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12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tfvp.org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tfvp.org/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면접왕 이형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689회 및 좋아요 44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취준 #삼성 #채용
구해줘형즈 무료 참여하기
👉https://forms.gle/D3wsYNg79MGDsKmq8
온라인으로 체계적인 취업, 이직준비를 하고 싶다면
👉 신흥학교 : https://bit.ly/3cOAeJs
자소서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https://bit.ly/3f0exbz
면접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https://bit.ly/3xVfwCv
스트리밍 안내와 구독자 이벤트 등 소식을 듣고 싶다면
👉공지방1: https://bit.ly/3eDquUW (입장코드 : 2216)
👉공지방2: https://bit.ly/3vRx1ld (참여코드:2216)
* 제휴 문의 [email protected]
COPYRIGHT ⓒ 2020 ALIVECOMMUNITY ALL RIGHTS RESERVED.
저작자와의 협의 및 동의가 없는 영상의 사용을 금합니다.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합격 자소서 – 삼성전기 / 연구개발 / 2019 하반기

2019 하반기 삼성전기 자기소개서입니다. 성장과정,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입사 후 포부 등 연구개발 합격자소서를 확인해보세요!

+ 여기를 클릭

Source: linkareer.com

Date Published: 8/26/2021

View: 3389

삼성전기 합격 자기소개서 – 인크루트

[ 삼성전기 ] 합격 자기소개서. 직무 : 경영지원. Q1. 취미/특기 (40자). 저의 취미는 영화를 보고 감상글을 쓰는 것입니다. 특기는 글쓰기입니다.

+ 더 읽기

Source: people.incruit.com

Date Published: 8/27/2021

View: 4916

2021 상반기 삼성전기 5급 채용(공채), 자소서 항목 분석

2021 상반기 삼성전기 5급 채용(공채), 자소서 항목 분석 ( ~ 1/18) [Feat. 웰스토리와 생명이 가니 전기가 오네요. 문의는 폭주 중!] 자 그러면 바로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17/2022

View: 8253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삼성전기 신입사원 평균 스펙은? [채용 …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삼성전기 신입사원 평균 스펙은? [채용의 모든 것 #5] Employment Tips Of Rookies From Samsung Electro-Mechanics. 28018 투표 …

+ 여기에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11/14/2021

View: 2227

2020 하반기 삼성전기 연구개발 합격자소서 – 위포트 커뮤니티

[ 합격 자소서 ]. 1. 삼성전기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영문작성 시 1400자) 이내.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ommunity.weport.co.kr

Date Published: 4/29/2021

View: 7396

전문가 자기소개서(삼성전기/생산기술) – 경력, 남, 고졸이하

인사 전문가가 입사지원자의 기초자료를 분석하여 직접 작성한 프리미엄 자기소개서입니다. 삼성전기 생산기술직 지원 경력자 자기소개서 입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www.yesform.com

Date Published: 9/13/2021

View: 7930

삼성전기 신입사원 5인 – 맨파워코리아 – 취업정복하기

전자제품에 생명을 불어넣어 첨단 전자부품 을 생산하는 삼성전기의 첨단기술은 미래 … 유정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공들여 써야할 항목은 바로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anpower.co.kr

Date Published: 5/8/2022

View: 8180

자기소개서 5종 샘플 삼성전기 일진전기 한국전기연구원 한국 …

I. 삼성전기 자기소개서1. 자기소개아버지는 고등 교사 어머니는 중등 교사인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예절교육을 받아왔고 인격형성에 대해 많은 가르침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reportshop.co.kr

Date Published: 2/20/2022

View: 401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Author: 면접왕 이형
  • Views: 조회수 24,689회
  • Likes: 좋아요 447개
  • Date Published: 2022. 3.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sQIRZpPYmo

[삼성전기(주)]삼성전기 합격 자기소개서, 경영지원, 합격자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샘플

[ 삼성전기 ] 합격 자기소개서

직무 : 경영지원

Q1. 취미/특기 (40자)

저의 취미는 영화를 보고 감상글을 쓰는 것입니다. 특기는 글쓰기입니다.

