG.Daliy Share Volume, Days to Cover 을 확인할 수 있다.

-한 달에 2번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공매도 잔량을 확인하는 사이트는 거의 없다.

www.nasdaq.com/market-activity/stocks/sndl/short-interest

sndl 공매도 관련 내용 확인. nasdaq.com

바이든 수혜주 중 하나인 마리화나는 미국 대선과 가까워질 수록 기관세력이 비중을 점점 늘려왔음을 확인할 수 있다.

Short Interest Ratio = Days to Cover 구하는 법

위의 SNDL 표를 보면 2020.09.15 의 Short Interest, AVG.Daliy Share Volume, Days to Cover의 값을 통해

Short Interest Ratio 공식이 맞는지 확인해보자.

Short Interest Ratio 공식 적용

다른 기간에 비해 2020.09.15의 Days to Cover가 2배정도 더 걸리기 때문에, SNDL의 주가의 변동 원인 중 공매도 비중을 다른 기간보다 크게 생각할 수 있다.

3) shortsqueez.com.

좌측 하단의 Short Quote를 보면된다.

shortsqueeze.com/?symbol=u&submit=Short+Quote%E2%84%A2

Unity(티커: U)의 공매도 정보 shortsqueeze.com

Short percent of Float : 유통되는 전체 주식 수 중에서 공매도 주식 수 비중이 4.78% 를 차지함을 볼 수 있다.

– 아주 높은 공매도 비율은 아니다. 후에 주가가 하락하는 원인으로 공매도 세력은 제외시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 포스팅 관련하여 오류가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매도 뜻 한번에 이해하기 │short, short covering, short squeeze, short volume, short intere

반응형

여기저기서 공매도 얘기가 많다. 게임스탑 사태 때문에 더욱 그렇다. 국내에서도 공매도를 폐지해야 한다느니 말이 많다. 그런데 제대로 정리해주는 데가 없다. 깔끔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겠다.

Q1. 공매도(= 쇼트 = Short)란?

A1.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을 파는 것”

예시1) 넥슨 주식이 현재 한 주당 10만원이라고 가정해보자. 헤지펀드 X회사는 넥슨이 조금 있으면 망할 것이라고 판단하여 넥슨 주식 100만주를 1월 1일 공매도 했다.(=넥슨 주식을 갖고 있지 않았지만 주당 10만원에 100만주를 팔았다)

Q2. 숏 커버링(short covering)이란?

A2. 주식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보고 주식을 빌려 팔았던(=공매도 했던) 투자자들이 빌린 주식을 되갚기 위해 주식 매입에 나서는 것.

예시2) 일주일 후, 1월 7일 넥슨의 주가는 헤지펀드 X회사의 공매도로 인해 1만원까지 떨어졌다. 헤지펀드 X사는 이정도면 됐다고 생각하고 1만원에 넥슨 주식 100만주를 산다(숏커버링). X사는 1월 1일 100만주를 한 주당 10만원에 팔았고, 1월 7일 100만주를 한 주당 1만원에 샀으니, 1주당 9만원의 이득이 생겼다.

Q3. 숏 스퀴즈(=short squeeze)란?

A3. 공매도 했던 주식 가격이 상승하여 손해를 줄이기 위해 주식을 매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시3) 헤지펀드 X회사가 넥슨의 주식 100만주를 주당 10만원에 공매도 했던 시점으로 다시 돌아가보자. 100만주나 공매도 했는데, 갑자기 지나가던 엔씨소프트가 넥슨이 망하는 걸 볼 수 없다며 한 주당 10만원에 500만 주를 사버린다. 갑자기 넥슨의 가치가 급상승하며 주가는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치솟는다. 헤지펀드 X회사는 이번엔 700만주를 다시 한번 공매도 해서 완전히 넥슨을 부실 생각을 한다. 그런데, 지나가던 블리자도도 넥슨을 돕겠다며 1000만주를 매입할 계획을 발표한다. 헤지펀드 X회사는 이러다가 망하겠다 싶어서 급히 한 주당 50만원에 100만주를 산다.(=숏 스퀴즈) 한 주당 40만원이나 손해를 본 것이다. 헤지펀드 X회사는 다른 곳에 투자했던 모든 것을 팔아서 간신히 넥슨 주식을 산 거였고 파산 직전에서 간신히 살아 남았다.