Q2. 존경인물 (10자)

이순신 장군입니다.

Q3. 존경이유 (40자)

나라를 구한 영웅이라는 점 뿐 아니라, 철저한 준비성 때문에 존경합니다.

Q4. 삼성전기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지원 동기]

제가 삼성전기에 지원한 것은 미래에 대한 대비가 잘 되어 있고, 미래를 선도해 갈 수 있는 회사에 근무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사업이 안정적이면서도 일하는 보람이 있는 곳에서 일하고 싶은데, 삼성전기는 여기에 정확히 부합합니다. 삼성전기가 만드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는 전자산업의 쌀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기전자 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부품입니다. 동시에, AI나 자율주행과 같은 미래 산업의 수행에도 반드시 필요한 전자부품입니다. MLCC의 이러한 핵심적 지위는 삼성전기의 사업 안정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삼성전기가 미래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이 저의 직업관과 일치하여 삼성전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

삼성전기 입사 후, 저는 마치 MLCC처럼 삼성전기의 사업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특히, 생산 활동과 R&D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전체 계획을 수립하는 기획 업무를 수행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입사 직후 이러한 업무에 투입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기획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얻기 위해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타 부서와도 자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회사 전체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입니다. 그 결과 제가 기획 업무를 맡게 된다면 모든 부서가 자기 일을 최고로 잘할 수 있게 돕고 싶습니다.

Q5.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저는 성실하게 맡은 바를 다하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해 왔습니다. 제가 이러한 가치관을 가지게 된 것은 저의 가정환경과, 초등학교 때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이었습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저희 집은 그리 부유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부모님은 맞벌이로 일하셨고, 외동인 제가 혼자 집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부모님께서 계시지 않을 때면 제가 집안의 사소한 일을 해야 했습니다. 이때 제가 해야 할 일을 게을리하거나 대충 해 놓고 잘했다고 거짓말을 하면 당장의 상황은 모면할 수 있었지만, 결국 들통 나서 혼이 나거나 나중에 더 힘든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이런 경험 덕에, 저는 항상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고 정직하게 제가 한 일에 대해 말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때, 저는 집안 형편의 영향으로 별로 좋지 않은 친구들과 어울렸습니다. 특별하게 나쁜 짓을 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공부를 성실하게 하지 않거나 밤늦게까지 놀다 와서 부모님의 속을 썩이기도 했습니다. 부모님은 맞벌이하느라 집에 늦게 오셨기 때문에 저를 관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를 붙잡아 준 것은 초등학교 6학년 때의 선생님이었습니다. 당시 방송부 고문이셨던 선생님께서는 저를 혼내거나 말로 설득하는 대신 방송부에 편입시키셨습니다. 공부는 열심히 하지 않지만 뭔가 시키면 맡은 바는 열심히 하는 만큼, 할 것을 만들어 주어 밖으로 새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계획이 맞아떨어져 저는 저녁 시간을 밖에서 친구들과 허송세월하며 보내는 대신 방송부실에서 방송부원들 및 선생님과 방송부 일을 하며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맡은 일을 제대로 수행하여 인정받는 기쁨을 알게 되었고, 다른 방송부 친구들로부터 자극받기도 하여 점차 공부도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학창시절 때나 대학교 때도 맡은 바를 성실하게 달성하면서 성장해 왔습니다. 중학교 때와 고등학교 때는 초등학교 때 하던 방송부 활동을 이어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입시 공부와 방송부 활동을 동시에 해야 하다 보니 시간도 모자라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어느 한 쪽을 포기하거나 소홀히 하지 않고 방송부 활동과 입시 공부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3학년 때는 방송부 부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대학교 때는 방송부를 이끌었던 경험을 살려 단과대 학생회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대학교의 단과대 학생회는 방송부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할 일이 많았습니다. 행사 준비부터 보고서 작성,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업의 진행까지 모두 제가 총괄하여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하나하나를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수행했습니다. 특히, 회장으로 당선될 때 제시하였던 공약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책임지고 완수하였습니다. 그 결과, 저희 학생회는 그전의 어떤 학생회보다 공약을 잘 지키는 학생회로 인정받았습니다. 삶의 과정에서 보이듯 저는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매사에 임합니다. 삼성전기 입사 후에도 맡은 바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Q6.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삶의 질 향상과 생산성 문제]

최저임금 인상은 매년 화제가 되는 이슈로 근로자들의 최대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저임금 인상은 도입되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최저임금을 급격하게 인상하는 것은 경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철저한 점검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글로벌 경제 악화로 여러 산업 분야에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근로자의 권리를 위해 최저임금 상승을 강행한다면 중소기업, 영세상인의 인건비 부담으로 경기 위축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따라서 최저임금 인상은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진행해야 하고 반드시 매년 인상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법정근로시간을 52시간으로 단축하는 방안인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올해 300인 이상의 사업장과 공공기관이 시행하고 2020년부터는 50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이, 2021년부터는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적용될 예정입니다. 주 52시간 근무 실행으로 근로자에게 여유 시간이 늘면서 스포츠, 여가, 여행 등 다른 산업이 발전하는 효과가 생기고 52시간 근무 시간이 외국과 비교했을 때 낮은 수준이 아니기에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업무 특성상 장시간 근무가 필요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주 52시간 근무를 전면적으로 도입할 때에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출근부터 퇴근까지 근로 시간은 길지만, 실무를 수행하는 시간보다 일이 발생할 때까지 대기하는 시간이 긴 직업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업무가 언제 발생할지 예측하기 어렵고, 근무 시간을 줄인다면 고용주나 근로자 모두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러한 특수성을 모두 고려한다면 제도 시행이 늦추어질 수도 있지만, 근로자 삶의 질뿐만 아니라 생산성의 문제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예상되는 문제점을 면밀하게 파악한 후 대비를 마련하고 시행해야 할 것입니다.

2021 상반기 삼성전기 5급 채용(공채), 자소서 항목 분석 ( ~ 1/18) [Feat. 웰스토리와 생명이 가니 전기가 오네요. 문의는 폭주 중!]

자 그러면 바로 자소서 항목 분석

똭 시작해 볼까요?

1. 자기소개 (400자)

– 아무런 설명없이 자기소개만을 적으라고 하는 것은 사실은 가장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자기소개는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게 되겠네요. 인성(성장과정) 혹은 직무 관련 역량,

뭐 두 가지를 한 번에 나타내셔도 되겠지만, 그렇게 되면 글자수가 넘어설 수도 있다는 것 기억하시구요.

결국에는 본인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셔서 나타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부분을 나타내게 된다면 밑에 나오는 장점과는 겹쳐셔는 안되겠죠?

장점에 직무 관련 역량을 기재하실 것이라면 여기서는 인성 및 가치관으로 접근하시는 것!

2. 장점 / 보완점 (각 200자)

-> 뭐 장단점에 대해서는 늘 말씀을 드리는 부분과 같습니다.

글자수도 각 200자 밖에 되지 않으니, 당연히 팩트 중심으로 나타낼 내용들만 기재를 하셔야 겠구요.

먼저 장점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언급을 하시고 이와 관련된 사례가 나와야 합니다.

당연히 그 장점은? 앞에 자기소개에서 나온 부분과 겹치지 않게! 이게 중요합니다.

보완점도 일단 무엇인지를 얘기하고 시작하시되, 절대 직무에 치명적인 단점을 적어서는 안됩니다.