Q4. short volume

A4. 하루 공매도 거래량

예시4) 1월 1일 헤지펀드 X회사는 넥슨주식을 10만주 공매도 한다. 같은 날짜에 헤지펀드 Y회사도 넥슨주식을 20만주 공매도 한다. 1월 1일 넥슨의 Short Volume은 총 30만주다. 1월 1일 넥슨 주식의 전체 거래량이 100만 주라고 가정해보자. 전체 거래량 중 공매도로 인한 거래량이 30만주나 차지하는 것이다.

Q5. short interest

A5. 공매도 잔량(=총 공매도된 수량)

예시5) 예시4) 주식시장에서 넥슨 주식은 총 100만주다. 헤지펀드 X회사는 넥슨주식을 10만주 공매도 한다. 헤지펀드 Y회사는 넥슨주식을 20만주 공매도 한다. 헤드펀드 Z회사는 넥슨주식을 30만주 공매도 한다. 넥슨의 공매도 잔량은 총 60만주다.

마지막으로 최근 공매도 관련 이슈가 주갤에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공유한다.

gall.dcinside.com/board/view/?id=superidea&no=240305&page=1

반응형

미국주식 공매도 데이터 보는 방법(나녹스).

공매도 데이터를 알면 투자 심리를 알 수 있다.

81

미국 주식 시장은 한국 주식 시장보다 역사가 오래 된 만큼 각종 데이타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미국 주식인 나녹스(NanoX, NNOX)의 공매도 데이터를 통해서 그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공매도 데이터가 의미하는 것

Current Short Volume

맨 위의 Current Short Volume은 현재 공매도 물량입니다. 4,550,000 shares 이렇게 나오는데 4백 55만 주라는 뜻입니다.

Previous Short Volume

Previous Short Volume은 이전 공매도 물량입니다. 이전 공매도 물량은 2,250,000 shares, 즉 2백 23만 주입니다.

Change Vs. Previous Month

Change Vs. Previous Month: 이전 달과 이번 달의 증감을 나타냅니다. 나녹스의 공매도 물량은 이전 달보다 +102.22%가 증가했습니다.

Dollar Volume Sold Short

Dollar Volume Sold Short 이것은 주식수가 아니라 가격을 나타냅니다. 공매도 물량에 해당하는 총 주식 가격은 $136.91 million입니다.

Short Interest Ratio / Days to Cover

Short Interest Ratio / Days to Cover 이 두 말은 같은 말입니다. 이 값은 공매도 물량을 평균거래량으로 나눈 값입니다. 공매도 물량은 반드시 cover를 해야 합니다. 즉 사서 갚아야 합니다. 사서 갚으려면 거래가 일어나야 합니다. 원활하게 사서 갚으려면 거래량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야 빨리 사서 갚을 수 있습니다. Short Interest Ratio / Days to Cover가 크면 공매도 물량이 거래량보다 많아서 공매도 물량을 cover하는데 오래 걸린다는 말입니다. 1.7은 공매도 물량을 cover하는데 1.7일이 걸린다는 뜻입니다.

해석: Days to Cover가 1에서 4까지라면 이런 주식에 대해서 시장은 긍정적으로 본다고 해석합니다. 이 값이 10을 넘으면 이 주식에 대해서 대부분 사람들이 비관적으로 본다는 뜻입니다. 나녹스는 1.7로서 시장은 이 주식에 대해서 그렇게 비관적이지 않게 보입니다. 어쩌면 게임스탑 사태 이후로 공매도 세력이 조금 움추러 들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Last Record Date는 이 자료가 언제적 자료냐는 뜻입니다. April, 15 2021 이 자료는 2021년 4월 15일 자료입니다.

Outstanding Shares

Outstanding Shares는 회사의 총 주식수입니다. 회사의 시가총액은 이 총 주식수에 주가를 곱하면 나옵니다. 47,378,000 shares는 회사의 총 주식수가 4천7백만 주라는 것입니다.

Float Size

Float Size는 회사의 유통 주식수입니다. 회사의 주식 전체를 시장에서 사고 팔 수 있지 않습니다. 회사의 주식 중에는 Lock이 걸린 주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부자들의 주식 중에서 못 팔도록 묶인 주식이 있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 주식은 유통주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Float Size는 보통 Outstanding Shares보다 작습니다. 33,700,000 shares 유통주식수가 3천 3백 7십만 주라는 말입니다.