보완점이라고 적어놓은 것만 봐도 감이 오시겠지만, 단점이 무엇인지를 관심있게 보다는

그 단점을 어떻게 보완했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에 어떻게 보완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작성을 해주셔야 겠죠?^^

3. 지원동기 및 포부 (500자)

->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를 함꼐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사실 지원동기는 굉장히 쉽죠. 본인이 왜 전기와 관련된 전공을 선택했는지를 기재하시면 되겠고,

그 가운데서도 왜 삼성전기인가에 대한 해답이 같이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도출한 해답이 포부를 작성함에 있어서도 세부적인 사안을 기재하는 기준점이 되기 때문이지요.

이 또한 글자수가 제한되기 때문에 입사 후 포부의 경우 너무 많은 내용을 기재하기보다는,

본인이 달성하고 싶은 비전을 기재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이렇게 자소서 항목을 분석했습니다.

난이도는 늘 말씀드리지만,

이정도면 굉장히 쉬운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자소서를 작성해본

경험이 전무하다면 어려울 수밖에 없겠죠.

특히 경력자분들!! 자소서 쓸 시간도 없다보니,

들어는 가고 싶은데 엄두가 안나실테구요.

그래서 이렇게 문의는 폭주 중입니다.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 삼성전기 신입사원 평균 스펙은? [채용의 모든 것 #5] Employment Tips Of Rookies From Samsung Electro-Mechanics. 28018 투표 이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전문가 자기소개서(삼성전기/생산기술) – 경력, 남, 고졸이하

자기소개서 [letter of self-introduction, 自己紹介書] 조회수 2,292

자기소개서의 개요

1) 자기소개서의 정의

자기소개서란 취업을 하기 위해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대인관계, 지원동기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희망하는 회사나 조직에 자신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이력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명서 등과 함께 취업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서류 중의 하나로 이력서나 경력증명서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특성을 상세하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력서가 개인을 개괄적 혹은 객관적 사실로 이해할 수 있는 자료라면, 자기소개서는 다른 사람에게 ‘나’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글인데요. 그래서 인사 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가정환경이나 성장과정, 성격, 대인관계, 창의성 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능력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파악하는 필수 문서이므로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최근 입사를 위해 제출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면 경력직 지원자 뿐 아니라 신입 지원자까지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이는 소수, 수시 채용이 정착된 현 취업시장에서 자신을 좀 더 돋보이게 하지 않으면 그만큼 경쟁력을 상실하게 된다는 얘기인데요. 따라서 취업 지원자들은 자기소개서가 합격여부의 결정요건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서류라는 사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기본을 지키되 ‘개성을 살린 자기소개서’만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서류 중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성적도 우수하고 필기시험도 만족하게 치렀는데도 불구하고 합격하지 못한 응시자들은 자기소개서를 소홀히 하지 않았나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경력자 자기소개서의 비중과 중요도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경력사원의 경우에는 별도의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학교성적 자료보다 경력사항을 더 요구하게 되고 그만큼 자기소개서의 비중은 다른 어떤 자료보다도 더 중요하게 됩니다.

자기소개서의 구성

1) 성장배경 및 인간관계 위주

본인의 성장 및 주변상황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서술하는 타입으로, 성장배경이나 교육과정, 인간관계 등에 대해 상세히 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상대적으로 지원 동기나 내명의식 등은 약하게 어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① 출생 ② 성장과정 또는 배경 ③ 교육과정 (전공 및 관심분야나 서클활동) ④ 취미, 특기, 친구관계 ⑤ 종합정리 (내면의 이야기 포함) ⑥ 지원동기 ⑦ 총정리 및 지원회사에 대한 각오

2) 핵심내용 위주

핵심적인 부분을 고르게 정리하여 서술하는 타입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본인의 신상명세, 성장과정에서부터 지원동기 부분까지 핵심적인 부분만 고르게 정리하여 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항목이 조금만 길어져도 분량이 많아지게 되며 구상을 해놓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① 출생 ② 성장과정 또는 배경 ③ 교육과정, 취미, 기타 ④ 종합정리 (내면의 이야기 포함) ⑤ 지원동기 ⑥ 총정리 및 지원회사에 대한 각오

3) 업무 및 경력 위주

본인의 업무 및 경력을 위주로 작성하는 타입으로 경력사원용으로 적합합니다. 자신이 재직했던 회사와 그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수 있으나, 자신의 주장이나 근거, 결과 등에 대한 타당성이 있어야 하며, 퇴직사유를 기재할 때는 특히 신중해야 합니다.

① 신상명세 ② 전 직장에서의 보직과 역할 ③ 퇴직사유 ④ 총정리 및 지원회사에 대한 각오

자기소개서의 작성방법

1) 알맞은 분량으로 작성

자기소개서는 A4용지 1~2장 정도가 적당합니다. 개인의 모든 것을 평가할 수는 없지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 선택한 단어나 소재를 통해서 지원자의 재능과 인품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2) 자기소개서의 내용구성

자기소개서에 들어가야 할 내용에는 성장과정, 경력 및 특기사항, 입사지원동기, 장래포부 등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구성할 때에는 지원 회사의 인재 상을 미리 살펴본 후 그에 적합한 내용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어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인식시키도록 해야 한다.

3) 헤드라인 형식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기계적으로 나열하는 소설 형식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헤드라인을 삽입하여 강조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가 하나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는 시간은 많지 않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4) 추상적인 표현의 자제

열심히, 최선을 다해, 같은 추상적인 표현은 삼가 하는 것이 좋으며,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고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의 구체적인 내용이 인사담당자에게 더욱 설득력을 갖게 합니다.

5) 기업문화 파악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 지원하는 기업의 고유문화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면과 성실을 중요시한다면 그에 맞는 자신의 경험, 경력을 강조하고, 반면에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존중한다면 튀는 카피에 일러스트, 음성이 곁들여진 파격적인 형식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업문화를 알기 위해서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보도 자료도 검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이 제시하는 인재상은 너무나 추상적인 경우가 많지만 이를 활용하여 서술한다면 분명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줄 것입니다.

6) 구체적인 경력표현

기업에서는 입사 즉시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하므로 지원 분야와 연관 있는 아르바이트나 인턴 경험, 또 직장 경험에서 어떤 파트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했는지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묘사합니다.

7) 입사 후 포부

비전이 없는 지원자는 단순히 취업을 위해 지원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지원하는 업종, 특성을 고려해 자신의 비전을 분명히 제시하고 입사 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자세로 임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8) 지원동기 강조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는 내용은 거의 비슷합니다. 성장과정, 성격, 학교생활,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 중에서 입사동기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 이 회사에 들어가려고 하는지”, “왜 회사가 나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야 합니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자신이 있습니다.”라는 말보다는 “최근 회사가 이러한 경영 지침을 갖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자신이 구체적으로 이런 면에서 어떠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의 작성전략

기업이 원하는 바를 지원자가 갖추고 있음을 알리고 지원자의 능력과 자질은 물론 쌓아온 경험과 경력이 기업이나 기관의 발전을 위해 적합한 것임을 자기소개서라는 글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보여 주어야 합니다.

1) 인재상과 능력을 정확히 파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자신이 지원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인재상, 지원 분야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자질 등을 정확히 파악한 뒤, 그에 맞추어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에서 어떤 인재를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기본 정보는 기업의 홈페이지 혹은 채용공고 등을 통해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특히 지원하고자 하는 직종에서 요구되는 특성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현금을 다루는 직종은 정직 성실성을, 영업은 적극적 대인관계와 화술 등을 요구하게 될 것이므로 지원 회사, 지원 직종에 따라 융통성 있게 기술하도록 합니다.