Short Percent of Float

Short Percent of Float 유통 주식수 대비 공매도 물량입니다. 이 값은 공매도 물량 나누기 유통주식수 곱하기 100해서 구합니다. 13.50% 유통주식수 대비 공매도 물량이 13.50%라는 말입니다.

해석: 보통 10% 이하면 이 주식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는 것이고 10% 이상이면 부정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공매도 물량이 그만큼 많이 쌓였기 때문입니다. 20%이상이면 시장 전체가 이 주식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본다고 해석 됩니다. 비슷한 수준의 다른 주식들과 비교할 때 13.5%는 다소 높은 비율입니다.

Maximus, Inc. (2.20%), Dada Nexus Limited (0.00%), JCDecaux SA (0.00%), OneConnect Financial Technology Co., Ltd. (0.68%), Vontier Co. (3.48%), TriNet Group, Inc. (3.39%), Stantec Inc. (0.53%), Exponent, Inc. (1.43%), Rackspace Technology, Inc. (21.69%), and Agora, Inc. (7.15%). 마켓비트에서 가져옴.

Today’s Trading Volume & Average Trading Volume

Today’s Trading Volume: 1,727,124 shares 오늘 거래량을 뜻합니다.

Average Trading Volume: 2,338,691 shares 평균 거래량을 뜻합니다.

Today’s Volume Vs. Average -26.15% 오늘 거래량이 평균 거래량보다 26.15% 감소했다는 말입니다.

공매도 데이터로 읽는 투자심리와 주가의 방향

주가가 떨어지는 동안 공매도 물량은 많아졌으나 거래량은 떨어졌습니다. 이 말은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팔고 나갔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더이상 주식을 팔지 않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공매도 물량이 많아졌는데 사람들이 주식을 팔지 않고 있다는 말은 공매도를 cover하기 점점 어려워진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4일 이하이므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매도 물량이 유통 주식수에 비해서 13.5%나 되는데 이것은 그만큼 많은 기관이 나녹스 주가의 하락에 베팅한다는 말입니다.

개인 투자자들과 공매도 세력들이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계속 버텨준다면 주가가 올라갈 가능성이 떨어질 가능성보다 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시장은 기관투자자들의 자금이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보다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서 기관 투자자들이 민감하게 대응하기 때문에 나녹스의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Share this post: on Twitter on Facebook on Google+

short interest

short interest

The short interest ratio can also be calculated for entire exchanges to determine the sentiment of the market as a whole. Wikipedia 에서 이 예문은 Wikipedia에서 온 출처. 당신은 CC BY-SA 라이센스 보호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에서

Short interest is defined as the total number of shares that have been “legally” sold short, but not covered. Wikipedia 에서 이 예문은 Wikipedia에서 온 출처. 당신은 CC BY-SA 라이센스 보호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에서

If however, shares are being created through naked short selling, fails data must be accessed to assess accurately the true level of short interest. Wikipedia 에서 이 예문은 Wikipedia에서 온 출처. 당신은 CC BY-SA 라이센스 보호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에서

Because of this, most short sellers restrict their activities to heavily traded stocks, and they keep an eye on the short interest levels of their short investments. Wikipedia 에서 이 예문은 Wikipedia에서 온 출처. 당신은 CC BY-SA 라이센스 보호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에서

That adversity is paid for by the invisible exports of this country, our shipping, our oversea investments, short interest, commissions, and other items. Hansard archive 에서 한사드 국회 의사록에 있는 예문. 이 정보 및 내용은 국회 라이센스 보호하에 있습니다 국회 라이센스 버젼 3.0 에서 사용 및 열람 가능합니다 에서

Another way is to vary interest rates—either the short interest rates or the long interest rates. Hansard archive 에서 한사드 국회 의사록에 있는 예문. 이 정보 및 내용은 국회 라이센스 보호하에 있습니다 국회 라이센스 버젼 3.0 에서 사용 및 열람 가능합니다 에서

Annual interest does; short interest—that is, on a loan repayable in less than one year—does not. Hansard archive 에서 한사드 국회 의사록에 있는 예문. 이 정보 및 내용은 국회 라이센스 보호하에 있습니다 국회 라이센스 버젼 3.0 에서 사용 및 열람 가능합니다 에서

예문에 나오는 어떤 견해나 의견은 Cambridge Dictionary 편집자, Cambridge University Press, 사전교열관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은 아닙니다.

숏 스퀴즈에 관하여 (feat. 용어, 정보찾기)

올해 미국장을 했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 숏스퀴즈 1월달에 헤지펀드 VS 개미의 싸움으로 레딧을 본거지로 WSB(wallstreetbets) 군단들이 과도한 공매도를 친 gme를 대상으로 대량 매수하며 주가를 폭등 시켰다. 공매도는 주식을 빌려 팔아놓고 추후 가격이 떨어지면 파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애플 주식이 오늘 130달러다 공매도 세력은 애플이 떨어질 걸 예상해서 주식을 빌려 130달러에 판다. 한 달 뒤 예상했던 것처럼 애플 주가는 떨어져서 100달러가 되었다. 그럼 이때 공매도 세력은 다시 사서 주식을 갚는다. 그러면 공매도 세력은 130-100-한 달 이자=30달러-이자

즉 시세차익 30달러에 브로커에게 이자를 주고 남는 돈을 얻을 수 있다.

그럼 돈 버는 방법인데 개미들이 왜 싫어할까?? 공매도도 말 그대로 매도이므로 주식을 파는 행위이다. 파는 사람이 많으면 주가는 떨어지게 되고 롱 포지션을 잡은 개미 입장에서는 주가가 떨어져 힘이 든다. 말 그대로 개미들 피를 빨아먹는 개미핥기 헤지펀드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나는 모습이다. 과도하게 공매도 친 gme에 화가 난 WSB(wallsteetbets)은 집단으로 움직여 주가를 폭등시켜 공매도 세력이 자기가 공매도 친 가격보다 더 높게 사게 만들어 손해를 입히므로 승리를 거머졌다.

숏 스퀴즈 용어

숏 스퀴즈는 한국에는 거의 사례가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숏 볼륨이 먼지 숏 커버링이 먼지 제대로 모르는 상태이고 또 나 또한 대충의 느낌만 있어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정리해보자 한다.

Short selling: 공매도(Short Selling)란 소유하지 않았거나 차입한 증권을 매도하는 것을 말한다.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경우 공매도를 하고 향후 저렴한 가격으로 재매입해 상환함으로써 차익을 얻을 수 있다.

Short cover : 숏 커버(Short cover)는 주가 하락에 배팅하는 공매도를 한 뒤 빌린 주식을 갚는 행위이다. 없는 주식을 갚을 려면 시장에서 매수해서 갚아야 한다.

Short Sqeeze : 개미군단이 공매도에 대항하여 공매도가 많은 주식을 매수하여 가격을 높이면 공매도 세력의 손익 분기점을 훌쩍 넘겨 버려 위기를 느낀 공매도 세력이 울며 겨자 먹기로 숏 커버(Short cover)를 하며 개미의 매수세 공매도 세력의 숏 커버링 매수세 때문에 비정상 적으로 가격이 치솟는 것을 말한다.

Short volume : Short interest와 거의 관련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그날 거래된 공매도량이라 생각하는데 오해이다. 일반 거래에서도 Short volume으로 잡힐 수도 있으므로 참고를 안 하는 게 좋다.

Short interest : 공매도의 잔량이다. 이때 공매도의 잔량을 수량 또는 거래대금으로 나타낼 수도 있다.

Short interest (ratio) =SI% of Float : 보통 fintel의 경우 Short interest을 퍼센테이지(%)로 나타나는데 공매도 잔량을 유동주식 수로 나누는 것이다. 즉 락업에 걸린 물량은 제외한 거다. 총 주식이 100만 주 유동 주식 수가 10만 주 공매도 주식 수가 2만 주면 공매도/총 주식= 2%가 아니라 공매도/유동주식=20%이다. 락업 물량의 따라 해석 방법에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된다.

※ 공매도/유동주식으로 표기하는게 원칙이지만 가끔 공매도/총주식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S3 SI% Float (ratio) : 위의 Short interest (ratio)은 공매도 수량/유동주식이지만 S3 SI% Float (ratio)는 공매도 수량/ (유동주식+공매도 수량)이다. 가끔 보면 Short interest (ratio)가 무차입 공매도로 인해(주식을 빌리지 않고 공매도를 치는 행위) 100%을 넘어 250% ,300%을 넘어가는 것이 있어서 판단하기 조금 어렵다. 이것 때문에 공매도 수량/ (유동주식+공매도 수량)인 S3 SI% Float (ratio) 도입하여 0~100% 값을 갖게 한다.