2) 자신의 능력과 장단점을 파악

지원자는 자신의 능력과 장단점에 대한 냉정한 분석을 통하여 어떤 점을 내새워 돋보이게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기재할 때에는 무조건 나열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의 요구조건과 맞는 장점 한 두개를 집중적으로 강조해야 하며, 경력이나 경험을 장황하게 나열하는 것은 오히려 산만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지원하는 기업과 지원 분야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이나 능력과 관련하여 자신을 차별화할 수 있는 실적이나 경험을 선정해 두는 것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중요한 전략의 하나가 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

자기소개서는 일정한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굳이 어떠한 틀에 얽매이지 말고 핵심을 잡아 자신의 개성과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술해 가는 것이 효과적이며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먼저, 또 주의 깊게 보는 서류이므로 자신의 모든 것을 빠짐없이 기록하여 최대한 자신을 PR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 개성 넘치는 제목 작성

자기소개서의 주요 내용과 맞게, 자신이 가장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집약된 문구로 표현하여야 하며, 자신의 좌우명이나 성현의 말씀 등을 인용하면서 색다른 표현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례로 철학과를 졸업하고 광고홍보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지원자가 있었는데요. 그는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지원자였습니다. 그러나 한 우물을 파 온 지원자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내용 역시 산만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러나 그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준 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 ‘지식의 퓨전’ 이였다. 이처럼 적절한 제목은 두서없는 내용과 산만한 경력 등을 한꺼번에 모아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2) 기본을 지키며 작성

회사에서 독특한 형식의 자기소개서가 인사담당자의 관심을 산다고 하더라도 자기소개서의 기본은 잃지 말아야 합니다. 지나치게 형식에 치중하다 보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목적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성장배경, 지원 동기와 희망 업무, 업무와 관련된 경력사항, 앞으로의 포부 등 입니다. 자신이 드러내고 싶은 부분을 강조하여 기술하되 기본적인 항목은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작성

아무리 좋은 자기소개서라도 지원하는 회사와 전혀 관계가 없는 글이라면 서류를 제출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회사의 업종, 기업 윤리, 기업 문화 등을 미리 조사한 후 그것에 맞추어 살을 덧붙여 나가는 것이 좋으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지망회사의 성격이나 업무내용에 따라 내용을 조정하는 융통성이 필요합니다.

언론사나 방송사의 경우에는 우등상보다는 번뜩이는 재치와 창의력, 대내외의 활발한 활동이 돋보일 것이고, 일반기업의 경우라면 업무능력과 연관한 활동 내용과 성실성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똑같은 내용의 자기소개서보다는 지원 분야에 따라 그 특징에 맞게 2~3 종류의 자기소개서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실무경력 강조

경력자의 경우에는 성장과정이나 성격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보다는 실제 업무 경험 및 능력이 중요합니다. 실제 경험했던 업무 내용을 위주로 기술하고 처리 가능한 업무범위 처리능력을 상세히 기술해주도록 합니다. 신입의 경우 지원 회사의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경력이 부족하므로 학교생활이나 아르바이트 활동 등을 통해 지원회사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는 것을 강조하면 됩니다. 경력사항에 대한 내용이 빠져있거나, 지원한 업무와 관계없는 경력만을 늘어놓는 자기소개서는 서류 심사 시 감점의 요인이 되므로 지원한 회사와 관련 있는 주요한 경력만을 선별해 적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5) 과장되지 않게 작성

외국어 능력, 컴퓨터 활용 능력 등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객관적, 구체적으로 PR하도록 하되 지나치게 과장하는 것은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성격과 같이 채점하기 어려운 점들은 혹 단점이라 할지라도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밝혀주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미사여구로 포장된 과잉 치장은 피하고, 인사담당자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입부분에 구미가 당길만한 경력이나 특기를 적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 초고작성

자기소개서는 초고 작성 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으며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최종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수정할 부분이 있을 때에는 여기저기 뜯어고친 흔적이 없게 하고, 충분히 연습하여 써야 합니다. 오, 탈자가 눈에 띄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수정한 후 완벽한 서류의 형태로 제출하도록 합니다.

[자기소개서 5종 샘플] 삼성전기, 일진전기,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금호전기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 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

키워드에 대한 정보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다음은 Bing에서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 면접왕이형
  • 면접
  • 자소서
  • 이형
  • 취업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YouTube에서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반기에 삼성 합격하는 자소서 | 문항별 작성 방법 | 삼성 전기 자기 소개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