Short borrow fee(ratio) : 공매도 브로커에 주는 연 이자이다. short borrow fee 가 100% 면 100달러짜리 주식을 1년 빌렸을 때 원래 가격 100달러랑 이자 100달러 해서 200달러를 내야 된다. short borrow fee가 높을수록 공매도 세력은 단기적인 전략을 가져가야 되고 그만큼 위험성이 크다.

숏 정보 알아보기

Short interest 정보는 한 달에 2번 약 10일 지연된 결괏값을 발표한다. 예를 들어 2021년 7월 1일 자의 Short interest를 약 2021년 7월 11일에 발표하는데 이는 11일에 상황이 아니고 1일에 상황이기 때문에 약 10일의 데이터 오차 값이 생긴다.

https://www.nasdaq.com/market-activity/stocks/amd/short-interest

Advanced Micro Devices, Inc. Common Stock (AMD) Short Interest

Quotes Summary Real-Time After-Hours Pre-Market Charts NEWS & ANALYSIS News Press Releases Analyst Research Dividend History Historical Quotes Historical NOCP Financials Earnings P/E & PEG Ratios Option Chain Short Interest Institutional Holdings Insider Activity SEC Filings Revenue EPS AMD AMD SHOR…

www.nasdaq.com

나스닥 홈페이지에 가서 티커를 short interest 목록에 들어가서 티커를 검색하면 short interest의 결과값을 볼 수가 있다. 매달 말일과 중순쯤에 집계를 하는데 이 결과값은 약 10일 뒤에 발표되므로 10일 동안의 변화량을 추정하기가 힘든다.

Short borrow fee를 보는 방법은 FINTEL에 들어가 티커를 검색한 뒤 short intrest 목록에 드가는 방법이다. 약 2시간마다 업데이트되며 과거의 데이터를 보려면 결제해야 되는데 구독료가 한 달에 30$ 정도 한다.

https://fintel.io/ss/us/ptra

PTRA – Short Interest – Proterra Inc. – Short Squeeze, Short Sale Volume, Borrow Rates, Fails-To-Deliver

Create better stock screens with Fintel’s advanced stock screener Expressive query language allows you to create complex filters that are not possible with other screeners. Learn More Short Volume Ratio 17.11% Short Interest shares Short Interest Ratio Days to Cover Short Interest % Float Overview O…

fintel.io

short interest (ratio) 와 Shares Float (유동 주식 수)를 한 번에 보여주는 사이트이다.

단점으로 업데이트를 빨리빨리 안 하고 지원하지 않는 티커들이 많다.

https://shortsqueeze.com/

Short Interest Stock Short Selling Data, Shorts, Stocks: Short Squeeze

NASDAQ ® | NYSE ® | AMEX ® | OTCBB ® | Pink Sheets ® Learn More Thursday July 15, 2021 20 Min Delayed Short Quote Enter Symbol: Altair Engineering Inc – Class A $ 67.91 ALTR -0.61 Short Squeeze Ranking™ View Daily Short Sale Volume View Short Interest Ratio (Days To Cover) 18….

shortsqueeze.com

트위터의 Ihor Dusaniwsky 분이 인기 있는 숏 스퀴즈 관련 주식들 위주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준다. 나스닥의 숏 정보를 알려면 10~25일 정도 기다려야 되는데 저분은 거의 매일 업데이트해주시는 매우 좋은 분이다.

https://twitter.com/ihors3?s=20

Ihor Dusaniwsky(@ihors3) 님 | 트위터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숏스퀴즈가 가능하려면 우선 short interest(ratio) 가 높아야 하고 또 근 시일 내에 락업물량 해제가 없어야 하며 Short borrow fee(ratio) 가 높아야 한다. 숏스퀴즈로 공매도 세력을 혼내 주려는 WSB의 의도는 좋지만 우후죽순으로 새로운 Short sqeeze 후보가 생기는 와중 숏 스퀴즈 가능성이 많이 없는 주식들도 섞여 있음을 직접 파악하고 선동 당하지 말아야 한다. 하락장세에 들어서면서 손실을 많이 본 투자자들의 한 번에 손실을 만회하려는 한탕주의 심리를 역 이용해 물량을 오히려 고점에 넘길 수 있으니깐 항상 조심하자.

#gme #amc #shortsqeeze #shortinterest #shortborrowfee #meme #밈주식 #cciv #clov

미국 주식 공매도 비율 확인 방법

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할 것을 예상하여 그 주식을 빌려 팔아치운 후 주가가 하락했을 때 싼 값으로 갚아 차익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즉, 주가가 떨어진다는 것에 배팅한다는 것입니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이러한 공매도 비율을 확인하고 대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주식 공매도

먼저, 간단한 공매도 용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 용어

Volume : 거래량

Short Interest : 공매도량

Short Float : 공매도 비율

Short Ratio : 일일 평균 거래량 중 공매도 주식수의 비율, 배수로 표기

거래량 대비 공매도 비율이 높다면 투자하기에 앞서 다시 한번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공매도 비율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이 주식의 주가가 떨어질 것이라 확신할 순 없지만, 굳이 공매도 비율이 높은 종목을 선택하기엔 위험부담이 많이 따르는 것은 사실입니다.

공매도 확인 방법

미국 주식 공매도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중에서finviz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공매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보기 쉬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1) finviz(바로가기)로 이동하고 공매도 비율을 확인할 종목의 티거를 입력합니다.

저는 테슬라의 공매도 비율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그래프와 함께 공매도 비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hs Outstand는 총 주식수를 뜻하며, Shs Float은 투자자 보유량을 뜻합니다.

Short Float은 공매도 비율을 뜻하며 유통된 주식 양 중 공매도된 주식 양이 6.19%라는 뜻입니다.

Short Ratio는 일일 평균 거래량 중 공매도 주식수의 비율을 뜻합니다. 배수로 표기합니다. 보통 3배 이상이 나온다면 공매도 비중이 높다고 해석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공매도 비율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떨어진다는 것은 아니지만, 확신이 없는 주식의 공매도 비율이 높게 나와있다면 신중히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미국 주식 공매도 현황 쉽게 분석하는 방법

「공매도를 영어로는 Short Selling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없는 것을 매도한다’라는 의미로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할 수 있게 하여 주가 하락이 예상되거나 헷지 차원으로 시세차익이나 위험 보존을 하기 위한 방법이다.

한국과는 달리 투자주체의 일일 수급현황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한편 미국에서는 공매도 거래를 기관주체 뿐만아니라 개인도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가장 많이 봐야 할 것은 Day to cover를 보며, 공매도 데이터는 한달에 두 번만 업데이트된다.

short interst(공매도거래량) 나누기 Averge Daily share Volume(평균일일 주식 거래량 = Days to Cover(청산일수)

따라서 공매도를 다 갚는 기간(cover)이 짧을수록 공매도로 인한 원인은 분석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공매도 상황을 보는 사이트들은 유료로 여러곳이 있지만 무료인 곳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① nasdaq.com/market-activety/stockts/(알고싶은 주식심블입력)/short-interst : 위에서는 스타벅스를 예로 들었음.

② short interst(18,008,597)/Avg share voulme(7,612,302) 확인한다.

③ Day to cover가 2.5일이 안되게 나온다. 쉽게 말하여 공매도 수량을 다 청산하기 위한 기간을 말한다.

④ Day to cover가 평균 2.5일이며 만약 8~9일이 넘어가면 공매도로 인하여 세력이 주식하락쪽으로 배팅하는 것으로

이 주식매수는 심각하게 고민하고 들어가야 됨을 판단할 수 있다.

공매도 관련 용어 정리 :

1. Short interest= 공매도 주식수량/총발행주식수

2. Short Interest Ration = 공매도주식수량/일일평균거래량

3. Short Float : 공매도주식수량/유통주식수량 보통 %로 표기

4. Short Squeeze: 주가가 외부내부 이유로 인하여 상승할 이유가 생길때 청산의 이유로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말함

/

키워드에 대한 정보 short interest 뜻

다음은 Bing에서 short interest 뜻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 technical analysis
  • stock trading
  • day trading
  • day trader
  • swing trader
  • momentum trading
  • trading guide
  • investing guide
  • stock trading guide
  • stock traders
  • profit off stocks
  • profitly
  • penny stocking
  • penny stocks
  • options trading
  • stock market
  • forex trading
  • bitcoin trading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YouTube에서 short interest 뜻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짧은이자 및 커버 할 날짜 설명-데이 앤 스윙 트레이딩 | short interest 뜻,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